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ert Whitlock

출생 : 1915-09-15,

사망 : 1999-10-26

참여 작품

The Thing: Terror Takes Shape
Self
An in-depth look at the making of John Carpenter's cult classic sci-fi horror The Thing, telling the story of a group of researchers in Antarctica who encounter a parasitic extra-terrestrial life-form that assimilates, then imitates other organisms.
듄
Additional Visual Effects
불모의 사막지대로 이루어진 모래 혹성 아라키스에는 우주에서 가장 중요한 물질인 스파이스가 있다. 스파이스는 인간 생명을 연장시키며 인간의 의식 세계를 확장시켜 주는 물질이다. 우주 여행 조합의 항해자들은 이 스파이스를 이용해 4천년 동안 진화를 거듭해왔으나 최근에 이르러 스파이스 생산에 지장을 초래할 만한 혹성을 발견하게 된다. 그중 한 혹성에 머물고 있는 우주황제 샤담 4세에게 안정적인 스파이스 생산에 협조할 것을 요청하게 되는데...
The Wicked Lady
Visual Effects
Caroline is to be wed to Sir Ralph and invites her sister Barbara to be her bridesmaid. Barbara seduces Ralph, however, and she becomes the new Lady, but despite her new wealthy situation, she gets bored and turns to highway robbery for thrills. While on the road she meets a famous highwayman, and they continue as a team, but some people begin suspecting her identity, and she risks death if she continues her nefarious activities.
괴물
Visual Effects
남극의 노르웨이 탐사팀이 이상한 개를 쫓아 미국 기지까지 오게 된다. 거의 발광하다시피 개를 공격하다가 그만 방어하던 미국인들에게 사살된다. 미국인들은 진상을 조사하기 위해 노르웨이 기지로 사람을 보낸다. 그곳은 사람은 하나도 없고 이상하게 일그러진 시체와 잔해들을 발견한다. 시체들을 해부해 봤지만 별 이상이 발견되지는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노르웨이 탐사팀의 추격을 받았던 개가 개집에서 끔찍한 괴물로 변하게 되는데...
의문의 실종
Visual Effects
미국 중산층 가정 출신인 청년 찰리 호먼(Charles Horman: 존 쉐아 분)은 아내 베시(Beth Horman: 시시 스페이식 분)와 같이 남미의 칠레에 가서 그곳에서 불편한 생활을 마다않고 자그마한 신문 등 출판물을 만들며 살고 있다. 찰리는 데이빗, 프랭크, 테리(Terry Simon: 멜라니 메이론 분) 등 의기투합한 젊은이들과 나름대로의 인생관, 세계관을 펴고 있다. 뉴욕에 살고 있는 아버지 애드 호먼(Ed Horman: 잭 레몬 분)은 그러한 아들 찰리가 못마땅하다. 랄리의 아내, 그러니까 며느리가 돼 있는 베시가 아들을 그렇게 만들었다고 여기고 베시를 싫어하는 터였다. 그런데 칠레에 가 있는 아들 찰리에게 문제가 생겼다. 실종됐다는 베시의 연락이다. 칠레로 달려온 아버지는 베시로부터 실종 경위를 듣는다. 그 나라에서 쿠데타가 일어난 날 찰리와 베시의 친구인 테리는 '비냐'라는 곳에 가 있었는데, 관광 여행으로 베시는 바쁜 일로 동행하지 못했다. 그런데 비냐에서 찰리는 그 나라 군대의 쿠데타를 보게 되었는데, 미국의 고급장교들이 비냐에 왜 와 있는가하며 의심했다고 한다. 바로 찰리는 이 나라 쿠데타에 미군이 개입돼 있다는 심증을 갖게 된 것이다. 그 단계에서 찰리는 실종이 아닌 쿠데타군이 잡아간 것이다. 그런데 더더욱 재미있는 건 쿠데타군은 미대사관의 허락이 없이는 감히 미국 시민을 어쩌지 못하도록 되어있는데.
