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fjBtHc5tERLVZGWsSiwvUVLErk.jpg

박열 (2017)

나는 조선의 개새끼로소이다

장르 : 역사

상영시간 : 2시간 9분

연출 : Lee Joon-ik
각본 : Hwang Sung-goo

시놉시스

1923년, 관동대지진 이후 퍼진 괴소문으로 6천여 명의 무고한 조선인이 학살된다.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관심을 돌릴 화젯거리가 필요했던 일본내각은 불령사를 조직해 항일운동을 하던 조선 청년 박열을 대역사건의 배후로 지목한다. 일본의 계략을 눈치챈 박열은 동지이자 연인인 가네코 후미코와 함께 일본 황태자 폭탄 암살 계획을 자백하고, 사형까지 무릅쓴 역사적인 재판을 시작하는데...

출연진

Lee Je-hoon
Lee Je-hoon
Park Yeol
Choi Hee-seo
Choi Hee-seo
Fumiko Kaneko
Kim In-woo
Kim In-woo
Mizuno
Kwon Yul
Kwon Yul
Lee Seok
Min Jin-woong
Min Jin-woong
Hong Jin-yoo
Kim Soo-jin
Kim Soo-jin
Makino
Kim Jun-han
Kim Jun-han
Datemas Kaisei
Baek Soo-jang
Baek Soo-jang
Choi Young-hwan
Jung Jun-won
Jung Jun-won
Kim Joong-han
Lee Jung-hyun
Lee Jung-hyun
Vigilante Corps
Tasuku Yamanouchi
Tasuku Yamanouchi
Fuse
Choi Jung-hun
Choi Jung-hun
Jung Tae-sung
Kim Ooh-jin
Kim Ooh-jin
Nakanishi
Darcy Paquet
Darcy Paquet
Foreign Reporter
Do Yong-gu
Do Yong-gu
Kurahei Yuasa
Lee Young-suk
Lee Young-suk
Shidehara

제작진

Lee Joon-ik
Lee Joon-ik
Director
Bang Jun-seok
Bang Jun-seok
Original Music Composer
Hwang Sung-goo
Hwang Sung-goo
Screenplay
Choi Tae-young
Choi Tae-young
Sound Supervisor
Shim Hyun-seob
Shim Hyun-seob
Costume Design
Kim Jung-hoon
Kim Jung-hoon
Editor
Gang Hye-yeong
Gang Hye-yeong
Sound Designer
Lee Jae-sung
Lee Jae-sung
Production Design
Park Sung-ju
Park Sung-ju
Director of Photography
Park Seong-jin
Park Seong-jin
VFX Supervisor
Cho Tae-hee
Cho Tae-hee
Makeup & Hair
You Cheong
You Cheong
Props
Kim Jin-sun
Kim Jin-sun
Executive Producer
Sean Kim
Sean Kim
Producer
Kim Hyo-seong
Kim Hyo-seong
Lighting Director
Kim Nam-ho
Kim Nam-ho
Set Decoration
Jung Hwang-soo
Jung Hwang-soo
VFX Supervisor
Park Dae-hun
Park Dae-hun
Special Effects Supervisor
Shin Young-hoon
Shin Young-hoon
Martial Arts Choreographer
Hwang Jin-mo
Hwang Jin-mo
Stunts
Cheong Jai-hoon
Cheong Jai-hoon
VFX Supervisor
Son Seung-hyeon
Son Seung-hyeon
VFX Supervisor

예고편 및 다른 영상

[박열] 메인 예고편
[박열] 티저 예고편
[박열] 이제훈이 말하다 - 불타는 청춘 박열
[박열] 최희서가 말하다 - 불타는 청춘 박열
[박열] 뜨거운 청춘 비하인드 스틸 영상
[박열] 이준익이 말하다 - 뜨거운 역사, 박열
[박열] 메인 예고편 절찬상영중
[박열] 관객 추천 영상
[박열] 비주얼텔링 영상 -

