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shodhan (1996)
The Amendment
장르 : 드라마
상영시간 : 2시간 45분
연출 : Govind Nihalani
시놉시스
The amendment in the law, making it compulsory for one-third of the Gram Panchayat representatives to be women, is not received favourably by the ruling Sarpanch of the village, Thakur Ratan Singh. Although he puts up a front of being in favour of the idea, along with his son Inder Singh, he conspires to field wives of friends, whom he hopes he can control through their husbands and through the caste network. Vidya, wife of Bhanwar Singh who is indebted to the Thakur, is one of the newly elected women Panchayat members. Vidya, who is educated, notices that the political empowerment of women is only on paper and in reality decision-making still continues to be with the manipulative old guard. Vidya decides it is time for a change.
학교에서 누군가 총을 쏘았다. 아이가 희생됐다. 남겨진 부모의 나날. 공허한 시간은 끝도 없이 길기만 하다. 슬픔 속을 걷는 발걸음 끝에, 언젠가 다시 웃을 수 있을까.
영국이 노예무역의 중심지 역할을 하던 1769년, 해군 제독 존 린지(매튜 구드)는 흑인 여인과의 사이에서 낳은 어린 딸을 수석 재판관 맨스필드 백작(톰 윌킨슨)에게 맡긴다. 숙부인 맨스필드 백작의 보호 아래에서만 딸이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 것이다. 맨스필드 부부의 양녀가 된 다이도 엘리자베스 벨(구구 음바사-로)은 동갑내기 사촌과 함께 훌륭한 교육을 받으면서 성장한다. 그렇지만 사생아이자 혼혈아인 벨은 맨스필드 가문의 지위를 마음껏 누리지는 못한다. 그러던 어느 날, 벨은 노예들의 인권을 위해 힘쓰는 법률가 지망생 존 다비니에(샘 리드)를 만나면서 전환점을 맞이한다. 다비니에를 통해 수많은 노예들의 죽음과 관련된 사건의 전말을 알게 된 벨은, 자신의 정체성을 자각하고 노예제도의 부당함에 눈뜨는 한편, 그와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다비니에는 가족이 정해준 여자와 약혼을 한 상태. 이에 벨은 마음에도 없는 귀족 청년의 청혼을 받아들이는데…
A young IPS officer’s new posting in rural India has him confronting caste disparities and uncomfortable truths in the face of a gruesome crime. When three girls go missing in the fictional village of Lalgaon, two of them are found dead and there is no trace of the third one. Where is she and who is responsible for this heinous act?
제2차 세계대전 패전 후 일본, 초고속 경제성장을 이루며 극심한 빈부격차가 발생함과 동시에 무장 반정부세력 ‘섹트’의 세력이 더욱 커져가던 혼돈의 시기. ‘섹트’의 테러가 극렬해지자 이를 진압하기 위해 독자적인 권한과 군사력을 가진 수도권 치안 경찰기구 수도경 특기대를 창설한다. 그리고 비밀 첩보 암살팀 ‘인랑’에 대한 무성한 소문이 떠돌게 된다. 특기대 최정예요원 ‘후세 카즈키’는 임무 수행 중 ‘섹트’의 빨간 두건단(폭발물 운반하는 여자나 아이)을 맞닥뜨리지만, 제압하지 못하고 망설이던 찰나 소녀는 스스로 자폭한다. 그날의 트라우마와 죄책감으로 인해 찾아간 소녀의 납골당에서 그녀의 언니를 만나게 되는데… 운명을 거스르고, 사랑을 선택할 수 있겠는가?
몬트리올에서 소설을 쓰는 청년 로렌스와 그의 정열적인 피앙세 프레드는 미래를 약속한 사이. 서른 번째 생일을 맞이한 어느 날, 로렌스는 사랑하는 프레드에게 그 동안 숨겨왔던 비밀을 고백한다. 남은 일생을 여자로 살고 싶다고… 절망의 끝에서도 차마 ‘이 사랑’을 놓지 못하는 두 사람. 이들은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A successful Indian scientist returns home to his village to take his nanny back to America with him, and in the process rediscovers his roots.
힘없는 여성을 상대로 한 범죄가 끊이지 않는 인도의 델리. 불같은 성격의 경찰 소니는 번번이 소동을 일으킨다. 상관 칼파나는 분노로 가득한 그녀를 진심으로 걱정한다.
The alienating and repetitive life of a group of heroin junkies in 1980s Rome.
A woman threatens to leave her husband unless he installs a toilet in their home. To win back her love and respect, he heads out on a journey to fight against the backward society.
