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 A. Alonzo

출생 : 1934-06-12, Dallas, Texas, USA

사망 : 2001-03-13

참여 작품

The Man Who Shot Chinatown: The Life and Work of John A. Alonzo
Self (archive footage)
Cinematographer John A. Alonzo was one of the driving creative forces in the resurgence of expressionistic American movies of the late 1960s and '70s. Director Axel Schill's documentary explores Alonzo's work on key films of that era and beyond. Clips from Chinatown, Scarface, Internal Affairs and other movies accompany interviews with stars such as Richard Dreyfuss, Sally Field and contemporary cinematographer Haskell Wexler.
듀스 와일드
Director of Photography
1958년, 선셋 파크로 불린 여섯 블록 크기의 거리는 '듀스'라는 소년 갱단과 '벨벳'이라는 시끄럽고 독립적인 소녀 갱단의 놀이터로 통했다. 서로의 영역을 인정하는 두 조직은 무질서 속에 나름의 공조체제를 갖고 거리의 평화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조직적인 범죄와 마약, 폭력을 몰고 온 공격적인 갱단 '바이퍼'로 인해 이 거리는 순식간에 혼란에 빠진다. 한편, '듀스' 조직의 리더인 리온에게는 두 동생이 있다. 동생 바비는 리온을 숭배하며 조직을 함께 이끌어가나, 막내인 앨리는 '바이퍼'가 제공한 마약에 유혹을 받고 죽음을 맞았따. 여기 새로 이사온 폴리타 가족은 아이들이 병든 어머니를 간호하며 지내고 있다. 폴리타가의 딸이자 '벨벳'의 리더인 애니는, 바비가 자신을 이 진탕같은 생활에서 구출해줄 유일한 인물로 점찍는다. 바비 역시 그녀에게 매혹되어서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런데 '바이퍼' 조직의 멤버인 애니의 오빠 지미는 자신의 조직에 적대적인 '듀스'가 눈에 가시같은 존재이다. 게다가 자신의 여동생과 가깝게 지내는 것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어 강압적으로 둘 사이를 떼어놓으려 한다. 두 사람이 눈에 띄기만 하면 개인적으로, 또는 집단적으로 공격을 가하면서 '듀스' 조직과 첨예하게 대립하게 된다.
Guns for Hire: The Making of 'The Magnificent Seven'
Self
A documentary about 'The Magnificent Seven'.
Fail Safe
Director of Photography
Cold War tensions climb to a fever pitch when a U.S. bomber is accidentally ordered to drop a nuclear warhead on Moscow.
The Dancing Cow
Director of Photography
After getting noticed by Miramax Pictures for his short film, a filmmaker has a moral dilemma when it comes to facing the truth about the work he may (or may not) have made.
The Prime Gig
Director of Photography
Pendelton "Penny" Wise is a smooth-talking con-artist who makes a living by scamming people with phoney travel comp vacations over the phone when, desperate for more fast cash, he's called to work for a shady, veteran con businessman, named Kelly Grant, in selling property for a gold mine over the phone, which takes a turn when Penny begins a relationship with Grant's mistress Caitlin, where Penny throws common sense and caution to the wind to woo her, while we wonder who is scamming who here. Written by Matthew Patay
Lansky
Director of Photography
Organized crime boss Meyer Lansky remembers his life as he is moving about the world looking for some country that will take him in since the USA have put out an extradition order for him.
킬러가 보낸 편지
Director of Photography
레이스(Race Darnell: 패트릭 스웨이지)의 아내가 네 번째 손가락이 무참하게 잘려나간 채 누군가에게 살해당했지만 범인의 정체는 알 수가 없다. 무죄를 증명할 길 없는 레이스는 살인마의 혐의를 뒤집어쓰고 감옥에 투옥된다. 범인이 잡히지 않는 한 언제 죽을지도 모르는 두려움의 날들 속에 유일한 희망은 그의 무죄를 위해 애쓰는 미모의 여변호사와 매일 배달되는 위로와 격려를 담은 네명의 여성팬들의 녹음 테이프이다. 7년이 흐른 후, 마침내 극적으로 레이스의 무죄가 입증되고 그는 자유인의 기쁨을 만끽하게 된다. 하지만 곧 레이스의 주변에 있는 여자들이 아내와 똑같은 방법으로 네 번째 손가락이 잘려나간 채 살해되고 만다.
The Making of 'Scarface'
Self
A 52-minute documentary on "Scarface," both the making of the film and its reception.
더 그래스 하프
Director of Photography
Based on the novel by Truman Capote, this often-witty coming-of-age drama looks at a young man growing up with an unusual family in the Deep South in the 1940s. Becoming an orphan in 1935, Collin moves to his dad's cousins Verena and Dolly. Verena is a rich, bossy businesswoman. Dolly, Collin and the maid revolt, moving to a tree house.
스타 트렉 7: 넥서스 트렉
Director of Photography
서기 2265년, 과거 은하함선 엔터프라이즈호의 선장이었던 커크선장은 30년만에 엔터프라이즈호의 명예선장 자격으로 승선한다. 엔터프라이즈호는 항해 중, 원인을 알 수 없는 에너지 띠를 만나 폭발 직전에 처해있는 함선으로부터 다급한 조난 신호를 받는다. 경험이 풍부한 커크선장은 어쩔 줄 몰라하는 새로운 선장을 돕다 결국 수많은 인명을 살리는 대신 숨을 거두게 된다. 그로부터 80년 후, 첨단기술로 훨씬 막강해진 엔터프라이즈호는 과거 커크선장 앞에 나타났던 에너지 띠를 만나 또다시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새 엔터프라이즈호의 `피카드 선장`은 신비의 여자 `가이넌`을 통해 닥터 쏘란이 우주이데아 `넥서스`로 가고싶어 에너지 띠를 만들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행성하나가 파괴될 때나 생기는 엄청난 열과 힘의 에너지 때- 감히, 닥터 쏘란은 수백억의 생명이 살고 있는 행성을 파괴하려는 무모한 작전을 감행하는데...
