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vRltKcX4wK4ms0A6PbRz42EMdq.jpg

슈퍼맨과 모울맨 (1951)

ON THE SCREEN...America's Favorite Hero!

장르 : 액션, 모험, 가족, 판타지, 로맨스, SF

상영시간 : 58분

연출 : Lee Sholem
각본 : Robert Maxwell

시놉시스

Reporters Clark Kent and Lois Lane arrive in the small town of Silsby to witness the drilling of the world's deepest oil well. The drill, however, has penetrated the underground home of a race of small, furry people who then come to the surface at night to look around. The fact that they glow in the dark scares the townfolk, who form a mob, led by the vicious Luke Benson, intent on killing the strange people. Only Superman has a chance to prevent this tragedy.

출연진

George Reeves
George Reeves
Superman / Clark Kent
Phyllis Coates
Phyllis Coates
Lois Lane
Jeff Corey
Jeff Corey
Luke Benson
Walter Reed
Walter Reed
Bill Corrigan
J. Farrell MacDonald
J. Farrell MacDonald
Pop Shannon
Stanley Andrews
Stanley Andrews
The Sheriff
Ray Walker
Ray Walker
John Craig
Hal K. Dawson
Hal K. Dawson
Chuck Weber
Phil Warren
Phil Warren
Deputy Jim
Frank Reicher
Frank Reicher
Hospital Superintendent
Beverly Washburn
Beverly Washburn
Child
John Baer
John Baer
Dr. Reed (uncredited)
Stephen Carr
Stephen Carr
Eddie (uncredited)
John T. Bambury
John T. Bambury
Mole-Man (uncredited)
Tony Boris
Tony Boris
Mole-Man (uncredited)
Billy Curtis
Billy Curtis
Mole-Man (uncredited)
Russell Custer
Russell Custer
Townsman (uncredited)
Margia Dean
Margia Dean
Mrs. Benson (uncredited)
Byron Foulger
Byron Foulger
Jeff Reagan (uncredited)
Harry Harvey
Harry Harvey
Doc Saunders (uncredited)
Jack Lomas
Jack Lomas
Townsman (uncredited)
Adrienne Marden
Adrienne Marden
Nurse Ronson (uncredited)
Jerry Maren
Jerry Maren
Mole-Man (uncredited)
Irene Martin
Irene Martin
Esther Pomfrey (uncredited)
Frank McLure
Frank McLure
Townsman (uncredited)
William H. O'Brien
William H. O'Brien
Townsman (uncredited)
John Phillips
John Phillips
Matt (uncredited)
Johnny Roventini
Johnny Roventini
Mole-Man (uncredited)

제작진

Albrecht Joseph
Albrecht Joseph
Editor
Ernst Fegté
Ernst Fegté
Art Direction
Bud Hulburd
Bud Hulburd
Sound Engineer
Izzy Berne
Izzy Berne
Costume Supervisor
Stephen Carr
Stephen Carr
Dialogue Editor
Walter Greene
Walter Greene
Music
Ray Mercer
Ray Mercer
Special Effects
Barney A. Sarecky
Barney A. Sarecky
Producer
Lee Sholem
Lee Sholem
Director
Robert Maxwell
Robert Maxwell
Screenplay
Harry Thomas
Harry Thomas
Makeup Artist
Clark Ramsey
Clark Ramsey
Director of Photography
Arthur Hammond
Arthur Hammond
Assistant Director
Darrell Calker
Darrell Calker
Original Music Composer
George Bahr
George Bahr
Property Master

