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Xk7gWMqaTgA3tYxICSZMHVbt8Z.jpg

D-Day 6.6.1944 (2004)

장르 : 다큐멘터리, 전쟁

상영시간 : 1시간 59분

연출 : Richard Dale

시놉시스

On June 6th, 1944 the largest military invasion and defence the world has ever seen occurred. D-Day tells the epic story of the preparation and execution of the Allied invasion of Normandy. It tells the story of the defence of the Western Front by the forces of the German Empire, and of the complex and deadly secret war fought by the men and women of France and mainland Europe. D-Day brings to life the dramatic and astounding tales of courage and sacrifice, joy and despair, love and betrayal. The planning for the Allied invasion on June 6th 1944 took two years and cost thousands of lives. It involved a deception of breathtaking audacity. Both the preparation leading up to and the actions and events on the day itself relied on the absolute discretion of many and the genius and nerve of a few. D-Day examines the intricate jigsaw from both sides - presenting events through the eyes of the men and women who were there, telling their extraordinary stories.

출연진

Ian Holm
Ian Holm
Narrator (voice)
Lacy Moore
Lacy Moore
Kay Summersby
Graham McTavish
Graham McTavish
Group Capt. James Stagg
Albert Welling
Albert Welling
Field Marshal Erwin Rommel
Tim Bentinck
Tim Bentinck
Lt. Gen. Hans Speidel
Robert Cambrinus
Robert Cambrinus
Rommel's Adjutant
Andrew Havill
Andrew Havill
Jake Westerman
Tom Brooke
Tom Brooke
Lt. Mike Dowling
William Neenan
William Neenan
Admiral
Murray Head
Murray Head
Robert Douin