클리포드
Director of Photography
서기 2050년. 아이들과 친구처럼 지내는 노신부 클리포드(Clifford: 마틴 쇼트 분)는 가출하려던 소년 로저(Roger: 벤 세비지 분)를 데리고 자신의 어린시절 얘기를 들려준다. 어린 클리포드는 공룡에 열중해있는 장난기 넘치는 소년. 부모님과 함께 하와이로 향하는 비행기에 탄 그는 LA에 들려서 다이노서 파크를 구경하게 해달라고 조르다가 야단을 맞는다. 그런데 그들이 탄 비행기가 갑작스럽게 계기 고장으로 LA에 비상 착륙하게 되고 클리포드의 부모는 그가 원하는 대로 그를 LA의 마틴 삼촌에게 부탁하고 떠난다. 다이노서 파크에 가게된 것을 기뻐하는 클리포드. 마틴 삼촌은 약혼녀 사라(Sarah Davis: 매리 스틴버겐 분)와 함께 그를 반갑게 맞는다. 그러나 삼촌 집에 도착한 순간부터 그는 말썽을 피우기 시작한다. 더구나 마틴이 회사일이 바빠져 다이노서 파크에 데려갈 수 없다고 하자 클리포드의 말썽은 장난의 정도를 넘는다. 사라 부모님의 결혼기념일 파티에서 마틴(Martin Daniels: 찰스 그로딘 분)의 칵테일을 핫소스와 바꿔치고 그의 자동응답기에 녹음된 목소리를 조작해서 시청에 폭탄을 장치했다는 내용의 협박 테이프를 경찰에 보내 파티장소에서 마틴을 경찰에 끌려가게 한다. 간신히 풀려난 마틴은 클리포드에게 얌전히 해줄 것을 약속받지만 그의 장난은 갈수록 정도를 더해 가는데
유성맞은 슈퍼맨
Director of Photography
소도시의 교사인 제퍼슨 리드는 어느날 갑자기 신비한 에메랄드 빛의 유성을 맞는 사고를 당한 후 누구도 상상하지 못할 초능력을 얻게된다. 그는 원래 고소공포증이 있었지만, 유성을 맞은 후부터는 어디든지 날아서 올라갈 수 있고, 엄청난 힘도 얻게 된것. 부모와 친구, 게다가 그의 강아지까지 그를 부추기는 바람에 그는 자신의 초능력을 주변사람들을 위해 써야한다고 생각하게 되고, 용감무쌍하게 모든 일을 해결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그는 곧 이 용기가 단순히 그가 가지고 있는 망토에서 나오는 것은 아님을 깨닫게 되는데...
Visions of Light
Self
Cameramen and women discuss the craft and art of cinematography and of the "DP" (the director of photography), illustrating their points with clips from 100 films, from Birth of a Nation to Do the Right Thing. Themes: the DP tells people where to look; changes in movies (the arrival of sound, color, and wide screens) required creative responses from DPs; and, these artisans constantly invent new equipment and try new things, with wonderful results. The narration takes us through the identifiable studio styles of the 30s, the emergence of noir, the New York look, and the impact of Europeans. Citizen Kane, The Conformist, and Gordon Willis get special attention.
쿨 월드
Director of Photography
인간이 되고 싶어하는 만화 세계의 섹시걸 홀리(킴 베이싱어)는 교통 사고를 당해 만화 세계로 건너온 해리스(브래드 피트)에게 접근한다. 하지만 해리스가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자 그녀는 쿨 월드의 만화 작가 잭(가브리엘 번)에게 접근한다. 잭은 홀리의 섹시함에 반해 사랑을 나눈다. 잭과 사랑을 나눈 후 인간이 된 홀리는 여러 남자들한테 교태를 부리던 중 만화세계로 돌아가려고 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당황한다. 홀리는 빌딩 옥상에서 만화세계 주인공이 인간세계를 드나들 수 있는 유일한 기구인 스파이크가 빛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옥상 위로 올라간다. 한편 해리스는 인간이 된 홀리를 만화세계로 잡아오기 위해 인간 세계로 내려온다. 해리스는 홀리를 잡기 위해 옥상에서 줄다리기를 하다가 그만 홀리의 잔꾀에 속아 밑으로 떨어진다.
결혼 만들기
Director of Photography
건축사 뉴턴 데이비스(스티브 마틴 분)는 고향의 소꿉 친구 베키(다나 딜레이니 분)에게 아름다운 집을 지어 결혼 신청을 하지만 거절당한다. 그는 부다페스트라는 카페에서 좀 묘한 성격의 그웬(골디 혼 분)을 만나게 된다. 처음 만난 날 깊은 관계를 갖게 된 그웬은 데이비스가 그린 그림의 집을 찾아 그의 고향으로 간다. 그런데 얼떨결에 자기가 데이비스의 아내라고 말해 버린다. 결국 데이비스의 부모님까지 만난 그녀는 마을에서 인정받게 된다. 그때 집을 팔기 위해 돌아온 데이비스는 그간의 사정을 알게 되면서 그 일을 계기로 베키의 마음을 돌려 결혼하기 위해 그웬과 꾀를 낸다. 즉, 원만치 않은 부부관계를 데이비스는 최선을 다해 구해 보려는 척해서 베키의 동정을 얻으려는 작전이다. 그러나, 시간이 경과하면서 데이비스의 마음은 점점 그웬에게 기울고, 그녀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결혼 신청을 한다.
네이비 씰
Director of Photography
중동 지중해의 상공, 불타는 유조선의 긴급 구조명령을 받고 출동한 미해군 정찰기가 돌연히 나타난 아랍 게릴라의 무장선에 의해 격추 당하고, 승무원들은 포로로 잡혀 감금된다. 버지니아주 노포크, 커랜 대위(Lt. James Curran: 마이클 빈 분)와 언제나 목숨 걸고 덤벼드는 다혈질의 호킨스(Lieutenant. J.G. Dale Hawkins: 찰리 쉰 분)를 포함한 씰 대원들은 동료 그레이엄(Chief Billy Graham: 데니스 헤이스버트 분)의 결혼식 진행 중에 긴급 호출 명령을 받는다. 곧 출동한 이들은 샤히드(Ben Shaheed: 니콜라스 카디 분)가 거느린 게릴라들이 인질을 사살하고 있는 현장에 도착, 인질 구출작전에 들어간다. 인질은 무사히 구하고, 창고 한 구석에서 미국제 휴대용 미사일 스팅거를 발견한다. 철수 시간에 쫓겨 할 수 없이 미사일을 폭파시키지 못한 채 돌아오는데.
