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Do I Feel like a Boy? (2019)
장르 : 다큐멘터리
상영시간 : 27분
연출 : Kateřina Turečková
각본 : Kateřina Turečková
시놉시스
In a small village in the south of the Bohemian-Moravian Highlands, filmmaker Kateřina Turečková meets 16-year-old Ben, interested in learning about their newly discovered trans identity in person. Ben seeks refuge for their true feelings in cyberspace, finding moments of happiness by using green-screen technology to imagine their possible future. The film indirectly captures the (mis)understanding and (non-)acceptance Ben faces at school, its focused insight rounded out by the filmmaker’s interviews with Ben’s mother and sister, who inadvertently embody everything Ben hates about themself.
한 번도 오르가즘을 느껴본 적 없는 섹스 테라피스트 소피아. 그녀는 성적으로 좀더 개방된 관계를 시도해 보려는 게이 커플 제이미와 제임스를 상담하던 중 ‘숏버스’라는 언더그라운드 살롱을 소개받는다. 비밀스런 모임이 이루어지는 이곳의 수많은 사람들은 예술, 음악, 정치 그리고 관계에 대해 서로 나누고 소통한다. 제이미와 제임스 사이에 새롭게 등장하게 된 모델 세스, 진정한 관계를 찾아 방황하는 세브린, 놀랍도록 솔직하고 과감한 경험을 하게 되는 소피아 등 숏버스를 찾는 외로운 영혼들은 서서히 해답과 희망을 찾아가게 되는데….
양치기 사내는 양과 관계를 가진 후 사랑에 빠지지만 얼마 뒤 양이 변심한 것 같다며 양을 병원에 데려간다. 한편 데이트 도중 분위기가 무르익자 남자의 머리 속이 분주해진다. 모든 기관은 바짝 긴장하고, 섹스에 대비해 정자들은 당장이라도 뛰쳐나갈 태세에 돌입한다. 이외에도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는 아내, 여자 옷을 입고 즐거워하는 남자의 이야기 등 섹스에 대한 7가지 에피소드가 이어진다.
장미와 캔디 그리고 미니스커트, 모피, 스타킹, 샤넬 No.7… 이게 다 뭐냐고요? 모두, 제가 사랑하는 것들이랍니다. 전 남자아이에요. 여자가 되고 싶은… 이름은 패트릭이죠. 하지만 그냥 키튼이라 불러 주세요. 전 그 이름이 좋거든요. 전 갓난 아기였을 때 성당 앞에 버려졌어요. 저를 버린 엄마는 아마 제가 이렇게 섹시한 여자로 자란 걸 보면 좀 후회할 지도 모르죠. 저는 엄마를 ‘유령 숙녀’라 부른답니다. 엄마는 잠들지 않는 도시 런던이 삼켜버렸대요. 전 어렸을 때 그 이야기를 들었고, 어느 날 유령 숙녀를 찾으러 런던으로 떠날 결심을 했답니다. 런던은 사실, 최악이었어요. 런던엔 심각한 일들만 가득한 거 같아요. 그렇다고 우울해할 제가 아니죠. 전 딱딱한 건 질색이거든요. 제가 과연 유령 숙녀를 찾을 수 있을까요? 이 길고 긴 여행을 마치면 달콤하고 평화로운 아침을 먹을 수 있을까요? 제 이야기의 끝을 두고 내기를 걸어보는 건 어때요? 일단 나는 해피엔딩에 나의 소중한 한표를 던지죠~
브라질 외딴 오지의 작은 마을 바쿠라우에서 이상한 일이 벌어진다. 마을의 물 공급이 끊기고 마을 사람들은 어느 날 아침 마을이 GPS 지도에서 완전히 사라진 것을 발견한다. 보이지 않는 적으로부터 위협을 받는 가운데 바쿠라우 주민들은 생존을 위한 유혈의 싸움에 대비하는데...
영화감독을 꿈꾸는 30대의 에드(조니 뎁)는 왕년의 명감독 벨라 루고시(마틴 랜도)를 만난다. 외롭게 살아가던 자신을 아직까지 존경해 주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에 벨라는 에드를 아낀다. 에드는 인간의 양면성을 그린 영화 를 완성하지만 어디에서도 그 영화를 받아주지 않는다. 에드는 계속해서 실험적인 영화를 만들고 비난을 받는데...
간호사인 마누엘라는 문학을 좋아하는 아들 에스테반과 단둘이서 산다. 마누엘라의 생일을 맞이해서 에스테반은 엄마에게 연극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를 보여주는데, 연극이 마친 후 마뉴엘라는 에스테반에게 스탠리역을 했던 에스테반의 아빠와 이 연극을 공연했다는 이야기를 한다. 아빠에 대한 이야기를 처음 들은 에스테반은 아빠를 보고 싶어하는데...
