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KjPVnDwE6iiz3pVj7MGwXo8B.jpg

애봇 앤 코스텔로 밋 더 머미 (1955)

They're back -- in their mummy's arms!

장르 : 코미디, 공포, 판타지, 모험

상영시간 : 1시간 19분

연출 : Charles Lamont
각본 : John Grant

시놉시스

When the murder of an archaeologist puts a valuable medallion into their hands, Abbott and Costello waste little time in trying to sell it, only to find themselves pursued by police, a slinky adventuress, an Egyptian high priest, and the mummy himself.

출연진

Bud Abbott
Bud Abbott
Peter Patterson
Lou Costello
Lou Costello
Freddie Franklin
Marie Windsor
Marie Windsor
Madame Rontru
Michael Ansara
Michael Ansara
Charlie
Dan Seymour
Dan Seymour
Josef
Richard Deacon
Richard Deacon
Semu
Kurt Katch
Kurt Katch
Dr. Gustav Zoomer
Richard Karlan
Richard Karlan
Hetsut
Peggy King
Peggy King
Cafe Singer
Mel Welles
Mel Welles
Iben
George Khoury
George Khoury
Habid
Eddie Parker
Eddie Parker
Klaris
Jan Arvan
Jan Arvan
Waiter (uncredited)
Carole Costello
Carole Costello
Flower Girl (uncredited)
Ted Hecht
Ted Hecht
Pawnbroker (uncredited)
Hank Mann
Hank Mann
Waiter with Flaming Kabob (uncredited)
Michael Vallon
Michael Vallon
Dr. Azzui (uncredited)
Veola Vonn
Veola Vonn
French-Speaking Cafe Showgirl (uncredited)

제작진

Charles Lamont
Charles Lamont
Director
Lee Loeb
Lee Loeb
Story
John Grant
John Grant
Screenplay
George Robinson
George Robinson
Director of Photography
Irving Gertz
Irving Gertz
Music
Henry Mancini
Henry Mancini
Music
Lou Maury
Lou Maury
Music
Hans J. Salter
Hans J. Salter
Music
Joseph Gershenson
Joseph Gershenson
Music Supervisor
Bud Westmore
Bud Westmore
Makeup Artist
Russell F. Schoengarth
Russell F. Schoengarth
Editor
Howard Christie
Howard Christie
Producer
Rosemary Odell
Rosemary Odell
Costume Designer

