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se Triola

Montse Trio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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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tse Triola

참여 작품

퍼시픽션
Producer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에서 일어나는 정치권력 투쟁을 탐구한다. 섬 곳곳에선 프랑스의 핵실험이 재개될 것이라는 소문이 흉흉하다. 이는 독립 운동을 하는 주민들의 봉기를 촉발할 수 있다. 브노아 마지멜이 천연덕스럽게 연기하는 고위공무원 드 롤러는 항상 흰색 옷을 입고 프랑스 군과 지역 정치인 사이를 오간다. 마을의 소년과 소녀들이 성매매를 하고 네온 불빛이 점멸하는 나이트클럽의 숨 막히는 분위기 안에선 끊임없이 밀거래와 위협이 오간다.
퍼시픽션
Francesca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에서 일어나는 정치권력 투쟁을 탐구한다. 섬 곳곳에선 프랑스의 핵실험이 재개될 것이라는 소문이 흉흉하다. 이는 독립 운동을 하는 주민들의 봉기를 촉발할 수 있다. 브노아 마지멜이 천연덕스럽게 연기하는 고위공무원 드 롤러는 항상 흰색 옷을 입고 프랑스 군과 지역 정치인 사이를 오간다. 마을의 소년과 소녀들이 성매매를 하고 네온 불빛이 점멸하는 나이트클럽의 숨 막히는 분위기 안에선 끊임없이 밀거래와 위협이 오간다.
퍼시픽션
Executive Producer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에서 일어나는 정치권력 투쟁을 탐구한다. 섬 곳곳에선 프랑스의 핵실험이 재개될 것이라는 소문이 흉흉하다. 이는 독립 운동을 하는 주민들의 봉기를 촉발할 수 있다. 브노아 마지멜이 천연덕스럽게 연기하는 고위공무원 드 롤러는 항상 흰색 옷을 입고 프랑스 군과 지역 정치인 사이를 오간다. 마을의 소년과 소녀들이 성매매를 하고 네온 불빛이 점멸하는 나이트클럽의 숨 막히는 분위기 안에선 끊임없이 밀거래와 위협이 오간다.
리베르떼
Producer
1774년 프랑스 혁명 직전. 포츠담과 베를린 사이의 어느 곳. 마담 드 듀메발과 테시스 공작은 ‘리베르탱’이다. 이것이 루이 16세의 청교도적인 궁정에서 그들을 제명시킨 이유다. 이들은 향락을 추구하는 자유로운 몸과 영혼의 소유 자, 전설의 인물 드 왈첸 공작의 지지를 구하러, 긴 밤으로의 여행을 떠난다.
리베르떼
Executive Producer
1774년 프랑스 혁명 직전. 포츠담과 베를린 사이의 어느 곳. 마담 드 듀메발과 테시스 공작은 ‘리베르탱’이다. 이것이 루이 16세의 청교도적인 궁정에서 그들을 제명시킨 이유다. 이들은 향락을 추구하는 자유로운 몸과 영혼의 소유 자, 전설의 인물 드 왈첸 공작의 지지를 구하러, 긴 밤으로의 여행을 떠난다.
리베르떼
Mrs. Montavrile
1774년 프랑스 혁명 직전. 포츠담과 베를린 사이의 어느 곳. 마담 드 듀메발과 테시스 공작은 ‘리베르탱’이다. 이것이 루이 16세의 청교도적인 궁정에서 그들을 제명시킨 이유다. 이들은 향락을 추구하는 자유로운 몸과 영혼의 소유 자, 전설의 인물 드 왈첸 공작의 지지를 구하러, 긴 밤으로의 여행을 떠난다.
태양왕 루이 14세
Costume Design
미술관을 찾은 관객들 앞에 한 연기자가 있다. 그는 루이 14세가 죽음에 이르며 겪었을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느린 호흡으로 연기한다. 그는 루이 14세의 페르소나를 연기하며 수수께끼로 남아있던 존재의 참모습을 드러내려 한다. 영화는 세 가지 차원인 죽어가는 육신, 촬영됨을 인지하는 연기자, 루이 14세가 만나 제기하는 의문을 포착하고, 이들이 관능과 무구의 감각으로 통합되는 양상을 제시한다.
태양왕 루이 14세
Art Direction
미술관을 찾은 관객들 앞에 한 연기자가 있다. 그는 루이 14세가 죽음에 이르며 겪었을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느린 호흡으로 연기한다. 그는 루이 14세의 페르소나를 연기하며 수수께끼로 남아있던 존재의 참모습을 드러내려 한다. 영화는 세 가지 차원인 죽어가는 육신, 촬영됨을 인지하는 연기자, 루이 14세가 만나 제기하는 의문을 포착하고, 이들이 관능과 무구의 감각으로 통합되는 양상을 제시한다.
