Hard to Handle: Bob Dylan in Concert (1986)
장르 : 음악,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 1시간 0분
연출 : Gillian Armstrong
시놉시스
Admired as one of the best lyricists of pop rock, Bob Dylan has his name recorded in music history. During his four decades career, he has been through many facets: from acoustic to electric guitar; from politicized to religious lyrics; from minimalist to very highly sophisticated arrangements. And his characteristic voice, for some, hoarse and full of style, for others a little out of tune, still influences many musicians. In this presentation filmed at the Sydney Entertainment Centre in Australia over February 24-25 1986, Dylan is accompanied by Tom Petty and the band The Heartbreakers, as well as a very fine selection of new compositions. To close the spectacle, Bob Dylan and Tom Petty perform a vocal duet in "Knockin' on heaven's door", one of the most famous songs of this compositor.
는 전설적 포크락 가수 밥 딜런 특유의 시적인 가사를 줄기로 삼아 밥 딜런의 7가지 서로 다른 자아의 이미지와 이야기들을 연달아 진행시키며 미국 역사상 가장 강렬한 아이콘의 생동감 있는 초상을 완성한다. 음악적 변신으로 비난 받는 뮤지션 '쥬드'(케이트 블란챗), 저항음악으로 사랑받는 포크 가수 '잭'(크리스찬 베일), 회심한 가스펠 가수 '존'(크리스찬 베일)이 대중에게 주목받는 뮤지션으로서의 밥딜런의 실제 삶을 보여준다면, 영화 속 영화에서 '잭'을 연기하는 배우인 '로비'(히스 레저)는 밥 딜런이 아니면서도 어딘가 그를 닮은 미묘한 인상을 남긴다. 은퇴한 총잡이 '빌리'(리처드 기어)와 시인 '아서'(벤 위쇼). 그리고 음악적 스승 '우디'는 밥 딜런의 문화적 배경과 영감의 원천을 상징하며 아이덴티티를 농밀하게 완성해낸다. 영화제 소개 글. 밥 딜런의 삶과 음악을 일곱명의 캐릭터를 통해 비춰낸다는, 색다른 형식의 전기영화. 영화는 밥 딜런이 살았던 시대와 인생에 대한 비전통적인 여행이다. 6명의 배우가 딜런의 페르소나-공적, 사적, 환상적인 페르소나에 이르기까지-가 되어 연이어 등장하며 미국 역사상 가장 강렬한 아이콘의 생동감있는 초상을 완성한다. 시인, 선지자, 외부인, 가짜, 유명스타, 록커, 회심한 기독인이라는 7개의 아이덴티티가 함께 모여 각각이 은유하고 있는 시대를 농밀하게 표현하며 하나의 인생을 살아 숨쉬게 한다.
밥 딜런은 단지 음반 업계에서 사랑받는 포크 가수에 머물지 않고, 우리에게 시적인 가사로 깊이 각인된 존재다. 그의 가사는 모호하고, 그의 음악 스타일은 끊임없이 변했으며, 대중의 관심을 피하는 데 강박적인 태도를 보여왔다. 음악 다큐멘터리의 전설인 "돌아보지 마라"는 훌륭한 콘서트 투어의 기록에 그치지 않고 우리 시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싱어송라이터 중 한 사람인 밥 딜런의 내밀한 초상을 그려낸다.
An unvarnished chronicle of Bob Dylan's metamorphosis from folk to rock musician via appearances at the Newport Folk Festival between 1963 and 1965.
시각 장애가 있는 애나와 청각 장애가 있는 베스 자매. 의사인 아버지와 함께 서로를 의지하며 한적한 시골 마을에서 행복하게 지내던 두 사람은 어느 날, 뒤뜰에서 사람의 뼈를 발견한다. 그 사건 이후 애나는 어렸을 때 돌아가신 어머니의 죽음에 의문을 품게 되는데...
Over the course of one week in 1988, the search for a missing teammate, parental expectations, a burgeoning sexual awakening and the rock concert of the century all threaten to jolt a 16-year-old into adulthood. With the long Victoria Day weekend signaling the end of school, and the Stanley Cup playoffs afoot, the summer of 1988 arrives in Toronto. Ben Spector, a smart, sensitive kid from a Russian immigrant family, hits the Bob Dylan show with his buddies and runs into Jordan Chapman, the class jerk and Ben's tormentor on the ice-hockey rink. Jordan is five dollars shy of scoring some drugs, and Ben begrudgingly spots him the dough. But the next day, Jordan fails to show up at school or hockey practice. With days passing and Jordan's whereabouts a mystery, Ben finds himself in an uncomfortable predicament, especially when a romance with Jordan's sister tentatively blooms in the midst of the ordeal.
As Bob Dylan turns 70, a true portrait of the reclusive "voice of the generation" is revealed through exclusive interviews, and never-before-seen photos and films of Dylan's 50-year career.
