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 Smith

출생 : 1920-08-15,

사망 : 2009-04-03

참여 작품

스타워즈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
Makeup Artist
루크와 그의 일행은 우주해적 자바 더 헛에게 잡혀간 한 솔로를 구하기 위해 그들의 본거지이자 그의 고향행성인 타투인으로 향한다. 한편 제국군은 반란군을 멸하기 위해 엔도 행성의 상공에서 2번째 데스스타를 건조하기 시작한다. 이제 포스의 모든 것을 터득한 루크가 정면으로 도전해 자바 일당을 물리치고 한을 무사히 구출해 낸다. 데고바로 돌아간 루크는 뜻하지 않게 요다의 임종을 맞이하게 되고, 그 자리에서 베이더와의 관계와 함께 또 다른 비밀인 자신의 쌍둥이 누이에 대하여 전해 듣게 되는데...
간디
Makeup Supervisor
영국에 유학해 변호사 자격을 딴 간디(벤 킹슬리)는 1893년 남아프리카에 가 소송사건을 맡는다. 간디는 그 곳에서 유색인종에 대한 차별대우를 받게 된다. 이를 계기로 그는 남아프리카의 인도 거류민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시작한다. 이후 1915년, 간디는 인도로 돌아와 인도독립을 위한 노력을 하게 된다. 그는 비폭력운동을 주도하면서 수차례 투옥되기도 한다. 인도는 마침내 1947년 8월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이룬다. 그러나 힌두교와 이슬람교의 종교적 대립으로 인해 인도와 파키스탄으로 나뉘어 독립을 하게 된다. 이후에도 종교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던 간디는 1948년 1월 과격파 힌두교도가 쏜 총탄에 암살당한다.
레이더스
Makeup Artist
1936년 남아메리카. 인디아나 존스 박사는 험난한 밀림 지대를 헤치고 독거미와 온갖 부비트랩을 뚫고서 고대 문명의 동굴에 보관된 보물을 손에 넣는데 성공하지만, 마지막 순간 악덕 고고학자 벨로크에게 빼앗기고 만다. 대학으로 돌아온 인디에게 정보국 사람들이 찾아온다. 정부로부터 성서에 나오는 성궤를 찾으라는 명령을 받는은 인디는 단서를 하나하나 찾아가며 성궤의 행방을 추적해 나간다. 그런데 나치군들도 역시 전쟁에 가지고 나가기만 하면 모든 전쟁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는 무서운 힘을 지닌 성궤를 찾아나서는데...
샤이닝
Makeup Artist
소설가인 잭 토랜스는 콜로라도 산맥에 있는 오버룩 호텔의 관리인으로 취직한다. 다음 시즌 준비를 하는 이곳은 겨울 동안 폐쇄되기 때문에 토랜스의 가족들만 호텔에 머물게 된다. 갑자기 몰아친 폭설로 잭과 아내 웬디와 아들과 함께 호텔에 고립되고, 투시와 텔레파시 능력이 있는 잭의 아들 대니는 호텔에 유령이 있으며 유령들이 천천히 아버지를 미치게 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잭은 과거에 스스로 자신의 아내와 두 딸을 죽인 이곳의 예전 관리인 그레이디의 유령을 만난다. 과거에 있었던 살인사건의 악령에 휘말린 잭은 호텔을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가는데...
Dominique
Makeup Artist
The wife of a greedy man comes back to haunt him after he scares her to death.
서클 오브 아이언
Makeup Artist
In a mystical desert kingdom, young martial arts fighter Cord loses a contest to determine who will journey to take the powerful Book of All Knowedge from Zetan, an evil wizard. Despite his lack of a sponsor, Cord's rule-breaking nature leads him to try retrieving the book anyway. Help is offered by a mysterious blind man who gives advice as Cord fights his way through multiple opponents, discovering more about himself as he gets closer to Zetan.
Hennessy
Makeup Artist
Former Irish Republican Army member Niall Hennessy lives in Belfast, Ireland, with his wife and daughter amid the ongoing Irish-British conflict. Though he still knows people in the IRA, including fugitive leader Tobin, Niall has given up his violent ways. One day his family is caught in a chaotic street shootout and killed by British forces. Overwhelmed with rage and hunted by a Scotland Yard inspector, Niall heads to London to exact his deadly revenge.
캡틴 클럽
Makeup Artist
A company of British soldiers in colonial India is shaken when the widow of their most honored hero is assaulted. A young officer must defend a fellow lieutenant from the charges in an unusual court-martial, while investigating the deepening mystery behind the attack.
타마린드 씨드
Makeup Artist
During a Caribbean holiday, a British civil servant finds herself falling in love with a Russian agent.
