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wf4n8tinAlU07WQd99xdrsbB9f.jpg

The Lucky Texan (1934)

Action all the way, a hundred thrills in a fight for GOLD and a GIRL!

장르 : 서부

상영시간 : 54분

연출 : Robert N. Bradbury
각본 : Robert N. Bradbury

시놉시스

Jerry Mason, a young Texan, and Jake Benson, an old rancher, become partners and strike it rich with a gold mine. They then find their lives complicated by bad guys and a woman.

출연진

John Wayne
John Wayne
Jerry Mason
Barbara Sheldon
Barbara Sheldon
Betty Benson
Lloyd Whitlock
Lloyd Whitlock
Harris
George 'Gabby' Hayes
George 'Gabby' Hayes
Jake 'Grandy' Benson
Yakima Canutt
Yakima Canutt
Joe Cole
Eddie Parker
Eddie Parker
Al Miller (sheriff's son)
Gordon De Main
Gordon De Main
Banker Williams
Earl Dwire
Earl Dwire
Sheriff Miller
Jack Rockwell
Jack Rockwell
Townsman
Artie Ortego
Artie Ortego
Deputy
Tex Palmer
Tex Palmer
Townsman
Tex Phelps
Tex Phelps
Prospector
George Morrell
George Morrell
Townsman
Philip Kieffer
Philip Kieffer
Court Clerk (uncredited)
John Ince
John Ince
Townsman (uncredited)
Wally Howe
Wally Howe
Townsman with News (uncredited)
Jack Evans
Jack Evans
Man at Hearing (uncredited)
Phil Dunham
Phil Dunham
Judge McGill (uncredited)

제작진

Robert N. Bradbury
Robert N. Bradbury
Director
Paul Malvern
Paul Malvern
Producer
Robert N. Bradbury
Robert N. Bradbury
Screenplay
Archie Stout
Archie Stout
Director of Photography
Carl Pierson
Carl Pierson
Editor