고스트 스토리
Visual Effects
Four successful elderly gentlemen, members of the Chowder Society, share a gruesome, 50-year-old secret. When one of Edward Wanderley's twin sons dies in a bizarre accident, the group begins to see a pattern of frightening events developing.
The Island
Visual Effects
David Nau leads a band of modern day pirates who raid yachts and sail boats of people on vacation in the Caribbean. When reporter Blair Maynard and his son arrive to investigate the mystery of the disappearing boats, Nau and his band of raiders decide to induct them into their tribe.
마법사
Visual Effects
“마이클 잭슨과 다이애나 로스, 퀸시 존스가 재해석한 『오즈의 마법사』 뮤지컬 버전.” 평범한 가정에서 자라왔고 지금은 독립을 꿈꾸는 스물네 살의 도로시. 그런데 어느 날 그녀에게 상상도 못한 일이 벌어진다. 눈보라가 몰아치던 밤, 도로시는 강아지 토토를 찾으러 나갔다가 거대한 회오리 바람에 휘말려 어디론가 날아간다. 그리고 비현실적인 장소에서 정신을 차린 도로시는 충격적인 광경과 마주한다. 도로시가 부딪혀 떨어트린 조명 구조물에 누군가 깔려 죽고 만 것이다.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과감하게 각색한 뮤지컬 영화. 거장 시드니 루멧이 연출하고 퀸시 존스가 음악감독을 맡아 원작의 동화적 풍경을 빌딩숲, 지하철, 공장 등 대도시의 인공적이고 삭막한 풍경으로 바꾸어놓았다. 또한 허수아비로 분장한 스무 살의 마이클 잭슨이 춤을 추고 노래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것 역시 에서 놓칠 수 없는 부분. (2016년 제1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고소공포증
Visual Effects
리차드 박사는 정신과 의사이면서 자신 역시 고소공포증을 지니고 있다. 그는 의문의 죽음을 맞이했던 전임 소장을 대신해 요양소의 신임 소장이 된다. 그런데 이 요양소의 공기는 어쩐지 심상치 않다. 한 의사는 벽장 속으로 숨으려 들고 간호사는 독재자처럼 군림한다. 요양소 직원은 정서불안의 징조를 보인다. 리차드는 전임 소장의 죽음에 관한 비밀을 풀려고 하지만 마땅한 증거가 없다. 게다가 자신이 어느 살인극의 누명을 쓰는 상황에 놓인다. 리차드 소장은 고소공포증을 극복하고 복잡하게 얽힌 상황을 해결해야 하는 임무를 떠맡는다.
고소공포증
Arthur Brisbane
리차드 박사는 정신과 의사이면서 자신 역시 고소공포증을 지니고 있다. 그는 의문의 죽음을 맞이했던 전임 소장을 대신해 요양소의 신임 소장이 된다. 그런데 이 요양소의 공기는 어쩐지 심상치 않다. 한 의사는 벽장 속으로 숨으려 들고 간호사는 독재자처럼 군림한다. 요양소 직원은 정서불안의 징조를 보인다. 리차드는 전임 소장의 죽음에 관한 비밀을 풀려고 하지만 마땅한 증거가 없다. 게다가 자신이 어느 살인극의 누명을 쓰는 상황에 놓인다. 리차드 소장은 고소공포증을 극복하고 복잡하게 얽힌 상황을 해결해야 하는 임무를 떠맡는다.