발자국
Makeup Artist
추리 소설가가 아내의 애인과 보험사기를 꾸민다. 하지만, 사건은 겉으로 보는 것과 다르게 흘러간다.
Doomwatch
Makeup Supervisor
The waters surrounding an island become contaminated by chemical dumping, and people who eat fish caught in those waters become deformed and violent.
맥베스
Makeup Department Head
스코틀랜드의 명장 맥베스(존 핀치)는 노르웨이와의 전투를 승리로 이끈 후 고향 코더 지방으로 향하는 길에 오른다. 어느날 맥베스는 광야에서 세 명의 마녀를 만나 예언을 듣게 되는데 맥베스가 곧 코더의 왕이 될 것이라는 것과 그의 부하 뱅코우(마틴 쇼우)가 낳는 자식이 맥베스 다음으로 코더의 왕을 될 것이라는 말이었다. 멕베드는 영주민들의 열렬한 환대를 받으며 당당한 개선 행진을 하면서 자신의 권력이 한층 강해 진 것을 깨닫고 코더의 왕 덩컨(니콜라스 셀비)과 그 일족을 제거하여 자신이 왕이 되려는 음모를 꾸민다. 그리고 결국 마녀의 예언대로 스스로 왕위에 오른다. 그러나 또 하나의 예언, 뱅코우의 자손이 왕이 될 것이라는 걸 염두에 두고는 뱅코우 마저도 죽이지만 뱅코우의 아들 풀리언스는 맥베스의 간계에서 벗어난다. 얼마후 아일랜드로 도망쳤던 덩컨왕의 아들 말콤(스티븐 체이스)이 영국왕 에드워드의 도움을 받아 스코틀랜드를 침입할 것이라는 소문을 듣고 맥베스는 전쟁준비에 열을 올린다. 다시 한번 마녀를 만난 맥베스는 이웃 영주인 맥더프(테렌스 베일러)를 경계하라는 주의에 따라 맥더프의 아들과 부인을 사형 시킨다. 맥더프는 아일랜드로 망명하여 말콤 왕자와 만나고, 역시 아일랜드로 망명한 스코틀랜드 귀족 로스(존 스트라이드)와도 조우한뒤 합심하여 맥베스를 치자는 의견을 모은다. 멕베드가 전쟁 준비로 아내에게 소홀한 탓에 멕베드 부인(프란시스 애니스)은 병에 걸리고, 맥베스가 전투에 나가있는 동안 그녀는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드라큐라 백작부인
Makeup Supervisor
젊음을 유지하게 위해 처녀들의 피로 목욕했다고 알려진 루마니아의 백작부인 엘리자베스 바토리에 대해 다룬 영화. 2009년 줄리 델피가 감독과 주연을 맡아 리메이크하기도 했다.
호러 오브 프랑켄슈타인
Makeup Supervisor
Young Victor Frankenstein returns from medical school with a depraved taste for beautiful women and fiendish experiments.
뱀파이어 연인
Makeup Supervisor
쉬리단 르 파누(Sheridan Le Fanu)의 소설 를 바탕으로 한 영화. 레즈비언 뱀파이어에 관한 에로틱한 분위기의 공포영화이다.
밴시의 울음소리
Makeup Artist
In seventeenth century England Lord Whitman wages unending war on what he sees as the ever-present scourge of witchcraft, and many local villagers have suffered at his hands. But one victim uses her occult powers to curse his family, enlisting unknowing help from one of the household.