포스터 및 배경

/1fjBtHc5tERLVZGWsSiwvUVLErk.jpg
/4dZ3g6qcQEM2oGwxRlBanHoWRCG.jpg
/8vdPUASUA8nQyXulWm4Uxh2yPLc.jpg
/jERdd9eRYwyxQ0rsAycj5TvqblU.jpg
/k5XEtDU1FS5UOitsPh1YTIAaiKr.jpg

비슷한 영화

협박
런던 경찰국의 탐정인 프랭크의 애인 앨리스는 강간을 당할뻔 한 상황에서 저항을 하다가 살인을 저지르고 만다. 이때 한 남자가 접근해 살인사건에 대해 앨리스와 프랭크를 협박한다. 프랭크의 수사 끝에 결국 협박자가 전과자임을 알아내고 그에게 모든 죄를 덮어씌우려는데...
라쇼몽
전란이 난무하는 헤이안 시대, 폭우가 쏟아지는 라생문의 처마 밑에서 나뭇꾼과 스님이 심각한 표정으로 생각에 잠겨 있다. 잠시 비를 피하러 그곳에 들른 한 남자. 이들은 이 남자를 상대로 최근에 그 마을에 있었던 기묘한 사건을 들려준다. 사건의 배경은 녹음이 우거진 숲 속. 사무라이 타케히로가 자신의 아내 마사코와 함께 숲 속을 지나고 있었다. 산적 타조마루는 그들 앞에 나타나 속임수로 타케히로를 포박하고 마사코를 겁탈한다. 오후에 그 숲에 들어선 나뭇꾼은 타케히로의 가슴에 칼이 꽂혀있는 것을 발견하고 관청에 신고한다. 타조마루는 체포되고, 행방이 묘연했던 마사코도 불려와 관청에서 심문이 벌어지는데...
미이라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 중 가장 영화를 누렸던 세티 1세의 시대. 세티 1세의 정부인 앙크수나문과 세티 1세의 총애을 한몸에 받던 승정원 이모탭은 금지된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그들의 운명적인 사랑은 얼마되지 않아 파라오에게 발각되고 이에 앙크수나문은 자결하게 된다. 이모텝은 흑마서의 주문으로 그녀를 부활시키려 하지만, 파라오의 근위대에 붙잡히게 되고, '홈다이'라는 형벌에 처해진다. 홈다이란 산 채로 석관에 갇혀 영원히 생시체가 되는 끔찍한 극형. 결국 금지된 사랑은 파라오의 저주로 비극적인 끝을 맺고 왕족들이 잠든 하무납트라는 죽음의 도시가 되어 역사 속에 묻힌다. 황금의 유물을 찾아 여러 탐험가들이 하무납트라를 찾아오지만 하나 같이 의문의 죽음을 당하고, 전투 중에 피신했던 외인부대 장교 오커넬만이 유일하게 살아남는다. 그 소식을 들은 이집트 박물관 사서 이비와 그녀의 오빠 조나단이 오커넬을 찾아오고 죽음의 도시 하무납트라에 관한 단서를 듣게 된다. 용기와 모험심으로 뭉친 세 사람은 의기 투합하여 하무납트라의 황금유물을 찾아 떠나기로 한다. 한편 파라오의 저주를 푸는 열쇠를 손에 넣은 조나단은 실수로 이모텝을 부활시키고, 마침내 3천년을 기다려온 엄청난 분노가 온 이집트를 뒤덮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세 사람은 죽음과 저주의 왕국 한 가운데에서 살아난 미이라와의 사투를 벌인다.
라이프 오브 브라이언
예수와 같은 시간 옆집에서 태어난 브라이언은 유태인을 지배하는 로마인을 싫어한다. 그러나 정작 자신의 아버지는 로마병사였던 '졸라큰꼬추'(사람이름) 였다는걸 알고 그걸 부정하는 와중에 검투사 경기장에서 만난 유태인 레지스탕스인 민족전선 유태와.. 아니 해방전선 유태.. 음.. 민족해방 유태였나? 잠깐..뭐였지?
앵무새 죽이기
대공황 이후 암울한 시기, 앨라바마주의 조그만 마을. 백인 처녀 마옐라는 집안 일을 도와주던 흑인 청년 톰을 유혹하다가 아버지에게 들키고, 화가 난 아버지는 '흑인이 백인 여자를 강간하려 했다'며 누명을 씌어 톰을 고소한다. 마을의 존경받는 변호사 애티커스 핀치가 누명을 쓴 톰의 변호를 맡지만 인종적 편견이 만연한 마을에서 흑인을 변호하는 일은 쉽지 않다. 톰의 무죄를 믿는 핀치는 마을 사람들의 비난을 무릅쓰고 그를 변호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밀러스 크로싱
1929년의 대공황기. 이권을 놓고 서로 속이고 죽이는 뒷골목 세계에서 냉소적인 사색가인 톰(Tom Reagan: 가브리엘 번 분)은 번득이는 예지로 도시의 최고 실력자 리오(Leo O'Bannion: 알버트 피니 분)를 보필해 두터운 신임을 받는다. 리오한테는 결혼 상대로 점찍은 애인 베르나(Verna: 마르시아 가이 하든 분)가 있는데 톰과 베르나는 사랑하게 된다. 한편, 리오 수하에서 불법도박과 밀주로 세력을 잡는다. 한편 톰은 케스퍼(Johnny Caspar: 존 폴리토 분)한테 버니를 넘겨주라고 리오를 설득하다 리오가 끝까지 고집을 피우자 급기야는 베르나하고 자신이 내연의 관계라는 걸 밝히고 조직에서 쫓겨난다. 쫓겨난 톰은 케스퍼 수하에 들어가 케스퍼의 신임을 얻기위해 버니(Bernie: 존 터투로 분)의 행방을 밝히나 버니를 사살하라는 명령을 받자 죽이는 척 하고 풀어준다. 케스퍼의 심복인 에디(Eddie Dane: J.E. 프리먼 분)와 그의 연인 밍크(Mink: 스티브 부세미 분), 버니 이들 셋이 삼각관계인 것을 이용해 케스퍼와 에디의 사이를 이간질하는데...
