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ard Matheson

Richard Matheson

출생 : 1926-02-20, Allendale, New Jersey, USA

사망 : 2013-06-23

약력

Richard Burton Matheson (February 20, 1926 – June 23, 2013) was an American author and screenwriter, primarily in the fantasy, horror, and science fiction genres. He is best known as the author of I Am Legend, a 1954 science fiction horror novel that has been adapted for the screen three times, the first of which, The Last Man on Earth, was co-scripted by him and starred Vincent Price. (The other two adaptations are The Omega Man with Charlton Heston and I Am Legend with Will Smith.) Matheson also wrote 16 television episodes of The Twilight Zone, including "Nightmare at 20,000 Feet" and "Steel", as well as several adaptations of Edgar Allan Poe stories for Roger Corman and American International Pictures – House of Usher, The Pit and the Pendulum, Tales of Terror and The Raven. He adapted his 1971 short story "Duel" as a screenplay directed by Steven Spielberg for the television film Duel that year. In addition, to I Am Legend and Duel, nine more of his novels and short stories have been adapted as motion pictures: The Shrinking Man (filmed as The Incredible Shrinking Man), Hell House (filmed as The Legend of Hell House), What Dreams May Come, Bid Time Return (filmed as Somewhere in Time), A Stir of Echoes, Steel (filmed as Real Steel), and Button, Button (filmed as The Box). The movie Cold Sweat was based on his novel Riding the Nightmare, and Les seins de glace ("Icy Breasts") was based on his novel Someone is Bleeding. Both Steel and Button, Button had previously been episodes of The Twilight Zone. Description above from the Wikipedia article Richard Matheson, licensed under CC-BY-SA, full list of contributors on Wikipedia.

프로필 사진

Richard Matheson

참여 작품

The Twilight Zone: A 60th Anniversary Celebration
Writer
Six episodes of the original series, restored and on the big screen for the first time, and a special retrospective documentary encompass this Fathom Event.
The Life After Death Project
Self
A fascinating quest for proof of life after death -- a true-life enigma that begins with one small, odd incident and mushrooms into a huge scientific inquiry into apparent messages from the 'Other Side.'
리얼 스틸
Story
치열한 로봇 파이터들의 세계를 그려낸 블록버스터 로봇 파이터의 불가능한 도전이 시작된다! 2020년, 관중들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찬 복싱 경기장. 링 위에서 숨 막히는 승부를 펼치는 이들은 무려 900kg에 2m 50cm가 넘는 거대한 로봇 파이터들이다. 인간이 아닌 로봇 파이터들이 사각의 링을 지배하는 시대! 챔피언 타이틀 도전에 실패한 전직 복서 출신 찰리 켄튼(휴 잭맨)은 지하의 복싱 세계를 전전하며 삼류 프로모터로 살아가고 있다. 겨우 번 돈으로 구입한 고철 덩어리를 로봇 파이터로 만들어 지하의 복싱 세계를 벗어나 재기하려는 찰리는 어느 날 존재도 모르고 지낸 아들 맥스(다코다 고요)의 소식을 접하고 임시 보호를 맡게 된다. 어쩔 수 없이 한 팀이 된 그들은 맥스가 우연히 발견한 고철 로봇 ‘아톰’을 최고의 파이터로 키워내기 위한 훈련을 시작한다. 오직 승자와 패자만이 존재하는 무자비한 사각의 링 위, 이제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찰리와 맥스, 그리고 ‘아톰’의 불가능한 도전이 시작된다!
Charles Beaumont: The Short Life of Twilight Zone's Magic Man
Self
A documentary about one of the most influential science fiction writers of the 1950s and 1960s. Charles Beaumont was responsible for penning some of the most memorable Twilight Zone episodes before his untimely death at age 38.
더 박스
Original Story
나사(NASA) 연구원으로 일하는 아서(제임스 마스던)와 학교 교사인 노마(카메론 디아즈)는 사춘기의 아들 하나를 둔 평범한 부부이다. 어느 날 그들의 집 앞에 작은 상자 하나가 배달되고, 섬뜩한 모습의 남자가 노마를 찾아와 백만 달러가 걸린 제안을 한다. 상자 속 버튼을 누르면 백만 달러를 받을 수 있지만 대신 자신이 모르는 누군가가 죽게 된다는 것. 아서와 노마는 말도 안 되는 일이라며 애써 잊으려 하지만 쉽게 거절할 수 없는 거금에 마음이 흔들린다. 타인의 목숨과 거금 사이에서 딜레마를 겪던 노마는 결국 안정적인 삶과 하나뿐인 아들의 미래를 위해 버튼을 누르고, 제안을 했던 남자에게서 백만 달러를 받게 된다. 혼란스러움에 사로잡힌 아서와 노마. 평범했던 그들의 일상은 조금씩 일그러지기 시작하는데…..
나는 전설이다
Screenplay
바이러스 감염으로 전 인류가 사망하고 홀로 뉴욕에 살아 남은 과학자 로버트 네빌(윌 스미스). 혹시라도 있을 다른 생존자를 찾아 절박한 심정으로 네빌은 3년 동안 방송을 송신해 왔다. 마침내 그는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
아이 엠 오메가
Novel
변종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사람들은 점차 좀비로 변해가고, 좀비의 습격으로 사랑하는 아내와 아들을 잃은 ‘렌차드’는 홀로 가족을 죽인 좀비들과 맞서 싸운다. 그러던 어느 날, ‘렌차드’는 컴퓨터 통신을 통해 ‘브리아나’라는 여성으로부터 구조 요청을 받는다. 변종 바이러스의 항체를 가지고 있는 ‘브리아나’. 그런 그녀를 구하기 위해 안티오크에서 ‘빈센트’와 ‘마이크’까지 찾아와 함께 그녀를 구할 것을 부탁 하는데… 인류의 마지막 희망, 그녀를 구하라!