천일의 앤
Makeup Supervisor
16세기의 영국 튜더 왕조의 국왕인 헨리 8세(King Henry VIII: 리차드 버튼 분)는 자신의 왕후인 앤 볼린(Anne Boleyn: 제네비에브 부졸드 분)을 처형하기 위해 재상 크롬웰(Thomas Cromwell: 존 콜리코스 분)이 가지고 온 문서에 서명을 하려고 한다. 영화는 서명을 하려는 헨리 8세가 자신이 앤과 결혼하기 위해 해왔던 일들을 회상하는데서 시작된다. 왕의 무도회. 프랑스에서 이제 막 돌아온 볼린가의 막내딸인 앤도 약혼자인 퍼쉬(Harry Percy: 테렌스 윌톤 분)와 무도회에 참석했다. 울지 추기경(Cardinal Wolsey: 안소니 쿼일 분)은 이 젊은 남녀의 결혼을 허락해 줄 것을 왕에게 간청하지만 아름다운 앤에게 이미 마음을 빼앗겨 버린 왕은 허락은 커녕 앤과 퍼쉬를 떨어뜨려 놓고 자신이 앤을 차지하려고 한다. 하지만 앤은 이미 왕에게 농락당해 아이를 가지고 있던 언니(Mary Boleyn: 발레리 거론 분)의 모습을 보곤 절대 왕의 여자가 되지 않겠다고 가족들에게까지 말하고 왕에게도 냉랭한 태도를 갖는다. 앤의 이런 싸늘한 태도에 왕은 더욱 더 매력을 느끼고 앤의 집에 머물며 그녀의 환심을 사려고 노력한다. 결국 앤의 안위를 걱정한 퍼쉬는 다른 아가씨와 결혼을 하고 앤은 괴로워한다. 앤의 계속되는 냉담한 반응에 왕은 캐서린 왕비의 시종으로 앤을 궁궐로 불러들이고 궁으로 옮긴 앤은 점점 권력과 사치의 맛을 배우게 된다. 하지만 왕의 애타는 사랑은 여전히 앤을 떠나지 않는다. 권력의 맛을 느끼게 된 앤은 왕에게 자신과 결혼하여 아들을 낳아주는 대신 자신이 영국의 왕비이여야 하며 자신의 아들이 왕위를 계승하게 해주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하르툼 공방전
Makeup Artist
1821년 이집트는 수단을 침략. 영국의 힘을 빌어 통치하게 된다. 그러나 60년 후 영국인 장교 등이 지휘하는 1만이라고 하는 이집트 병사에 대해 사막의 사람을 모아 대항하는 남자가 있었다. 그들은 모하메드의 자손 마디라고 칭하고 광신적인 회교도 리더로 군림한 그는 수단의 도시 카슘을 포위하였다. 영국의 명예를 더럽혔다고 분노한 한편 수에즈운하마저 확보할 수 없으면 아프리카의 내란에는 관여할 수 없다고생각한 수상 그리도톤의 대응은 대영제국 지배하의 청나라나 아프리카제국에서 빛나는 전공을 지닌 영웅 고든장군을 비공식적으로 파견하고카슘에서 영국군과 이집트사람을 구출시키려고 한다. 고든은 카슘으로파견되고 마디 일당의 손에서 구해낼려고 애쓰나 운명은 고든에 대해 미소를 짓지 않는다.
The Nanny
Makeup Artist
Nanny, a London family's live-in maid, brings morbid 10-year-old Joey back from the psychiatric ward he's been in for two years, since the death of his younger sister. Joey refuses to eat any food Nanny's prepared or take a bath with her in the room. He also demands to sleep in a room with a lock. Joey's parents -- workaholic Bill and neurotic Virgie -- are sure Joey is disturbed, but he may have good reason to be terrified of Nanny.
The Secret of My Success
Makeup Artist
Women (Shirley Jones, Stella Stevens) and his mother help an English constable (James Booth) rise to ruler of a banana republic.
혐오
Makeup Artist
피부관리실에서 일하는 캐롤은 침울한 성격의 소유자로, 언니 헬렌과 함께 아파트에 살고 있다. 성적 결벽증이 있는 그녀는 언니가 마이클과 동거하는 것을 못마땅해 하고, 자신에게 구애하는 콜린도 받아들이지 못한다. 그러던 어느 날 헬렌이 밀린 집세를 캐롤에게 맡기고 마이클과 함께 여행을 떠나자 캐롤은 강간을 당하는 환각증세에 사로잡힌다. 결국 그녀는 집에 찾아온 남자들을 살해하는데...
One Way Pendulum
Makeup Artist
A study of absurdity in a suburban family: father recreates the Old Bailey in the living room while the son teaches speak-your-weight machines to sing in the attic.