Admired as one of the best lyricists of pop rock, Bob Dylan has his name recorded in music history. During his four decades career, he has been through many facets: from acoustic to electric guitar; from politicized to religious lyrics; from minimalist to very highly sophisticated arrangements. And his characteristic voice, for some, hoarse and full of style, for others a little out of tune, still influences many musicians. In this presentation filmed at the Sydney Entertainment Centre in Australia over February 24-25 1986, Dylan is accompanied by Tom Petty and the band The Heartbreakers, as well as a very fine selection of new compositions. To close the spectacle, Bob Dylan and Tom Petty perform a vocal duet in "Knockin' on heaven's door", one of the most famous songs of this compositor.
Fischer can't remember the last time he woke up without a hangover. He lives in a church: a real one. Where people baptize, marry, pray and die. It's an ideal situation for a young guy with no aspirations: if he locks up the church, he can sleep in the back. Free of charge. 6:00am. Tuesday morning. Fischer's old friend from high school shows up unannounced. Even though they haven't seen each other in years, Peter just drove 10 hours straight because his girlfriend of five years just cheated on him. He's looking for a place to hide. To think. To drink. What better place than Fischer's church? After leaving 50 unanswered voice-mails, Rudy shows up four days later. That's Peter's girlfriend. She didn't cheat on him. She did something much worse.
A frustrated and unemployed architect experiences flashbacks of his youth and 1968 protests while the life passes by. Unable to adapt and to accept the reality, he’s constantly getting into conflicts with the people around him.
After a long stay at the hospital Peter Sanders comes home to die. ‘Homecoming’ follows Peter’s last days and his troubled relationship with Joanne, an adulterous wife who desperately tries to reach to him, and Lindsay, his nine-year-old daughter who tries to cure him with love and Bob Dylan songs. Peter soon realizes that he’s not fighting the inevitability of death but his own fears and frustrations.
A documentary road movie composed as a pop album. Twelve text snippets by Bob Dylan give just as many fans a basis to elucidate their relationship with the legendary folk singer who then turned 65. This produces a portrait of Dylan followers in the US, which appears to be as divers as the population of this dominant world power. Two schoolgirls that sing to their idol, a therapist that bases his lessons on Dylan, an ultraconservative website administrator, a soldier packing his things for Iraq and some figures that have placed themselves, consciously or not, outside society. Dylan himself is conspicuous by his absence. The tumbling cardboards with text scraps refer to the music video of Subterranean Homesick Blues from DA Pennebaker's Dylan portrait Don't Look Back (1967). It gradually becomes clear that you can always put yourself in the right with Bob, because everybody can distil their own truth from his lyrics, as long as you interpret them creatively.
Television documentary spanning Tom Petty's career from 1976-1994.
삶의 목표 따윈 없지만 춤 하나 끝내주게 추는 힙합 반항아 ‘타일러’. 여느 날과 다를 것 없이친구들과 몰려 다니며 놀던 어느 날 사고를 치게 되고 법원으로부터 ‘메릴랜드 예술학교’ 봉사 명령을 받게 된다. 최고의 엘리트들이 다니는 이곳에서 ‘타일러’는 쇼케이스 준비가 한창인 발레리나 ‘노라’를 만나게 된다. 공연 2주 전, 파트너의 부상으로 자신의 출전마저 불투명해진 ‘노라’는 파트너가 다시 돌아오기 전까지 함께 할 연습 상대를 찾는다. 춤이라면 자신 있는 ‘타일러’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그녀의 파트너가 되길 자처하는데… 정석대로 춤을 춰온 ‘노라’는 그의 춤에서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자유와 열정을 느끼게 되고 ‘타일러’ 역시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메릴랜드’ 학생들의 분위기에 동화 되어 난생 처음 인생의 목표를 갖게 된다. 연습이 거듭될수록 서로의 꿈을 향해, 로맨스를 향해 스텝 업 하기 시작하는 두 사람. 그러나 자유로운 ‘타일러’와 클래식한 ‘노라’의 서로 다른 춤 스타일 만큼이나 다른 환경과 가치관이 충돌하면서 갈등의 벽이 높아져만 가는데…
볼티모어의 한 고등학교의 학생인 크라이 베이비(Wade "Cry-Baby" Walker: 조니 뎁 분)는 괴상한 옷차림과 야한 화장을 하고 다니는 완다(Wanda: 트레이시 로즈 분)와 해처(Hatchet-Face: 킴 맥과이어 분). 또 고등학생이면서 이미 두 아이의 어머니이자 현재 임신 중인 페퍼(Pepper: 릭키 레이크 분) 등을 친구로 둔 문제아다. 이들은 핑크족이며 십대를 대변하는 아이들이기도 하다. 한편, 터프 가이인 크라이 베이비는 부유한 가정의 엘리슨(Allison Vernon-Williams: 에이미 로케인 분)을 사랑하는데 엘리슨도 같은 환경의 남자 친구 볼드윈(Baldwin: 스티븐 마일러 분)이 있지만 크라이 베이비의 노래에 반해서 그를 좋아하고 있다. 어느날 라모나 할머니로부터 모터 싸이클을 선물받은 크라이 베이비는 그들이 주최하는 파티에 엘리슨을 초대하려고 그녀의 집으로 가지만 엘리슨은 크라이 베이비의 모터 싸이클에 올라 타고 얌전한 아가씨 엘리슨을 괴롭히던 정열은 크라이 베이비와 함께 타오르기 시작하는데...
