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Maccheroni (1957)
장르 :
상영시간 : 12분
연출 : Raffaele Andreassi
시놉시스
We are in the Gargano, where the Sunday dish is the “maccaruni” seasoned with pieces of meat, and for the rest of the week you have to settle for the pancotto made from stale bread with chicory, fava beans and potatoes (a poor dish that today sometimes passes for refined delicacy).
An intimate epic made with uncompromising and austere seriousness that patiently and methodically observes the collapse and hopeful revival of a poor farming clan.
3부작의 마지막 편은 1편과 2편에도 나온 마약상 밀로의 이야기다. 이제는 늙은 밀로는 딸의 25세 생일 준비에 분주한 가운데, 대량의 헤로인을 밀매하려 하지만 넘겨받은 물건이 헤로인이 아닌 엑스타시임을 알게 된다. 밀로는 어쩔 수 없이 그거라도 처분하려 하지만 일은 점점 꼬이기 시작한다. (2012년 제1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스탈린이 쓰러져 의식을 잃기 얼마 전인 1953년 봄. 당시 소련에서는 유태인 의사들이 소련 고위 관료를 암살하려 한다는 거짓 정보가 퍼져나가고 있었다. 유태인 출신의 군의관인 유리는 자신에게 덧씌워질지 모르는 혐의를 벗어나기 위해 발버둥치지만 결국 비밀 경찰에 체포되고 만다.
14살 소녀 포르투나는 에티오피아 난민으로 스위스의 한 시설에 임시로 머물러 있다. 부모와 연락이 끊겨 외로웠던 그녀는 26살 난민 청년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2018년 제5회 가톨릭영화제)
When a shipment of heroin disappears between Italy and New York, a small-time pimp in Milan is framed for the theft. Two professional hitmen are dispatched from New York to find him, but the real thieves want to get rid of him before the New York killers get to him to eliminate any chance of them finding out he's the wrong man.
등에 전봇대를 단 채로 태어난 소년, 히카리. 소년은 지구를 침략하기 위해 드라큐라로 위장한 외계인들과 맞서 싸우게 된다.
At age 50, tax inspector Emerenziano decides to settle down and aims to the three Tettamanzi sisters, who, though not young or pretty by any means, have recently inherited a large amount of money.
1972년 필리핀, 한 외딴 지역에서 이상한 일들이 벌어진다. 숲에서는 울음소리가 들려오고, 난도질되어 죽어가며 소와 교차로에서 피를 흘린 채 죽어가는 사람들이 발견된다. 페르디난드 E. 마르쿠스는 필리핀 전역에 법령을 선포한다. 2014년 로카르노 영화제 황금표범상 수상작. (2015년 한국영상자료원 - 2015 사사로운 영화리스트 Part 2)
Stefano is a shy and sensitive teenager who has just completed his studies in Switzerland and is considering becoming a monk. But his father, a rich Milanese publisher, who had the ambition to see his son succeed him, refuses and takes him on a cruise with a young woman to take this idea out of his mind...
In the first episode, Quirino tries to conquer co-worker Gabriella. In the second episode, Prof. Beozi ends up in a raid of the police in a local for homosexuals when trying to avoid a scandal. In the third episode, Guglielmo passes all tests in order to become reader of the television news brilliantly, although the commission works with all subtleness's to exclude him.
브뉘엘의 또 다른 영화 "트리스티나"의 원저자이자, 톨스토이, 발작, 졸라, 디킨스와 비유되는 위대한 스페인 작가인 베니토 페레스 갈도스의 원작 소설을 각색한 작품. 브뉘엘은 19세기 스페인을 배경으로 한 원작과는 달리 "나자린"의 배경을 독재 정권이 지배하던 19세기말의 멕시코로 옮겨 그리스도의 계율에 따라 엄격하게 살고자 하는 성직자의 퇴락의 과정을 심오하게 그리고 있다. 이 영화에서 브뉘엘은 성직자 또한 인간임을 보여준다. 그런 점에서 옥타비오 파스는 이 작품이 '인간의 조건을 드러냄과 동시에 그것을 넘어서는 방법을 보여준다. 나자리오는 신을 잃어버렸지만 사랑과 형제애를 발견한다'라고 평했다. 이 영화에 담긴 그리스도에 대한 헌신, 신앙, 희망, 고통과 인간에 대한 사랑과 형제애에 대한 모호성 때문에 성직자들은 이 영화를 종교적인 영화로 받아들였고, 무신론자들은 이 영화를 신성모독을 보여주는 대표작으로 손꼽고 있다.