가디안
Director of Photography
필(Phil : 드위어 브라운 분)과 케이트(Kate : 캐리 로웰 분) 부부는 금발의 매력적인 아가씨 카밀라(Camilla : 제니 시그로브 분)를 유모로 고용한다. 호감가는 성격에 아이에 대한 놀랄만한 지식과 상냥함 때문이다. 그러나 그녀는 오래된 나무 정령을 숭배하는 광신도로 어린 아기를 나무에 제물로 바치기 위해 이 집에 들어온 것이다. 카밀라에게 데이트를 신청햇던 닐은 금단의 숲에서 처참하게 살해 당하고, 필과 게이트가 카멜라를 의심하기 시작할 무렵 낯선 전화가 걸려온다. 아이를 유괴당한 어느 주부였다. 필은 카밀라를 추적하다가 금단의 숲에 들어가고, 커다란 나무에 아이들의 모습이 무수히 새겨진 것을 발견한다. 필을 함정에 빠뜨린 카밀라는 아기와 함께 있는 케이트를 추적하여 아기를 제사 희생물로 바치려 한다. 금단의 숲에서 무시뭇한 일이 벌어지고, 케이트는 절대 절명의 위기에 빠진다.
유혹은 밤 그림자처럼
Director of Photography
레이먼드 아빌라는 LA 경찰국의 내부 조사과로 승진 전보된 형사다. 그는 동료 활발한 여형사 에이미 윌런스와 함께 경찰들의 직권 남용 불법행위를 조사하던 중 외근 전문 경관 데니스 펙이 범죄 조직과 연루되어 있음을 눈치채고 이를 추적한다. 데니스는 경찰 신분을 이용하여 거리의 검은 돈을 받아가며 암흑 세계를 지켜주는 야비한 형사였다. 또한 동료인 벤 스트렉츠의 아내 페니와 간통을 저지르면서 살인 청부업자를 고용해 자신의 치부를 알고 있는 벤마저 없앤다. 레이먼드가 자신을 수사한다는 것을 안 데니스는 레이먼드의 아내 캐서린을 유혹함으로서 그를 더욱 분노하게 한다. 내부 조사관인 동료 여경찰 에이미와 손잡고 데니스의 비리를 벗겨나가던 레이먼드는 청부살해의 현장 목격자를 찾아낸다. 위기에 몰린 데니스는 결국 레이먼드의 집으로 가 캐서린을 농락, 이때 찾아온 레이먼드는 마침내 그에게 총탄을 발사한다.
철목련
Director of Photography
마린(샐리 필드)은 사람들과 함께 딸 셀비(줄리아 로버츠)의 결혼식 준비를 하느라 바쁘다. 모녀는 결혼식 전에 트루비(돌리 파튼)가 경영하는 미장원에 들러 머리손질을 한다. 마을여자들의 유일한 사교장인 이곳을 중심으로 이 도시에 사는 여러 여자들의 삶이 전개된다. 재치있는 지방 라디오 방송국 여사장인 클레리, 성미가 까다로운 재위저, 새로온 미용사 아넬 등은 서로를 진심으로 걱정해 주는 좋은 친구들이다.
Physical Evidence
Director of Photography
A police officer suspended and now accused of murder is forced to join forces with his court-appointed attorney to assemble the pieces of a deadly puzzle to find the missing link before time runs out.
Roots: The Gift
Director of Photography
On Christmas Eve 1770, a young African warrior, who three years prior had been captured and sold into slavery in America, leads a desperate group of runaway slaves as they attempt to reach freedom in the North.
환상의 커플
Director of Photography
가난한 목수 딘 프라핏은 호화로운 요트의 옷장 개조 주문을 받고 일을 끝냈으나, 무척이나 이기적이고 독단적인 못된 성격의 부인 조안나로부터 돈도 못 받고 연장까지 잃어버린 채 물 속에 내쫓겨난다. 그런데 이 날 밤 조안나는 갑판에 반지를 찾으러 갔다가 물 속에 빠지는데, 이때 머리에 충격을 받고 모든 기억을 잃고 만다. 조안나는 기억을 잃었지만 그녀의 자만심과 독단적인 못된 성격은 그대로 가지고 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그녀를 찾아간 남편 그랜트 스테이톤도 잘되었다 싶어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는 아내를 그냥 버리고 돌아간다.
CIA 요원 닉
Director of Photography
CIA 요원 닉(Nick Pirandello: 제임스 벨루시 분)은 어느 날 보브(Bob Wilson: 존 리터 분)라는 보험 회사 직원을 워싱턴으로 데려가라는 상부의 지시를 받게 된다. 그 이유는 외계인에 의한 지구 멸망이 120시간정도 밖에 남지않았고, 보브만이 지구의 멸망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었다. 닉과 보브가 워싱턴으로 가는 길에 KGB와 정체불명의 조직이 도사리고 있어 계속 그들을 공격하는데...