비슷한 영화

달려오는 사람들
1948년, 작가였던 퇴역 군인 데이브 허쉬가 형이 남아 있는 인디애나의 고향으로 돌아온다. 오래 전, 부유한 아내를 맞았던 프랭크는 데이브를 기숙 학교로 보내 버렸고, 이후로 형제의 관계는 소원해졌다. 16년 만에 고향에 돌아온 데이브는 형의 경쟁 은행에 거액을 예금한다. 데이브의 예금 소식을 들은 프랭크는 급히 동생을 찾아온다. 한편, 술기운에 인디애나까지 데이브와 함께 왔던 발랄한 여성 지니가 떠나지 않고 데이브의 곁에 머문다. 『지상에서 영원으로』의 원작자이기도 한 소설가 제임스 존스의 동명 소설을 각색했다. ((재)영화의전당)
이지 A
살아오면서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지 못한 채 평범한 삶을 살아온 올리브는 친구에게 조지라는 남자랑 비밀스러운 관계(?)가 있었다고 거짓말 한다. 순식간에 학교에 이야기가 퍼지고 올리브는 루머에 시달리게 되지만 유명세를 타게 됐다는 사실에 오히려 그 시선을 즐기기 시작한다. 하지만 올리브 눈앞에 정말 사랑하는 남자가 나타나게 되고 올리브는 사랑을 위해서라도 그 소문을 바로 잡아야겠다는 결심에 고군분투하기 시작하는데...
동방삼협
혼란의 도시 속 진정한 세 명의 여협객이 온다! 정의의 여비협 동동 vs 해결사 진칠 vs 투명협 아삼 무림고수에게 입양되어 무술을 배우던 동동과 아삼. 어느 날 정체모를 신비의 고수에게 아삼은 납치되고 그들에 의해 기억을 상실하고 그들의 하수인이 되어 일한다. 당시 그녀를 납치한 고수들은 진공공의 명을 받은 살수들로 진공공은 무협고수가 통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비밀리에 '귀삼공'이란 무술을 연마하고 있었다. 한편 진칠도 공공 밑에 있었으나 16살 때 기억력을 회복하여 도망 나와 돈을 받고 일하는 해결사로 활약하지만 실제로는 정의를 위해 싸우고 있다. 그리고 공공의 잔인함과 악행에 회의를 느끼던 아삼은 사랑하던 박사가 공공으로부터 죽음을 맞이하자 동동과 진칠을 돕기로 마음먹는다. 마침내 3인의 여협과 공공은 대면하게 되는데...
슈퍼맨/샤잠!: 돌아온 블랙 아담
슈퍼맨과 샤잠이 편을 먹고 우주에서 돌아온 악당 블랙 아담과 2:1로 맞서 싸우는 내용이다.악당이 얼마나 강한지 슈퍼맨 하나로는 상대가 되지 않을 정도다. 언제나 불량배에게 괴롭힘만 당하는 불쌍한 아이, 그러나 이 아이가 바로 슈퍼 파워를 지니게 될 운명을 가진 샤잠. 집없는 아이 샤잠에 대한 취재를 하던 슈퍼맨 켄트... 그때 들이닥친 블랙 아담. 도망치던 아이는 지하철에서 마법사를 만나게 되고 드뎌 샤잠이 되는 파워를 얻게된 후, 슈퍼맨과 팀을 이뤄 블랙 아담에 맞서는데...
페이튼 플레이스
앨리슨은 페이튼 플레이스라는 작은 마을에 살고 있는 고등학생이다. 그녀는 아버지 없이 살고 있지만, 예의를 중시하는 어머니와 함께 웃음을 잃지 않고, 항상 웃으며, 밝게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의 학교에 마이클이라는 젊은 교장선생이 부임하고, 교장선생은 앨리슨의 어머니를 마음에 두게 된다. 마을 부호의 아들인 로드니는 졸업파티에서 베티와 관계를 맺고 베티는 로드니의 아이를 가지게 된다.
스트레인지 어페어 오브 엉클 해리
George Sanders stars in this engrossing melodrama about a very domineering sister who holds a tight grip on her brother -- especially when he shows signs of falling in love.
Pray For Morning
Looking for a night of thrills, eight friends roam the abandoned Royal Crescent Hotel, where five students were murdered more than 20 years ago. When they discover a severed hand, they conjure up a evil spirit and unleash its bloody wrath. To survive the night, the friends must solve a century-old mystery that threatens to annihilate them one by one.
Hot News
An ex-prize fighter -- now reporter -- tries to expose a gambling ring after an uneven bout in the ring kills a pugilist.
6백만 달러의 사나이
6백만 달러의 사나이(The Six Million Dollar Man)는 1973년 3월 7일부터 1978년 3월 6일까지 미국의 지상파 방송국 ABC에서 방영된 SF, 액션 드라마이다. 대한민국에서는 동양방송에서 1976년 7월 9일부터 1978년 7월 12일까지총 104회를 방영하였고, 그중 2편을 선정하여 추가로 재방영하였다. 매주 일요일 저녁에 방송되었으며, 어린이 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인기가 있었다.[1] 첫 방영에 앞서 반공첩보액션영화 또는 공상과학영화로 소개되어 영화로 방영되기도 했다.[2] 어린이들에게 특별히 인기가 있어서 문화방송에서 방영되던 《특수공작원 소머즈》(The Bionic Woman)와 함께 어린이들의 수면 시간을 줄이는 요인으로 지적되기도 했고,[3] 어린이들이 등장인물을 흉내내다가 죽거나 다치기도 했다.[4][5]
Deranged