비슷한 영화

과거로부터
피터 보그다노비치가 “가장 묘하게 시적인 범죄스릴러 가운데 하나”라고 말한 는 자크 투르뇌르의 대표작일 뿐만 아니라 필름 누아르의 역사를 통틀어 최고작 가운데 하나로 꼽힐 만하다. 어느 한적한 마을에서 주유소 일을 하고 있는 제프에게 한 남자가 찾아온다. 그 남자는 과거에 사립탐정이었던 제프를 고용했던 휘트의 하수인이다. 예전에 제프는 휘트로부터, 자신에게 총을 쏘고 4만달러를 가지고 달아난 아내 캐시를 찾아서 자기한테 되돌려달라는 제안을 받았지만 그 여자와 위험한 사랑에 빠진 적이 있었다. 그렇게 지나갔던 과거가 이제 제프의 삶에 다시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기 시작한다. 제목에서 드러난 대로 는 결코 달아날 수 없는 과거에 발목 잡힌 사람들, 그러면서도 영속적인 도주의 상태를 꿈꾸는 사람들의 운명을 복잡한 내러티브와 빼어난 비주얼로 포착해낸다. 아마도 위험한 것에 대한 매혹과 그로 인한 운명의 길을 이처럼 매혹적으로 그린 영화는 영화사상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마스크
에지 시(Edge City). 은행에서 단조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던 평범한 은행원 스탠리. 어느날 그는 우연한 기회로 고대 시대의 유물인 마스크를 발견한다. 그런데 이 마스크는 아주 신비로운 힘을 가지고 있다. 스탠리가 마스크를 쓰면 초인적인 힘을 가진 불사신이 된다. 스탠리는 나이트클럽 가수인 티나를 사랑하지만 그녀는 악당 조직 보스의 정부다. 스탠리의 마스크 때문에 여러가지 소동이 일어나고 경찰은 스탠리를 뒤쫓는다. 티나가 보스를 사랑하지도 않으며 빠져나올 기회만을 노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녀를 돕는다. 스탠리의 마스크 때문에 일어난 여러가지 소동으로 경찰은 그를 추적하고 엎친데 덮친격으로 조직까지 가세, 쫓고 쫓기는 사건이 벌어진다. 조직의 사주를 받은 어느 여기자에 의해 정체가 탄로난 스탠리는 조직에게 마스크를 빼앗기고 조직의 보스는 마스크를 이용하여 도시의 세력을 장악하려하는데…
이브의 모든 것
극작가 로이드 리처즈의 아내이자 유명한 연극 배우 마고 체닝의 절친한 친구인 카렌은 체닝의 공연이 있던 어느 날 저녁, 무대 뒤편에서 매력적인 이브란 여인을 만난다. 이브는 카렌에게 자신의 이름과 함께 자신이 마고 체닝의 열렬한 팬이란 사실을 말한다. 이브의 참한 용모와 진솔한 태도에 감명받은 카렌은 이브를 분장실로 데리고 들어가 마고 체닝을 소개시켜주고 이브는 이 자리에서 자신의 지나온 일들을 털어놓는다. 가난했던 어린 시절, 양조장에서의 생활, 사랑하는 남편을 만났으나 전쟁터에서 전사한 얘기, 그리고 우연히 들른 샌프란시스코 극장에서 마고 체닝의 연극을 보고 뉴욕까지 쫓아온 얘기 등 이브의 얘기에 감명을 받은 마고 체닝은 그녀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 비서로 채용하고 이브는 그녀의 스케줄 관리부터 음식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손발이 되어 열심히 일하는데...
상하이 익스프레스
상하이 익스프레스의 많은 승객들은 내전으로 인해 여행이 예상보다 3일이 더 걸릴지도 모른다는 사실보다 유명인 상하이 릴리(마를렌 디트리히 분)에 관심이 더 많다. 영국 군의사인 도날드 하비(클라이브 브룩 분)은 릴리가 유명해지기 전부터 그녀를 알고 지냈다. 이 때 중국 열차강도가 기차를 공격하고 하비가 인질로 잡히게 되는데...
패딩턴 발 4시 50분
Miss Marple believes she's seen a murder in a passing-by train, yet when the police find no evidence she decides to investigate it on her own.
우리 생애 최고의 해
프레드와 호머는 제2차 세계대전 참전 용사들로 전쟁이 끝나고 귀향하는 길에 만나 친구가 된다. 그들은 집에 돌아간다는 기쁨에 들뜨면서도 한편으로 가족과 사회에 적응해야 한다는 두려움에 사로잡힌다. 또한 항공모함의 화재로 두 손을 잃고 불구가 된 호모는 사랑하는 애인과 가족이 자기의 이런 모습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초조해한다. 고향으로 돌아온 첫날, 세 사람은 호머의 삼촌이 경영하는 술집에서 우연히 다시 만나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술에 만취한 프레드는 알의 집에까지 가서 자게 된다. 그 다음날 아침, 아내와 반가운 재회를 한 프레드는 그녀와의 새 삶을 꿈꾼다. 프레드는 나이트 클럽에 다니고 있는 아내를 설득해 일을 그만두게 하고 자신이 일을 구해보려 하지만 생각과는 달리 쉽게 취직을 하지 못해 고민한다. 한편, 호머는 가족들이 자신을 정상인으로 바라보지 않고 동정어린 시선으로 바라본다고 생각하며 가족을 피해 겉돈다. 또한 사랑하는 윌마를 회피하고 그녀를 떠나보내려고 한다.
흩어진 꽃잎
중국의 선교사 챙 후안은 부처의 가르침을 서구에 전파하기 위해 런던으로 온다. 포부는 원대했으나, 그가 직접 마주한 런던의 현실은 그 가르침을 받아들이기에는 더없이 피폐하다. 선교는 커녕 무력감과 아편에 취해 하릴없는 나날을 보내던 중 그는 작은 가게를 열게 된다. 어느 날 그의 가게 창문에 작고 아름다운 소녀의 모습이 비친다. 소녀는 권투 선수인 아버지의 폭력에 시달리며 힘겹게 하루하루를 버티는 루시 버로우다. 챙 후안은 한눈에 루시에게 빠져든다.