광고 대전략
Director of Photography
광고 회사 기획 부장으로 승진한 데이빗은 재기발랄한 성격에다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인정받는 쾌남아. 그는 발빠른 정보 수집과 눈물겨운 노력 끝에 대 항공사 광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획에 들어간다. 가족의 재회를 주제로 삼은 항공 광고 기획에 눈코뜰 사이없는 그에게 심야에 아버지의 전화가 걸려온다. 권위적이고 바람둥이인 아버지와 평생 사랑없는 결혼 생활을 해 온 어머니가 드디어 집을 나갔다는 것. 부모와 떨어져 살아온 그는 이제 노년에 갈라선 부모 양쪽을 보살펴야 하는 무거운 책임을 지게 된다. 한시간이 멀다하고 부모에게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고 퇴근 후에는 양쪽집을 다니며 보살펴주느라 몸을 쪼개야할만큼 바쁘다. 그 와중에서도 지성과 미모를 고루 갖춘 항공사 사장 딸 세릴도 뿌리칠 수가 없다. 그는 어느덧 세릴에게 빠져들면서 서로 공통점이 많고 사랑한다는 생각까지 하게 된다. 이때 아버지가 당뇨병 합병증으로 다리를 절단하는 수술을 받기 위해 입원한다. 기획이 끝나자 데이빗은 항공사 간부들 앞에서 설명회를 열어 마침내 인정을 받고 광고를 따내게 된다. 항공사 사장은 당장 뉴욕 본사에 가서 임원들 앞에서 다시 한번 설명회를 열어야 한다고 고집한다. 데이빗이 아버지의 입원으로 뉴욕에 못가겠다고 하자 사장은 모욕적인 언사까지 서슴지 않는다. 결국 데이빗도 이에 완강히 맞서고 자신의 소신을 굽히지 않아 해고된다. 그리고 자신을 이해못하는 그의 딸 세릴과도 이별하고, 병원으로 향한다. 그제서야 재벌의 생리도 알게 되고 세릴과의 관계도 아무런 인간적인 이해와 공통점이 없는 육체만의 관계였음을 깨닫게 된다. 데이빗은 노년에 심한 질병까지 겹친 대책없는 아버지와 뒤늦게 새 삶을 꿈꾸는 철부지 어머니를 그대로 인정하고 감싸안으며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깨닫는다. 세릴 때문에 소원해졌던 고교 동창 도나가 병문안을 오자 비로소 베이빗은 친구의 품에서 편안하고 안정된 사랑을 느낀다.
Jo Jo Dancer, Your Life Is Calling
Director of Photography
Although Jo Jo Dancer has achieved success as a stand-up comedian, he hasn't found happiness. After receiving severe burns in a narcotics-related incident, Jo Jo remains in a coma, and, while in this state, he looks back on his life. Drifting off into memories of his troubled childhood, Jo Jo revisits his youth, recalling his eventual rise to fame and the decadence that followed. As he considers his existence, he must decide if he wants to go on living or not.
무인도 청춘 파티
Director of Photography
졸업생 중 King과 Queen으로 뽑힌 두 남녀가 파티의 주인공이다. 축제 분위기에 들떠있던 그들의 비행기는 외딴섬에 추락하는데.
로보 런어웨이
Director of Photography
미래의 미국, 컴퓨터와 전자공학의 발달로 가정과 산업현장에서 로보트의 사용이 보편화된다. 그러나 이러한 로보트 사용의 보편화는 부작용을 낳아 로보트에 의한 살인 등 로보트 사건이 빈번하게 일어난다. 치안경찰로 오랜 관록을 쌓아온 램지 경사는 과거에 높은 빌딩위까지 범인을 추적하다 놓친 뒤로는 고소공포증에 걸려, 치안에서 손을 떼고 광란 로보트 진압 전담반의 탐정으로 활약하는 로보트 전문가. 교통사고로 아내를 잃고 가족이라고는 어린 외아들 바비와 가정부인 로보트 로아뿐. 미사일 등 정밀 전자기기를 생산하는 회사의 기술자 존슨의 집에서 가정용 로보트가 아내와 처제를 죽이고 어린 아기의 목숨까지 위협한다는 신고가 들오온다. 램지 경사는 목숨을 걸고 안으로 들어가 로보트를 덮쳐 끄고 아기를 구출해 영웅이 된다. 그러나 아기의 아버지 존슨은 자기 아들을 버리고 달아나 버린다. 수상히 여긴 램지경사는 그를 추적하는데, 제3의 인물이 나타나 이상한 무기로 존슨을 죽이고 도망친다.
Terror in the Aisles
Director of Photography
A non-stop roller coaster ride through the scariest moments of the greatest terror films of all time.
스카페이스
Director of Photography
1980년 5월 쿠바가 마리엘 항을 개항하여 반카스트로 지지자들이 미국 플로리다에 입항한다. 토니 몬타나와 마니리베라도 이민 수용소로 보내진다. 3개월 후 마니가 수용소에 있는 레벤가라는 자를 살해해 주면 신분증을 입수해 주겠다는 일을 받아 수용소에 폭동을 일으켜 레벤가를 암살한다. 접시닦이로 근근히 살아가던 토니는 프랭크의 부하로부터 콜롬비아 마약상과의 거래일을 맡았다가 위험천만한 위기를 넘긴다. 그 사건을 계기로, 토니는 프랭크의 신임을 얻고 그의 부하가 되지만, 수 개월 후 결국 자신을 없애려는 프랭크를 죽이고 조직을 장악, 보스 자리에 오르는데...
크로스 크리크
Director of Photography
1928년 뉴욕. 마조리 키난 롤링스(메리 스틴버겐)는 출판사로부터 자신의 소설 출판을 거절당한다. 그 일이 있은 후 롤링스는 남편에게 플로리다 주에 위치한 크로스 크리크라는 곳에 있는 작은 오렌지 농장을 구입했으니 함께 들어가서 살자고 하지만 이마저 거절당한다. 결국 혼자서 자동차를 몰고 그곳까지 가다가 농장 인근에서 차가 고장 난다. 인근에 사는 노턴 바스킨(피터 코요테)는 그녀에게 호감을 느끼고 자신의 차로 그녀를 오렌지 농장에 있는 황량한 오두막집까지 태워다 준다. 다 쓰러져가는 오두막과 온통 먼지투성이인 집안 살림에 롤링스는 당황하지만 흑인 여인 ‘기치’가 오두막을 불쑥 찾아와 적은 급료라도 좋으니 가정부로 일하게 해달라고 하면서 점차 크리스 크로스에서의 생활에 익숙해져 간다. 그리고 인근에 산다는 마쉬 터너(립 톤)가 딸 엘리(다나 힐), 그리고 엘리가 키우는 새끼 사슴 ‘플랙’과 함께 롤링스를 찾아오면서 이웃들과의 교류도 시작된다. 하지만 농장 운영은 생각보다 어려웠고 이웃들과의 교류도 생각처럼 쉽지만은 않다. 롤링스는 새로운 소설을 쓰면서 인근 주민들을 고용해서 농장에 물을 댈 관개 수로를 새로 정비하며 농장에는 활력이 찾아온다. 어느 날 롤링스가 엘리의 14번째 생일을 맞아 마쉬의 집을 찾아간다. 그런데 엘리가 키우던 플랙이 우리를 탈출해서 한바탕 소동을 일으킨다. 마쉬는 평소에도 플랙을 곱게 보지 않았는데 가족들이 키우는 야채를 뜯어먹고 엘리의 생일 케이크까지 망쳐버리자 결국은 총으로 쏴 죽인다. 엘리와 가족들의 원망어린 눈빛에 밀조한 술에 잔뜩 취한 마쉬는 마을로 내려가서 주정을 부리다 보안관의 추적을 받는데... (EBS)
블루 썬더
Director of Photography