My Ambition
Short Story
Jules Walters' unhealthy obsession with vampires leads to his dismissal from school. But when he steals a bat from the local zoo, his obsession may lead to his demise.
마스터즈 오브 호러 에피소드 3 - 죽은 자의 춤
Story
3차 대전으로 방사능 폭풍이 도시를 덮고, 살아남은 인간들은 지옥도와 다름없는 세상에서 짐승처럼 버텨나간다. 무법천지가 된 도시에선, 쓰레기를 버리듯 인간을 버리고, 길거리에선 돈 대신 살아있는 인간의 피를 강탈한다. 어머니와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페기는 이런 세상과는 안 어울리듯 아름답고 순진한 소녀지만, 식당을 찾은 불량배 잭에 이끌려 쾌락과 향락의 클럽 둠 룸으로 향한다. 클럽이 선사하는 메인 이벤트는 시체에게 전기충격을 가하는 "죽은 자의 춤". 그리고 그곳에서 엘렌은 상상치도 못했던 사실을 알게 되는데.. 음산한 클럽의 분위기와 너무도 잘 어울리는 빌리 코건(스매싱 펌킨스)의 퇴폐적이고 강렬한 록 사운드도 인상적이다. 로 유명한 작가 리처드 매드슨의 단편소설이 원작이다.
Shadows in the Dark: The Val Lewton Legacy
Self
Documentary about the great 1940s horror movie producer Val Lewton, featured on the 2005 DVD release "The Val Lewton Horror Collection."
스터 오브 에코
Novel
톰 위츠키는 아내 매기 그리고 다섯 살 난 아들 제이크와 시카고에 살고 있는 평범한 가장이다. 그러나 이들의 평안한 일상은 톰이 단 한번의 최면에 걸리면서 깨어지고 만다. 이웃집 파티에서 톰의 처제 리사는 그에게 최면을 걸고 톰은 보통사람은 볼 수 없는 또 다른 세계에 눈을 뜬다. 톰은 무시무시한 환영을 경험하게 되고 초자연의 미스테리한 세계에서 허우적거리게 된다. 한 여자아이의 환영으로 괴로워하던 톰은 어느날 아들 제이크가 초자연적인 존재와 교통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톰은 지금까지의 평온한 일상을 버리고 자신과 아들에게 보이는 환영의 실체를 파악하기 위해 고심한다. 그리고 톰은 그 초자연적인 존재가 자신에게 무언가를 말하려 하는 것을 깨닫고 다시 한번 최면에 빠져들기로 결심한다. 다시 최면에 빠져든 상태에서 톰은 '땅을 파라'는 지시를 받게 되고. 지하실 바닥을 허물던 그는 무너져 내리는 벽돌 더미 속에서 마침내 그 초자연적인 존재의 실체와 만나게 되는데.
천국보다 아름다운
Novel
소아과 의사 크리스(Chris Nielsen: 로빈 윌리암스 분)는 큐레이터인 사랑하는 아내 애니(Annie Nielsen: 아나벨라 시오라 분)와 아들 얀 딸 마리(Marie Nielsen: 제시카 브룩스 그랜트 분)와 행복하고 평온한 삶을 살고 있다. 그러나 크리스와 애니는 얀과 마리를 교통사고로 잃게 되고, 애니는 아이들을 잃어버린 슬픔에 정신적으로 고통 받던 중 자책감에 크리스에게 이혼을 요구하기에 이른다. 크리스는 애니를 사랑하지만 애니에게 조금이라도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이혼에 합의한다. 4년이 지나고 크리스마저도 교통사고로 죽게 되자, 더욱더 깊은 실음에 잠긴 애니를 안타까워 하며 크리스는 이승에서 애니의 주위를 맴돌게 된다. 크리스는 아내가 그린 훌륭한 풍경화 작품 중에 그려진 파라다이스 그림을 보고, 천상의 세계로 들어가게 된다. 사랑하는 아내가 그린 아름다운 천국은 크리스에게 어느 정도의 위안은 되지만 아내가 없는 천국도 공허하긴 마찬가지다. 현실의 세상에 남아 있는 애니는 크리스가 없는 슬픔 삶을 견딜 수가 없어 크리스를 만나는 방법으로 자살을 선택하게 되고 현실에서의 크리스에 대한 사랑도 이별을 고한다. 크리스는 애니의 죽음을 통보 받지만, 자살자는 지옥으로 가게 된다는 사실 때문에 두 사람은 서로 다시 만날 희망은 사라지고 만다. 하지만 아내에 대한 사랑을 포기할 수 없는 크리스는 알버트(Albert: 쿠바 쿠딩 주니어 분)의 도움으로 애니를 지옥에서 천국으로 데려오기 위해 천국과 지옥을 통과하는 위험하고 어려운 방랑의 모험 길을 떠나게 되는데.