비슷한 영화

나의 장미빛 인생
Seven year old Ludovic (Ludo) is transgender and believes god has made a mistake. Assigned male, the film follows her difficult journey to get her family to see what seems obvious to her - that she is a girl.
Twelfth Night
Shakespeare's comedy of gender confusion, in which a girl disguises herself as a man to be near the count she adores, only to be pursued by the woman he loves.
화이트 칙스
위장술 하나는 끝내주지만 정작 사건 해결은 못해본 FBI 명물 콤비 마커스(말론 웨이언스)와 케빈(숀 웨이언스)은 순간의 착각으로 거물급 마약상을 놓치는 일대 실수를 저지르고 만다. FBI에서 퇴출 위기에 몰린 둘은 얼떨결에 자선파티 참석을 위해 LA에 오는 호텔재벌 윌슨가 자매의 모두가 꺼려하는 경호를 떠맡게 된다. 하지만 첫날부터 호틀갑 자매의 귀하신 얼굴에 상처를 내는 대형사고(?)를 치고 마는데… FBI고 뭐고 발각되면 인생 끝장이다! 힙 올리고 가슴 더 키워!!! 길길이 날뛰는 자매 앞에 이들이 살아남는 방법은 딱 하나! ‘뽕 넣고 찍어 발라서라도’ 그녀들로 변신, 그녀들 대신 사교계를 휘어잡는 것! 이제 풍만한 가슴에 쭉빠진 바디라인의 금발미녀가 된 그들, 아니 그녀들은 알고보면 첩보전을 능가하는 칵테일 파티와 총격전보다 살벌한 패션쇼 등 재벌계의 엄청난 사생활에 말려들기 시작하는데…?!
싸이코 3
수녀 후보생인 모린(Maureen Coyle : 다이아나 스카위드 분)은 자신의 실수로 한 수녀가 죽음을 당하자 수녀원을 나온다. 그녀는 가수를 지망하는 건달 듀크(Duane Duke : 제프 파헤이 분)의 차를 빌려타게 되는데, 그가 자신을 범하려하자 차를 뛰쳐나온다. 듀크는 여비도 마련할 겸 해서 베이츠 모텔에 종업원으로 고용되고, 갈 곳 없던 모린도 베이츠 모텔에 투숙하게 된다. 한편, 중년의 여기자 트레이시(Tracy Venable : 로버타 맥스웰 분)는 정신 이상의 살인을 취재하기 위해 노만을 선택하고 듀크에게 돈을 주어가며 노만을 살핀다. 한편 친어머니라고 주장한 에마 스플을 죽인 노만은 시체를 박제로 만들어 놓고 환청으로 대화를 하면서 마치 살아있는 사람처럼 대한다. 그런데 모린을 처음 보는 순간, 그녀의 금발과 생김새가 그 옛날 목욕하는 금발 여인 크레인의 살해 생각이 되살아나게 한다. 어머니로 변장한 노만은 살인마로 변해 목욕 중인 모린을 죽이러 들어갔다가 자살을 기도하는 모린을 발견하고 구해주게 된다. 그런데 피를 많이 흘렸던 모린은 칼을 들고 서 있는 노만을 성모로 착각하고, 그를 좋아하기까지 되는데, 노만도 그녀에게 마음이 끌린다.
텍사스 전기톱 학살 4
어느 졸업 댄스 파티에 참석하러 가던 10대 남녀 학생들이 자동차 사고로 레더 페이스 가족의 일원이자 무자비한 살인마 빌머를 만나게 된다. 영특하고 침착한 제니는 죽을 고비를 넘기며 살인마 가족과 싸우지만 함께 간 친구들은 모두 처참한 죽음을 당하게 된다. 그러나 처절한 사투 끝에 가까스로 탈출에 성공한 제니는 더욱 무서운 현실을 보게 되는데...
패스트 겟어웨이
샘(Sam: 레오 로시 분)은 콜로라도와 유타주 사이에 있는 작은 마을에 살고 있는 천재적인 은행털이다. 그리고 샘의 아들 넬슨(Nelson: 코리 헤임 분)은 일제 자동차만 훔치는 현대판 카우보이다. 아버지 샘과 가라대 검은 띠 릴리, 또 한 남자 등 모두 4명이 함께 은행 강도일을 하던 중 넬슨은 아버지와 릴리(Lilly: 신시아 로스록 분)가 싸움을 하자 아버지와 넬슨, 릴리와 또 한 남자 이렇게 두 패로 갈린다. 아버지와 계속 은행을 털던 넬슨을 릴리의 제보로 잡히게 되고 이때 넬리의 친엄마인 로레인(Lorraine: 마르시아 스트래스먼 분)이 경찰서에 나타나 미성년자인 넬슨을 데리고 간다. 로레인의 도움으로 샘도 구출되지만 이때 릴리가 다시 넬슨을 납치해 가는데...
The Chaos Class Welcome
록키 호러 픽쳐 쇼
친구의 결혼식에서 화환을 받은 재닛은 그 자리에서 남자 친구 브래드의 청혼을 받아들여 약혼한다. 들뜬 두 사람은 자신들을 맺어준 은사 스카트 박사를 찾아 자동차 여행을 떠나는데 도중에 타이어가 펑크난다. 스페어 타이어도 없고 지나가는 사람들도 없이 고립된 그들은 당황해서 전화를 빌리기 위해 자신들이 지나친 성을 찾아가는데...
트리플 에코
After her husband is captured during WWII, homesteader Alice is forced to maintain their land herself. One day, a wandering soldier named Barton stops by the farm and the pair begin a relationship. When the military police pass through the area looking for deserters, Barton is forced to disguise himself as a woman to stay with Alice. But he soon catches the eye of a sergeant posted nearby.
싸이코 4
라디오 진행자 프랜은 모친 살해 사건에 대한 토론을 벌이던 중 에드란 사람으로부터 전화를 받는다. 그는 자신이 모친을 살해했고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또 다시 누군가를 죽이게 될 거라한다. 이게 게스트로 초대된 리치몬드 박사는 그의 전화가 장난이 아님을 직감하고 경계하는데...
Another Fine Mess
Two homeless vagabonds hide out in a vacant mansion and pose as the residents when prospective lessees arrive and try to rent it.
Glitch!