스카티는 고소공포증 때문에 경찰을 그만 두고 사립탐정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어느 날 그는 대학 친구였던 개빈로부터 망령에 사로잡힌 자신의 부인 매들린을 미행해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얼마 후 그는 금문교 아래에서 강물에 뛰어든 매들린을 구한 후로 그녀와 사랑에 빠지고 매들린 역시 그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는데...
가구제작훈련센터에서 소년원에서 나온 소년들을 가르치는 올리비에는 5년 전 아들을 잃고 아내와 이혼한 뒤 혼자 살고 있다. 어느날 열여섯살 소년 프랜시스가 새로 훈련센터에 들어오게 되고 올리비에는 이상스레 불안과 흥분을 보이며 프랜시스를 은밀하고도 집요한 시선으로 쫓는다. 그러던 어느날 올리비에는 프란시스에게 목재를 가지러 가자며 외딴 벌목원으로 데려가는데....
1920년대 중국, 송련은 대학을 중퇴하고 계모의 강요에 못이겨 지극히 봉건적인 가문인 진어른 댁에 네번째 첩으로 들어간다. 진은 네 명의 부인 중에 매일 한 명을 택해 잠자리를 같이하는데 선택 당한 부인의 처소에는 그날 밤 홍등을 밝히는 가풍이 조상 대대로 전해져 내려온다. 네 명의 부인들은 서로 시기하고 모략하는데 송련은 차츰 자신의 존재가 한낱 노리개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닫고 허탈감에 빠지고, 셋째 부인이 부정을 저질러 죽음을 당하는 것을 목격하고 미쳐버린다. 그러나 진은 다섯째부인을 새로 맞아들이고 중국 봉건 사회의 폐습은 수레바퀴 돌 듯 지속된다.
탐은 자신의 분신 같았던 연인 기욤을 잃고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그의 고향인 퀘벡의 작은 농장으로 간다. 슬픔에 젖어있는 기욤의 어머니 아가테와 형 프랑시스를 만나지만, 자신이 기욤과 연인이었다는 사실을 차마 밝히지 못한다. 하지만 형 프랑시스는 이미 탐이 기욤의 연인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아가테의 눈을 피해 은밀하고 지속적인 폭력으로 탐의 목을 조이기 시작한다. 사랑이 떠난 자리에 남겨진 이들의 슬픔과 뒤틀린 그리움 그리고 새롭게 시작되는 거짓들… 이들은 기욤의 짙은 그림자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을까?
사회에 대한 불만과 증오에 가득찬 미키(우디 해럴슨)와 말로리(줄리엣 루이스)는 666번 국도를 따라 여행하는 자신들의 '허니문'에서 충동적인 살인사건을 벌인다. 미디어는 50명을 넘게 죽인 이들의 행각을 앞다투어 대서특필하고,열광한 10대들은 둘을 영웅처럼 받들며 옷차림이나 행동을 따라하기 시작하는데...
섬세하지만 바보스러운 독신남자 토니는 새로 살 집에 하인 배럿을 고용한다. 배럿은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에다 군대에서 무서운 교관으로 통했으며 하인 경력도 있던 인물로 싹싹하진 않지만 일을 즐기는 면모로 주인인 토니를 흡족케 한다. 하지만 토니와 결혼을 약속한 사이인 수잔은 노골적으로 배럿에게 적대감을 드러낸다. 그리고 배럿은 자기 여동생 베라를 집으로 들이는데 배럿이 집을 비운 사이, 토니는 베라의 유혹에 넘어가 그녀에게 완전히 빠져버린다. 어느 날, 오랜만에 토니는 수잔과 데이트를 하고 귀가하다가 자기 방에 불이 켜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다급히 집으로 들어가는데..
인도의 거장 사티야지트 레이의 데뷔작. 벵갈의 한 가난한 마을에 사는 소년이 늙은 노모와 누이의 죽음을 겪으면서 정신적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은행 강도 세 명이 로마를 탈출하기 위해 젊은 여자와 중년 남자, 아이를 인질로 삼아 도주하는 과정을 묘사한다. 영화는 대부분 차 속에서 진행되며 밀실공포를 주요한 미스터리로 삼는다
By a twist of fate, the photogenic Milanese shop assistant, Clara Manni, gets the leading role in Italian movie producer Gianni Franchi's romantic drama, "Addio Signora", and becomes an overnight sensation in 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