미스테리 특급 2
Story
식인쥐 (The Graveyard Rats) 편. 사업가 로저는 엄청난 재산을 소유하고 있지만 거동이 불편하다. 그런데 사랑하던 빼어난 미모의 소유자인 로저의 아내는 로저의 재산을 가로채기 위해 자신의 정부와 음모를 꾸며 로저를 살해한 후 사고로 위장한다, 그러나 이들의 예상과 달리 로저의 유산은 회사로 상속된다. 이에 로저의 아내와 정부는 생전의 로저가 상속관계를 녹음한 마이크로폰을 찾기 위해 그의 묘지를 파헤치는데. 아들의 유령 (Bobby) 편. 사랑하던 아들 바비를 바닷가에서 잃어버린 어머니는 아들을 찾기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주술기도를 한다. 그러던 어느 날 바비가 그녀 앞에 나타난다. 그러나 재회의 기쁨을 나누는 것도 잠시, 바비는 살기어린 눈으로 어머니를 위협하는데. 악령의 살인 인형 (He Who Kills) 편. 여의사 심슨은 두 사람이 살해된 살인현장에서 발견한 기이한 인형의 감식을 의뢰받는다. 그런데 심슨은 자신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인형과 예리한 감식용 나이프가 없어진 사실을 알게 된다. 게다가 전화가 불통이 되고, 경비원까지 살해되는 사건이 계속해서 발생하는데... 70년대에 방영되어 공포영화의 고전이 된 의 속편. 모두 3편의 옴니버스 형태로 구성되어있으며, 호러 영화 각본가 리차드 매티슨과 핸리 커트너의 단편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윌리암 F. 놀란과 댄 커티스가 새롭게 꾸민 작품이다.
미스테리 특급 2
Screenplay
식인쥐 (The Graveyard Rats) 편. 사업가 로저는 엄청난 재산을 소유하고 있지만 거동이 불편하다. 그런데 사랑하던 빼어난 미모의 소유자인 로저의 아내는 로저의 재산을 가로채기 위해 자신의 정부와 음모를 꾸며 로저를 살해한 후 사고로 위장한다, 그러나 이들의 예상과 달리 로저의 유산은 회사로 상속된다. 이에 로저의 아내와 정부는 생전의 로저가 상속관계를 녹음한 마이크로폰을 찾기 위해 그의 묘지를 파헤치는데. 아들의 유령 (Bobby) 편. 사랑하던 아들 바비를 바닷가에서 잃어버린 어머니는 아들을 찾기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주술기도를 한다. 그러던 어느 날 바비가 그녀 앞에 나타난다. 그러나 재회의 기쁨을 나누는 것도 잠시, 바비는 살기어린 눈으로 어머니를 위협하는데. 악령의 살인 인형 (He Who Kills) 편. 여의사 심슨은 두 사람이 살해된 살인현장에서 발견한 기이한 인형의 감식을 의뢰받는다. 그런데 심슨은 자신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인형과 예리한 감식용 나이프가 없어진 사실을 알게 된다. 게다가 전화가 불통이 되고, 경비원까지 살해되는 사건이 계속해서 발생하는데... 70년대에 방영되어 공포영화의 고전이 된 의 속편. 모두 3편의 옴니버스 형태로 구성되어있으며, 호러 영화 각본가 리차드 매티슨과 핸리 커트너의 단편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윌리암 F. 놀란과 댄 커티스가 새롭게 꾸민 작품이다.
Twilight Zone: Rod Serling's Lost Classics
Teleplay
James Earl Jones hosts this film based on two stories by the late Rod Serling, who wrote the stories of the original 'The Twilight Zone' (1959) series. In "The Theater," a young woman attends a movie theater only to find that her life story is being revealed on the screen. In "Where the Dead Are," a Boston surgeon in 1868 searches for a scientist who may have the answer to a medical mystery.
표적없는 총성
Writer
독일 수상 후보인 폰 메츠(로버트 프로스키 분)가 히틀러(아이라 루이스 분)의 자살을 방조한 사실이 기록된 필름을 입수한 히틀러의 측근자인 스텍클러(잔 트리스카 분)는 그 필름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에 필름을 가지고 미국으로 도망친다. 미국의 3류 영화업자인 커터만(돔 디루이즈 분)에게 거액의 돈을 받고 필름을 팔기로 한 것이다. 그러나 폰 메츠의 하수인인 그리머(폴 코슬로 분)가 필름을 갖고 있는 스텍클러즈의 뒤를 집요하게 쫓고 또 그 필름을 본 사람들은 모조리 죽이는 대 학살극을 벌인다. 왜냐하면 그 필름이 대중에게 발표되는 날엔 폰메츠가 나치당원이었음이 밝혀짐과 동시에 폰 메츠의 정치적인 생명도 끝나게 되기 때문이다. 처음엔 단순한 살인극인줄 알고 경찰에서 적극적으로 수사를 폈으나 정치적인 문제가 얽힌 사건임을 알고 경찰과 미연방수사국에서 사건을 더이상 확대하지 않고 조용히 무마시키려 한다. 그러나 정의감이 남다른 맥(진 핵크만 분)은 약간 정신적인 문제가 있는 엘리스(댄 에크로이드 분)와 함께 집요하게 사건을 추적하는데...
죠스 3
Screenplay
뉴잉글랜드주에 캘빈 부샤드라는 사업가가 거대한 해양 공원을 건설한다. 이곳에는 전편의 주인공 브로디 서장의 아들인 마이크 브로디가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 어느날 거대한 백상어가 열린 수문 사이로 공원내부로 들어와 직원들을 잡아 먹지만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이 없다. 이때 마이크는 애인이자 생물학 박사인 캐서린 모건과 함께 바다를 조사하러 갔다가 새끼 상어를 발견하고 즉시 상어를 생포하지만 곧 죽어버린다. 개장일, 공원에 몰려든 인파 사이로 어미 백상어가 출현한다. 상어와 인간 사이의 싸움이 시작되고 결국 상어를 죽인다.