12명의 성난 사람들
뉴욕시의 법정에 아버지를 칼로 찌른 한 소년의 살인혐의를 두고, 12인의 배심원들은 만장일치 합의를 통해 소년의 유무죄 여부를 가려줄 것을 요구받는다. 판사는 유죄일 경우 이 소년은 사형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이들에게 미리 일러둔다. 배심원 방에 모인 이들은 투표를 통해 유무죄 여부를 가리기로 한다. 사람들이 전부 소년이 유죄로 판단하는 가운데, 오직 한 배심원만이 소년이 무죄라고 주장하는데...
분노의 폭발
지미 도브(Jimmy Dove/Liam McGivney: 제프 브리지스 분)는 보스톤 경찰국 폭발물 제거반에서 누구보다도 활약이 뛰어난 대원이다. 어느날 사랑하는 여자가 생기고 안정된 생활을 위하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려고 한다. 지미의 결혼식날 대원들이 폭탄을 제거하려다 죽는 사건이 발생한다. 폭탄을 장치한 범인은 지미가 미국으로 오기전 아일랜드에서 함께 일했던 동료 라이언 게리티(Ryan Gaerity: 토미 리 존스 분)였다. 그는 오랜 감옥생활 끝에 감방 친구를 죽이고 탈옥해 자신을 체포한 지미를 찾아다니는 중이었다. 따라서 사건은 아일랜드에서 미국 보스톤으로 옮겨져 게리티는 지미가 사랑하는 모든 것에 광적으로 폭탄을 설치하여 지미와 한판 대결을 벌이게 된다. 부인과 딸 그리고 아버지와 이웃집의 맥스(Max O'Bannon: 로이드 브리지스 분), 그중 맥스는 희생양이 되어 폭탄에 죽게 되고 최후로 지미의 부인이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무대로 폭탄이 옮겨지게 된다.
Chronicle of Poor Lovers
In 1925, young Florentine typographer Mario moves to via del Corno to be near his girlfriend Bianca. Here befriends Maciste, his landlord, and Ugo, anti-fascists both of them. After a resident is beaten by the fascists, Mario meets her wife Milena at the hospital, falling in love with her and leaving Bianca. Maciste is killed, again by fascists, while Ugo is wounded and he seeks shelter in a nearby house. Here he falls in love with Gesuina and the two marry. Milena's husband dies, but she and Mario part ways. Later, Mario is arrested by the police.
Confession
Vera Kowalska is put on trial for murdering concert pianist Michael Michailow. In court it is revealed that some years earlier Michael ruined Vera's life.
표류도
첫사랑에 고배를 마신 그녀는 친구의 남편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녀는 또 사랑해서는 안될 사랑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그녀는 번민 속의 나날을 보낸다. 어느날, 그녀는 겁탈하려 드는 치한을 살해하고 옥살이를 하게 된다.옥중에서 병을 얻어 그녀는 옛애인의 도움으로 병보석은 되었으나 안타깝게도 그의 품에 안기어 숨을 걷는다.
Dear Soldier
Two Korean conscripts undergo Imperial Japanese Army training, much to the pleasure of their families.
The Electric Chair
The murder of an innocent, happy couple leads to a courtroom trial that would sentence the killer to death, but who really did it?
