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rzan the Magnificent (1960)
The Greatest of Them All!
장르 : 액션, 모험
상영시간 : 1시간 22분
연출 : Robert Day
각본 : Berne Giler, Robert Day
시놉시스
After the Banton family rob a store is a small village and kill the local police constable, Tarzan captures one of them, Coy Banton. He decides to return him to the authorities so that the dead policeman's family will benefit from the $5000 reward. The head of the clan, Abel Banton and his two sons have no intention of letting Tarzan deliver Coy and burn the river boat they were to use. Several of the passengers are now stranded forcing Tarzan to take them along on a trek through the jungle. Abel Banton trails them intent not only getting his son back but getting rid of Tarzan.
아프리카 밀림의 한 구석에서 오늘도 타잔과 터크는 숲속을 온통 헤집고 다니며 장난에 정신이 팔려있다.아기 고릴라 세 마리도 덩달아 신이 났다. 당연히 말썽이 생기고, 그럴 때마다 언제나 구박덩이가 되는 타잔이다. 엄마 고릴라 칼라는 언제나 변함없이 타잔을 감싸주지만, 우두머리 커책을 비롯하여 다른 고릴라들이 민둥 고릴라 타잔을 바라보는 시선은 결코 곱지가 않다. 철없는 타잔 역시 자신의 존재에 대해 고민을 한다. 어느날, 이동 중에 무리에서 뒤쳐진 타잔은 자신이 나쁜 고릴라이며, 엄마와 다른 고릴라들에게 짐만 될 뿐이라고 생각한 나머지, 무리를 떠나고 만다. 정글을 헤매던 타잔은 밀림을 쩌렁쩌렁 울리는 괴물 주고의 포효에 놀라 도망치다가 괴짜 늙은이 고릴라를 만난다. 울음소리만으로도 모든 밀림의 동물들을 두려움에 벌벌 떨게 만든 정체불명의 괴물 주고가 실은 괴팍한 성격의 이 늙은 고릴라였음을 알게 된 타잔은 그를 졸졸 따라다니며 자신의 정체가 무엇인지 알려달라고 조른다. 하지만, 주고는 타잔이 매우 영리하며 손재주가 뛰어나다는 점을 인정해주고, 딱히 정체를 알 수 없으니 받아주겠다고 한다. 주고의 제의에 타잔은 기뻐한다. 한편, 타잔이 죽은 줄로만 알고 상심에 빠져있던 칼라와 터크는 타잔의 목소리를 들었다는 탠토의 말에 타잔을 찾아나서고…
제임스 파커와 해리 홀트는 아프리카로 그들에게 부를 안겨 줄 상아가 있는 코끼리 무덤을 찾아 떠난다. 한편 예상치 못하게 파커의 아릿다운 딸 제인이 찾아오게 되고 그들의 탐험에 함께 합류하게 되는데, 해리는 제인에게 끌리게 되면서 그녀를 정글의 많은 위험들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Harry Holt returns to Africa with his friend Martin Arlington to head up a large ivory expedition.
타잔과 제인이 정글 속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시작한지도 어언 1년이 다 되어간다. 첫 결혼기념일이 다가오자, 제인은 타잔에게 뭔가 특별한 추억거리를 준비하고 싶어한다. 기념 파티? 멋진 선물? 아니면 달빛 아래서의 댄스? 하지만, 무엇을 생각해봐도 타잔이 기뻐할 것 같지 않다. 제인이 생각해낸 것들은 모두가 안 좋은 기억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다. 멀리 런던에서 제인의 여학교 동창들이 찾아왔을 때였다. 친구들이 타잔을 야만인 취급하며 제인이 숙녀답지 못한 생활을 한다고 꾸짖자, 제인은 정글생활도 충분히 문명적일 수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멋들어진 피크닉 파티를 계획한다. 그러나, 수려한 경관을 즐기던 그녀들은 갑작스레 사나운 흑표범의 공격을 받게 되고, 뒤늦게 피크닉 장소에 찾아간 타잔은 흑표범의 흔적에 깜짝 놀라 제인 일행을 찾아나선다. 무시무시한 밤을 보낸 후에야 제인 일행은 가까스로 타잔의 구원을 받지만, 정말 끔찍한 일이었다.
배가 난파되고 젊은 부부와 어린 아기는 야수들이 들끓는 정글에 가까스로 도착한다. 얼마 뒤 표범에게 새끼 고릴라를 잃은 칼라가 밀림 속에 버려진 아기를 발견한다. 아기의 부모는 이미 표범에게 잡아 먹힌 뒤. 아기를 살려낸 칼라는 고릴라의 지도자 커착에게 아기를 데려가고, 밀림의 동물을 흉내내며 타잔은 청년으로 성장한다. 이 무렵, 정글에 총성이 울려 퍼진다. 총성의 진원지를 찾아간 타잔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인간을 만나게 된다. 고릴라를 연구하기 위하여 온 포터 교수, 그의 딸 제인, 안내자로 동행한 클레이튼을 만난 타잔은 또 다른 세계가 존재한다는 것을 깨우치게 된다.