환상특급
Screenplay
첫번째 이야기, '빌에게 생긴 일'(존 랜디스 감독) 중년의 세일즈맨, 빌은 승진에 누락되어 심한 좌절감을 느끼고, 친구들에게 그동안 쌓인 불만을 늘어놓는다. 유태인인 골드만 때문에 승진에서 밀려났다고 생각하고 있는 빌. 그는 유태인 뿐만 아니라 유색 인종들에 대한 심한 반감을 큰소리로 떠들어 댄다. 혼자 술집을 나선 빌은 갑자기 자신이 낯선 곳에 와 있음을 깨닫게 되는데... 두번째 이야기, '꿈을 심어주는 노인'(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퇴직한 늙은이들이 모여 사는 서니베일 양로원에는 각각 다른 성격의 노인들이 TV앞에 모여 앉아, 의미 없는 수다를 떨고, 지난날을 그리워하며 단조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다. 어느날, 새로 들어온 볼룸씨는 어릴때 그들이 하던 깡통차기 놀이를 해 보자고 제안한다. 놀이를 시작하자마자 노인들은 다시 어린 시절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되지만... 세 번째 이야기, '이상한 소년'(죠 단테 감독) 일상적인 생활에 염증을 느끼던 헬렌은 허무하고 공허한 자신의 생활을 새롭게 해 줄 그 무언가를 찾아 여행을 떠난다. 여행 도중에 헬렌은 어느 조그만 간이 식당에서 안소니라는 소년을 만나게 된다. 그녀의 차에 부딪혀 넘어진 안소니를 집까지 데려다 주게 된다. 헬렌은 안소니 가족의 어색하리만큼 과장된 친절에 다소 당혹감을 느끼고... 네 번째 이야기, '발렌타인의 악몽'(죠지 밀러 감독) 심한 폭우와 짙은 구름을 뚫고, 요란한 소리를 내며, 비행기 한 대가 그 거대한 몸체를 움직이고 있다. 비행 공포증이 있는 발렌타인은 겁에 질려 화장실에 웅크리고 앉아 있다. 승무원의 도움으로 자리에 앉아 잠을 청해보지만, 심하게 흔들리는 기체의 진동과 요란한 번개 소리로 공포감에 사로잡힌다. 무심히 창 밖을 내다 본 그는 비행기 날개 끝에 매달려 있는 소름 끼치는 뭔가를 보고, 그 괴물이 엔진을 부수고 있다며 흥분하는데...
환상특급
Original Story
첫번째 이야기, '빌에게 생긴 일'(존 랜디스 감독) 중년의 세일즈맨, 빌은 승진에 누락되어 심한 좌절감을 느끼고, 친구들에게 그동안 쌓인 불만을 늘어놓는다. 유태인인 골드만 때문에 승진에서 밀려났다고 생각하고 있는 빌. 그는 유태인 뿐만 아니라 유색 인종들에 대한 심한 반감을 큰소리로 떠들어 댄다. 혼자 술집을 나선 빌은 갑자기 자신이 낯선 곳에 와 있음을 깨닫게 되는데... 두번째 이야기, '꿈을 심어주는 노인'(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퇴직한 늙은이들이 모여 사는 서니베일 양로원에는 각각 다른 성격의 노인들이 TV앞에 모여 앉아, 의미 없는 수다를 떨고, 지난날을 그리워하며 단조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다. 어느날, 새로 들어온 볼룸씨는 어릴때 그들이 하던 깡통차기 놀이를 해 보자고 제안한다. 놀이를 시작하자마자 노인들은 다시 어린 시절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되지만... 세 번째 이야기, '이상한 소년'(죠 단테 감독) 일상적인 생활에 염증을 느끼던 헬렌은 허무하고 공허한 자신의 생활을 새롭게 해 줄 그 무언가를 찾아 여행을 떠난다. 여행 도중에 헬렌은 어느 조그만 간이 식당에서 안소니라는 소년을 만나게 된다. 그녀의 차에 부딪혀 넘어진 안소니를 집까지 데려다 주게 된다. 헬렌은 안소니 가족의 어색하리만큼 과장된 친절에 다소 당혹감을 느끼고... 네 번째 이야기, '발렌타인의 악몽'(죠지 밀러 감독) 심한 폭우와 짙은 구름을 뚫고, 요란한 소리를 내며, 비행기 한 대가 그 거대한 몸체를 움직이고 있다. 비행 공포증이 있는 발렌타인은 겁에 질려 화장실에 웅크리고 앉아 있다. 승무원의 도움으로 자리에 앉아 잠을 청해보지만, 심하게 흔들리는 기체의 진동과 요란한 번개 소리로 공포감에 사로잡힌다. 무심히 창 밖을 내다 본 그는 비행기 날개 끝에 매달려 있는 소름 끼치는 뭔가를 보고, 그 괴물이 엔진을 부수고 있다며 흥분하는데...
