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ko Sakaguchi

출생 : 1972-05-16, Yokohama, Kanagawa Prefecture, Japan

참여 작품

To the Solitary Me That Loved You
Screenplay
A world where it has been established that people routinely swing between slightly different parallel worlds... Koyomi Hidaka, who lives with his father following his parents' divorce, meets a girl named Shiori Satō at the research institute where his father works. They both have a little crush on each other, but everything changes when their parents remarry. Koyomi and Shiori, convinced that they will never be together, try to jump into another world where they won't be step-siblings... There's no meaning in a world without her.
To Every You I've Loved Before
Screenplay
A world where it has been established that people routinely swing between slightly different parallel worlds... Koyomi Takasaki, who lives with his mother following his parents' divorce, enrolls in a local university prep school. Due to the atmosphere concentrated on studies and his social awkwardness, Koyomi is unable to make friends. One day, he is suddenly approached by his classmate Kazune Takigawa, who tells him that she has travelled from the 85th world where she and Koyomi are lovers.
체리마호: 30살까지 동정이면 마법사가 될 수 있대
Screenplay
동정인 상태로 30살을 맞이해, ‘접촉한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마법’에 걸린 회사원 아다치와 회사 내 인기남이자 업무 능력도 뛰어난 동기 쿠로사와는 연인 사이이다. 순조로운 사내연애와 데이트를 즐기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중 아다치에게 전근 소식이 날아든다. 하고 싶었던 일을 할 수 있는 기회 대한 기쁨도 잠시, 전근 지역은 1,200km나 떨어진 나가사키. 전근 이야기와 함께, 서로를 너무 위한 나머지 엇갈려 버리고 마는 아다치와 쿠로사와. 장거리 연애를 계기로 둘은 미래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데….
포르투나의 눈동자
Screenplay
운명의 여신 ‘포르투나’, 그녀의 눈동자를 가진 사람에게는 죽음이 가까워진 사람이 투명하게 보이는 불가사의한 능력이 깃든다. 어릴 적 겪은 비행기 사고 이후 일에만 몰두하며 ‘색을 잃어버린 삶’을 살던 ‘키야마 신이치로’ 우연히 자신이 ‘포르투나의 눈동자’를 가졌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후 고뇌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던 그의 앞에 밝고 따뜻한 그녀 ‘키류 아오이’가 나타난다. 그녀와의 만남으로 색채를 띤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도 잠시 그녀가 투명하게 보이기 시작한다.
오래된 이 길
Screenplay
일본 문학과 음악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인물 기타하라 하쿠슈의 이면에는 자유분방한 사생활이 있었다. 그는 진실한 친구 야마다 고사쿠와 함께 음악으로 시대에 맞섰다. 다른 생활방식 때문에 어색한 시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함께 했고 ‘이 오래된 길 (코노미치)’와 같은 전래동요를 만들었다. 전쟁이 터지면서 여러 가지 어려운 일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아득한 산너머에서 부르는 소리
Writer
2018년 봄의 홋카이도 나카시 베츠. 남편을 잃은 치에코(토키와 타카코)는 죽은 남편이 반대했던 완전 방목 낙농을 주변의 만류에도 지지 않고 계속하고 있다. 지난해 치에코 집안은 대폭적인 적자로 전락, 올해는 흑자로의 전환이 필사의 과제가되고 있다. 그러나 치에코을 둘러싼 환경은 벼랑 상태이다. 같이 일하는 시아버지의 지병이 악화 돼 모든 것이 치에코의 어깨를 무겁게 짓누르고있기 때문이다. 그러던 어느날, 폭풍우 치는 밤에 자전거 고장으로 집안의 목장에 하룻밤 숙소를 구하러 온 남자(아베 히로시)가 치에코 앞에 갑자기 나타났다. 그리고 이어지는 그의 말 "여기서 일하게 해주십시오!" 그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것인가?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Screenplay
육상부 에이스였지만 예상치 못한 부상으로 달리는 꿈을 잃은 ‘아키라’는 재활훈련 대신 패밀리 레스토랑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고, 매일매일을 따분하고 또 성실하게 사는 점장 ‘콘도’의 상냥함에 반한다. 반짝반짝 빛나는 시절의 아키라를 보며 콘도도 어느새 잊고 지냈던 자신의 꿈을 마주 보게 되는데...
메리와 마녀의 꽃
Screenplay
도시에서 시골 친척집으로 이사온 후 지루한 일상을 보내던 소녀 메리는 어느 날, 길 잃은 고양이를 따라갔다가 신비로운 숲을 발견한다. 그 곳에서 7년에 한 번 밖에 피지 않는 비밀스러운 마녀의 꽃 '야간비행'과 마법으로 봉인된 낡은 빗자루를 발견하는 메리. '야간비행'을 통해 메리는 마법의 힘을 얻고, 낯선 마법세계에 도착한다. 그러나 마녀의 꽃 '야간비행'의 비밀이 서서히 드러나면서 메리는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평범한 소녀 메리의 환상적인 모험 가슴 뛰는 마법이 시작된다!
가구야공주 이야기
Screenplay
깊은 산속 마을의 할아버지는 우연히 빛나는 대나무 속에서 여자 아이를 발견하고 집으로 데려온다. 손바닥 위에 올라갈 정도의 크기에서 금세 아기로, 그리고 또 반나절 만에 아름다운 소녀로 성장하는 신비로운 아이. 가구야라고 이름 지어진 그녀의 미모는 널리 소문이 퍼져, 장안의 내로라 하는 귀공자 5명이 청혼을 해 오는가 하면, 급기야 황제까지 가구야에게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다. 하지만 가구야는 산속 마을에서의 첫사랑 스테마루를 잊지 못하고 그를 찾아가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았던 비밀을 털어놓는데... 과연 가구야는 그토록 원했던 꿈과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리틀 마에스트로
Writer
This movie tell a story that set in a small fishing village in Shikamachi, Ishikawa Prefecture, People in this village depend on the local amateur orchestra as their favorite source of entertainment. When the conductor dies unexpectedly, the townspeople recruit the man’s granddaughter, a high school student with a talent for conduc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