엑소시스트 2
Special Effects
17세가 된 소녀 리건(Regan : 린다 블레어 분)는 자신도 모르게 이상한 힘을 발휘하는 일들을 하게 된다. 추기경(The Cardinal : 폴 헨레이드 분)의 부탁을 받고 필립 라몬드 신부(Father Lamont : 리차드 버튼 분)가 리건의 집으로 온다. 리건은 정신과 의사인 더스킨 박사(Dr. Gene Tuskin : 루이스 플레쳐 분)의 정밀검사를 받는데 모든 것을 과학적으로만 처리하고 악령을 믿지 않는 박사와 신부는 의견 차이를 일으킨다. 리건을 치료하다 죽은 메린 신부(Father Merrin : 막스 본 시도우 분)의 행적을 조사한 라몬드 신부는 리건에게 분명히 악령이 깃들어 있다는 것을 확인한다. 더스킨 박사가 고안한 기계를 이용하여 리건의 기억 속으로 들어간 라몬드 신부는 악마와의 싸움에 뛰어든다. 라몬드 신부는 악마가 리건의 완전한 영적 힘을 얻는 것을 거부한다고 더스킨 박사에게 말하지만 그녀는 신부가 악마에 미쳤다며 믿으려하지 않는다. 악마에 대해 조사하러 아프리카로 갔던 라몬드 신부는 코쿠모(Older Kokumo : 제임스 얼 존스 분)로부터, 각자 혼자 행동하는 낙천적인 곤충 메뚜기가 폭우가 쏟아지면 날개를 비비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성격이 변해 한데 뭉쳐지면서 공격적이 된다는 말을 듣는다. 아프리카에서 돌아온 신부는 악마와 싸우기 위해 리건과 워싱톤으로 간다. 더스킨 박사와 샤론은 신부 뒤를 쫓아 오고, 마침내 죠지 타운 프로스텍트 8번지에 도착한 신부는 메뚜기떼에 휩싸여 리건의 모습을 하고 있는 악마와 싸워 마침내 리건을 구해낸다.
공포의 검은 차
Visual Effects
뭔가에 사로잡힌 차가 모든 사람들에게 공포를 준다.
영광의 뒤안길
Visual Effects
대공황 시절 미국의 슬픔과 기쁨을 노래하며 미국 전역을 떠돌았던 포크송 싱어송라이터 우디 거스리의 이야기. (2021년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프로그램 노트 저항·포크 음악의 창시자 우디 거스리의 'This Land is Your Land'는 제2의 미국 국가로 통한다. 진정한 자유가 무엇인지 깨닫게 만드는 예술가의 여정을 담아냈다. (2021년 제6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프로그래머 김세진)
가족 음모
Visual Effects
영화는 두 쌍의 사기꾼의 이야기가 평행하게 펼쳐지다가 후반부에 하나로 얽히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블랑슈(바바라 해리스)는 그의 정부이며 택시 운전사인 럼리(브루스 던)가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용한 점쟁이 행세를 하는 사기꾼이다. 한편, 보석상인 애덤슨과 그의 정부 프랜(캐런 블랙)은 요인을 납치하여 몸값으로 다이아몬드를 요구하는 범죄를 일삼는다. 사건은 갑부인 레인버드 부인이 재산을 물려줄 핏줄이 없어 40년 전 그녀의 집안에 양자로 들어온 동생의 사생아를 찾아나서면서 시작된다. 레인버드 부인의 의뢰를 받은 블랑슈는 럼리의 도움으로 사생아를 찾아내는데, 그는 바로 보석상인 윌리엄이었다. 레인버드 부인의 재산을 가로채기 위해 두 쌍의 사기꾼이 충돌하고, 결국 공동묘지에서 맞부딪쳐 브레이크가 고장난 차를 타고 구불구불한 산길을 내려가는 위기에 처한다.
W.C. Fields and Me
Special Effects Technician
In 1920s New York City, W. C. Fields is a successful headlining entertainer, but when his girlfriend leaves him and his broker loses his money, Fields begins anew in California. Working at a wax museum, Fields eventually lands a film role that ascends him to stardom. Back in the limelight and palling around with John Barrymore and the like, Fields meets an aspiring actress Carlotta Monti at a party, with whom he forms a rocky relationship.