다리우스 메흐르지에게 국제적인 명성을 안겨주며 이란 뉴웨이브의 출현을 선언한 작품. 주인공 하산은 자신이 기르는 소를 애지중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어느 날 그가 외출한 사이 소가 죽어버리자, 사람들은 그에게 소가 없어졌다고 거짓말 하기로 약속한다. 는 잘 알려지지 않은 이란 영화의 고전이며 거의 아무런 흠도 찾아볼 수 없는 걸작이다. 좀처럼 다른 영화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이한 설정으로 이야기를 시작해 점점 저항할 수 없는 결론으로 관객을 몰고 간다. 주인공 마쉬트 하산은 자신이 기르는 유일한 소를 애지중지하는 것으로 마을에서 유명하다. 그는 마치 아이를 보살피듯이 지극한 정성으로 소를 대한다. 그의 주된 걱정거리는 이웃에 사는 볼로루스가 밤에 몰래 와서 소를 훔쳐가지나 않을까 하는 것이다. 어느 날 하산이 밖에 볼일이 있어 집을 비웠을 때 갑자기 소는 코에서 피를 흘리며 앓다가 죽는다. 마을 사람들은 소를 파묻고 하산이 돌아왔을 때 소가 사라졌다고 거짓말을 한다. 하산은 그 말을 믿지 않는다. 그는 지붕에 올라가 사라진 소가 언제 돌아올까 애타게 기다린다. 소의 죽음으로 그는 자신이 유일하게 의지했던 인생의 가치를 잃어버렸다. 그것으로 그의 삶은 곧바로 지옥으로 굴러 떨어진 것이다. 그리고는 더 무섭고 끔찍한 일들이 벌어진다. 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일상의 정의를 무시무시하게 뒤집어버린다. 문명인들이 바라보는 전원생활에 대한 통념 따위도 저만치 비켜간다. 겉으로는 아무 일도 벌어지지 않을 듯이 보이는 한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이 영화는 서로 적대적인 세계의 불온한 공기를 집요하게 추적하며 집착과 소유욕에 대한 살벌한 통찰을 전해준다. 로케이션 촬영으로 실제 마을 사람들을 캐스팅해 연출한 듯이 보이는 이 영화는 시골마을의 삶과 정신적 질병에 관해 전혀 알려지지 않았던 면면들에 접근하며 말로 우리가 흔히 인간성이라고 부르는 것의 입체적인 면모를 탐구하고 있다.
직업이 가정부인 이혼녀 카타리나 블룸은 어느날 카니발 파티에서 만난 한 젊은 남자를 그녀의 아파트로 데려온다. 다음날 아침 느닷없이 경찰이 들이 닥쳐 그녀의 아파트를 수색하고 그녀는 경찰에 불려가 심문을 받게 된다. 이유는 그녀의 아파트에서 잔 그 남자는 경찰이 찾고 있는 테러범이라는 것이다. 이 사건이 언론에 알려지면서 그녀는 말할 수 없는 수모를 겪게 되는데.....
도시의 개발을 위해 철거지역을 철거하려는 부동산 개발회사와 이를 저지하려는 원주민과의 투쟁을 그린 영화
나이 많은 남자에게 시집온 어린 신부. 수년이 지나 귀한 가문의 어엿한 안주인이 되었다. 이제 천진했던 미소는 온데간데없고, 섬뜩한 죽음만이 주위를 맴돌 뿐이다. 흉흉한 소문과 함께 온 마을을 핏빛 공포로 물들이며.
The story of August who loses his beloved sister Christina, a former porn star known as The Princess. He adopts Christina's five-year-old daughter Mia. Weighed down by grief and guilt, August breaks down and with Mia in tow, he embarks on a mission of vengeance to erase Christina's pornographic legacy.
Humble and introvert Muharrem lives in a solitary and meager existence of a prayer and sexual abstinence adhering strictly to the most severe Islamic doctrines.His extraordinary devotion attracts the attention of the leader of a rich and powerful Istanbul religious group and he offers him an administrative post as a rent collector for their numerous properties. Muharrem's new job throws him into the modern outside world he has successfully avoided for so long. He soon witnesses conflict attitude toward alcohol consumption and goodwill.He notices that he himself has become proud, domineering and even dishonest.To make matters worse, Muharrem's inner peace is unnerved by the tormenting image of seductive woman who tempts him in his dreams,both night and day.With the balance of his devotion now upset,his fear of God begins to eat away at his senses.
Walton, the District Attorney, yearns to have children. Soon after defending an author on trial for publishing indecent literature, Walton discovers a secret his wife and her socialite friends have been hiding from him.
A gang war/drug story set in a Los Angeles ghetto about the coming of age of a 15-year-old black youth.
A thought provoking short film on Indian farmers told through clay sculptures made from barren farms of the farmers who have committed suicide.
Tobias is the new, idealistic priest in a suburb but he soon learns that his flock is quite uninterested in Christianity. However, he befriends Carolina, a chain smoking woman his age, wheelchair-bound since birth. It is opposites attract although their backgrounds are different.
무한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란 무엇인가? 은 놀랍고도 쇼킹한 자료화면을 풍부하게 이용하여 관객들과 함께 역사와 현대의 '기업'들에 관한 스터디 케이스를 시작한다. 노엄 촘스키, 마이클 무어, CEO 레이 앤더슨과 밀톤 프리에드만의 인터뷰를 통해 미래의 비젼을 명료하게 말하면서 사기업 뒤의 기관에 대한 집요한 기만성을 없애려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