엄마가 작아졌어요
Novel
팻 크레이머는 아이가 둘이 있는 평범한 가정 주부다. 어느날 우연히 남편 회사에서 만든 향수가 몸에 닿자, 점차 몸이 줄어들기 시작한다. 이때부터 병원에서 진찰과 조사를 받지만 줄어듬은 멈추지 않는다. 이때부터 언론에 알려져서 방송 출연까지 하게 되고 유명인이 돼버린다. 그러는 동안, 그녀를 진찰하던 노르츠 박사는 그녀의 피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도 모두 작게하여 세계를 정복하려는 음모를 꾸민다. 결국 팻을 납치하게 되고, 사람들은 모두들 하수구 구멍에 빠져 죽은 줄 알고 장례식까지 치루게 된다. 한편, 팻은 함께 갇혀있던 인간의 말을 알아듣는 고릴라에 의해 구출된 후, 바람에 날려 자신을 작게 만든 향수에 빠진 후 신발이 찢어지면서 이번에는 거인으로 커져간다.
사랑의 은하수
Screenplay
젊은 희극작가 리차드 콜리어는 어느날 노부인으로부터 금시계를 받으며, 자기에게 돌아와 달라는 요청을 받는다. 몇년 후, 아름다운 젊은 여인의 사진을 보는 순간 한눈에 반한 콜리어는 그 여인이 바로 금시계를 준 노부인임을 알아낸다. 미모의 젊은 여인에 대한 간절한 그리움으로 1912년으로 되돌아가고 자하는 콜리어는 심령학자의 도움으로 과거로 돌아간다. 유명한 배우이자 아름다운 여인인 그녀를 옛 호텔에서 간신히 만나고, 마침내 뜨거운 사랑을 사랑을 하게 되나, 동전하나 때문에 현실로 돌아와버린다. 과거의 아름다운 사랑과 그녀를 간절히 그리는 콜리어.
사랑의 은하수
Novel
젊은 희극작가 리차드 콜리어는 어느날 노부인으로부터 금시계를 받으며, 자기에게 돌아와 달라는 요청을 받는다. 몇년 후, 아름다운 젊은 여인의 사진을 보는 순간 한눈에 반한 콜리어는 그 여인이 바로 금시계를 준 노부인임을 알아낸다. 미모의 젊은 여인에 대한 간절한 그리움으로 1912년으로 되돌아가고 자하는 콜리어는 심령학자의 도움으로 과거로 돌아간다. 유명한 배우이자 아름다운 여인인 그녀를 옛 호텔에서 간신히 만나고, 마침내 뜨거운 사랑을 사랑을 하게 되나, 동전하나 때문에 현실로 돌아와버린다. 과거의 아름다운 사랑과 그녀를 간절히 그리는 콜리어.
Dead of Night
Original Story
This anthology tells three stories: a man buys a car that takes him back and forth through time; a tale of vampires; and a distraught mother asks for her drowned son to come back to life and gets more than she bargained for.
Dead of Night
Writer
This anthology tells three stories: a man buys a car that takes him back and forth through time; a tale of vampires; and a distraught mother asks for her drowned son to come back to life and gets more than she bargained for.
The Strange Possession of Mrs. Oliver
Associate Producer
A houswife, tired of her everyday routine, makes changes in her hair, her wardrobe and her makeup, and begins to take on the personality of a woman who had died five years earlier.
The Strange Possession of Mrs. Oliver
Writer
A houswife, tired of her everyday routine, makes changes in her hair, her wardrobe and her makeup, and begins to take on the personality of a woman who had died five years earlier.
미스테리 특급
Story
3편의 독립된 쇼트 스토리로 구성된 옴니버스 작품. 전편의 주연 여배우가 동일하게 조성되어 여성 깊숙이 잠재된 마성을 그린다. 특히 마지막 에피소드는 일품. 섬뜩한 아프리카 목각 인형에는 저주가 걸려 있어 봉인이 풀리자 살의를 드러낸다. 키 30센티 정도의 살인 인형이 날카로운 창을 들고 방 안을 돌며 뒤쫓아 오는 악몽 같은 이야기로 주인공의 분전이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사탄의 인형" 척키의 뿌리라 하겠다. 20년 후인 95년에 속편이 만들어졌다.
미스테리 특급
Screenplay
3편의 독립된 쇼트 스토리로 구성된 옴니버스 작품. 전편의 주연 여배우가 동일하게 조성되어 여성 깊숙이 잠재된 마성을 그린다. 특히 마지막 에피소드는 일품. 섬뜩한 아프리카 목각 인형에는 저주가 걸려 있어 봉인이 풀리자 살의를 드러낸다. 키 30센티 정도의 살인 인형이 날카로운 창을 들고 방 안을 돌며 뒤쫓아 오는 악몽 같은 이야기로 주인공의 분전이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사탄의 인형" 척키의 뿌리라 하겠다. 20년 후인 95년에 속편이 만들어졌다.
대부 2
Senator #3 (uncredited)
아버지의 장례식 도중에 맏아들 파올로가 총에 맞아 죽고, 비토(로버트 드니로)는 겨우 도망쳐 미국으로 건너온다. 대부로 성장한 후 비토는 다시 치치오를 찾아 복수를 한다. 새롭게 등장한 젊은 대부 마이클(알 파치노)은 본거지를 라스베가스로 옮기고 가족의 사업을 가능한 합법적인 것으로 바꾸려고 애쓴다. 그런 과중 중에 자신을 제거하려는 음모를 알게되고 그는 냉혹하고 신속하게 반대파들을 제거, 조직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 이를 위해 마이클은 배신한 형마저 죽이고, 일 때문에 아내와 헤어지는 등 인간적으로는 계속 외로워져 가는데...
