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oNOGsivFSvlzEMpFhNqsrz2Qa.jpg

Bertie and Elizabeth (2002)

장르 : 드라마, 역사, 로맨스

상영시간 : 2시간 0분

연출 : Giles Foster

시놉시스

The duke of York, nicknamed Bertie, was born as royal 'spare heir', younger brother to the prince of Wales, and thus expected to spend a relatively private life with his Scottish wife Elisabeth Bowes-Lyon and their daughters, in the shadow of their reigning father, George V, and next that of his elder brother who succeeded to the British throne as Edward VIII. However Edward decides to put his love for a divorced American, Wallis Simpson, above dynastic duty, and ends up abdicating the throne, which now falls to Bertie, who reigns as George VI.

출연진

James Wilby
James Wilby
King George VI, aka 'Bertie'
Alan Bates
Alan Bates
King George V
Juliet Aubrey
Juliet Aubrey
Queen Elizabeth
Eileen Atkins
Eileen Atkins
Queen Mary
Dolly Wells
Dolly Wells
Princess Mary
Barbara Leigh-Hunt
Barbara Leigh-Hunt
Lady Mabel Airlie
Charles Edwards
Charles Edwards
David
Oliver Ford Davies
Oliver Ford Davies
Archbishop Lang
Deborah Cornelius
Deborah Cornelius
Thelma Furness
Michael Elwyn
Michael Elwyn
Lionel Logue
Amber Sealey
Amber Sealey
Wallis Simpson
Jeremy Child
Jeremy Child
Sir Samuel Hoare
David Ryall
David Ryall
Winston Churchill
Paul Brooke
Paul Brooke
Tommy Lascelles
David Burke
David Burke
Lord Reith
Robert Hardy
Robert Hardy
President Roosevelt
Jeremy Swift
Jeremy Swift
Royal Page
Helen Ryan
Helen Ryan
Queen Wilhelmina
Joanna Hole
Joanna Hole
East End woman
Elisabeth Dermot Walsh
Elisabeth Dermot Walsh
Lillibet
Corin Redgrave
Corin Redgrave
General Montgomery
Jack Whitehall
Jack Whitehall
Little Boy (uncredited)
Denis Lill
Denis Lill
Clement Attlee

