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AND GAMES (FOR EVERYONE): a pitch black and milky white film shot during one of Olivier Mosset's exhibition openings. A psychedelic game of improvisation joins the Zanzibar group with Salvador Dalí, Barbet Schroeder and Jean Mascolo... the solarized image reminiscent of thick strokes of a paintbrush.” - Philippe Azoury
성경의 알레고리를 느슨하게 차용한 작품으로, 당대를 대표하던 패션모델이자 아티스트, 뮤지션인 주주가 막달레나 마리아로 분하며, 피에르 클레멘티가 예수 역을 맡았다. 감독 자신은 직접 엇나가는 제자로 출연한다. 필립 가렐은 당대의 68운동을 상징하는 인물로서 예수를 ‘궁극의 히피’로 내세운다.
Himself
An experimental and poetic portrait of a woman.
Man in the Car (uncredited)
아드리앙은 약혼자가 없는 사이 평화롭고 금욕적인 휴가를 보내려고 지중해의 별장으로 떠난다. 그런데 별장에는 이미 친구 다니엘과 그가 데려온 소녀가 묵고 있다. 연인 수집이 취미인 소녀는 밤이면 남자들과 어울리고, 그녀로 인해 아드리앙이 소망한 금욕적인 휴가는 혼란에 빠진다.
Assistant Production Coordinator
누벨바그 시대의 주요 감독들이 파리의 여섯 구역을 무대로 만든 옴니버스 영화. 장 두셰는 카페 플로르를 무대로 젊은이들의 얘기를 다루고, 장 루슈의 ‘북역’은 롱 테이크의 실험적 사용으로 주목받았으며, 장 다니엘 폴레는 집창촌으로 소문난 생 드니 가의 싸구려 호텔에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다. 보행자들이 걷기 불편한 에투알 광장에서 장 마르크가 겪는 불행을 보여주는 에릭 로메르와 몽파르나스와 르발루아에 사는 두 남자 사이에서 고민하는 한 여인의 이야기를 그린 고다르, 부모의 다툼을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하는 16구의 고등학생을 주인공으로 삼은 클로드 샤브롤의 작품도 볼 만 하다.
Assistant Director
Nadja is a guest student, who stays at Cité Universitaire and visits the Sorbonne, while preparing a thesis on Proust; she also likes to stroll about Par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