Singapore Sling
Singapore Sling is chasing after Laura, a romantic memory from his past. One night he finds himself in a mysterious villa, watching two women bury a body. He falls into their trap and, in an atmosphere of isolation and decadence, the trio act out insane pleasure games and a ritual of blood and murder.
아스테릭스 2 - 미션 클레오파트라
모든 지역이 로마에 지배받았던 이 시기에, 막강 로마군도 손댈 수 없는 한지역이 있었다. 그곳은 아스테릭스(크리스티앙 클라비에)와 오벨릭스(제라르 드 파르디유)가 살고 있는 골족 마을.힘이 세지는 마법이 물약 제조자 파노라믹스(클로드 리치)와 알고 지내던 누메로비스는 마법의 물약을 청하러 눈내리는 골족 마을로 온다. 마법의 물약을 노동자들에게 먹여 한사람이 열사람의 힘을 내게끔 하려는 계획. 여기에 골족의 영웅 아스테릭스와 오벨릭스, 이데픽스, 파노라믹스가 그들을 도와 이집트의 기적을 만들기 위해 이집트의 뜨거운 햇볕 아래로 여행을 시작한다. 적은 항상 가까운 곳에 있다! 누메로비스를 향한 질투에 사로잡힌 클레오파트라의 공식 건축가 사악한 아몬보피스(제자르 다르몽)와 3개월 안에 정말로 초호화 궁전이 지어질 경우 이집트 민족이 가장 위대한 민족임을 공개적으로 인정해야하는 시저.두 사람의 자존심을 해치는 이 불행한 사건이 일어나지 못하도록 아스테릭스 일행을 피라미드에 가두고, 석포를 이용하여 지어놓은 궁전을 부시는 등 교활할 계책과 강력한 군대로 점점 그들을 궁지로 몰아넣어 가는데….
A Trip to Mars
The navy captain Avanti Planetaros is inspired by his astronomer-father to travel through outer space to reach other worlds. He becomes an aviator and, along with the young scientist Dr. Krafft, the driving force behind the construction of a space-ship. Despite oppostion from the mocking Professor Dubius, Planetaros gathers a crew of fearless men and takes off. During the long voyage, the crew becomes restless; a mutiny is narrowly avoided. Finally, they reach Mars and discover that the planet is inhabited by people who have reached a higher stage of development, free of diseases, sorrow, violence, sexual urges, and the fear of death. Avanti falls in love with Marya, daughter of the Prince of Wisdom, the head of the Martians. Marya shares his feelings and decides to return with him in order to bring the wisdom of the Martians to the backward Earthlings. (stumfilm.dk)
로라
뉴욕 상류사회, 주인공들은 광고회사 디자이너 로라와 그의 보호자격인 칼럼니스트 왈도, 그리고 그의 죽음을 수사하는 과묵한 민완형사 마크등 3인. 로라가 자기 집에서 얼굴이 무참히 일그러진채 살해되면서 마크가 사건 수사를 맡는다. 마크는 펜을 독검처럼 휘두르는 왈도가 로라를 뉴욕광고계의 실력자로 키웠으며 로라를 광적으로 사랑하나 로라는 다른 남자를 사랑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왈도를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한다.
비밀 첩보원
유명 소설가 에드거 브로디는 비밀 검찰국장으로부터 스위스의 스파이 임무를 위탁받고, ‘아셴덴’이라는 가명과 지시를 받아 제네바로 떠난다. 그의 임무는 한 정체불명의 독일 스파이가 연합군 작전에 치명적인 지시를 못 받도록 막는 일이다. 아셴덴은 살인과 첩보 기술에 정통한 킬러이자 조수인 ‘장군’과 함께 일련의 살인과 음모에 개입된다. 스위스에서 그는, 또다른 동료인, 엘사라는 여인을 만나게 되고... 실수로 무고한 여행객을 죽인 뒤 죄책감을 느끼고 돌아가려고도 하지만, 장군의 보조로 초콜릿 공장에 주둔한 스파이 본부까지 추적하게 된다. 마지막에, 터키로 향한 기차 안에서 실제 스파이 ‘마빈’은 기차 폭발로 죽고, 장군도 적의 총에 맞아 죽는다. 살아남은 엘사와 브로디는 임무를 완벽히 수행하고, 스파이 일을 하지 않겠다는 편지를 국장에게 보낸다.
영 앤 이노센트
인기 상승의 젊은 여배우가 해안에서 시체로 발견된다. 이를 발견한 로버트 티스달은 구조를 청하기 위해 뛰어가는데, 해변에 놀러왔던 두 여자가 그를 보고 살인을 저지른 후, 달아나는 것으로 오인한다. 로버트는 경찰의 심문을 받게 되고, 정황적인 증거에 의해 살인 혐의를 받는다. 그는 결백함을 증명하고자 법원에서 도망쳐 실제 범인을 추적하는데, 도중에 에리카라는 여자의 도움을 받게 된다. 에리카는 경찰국장의 딸이지만, 순진한 청년 로버트를 믿고, 그의 결백함을 증명하고 진짜 살인범을 잡기 위한 동행길에 오르게 되는데...