The Stranger Within
Teleplay
Who is the father of Ann Collins’ baby? Her husband had a vasectomy years ago. And Ann hasn’t been with another man. Even more mysterious: as the baby grows inside her, Ann begins to change. She is beset by strange illnesses, pours tablespoons of salt on her food, turns the thermostat to 50 degrees, speed-reads academic tomes. But much bigger shocks are yet to come. Barbara Eden stars in this hypnotic, swiftly paced blend of horror and sci-fi from Richard Matheson, the popular and prolific writer who also penned the novel I AM LEGEND and several notable THE TWILIGHT ZONE scripts.
The Stranger Within
Short Story
Who is the father of Ann Collins’ baby? Her husband had a vasectomy years ago. And Ann hasn’t been with another man. Even more mysterious: as the baby grows inside her, Ann begins to change. She is beset by strange illnesses, pours tablespoons of salt on her food, turns the thermostat to 50 degrees, speed-reads academic tomes. But much bigger shocks are yet to come. Barbara Eden stars in this hypnotic, swiftly paced blend of horror and sci-fi from Richard Matheson, the popular and prolific writer who also penned the novel I AM LEGEND and several notable THE TWILIGHT ZONE scripts.
Icy Breasts
Novel
On a beach in Nice, François meets the mysterious Peggy and falls in love with her. Following her to a villa, he meets Marc, a lawyer who has a strange relationship with the girl.
공포의 드라큐라
Writer
중세기 귀족으로 그 동료들에 의해 악마, 궁인, 정치가, 연금술사, 기사라는 뜻으로 불리웠으며 강한 힘의 소유자로 신체적인 죽음을 초월할 수 있다고 알려진 드라큐라는 헝가리에 있는 본인의 성을 매입하러 온 젊은 영국인 변호사를 감금시키고 그 약혼녀 친구인 루시 집 근처에 저택을 구입, 밤에 루시가 밖으로 나오도록 하여 흡혈귀로 만든다. 루시의 약혼자 아더는 의사 헬싱으로부터 흡혈귀에 대해 설명을 듣는다. 헬싱은 흡혈귀가 되어 아더를 유인하는 루시를 쫓아 죽이고, 드라큐라는 이의 복수로 변호사 애인 미나를 흡혈귀로 만들고 도망친다.
The Morning After
Teleplay
A successful public relations man's refusal to admit his alcoholism jeopardizes his career, his family and his life. ABC Movie of the Week.
Scream of the Wolf
Teleplay
A big-game hunter comes out of retirement to help track down a killer wolf, and begins to suspect that it isn't a wolf but an animal that can take human form.
Dying Room Only
Short Story
A married couple are traveling on a deserted desert road at night. They stop at a diner and the husband goes to the men's room. He never returns and the wife begins to suspect serious foul play.
Dying Room Only
Teleplay
A married couple are traveling on a deserted desert road at night. They stop at a diner and the husband goes to the men's room. He never returns and the wife begins to suspect serious foul play.
레전드 오브 헬 하우스
Screenplay
A team consisting of a physicist, his wife, a young female psychic and the only survivor of the previous visit are sent to the notorious Hell House to prove/disprove survival after death. Previous visitors have either been killed or gone mad, and it is up to the team to survive a full week in isolation, and solve the mystery of the Hell House.
레전드 오브 헬 하우스
Novel
A team consisting of a physicist, his wife, a young female psychic and the only survivor of the previous visit are sent to the notorious Hell House to prove/disprove survival after death. Previous visitors have either been killed or gone mad, and it is up to the team to survive a full week in isolation, and solve the mystery of the Hell House.
The Night Strangler
Writer
After being run out of Las Vegas, reporter Carl Kolchak heads for Seattle and another reporting job with the local paper. It's not long before he is on the trail of another string of bizarre murders. It seems that every 21 years, for the past century, a killer kills a certain number of people, drains them of their blood and then disappears into the night. Kolchak is on his trail, but can he stop him?
The Night Stalker
Teleplay
Wisecracking reporter Carl Kolchak investigates a string of gruesome murders in Las Vegas. It seems that each victim has been bitten in the neck and drained of all their blood. Kolchak is sure that it is a vampire. He's hot on the trail, but nobody believes him. His editor thinks he's nuts and the police think he's a hindrance in the investigation, so Kolchak takes matters into his own hand.