Lucio
There are plenty of anarchists in the world. Many have committed robbery or smuggling for their cause. Fewer have discussed strategies with Che Guevara or saved the skin of Eldridge Cleaver, the leader of the Black Panthers. There is only one who has done all that, and also brought to its knees the most powerful bank on the planet by forging travellers cheques, without missing a single day of work in his construction job. He is Lucio Urtubia, from a tiny village in Navarra in North of Spain. Lucio, 75, now lives in Paris, still raising anarchist hell.
모아나 다큐
에스키모의 삶을 촬영한 다큐멘터리 (1922)의 성공에 힘입어 플래허티는 파라마운트로부터 폴리네시아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할 것을 제안받게 된다. 아내와 함께 사모아 섬에 도착한 플래허티는 백인들이 이 섬에 도착하기 이전의 원주민들의 삶의 방식을 자신의 카메라에 담고자 하였다. 는 낚시, 요리, 축제 등 현대문명에 노출되지 않은 폴리네시아 원주민들의 일상이 담긴 영화로, 플래허티는 인위적인 연출을 통해 작품에 극적 긴장감을 불어넣기보다는 객관적이고 관조적인 시선으로 원주민들의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삶을 응시하고 있다. (부산시네마센터 2011 - [개관영화제]백화열전)
Obsessed
A woman claims she had an affair with a married neurosurgeon and stands trial for allegedly harassing him.
Rooty Toot Toot
The story of Frankie and Johnny: Frankie walks into a bar, where she catches her boyfriend Johnny with the sensuous Nellie Bly and kills him in a fit of jealousy.
Juvenile Court
JUVENILE COURT shows the complex variety of cases before the Memphis Juvenile Court: foster home placement, drug abuse, armed robbery, child abuse, and sexual offenses. The sequences illustrate such issues as community protection vs. the desire for rehabilitation, the range and the limits of the choices available to the court, the psychology of the offender, and the constitutional and procedural questions involved in administering a juvenile court.
Oar
Drama about the difficult relationship between a former wrestler, his wife and their adopted children.
Piazza Fontana: The Italian Conspiracy
On December 12, 1969, a bomb kills 17 people and injures many more at a major national bank in Milan, marking the beginning of the Years of Lead. Local anarchists are scapegoated for the massacre by police and the media, but an investigator uncovers a larger subversive project made of far-right fringe groups, corrupt secret services, and other interests that seek to undermine democra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