제작진

Andrew Bampfield
Andrew Bampfield
Writer
Richard Dale
Richard Dale
Director

비슷한 영화

카운터페이터
역사상 최대의 위조지폐 작전에 투입된 천재적인 위조 전문가! 세상조차 속일 수 있었지만 영혼만은 속일 수 없었다! 독일에서 ‘위조의 제왕’으로 명성을 떨치며 화려한 삶을 살던 살로몬 소로비치는 경찰에 체포된 후 유태인이라는 이유로 아우슈비츠 강제수용소로 끌려가게 된다. 타고난 그림 실력과 예술적 재능으로 나치 친위대 간부들의 초상화 등을 그려주며 다른 수용자들보다 나은 생활을 누리던 소로비치는 수용자 중에 전직 인쇄 기술자, 은행 직원들과 함께 나치의 대규모 위폐 생산과 공문서 위조 작전인 ‘베른하트 작전’에 투입된다. 실패하면 죽음 뿐인 작전에서 탱고 선율이 흐르는 작업 환경과 탁구대 등 다른 수용자와는 비교할 수 없는 혜택이 이들에게 주어지지만, 영국 파운드에 이어 미국 달러까지 완벽한 위조를 눈앞에 둔 이들은 삶과 영혼의 양심이라는 선택 속에서 갈등하기 시작 하는데…
오버로드
1944년 오버로드 작전,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미 공수 사단의 프랑스 낙하 작전을 배경으로, 대원들은 독일의 라디오 타워를 파괴 해야 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그들의 목표물인 나치병사들과 싸우지만, 그들과 싸우면 싸울수록 나치병사들이 아닌 보이지 않는 무언가와 싸워야 하는 것임을 깨닫게 된다.
쉰들러 리스트
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군이 점령한 폴란드. 시류에 맞춰 자신의 성공을 추구하는 기회주의자 쉰들러는 유태인이 경영하는 그릇 공장을 인수한다. 그는 공장을 인수하기 위해 나찌 당원이 되고 독일군에게 뇌물을 바치는 등 갖은 방법을 동원한다. 그러나 냉혹한 기회주의자였던 쉰들러는 유태인 회계사인 스턴과 친분을 맺으면서 냉혹한 유태인 학살에 대한 양심의 소리를 듣기 시작한다. 마침내 그는 강제 수용소로 끌려가 죽음을 맞게될 유태인들을 구해내기로 결심하고, 독일군 장교에게 빼내는 사람 숫자대로 뇌물을 주는 방법으로 유태인들을 구해내려는 계획을 세우는데...
아우슈비츠
엘리트 SS장교 한스는 강제 수용소 아우슈비츠에 부임한다. 위생시설을 설계하라는 명령을 받지만 알고보니 인종청소를 위한 죽음의 가스실을 만드는 것이다. 수용자에게 연민을 느끼고 몰래 도와주지만 가스실이 완성되고 드디어 학살이 시작되는데… 인종청소의 홀로코스트를 목격한다!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2차 대전을 배경으로 나치 장교의 아들이었던 소년 브루노가 아빠의 전근으로 베를린에서 폴란드로 이사를 가게 되는데 그의 아빠는 그저 군인이 아닌 나치의 최고 엘리트 장교 중 한 명. 농장이라고 생각했던 곳은 유대인들이 홀로코스트의 학대를 받은 아우슈비츠다. 숲 속을 거닐던 브루노는 철조망을 발견하게 되고 슈무얼이라는 동갑내기 유대인 소년을 만나 친구가 된다. 전쟁, 학살이라는 말조차 인식하지 못하는 순진무구한 소년들의 우정은 끔찍한 결말을 가져오게 되는데...
조조 래빗
전쟁이 막바지에 접어든 1940년대 독일, 엄마 로지와 단둘이 살고 있는 10살 소년 조조는 독일 소년단에 입단한다. 상상 속 친구 히틀러의 응원에 힘입어 소년단 생활을 시작한 조조는 나약한 모습으로 단원 사이에서 놀림거리가 되고 만다. 설상가상으로 조조는 수류탄 사고까지 일으키며 얼굴과 다리에 부상을 입는다. 그렇게 히틀러의 멋진 경호원이 되겠다는 부푼 꿈이 물거품으로 돌아갈 때쯤, 조조는 자신의 집 벽장 안에 숨어 지내던 유대인 소녀 엘사와 마주치게 되는데...
더 코레이저스 하트 오브 이레나 센들러
사회복지사인 이레나는 바르샤바의 유대인 거주지에 출입할 수 있었기에 유대인 친구의 딸을 천주교 집안에 숨겨주게 된다. 하지만 여전히 몇 천명의 아이들이 위험에 빠져있다는 것을 깨달은 그녀는 친구들과 직장 동료들을 모아 목숨을 걸고 독일 병사들의 눈을 피해 아이들을 구출해낼 방법을 구상한다. 그렇게 그녀가 구출해낸 아이들은 한 명도 독일군에게 붙잡히지 않았다고 한다. “여성 쉰들러”로 불리는 그녀는 수 천명의 목숨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수 없는 자손들의 생명의 은인이기도 하다.
