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oru Utsunomiya

출생 : 1959-04-17, Matsuyama, Ehime, Japan

약력

Satoru Utsunomiya was born in 1959 in Matsuyama, Ehime. He joined Telecom Animation in 1982 because his idol Yasuo Otsuka worked there, after graduating from the design department in Nishinoda Technical High School in Osaka. Leading member of the realist school. Has had as big an impact on the industry as his contemporaries Mitsuo Iso and Shinya Ohira. Sent shockwaves through the industry with his character design and animation direction for Mamoru Oshii’s Gosenzosama Banbanzai.

참여 작품

닌자 배트맨
Animation
배트맨과 조커가 칼싸움을? 퀘이크 엔진에 의해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하게 된 배트맨. 도착한 곳은 사무라이 시대의 일본. 게다가 동료들과 적들은 한참 전에 와 있었다나. 여기서도 못된 짓을 일삼는 악당들, 가만히 두고 볼 순 없다!
새벽을 알리는 루의 노래
Key Animation
쇠퇴한 항구마을 히나시. 부모님의 이혼으로 도쿄에서 이사를 온 ‘카이’는 모든 마음의 문을 닫는다. 오직 ‘음악’이 소통의 창구인 ‘카이’의 노래를 듣고 나타난 사랑스런 인어 소녀 ‘루’. 카이는 즐겁게 노래하며 춤추는 루와 매일 함께하면서 조금씩 세상을 향해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하지만 히나시 마을에서 인어는 재앙을 가져오는 존재. 두려움을 느낀 마을 사람들은 ‘루’를 가두지만, 그로 인해 마을엔 점점 더 큰 위기가 닥쳐 오는데…
Three Fallen Witnesses
Screenplay
Various witnesses are called in, but their reliability is doubted.
Three Fallen Witnesses
Director
Various witnesses are called in, but their reliability is doubted.
루팡 3세 지겐 다이스케의 묘비
Key Animation
전쟁이 일어날것 같은 긴장 상태에 놓여있는 두 국가를 사이에 두고 분쟁을 막으려한 한 여가수의 죽음을 배경으로 루팡과 그의 파트너 지겐 다이스케와 암살자의 싸움을 그리고 있다. 루팡3세의 외전으로써, 루팡이 아닌 지겐 다이스케를 주역으로 진행되는 점이 특징이다.
은하철도의 꿈
Key Animation
별빛이 아름다운 시코탄 섬에 살고 있는 ‘준페이’와 ‘칸타’ 형제. 세계적인 명작 동화 [은하철도의 밤]을 좋아하는 아버지 ‘타츠오’의 영향으로 매일같이 기차 놀이를 하며 은하철도를 타고 우주를 여행하는 상상 속에 살아 간다. 그러던 어느 날, 낯선 어른들이 시코탄 섬에 들이닥치고 섬의 평화는 깨져버리고 만다. 형제는 부모님을 따라 섬에 살게 된 파란 눈의 소녀 ‘타냐’와 친구가 되고 소중한 우정을 쌓아가는데.. 하지만 ‘타츠오’가 섬 밖으로 끌려가게 되자 형제의 삶은 180도 달라지게 된다. 아버지가 남기고 간 책, [은하철도의 밤]을 품에 안고 동생 ‘칸타’와 함께 아버지를 찾기 위해 길을 떠나는 ‘준페이’. 눈보라가 치는 혹독한 날씨와 추적을 피해 겨우 수용소에 있는 아버지를 만나지만, 어린 형제에게는 예상치 못한 험난한 여정이 기다리고 있는데…
강철의 연금술사: 미로스의 성스러운 별
Key Animation
어느 날, 교도소가 폭파되는 사고가 발생하자 ‘에드’와 ‘알’ 형제는 그 곳으로 향하게 되고 거기서 ‘멜빈’이라는 탈옥수와 대치하게 된다. ‘멜빈’이 사용한 미지의 연금술로 인해 ‘에드’와 ‘알’은 그를 놓치게 되고, 신비로운 연금술의 비밀을 풀기 위해 이를 조사하던 중 ‘멜빈’에 대한 단서를 얻게 된다. 그러던 중 ‘멜빈’이 얼마 전 ‘아메스트리’라는 나라에 밀입국하려다 체포된 크레타인 ‘줄리아’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그녀를 찾기 위해 ‘크레타’라는 나라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테이블 시티’로 떠나게 되는데...