월남전 참전 용사인 경찰 항공대 소속 베테랑 조종사 프랭크 머피(Frank Murphy: 로이 샤이더 분)는 미공군이 500만 달러를 투입해 개발한 최신예 헬리콥터 '스페셜', 일명 '블루 썬더'의 시험 비행사로 선발된다. 이 헬기의 기체 외관은 나토가 개발한 2.5cm 두께의 방탄 철갑으로 되어있고, 앞부분에는 6개의 회전 포실에서 분당 4천발이 발사되는 20미리 전자 제어 연발 직사포를 탑제되어 있다. 이 직사포는 조종사의 헬멧이 가리키는 방향과 동일하게 움직인다. 특히 저소음 기능인 정숙 비행 모드로 야간에 접근, 건물 안의 열감지 및 음파 탐지기를 활용하여 도청과 녹음이 자유롭다. 블루 썬더 책임자는 월남전때부터 앙숙이었던 코크란 대령(Colonel Cochrane: 말콤 맥도웰 분). 코크란은 머피가 시험 비행사로 선정된 것이 못마땅해 그를 제거키 위한 음모를 꾸미지만 실패한다. 머피는 코크란과 그 일행이 블루 선더를 이용한 엄청난 음모를 꾸미고 있다는 것을 알아낸다. 코크란 일행은 그들의 음모가 공개되는 것이 두려워 머피를 죽이려고 필사적으로 덤벼들고, LA 시내의 상공에서 치열한 공중전이 벌어진다. 머피는 F-16 전투기를 격추시키고 숙적 코크란이 또다른 블루 선더로 대항해 오자 격전 끝에 그를 격추시킨다. 동시에 그들의 음모도 세상에 알려진다.
The Kid From Nowhere
Director of Photography
A single mother is overprotective of her mentally challenged son which has made him angry and difficult, while she denies herself a social life. Things change for the better when the boy gains self-esteem training for the Special Olympics and his mother learns to let go.
Zorro, The Gay Blade
Director of Photography
George Hamilton stars in a dueling dual role as twin sons of the legendary Zorro. Soon after the dashing Don Diego Vega inherits his father's famous sword and costume, a broken ankle prevents the masked avenger from fulfilling his heroic duties. When his flamboyantly fashion-conscious brother assumes the secret identity to continue an ongoing fight for justice, the results are nothing short of hilarious!
블랙 로드
Director of Photography
A prostitute and a drifter find themselves bound together as they make their way through the rural South, doing what they have to do to survive.
Blinded by the Light
Director of Photography
When teenager David Bowers renounces his home and family to run off with a quasi-religious cult, his sister, Janet, sets out to bring him back, very nearly becoming brainwashed herself.
Blinded by the Light
Director
When teenager David Bowers renounces his home and family to run off with a quasi-religious cult, his sister, Janet, sets out to bring him back, very nearly becoming brainwashed herself.
Belle Starr
Director of Photography
Belle Star is a bandit with an itch to ride with the outlaw legends, the James gang, the Youngers and the Dalton boys.
Belle Starr
Director
Belle Star is a bandit with an itch to ride with the outlaw legends, the James gang, the Youngers and the Dalton boys.
톰 혼
Director of Photography
명사수 톰 혼(스티브 맥퀸)은 총솜씨와 의협심을 인정받아 목장주 존 코블에게 고용된다. 톰 혼은 목장을 습격하는 악당들을 격퇴하는 등 눈부신 활약을 하자 연방 보안관 벨과 그 지역 유지들은 톰을 시기하여 톰 혼에게 소년을 죽였다는 누명을 씌우는데...
Portrait of a Stripper
Director of Photography
A young widow, supporting herself and her pre-teen son by performing as a nightclub dancer, finds the place turned into a strip joint and learns that her father-in-law is trying to prove her an unfit mother.
Portrait of a Stripper
Director
A young widow, supporting herself and her pre-teen son by performing as a nightclub dancer, finds the place turned into a strip joint and learns that her father-in-law is trying to prove her an unfit mother.
노마 레이
Director of Photography
1978년 여름. 미국 남부의 한 보수적인 마을 힌레이빌은 전 주민이 대대로 방직공장 노동자로 일하는 가난한 마을이다. 서른 한 살의 미혼모 이자 이혼녀 노마 레이(샐리 필드 분)는 온 가족이 같은 공장에서 일하는 하류층 노동자 가정의 딸로 미래에 대한 꿈 없이 그날그날 방탕하게 살아간다. 어느 날 이 마을에 미국 섬유노조 소속 노동운동가 루벤 워셥스키(론 레이브만 분)가 찾아온다. 그를 통해 열악한 노동현실에 눈뜬 노마 레이는 제일 먼저 섬유노조에 가입, 이 마을의 방직공장에 노조를 결성하는 일에 앞장선다. 회사쪽의 미움을 받은 노마는 온갖 인신공격 끝에 결국 해고 당하고 감옥에 갇히지만, 그녀의 열정에 감동을 받은 노동자들은 이 공장 노조결성에 찬성표를 던진다.
Champions: A Love Story
Director of Photography
Two teens become romantically involved as they train for a skating championship.
Champions: A Love Story
Director
Two teens become romantically involved as they train for a skating championship.
더 칩 디텍티브
Director of Photography
A spoof of the entire 1940s detective genre. San Francisco private detective, Lou Pekinpaugh is accused of murdering his partner at the instigation of his mistress—his partner's wife.
FM
Director
Q-SKY is the #1 radio station in Los Angeles mainly because of the music they play; running the station the way they want to, it has made them a ratings success.
케이시의 그림자
Director of Photography
Casey's family raises and trains race horses, and their latest undersized foal named Casey's Shadow does not seem to have a lot going for it, but may turn out to be a champion.