미드웨이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고 중립을 지키던 미국은 1941년 크리스마스를 몇주 앞둔 12월 7일 일본으로부터 진주만 습격을 당한다. 이후 전 세계를 향한 일본의 야욕이 거세지고, 역사상 최대 규모의 미국 본토 공격을 계획한다. 군은 진주만 다음 일본의 공격 목표가 어디인지 암호를 해독하기 위해 애쓰고, 동시에 긴박하게 전열을 정비해 나간다. 가까스로 두 번째 타겟이 미드웨이라는 것을 알아낸 미국은 반격을 준비하지만, 절대적으로 불리한 상황에 놓이고 마는데...
얼라이드
1942년 모로코 카사블랑카, 영국의 정보국 장교 맥스 바탄(브래드 피트)과 프랑스 비밀요원 마리안 부세주르(마리옹 꼬띠아르)는 독일 대사를 암살해야 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작전을 수행하던 맥스는 치명적인 매력의 마리안과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게 되고, 임무를 마친 두 사람은 런던으로 돌아와 결혼해 딸과 함께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하지만 어느날 맥스는 상부로부터 아내에 관한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된다. 마리안이 스파이라는 정황이 포착됐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 맥스는 72시간 내에 아내의 무고함을 밝히지 못하면 자신의 손으로 아내를 죽여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씬 레드 라인
태평양 전쟁이 한창이던 1942년 과달카날 섬, 일본군은 호주를 점령하기 위해 섬에 비행장을 건설하고 남태평양 공격선을 구축하고 있다. 위협을 느낀 미국은 해병대를 보내 과달카날 탈환 작전에 나서지만 승부는 쉽게 나지 않는다. 미국은 사기가 떨어진 해병대 병력을 지원하기 위해 육군을 과달콰날 섬에 상륙시키기로 한다. 전쟁의 불안과 공포 속에 과달카날 섬에 이른 육군 지원부대는 아무런 공격을 받지 않고 섬에 상륙한다. 일본군이 점령하고 있는 고지 탈환 작전을 지휘하는 고든 대령은 중대별로 정면 돌파하라는 명령을 내리고 미군은 엄청난 피해를 입는데...
퓨리
2차 세계대전, 전차부대를 이끄는 대장 워대디에게 적으로 둘러싸인 최전선에서의 마지막 전투 명령이 떨어진다. 하지만 수 차례의 전투로 대부분의 동료를 잃은 그에겐 단 한 대의 탱크 퓨리와 지칠 대로 지쳐버린 부대원들만이 남아있을 뿐. 게다가 지원군으로 경력이 전무한 신병 노먼이 배치되고, 워대디는 신참을 포함한 단 4명의 부대원만으로 적진에 나서야 하는 상황에 처한다. 수백 명의 적들과 맞서야 하는 단 5인의 병사. 최소의 인원과 최악의 조건 속, 사상 최대 위기에 처한 워대디와 그의 부대는 생존 가능성 제로인 최후의 전쟁터로 향하는데...
대탈주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 연합군 포로들의 거듭된 탈출 시도에 격분한 독일군은 그들 모두를 철통같은 보안으로 탈출 불가능한 포로 수용소에 몰아 넣는다. 그러나 포로들은 2차대전 역사상 가장 대규모적인 탈출 계획을 세우는데...
피아니스트
1939년 폴란드 바르샤바, 유명한 유대계 피아니스트 블라디슬로프 스필만은 한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쇼팽의 야상곡을 연주하다 폭격을 당한다. 이후 유태인인 스필만과 가족들은 게토에서 생활하지만, 결국 수용소로 향하는 기차에 몸을 싣게 된다. 가족들을 죽음으로 내보내고 간신히 목숨을 구한 스필만은 허기와 추위, 고독과 공포 속에서 마지막까지 생존해 나간다. 자신을 도와주던 몇몇의 사람마저 떠나고, 자신만의 은신처에서 끈질기게 생존을 유지하는 스필만. 어둠과 추위로 가득한 폐건물 속에서 은신생활 중 스필만은 우연찮게 순찰을 돌던 독일 장교에게 발각되는데...
The Birdcatcher
Norway, 1942, during World War II. After being separated from her family, Esther, a young Jewish girl from Trondheim, arrives at an isolated farm where she must assume a new identity in order to survive the Nazi persecution.
다운폴