격돌
Story
스티븐 스필버그가 1971년 영화 데뷔 초년생 시절(24세) 만든 그의 TV 영화 데뷔작. 고속도로에서 거대한 트럭으로부터 동기도 목적도 없는 살해위협을 당하게 되는 주인공의 심리를 자동차 두 대의 추격전으로 그려낸 스필버그의 연출력은 지금 보아도 실로 가공할 위력으로 보는 이를 제압한다. 한적한 고속도로에 한 중년의 세일즈맨이 차를 몰고 간다. 그 뒤로 정체불명의 트럭이 광폭한 속도로 쫓아온다. 불안에 떠는 주인공은 트럭을 따돌리려고 하지만 오히려 충돌 일보직전까지 뒤따라오고 위기에 몰린 주인공은 고전 끝에 트럭을 벼랑 끝으로 유인하는데... (한글 제목 및 요약 출처 : KMDb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격돌
Screenplay
스티븐 스필버그가 1971년 영화 데뷔 초년생 시절(24세) 만든 그의 TV 영화 데뷔작. 고속도로에서 거대한 트럭으로부터 동기도 목적도 없는 살해위협을 당하게 되는 주인공의 심리를 자동차 두 대의 추격전으로 그려낸 스필버그의 연출력은 지금 보아도 실로 가공할 위력으로 보는 이를 제압한다. 한적한 고속도로에 한 중년의 세일즈맨이 차를 몰고 간다. 그 뒤로 정체불명의 트럭이 광폭한 속도로 쫓아온다. 불안에 떠는 주인공은 트럭을 따돌리려고 하지만 오히려 충돌 일보직전까지 뒤따라오고 위기에 몰린 주인공은 고전 끝에 트럭을 벼랑 끝으로 유인하는데... (한글 제목 및 요약 출처 : KMDb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오메가 맨
Novel
세균전으로 전세계가 멸망한다. 군의관 네빌은 가까스로 자신의 몸에 백신을 주사하여 헬기가 폭발하기 직전 살아남는다.영화가 시작하면 텅 빈 뉴욕을 조깅하는 네빌의 모습이 나온다. 도시는 텅 비었지만 세균으로 인해 밤에만 활동하는 인간들이 판을 치는 세상. 네빌은 밤이 되어도 집에 불을 끄지 않는다. 그의 피를 노리는 인간들에 맞서 싸워야 하기 때문이다.
배신자
Novel
미군 죄수였던 죠(찰스 브론슨 분)는 프랑스로 이주해 과거의 일을 모두 잊고 새로운 아내(리브 울만 분)와 열 두 살난 딸과 함께 살고 있다. 낚시 배를 타며 가정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하던 죠에게 옛 동료였던 로스(제임스 메이슨 분)가 이끄는 갱들이 들이닥치고 죠는 어쩔 수 없이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사실 로스 일당은 지난 날 죠의 배신으로 인해 몇 년간을 감옥에서 썩어야 했다. 이들은 배신에 대한 복수로 죠를 사건에 끌어들인다. 그들의 계획은 숨겨놓은 마약을 죠의 낚시배를 이용해 다른 나라로 빼돌리는 것. 로스 일당은 죠의 새 아내와 딸을 인질로 죠를 위협하고, 죠는 막다른 길에서 그들을 도울 수 밖에 없는 입장이다. 더구나 로스 일당 중의 한 명인 새디스트적인 악질 강간범 카탠가(쟝 토빠르 분)는 죠의 새 아내 화비안느와 딸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그렇게 가족을 지키기 위한 죠와 갱들과의 한판 승부가 시작된다.
De Sade
Screenplay
The 18th-century French marquis recalls his sadomasochistic experiments and goes to jail for lewd behavior.
더 데블 라이즈 아웃
Screenplay
The powers of good are pitted against the forces of evil as the Duc de Richelieu wrestles with the charming but deadly Satanist, Mocata, for the soul of his friend. Mocata has the knowledge and the power to summon the forces of darkness and, as the Duc de Richelieu and his friends remain within the protected pentacle, they are subjected to ever-increasing horror until thundering hooves herald the arrival of the Angel of Death.
The Young Warriors
Writer
In World War II, a tough sergeant is put in charge of a squad of young recruits and assigned to lead them on a mission against the Germans.
Soy leyenda
Novel
First the atomic war broke out, new machines were made, dead birds appeared. In 1999, a bacteriological warfare began, there were sandstorms and giant locust infestations; the human tissue was transformed and a new being, once legendary, now real, emerged: the vampire. Only Robert Neville, the last man on Earth, remains unpolluted, living in constant struggle with the new inhabitants of the planet.
죽음을 부르는 여인
Screenplay
A young woman is terrorized by her fiance's demented mother who blames her for her son's death.
지상 최후의 남자
Screenplay
지독한 전염병이 전세계를 휩쓸고 지나간 후, 로버트 모건 박사는 유일한 생존자가 된다. 몇 년 전 중앙 아메리카에서 박테리아를 다루던 일을 하던 중 우연히 얻게 된 면역력 덕분이었다. 그는 완전히 외톨이가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밤이 되자 사정이 달라진다. 전염병으로 희생된 사람들이 무덤에서 되살아나, 오로지 그의 피를 노리며 그를 공격하기 시작한 것이다.
지상 최후의 남자
Novel
지독한 전염병이 전세계를 휩쓸고 지나간 후, 로버트 모건 박사는 유일한 생존자가 된다. 몇 년 전 중앙 아메리카에서 박테리아를 다루던 일을 하던 중 우연히 얻게 된 면역력 덕분이었다. 그는 완전히 외톨이가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밤이 되자 사정이 달라진다. 전염병으로 희생된 사람들이 무덤에서 되살아나, 오로지 그의 피를 노리며 그를 공격하기 시작한 것이다.