부서진 세월
Visual Effects
예일 대학을 우등으로 졸업한 청년 토드는 헐리우드에서 성공하려는 원대한 야망을 품고 캘리포니아로 온다. 그가 세를 얻은 낡은 아파트는 어릿 광대 출신인 해리 그레너와 스타에의 꿈을 키우고 있는 아름다운 딸 훼이 그리너가 살고 있다. 토드는 첫 눈에 훼이에게 끌리지만 엑스트라 일을 하며 가난과 싸우는 훼이는 그를 거들떠 보지도 않는다. 훼이는 아버지 해리가 죽자 장례 비용을 위해 고급 창녀로 전락하지만 토드의 설득으로 곧 빠져나온다. 그녀는 돈 많고 소심한 중년 남자 호머 심슨과 동거하지만 그를 위도적으로 학대하고 방탕한 생활에 빠진다.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고 훼이에게서 위안을 찾던 호머는 결국 그녀가 집을 나가자 정신 이상을 일으킨다. 토드는 이런 어두운 헐리우드의 이면과 냉혹함에 환멸을 느끼게 되고 군중의 일대 혼란 사태가 일어난다.
A Cry in the Wilderness
Visual Effects
The father of a wilderness family gets bitten by a skunk, and fearing rabies, chains himself to a barn to protect his family should he go mad. He orders his son not to come near him no matter how persuasive or rational his appearance or argument. However, the creek dries up, indicating an upstream blockage and an imminent flood. Several trips upstream by the son have failed to locate the blockage and now Dad wants to be released...
스팅
Visual Effects
1930년대 시카고. 도박의 명수인 후커(로버트 레드포드)는 곤도르프(폴 뉴먼)와 손잡고 타락한 갱 두목인 로네건에게서 교묘한 방법으로 돈을 빼앗을 궁리를 한다. 최종 목표는 돈이지만 후커에게는 다른 이유도 있다. 포카와 경마를 좋아하는 로네건을 유혹해 가짜 경마장에서 돈을 빼앗고 다시 기차에서 큰 포커판을 벌이는데...
쇼다운
Special Effects
Two men who have been friends since childhood find themselves on opposite ends of the law.
The Great Northfield Minnesota Raid
Visual Effects
The gangs of Jesse James and Cole Younger join forces to rob the First National Bank in Northfield, Minnesota, but things do not go as planned.
죽음의 순례자
Matte Painter
빌리 필그림이 하얀 눈밭을 터벅터벅 고독하게 걸어간다. 미국 뉴욕에서 태어난 그는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유럽의 벨기에 전선에 투입된 것. 대오에서 낙오한 빌리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독일군 포로가 된다. 나치 독일은 포로들을 대량 살육할 목적으로 대단위 수용소를 짓는데, 포로가 된 주인공 빌리 일행이 임시로 그곳에 거처한다.
Evil Roy Slade
Visual Effects
Orphaned and left in the desert as an infant, Evil Roy Slade (John Astin) grew up alone—save for his teddy bear—and mean. As an adult, he is notorious for being the "meanest villain in the West"—so he's thrown for quite a loop when he falls for sweet schoolteacher Betsy Potter (Pamela Austin). There's also Nelson L. Stool (Mickey Rooney), a railroad tycoon, who, along with his dimwitted nephew Clifford (Henry Gibson), is trying to get revenge on Evil Roy Slade for robbing him.
The Hound of the Baskervilles
Special Effects
Holmes and Dr. Watson tackle the case of a curse on the Baskerville bloodline in this ABC Movie of the Week adaptation.
안드로메다의 위기
Visual Effects
쥬라기 공원으로 유명한 스릴러 작가 마이클 크라이튼의 첫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 이 영화 외에 2008년에 TV용 영화로 다시 만들어지기도 했다. 지구에 떨어진 인공위성이 인간에게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퍼뜨리고, 과학자들은 그 바이러스의 정체를 알아내기 위해 노력하는데..