진다바인
호주의 유명 감독 레이 로렌스가 5년만에 발표한 세 번째 영화 [진다바인]은 레이몬드 카버의 소설을 원작으로 도덕적 기로에 선 사람들의 동요와 선택을 그린 작품이다. 주말 동안 낚시 여행을 떠난 스튜어트와 친구들은 원주민 여성의 시체를 발견한다. 하지만 이들은 주말을 망치고 싶지 않아, 일요일에 돌아올 때까지 신고를 미룬다. 집에 돌아온 뒤 경찰에 신고를 하자, 그 사실을 알게 된 이들의 아내와 마을 사람들은 이구동성으로 그들의 무책임함을 비난한다. 이 친구들의 행동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도덕적 충돌과 냉담한 반응은 스튜어트와 클레어의 부부 관계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스튜어트는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알지 못하고, 클레어는 남편에 대한 믿음이 바닥부터 흔들리는 것을 느낀다. 무미건조하고 메마른 풍경을 배경으로, `단지 아무것도 하지 않았을 뿐`인 네 친구들의 행동은 그들이 상상하지 못했던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다. 레이 로렌스는 원작의 미국 소도시를 호주의 한적한 마을로 옮겨와, 개인적인 관계들을 뒤흔드는 도덕적 갈등뿐만 아니라 인종적인 긴장까지도 그려내고 있다.
알렉산더
그토록 원대했던 젊은 그의 꿈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역사의 판도를 바꾼 위대한 정복자! 술주정뱅이인 아버지이자 마케도니아의 왕인 필립, 그와 왕비는 서로 저주를 퍼부으며 증오한다. 그 사이에서 위대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자란 알렉산더는 세계를 하나의 제국으로 통일하는 원대한 꿈을 꾸며, 20세에 왕위에 오르게 된다. 이후 13년만에 그리스, 페르시아, 인도에 이르는 3개의 대륙을 정복해 대제국을 건설하고, 헬레니즘 문화를 형성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정복자 알렉산더 대왕. 33세 라는 젊은 나이에 생을 마감한 그의 짧지만 화려하고 무모하면서도 용감한 그의 인생이 펼쳐진다.
그루지
교환 학생으로 남자친구 피터와 일본에 머무르던 카렌(사라 미셀 겔러)은 연락도 없이 학교에 나오지 않은 친구 요키를 대신해 노파 엠마의 간병인으로 자원 봉사를 나가게 된다. 지나치게 고요한 집, 넋이 나간 엠마, 정체를 알 수 없는 불길한 기운에 휩싸인 카렌은 이상한 소리를 따라 폐쇄된 다락방으로 향하는데...
그루지 2
오브리는 일본에 교환학생으로 가있는 언니 카렌이 불의의 사고를 당해 병원에 입원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언니를 미국으로 데려오기 위해 일본으로 떠난다. 일본에 도착한 오브리는 언니를 만나 자초지종을 설명 들으려 하지만 무언가에 홀린 듯 보이는 카렌은 이상한 말만을 되풀이하다 결국 동생이 보는 앞에서 병원 난간에 몸을 던져 자살하고 만다. 언니의 끔찍한 죽음을 직접 목격한 오브리는 커다란 충격에 빠져들고 언니가 자살하게 된 이유를 밝혀내기 위해 그녀가 당했던 사고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신문기자 이슨을 찾아 간다. 이슨을 만난 오브리는 언니의 자살 배경에 어떤 집과 연관된 미스테리한 비밀이 숨겨져 있음을 듣게 되고 이슨을 설득해 그 집을 방문하게 되는데...
툼 레이더
고고학자였던 아버지가 실종된 몇 년 후, 라라 크로프트는 아버지가 숨겨놓은 유물 중에 시간과 우주를 여는 열쇠가 있음을 알게 된다. 그리고 이를 이용해 우주를 정복하려는 비밀 조직에 대항하기 위해 라라는 그들보다 먼저 미스터리를 풀고 우주를 구해야만 하는데.
툼 레이더 2: 판도라의 상자
알렉산더 대왕때 지어진 루나 신전에서 발굴 작업을 하던 라라는 신비한 구슬을 발견하게 된다. 그러나 구슬은 곧 정체 모를 괴한에게 뺏아기고, 라라의 대원들은 살해 당한다. 라라가 빼앗긴 신비의 구슬은 알렉산더 대왕의 페르시아 제국을 멸망시킨 전지전능한 힘을 가진 '판도라의 상자'를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열쇠였던 것! 라라는 과연 신비의 검은 구슬을 되찾아 '판도라의 상자'에 숨겨진 힘을 지배할 수 있을 것인가... '판도라의 상자'의 상자가 열리면, 전세계를 제압할 라라의 모험이 다시 시작된다
The Count
A tailor's apprentice burns Count Broko's clothes while ironing them and the tailor fires him. Later, the tailor discovers a note explaining that the count cannot attend a dance party, so he dresses as such to take his place; but the apprentice has also gone to the mansion where the party is celebrated and bumps into the tailor in disguise…