공포의 코미디
Associate Producer
술고래에다 아내에게 포악하기까지 한 장의사 왈도는 상도덕도 없어 장례식이 끝나면 시신을 아무렇게나 묻어 버리고는 관을 다시 쓰기 위해 도로 가져간다. 장례식 의뢰는 점점 줄어드는데,집주인 블랙이 찾아와 밀린 집세를 내지 않으면 내쫓을 거라 경고하자 왈도는 궁지에 몰린다. 생각 끝에 왈도는 조수 펠릭스와 함께 직접 나서서 고객을 만들기로 하고, 한밤중에 젊은 아내와 사는 부유한 노인의 저택에 숨어든다. 블랙 유머가 가미된 코믹 호러. 사악한 목소리와 표정으로 공포 영화의 아이콘이 된 빈센트 프라이스, 독특한 표정 연기로 누아르 등 장르 영화를 주름잡은 피터 로어와 같은 주연 배우들의 천연덕스러운 연기가 연신 웃음을 유발한다. ((재)영화의전당)
공포의 코미디
Author
술고래에다 아내에게 포악하기까지 한 장의사 왈도는 상도덕도 없어 장례식이 끝나면 시신을 아무렇게나 묻어 버리고는 관을 다시 쓰기 위해 도로 가져간다. 장례식 의뢰는 점점 줄어드는데,집주인 블랙이 찾아와 밀린 집세를 내지 않으면 내쫓을 거라 경고하자 왈도는 궁지에 몰린다. 생각 끝에 왈도는 조수 펠릭스와 함께 직접 나서서 고객을 만들기로 하고, 한밤중에 젊은 아내와 사는 부유한 노인의 저택에 숨어든다. 블랙 유머가 가미된 코믹 호러. 사악한 목소리와 표정으로 공포 영화의 아이콘이 된 빈센트 프라이스, 독특한 표정 연기로 누아르 등 장르 영화를 주름잡은 피터 로어와 같은 주연 배우들의 천연덕스러운 연기가 연신 웃음을 유발한다. ((재)영화의전당)
공포의 코미디
Screenplay
술고래에다 아내에게 포악하기까지 한 장의사 왈도는 상도덕도 없어 장례식이 끝나면 시신을 아무렇게나 묻어 버리고는 관을 다시 쓰기 위해 도로 가져간다. 장례식 의뢰는 점점 줄어드는데,집주인 블랙이 찾아와 밀린 집세를 내지 않으면 내쫓을 거라 경고하자 왈도는 궁지에 몰린다. 생각 끝에 왈도는 조수 펠릭스와 함께 직접 나서서 고객을 만들기로 하고, 한밤중에 젊은 아내와 사는 부유한 노인의 저택에 숨어든다. 블랙 유머가 가미된 코믹 호러. 사악한 목소리와 표정으로 공포 영화의 아이콘이 된 빈센트 프라이스, 독특한 표정 연기로 누아르 등 장르 영화를 주름잡은 피터 로어와 같은 주연 배우들의 천연덕스러운 연기가 연신 웃음을 유발한다. ((재)영화의전당)
갈가마귀
Screenplay
A magician who has been turned into a raven turns to a former sorcerer for help.
테러 이야기
Screenplay
Three stories adapted from the work of Edgar Allen Poe: 1) A man and his daughter are reunited, but the blame for the death of his wife hangs over them, unresolved. 2) A derelict challenges the local wine-tasting champion to a competition, but finds the man's attention to his wife worthy of more dramatic action. 3) A man dying and in great pain agrees to be hypnotized at the moment of death, with unexpected consequences.
Night of the Eagle
Writer
A skeptical college professor discovers that his wife has been practicing magic for years. Like the learned, rational fellow he is, he forces her to destroy all her magical charms and protective devices, and stop that foolishness. He isn't put off by her insistence that his professional rivals are working magic against him, and her protections are necessary to his career and life.
The Return of Andrew Bentley
Writer
White magic practitioner Amos Wilder kills himself after securing his nephew's sworn promise to guard his body against evil spirits. The nephew must never leave his uncle's mansion, to protect the shire from the return of black necromancer Bentley, cast back to Hell by Wilder.
저승과 진자
Screenplay
16세기 스페인, 동생 엘리자베스가 죽었다는 통보를 받은 영국인 신사 프랜시스 바나드는 동생의 남편 니콜라스를 방문한다. 동생의 죽음에 의문을 품고 니콜라스를 추궁하던 바나드는 니콜라스가 죽은 엘리자베스의 환영에 시달리고 있다는 걸 알게 되는데..
마스터 오브 더 월드
Screenplay
A mad genius tries to bomb the world into peace.
어셔가의 몰락
Writer
"어셔 가의 몰락"은 추리 소설의 개척자 에드가 앨런 포우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갱 영화, 공상 과학 영화, 공포 영화 그리고 소프트 포르노 등 온갖 장르를 섭렵해온 B급 영화의 대부 로저 코먼이 연출하였으며, 5~60년대 공포 영화의 단골 주연으로 유명한 빈센트 프라이스가 주연을 맡았다. 보스턴에 사는 청년 필립 윈스롭은 자신의 약혼녀 매들린 어셔를 만나기 위해 어셔 저택에 도착한다. 그러나 매들린은 병으로 인해 몸이 많이 약해진 상태였고, 그녀의 오빠인 로드릭은 필립에게 되도록 빨리 이곳을 떠나라고 종용한다. 그리고 로드릭은 필립에게 어셔 가문의 괴기스럽고 이상한 저주에 대해 들려준다.
The Beat Generation
Writer
A group of beatniks unwittingly harbor a serial rapist. A cop goes after him after his wife is attacked.
놀랍도록 줄어든 사나이
Screenplay
영화 "나는 전설이다"의 원작 소설 작가이기도 한 리처드 매드슨의 소설 "줄어드는 남자"를 원작으로 한다. 몸이 점점 줄어들어 손가락 크기 만해진 한 남자의 이야기.
놀랍도록 줄어든 사나이
Novel
영화 "나는 전설이다"의 원작 소설 작가이기도 한 리처드 매드슨의 소설 "줄어드는 남자"를 원작으로 한다. 몸이 점점 줄어들어 손가락 크기 만해진 한 남자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