1941년 11월 동 프러시아, 히틀러의 비서가 된 22살 트라우들 융게의 증언으로 시작된다. 히틀러를 통해 서서히 붕괴되어가는 나치의 모습이 적나라하게 카메라에 포착된다. 1944년 히틀러의 생일날 러시아의 폴란드 폭격과 함께 1945년 드디어 독일의 항복으로 이어지는 끝내는 히틀러의 자살로 그들의 역사는 몰락한다. 히틀러의 자살 전 10일 동안의 행적과 그의 심리를 아주 세세히 담고 있다.
그림자 군단
나치 점령기의 프랑스, 레지스탕스 대장인 필립 제르비에는 동료의 배신으로 체포되어 포로 수용소로 보내진다. 가까스로 탈출한 필립은 마르세유에서 펠릭스, 르 비종 등의 동료들과 합류하여 자신을 밀고한 배신자를 처형한다. 레지스탕스 활동을 계속하던 중 필립과 동료 뤽은 런던에서 드골 장군을 만나 훈장을 받는다. 리용에서 펠릭스가 체포되자 프랑스로 돌아온 필립은 동지들과 함께 펠릭스 구출작전을 벌인다. 하지만 철통같은 경비의 감옥에 접근하기는 쉽지 않은데...
레지스탕스 뱅커
자신의 미래도, 가족의 생명도, 나치와의 전쟁에 모두 걸었다. 비밀리에 지하 은행을 만들어 레지스탕스 지원에 나선 네덜란드 은행가. 그의 위험한 작전은 성공할까.
독수리 요새
2차대전 중, 중동 조전관들을 만나 유럽 침공의 최종 작전 마무리를 위해 출발한 모스키토 전투기가 추락한다. 그 비행기에는 미장성 카나비 장군을 태우고 있었는데, 그는 연합군의 2차 침공의 모든 것을 계획한 인물로, 독일군에게 입을 열기 전에 빼내와야 한다. 그가 잡혀있는 곳은 베르펜이라는 마을에 있는 '슐러스 아들러', 즉 독수리만이 접근할 수 있어 독수리 요새라는 이름이 붙어있는 침투가 불가능한 독일 최고의 난공 불락 요새였다. 이 요새를 공격하려면 공수대 연대 이상의 병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영국군의 롤랜드 제독(Vice Admiral Rolland: 마이클 호던 분)과 터너 대령(Wyatt Turner: 패트릭 위마크 분)의 계획에 의해 독일어와 전투력이 능한 7명의 특공대가 조직된다. 장군의 구출 임무를 맡은 이들의 지휘관은 스미스 소령(Major John Smith: 리차드 버튼 분)이고 미특전대장 세니퍼 중위(Lieut. Morris Schaffer: 클린트 이스트우드 분)를 포함해, 맥퍼슨 상사(MacPherson: 닐 맥카시 분), 페거드 상사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런던을 출발한 특공대는 곧 눈덮인 알프스 산으로 낙하하는데, 착륙 중 특공대원 중 무전수 헤르도가 목이 부러진 채 떨어져 있었다. 타살임을 확인한 세니퍼 중위는 미군인 자신이 영국군 특공대에 낀 것부터 이상함을 느낀다. 특공대가 숲속 오두막에 머물고 있는 동안 스미스 소령은 홀로 바바리아에 있는 일급 요원인 금발 미녀 하이디(Heidi: 잉그리드 핏 분)와 접선하여 새벽에 베르펜 마을에서 만나기로 한다. 날이 밝자 특공대는 베르펜 마을로 향한다. 이 마을에서 케이블카를 타야 요새로 갈 수 있다. 특공대원들은 모두 독일 장교로 변장하여 잠입하고...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
이오지마에 부임한 첫날 쿠리바야시는 섬을 직접 돌아보던 중, 마침 말을 잘못하여 호되게 맞고 있는 사이고와 다른 병사를 구해주게 된다. 쿠리바야시는 부하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해안 요새를 버리고 섬에 터널을 파라고 명령한다. 다른 부대원들은 모두 시간 낭비라며 불만을 품지만 결국 터널을 파기 시작한다. 시미즈는 사이고의 연대에 새로 파견되어 합류하고, 연대원들은 시미즈를, 자신들을 감시하라고 헌병대가 보낸 스파이라고 생각한다. 수리바치가 함락되자, 아다치는 쿠리바야시에게 연대원들과 모두 자살을 하겠다고 허락을 구하나, 쿠리바야시는 그에게 현장에서 철수해 북쪽 동굴의 군대와 합류하라고 명령한다. 결국 명령을 어기고 아다치와 연대원들이 자살을 하자 시미즈와 사이고는 도망쳐 북쪽 동굴까지 찾아간다. 그러나 이토는 이들을 동료들과 함께 죽지 않고 도망친 비겁한 병사들이라며 목을 베어 죽이려 한다. 그 순간 쿠리바야시가 나타나 자신이 철수를 명령했다며 이들의 목숨을 구해준다. 시미즈와 사이고는 함께 탈영하여 항복하기로 하지만, 먼저 탈영한 시미즈가 미군에 의해 사살되고 만다. 결국 남은 병사들은 모두 작전 본부로 돌아가지만, 이미 무기와 식량은 동이 난 상태다. 최후의 일제 공격과 모두가 죽음을 맞이한 뒤, 마지막에 혼자 살아 남은 사이고는 미군에게 발견되어 안전하게 후송된다.