스카이 크롤러
Key Animation
몇 번의 커다란 전쟁을 치르고 평화를 찾은 가까운 미래 세계. 인간들은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전쟁을 쇼로 만들어 벌인다. 그리고 그 대리전을 펼치는 두 회사 로스톡과 라우테른이 있다. 유럽 전선의 기지 우리스로 배속되어 온 전투 파일럿 간나미 유이치. 로스톡 소속의 그에게 이전의 기억이란 없다. 그가 유일하게 알고 있는 것은 자신이 키르도레라는 것과 전투기 조정법 뿐이다. 그런 유이치를 맞이한 기지의 여사령관 구사나기 스이토는 의미심장한 눈길로 그를 쫓고, 계속되는 전투는 로스톡의 승리로 이어진다. 결국 라우테른은 티쳐라 불리우는 강력한 에이스 파일럿을 전투에 투입시키는데…
The Prince of Tennis: Two Samurais, The First Game
Key Animation
The regular players from Seigaku participates in an exhibition game aboard a cruise ship. However, they discover that the event is being run by a corrupt millionaire heavily involved in illegal gambling and betting, who demands that they lose the match on purpose. To add to the confusion, one of the players on the rival team introduces himself as Ryoma's brother.
공각기동대 2: 이노센스
Key Animation
정부 직속기관 공안 9과의 형사 버트는 대부분의 신체를 기계화 한 사이보그. 그가 인간이라는 증거는 뇌의 일부분과 3년 전 자신의 파트너였으나 실종된 쿠사나기에 대한 기억 뿐이다. 버트는 최근에 파트너가 된 토그사와 함께 각종 사이버 테러와 통제를 벗어난 로봇에 대한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 어느 날 섹스 전용으로 프로그래밍 된 로봇이 갑자기 이상을 일으키며 인간들을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자살을 선택한 안드로이드, 로봇에 더 가까워진 여성, 스스로 육체를 버리고 네트에 융합해 인간을 초월했다고 자만하는 남자... 이들을 통해 버트는 사건의 진실에 점점 다가간다.
엑스
Key Animation
카무이는 어머니의 유언을 따라 동경으로 돌아와 소꿉친구인 리아를 만난다. 그러나 그녀에게 해를 끼칠 것을 두려워한 카무이는 일부러 리아에게 차갑게 대한다. 한편 여러 무리들에게 추격을 당하던 카무이는 자신이 지구의 미래를 쥐고 있는 운명의 소년이라는 것을 알게 되지만, 그 책임감에 힘들어하는데...
Legend of Crystania: The Motion Picture
Key Animation
Ashram, desperate to find a home for his people, is tricked into selling his soul. 300 years later, Pirotesse's devotion to her king remains unshaken. In the sacred world of Crystania, amidst a civil war waged by shape-changing warriors, she searches for her beloved Ashram. She meets Redon, a young prince obsessed with avenging his murdered parents. Together, they confront Ashram's captor Barbas.
닌쿠: 칼의 무덤
Key Animation
닌쿠와 제국군 사이의 전쟁이 끝난 후 4년이 지났다. 닌쿠가 살고 있는 마을에 칼이 전달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TV 애니 방영 전 개봉된 영화.
Run, Melos!
Key Animation
The movie tells the story of Melos, a Greek country man that gets arrested and accused of conspiracy against the king. He gets three days to travel to his sister's wedding while Selinentius (Selinae), a genius sculptor that Melos just met stays as a hostage. As opposed to Osamu Dazai's original story, Melos is here innocent of the conspiracy accusation.