제작진

Giles Foster
Giles Foster
Director

비슷한 영화

더 킹: 헨리 5세
잉글랜드 왕의 후계자가 될 생각은 조금도 없는 방탕한 왕자, 할. 그는 왕궁을 등진 채 민중들과 어울려 지내고 있다. 하지만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장남인 그는 헨리 5세로 즉위하고, 그동안 그토록 피하고 싶었던 삶을 살 수밖에 없다. 왕궁 내 정치와 혼란, 아버지가 남긴 전쟁을 이끌어가야 하는 젊은 왕. 뿐만 아니라 그는 가장 친한 친구이자 멘토였지만 이제는 늙은 알코올중독자가 되어버린 기사 존 폴스타프를 포함해, 과거의 삶과 관련된 감정들로 괴로워한다.
조조 래빗
전쟁이 막바지에 접어든 1940년대 독일, 엄마 로지와 단둘이 살고 있는 10살 소년 조조는 독일 소년단에 입단한다. 상상 속 친구 히틀러의 응원에 힘입어 소년단 생활을 시작한 조조는 나약한 모습으로 단원 사이에서 놀림거리가 되고 만다. 설상가상으로 조조는 수류탄 사고까지 일으키며 얼굴과 다리에 부상을 입는다. 그렇게 히틀러의 멋진 경호원이 되겠다는 부푼 꿈이 물거품으로 돌아갈 때쯤, 조조는 자신의 집 벽장 안에 숨어 지내던 유대인 소녀 엘사와 마주치게 되는데...
미드웨이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고 중립을 지키던 미국은 1941년 크리스마스를 몇주 앞둔 12월 7일 일본으로부터 진주만 습격을 당한다. 이후 전 세계를 향한 일본의 야욕이 거세지고, 역사상 최대 규모의 미국 본토 공격을 계획한다. 군은 진주만 다음 일본의 공격 목표가 어디인지 암호를 해독하기 위해 애쓰고, 동시에 긴박하게 전열을 정비해 나간다. 가까스로 두 번째 타겟이 미드웨이라는 것을 알아낸 미국은 반격을 준비하지만, 절대적으로 불리한 상황에 놓이고 마는데...
폭격
때는 제2차 세계대전. 아이들로 가득한 학교가 실수로 폭격 임무의 표적이 되면서 여러 코펜하겐 주민들의 운명이 충돌한다. 실제 사건을 기반으로 한 작품.
더 포가튼 배틀
세 젊은이가 2차 세계 대전의 포화 속으로 들어간다. 연합군의 글라이더 조종사, 네덜란드 출신의 독일군 그리고 레지스탕스로. 방법은 달랐지만, 이들이 원한 건 오직 자유, 그 하나였다.
서식스 공작 해리
Examine the history of Prince Harry and Meghan Markle from the moment they met after being set up by friends, through their initial courtship when they were able to keep their romance under wraps, and ultimately the intense global media attention surrounding their relationship and Meghan’s life as a divorced American actress.
프릭스 아웃
1940년대, 소위 ‘프릭쇼’를 선보이는 유랑공연단이 있다. 남들과 조금 다른 개성을 가진 이들은 타인의 구경거리로서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전쟁이 터지자 이들은 자신의 능력을 다른 곳에 쓰기로 한다. 2차대전을 배경으로 한 독특한 감성의 ‘슈퍼히어로’ 영화. 2021년 베니스영화제 경쟁부문 상영, 파시네티상 특별상 수상.
크리스마스 스위치
크리스마스 시즌, 결혼을 앞둔 영국 귀족 여성이 자신과 똑 닮은 미국인 제빵사를 만난다. 마법 덕분에 서로 신분을 바꾼 두 사람. 그들에게 놀라운 사랑이 찾아온다.
마더링 선데이
On a warm spring day in 1924, house maid and foundling Jane Fairchild finds herself alone on Mother's Day. Her employers, Mr. and Mrs. Niven, are out and she has the rare chance to spend quality time with her secret lover. Paul is the boy from the manor house nearby, Jane's long-term love despite the fact that he's engaged to be married to another woman, a childhood friend and daughter of his parents' friends. But events that neither can foresee will change the course of Jane's life forever.
크리스마스 스위치: 로맨싱 스타
크리스마스 유물을 도둑맞다니. 경찰도 감을 못 잡는 사건을 해결하러 나선 마거릿 여왕과 스테이시. 멋진 전 남친과 함께 온 대담한 피오나와 협력한다. 똑 닮은 세 사람의 회수 작전 시작!
로열 트리트먼트
매력적인 왕자의 결혼식에서 일할 기회를 잡은 뉴욕의 미용사, 이지. 하지만 둘 사이에 핑크빛 기운이 감돌 땐 어떻게 해야 할까? 사랑이 먼저일까, 왕족의 의무가 먼저일까?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월드 워 II
플래시가 제2차 세계 대전의 한복판에 빠진 자신을 발견했을 때, 그는 원더우먼과 그녀의 극비 팀인 미국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와 함께 힘을 합칩니다.
민스미트 작전
사상 최대의 인명 피해를 낳은 제2차 세계대전, 연합군과 추축군은 전쟁을 승리로 이끌 교두보 시칠리아를 두고 팽팽한 대립을 펼친다. 하지만 추축군 독일의 위세가 상당해 시칠리아에는 이미 추축군 병력 무려 23만 명이 주둔해 있던 상황! 연합군은 해군 정보장교 이웬 몬태규와 찰스 첨리를 주축으로 전쟁의 승기를 잡을 단 한 번의 민스미트 작전을 계획하는데…
설득
앤은 미천한 출신의 근사한 남자를 사랑했지만, 주변의 설득에 넘어가 그와의 결혼을 포기했다. 그로부터 8년이 지나 다시 만난 두 사람. 앤은 이번에야말로 진정한 사랑을 얻을 수 있을까?
그레이하운드
함장 어니스트 크라우스(톰 행크스)는 수 천명의 군인과 방대한 양의 군사 물자를 실은 37척의 호송 선단을 이끌고 대서양을 횡단해야 하는 위험천만한 임무를 맡았다. 제2차 세계 대전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고스트 오브 워
제2차 세계 대전 종전을 앞둔 1944년, 미군 ‘크리스’와 4명의 부대원들은 나치 점령 프랑스를 지키기 위해 한때 나치 최고 사령부가 점령했던 한 저택에 도착한다. 황급히 자리를 떠나는 교대 부대를 지켜보던 이들에게 이내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와 함께 의문의 사건들이 시작되고, 두려움에 저택을 떠나려 하지만 벗어날 수 없음을 직감하며 결국 저택에 다시 돌아오게 되는데…
크리스마스 스위치 - 한 번 더 바꿔?
마거릿의 대관식이 다가온다. 왕관을 쓰기 전에, 시간이 필요하다. 마거릿과 연인 케빈의 관계를 회복할 시간이. 한 번 더 바꿔보려는 마거릿과 스테이시. 그들의 깜찍한 계획은 이번에도 성공할까? 아니면 새로운 닮은꼴, 파티광 피오나가 크리스마스를 망쳐버릴까?
스펜서
1991년, 왕실 가족이 샌드링엄 별장에 모여서 보내는 크리스마스 연휴 3일간 이뤄지는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감정 변화에 집중한다. 스펜서는 직접 운전을 하다가 뒤늦게 별장에 도착한다. 모두가 그의 지각을 마뜩잖게 생각하고, 그 순간부터 통제는 시작된다. 다이애나는 3일 동안 의심과 결심 사이를 오가며 중대한 결정을 내리게 되는데...
워헌트
1945년 독일, 2차 세계 대전 중 미군 항공기가 느닷없이 적진에서 추락한다. 항공기 수색 및 구출 작업을 위해 미군 정예 부대가 투입되고 민감한 자료가 들어있다는 소식에 작전은 일급 비밀로 지정된다. 임무를 위해 독일 숲에 들어간 병사들은 계속해서 길을 잃으며 기이하고 공포스러운 현상들과 마주하는데...
더 매치: 1944
꼭 이기고 싶었던 그날 2차 세계대전 감동 스토리 ​ 2차 세계대전 중 아돌프 히틀러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독일군 정예 팀과 전직 축구 선수들과 정치범들로 구성된 수용소 수감자들 간의 축구 시합을 개회하게 된다. 비극적인 전쟁으로 가족을 잃고 힘들어하는 모두를 위하여 나치 축구팀의 편파적인 판정의 난관을 무릅쓰고 승리를 위하여 다시 하나의 팀으로 뭉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