태양왕 루이 14세
Executive Producer
미술관을 찾은 관객들 앞에 한 연기자가 있다. 그는 루이 14세가 죽음에 이르며 겪었을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느린 호흡으로 연기한다. 그는 루이 14세의 페르소나를 연기하며 수수께끼로 남아있던 존재의 참모습을 드러내려 한다. 영화는 세 가지 차원인 죽어가는 육신, 촬영됨을 인지하는 연기자, 루이 14세가 만나 제기하는 의문을 포착하고, 이들이 관능과 무구의 감각으로 통합되는 양상을 제시한다.
루이 14세의 죽음
Producer
1715년 8월. 루이 14세가 다리의 통증을 호소한다. 그는 이후 며칠간 고통과 고열에 시달리면서도 공식적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애쓰지만 점점 쇠약해진다. 프랑스의 가장 위대한 왕의 마지막 날들은 이렇게 시작되었다. 장피에르 레오에게 ‘인생의 배역’을 안긴 그림 같은 영화. (2016년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루이 14세의 죽음
Executive Producer
1715년 8월. 루이 14세가 다리의 통증을 호소한다. 그는 이후 며칠간 고통과 고열에 시달리면서도 공식적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애쓰지만 점점 쇠약해진다. 프랑스의 가장 위대한 왕의 마지막 날들은 이렇게 시작되었다. 장피에르 레오에게 ‘인생의 배역’을 안긴 그림 같은 영화. (2016년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내 죽음의 이야기
Executive Producer
카사노바 후작은 과거 화려한 여성편력으로 유명했던 인물이다. 스위스에 사는 그는 노쇠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삶을 만끽한다. 어느 날 충실한 종복과 함께 루마니아의 작은 농촌마을에 도착한 후 여자들을 탐한다. 그곳에는 드라큘라 백작이 살고 있다. 카사노바와 드라큘라가 한 영화에 등장한다고 해서 할리우드식 장르 혼성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 이 영화는 그보다 훨씬 독창적이고 섬세하며 시적이다. 퇴락한 카사노바가 인간의 식욕과 성욕을 극히 추잡스럽게 대변한다면 흡혈 후 괴성을 지르는 드라큘라는 하인의 말마따나 우울증에 시달리는 듯하다. 이 둘은 가슴 깊이 채워지지 않는 갈증과 차가운 고독을 공유한다. 그래서 대부분 밤에 촛불조명하에 촬영된 어두운 샷들은 그들의 처지와 하나가 된다. 아름답고 정교한 미장센도 돋보이지만 섬세한 사운드 연출 또한 이 영화를 형언할 수 없는 시정으로 가득 채운다. 프롤로그의 낭만적이고 에로스적인 음악과 마음을 뒤흔드는 바람소리가 그렇다. 올해 로카르노영화제 황금표범상 수상작으로, 스페인의 독창적인 작가 알베르 세라의 일곱 번째 장편이다. (2013년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이수원)
내 죽음의 이야기
Carmen
카사노바 후작은 과거 화려한 여성편력으로 유명했던 인물이다. 스위스에 사는 그는 노쇠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삶을 만끽한다. 어느 날 충실한 종복과 함께 루마니아의 작은 농촌마을에 도착한 후 여자들을 탐한다. 그곳에는 드라큘라 백작이 살고 있다. 카사노바와 드라큘라가 한 영화에 등장한다고 해서 할리우드식 장르 혼성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 이 영화는 그보다 훨씬 독창적이고 섬세하며 시적이다. 퇴락한 카사노바가 인간의 식욕과 성욕을 극히 추잡스럽게 대변한다면 흡혈 후 괴성을 지르는 드라큘라는 하인의 말마따나 우울증에 시달리는 듯하다. 이 둘은 가슴 깊이 채워지지 않는 갈증과 차가운 고독을 공유한다. 그래서 대부분 밤에 촛불조명하에 촬영된 어두운 샷들은 그들의 처지와 하나가 된다. 아름답고 정교한 미장센도 돋보이지만 섬세한 사운드 연출 또한 이 영화를 형언할 수 없는 시정으로 가득 채운다. 프롤로그의 낭만적이고 에로스적인 음악과 마음을 뒤흔드는 바람소리가 그렇다. 올해 로카르노영화제 황금표범상 수상작으로, 스페인의 독창적인 작가 알베르 세라의 일곱 번째 장편이다. (2013년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이수원)
The Three Little Pigs
Producer
A 101-hour long reflection on the construction of Europe, its cultural identity and its foundations through the complete adaptation of the texts ‘Conversations with Goethe’ by J. P. Eckermann, ‘Hitler’s Table Talks’ and ‘Fassbinder über Fassbinder: Die ungekürzten Interviews’ (a compilation of interviews with the German filmmaker Rainer Werner Fassbinder, which is used as a counterpoint to the first two books). The texts are read, page by page, by non-professional actors.