A man living in rural Wisconsin takes care of his bed-ridden mother, who is very domineering and teaches him that all women are evil. After she dies he misses her, so a year later he digs her up and takes her home. He learns about taxidermy and begins robbing graves to get materials to patch her up, and inevitably begins looking for fresher sources of materials. Based closely on the true story of Ed Gein.
스파이더의 저주
미국의 한적하고 평화로운 마을에 우주로부터 이상한 빛이 떨어지면서 그 마을은 평온을 잃어버린다. 한밤중에 강렬한 섬광과 함께 마을을 급습한 강풍에 가옥이 불타고 갖가지 사고가 발생하지만 일시적인 자연현상으로 생각한 주민들은 그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치 않는다. 그러나 이때부터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악몽이 시작된다.
카우
미 중부의 전형적인 시골마을 미들타운에 사는 농부 롤프는 토요일 아침 그의 농장에서 서까래를 덮고 있던 까마귀들의 공격을 받는다. 같은 시간 미들타운의 경찰서장 웨인은 이에 대한 보고를 받는다. 그 후 24시간, 세계로부터 격리된 것 같았던 미들타운의 주민들은 까마귀들과의 생존을 건 사투를 벌인다.
슈퍼
아내를 마약판매상의 손아귀에 빼앗긴 뒤 평범한 남성이던 주인공은 슈퍼 히어로 크림슨 볼트로 변신한다. 초능력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크림슨 볼트는 세상을 위해 활동하겠다고 다짐한다. 수퍼히어로 블록버스터만큼이나 이제는 주된 장르로 자리잡은 ‘어눌한 수퍼히어로’ 영화인 "수퍼"는 평범한 현대인의 일상에 대한 날카로운 풍자를 수퍼히어로 영화에 대한 일종의 패러디로 담아낸다. 스매쉬 히트를 기록한 독립 코미디영화 "주노"의 두 스타인 레인 윌슨, 엘렌 페이지가 다시 의기투합한 영화. "아마게돈"의 리브 타일러의 모습도 반갑다.
The Land Unknown
Navy Commander Alan Roberts is assigned to lead an expedition to Little America in Antarctica to investigate reports of a mysterious warm water inland lake discovered a decade earlier. His helicopter and its small party, including reporter Maggie Hathaway, is forced down into a volcanic crater by a fierce storm. They find themselves trapped in a lush tropical environment that has survived from prehistoric times.
Creature from Black Lake
Two men exploring the Louisiana swamps run into a Bigfoot-type creature.
Atomic Rulers
Super criminals are planning to infiltrate Earth with mass nuclear destruction! Only Starman can defend civilization by thwarting evil!
Il ciclone
The everyday life of accountant Levante, his family and the other people of a small town in the Tuscan countryside is taken by storm by the serendipitous arrival of five beautiful flamenco dancers from Spain.
스몰 타운 새터데이 나이트
렛은 오랫동안 꿈꾼 싱어송라이터가 되기 위해 내쉬빌로 떠나고자 한다. 하지만, 떠나기 며칠 전, 그의 여자친구 사만다는 '그'의 미래가 '그들'의 미래가 아닐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떠나지 않겠다고 말한다. 사만다의 갑작스러운 변화에 충격을 받은 렛. 그는 오랫동안 품었던 꿈을 펼치는 것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기 위해 고향에 남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해야만 한다.
레드
CIA 사상 최고의 특수요원 프랭크.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장 괴한들의 습격을 당한 그는 상상조차 하지 못할 거대한 위협을 직감하고, CIA 최고의 두뇌 조와 폭탄 전문가 마빈, 킬러계의 대모 빅토리아와 함께 힘을 합치기로 한다. 한편, CIA 특수 요원 쿠퍼는 살려두기에는 너무 위험한 실력자, 일명 레드를 제거하라는 특별 지령을 받고 이들을 맹추격하기 시작한다.
Dark Moon Rising
Small-town girl meets mysterious drifter boy, they fall in love. Only in this case, the boy brings with him a family curse and unimaginable horror that rains hell upon the small town