미지와의 조우
Additional Director of Photography
UFO로 추정되는 존재들이 세계 곳곳에 남긴 흔적들이 발견되고 일단의 과학자들이 이를 추적하는 가운데, 인디아나에 사는 로이는 정전을 조사하다 우연히 UFO를 목격한다. 그 날 이후 로리는 UFO에 관한 기사를 모으고, 희미하게 머리 속에 떠오르는 형상을 찰흙으로 빚기도 한다. 한편 전세계의 과학자들은 라콤 박사의 지도하에 외계인과 통신할수 있는 음악 코드를 개발하고 그들과의 접촉을 시도한다. 그 위치는 와이오밍에 있는 데블스 타워였고, 정부는 비밀 유지를 위해 지역 주민들을 모두 대피시킨다. 뉴스를 통해 이를 알게 된 로니는 봉쇄된 도로를 뚫고 데빌스 타워로 향하는데...
Which Way Is Up?
Director of Photography
Richard Pryor plays three roles - a beleaguered, sex-starved farm worker named Leroy Jones; the farm worker's randy old father Rufus; and the hypocritical town preacher Rev. Lenox Thomas - and Pryor has never been so outrageously funny. The lives and love lives of these three men cross and crisscross as Leroy tries to get his life back on track.
블랙 선데이
Director of Photography
카바쿠후 소령이 지휘하는 미국 테러작전 공격대는 과격파의 본부에 잠입하여, 지하조직의 아지트를 급습한다. 그런데 카바쿠후는 붙잡은 여인이 조직의 다리아인 줄은 꿈에도 모르고 놓아주었으며, 또한 지도자의 한 사람인 파실도 난을 면하였다. 아지트에서 발견된 테이프를 가지고 카바쿠후는 부하 모세후스키를 대동, 수뇌에게 테이프의 내용을 들려 주었다. 내용인즉 조직은 새해 들어 미국의 어딘가에서 무서운 파괴공작을 계획하고 있다는 것이다. FBI의 코리와 함께 카바쿠후는 계획 저지를 하명받았다.
Beyond Reason
Director of Photography
An unconventional psychiatrist slowly begins to question his own sanity.
Look What's Happened to Rosemary's Baby
Director of Photography
Having been adopted by the madam of a southwestern brothel, a now adult Adrian must cope with the fact that he's Satan's kid, and not living up to his expectations.
I Will, I Will...For Now
Director of Photography
Les Bingham takes umbrage that his ex-wife Katie has a new love in life. What he doesn't know is that her new paramour is lawyer Lou Springer. When Katie's sister Sally arrives and tells the two about her new, hip '70s marriage contract, Les and Katie decide to try to get together again under a more liberal marriage contract, like Katie's sister. But, unfortunately for the couple, the contract is planted with the seeds of self-destruction.
꼴찌 야구단
Director of Photography
비티메이커는 왕년에 이름을 날렸던 야구 선구로 현재는 풀장 청소나 하며 술을 입에 달고 있는 건달이다. 노스벨리리그를 후원하는 화이트 우드씨는 비티메이커를 자기 아들이 속한 베어즈팀의 코치로 데려온다. 처음에는 시큰둥해서 코치를 하는둥 마는둥 하는데, 베어즈팀이 너무 못해서 관중들의 조롱거리가 되는 것을 목격한 비티 메이커는 그때부터 적극적으로 나서기 시작한다. 피쳐에 뛰어난 불량 소년 캘리를 베어즈팀에 흡수시키는데 성공한다. 밑바닥을 가고 있던 베어즈팀이 차츰 차츰 경기에 이겨 결승까지 진출하게 된다. 결승에서 상대방 코치 로이가 속임수를 쓰는 것을 보고 자기도 속임수를 써서 대항하려한다. 하지만 결국은 스포츠 정신으로 돌아와서 지나친 승부욕을 버리고 지는 한이 있어도 못하는 선수들에게도 공평하게 기회를 주기로 마음을 바꾼다. 결국 양키스팀에게 우승을 뺏기고 2등에 머물지만, 베어즈팀은 내년에 설욕할 것을 다짐하여 자축 파티를 연다.
잘가요 내사랑
Director of Photography
사립탐정 '필립 말로우'는 사건 의뢰인이 없어 형편이 궁색하지만 뉴욕 양키스 '조 디마지오'의 열렬 팬이다. 그러던 중 널티 반장이 찾아오는데 그는 필립 사무실에 올 때 암호로 자신을 알린다.‘백설공주야' 그러면 필립은 널티 반장에게 이런 답을 보낸다. ‘난쟁이들도 따라왔소?' 부하 형사들을 대동했는지에 대한 질문이다. 필립에게 거구 '무스 말로이'로부터 행방이 묘연한 여인 '벨마'를 찾아 달라는 의뢰가 들어온다. 거구 무스는 감옥에서 7년 만에 출소를 했는데 애인 벨마는 밤무대 가수로 활동한 전력이 있다고 한다. 필립은 흑인 구역 술집에서 벨마의 행방을 찾지만 아무도 모른다고 해서, 전 여가수 '제시 플로리안'의 집을 찾아가지만 그녀 역시 모른 척했고 그녀의 이웃 '토미'는 벨마가 아닌 가짜 사진을 보여준다. 사건은 미궁으로 빠지고 필립이 벨마의 행방을 찾아 나설수록 묘한 살인사건에 점점 휘말리게 되는데...
원스 이즈 낫 이너프
Director of Photography
An over-the-hill movie producer marries a wealthy, spiteful woman and closeted lesbian just to please his spoiled daughter who then, in an attempt to spite him, seduces both a wealthy playboy and a local screenwriter.
더 포춘
Director of Photography
Two bumbling hustlers in the 1920s attempt to gain the fortune of an heiress. Nothing will stop them, not even murder.
차이나타운
Director of Photography
사립 탐정인 기키스는 의뢰인들을 상대로 남의 뒷을 캐내 불륜 관계 등을 밝혀내는 일을 하는 사람이다. 어느날 어느 부인의 부탁으로 남편인 멀레이라는 수력발전의 권위자의 뒤를 캐내어 그가 어느 여자와 사귀고 있음을 밝혀낸다. 하지만 멀레이의 부인인 에블린이 나타나 의뢰했던 멀레이의 부인은 가짜임이 나타나고, 얼마 뒤 멀레이가 시체로 발견되는데...