아프리카의 오지에 비행기가 추락하고 혼자 살아 남은 어린 조지(브렌든 프레이저)는 정글 속에 미아로 남는다. 시간이 흘러 조지는 정글의 왕으로 성장한다. 미모의 우르술라(레슬리 만)는 약혼자인 라일과 정글을 탐험하던 중 사자를 만나 의식을 잃는다. 의식에서 깨어난 우르술라는 조지에게 사랑을 느낀다. 겁쟁이에다 약아빠진 라일은 밀렵꾼을 동원하여 우르술라를 찾아낸다. 밀렵꾼들과 난투극을 벌인 조지는 부상을 입는데, 우르술라는 그런 조지의 치료를 위해 샌프란시스코로 데려간다. 라일은 밀렵죄로 아프리카에 수감된다. 도시에 적응하지 못한 조지는 다시 정글로 돌아가지만...
19세기경 스코틀랜드의 코레이든경 부부가 아프리카로 가던 중 풍랑에 배가 난파된다. 이들은 구사일생으로 살아나 밀림에서 생활을 했지만 사내 아이를 낳다 어머니가 죽고, 아버지도 고릴라 습격으로 죽는다. 사내 아이는 고릴라에게 키워지고 성장해서는 밀림의 왕자(John Clayton/Tarzan, Lord of the Apes: 크리스토퍼 램버트 분)로 군림한다. 어느 날, 이 밀림 세계에 박물관 탐험대가 도착한다. 그들은 바그미 부족에게 습격을 받아 죽어간다. 그 중 크로노라는 사람이 젊은이에게 구출되는데 크로노는 그 청년이 코레이든 경의 아들 존임을 확인하고 말을 가르친다. 결국 존은 문명 사회로 나가게 되는데...
8년 전, 아프리카 밀림을 떠나 이제는 런던 도심에서 사랑하는 제인과 함께 문명 사회에 완벽하게 적응한 타잔. 하지만 탐욕에 휩싸인 인간들은 그를 다시 밀림으로 불러들이는데… 사랑하는 아내 제인과 밀림을 지키기 위해 타잔, 그가 이제 인간에게 맞선다!
가족을 잃은 소년 아프리카의 깊고 깊은 정글, 가족과 함께 정글 탐험을 떠났다가 헬기 추락사고 후, 홀로 살아남은 어린 소년 제이제이. 새로운 가족을 만나다 사고의 잔해 속에서 제이제이를 발견한 고릴라 칼라는 어린 소년을 자신의 아들처럼 보살핀다. 낯선 정글에서 새로운 가족을 만나 동물들과 교감하며 야생의 세계를 배우기 시작한 소년은 어느 새 정글의 왕 ‘타잔’으로 거듭난다.
A scientific expedition happens to discover that gold exists on Tarzan's escarpment. The villainous Medford and Vandermeer kidnap Jane and Boy to extort from Tarzan the location of the gold.
서커스를 위한 사자들을 잡으러 정글로 간 서커스 주인 버크 랜드와 동물 조련사 마운트포드는 보이가 동물들과 지내는 모습에 반해서 보이를 뉴욕으로 납치한다. 보이를 구하러 뉴욕으로 간 타잔과 제인은 재판정에 서게 되지만 타잔이 난폭하게 행동하는 바람에 투옥 당하게 된다.
White hunter Captain Fry tries to take Tarzan back to civilization, caged for public display. He arrives in the jungle with Jane's cousins, Eric and Rita, who want Jane's help in claiming a fortune left her.
한 젊은 부부가 비행기 추락 사고로 정글 속에서 목숨을 잃고, 그 들 사이의 아기만이 다행히 살아남게 된다. 아기를 구조한 타잔과 제인은 자신들의 아이로 키운다. 그로부터 5년 후 백만장자의 상속자를 찾기위해 문명세상의 탐험대가 정글 속으로 들어오게 된다.
아름다운 마라의 약혼자가 멀리 영국으로 유학을 간 틈을 타, 대제사장은 그녀를 사악한 바르가와 결혼시키려 한다. 대제사장과 바르가의 마수로부터 탈출을 감행한 마라는 타잔과 제인의 도움을 받게 되고, 무사히 약혼자와 만나 행복을 되찾는다.
타잔과 독일의 나치가 대결한다.
A group of archaeologists asks Tarzan to help them find an ancient city in a hidden valley of women. He refuses, but Boy is tricked into doing the job. The queen of the women asks Tarzan to help them.
Shame, the ape man of the jungle, is aghast when his woman, June, is kidnapped by a gang of giant penises. They take her to their queen, Bazunga, a bald woman with fourteen breasts. After tangling with a gang of great white hunters, a marauding lion and the Molar Men, Shame sets off to rescue her with only his faithful friend Flicka at his side. He heads for that darkest of areas
A tribe devoted to the leopard cult is dedicated to preventing civilization from moving further into Africa.
The greatest adventure of jungle king Tarzan. Four British villains raid a settlement to obtain explosives for use in a diamond mine. In doing so they nearly destroy the settlement, so Tarzan pursues them to their mine.
A letter from Jane, who is nursing British troops, asks Tarzan's help in obtaining a malaria serum extractable from jungle plants. Tarzan and Boy set out across the desert looking for the plants. Along the way they befriend a stranded American lady magic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