Fly! Peek the Whale
Animation
As a little boy Kei saw his fisherman father lost at sea only seconds after catching his parting gift of a pan flute carved from whalebone. A few years later young Kei and his kid brother Moito discover a baby whale trapped by a rock in a shallow inlet near the Spanish coast.
Fly! Peek the Whale
Animation Director
As a little boy Kei saw his fisherman father lost at sea only seconds after catching his parting gift of a pan flute carved from whalebone. A few years later young Kei and his kid brother Moito discover a baby whale trapped by a rock in a shallow inlet near the Spanish coast.
비너스 전기
Key Animation
거대한 얼음행성과 충돌한 금성은 지구와 같이 인간이 살 수 있는 행성으로 변한다. 지구로부터 금성에 이주해 온 사람들은 두 개의 자치구인 이슈탈과 아프로디아로 나뉘게 된다. 그러나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금성은 차츰 원래의 황무지로 돌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이슈탈이 아프로디아를 공격하면서 금성의 전쟁이 시작되는데...
아키라
Key Animation
알 수 없는 폭발로 도쿄가 폐허가 된 지 31년이 지난 2019년의 일본. 신도시 네오도쿄는 정치와 자본의 결탁으로 첨단의 경제적 풍요를 누리고 있지만 이면에서는 퇴폐, 약물, 폭력, 광신으로 몸살을 앓고 있으며 반정부 시위가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고아이자 직업학교 출신 폭주족인 카네다 패거리는 오토바이로 거리를 누비며 아슬아슬한 심야의 레이싱을 즐긴다. 그중 한명인 테츠오는 자신에게 통제할 수 없는 엄청난 힘이 내재해 있음을 알고는 세상에 복수하듯 그 힘을 남용하기 시작한다. 과학자들은 진화된 인간에 도달하기 위해 아이들을 대상으로 능력을 각성시킬 실험을 자행하고, 30년 전의 도쿄 폭발은 실험대상 중 아키라라는 미지의 아이와 연관되어 있는데...
Battle Royale High School
Key Animation
When the school Karate club's star fighter quits and decides to go pro, he unwittingly fulfills an ancient interdimensional prophecy and becomes demon king of his dimension. Soon his high school becomes a battleground for demon slaying samurai, interplanetary law enforcement, and even his own traitorous demon minions. Well animated fight scenes ensue.
더티페어 프로젝트 에덴
Key Animation
22세기의 우주, 크라렛타 삼중성의 사건 이후 은하계 내에서 벌어지는 분쟁들을 해결하기 위해 세계복지 연합회 WWWA 산하의 분쟁해결기관 트러블 컨설턴트 '토라콘'이 창립된다. 토라콘 소속의 해결사로 은하계 각지의 분쟁을 해결하는 임무를 맡은 케이와 유리는 속칭 '러블리 엔젤'이라는 코드 네임으로 불리고 있는 여성 2인조 해결사. 인상적인 과격하고 덜렁거리는 붉은 머리의 육감적인 톰보이 케이와,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외모와는 달리 가끔 폭주를 일삼는 호색녀 유리는 사건 해결을 위해서는 별 하나 쯤 파괴하는 것은 우습지도 않게 생각하는 무서운 아가씨들이다.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일을 크게 만드는 그녀들은 러블리 엔젤이 아닌 속칭 '더티 페어(Dirty Pair)'라 불리며, 은하계의 골치덩어리 해결사로 악명을 떨치고 있었는데...
Love City
Key Animation
In a dystopic and futuristic Tokyo, humanity’s genetic code has gone awry. At the forefront of the technology is Fraud, an organization conducting experiments on people such as Kei and Ai – two escaped “headmeters” with hefty psychokinetic powers. The sinister Mr. Lee wants nothing more to retrieve Ai back to his clutches, as she seemingly holds the key to immense power; Kei wants simply to keep Ai safe; and the evil Lai Lo Ching has his own master plan. Along with the help of the amnesiac headmeter K2 and a trusty sidekick, Kei must fight to protect Ai from the evils of Mr. Lee, Lai Lo Ching, and the state of the world itself!