롬멜 습격 작전
Visual Effects
한 무리의 독일 군사들이 영국군 포로들을 이끌고 토부룩으로 향하고 있다. 그런데 그들의 앞길에 갑작스레 차한대가 나타나면서 무리는 긴장한다. 차를 쫓아가보니 그 곳에는 시체 몇구와 심하게 부상을 당한 듯 보이는 영국의 장교가 타고 있었다. 포로인 영국군 의사 타킹턴은 그를 치료하던 중 그가 꾀병을 부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사실 그는 영국 8군 정보 기관의 포스터 대령으로 포로가 된 척 하고 토부룩으로 향하는 이들과 함께 합세하려는 속셈이었다. 영국군 포로들은 그의 지휘 아래 곧 독일 군인들을 제압하고 트럭과 통행증 등을 모두 빼앗고 자신들의 목적지로 향한다. 그들의 목표는 토부룩의 해안으로 상륙작전을 꾀하려 하는 해군들을 돕기 위해 토부록에 있는 대포와 무기들을 모두 무용지물로 만들고자 하는데 있었다. 그들은 완벽한 작전과 몇 번의 행운으로 무사히 토부룩에 도착한다. 이 곳은 유명한 장군 롬멜이 지키고 있는 곳이라 방어책이 만만치 않은 곳이다. 하지만 이들은 우여곡절 끝에 벙커와 대포들, 탱크에 들어가는 원료가 있는 보관소 등을 모두 폭파시키는 데 성공한다. 곧 롬멜 장군과 함께 독일군이 들이닥치지만 이미 너무 늦은 상태. 이 승리를 비롯하여 영국군은 그 때부터 전쟁에서 승세를 잡아가기 시작한다.
Skullduggery
Visual Effects
An expedition into the interior of Papua New Guinea comes across a tribe of ape-like people who may or may not be ancestors of early man.
토파즈
Visual Effects
마이클 (존 포사이스)은 미국 CIA 요원으로서, 프랑스 주재 미 대사관에 근무하는 데브로(프레데릭 스태포드)에게 쿠바의 소련 미사일 기지와 소련과 내통하는 스파이 조직 '토파즈'에 관한 정보를 입수해 줄 것을 부탁한다. 데브로는 이 정보를 얻기 위해 하바나에 침투하고 반카스트로 조직원들과 협력하여 정보를 캐내지만 이 과정에서 자신을 도왔던 공작원들과 애인을 잃게 된다. 쿠바 정부는 데브로가 반카스트로 조직을 도왔다는 이유로 항의를 하고, 데브로는 본국 프랑스로 소환된다. 데브로는 미국과 프랑스의 이중 스파이로서 오인받아 문책을 받게 되지만, '토파즈'에게 자신의 정보가 노출될 것을 꺼려해 자신이 쿠바에 갔던 진정한 이유를 숨기게 된다. 이제 그는 프랑스 정부의 고관이기도 한 '토파즈'를 찾아내기 위해 다시 숨가쁜 첩보전을 펼쳐야 한다.
Gaily, Gaily
Matte Painter
After runaway Ben Young is robbed and left on his own, he is taken in by Lil, the head of a Chicago brothel. Acting as a surrogate mother for Ben, who thinks she runs a boardinghouse, Lil gets him a job with Francis Sullivan at the local newspaper. As Ben is exposed to the workings of the big city, he realizes the extent of government corruption and sets out on the daunting task of reforming Chicago politics, finding several allies along the way.
화니 걸
Special Effects
화니걸은 촌스럽게 생긴 유태계 여인, 화니 브라이스가 자신의 일생을 회상하는 장면에서 시작된다. 전혀 배우감이 아닌 용모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브로드웨이 댄서를 지망한다. 우여곡절 끝에 그녀는 댄스쇼와 롤러스케이트쇼에 출연하지만 실수만 연발한다. 그러나 그녀의 실수가 오히려 관객들의 웃음을 유발하고 화니는 본의 아니게 스타로 부상한다. 그녀는 도박꾼 니키를 만나 사랑에 빠져 결혼까지 하게 되지만 니키는 부인의 지나친 유명세를 괴로워한 나머지 다시 도박에 손을 댄다. 결국 니키는 감옥에 가게 되고 1년 뒤에 화니를 찾아온다. 그러나 니키는 자신이 화니의 장래에 방해가 될 거라고 생각하고 그녀에게 이별을 고한다.