추천 영화

haveababy
Some think an in vitro fertilization contest sounds crazy, but countless Americans desperate to start a family believe this social media experiment is their only hope. Vegas Baby is a profile of patients of a Las Vegas fertility clinic. Each year, the clinic hosts a YouTube-based competition called “I Believe,” which gives one lucky couple a shot at an in vitro fertilization treatment they could not otherwise afford. Hundreds of couples apply, yet there can be only one winner.
Green White Green
A coming of age a story about 3 young boys from Nigeria's major ethnic groups on an adventure to make a short film inspired by the history of Nigeria.
이중첩자가 된 사나이
쿠바의 스파이였던 남성이 실리콘밸리에서 최첨단 컴퓨터 기술을 빼내다 공산주의에 환멸을 느껴 FBI와 공조해 이중스파이로 살아왔던 과정에 대해 소개하는 다큐멘터리
Yarn
The traditional crafts of crochet and knitting have become one of the hottest movements in modern art. We follow a few International artists and knitters as they bring yarn to the streets and into our lives in new ways. Starting in Iceland, this quirky and thought-provoking film takes us on a colourful and global journey as we discover how yarn connects us all.
Gabhricha Paus
There's more at stake than just failed crops when a drought strikes a rural community in this comedy-drama from India.
Amrapali
After a failed conquest, Emperor Ajaatshatru pretends to be a soldier in the enemy's army to weaken them from the inside. However, he falls in love with Amrapali by faking his identity.
Moor
After the death of the family's matriarch, her husband and son must confront not only the corruption in society around them but the corruption within themselves.
Eva Hesse
German American artist Eva Hesse (1936 – 1970) created her innovative art in latex and fiberglass in the whirling aesthetic vortex of 1960s New York. Her flowing forms were in part a reaction to the rigid structures of then-popular minimalism, a male-dominated movement. Hesse’s complicated personal life encompassed not only a chaotic 1930s Germany, but also illness and the immigrant culture of New York in the 1940s. One of the twentieth century’s most intriguing artists, she finally receives her due in this film, an emotionally gripping journey with a gifted woman of great courage.
Gelo
A working-class Punjabi woman battles the adverse conditions that farm laborers face, including an oppressive upper class and drug abuse.
Incorruptible
In the Spring of 2011, Senegal was pitched into crisis when President Abdoulaye Wade decided to change the constitution to allow for a third term. An artist-led youth movement erupted to protect one of Africa' oldest and most stable democracies.
Loco Love
A young man and woman fall in love but are threatened to be torn apart by the tensions between their Latino and Caucasian communities in Arizona.
칼 마르크스 시티
Petra Epperlein and Michael Tucker take a powerfully personal journey through the former East Germany, as Epperlein investigates her father’s 1999 suicide and the possibility that he may have worked as a spy for the dreaded Stasi security service.
Netaji Subhas Chandra Bose: The Forgotten Hero
Netaji Subhas Chandra Bose: The Forgotten Hero (also known as Bose: The Forgotten Hero) is a 2005 film directed by Shyam Benegal and starring Sachin Khedekar, Kulbhushan Kharbanda, Rajit Kapur, Arif Zakaria, and Divya Dutta. The movie depicts the last five years of the life of the Indian independence leader "Netaji" Subhash Chandra Bose. It starts out at the point where Bose resigns from his position as the president of the Indian National Congress (I.N.C.) to the meeting with Italians by crossing Afghanistan's rugged terrains and entering into Europe, to romancing his German secretary and appointment with Adolf Hitler in Berlin, to his inspiring of the Indian P.O.W.s (Prisoners Of War) of the 'Punjab Regiment' (British Army) for fighting against the British forces in India, to the patriotic speeches.
Beyond All Boundaries
The stories of three ordinary Indians, a penniless super fan, a boy superstar and a girl cricketer, for each of whom the sport of cricket is a lifeline.
Blessed Benefit
Imprisoned on an unfair charge of fraud, a mild-mannered Jordanian contractor discovers that prison has its own rhythms, rules, and economies — and he soon begins to carve out a position for himself in this place where fraud isn’t a crime so much as a way of life.
CODE: Debugging the Gender Gap
At a time in the United States when the tech sector outpaces the overall growth of the employment market, CODE asks the important question: Where are all the women?
She Makes Comics
She Makes Comics traces the fascinating history of women in the comics industry. Despite popular assumptions about the comics world, women have been writing, drawing, and reading comics since the medium’s beginnings in the late 19th century. And today, there are scores of women involved in comics and its vibrant fan culture. Featuring dozens of interviews with such vital figures as Ramona Fradon, Trina Robbins, Joyce Farmer, Karen Berger, Kelly Sue DeConnick, and Becky Cloonan, She Makes Comics is the first film to bring together the most influential women of the comics world.
Yelling To The Sky
As her family falls apart, seventeen year old Sweetness O'Hara is left to fend for herself in a neighborhood where her survival is uncertain.
Alibaba Aur 40 Chor
The movie is based on the story of Ali Baba and the Forty Thieves, from the One Thousand and One Nights or Arabian Tales. The role of Ali Baba is played by Dharmendra and Hema Malini play Morjina.
Khuda Gawah
Baadshah Khan falls in love with Benazir, a member of a rival clan who has defeated him in a game of buzkashi. Benazir will not marry him unless he brings back the head of her father's killer, Habibullah, from India. He is successful, but he must return to India. He is then tragically separated from Benazir through a series of incidents that are only resolved years later with the arrival of his daughter, Menhdi, and his release from pri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