주께서 내게 기적을 행하셨도다
Executive Producer
알베르트 세라와 리산드로 론소가 바르셀로나 현대미술관 프로젝트의 일부로 영상편지를 교환한다.
주께서 내게 기적을 행하셨도다
Self
알베르트 세라와 리산드로 론소가 바르셀로나 현대미술관 프로젝트의 일부로 영상편지를 교환한다.
그리스도의 이름들
Executive Producer
루이스 데 레온 사제의 산문 “그리스도의 이름들에 대하여”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총 1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한 이 영화는 종교적 고행과 예술 창조 과정에서 공통으로 겪게 되는 어려움을 묘사한다.
그리스도의 이름들
루이스 데 레온 사제의 산문 “그리스도의 이름들에 대하여”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총 1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한 이 영화는 종교적 고행과 예술 창조 과정에서 공통으로 겪게 되는 어려움을 묘사한다.
새들의 노래
Executive Producer
동방박사 3인이 별의 안내를 받아 갓 태어난 아기 예수를 경배하러 간다는 성서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는 영화. 삭막한 사막을 배경으로 세 명의 동방박사의 여정과 요셉과 마리아의 모습을 느리게 따라가는 독특한 형식 미학을 선보이며, 기존의 영화 문법과는 전혀 다른 새롭고 낯선 체험을 선사한다.
새들의 노래
Maria
동방박사 3인이 별의 안내를 받아 갓 태어난 아기 예수를 경배하러 간다는 성서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는 영화. 삭막한 사막을 배경으로 세 명의 동방박사의 여정과 요셉과 마리아의 모습을 느리게 따라가는 독특한 형식 미학을 선보이며, 기존의 영화 문법과는 전혀 다른 새롭고 낯선 체험을 선사한다.
기사에게 경배를
Producer
신념에 찬 돈 키호테와 산초는 밤낮 없이 모험을 찾아 여행 한다. 들을 지나가며 정신과 기사도 그리고 일상생활에 대해 얘기한다. 점점 우정은 커가고 그것은 그들을 더 깊이 묶어 준다.
기사에게 경배를
Screenplay
신념에 찬 돈 키호테와 산초는 밤낮 없이 모험을 찾아 여행 한다. 들을 지나가며 정신과 기사도 그리고 일상생활에 대해 얘기한다. 점점 우정은 커가고 그것은 그들을 더 깊이 묶어 준다.
Crespià, the Film not the Village
Loving cult film and idiosyncratic musical portrait of summer festivities in the Catalan village of Crespià, with early performances by the well-known faces from the work of Serra.
Crespià, the Film not the Village
Producer
Loving cult film and idiosyncratic musical portrait of summer festivities in the Catalan village of Crespià, with early performances by the well-known faces from the work of Serra.
I Am an Artist
Executive Producer
A portrait of the world of contemporary art. A world full of extravagances and colorful characters, but suggestive of the contrast it represents with the normal life of most people. An artificial, theatrical and equivocal world but inhabited by innocence and blind faith in the transforming power of art. The film is a tribute to this world and to these people, with ironic and often provocative borders, but sincere in their admiration for the subversive power of the artists who always question, and in the most unexpected (sometimes involuntary) way, our system of values.
Beatrice, The Wife
Executive Producer
Historical drama in black and white. We follow the life of Beatrice Barbosa de Magallanes in contrast to the voyage of Ferdinand Magellan, her husband. Beatrice fights for her survival and that of her children, while the navigator tries to carry out an impossible maritime expedition. Beatrice will die young, in a world too old for her.
Black Out
Executive Producer
A successful black theatre and opera stage director, a very demanding and determined person, is going through a prolonged and devastating spiritual ordeal, of unknown origin, to which she seems to have become accustomed. She lives in a permanent drunkenness, shocking and implausible but paradoxically controlled and with hardly any excesses. She has a growing fascination for the talent and magnetism of one of the actresses, whose career she wants to dominate, as she considers herself responsible and owner of her triumph.
Afternoons of Solitude
Executive Producer
The first documentary to tackle the aesthetic side of bullfighting in all its complexity and to do so with the expressiveness and plastic and conceptual refinement of director Albert Ser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