디스코 열풍이 불기 시작하던 1978년. 록밴드 '미저리'의 멤버인 호크(에드워드 펄롱), 렉스(쥬세페 앤드류스), 잼 그리고 트립은 그들이 좋아하는 록밴드 '키스'의 노래만 부르며 락을 고집한다. 결국 이들은 '키스'의 공연을 보기 위해 여행을 떠나기로 결정한다. 이들의 장애물은 아이들에게 '카펜터즈'만 듣도록 강요하는 잼의 엄마와 여행 경비. 그러나 10대 후반에 두려운 것이 있을까. 몰래 짐을 싼 아이들은 무일푼으로 집을 떠나지만 '키스'에 이르는 길은 멀고 험난하기만 하다.
줄리아드 무용 학교에 진학해 발레리나가 되고 싶은 세라(줄리아 스타일스). 하지만 갑작스러운 어머니의 사망으로 꿈을 포기한다. 세라는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아버지를 따라 시카고의 빈민 지역에서 살게 된다. 전학을 간 세라는 자신이 유일한 백인 학생이라는 것을 발견한다. 학교에서 데릭과 슈닐 남매를 만난 사라는 새로운 열정에 눈을 뜨게 되는데…
브룩클린에 있는 이태리 지역에서 살고 있는 토니 마네로(존 트라볼타 분)는 아버지의 실직으로 동네 페인트 가게에서 일을 하면서 생활비를 버는 처지이다. 그런 토니의 유일한 낙은 주말마다 디스코텍에 가서 춤을 추는 것. 멋진 춤솜씨 때문에 디스코텍에서 귀빈 대우를 받는 토니는 친구들과 함께 마음껏 젊음을 발산한다. 토니 일행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다는 점과 함께 이웃한 스페인계 마을 청년들과 늘 다퉈야 한다는 문제가 있다. 하지만 그런 문제들은 열정적인 춤을 출 때만큼은 잊혀지게 된다. 어느 날 토니는 디스코텍에서 멋진 춤을 추는 스테파니(카렌 린 고니 분)와 마주치게 되는데...
마티 디버기(로브 라이너 분)은 몇개의 광고와 영화를 찍은 감독이다. 그러던 그가 밴드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기획했을 무렵 영국의 '스파이널 탭'이란 밴드가 미국 투어를 준비 중이란 소식을 접한다. 그는 곳 그들을 밀착 취재하며 '힘들게 일하는' 헤비메탈 밴드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완성한다. 'This is Spinal Tap'. 데이비드 세인트 허빈즈(마이클 머킨 분)과 네이졀 튜프널(크리스토퍼 게스트 분) 그리고 데릭 스몰즈(해리 시어러 분) 이 주축을 이루고 드러머 믹 슈림튼, 키보드 빕 세비지, 매니저 이안 페이스(토니 핸드라 분)로 이루어진 '스파이널 탭'! 파워넘치는 그들의 노래는 그들의 예상을 깨고 미국에서는 연속된 참패를 맛보게된다. 줄줄히 이뤄지는 공연취소와 밴드원 간의 마찰은 이들의 좌충우돌을 부채질한다. 더욱이 데이비드의 여자친구 지니가 나타나면서 밴드원간의 마찰은 극을 달하고...
대사가 전혀 없는 뮤직 애니메이션. 악의 무리에 의해 납치되어 온 다른 은하계의 4명은 지구에서 최고의 밴드가 된다. 다프트 펑크의 음악과 레이지 마츠모토의 디자인이 만나 만들어진 뮤지컬 애니메이션
농구부 주장이며 인기 만점의 꽃미남 트로이와 똑똑하지만 부끄러움이 많은 여학생 가브리엘라가 송년 파티에서 우연히 노래를 부르게 된다. 처음엔 친구들의 장난으로 시작했던 노래가 두 사람의 목소리가 절묘한 하모니를 이루자 둘을 한마음으로 노래를 부르게 된다. 그리고 둘은 서로의 전화번호만 교환하고 아쉬움을 간직한 채 헤어지게 된다. 그러던 중 가브리엘라가 트로이가 다니던 고등학교로 전학을 오면서 둘을 다시 학교에서 만나게 된다. 그리고 때마침 겨울 뮤지컬을 준비하던 다버스 선생님이 개최한 뮤지컬 오디션에서 둘은 다시 한번 노래를 부르게 되고, 2차 오디션을 준비하기에 이른다. 그러나 학교에 이들이 뮤지컬 주연 자리를 놓고 2차 오디션을 본다는 소문이 돌면서 트로이가 속한 농구부와 가브리엘라가 속한 과학클럽은 둘을 갈라 놓기 위해서 계획을 꾸미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