추천 영화

슈퍼맨 2
테러리스트들이 파리의 에펠탑을 점거하고 관광객을 인질로 하여 프랑스 정부에게 자기들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수소폭탄을 터뜨리겠다고 위협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데일리 플래닛 신문사의 유능한 기자 로이스(Lois Lane: 마곳 키더 분)는 이미 현장에서 취재를 하는데, 뒤늦게 그 사실을 알게 된 슈퍼맨(Superman/Clark Kent: 크리스토퍼 리브 분)이 날아가서 엘리베이트 밑에 묶여 떨어지는 루이스를 구하고, 수소폭탄을 지구 밖으로 날려보낸다. 이때 수소폭탄은 클립튼 행성이 폭발하기 전 슈퍼맨의 아버지 칼 알과 몇몇 판관들이 재판하여 '팬텀 존'에 가둬버린 악당 조드 사령관(General Zod: 테렌스 스탬프 분) 일당을 자유롭게 만드는 우주의 폭발을 일으킨다. 자유의 몸이 된 세 악당은 달을 탐사 중인 지구인 우주비행사를 죽이고 지구로 찾아오는데, 그들은 슈퍼맨과 맞먹는 괴력을 갖고 온갖 나쁜 짓을 한다. 한편 신혼 부부에게서 폭리를 취하는 나이아가라 폭포 주변의 호텔을 취재하기 위해, 클락과 로이스는 신혼 부부로 가장을 하고 잠입하는데, 폭포를 구경하던 한 남자 아이가 장난을 치다가 떨어지자 슈퍼맨이 나타나서 구해준다. 그 순간 클락이 없었다는 사실에 로이스는 그가 슈퍼맨이라고 확신하게 되고, 호텔에서 모닥불 위에 넘어져도 손을 덴 흔적이 없자, 클락의 정체는 드러나고 만다. 슈퍼맨은 로이스를 자신의 얼음 요새로 데려가서 모든 사실을 알려주고 두 사람의 사랑을 위해서 슈퍼맨의 능력을 버리고 인간이 되는 길을 택하는데.
슈퍼맨
크립톤 행성의 조엘(Jor-El: 마론 브란도 분)은 행성이 곧 폭발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수많은 은하계의 지식을 담은 푸른 수정과 함께 아들인 카렐(Baby Clark Kent: 아론 스모린스키 분)을 지구로 보낸다. 카렐이 타고 온 작은 우주선은 조나단 부부(Jonathan Kent: 글렌 포드 분 / Ma Kent: 필리스 색터 분) 앞에 떨어지고, 아이가 없던 그들이 카렐을 데려와 클락이라 부르며 키운다. 어느 덧 청년으로 성장한 클락(Clark Kent/Superman: 크리스토퍼 리브 분)은 알지못하는 힘에 끌려 북쪽으로 가게 되고, 그 곳에서 아버지 조엘로부터 그 동안의 궁금증을 풀고, 다시 지구로 돌아오게 된다. 지구로 돌아온 클락은 데일리 플리닛지의 기자로 살아가며, 위험한 순간마다 슈퍼맨으로 변신해 사람들을 구해낸다. 슈퍼맨의 활약이 커지면서 신문사마다 다투어 그의 기사를 실었고 클락은 같은 신문사의 여기자 로이스 레인(Lois Lane: 마곳 키더 분)을 짝사랑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