Two thieves rob a large fancy house when the owner is away. But when a visitor mistakes them for the owner, and they find out about a casting party mis-scheduled for that day, they decide to stick around for the fun. There's only one small problem, a little glitch in their plan. The real owners owe some bad dudes a lot of money, and they show up to collect.
지옥에 떨어진 용감한 자들
제2차 세계대전이 치열했던 와중, 으로 네오리얼리즘의 계기를 만들었던 비스콘티 감독이 대전 전의 독일을 무대로 나치즘에 의해서 부와 권력을 박탈당해 가는 철강실업가 일가족의 비극을 묘사하면서 역사 그 자체까지 파헤친 집대성이라고도 할 수 있는 작품. 장검의 밤이라는 암호명으로 히틀러에 의해 자행된 SA 대원 학살 사건이 역사적 배경이다. 나치가 대두해 온 33년의 겨울, 루루 지방에서 세력을 가진 철강 왕, 에센벡 가의 모임의 밤, 당사자가 누군가의 음모에 의해서 암살당한다. 이 사건을 계기로 발생하는 일가족의 골육상쟁의 싸움과 그것으로 인해 어부지리를 얻으려고 하는 음험한 나치 친위대의 존재를 묘사해낸다.
천하무쌍
중국 명나라의 정덕황제와 그의 쌍둥이 남매인 무쌍장공주는 함께 무료한 황궁에서 탈출을 시도한다. 각자 탈출해 메이롱 마을에서 만나기로 하지만, 황제는 태후에게 발각되어 붙잡히고 만다. 탈출을 위해 남장을 한 공주는 무사히 메이롱 마을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작은 음식점을 경영하는 소문난 망나니 이일룡과 그의 여동생 아봉을 만나게 된다. 남장한 공주를 본 아봉은 첫눈에 그녀에게 반하게 되고 이를 눈치챈 이일룡은 여동생을 사랑을 성사시키기 위해 공주에게 접근하는데...
Abbott and Costello Meet the Killer, Boris Karloff
Lost Caverns Hotel bellhop Freddie Phillips is suspected of murder. Swami Talpur tries to hypnotize Freddie into confessing, but Freddie is too stupid for the plot to work. Inspector Wellman uses Freddie to get the killer (and it isn't the Swami).
빌리 엘리어트
영국 북부 탄광촌에 사는 11살 소년 빌리. 매일 복싱을 배우러 가는 체육관에서 우연히 발레 수업을 보게 된 그는 토슈즈를 신은 여학생들 뒤에서 동작을 따라한다. 그에게 재능을 발견한 발레 선생님 윌킨슨 부인은 빌리에게 특별 수업을 해주고 로얄발레학교의 오디션을 보라고 권유한다. 발레는 여자들이나 하는 거라며 반대하는 아버지 몰래 신나게 춤을 추던 어느 날, 빌리는 불쑥 체육관에 찾아온 아버지와 맞닥뜨리게 되는데...
뜨거운 것이 좋아
색스폰 연주자인 조와 베이스 바이올린 연주자 제리는 갱단의 살인장면을 우연히 목격하게 된다. 얼굴이 노출되고 얼떨결에 갱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어 버린 두 사람은 도시를 무사히 빠져나갈 방법을 궁리하게 된다. 유일한 방법은 여자로 변장하고 마이애미로 향하는 여성순회 공연단에 숨어드는 것. 감쪽같이 변장하고 오디션을 통과한 두 사람은 아름다운 여인들과 그야말로 꿈만 같은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그 중에서도 극단의 리드싱어인 슈가에게 홀딱 반해버린 조는 서서히 그녀와 가까워진다. 조는 그녀가 좋아하는 남성상으로 자신을 위장하고 그녀에게 접근하는데...
Wild Tigers I Have Known
A lyrical telling of the coming of age of a 13-year-old boy who learns to cope with his new found sexuality and his unrequited love for the cool kid in school.
Casanova's Big Night
Italy 1757, Pippo Popolino, a lowly tailor, disguises himself as the great Casanova in order to romance the attractive widow Francesca. He little suspects what awaits him... Locked into the incongruous role by the desperation of the real Casanova's creditors, Pippo must journey to Venice on a delicate mission far beyond his capabilities.
오페라의 밤
촉망받는 소프라노 로자와 아직 데뷔하지 못한 그녀의 애인 리카르도, 그리고 로자를 빼앗으려는 허영심 많은 성공한 테너 로돌포 사이의 삼각관계를 그린다. 식은 죽 먹기(Duck Soup)의 흥행 참패 이후 2년간 작품 활동이 없었던 막스 형제에게 MGM의 프로듀서 어빙 탈버그가 함께 작업할 것을 제안하면서 제작한 첫 번째 작품이자 막스 형제의 출연작 중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작품이기도 하다. 막스 형제는 염세적인 성향의 무정부주의자였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런 성향 때문인지 파라마운트에서 제작했던 초기 작품들은 다소 거칠고 엉성하지만, 그들만의 염세적인 세계관이 잘 드러난다고 평가받는다. 반면 MGM으로 이적 후 제작된 작품은 잘 짜인 플롯에 상황마다 적절한 위트가 배치된 대중적인 작품으로 흥행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록그룹 퀸은 1975년에 동명의 앨범을 발표했으며, 다음 해인 76년에도 막스 형제의 출연작 중 하나인 경마장의 하루(A Day at the Races)라는 이름의 앨범을 발표해 막스 형제가 영화계뿐만 아니라 문화계에 미친 영향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