In Enemy Country
Visual Effects
Wartime secret agents are on a mission to destroy a deadly new type of torpedo, hidden in a Nazi stronghold in France.
P.J.
Visual Effects
Reluctant New York City private eye P.J. Detweiler is hired as a bodyguard to protect Maureen Preble, the mistress of shady millionaire William Orbison. In truth, Orbison plans a deadly intrigue in which P.J. is to play a central part. Meanwhile, complications ensue as P.J. gradually falls in love with Maureen. (Wikipedia)
더 발라드 오브 조시
Visual Effects
A frontier widow aims to raise sheep despite a cattle rancher in old Wyoming.
프레지던트스 애널리스트
Matte Painter
At first, Dr. Sidney Schaefer feels honored and thrilled to be offered the job of the President's Analyst. But then the stress of the job and the paranoid spies that come with a sensitive government position get to him, and he runs away. Now spies from all over the world are after him, either to get him for their own side or to kill him and prevent someone else from getting him.
The King's Pirate
Visual Effects
Handsome British officer, Lt. Brian Fleming is sent undercover to infiltrate a lively band of pirates.
워 웨건
Visual Effects
존 웨인과 커크 더글러스가 출연하는 추억의 서부극. 원작소설을 영화화한 것이다. 가출옥한 타우 잭슨은 뉴멕시코의 고향으로 돌아온다. 잭슨은 자신을 형무소에 보내고 그 사이에 토지와 금광을 빼앗은 피어스 일당에게 복수하기 위해 돌아온 것. 피어스는 상금 1만달러로, 잭슨을 살해하도록 로맥스에게 의뢰하지만 그는 대답을 하지 않는다. 잭슨과 로맥스는 피어스가 사금을 옮기는 마차를 습격해 탈취할 계획을 진행하고 있었던 것이다.
Munster, Go Home!
Matte Painter
Herman discovers he's the new lord of Munster Hall in England. The family sails to Britain, where they receive a tepid welcome from Lady Effigy and Freddie Munster, who throws tantrums because he wasn't named Lord Munster. An on-board romance had blossomed between Marilyn and Roger, but on land Marilyn discovers Roger's family holds a longstanding grudge against the Munsters.
레어 브리드
Visual Effects
When her husband dies en route to America, Martha Price and her daughter Hilary are left to carry out his dream: the introduction of Hereford cattle into the American West. They enlist Sam "Bulldog" Burnett in their efforts to transport their lone bull, a Hereford named Vindicator, to a breeder in Texas, but the trail is fraught with danger and even Burnett doubts the survival potential of this "rare breed" of cattle.
댓 퍼니 필링
Visual Effects
Joan Howell, a young and pretty maid-for-hire, meets and begins dating wealthy New York City businessman Tom Milford. Embarrassed about bringing him back to her tiny apartment that she shares with her roommate Audrey, Joan brings Tom over to a fancy apartment that she cleans on a daily basis not knowing that it's his place. Tom plays along with the charade despite not knowing who Joan really is, while she tries to tidy up Tom's place not knowing who he really is. Written by Matthew Patay
Island of the Blue Dolphins
Visual Effects
Based on the beloved book by Scott O'Dell, this family movie tells the adventures of a young Native American girl. After her father is killed by a malevolent white trapper, Karana joins her community as they leave their island home in the Pacific to live on the mainland. Upon her departure, Karana realizes that her brother has been left behind. She immediately swims back to be with him and the two remain on the abandoned island. Though Karana is able to domesticate a wolf, her brother is not so fortunate with the animals and is killed by a pack of wild dogs. She is left to survive against the odds.
저승과 진자
Matte Painter
16세기 스페인, 동생 엘리자베스가 죽었다는 통보를 받은 영국인 신사 프랜시스 바나드는 동생의 남편 니콜라스를 방문한다. 동생의 죽음에 의문을 품고 니콜라스를 추궁하던 바나드는 니콜라스가 죽은 엘리자베스의 환영에 시달리고 있다는 걸 알게 되는데..