콘랙
Director of Photography
1969년 봄. 사우스 캐롤라인 주의 해안에서 조금 떨어진 야마크로우 섬에 새로 부임하는 백인 교사 팻 콘로이(Pat Conroy: 존 보이트 분). 백인이라곤 혼자 뿐이다. 흑인 아이들은 그의 이름을 제대로 발음하지 못하고 '콘랙'이라고 부른다. 그 아이들의 무지를 알게 된 그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그들을 일깨우려 시도한다. 흑인 여자 교장 선생 스코트 여사(Mrs. Scott: 마지 신클레어 분)의 간섭을 받으며 지내나 아이들은 그를 따르고 마을 주민들은 콘랙 선생을 존경하게 된다. 그의 남다른 교육 방식에 제동을 걸려는 음모가 뒤에서 행해지고 장학관인 스케핑톤(Skeffington: 흄 크로닌 분)이 그를 마침내 해임시키고 만다. 재판 과정에서 싸우게 되나 결국 학교를 떠나게 되고 아이들은 그의 떠나는 모습을 바라보며 베토벤 교향곡 5번을 듣는다.
Guess Who's Sleeping in My Bed?
Director of Photography
A divorcee wakes up one morning to find her penniless ex-husband, his new wife and baby and their big dog camped out on her doorstep, looking for a place to stay.
힛
Director of Photography
미국연방 수사국의 마약 비밀조사관인 닉(Nick Allen: 빌리 디 윌리암스 분)은 자신의 딸을 살해한 최대의 마약조직을 분쇄하고자 각자 나름데로 원한를 가진 일곱명의 사람들을 모아 힛이란 이름의 조직을 결성한다. 이들 일곱명의 투사들은 복수를 감행하고자 마르세이유로 떠난다. 그리고 이들은 정의를 위해서 또한 개인적인 복수를 위해 죽음을 각오하고 마약밀매조직과 일대 격전을 치러 내는데...
The Naked Ape
Director of Photography
Somewhat based on Desmond Morris's fascinating book of pop anthropology, this partially animated satirical docudrama produced by Playboy Magazine publisher Hugh Hefner, traces the evolution of human kind and offers insight into the reasons why we behave the way we do. Though often dealing with sexuality, nothing in the film is terribly offensive or graphic. A prime example of mainstream experimental film-making from the early 70's featuring a young and breathtakingly lovely Victoria Principal.
와트스탁스
Director of Photography
A documentary film about the Afro-American Woodstock concert held in Los Angeles seven years after the Watts riots. Director Mel Stuart mixes footage from the concert with footage of the living conditions in the current day Watts neighborhood. The film won the Golden Globe for Best Documentary Film.
Voyage of the Yes
Director of Photography
Two teenagers set out on a 2000-mile sailboat journey from California to Hawaii and en route combat the natural challenges and their inner shortcomings.
부부
Director of Photography
노처녀 틸리(Tillie Schlaine: 캐롤 버넷 분)는 파티에서 만난 피트(Pete Seltzer: 월터 매튜 분)와 결혼을 하게 된다. 두 사람은 그리 열렬하게 사랑하는 사이는 아니었지만 아이도 낳고 그럭저럭 재미있게 살아간다. 하지만 틸리는 피트의 바람기가 늘 고민이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의 아들 로비가 백혈병으로 1년 밖에 더 살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피트와 틸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로비는 숨을 거두고 만다. 그 충격으로 피트는 또 다시 바람을 피우고 틸리와는 별거 생활에 들어간다. 하지만 틸리는 늘 철이 없다고 생각한 피트가 마음이 따뜻한 사람임을 알게 되고 또한 자신이 그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도 깨닫게 된다.
레이디 싱스 더 블루스
Director of Photography
청소부로 일하는 엘레노라는 음악을 좋아한다. 어느 날, 혼자 있던 엘레노라는 강간을 당하고, 엄마를 찾아갔지만 엘레노라가 머물 곳은 없다. 뉴욕 할렘으로 간 엘레노라는 매춘까지 하게 되지만, 우여곡절 끝에 클럽에서 노래를 할 수 있게 된다. 누구도 거들떠보지 않았던 무대에서 엘레노라의 목소리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빌리 홀리데이’로 바꾼 그녀의 이름은 전설적인 재즈 싱어로 영원히 기억된다. 재즈 역사에서 전설로 기억되는 보컬리스트 빌리 홀리데이의 삶을 다룬 전기. 인종차별, 폭행, 마약중독으로 점철된 비참한 삶 속에서도 홀리데이의 목소리는 영혼을 울린다. 1970년대 최고의 디바 다이애나 로스가 빌리 홀리데이 역을 맡아 열연했다. (2018년 영화의 전당 - [시네마테크] 서머 스페셜 2018)
Visions...
Director of Photography
A professor who has visions of the future informs the police that someone is about to plant a bomb. He then discovers that the police consider him the prime suspect.
사운더
Director of Photography
The Morgans, a loving and strong family of Black sharecroppers in Louisiana in 1933, face a serious family crisis when the husband and father, Nathan Lee Morgan, is convicted of a petty crime and sent to a prison camp. After some weeks or months, the wife and mother, Rebecca Morgan, sends the oldest son, who is about 11 years old, to visit his father at the camp. The trip becomes something of an odyssey for the boy. During the journey he stays a little while with a dedicated Black schoolteacher.
Another Nice Mess
Director of Photography
Nixon and Agnew played as Laurel and Hardy.
Get to Know Your Rabbit
Director of Photography
A young businessman goes to a magic expert to learn hardness and skill with his cynical and greedy collaborators. He becomes a very good tap dancer, but will he be able to get free of his old boss?
