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gnLOas1ly4YESDdhGlUSkIGB52.jpg

Formosa 3D (2017)

장르 :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 0분

연출 : 曲全立

시놉시스

출연진

Hsiao Yeh
Hsiao Yeh
Narrator

제작진

曲全立
曲全立
Director
Hsiao Yeh
Hsiao Yeh
Screenstory

비슷한 영화

끝까지 전력투구: 왕젠민 이야기
뉴욕 양키스에서 탄탄대로를 걷던 대만 출신 투수 왕젠민. 하지만 얼마 후 찾아온 부상으로 선수 생활은 끝인 것처럼 보였다. 그럼에도 재기를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으니. 야구 선수를 넘어 한 인간의 위대함을 보여 준 그를 조명한다.
Unfinished Progress
Giraffe-like construction cranes are avid eaters. They forage around in the woods and fields for their feeds: the collective longing for development and prosperity. As they crane their necks longer, they make the fantasy of progress more alluring. And that is what Chung-Ming Wang steps forward to fight. Left his stable life behind, he devoted himself into local environmentalism in his hometown Tamsui(Danshui), tried to keep it distant from developmentalism that Taipei had been suffered for long. Few years later, he decided to change his way of political participation. This documentary film depicts his third attempt to run in the City Council Election in 2014, including the difficulties and conflicts he encounters and the diverse imaginations toward progress. The film also tries to brings up an important question: do we need more edifices in our city, or we need to find a way to edify ourselves?
목격자
사건부 기자 치(장개훈)는 유명 정치인과 연예인의 불륜 스캔들을 잡아 사회부 편집부장으로 승진을 하게 되지만, 얼마 뒤 정치인과 연예인이 실제 부부 관계로 드러나면서 해고를 당한다. 그러던 중 자신이 타고 다니던 차량의 사고를 조사하던 중 이상한 점을 발견하는 치는 그것이 자신이 목격한 사건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러면서 당시 사건을 재 조사하게 되는 치. 그리고 사라진 그때의 피해자(가가연). 과연 그날에는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이며, 치가 목격한 것은 무엇이란 말인가?
성룡의 신주쿠 살인사건
소식이 끊긴 여자친구를 찾기 위해 일본으로 밀입국한 ‘철두’(성룡). 도쿄, 신주쿠 거리 뒷골목에서 그녀를 찾겠다는 일념 하나로 불법체류자의 비참한 생활을 이어간다. 수소문 끝에 여자친구를 만나게 되지만 그녀는 이미 차기 야쿠자 두목인 ‘에구치’의 아내가 되어 있는 상태. 연인을 잃은 슬픔을 누르며 일본에서의 성공을 다짐한 철두는 피나는 노력으로 신주쿠 뒷골목을장악하게 된다. 그러나 믿었던 친구 ‘아걸’(다니엘 우)의 배신으로 또 다른 위기를 맞는데….
고령가 소년 살인 사건
14살 소년 샤오쓰는 국어 성적이 나쁘다는 이유로 중학교 주간부에서 야간부로 반을 옮기게 되고 ‘소공원’파와 어울려 다닌다. 그러던 중 샤오쓰는 양호실에서 밍이라는 이름의 소녀를 만나게 된다. 소녀는 ‘소공원’파의 보스 허니의 여자로 허니는 샤오밍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조직인 ‘217’파의 보스를 죽이고 은둔 중이다. 보스의 부재로 통제력을 상실한 ‘소공원’파는 보스 자리를 두고 혼란에 빠지고 돌연 허니가 돌아오게 되면서 ‘소공원’파 내부와 ‘217’파간의 대립이 격해진다. 그리고 밍을 사랑하게 된 샤오쓰도 이들의 싸움에 휘말리게 되는데...
Apolitical Romance
A China-Taiwan cross-cultural rom-com with an excellent, unforced chemistry between its leads, Apolitical Romance follows Mainland girl (Huang Lu) as she visits Taiwan and gets involved with a local guy (Bryan Chang) who helps her track down her grandmother’s first love from 60-odd years ago.
결혼 피로연