윈다리아
Key Animation
남쪽 바다의 나라 이사와 북쪽 산의 나라 파로는 평화로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파로의 왕 란슬로가 이사의 풍족한 물을 탐내어 수로파괴의 공작을 감행한다. 수로 인근에 있는 사키 마을의 청년 이즈의 행동으로 파로의 작전은 실패했지만 이 사건을 통해 두 나라의 관계는 악화되어 결국 전쟁에 돌입한다. 이사의 공주 아나스는 몰래 교재하던 파로의 왕자 질과의 연락이 끊기고 급기야 질이 전쟁의 선봉장으로 출전한다는 소식을 듣는다. 아나스는 질에게 진의를 듣기위해 스스로도 무장하여 전쟁에 나선다. 한편 파로의 군인들이 이즈에게 공훈을 위해 배신하라는 전언을 남기고, 영웅이 되고싶은 욕심에 눈이 먼 이즈는 아내 마린에게 파로로 투항하자 말하지만, 마린은 거절하며 자신은 언제나 기다릴테니 꼭 기다리라는 말만을 남긴다. 이즈는 단신으로 집을 나서 파로로 향한다.
아리온
Key Animation
앞을 못보는 어머니 데메테르와 함께 살고 있는 밝고 명랑한 소년 아리온. 사실 아리온은 풍요의 여신으로 불리웠던 어머니 데메테르와 바다의 신 포세이돈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이다. 모종의 이유로 두 모자는 제우스의 감시 아래 인간 세상과 떨어져 신계(神界)에서 조용히 살고 있었던 것이다. 어느날 무섭게 생긴 한 사나이가 아리온과 데메테르를 찾아온다. 데메테르에게 세상으로 나올 것을 권유하는 정체불명의 사나이. 데메테르는 단호하게 이를 거절하지만, 사나이는 데메테르의 눈을 낫게 해주는 약초를 찾자며 아리온을 속여 인간계로 도망친다. 이 사나이의 정체는 하데스. 제우스의 형으로 동생 제우스와 포세이돈에게 하늘과 바다를 빼앗기고 저승을 다스리는 신세로 전락한 하데스는 이에 앙심을 품고 포세이돈의 아들인 아리온을 이용해 제우스를 암살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
Dream Dimension Hunter Fandora
Animation
Lady Fandora possesses the Jewel of Lupia, which she uses to collect bounties on criminals. Accompanied by her shape-changing friend Que, they embark on a dimensional journey to try and find the elusive Yogu-sogos.
루팡 3세 바빌론의 황금전설
Key Animation
1985년 7월 13일 개봉한 루팡 3세의 세번째 극장판. 루팡 3세 Part III를 기준으로 한 유일한 극장판. 덕분에 루팡의 자켓은 분홍색. 오랜 옛날 메소포타미아 문명시절 바빌론의 황금성을 신이 가져가던 도중 놓쳐 지구에 다시 떨어지게 되었다. 그 황금성을 찾기위해 뉴욕의 마피아 그리고 루팡 일행은 서로를 견제해 가며 고군분투한다. 한편 로제타라는 할머니는 수천년전부터 지구에 남겨진 후 바빌론의 황금성을 찾아 왔지만 아직까지 찾지 못하고 있다. 로제타의 정체를 아는 이는 없으나 로제타는 루팡에게 자신의 정체를 말한다. 어느 날 맨하탄의 지하에서 바빌론의 황금성에 대한 실마리가 발견되어 마피아와 루팡이 경쟁을 벌이게 되나 결국 루팡이 바빌론의 황금성을 발견하게 된다. 이를 알아챈 로제타가 황금성을 우주로 가져가려 하지만 마침내 다시 지구에 떨어지게 되고 로제타는 우주로 떠난다.
카무이의 검
Key Animation
19세기 말 일본, 아이누 마을의 소년 지로는 가족이 살해당한 걸 발견한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은 지로가 가족을 죽였다고 생각하고, 지로는 그때부터 도망자 신세가 된다. 이후 닌자의 비술을 익히며 성장한 지로는 진짜 살인범을 찾아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