28살의 감독 ‘엔리케’ 앞에 어느 날 어린 시절 신학교 친구였던 ‘이나시오’가 배우가 되어 나타난다. 재회한 기쁨도 잠시, 이제부터 자신을 앙겔(천사)이라고 불러 달라는 이나시오가 낯설게만 느껴지는 엔리케. 이나시오는 자신들의 어린 시절과 당시 그들에게 ‘나쁜 교육’을 행한 마놀로 신부를 향한 증오와 복수, 음모와 살인에 관해 쓴 ‘방문객’이란 시나리오를 엔리케에게 건네는데…
의학적 호기심으로부터 알렉스를 보호하기 위해 아르헨티나를 떠나 우루과이의 외딴 어촌마을로 들어온 알렉스의 부모는 딸로 키워온 알렉스가 사춘기에 이르자 아이의 미래를 결정해야 되는 고민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성형외과 의사인 친구 부부와 그들의 아들, 알바로가 알렉스의 수술검토를 위해 이 가족을 방문하게 된다. 알렉스는 어느 한 성의 선택을 강요받는 분위기 속에서 압박감을 느끼고, 알바로와의 섹스를 시도한다. 부모들은 부모들대로 자식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려 하지만 무엇이 최선인지를 알 수 없다. 한편 아이들도 아이들 나름대로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혼란의 과정을 겪는다.
성전환자인 브리는 자신의 새로운 정체성을 찾기 위해, 즉 자신을 완벽한 여자로 만들어 줄 마지막 수술비를 벌기 위해, 2개의 직업을 갖고 정신없이 일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자기가 남자였던 시절 낳았던 아들 토비가 감옥에 있다는 전화를 받게 되자 할 수 없이 신분을 숨긴 채 보석금을 내주고 처음 보는 자신의 아들과 어색하게 대면한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사랑스러운 트랜스젠더 신디는 자신이 자리를 비운 사이 그녀의 남자친구 체스터가 진짜 여자(!)와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신디와 그녀의 절친 알렉산드라는 이 추문의 진상을 파헤치기 위해 LA 거리를 휘젓고 다닌다. 크리스마스이브에 시작된 골 때리는 그녀들의 바람둥이 소탕 작전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Not long after moving into her own place, Maggie finds herself with two unsolicited roommates: her recently divorced mother, Lila, and her young brother. The timing is especially bad, considering Maggie has fallen hard for an attractive woman, Kim, only hours before they move in. What could be a nonissue becomes increasingly complicated -- since Maggie's family is unaware of her sexual orientation, and Maggie is not open to sharing that information.
In Kentucky, a transgender woman and her best male friend lament the lack of eligible partners and step across old boundaries of love and romance.
70년대 독일, 깔끔하고 정력적인 사업가이자 독신남인 50세의 중년신사 레오폴드는 20세기의 꽃다운 청년 프란츠를 유혹해 집에 데려온다. 이내 서로에게 급속도로 빠져드는 두 사람. 시간이 흐른 후, 프란츠는 레오폴드의 ‘집사람’이 되어가고 레오폴드는 이런 프란츠가 마땅치 않다. 점점 둘의 관계가 언쟁으로 치닫는 가운데, 레오폴드는 출장을 떠난다. 그사이 집으로 찾아온 프란츠의 옛 애인인 안나는 함께 가정을 꾸리자고 제안하고 갈등을 느끼던 프란츠는 짐을 꾸린다. 바로 이 때 예정보다 일찍 도착한 레오폴드, 그의 옛 애인 베라까지 가세하면서 이들은 기묘한 사각관게에 빠져들게 되는데…
Mikaela has undergone vaginoplasty. One night at a bar, she meets a guy and takes him back to her place.
Bo is a transexual prostitute in Brussels who left home after being abused by her father. She's infuatuated with a neighbor and suspected by the police in a series of transexual murders. In order to clear herself she must turn detective.
Exterínio proposes a reflection on the lives of trans women in a city in the interior of Rio Grande do Sul, based on a murder that occurred in 2016. Memories, provocations, life stories that intersect in a plot about the difficulties of living and being trans in the interior of the country that most murders trans women in the world.
Based on the real life story of Parinya Charoenphol, a Muaythai boxer who underwent a sex change operation to become a woman.
In this documentary about friendship and perseverance, three young transgender women from El Salvador and Honduras go on a 2,400-mile journey with the high-profile migrant caravan. These women, strangers at the outset and fleeing extortion, discrimination, and abusive relationships, endure hardship as they slowly make their way to the US, teaming up with other trans girls along the route and integrating with the caravan’s LGBTQ community.
Based on the legend of Tiresias, it tells of a transsexual who is kidnapped by a man and left to die in the woods. She is then saved by a family and receives the gift of telling the future.
Colloquially-told story of a few days in the life of Marieta, who's saving money for the last operation in her change from man to woman. She works as a prostitute in Madrid and longs for a legitimate job. Whenever she builds up her savings, her housemate and best friend Tomás finds ways to spend, lose, or cost her those funds. She meets Raúl, whom she likes and who likes her; the trouble is he also likes that part of her she wants removed. If that's not enough, she also has narcolepsy, and when she conks out, she dreams of musical-theater numbers in which she's the singing and dancing star. Are these dreams always going to be 20 centimeters out of rea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