해롤드와 모드
Director of Photography
영화는 자살 시도가 취미인 우울한 부잣집 도령 해롤드와 남의 차를 몰고다니면서 과속하는게 취미인 할머니 모드의 교감에 대한 이야기다. 여기서 포인트는 부잣집 도령님 해롤드에 있다. 소년이 다른 사람을 통해 성장하는걸 줄거리로 봐야할테니까. 이렇게 보면 다른 성장영화와 별로 다르지도 않건만 이 영화는 그보단 과격하다. 예쁘장한 부잣집 아들래미가 자살 시도를 말그대로 취미삼아 한다는 것부터가 심상치 않다. 하지만 그보다 사람들을 놀라게한건 소년에 가까운 젊은 남자와 80세 생일을 며칠 남겨둔 할머니가 연애 같은걸 한다는 줄거리다. 휴 헤프너의 경우처럼 할아버지와 젊은 여자의 로맨스(?)는 보기 어렵지 않지만, 할머니와 청년 커플은 흔하지 않으니까 전복적인 관계인건 사실이다. 그러나 해롤드와 모드는 엄청난 나이차를 잊게할만큼 죽이 잘 맞는다. 비슷한 연상연하 커플인 스타워즈 프리퀄의 파드메와 아나킨처럼 억지로 연애를 하는 것처럼 보이지도 않는다. '해롤드는 모드를 사랑해'에 화답해 '모드도 해롤드를 사랑해'라고하는 고백 장면에서는 어떤 강요된 느낌도 없다. 그저 '우리 서로 사랑하게 해주세요' 이상도 이하도 아닌 평범한 커플일 뿐. 여기서 이 영화의 블랙 코미디가 시작한다. 사람들의 일반적인 기대치를 벗어나도 한참 벗어나는 관계를 시치미 딱 떼고 평범함과 사랑스러움으로 포장했으니...
Revenge!
Director of Photography
A deranged mother avenges herself on the man she thinks seduced her daughter by imprisoning him in a cage in her basement.
Cannon
Director of Photography
In this pilot film to the TV series, Cannon investigates the murder of a war buddy to clear the man's wife of suspicion in his death.
배니싱 포인트
Director of Photography
영화사상 가장 쿨한 자동차영화로 칭송받는 작품. 전 레이서이자 경찰인 코왈스키(배리 뉴먼)이 15시간 안에 덴버에서 샌프란시스코로 1970년형 닷지 챌린저를 배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기관총 엄마
Director of Photography
케이트 베이커에겐 모두 문제아인 네 명의 아들이 있다. 하지만 엄마 눈에는 너무나 사랑스러운 아들들이다. 그래서 이 엄마는 네 명의 살인범 아들들을 이끌고 이제 본격적으로 은행 강도에 나선다. 엄마와 아들들이 벌이는 소동은 점점 더 규모가 커지고 결국 끝을 알 수 없는 파국으로 치닫게 되는데…
The Moviemakers
Director of Photography
A featurette that shows director Gordon Parks on location for the film The Learning Tree.
Invitation to a Gunfighter
Manuel
In New Mexico, a Confederate veteran returns home to find his fiancée married to a Union soldier, his Yankee neighbors rallied against him and his property sold by the local banker who then hires a gunman to kill him.
Nightmare in Chicago
Officer Miller
The story of a serial killer known as "Georgie Porgie." The Chicago turnpike is threatened over a three-day period as the police try to catch him by blocking the whole area.
The Legend of Jimmy Blue Eyes
Director of Photography
The Legend of Jimmy Blue Eyes is a 1964 short film directed by Robert Clouse. In Storyville, New Orleans, jazz trumpeter Jimmy Blue Eyes is occupied by a series of high-stakes games. The film was nominated for an Oscar for Best Live Action Short Film.
Terror At Black Falls
Carlos Avila (as John Alonzo)
A Mexican gunslinger is injured trying to save his son and is put into prison. When he's released, he's got revenge on his mind.
Hand of Death
Carlos, lab assistant
A scientist spills a new serum in his lab, accidentally inhales its fumes, and turns into a murderous monster who kills anyone he touches.
The Long Rope
Manuel Alvarez (as John Alonzo)
A judge in a murder trial, believing the defendant is innocent, sets out to find the real killer.
황야의 7인
Miguel
미국과 멕시코의 국경 지대에 있는 가난한 마을에 매년 칼베라(Calvera: 엘리 월라치 분)란 도적떼가 나타나 수확한 양식을 빼앗아 가자 마침내 마을 사람들은 도적떼와 싸우기로 결심하고 총잡이를 구하러 도시로 온다. 대가도 너무 싸고 싸움에 승산이 없다는 걸 알면서도 그들을 딱하게 여긴 크리스(Chris Adams: 율 브리너 분)라는 총잡이가 다섯 명의 일류 총잡이들을 설득한다. 드디어 여섯 명의 총잡이가 마을로 향해가고 있는데 젊은 청년 치코가 그들을 쫓아오며 자신도 끼워달라고 떼를 쓴다. 결국 그의 끈질김에 감탄하여 그들은 치코를 끼워주기로 한다. 마을에 도착한 7인의 총잡이들은 마을 사람들에게 총 쏘는 법을 훈련시키고 함정을 만들며 칼베라와 싸울 준비 태세를 갖춘다. 처음엔 총잡이들이 무서워 피하기만 하던 마을 사람들도 그들을 믿고 따르게 된다. 드디어 칼베라 일당이 후퇴를 한다. 그러나 칼베라가 완전히 도망간 게 아니고 끝까지 싸울 계획임을 알게 되자 마을 사람들은 지금이라도 항복하자는 패와 끝까지 싸우자는 패로 나뉜다. 결국 항복을 주장하던 마을 사람 하나가 칼베라를 마을에 몰래 끌어들여 7인의 총잡이들을 잡게 한다. 목숨만 구한 채 마을에서 쫓겨난 그들은 죽을 걸 알면서도 마을로 되돌아가 싸우기로 한다. 목숨을 걸고 싸우고 있는 그들의 모습에 마을 사람들도 두려움을 떨치고 합세하여 칼베라 일당을 모조리 죽인다. 그러나 7인의 총잡이 중 셋만이 살아남는다. 그 중 치코는 사랑하는 마을 처녀 옆에 남기로 하고 두 명만이 마을을 떠나 다시 황야로 향한다.
건 러너스
Soldier in Car (uncredited)
Remake of "To Have and Have Not" based on Hemingway short story. Plot reset to early days of Cuban revolution. A charter boat skipper gets entangled in gunrunning scheme to get money to pay off debts. Sort of a sea-going film noir with bad girl, smarmy villain, and the "innocent" drawn into wrong side of law by circumstan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