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Yeong-nam
출생 : 1935-02-22, Suanbo-myeon, Chungju-si, South Korea
사망 : 2003-09-17
Director
룸 싸롱을 경여하는 나영에겐 외국으로 떠난 애인 진호가 있었다. 하지만 진호는 나영의 재산을 노리고 사기꾼이 되어 나타나 경리 담당이 되고 나영이 가장 아끼는 인혜의 몸을 뻬앗아 버린다. 진실만으로 살려는 나영은 다른 업주들의 사주를 받은 조직배에게 겁탈 당하려다 우발적인 살인 미수를 저질르게 된다. 교도소 생활을 마치고 나오니 인혜와 진호의 음모로 재산이 날아가고 인혜 역시 배신을 당해 창녀로 전락 했다는 소식을 듣는다. 나영은 인혜를 용서하고 작은 카페에서 일하던 중 진호가 나타난다. 하지만 인혜는 나영 몰래 진호를 도망치게 하고 호텔방에서 진호는 인혜에 의해 살인 당하고 만다. 이렇게 인혜는 언니에게 속죄하고 배신을 청산 했다.
Director
Hyun-il and his wife are returning from a fishing trip when they get into a car accident with a drunken man. They end up killing him. They meet with the dead man's wife, Su-jin, to come to an agreement. Su-jin demands their house so they make her to stay in their house temporarily. Mi-young's nerves are on edge due to Su-jin. Mi-young meets Jin, Su-jin's neighbor, and finds out that Su-jin was once a hostess. But Jin tries to rape Mi-young and she ends up killing him. This sends Mi-young over the edge and she is confined to a mental institution. Too late, Su-jin goes to Mi-young to ask for her forgiveness and then she leaves.
Director
A young girl develops a crush on the family employee, but she must help him clear his ex-wife's name of murder.
Director
강유진은 생물학계의 권위자로 나비채집을 하던 중 희귀종 한마리를 채집하여 집에 돌아온다. 선희는 오랜만에 남편의 품에서 포근한 하룻밤을 보내고 남편의 곤충채집 필름속에서 이상한 목각인형을 보고 야릇한 기분을 느낀다. 하얗게 칠한 목각인형 여인상은 기분나쁜 영상으로 선희의 뇌리에 붙어 있는다. 얼마후 다시 지방출장에서 돌아 온 남편은 무당의 딸 미옥을 데려온다. 선희는 미옥의 옷보퉁이속에서 필름에서 보았던 목각인형을 발견하게 된다. 미옥의 아름다운 몸매에 선희는 남편과 미옥을 의심하기 시작하여 정신착란증세까지 보인다. 급기야 선희는 발광상태에 빠져 미옥을 제거하려고 결심하고 미옥이 실수해서 추락사하자 안도를 한다. 그때부터 선희는 목각인형의 환영에 사로잡혀 습격을 받는다.
Director
의학박사 신성민은 아내 화자가 동료 의사 박동원과 같이 있는 시간에 딸 진숙이가 정신이상자에게 살해된 것을 알고는 분노한다. 그 사이 범인 허달은 딸 같은 진숙을 죽인 죄책감에 자살하고, 아무 것도 모르는 성민은 영아원으로부터 허달의 딸 수진을 데려다 기른다. 성민은 수진이 자라나는 것을 보면서 점점 애정을 갖게 되나 아내 화자는 수진을 구박한다. 성민과 화자의 아들 진영은 수진을 사랑하게 되고, 부모님의 싸움을 엿듣다가 수진이 동생 진숙을 죽인 범인의 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임재원) 의학박사 신성민은 아내 화자가 동료 의사 박동원과 같이 있는 시간에 딸 진숙이가 정신이상자에게 살해된 것을 알고는 분노한다. 그 사이 범인 허달은 딸 같은 진숙을 죽인 죄책감에 자살하고, 아무 것도 모르는 성민은 영아원으로부터 허달의 딸 수진을 데려다 기른다. 성민은 수진이 자라나는 것을 보면서 점점 애정을 갖게 되나 아내 화자는 수진을 구박한다. 성민과 화자의 아들 진영은 수진을 사랑하게 되고, 부모님의 싸움을 엿듣다가 수진이 동생 진숙을 죽인 범인의 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임재원)
시골마을의 초등학생 석이(이영수)는 요양차 내려온 윤초시의 증손녀 연이(조윤숙)를 개울가에서 만난다. 연이가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는 것이 기쁘지만 쑥쓰러운 마음에 무뚝뚝하게 외면하곤 한다. 그러나 며칠 째 학교를 나오지 않던 연이가 학교에 오자 석이는 용기를 내 말을 걸고 함께 놀러간다. 단풍놀이를 하던 둘은 돌아오는 길에 소나기를 만나고 오두막에서 모닥불을 피우며 소나기가 그치기를 기다린다. 비를 많이 맞아 앓고 났던 연이는 개울가에서 석이를 만나 읍내로 이사간다고 말한다. 그날 밤 석이는 덕쇠영감의 호두를 따 개울가에서 연이를 기다리지만 연이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잠결에 아버지에게서 연이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석이는 숨죽여 흐느낀다.