Malta Story
Special Effects
In 1942 Britain was clinging to the island of Malta since it was critical to keeping Allied supply lines open. The Axis also wanted it for their own supply lines. Plenty of realistic reenactments and archival combat footage as the British are beseiged and try to fight off the Luftwaffe. Against this background, a RAF reconnaissance photographer's romance with a local girl is endangered as he tries to plot enemy movements.
The Net
Special Effects
A secret jet aircraft capable of traveling three times the speed of sound is being developed by a group of scientists. On the day of the test flight, one of the scientists dies in a mysterious accident, and there are many arguments concerning the flight itself; some think it should be ground-controlled while Heathley (James Donald) wants it to be a manned flight with himself at the controls. Conflict also arises when one of his fellow scientists, taking advantage of Heathley's lack of attention toward his wife, Lydia (Phyllis Calvert), makes some moves on her. Then there is the question of just who is the enemy agent on the project.
Christopher Columbus
Special Effects
Christopher Columbus overcomes intrigue at the Spanish court and convinces Queen Isabella that his plan to reach the East by sailing west is practical.
The Bad Lord Byron
Special Effects
Injured and on his deathbed in Greece, Lord Byron imagines a celestial trial with witnesses to determine the worth of his character.
사라진 여인
Scenic Artist
반드리카를 여행 중인 영국인 처녀 아이리스 헨더슨은 별로 내키지 않은 약혼자와 결혼을 앞두고 귀국하려는 중이다. 역전에서 중년의 영국 부인과 알게 되는데, 이때 누군가에 의해 건물 2층에서 물건이 떨어져 머리를 다친다. 결국 열차에 오르자 마자 의식을 잃었다가 그 부인의 따뜻한 보살핌으로 깨어난다. 그후 식당칸에서 부인과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다가, 이름을 묻자 프로이라고 대답하는데, 기차의 기적 소리 때문에 들리지 않자 창문에 프로이라는 자신의 이름을 써서 가르쳐준다. 그런데 두통 때문에 객차에서 잠시 잠이 들었다가 깨어났을 때, 앞에 앉아있던 프로이 부인은 온데 간데 없어지고 없다. 옆에 있던 사람들도 모두들 모른다는 것이다. 식당칸에서 프로이 부인에게 설탕을 건네 주었던 컬디컷과 차터스라는 영국인은 크리켓 국제전을 보기 위해 귀국 중이었는데, 사람이 없어져 열차가 늦어질 까봐 자신들도 못봤다고 대답한다. 그리고 애인과 밀애를 즐기던 토드헌터 부부라는 사람도 이것이 사람들에게 알려질까봐 못봤다고 대답해, 결국 사람들은 아이리스가 착각한 것으로만 생각한다. 이에 아이리스는 자신이 착각한 것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데, 식당칸의 창문에 프로이라는 글자를 보고는 꿈이 아님을 알게 된다. 이때 전날 여관에서 시끄럽게 했다고 다투었던 음악가 길버트와 만나게 되어 그와 함께 프로이 부인을 찾아나서게 된다. 이때 명성 높은 독일 의사 하르츠 박사와 알게 되는데, 그가 비밀 정보를 알고 있는 프로이 부인을 독일로 빼돌리려는 음모를 꾸민 장본인이었다.