대만에서 뉴욕으로 건너와 부동산 딜러로 일하며 잘나가고 있는 웨이퉁(조문선)은 애인 사이먼과 동거하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이 사실을 모르는 웨이퉁의 부모님은 그가 결혼하여 손주를 안겨주길 고대하고 있다. 이에 웨이퉁과 사이먼은 부모님과 자신 모두를 만족시킬 방안을 생각해낸다. 웨이퉁이 관리하는 건물의 세입자인 웨이웨이와 위장결혼을 하자는 것. 미국에 체류하기 위해 영주권이 필요했던 웨이웨이는 그들의 제안에 흔쾌히 수락한다. 아들의 결혼 소식에 뉴욕까지 찾아온 부모님은 대만의 전통 혼례식을 치를 것을 제안하고, 어쩔 수 없이 결혼 피로연까지 치르게 된다. 세 사람의 완벽한 연기로 위장결혼은 성공한 듯 보였지만, 결혼 피로연에서 발생한 예상치 못한 사고로 그들의 관계는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Sakura Killers
Chuck Connors stars in this routine martial arts feature as the Colonel. He sends agents Sonny (Mike Kelly) and Dennis (George Nichols) to Taiwan in search of microfilm containing experiments on genetic engineering. The agents soon find themselves up against Japanese killers known as the Sakura who plan to sell United States secrets to the Soviet Union. Sonny and Dennis train with a martial arts master in order to fight the enemy and obtain the coveted microfilm.
밀레니엄 맘보
비키는 남자친구인 하오하오와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동거 중이다 . 하는 일 없이 집에서 빈둥거리는 하오하오는 호스티스 클럽에서 일하는 비키를 늘 의심하고 질투한다. 그녀는 하오하오를 몇 번이고 떠나려 하지만 그의 애원으로 다시 주저앉고 만다. 어느 날 비키는 클럽에서 야쿠자의 중간 보스인 잭을 만난다. 친절하고 다정한 잭은 비키가 하오하오를 벗어날 수 있기를 바라며 그녀를 도와준다. 하지만 하오하오는 끝내 그녀를 놓아주지 않고, 안식처와 같던 잭은 조직의 사건으로 일본으로 돌아가며 그녀에게 메시지를 남긴다. 혼자 남은 비키는 결국 일본으로 건너가게 된다. “이것은 모두 10년 전, 나에게 일어난 일이다.”
White Phantom
A group of camouflaged ninjas stealing a small case of plutonium from a transport vehicle in broad daylight in California. Back in his office in Sanzhi, Taiwan, The Colonel (Bo Svenson) receives word of the heist and the top suspect is the Sakura family. Selected for the job of locating this stolen nuke material is Mai Lin (Page Leong), an informant/dancer. Willi (Jay Roberts, Jr.), a drunken American playboy who is prone to playing the harmonica teams up with Mai Lin. Willi also just happens to be a white ninja.
동년왕사
소년의 성장기를 통해 1950~60년대의 대만을 그려낸 작품. 중국에서 태어난 아하는 대만으로 이주하는 과정에서 비극적인 사건들을 잇달아 겪는다. 폐렴에 걸린 아버지와 중국으로 돌아가겠다는 할머니, 병에 걸린 어머니와 함께 살아가면서 아하는 삶의 슬픔과 세상의 폭력을 직접 목격한다. (2015 영화의 전당 - 허우 샤오시엔 전작전)
러브
연예계 최고의 톱스타인 여자는 순수한 사랑을 꿈꾸는 한 청년을 우연히 만나 사랑을 느끼게 되고 여자를 곁에 두고 싶은 부유한 남자는 그녀의 빈자리가 쓸쓸하기만 하다. 결혼에 관해 냉소적인 CEO와 홀로 아이를 키우며 씩씩하게 살아가는 싱글맘은 만남부터 예사롭지 않게 티격태격하지만 조금 더 서로를 알고 싶다. 친한 친구의 남자친구의 아이를 임신해버리고 어쩔 줄 몰라 하는 한 여자의 아슬아슬하고 위태로운 삼각관계. 지금, 사랑에 빠진 8명의 남녀가 솔직한 사랑을 이야기하려 한다!
피노이 선데이
타이페이의 자전거 제조 공장에서 근무하는 필리핀 노동자 다도와 마누엘. 그들은 여자와의 교제를 항상 꿈꾸며 하루하루를 보내던 어느 날, 우연히 길거리에 버려진 빨간 가죽 소파를 발견한다. 숙소에서 이 편한 소파에 누워 쉬는 로망을 가지고 어떻게든 숙소까지 둘이서 옮기려 한다. 여러 우스꽝스러운 고생들을 겪으며 그들의 우정은 시험에 들게 되는데...
가장 먼 길
Tang goes on a trip to Taitung to record the sounds of nature, hoping the tape may save his relationship with his girlfriend who is leaving him. What he does not know, is that she has already moved away and another girl, Yun, has moved into that apartment. Yun is trapped in a hopeless love triangle, and troubled by all the issues she faces in life. After listening to the tape that Tang sent, she feels as if the kindness of nature is calling her, and travels to Taitung to find the mysterious man who sends her the tape.
더블 비전