Director
시골마을의 초등학생 석이(이영수)는 요양차 내려온 윤초시의 증손녀 연이(조윤숙)를 개울가에서 만난다. 연이가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는 것이 기쁘지만 쑥쓰러운 마음에 무뚝뚝하게 외면하곤 한다. 그러나 며칠 째 학교를 나오지 않던 연이가 학교에 오자 석이는 용기를 내 말을 걸고 함께 놀러간다. 단풍놀이를 하던 둘은 돌아오는 길에 소나기를 만나고 오두막에서 모닥불을 피우며 소나기가 그치기를 기다린다. 비를 많이 맞아 앓고 났던 연이는 개울가에서 석이를 만나 읍내로 이사간다고 말한다. 그날 밤 석이는 덕쇠영감의 호두를 따 개울가에서 연이를 기다리지만 연이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잠결에 아버지에게서 연이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석이는 숨죽여 흐느낀다.
Director
독일에서 현대음악을 전공한 김명우는 작곡 발표회를 성공리에 마치고 그곳에서 지숙이라는 피아니스트에게 관심을 갖는다. 그날 위독한 어머니의 병원비를 구하러 나간 지숙이 한달 째 소식이 없자, 명우는 혼자서 지숙 어머니의 장례를 치룬다. 한달 후 동네에 불이 나고 지숙은 교회당으로 숨어 들어 소나타를 연주한다. 이때 명우는 지숙을 목격하게 된다. 병원비를 얻으려고 찾아갔던 가게의 아주머니로부터 모욕을 당한 지숙이 복수심에 불을 놓은 것이었음을 알게 된 명우는 지숙이 광염소나타를 완성할 수 있도록 수사망으로부터 보호해준다.
Director
꽃신집 주인 한노인은 자식들에게 꽃신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해 주며 꽃신을 만들어 생계를 이어간다. 그러나 고무신과 구두의 보급으로 생활이 막막해지자 한노인은 수야를 남의 집 더부살이로 보내고 꽃신제작을 포기하지 않는다. 더부살이를 하던 수야는 청혼하는 상도를 외면하고 노신사의 후처로 들어가게 된다. 상처입은 상도는 부산에 내려가 소잡는 일로 살아가고 그러면서도 수야와 꽃신을 잊지 못한다. 한편 한노인은 세 켤레의 꽃신을 팔지 않고 끝까지 지키며 숨을 거둔다.
Director
민속학을 연구하는 상민이가 온천마을을 찾아온 것은 봄도 아직 이른 무렵이었다. 그때 은자라는 가야금 기생을 알게 되며 서로가 친구로 지내자고 약속한 두사람이었지만 어느날 밤 상민은 은자의 몸을 정복하고 만다. 이후 다시금 상민이가 이 온천마을을 찾아온 것은 다음해 겨울이었다. 열차안에서 병자인 기철을 간호하는 옥엽이란 여자를 보게 된다. 옥엽이도 은자와 마찬가지로 강은하여사의 양녀로 있었다. 다음해 가을에 상민이 다시 찾았을 때는 강은하여사도 기철도 저세상 사람이 되었고 은자도 옥엽도 따로 살고 있었다. 어느날 누에창고에 불이나 은자와 둘이서 창고로 간다. 그곳에서는 영화상영이 있어 어린이들이 구경을 갔다가 참변을 당한다. 그 순간 은자는 상민의 손을 뿌리치고 옥엽을 구하려 달려간다. 상민은 온천마을을 떠난다.
Director
A man seeks revenge on his enemy who kidnapped and raised his child many years ago.
Director
수사를 진행하던 국제경찰 두명이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하자 본부에서는 바비김을 불러 홍콩으로 급파한다. 홍콩에서 이미 수사에 착수한 동료 파륭과 합세한 바비김은 애인 경희와도 만난다. 그러나 수사중에 정보가 누설되어 범인이 경희임을 의심하게 된다. 고민을 하던 바비김은 조직에서 물러나 알콜중독자가 된다. 그를 다시 공산주의자들이 이용하려고 하나 그가 조직에서 물러난 것은 모두 계획했던 것으로 공산주의자 두목이 파륭으로 밝혀진다. 이들은 모두 소탕되고 경희는 바비김과 이별하게 된다.
Director
국제 경찰본부에서는 릭키란 사나이를 중심으로 한 국제 마약조직을 소탕키 위해 수사에 착수한다. 한국의 경찰관 박만용과 이화는 릭키의 연락책임자인 비미엔의 입국을 목격하고 행동을 감시한다. 비미엔이 가와사끼를 만나고 있을 때 박만용과 이화가 들이닥쳤으나 그들을 놓치고 편지만 발견하고 릭키가 홍콩에 있는 것을 알고 추적한다. 릭키의 행방을 알고자 가와사끼를 찾아간 장기는 되려 감금당하여 릭키는 마닐라로 도망간다. 힐책당한 비미엔이 장기를 탈출시키려다 가와사끼에게 발각되었을 때 경찰이 들이닥치자 릭키일당은 도망치고 만다. 그러던 중 릭키의 부하를 잡아 릭키가 있는 곳을 안 박만용은 본부에 지원을 요청하고 단신 돌입하여 철저한 추적끝에 릭키를 체포한다.
Director
A woman loses her mother due to the negligence of a doctor so she takes a position in the hospital planning vengeance on the man responsible.
Director
A woman attempts to seduce a rich man so she can convince him to help him pay for her dying sister's hospital bill.
Director
A bar manager deals drugs on the side and tries to recruit her employees, friends and custom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