사보타주
Scenic Artist
어느날 밤, 시내 전체가 정전이 되고 사고가 발생한다. 경찰은 수사를 통해 누군가 고의로 꾸민 사보타지임을 밝혀내고 범인을 찾아나선다. 경찰은 시내에서 극장을 경영하고 있는 벌록을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하고 그를 감시하도록 테드를 투입한다. 테드는 극장 옆 야채가게 점원으로 위장취업하여 벌록과 그의 부인 그리고 그녀의 어린 동생 스티브에게 접근하고, 테드는 벌록의 부인과 스티브에게 호감을 느끼게 된다. 한편, 테러 집단은 큰 폭탄을 이용한 사보타지를 계획하고 벌록에게 폭탄을 운반하는 임무를 맡긴다. 벌록을 미행하던 경잘은 그에게서 결정적인 단서를 찾아낸다. 토요일 오후 1시 45분까지 피카디리 광장으로 폭탄을 운반해야 하는 벌록은 테드가 자신을 감시하고 있는 것을 알고 초조해 한다. 그러는 사이에 새장에 실린 폭탄이 도착하고, 생각다 못한 벌록은 폭탄을 필름으로 위장한 뒤, 스티브에게 그것을 운반하도록 시킨다. 영화 필름인줄만 알고 심부름을 나선 스티브는 가는 길에 이것저것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른다. 결국 스티브가 탔던 버스는 광장에 도착하기도 전에 폭파하고 만다. 스티브의 사망소식을 확인한 누나는 벌록을 증오하며 결국 그를 죽인다. 그때 그녀를 찾아온 테드는 벌록의 시체를 발견하고 그동안 품어왔던 사랑을 고백하며 함께 도망가자고 제의한다. 한편 새장에 폭탄을 실어서 운반했던 노인은 자신의 새장이 단서가 되는 것을 두려워한 나머지 새장을 찾으러 극장을 찾았다가 경찰과 대치상황에 놓이게 된다. 결국 그 노인은 스스로 폭탄을 터뜨려 자살하고 경찰은 이 사고로 벌록도 같이 사망한 것으로 결론을 내린다. 테드는 흐느끼는 벌록 부인을 부축하며 영원히 함께 할 것을 다짐한다.
39 계단
Scenic Artist
해니(로버트 도나트 분)는 캐나다에서 업무차 런던에 온다. 어느날 쇼구경을 갔다가 아나벨라(루시 맨하임 분)라는 묘령의 여인을 만난다. 이 여인은 해니를 따라 아파트까지 와서는 자신이 스파이이며 지금 쫓기고 있다고 말한다. 또한 스파이들이 영국 공군의 기밀을 외국에 넘기려 하고 있으며 자신이 그것을 막아야 한다고 한다. 그녀는 '39 계단'이라는 알 수 없는 암호를 이야기한다. 그러나 그날밤 아나벨라는 살해된다. 해니는 아나벨라가 얘기한 사람을 만나기 위해 스코틀랜드로 떠난다. 기차 안에서 해니는 자신이 아나벨라의 살인범으로 몰리고 있음을 발견한다. 또한 아나벨라를 살해한 스파이들에게도 쫓겨 해니는 파멜라(마델레인느 캐롤린 분)에게 도움을 청하나 거절당한다. 겨우 기차에서 탈출한 해니는 스코틀랜드의 어느 농가에서 하룻밤을 지내고 그 농가 아낙의 도움으로 다시 경찰의 추적에서 벗어난다. 구사일생으로 교수(고드프리 터얼 분)의 집에 도착한 해니는 교수가 스파이 두목이라는 것을 안다. 교수의 집에서도 탈출한 해니는 경찰에 가서 사실을 말하지만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다. 다시 경찰서에서 도망치게 되고 결국엔 파멜라의 신고로 경찰로 위장한 스파이들에게 잡히고 만다. 파멜라가 위험하다고 느낀 스파이들은 파멜라와 해니를 수갑으로 묶어 두지만 해니는 또다시 탈출한다. 결국 파멜라도 해니의 말을 믿게 되고 스파이 두목인 교수가 39계단에게 경고를 하려하며 런던 극장에서 기밀을 넘겨받아 국외로 탈출하려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파멜라는 런던 경시청에 가서 사실을 알리나 이들 또한 믿지 않는다. 런던 극장으로 간 해니는 뛰어난 기억력을 자랑하는 '미스터 메모리'라는 사람이 바로 기밀을 두뇌에 저장한 사람이며 이 자를 데리고 가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