대만 타이페이. 초현대적인 인텔리전트 빌딩의 17층 사무실에서 이 그룹의 회장이 익사체로 발견된다. 벽난로조차 없는 실내에서 고온의 불 아래에서나 가능한 전신탈수증인으로 발견된 어느 여인의 사체. 도저히 과학적인 설명이 불가능한 연쇄 살인 사건이 연이어 발생한다. 희생자들 사이의 공통점은 뇌에서 곰팡이가 발견되었다는 것과 모두 환각상태에서 목숨을 잃었다는 것 뿐이다. 곤경에 처한 대만 경찰은 미국 FBI에 도움을 청하고, 프로파일의 전문가인 특수요원 케빈 리히터가 파견된다. 한편 형사 리히터는 경찰 내부 부패자를 고발하다 좌천되어 외무 경찰로 살아가는 황 후오투와 함께 수사를 하게 된다. 과거의 일로 동료들에게도 따돌림을 받고, 아내로부터도 이혼을 요구당하는 황형사는 다소 폐쇄적인 성격으로 수사에만 집중한다. 황은 리히터를 도우면서 자신의 수사본능으로 이 사건이 종교적인 것과 관련이 있다고 여기게 된다. 이 연쇄살인 사건이 영원한 불멸을 꿈꾸는 어느 광신도집단에 의해 저질러진 것으로 사건이 일단락지어질 무렵, 황형사는 광신도 이전에 또다른 누군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황형사 또한 어떤 초자연적인 힘을 느끼게 되는데.
광음적고사
1막 1960년대의 대만. 친구가 없는 마우는 그의 상상 속에 갇혀 지낸다. 그는 샤오펜이라는 소녀와 친구가 되지만 펜은 그녀의 부모님과 외국으로 이민을 가고, 마우는 그의 공룡 장난감과 함께 외로이 남는다. 2막 1960년대의 대만. 샤오 펜은 농구선수가 되고싶어 하는 유난히 키가 작은 남자친구를 둔 사춘기 소녀이다. 펜은 자신의 집에 하숙 하는 대학생오빠를 짝사랑하지만 그녀의 언니와 그가 사귄다는 사실을 알고 상처를 받는다. 3막 1970년대의 대만. 두는 꿈과 현실속을 헤매는 대학생이다. 그는 항상 그의 삶이 꽉 막혔다고 생각한다. 마침내 그는 그의 꿈을 수영대회에서 찾는다. 4막 1980년대의 대만, 젊은 부부가 아파트로 이사를 온다. 아침에 그의 아내는 새 직장에 첫 출근을 하고 남편은 속옷바람으로 신문을 가지러 나갔다가 문이 닫혀 집에 못들어가는 처지가 된다.
타이페이의 꽃: 대만 뉴웨이브를 말하다
허우샤오시엔과 에드워드 양으로 대표되는 대만 뉴웨이브가 세계 영화계에서 부상하게 된 과정과 그들의 영화가 세계 영화계에 미친 영향을 탐구하는 다큐멘터리.
The Moment: Fifty Years of Golden Horse
In 2013, the Golden Horse Film Festival celebrated its 50th anniversary. The ministry of Culture commissioned director Yang Li-chou to make a documentary about the history of Golden Horse. What is unique to this film is that it's not an ode to celebrities but about the role cinema plays in ordinary people's lives. It's a love letter to cinema, filmmakers and audiences.
군중낙원
도제 니우 감독이 6,70년대에 대만에서 군 생활을 한 아버지 세대의 추억을 반추하며 만든 작품. 1969년 대만의 금문도. 아직도 중국 본토와 대치중인 이곳의 해안정찰부대인 해룡 부대에 신병 파오가 전입해 온다. 하지만, 수영과 잠수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그는 곧 다른 부대로 옮겨간다. 그가 옮겨간 부대는 ‘831’ 또는 ‘군중낙원’이라 불리는 군영 내 공창이다. 이곳에서 그는 공창의 매춘부를 관리하는 일을 하게 된다. ‘831’에서 복무를 하는 동안 파오는 많은 일을 겪게 된다. 친구였던 화싱은 군내 가혹행위를 견디지 못하고 매춘부 사사와 함께 탈영을 하여 중국본토로 도주하고, 파오를 아껴주었던 특무상사 창윤샨은 사랑했던 매춘부 지아와 현실적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비극적 결말을 맞이한다. 그리고, 파오는 아들을 위해 폭력 남편을 살해한 죄를 감형 받기 위해 ‘831’로 온 니니와 가까워 진다. 영화는 파오의 시점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화싱과 사사, 창윤샨과 지아, 파오와 니니의 이야기는 기본적으로는 그들의 ‘사랑’과 ‘공감’에 관한 것이지만 또한 파오의 성장영화이기도 하며, 또 한편으로는 중국 본토와 대만 사이의 이산민의 아픔, 여성에 대한 도덕적 관념, 억압적 군대 문화 등 60,70년대의 대만 사회의 자화상이기도 하다. 이러한 사적 경험을 통해 대만의 근대사를 이야기하는 영화 스타일은 80년대 대만 뉴웨이브의 초기 영화들과 유사하다. 허우샤오시엔 감독이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로 편집에도 참여한 것에 눈길을 가는 이유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Code Name: Cougar
A commercial airliner on a routine flight between Taipei and Seoul is hijacked and taken to mainland China by the Taiwan Revolutionary Army Front. Chinese authorities cannot seize the plane because of the presence of an important business figure on board, but agree to cooperate with Taiwanese authorities to defuse the tense situ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