노란 롤스로이스
Makeup Artist
명차 노란 롤스로이스(The Yellow Rolls-Royce) 자동차가 여러 주인의 손을 거치면서 유럽을 전전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
예기치 못한 일
Makeup Artist
이륙 예정이던 비행기가 예기치 못한 안개로 인해 지연되면서 계획이 꼬인 사람들이 하룻밤 동안 여러 가지 일을 겪는 이야기
더 헌팅
Makeup Artist
힐 하우스라는 귀신들린 집이 있다. 초자연현상을 연구하는 인류학자 마크웨이 박사(리처드 존슨)는 세 명의 자원자(영적 능력이 있는 디어도라(클레어 블룸), 어렸을 때 폴터가이스트 현상을 일으킨 적 있는 엘레노어(줄리 해리스), 그리고 그 집의 상속권을 주장하는 회의론자 루크(러스 탬블린)와 함께 그 집으로 들어간다. 힐 하우스에서는 이상한 일이 일어나기 시작하는데...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
Makeup Artist
아도니아(Adonijah: 죠지 샌더스 분)는 시바의 여왕(Sheba: 지나 롤로브리지다 분)을 찾아가 함께 솔로몬(Solomon: 율 브린너 분)에 대적할 것을 권유하며 마침내 시바의 여왕은 솔로몬의 지혜를 실험하고 그를 유혹하여 부족들에게서 신임을 잃게하기 위해 이스라엘을 방문한다. 하지만 시바의 여왕은 솔로몬의 지혜와 용기에 감탄하여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로인해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은 국정에 소홀하게 되고 백성들의 원성과 타부족의 이간책에 의해 궁지에 몰리게 된다. 그러던 중 형 아도니아에 의해 암살될 위기에 처하며 마침내 전쟁을 일으키게 된다. 첫번째의 싸움에서 아도니아에게 참패를 당하게 되고 백성들은 도탄에 빠지며 형 아도니아가 궁궐을 점령하여 시바의 여왕을 백성들의 신판에 맡겨 돌을 던지도록 명령한다. 그 때 솔로몬은 이집트군을 맞아 대승리를 하고 궁으로 귀환하던 중 시바의 여왕이 돌에 맞아 광장에 쓰러져 있음을 발견한다. 솔로몬이 시바의 여왕에게 다가 서려는 순간 아도니아의 공격을 받게 되고 결투 끝에 형을 살해하게 된다. 또한 시바의 여왕은 이스라엘의 신전 앞에 깊이 사죄하고 용서를 빌며 본국으로 돌아가 자신의 백성들을 위해 힘쓸 것을 맹세한다. 그 순간 신의 계시가 내려져 이스라엘의 옛 영광이 찾아들고 시바의 여왕은 솔로몬의 아들을 잉태하였음을 고백하고 자신의 나라의 후계자로서 임명하여 서로의 우의를 다질 것을 맹세한다. 이로서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은 영원한 사랑을 간직하고 서로의 갈길로 나가게 된다
The Camp on Blood Island
Makeup Artist
Set in a Japanese prisoner of war camp during World War II, the film focuses on the brutality and horror that the allied prisoners were exposed to as the Japanese metered out subjugation and punishment to a disgraced and defeated enemy. This harrowing drama concentrates on the deviations of legal and moral definitions when two opposing cultures clash. Although fictional, this was one of the earliest films to deal realistically with life and death in a Japanese prisoner-of-war camp during the Second War.
The Happiest Days of Your Life
Assistant Makeup Artist
Nutbourne College, an old established, all-boys, boarding school is told that another school is to be billeted with due to wartime restrictions. The shock is that it's an all-girls school that has been sent. The two head teachers are soon battling for the upper hand with each other and the Ministry. But a crisis (or two) forces them to work together.
Wolves of the Range
Bank Customer
Dorn is after the rancher's land and is trying to stop Banker Brady from helping them. When his man Hammond kills Brady, there is a run on the bank. When Rocky volunteers to ride to the next town for money, he is ambushed by Dorn's men, loses his memory, and is jailed for supposedly stealing the money.
King of the Cowboys
Parade Spectator
Roy Rogers, Smiley Burnette and the Sons of the Pioneers go undercover to help Texas Governor Russell Hicks stop World War II Axis sympathizers from blowing up U.S. warehouses.
Billy The Kid's Round-Up
Voter
When Sheriff Hanley sends for Billy and his pals, they arrive to find him murdered and Ed Slade temporary Sheriff.
Arizona Cyclone
Barfly
Crenshaw and Randolph are competing freight haulers and Randolph's lead man Tom Baxter has given him an advantage....
Pirates on Horseback
Gambler
Hoppy, Lucky and California search for a mine owned by Trudy Pendleton after it was taken from her by thw swindling gambler Ace Gibson. They find the mine and Hoppy fights Gibson over it.
Dark Command
Posse Rider
When transplanted Texan Bob Seton arrives in Lawrence, Kansas he finds much to like about the place, especially Mary McCloud, daughter of the local banker. Politics is in the air however. It's just prior to the civil war and there is already a sharp division in the Territory as to whether it will remain slave-free. When he gets the opportunity to run for marshal, Seton finds himself running against the respected local schoolteacher, William Cantrell. Not is what it seems however. While acting as the upstanding citizen in public, Cantrell is dangerously ambitious and is prepared to do anything to make his mark, and his fortune, on the Territory. When he loses the race for marshal, he forms a group of raiders who run guns into the territory and rob and terrorize settlers throughout the territory. Eventually donning Confederate uniforms, it is left to Seton and the good citizens of Lawrence to face Cantrell and his raiders in one final c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