추천 영화

Abbott and Costello Meet the Invisible Man
Boxer Tommy Nelson is accused of killing his manager. While detectives Bud and Lou investigate they come across an invisibility formula with which Tommy injects himself rather than face the police. This sparks an idea for trapping gangster Morgan by having Lou fight champ Rocky Hanlon, with Tommy's invisible help.
애보트와 코스텔로 5
Abbott and Costello, two bumbling American cops on exchange in London, hunt for Mr. Hyde—the monster that has been terrorizing the city.
애보트와 코스텔로 2
수하물 보관소에서 일하는 칙과 윌버는 서로 원수 같은 친구 사이다. 윌버는 런던의 탤봇으로부터 맥두걸의 공포의 집으로 온 수하물을 배달하지 말라는 전화를 받고 의아해하지만, 맥두걸이 찾아와 수하물을 배달하고 만다. 나무상자를 연 윌버는 드라큘라와 프랑켄슈타인의 괴물이 걸어 나가는 모습을 보고 기겁한다. 맥두걸은 유럽에서 사온 물건이 없어졌다며, 칙과 윌버를 경찰에 고발하고, 보험회사는 조사관, 조앤을 내세워 수사를 시작하고, 런던의 탤봇은 자신이 늑대인간이라며 드라큘라의 계획을 막아야한다고 주장한다. 일부러 윌버에게 접근해 여자친구가 된 샌드라 박사는 드라큘라와 손을 잡고, 프랑켄슈타인의 괴물을 부활시키기 위해, 윌버의 뇌를 이식하고자 한다. 윌버는 샌드라와 가장 무도회를 가려고 하는데, 칙과 조앤, 그리고 샌드라의 조수인 스티븐스 교수까지 함께 가게 된다. 윌버가 자꾸 괴물을 봤다고 하자, 샌드라는 수술 계획을 미루고, 드라큘라는 주변 사람들에게 최면을 걸어 자신의 명령대로 움직이게 한다. 윌버, 조앤, 스티븐스는 드라큘라의 성에 갇힌 미이라, 괴물, 늑대인간으로 변한 탤봇까지 얽히면서 수술실을 난장판으로 만들어, 무사히 탈출한다.
Abbott and Costello Go to Mars
Lester and Orville accidentally launch a rocket which is supposed to fly to Mars. Instead it goes to New Orleans for Mardi Gras. They are then forced by bank robber Mugsy and his pal Harry to fly to Venus where they find a civilization made up entirely of women, men having been banished.
Abbott and Costello Meet the Killer, Boris Karloff
Lost Caverns Hotel bellhop Freddie Phillips is suspected of murder. Swami Talpur tries to hypnotize Freddie into confessing, but Freddie is too stupid for the plot to work. Inspector Wellman uses Freddie to get the killer (and it isn't the Swami).
Africa Screams
When bookseller Buzz cons Diana into thinking that his friend Stanley knows all there is to know about Africa, they are abducted and ordered to lead Diana and her henchmen to an African tribe in search of a fortune in jewels.
Who Done It?
Two dumb soda jerks dream of writing radio mysteries. When they try to pitch an idea at a radio station, they end up in the middle of a real murder when the station owner is killed during a broadcast.
Abbott and Costello Meet the Keystone Kops
Harry and Willie are scammed into buying the Thomas Edison studio lot by a man named Gorman. They decide to follow Gorman's trail to Hollywood where, unbeknownst to them, he has taken the identity of a foreign film director. The lads wind up as stunt doubles in film the which Gorman is now shooting, while the conman tries to have the bungling pair done away with before they realize who he really is.
Abbott and Costello in the Foreign Legion
Jonesy and Lou are in Algeria looking for a wrestler they are promoting. Sergeant Axmann tricks them into joining the Foreign Legion, after which they discover Axmann's collaboration with the nasty Sheik Hamud El Khalid. Bits include Lou's mirage sightings, one a New York newsboy ("they gave me a bad corner").
Hold That Ghost
Two bumbling service station attendants are left as the sole beneficiaries in a gangster's will. Their trip to claim their fortune is sidetracked when they are stranded in a haunted house along with several other strang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