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shio Ueno

참여 작품

아들을 동반한 검객 2
Costume Design
떠돌이 무사 칸베이는 길 가던 여자들을 겁탈하려다 위기에 처한 동료들을 구하기 위해 살인을 하게 된다. 그는 어린 아들을 유모차에 태우고 방랑하는 자객 오가미 잇토와 우연히 만나 결투를 신청하지만 오가미로부터 진정한 무사를 살려두고 싶다는 말을 듣는다. 오가미는 어느날, 여관에서 유곽에 팔려가던 중 겁탈하려는 중개인을 죽이고 자신의 방으로 도망온 소녀 오마츠를 구해주기 위해 망팔자들에게 끝까지 저항한다. 망팔자의 우두머리로 가케가와번의 필두 가로였던 미우라 다케와키의 딸 토리조는 오가미가 범상치 않은 무사임을 직감하고, 번을 팔아 권력을 손에 넣은 사와타리 겐바에게 청부살인을 의뢰한다. 한편 로쥬 이타쿠라 나이젠노쇼를 꼬드겨 권력을 손에 쥔 사와타리는 다시 로쥬를 살해하려 오가미에서 살인을 청부하나 거절당하자 오가미를 죽이기 위해 대규모의 군사를 동원한다. 그러나 오가미는 혼자서 군사 수백명의 활과 총을 물리친다.
내 목숨을 걸고
Costume Designer
사방이 수로로 둘러싸인 좁은 황무지 위에 자리 잡은 선술집 ‘안락정’에는 세상에 발붙일 곳 없는 무뢰한들이 모여 있다. 이들이 하는 일은 네덜란드나 중국에서 들여오는 상품의 밀무역. 한 지붕 아래서 운명을 같이하고 있지만, 일당은 서로를 믿지 않는다. 당국의 수사망이 좁혀지는 가운데, 또 한 건의 의뢰를 처리하는 이들에게 위기가 닥쳐 온다.
Devil's Temple
Costume Design
An abandoned temple in the mountains outside of the old capital city of Kyoto is the scene of a fated meeting between a traveling priest, two women, and a vicious killer. Bloody violence erupts whenever strangers approach the temple. Can the traveling priest bring his belief in the Buddha and rid the three temple residents of the devils that hold their souls?
괴담
Costume Consultant
고이즈미 야쿠모의 괴기담 중에서 4편의 에피소드를 영상으로 옮긴 옴니버스 영화. 출세를 위해 아내를 버리고 떠났던 무사(‘흑발’), 눈보라 속에서 설녀를 만나 목숨을 건진 청년(‘설녀’), 귀신을 피하기 위해 불경을 몸에 써넣는 맹인 악사(‘귀 없는 호이치’), 찻잔 속에서 기묘한 얼굴을 본 무사(‘찻잔 속’)의 이야기가 오싹한 공포와 함께 펼쳐진다. 환상적인 색채와 표현적인 세트를 이용한 뛰어난 미술과 촬영이 돋보이며, 다케미쓰 도루의 실험적인 음악 또한 탁월하다. 에 이어 두 번째로 칸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했다.
오니바바
Costume Supervisor
남자들이 모두 전쟁터로 끌려간 중세 일본. 시어머니와 며느리는 생존을 위해 함께 살아간다. 그들이 선택한 삶의 방법은 하이에나 같은 수렵이었고 대상은 인간이었다. 강을 타고 떠내려오는 사무라이 시체들의 장구류와 일본도를 벗겨 근처 동굴에 사는 노인네와 물물교환을 하고 그러다가 급해지면 살인도 한다. 두 명의 여인은 생계가 걸려있는 문제이다 보니 이러한 작업이 매우 능숙하다. 그러던 어느 날 시어머니의 아들이자 며느리의 남편 대신에 살아 돌아온 하치라는 남자가 등장한다. 그는 풀밭을 껑충껑충 뛰어다니고 고기도 터프하게 뜯어먹는 남자다. 죽은 남편에 대한 도덕적 신념과 성적인 욕망 사이에서 갈등하던 며느리는 결국 하치와 깊은 사랑에 빠지게 되고 시어머니는 우연히 그 사실을 알게 되어 복잡한 감정에 사로잡히는데...
어느 배우의 복수
Costume Design
While performing in a touring kabuki troupe, leading female impersonator Yukinojo comes across the three men who drove his parents to suicide twenty years earlier, and plans his revenge, firstly by seducing the daughter of one of them, secondly by ruining them...
Shinsengumi Chronicles
Costume Design
As winds of change sweep Japan, an honest man joins the Shinsenhumi out of admiration for its leader and because he wants to live and die as a samurai. However, as his involvement grows, reality and idealism come into deadly conflict.
열쇠
Costume Design
고미술 감정가인 겐모치는 부인 이쿠코에게는 비밀로 정력 증진을 위해 주사를 맞으러 병원에 다니며, 병원 인턴인 기무라를 딸 도시코의 남편으로 생각하고 있다. 병원에 온 이쿠코는 남편의 통원 사실을 알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부부는 상대가 훔쳐 보고 있다는 것을 서로 알면서 각자 일기를 쓰고 있다. 기무라가 집을 방문하여 같이 술을 마신 날 밤 목욕탕에서 잠이 들어버린 이쿠코의 나신을 겐모치는 기무라에게 맡긴다. 이렇게 세 명의 기묘한 관계가 시작되고 질투로 부부 관계를 다시 일으키려 하는 겐모치는 고혈압으로 위험한 상태가 된다. 한 편으로 기무라와 도시코는 이미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쿠코와 기무라와의 관계를 의심하면서도 기무라와 약혼을 한다. 결국 겐모치가 죽고 장례식이 끝나 재산 정리가 되자 이 집의 재산으로 개업을 생각했던 기무라는 실망하여 관계를 끊고 싶다고 생각한다. 도시코는 엄마의 홍차에 농약을 넣지만 노파의 잘못으로 약은 바뀌어져 3명의 셀러드에 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