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bel Vázquez

참여 작품

재클린 비셋의 활화산
Chicken Lady
멕시코, 쿠에르나바카(Cuernavaca, Mexico). 1938년 11월 1일, 죽은 자의 날(The Day Of The Dead) 세계가 요동치던 시기인 만큼 멕시코도 혼란으로 시달리고 있었다. 쿠아나바카 지방에서는 젊은 세 사람이 각자의 인생에 정열을 다하고 있었다. 정치적인 변혁을 꾀하고자 끊임없이 지식인들과 접촉을 하는 알로베는 언젠가는 맥시코가 부패하지 않은 깨끗한 정부를 갖게될 것이라고 믿고 있었다. 그의 친구인 미구엘은 자신의 출세만을 위해 기회적인 삶을 살아 가는 사람이었다. 이들 둘을 다 알면서도 어느 한 쪽도 선택할 수 없는 마리아는 두 사람이 시간이 지날 수록 어렸을 적 같이 했던 생각에서 벗어나서 판이하게 다르게 사는 것을 불안해 한다. 점점 자신들의 색갈을 뚜렷하게 해가는 이들은 결국 피할 수 없는 사건에 부딪치는데...
In the Storm
Pasajera anciana
In the storm is a Mexican film of the year 1980 directed by Fernando Vallejo. The film is about the time of La Violencia in Colombia. Vallejo wanted to make the film in Colombia, however he found numerous obstacles to film it in the country so he decided to do it in Mexico with Mexican actors and recreating the Colombian landscapes in that country.
Drizzle
Returning from a business trip, a man meets some peasants who arouse fears in him.
Before the Corpse of a Leader
A union leader dies in a sleazy hotel room, then the wife, mistress, police, co workers, reporters, colleagues, and political figures arrive to the hotel and each has its own intentions.
Piranhas Love in Lent
Backwards fishing village is home to a widow and her teenaged daughter. Neighbors suspect the mother of having murdered her husband. A tourist in town gets it into his head to put the smooth big city moves on both women. And the-e-en...
Chewing Gum
Two little poor kids, who work selling chewing gum in the streets, must face the true nature of the horror surrounding them
El tejedor de milagros
Mujer en iglesia (uncredited)
Arnulfo is a man weaving baskets. Remedios has given birth in front of the house of a woman and her aid, but the village is spread the word that the child born as a child God and an atheist would think exploit to their advantage the "miracle ".
Tlayucan
Mujer en iglesia (uncredited)
Desperate because of his son's illness, the peasant Eufemio steals a pearl from the image of Santa Lucía in the village church.
나자린
Vecina de Nazarin (uncredited)
브뉘엘의 또 다른 영화 "트리스티나"의 원저자이자, 톨스토이, 발작, 졸라, 디킨스와 비유되는 위대한 스페인 작가인 베니토 페레스 갈도스의 원작 소설을 각색한 작품. 브뉘엘은 19세기 스페인을 배경으로 한 원작과는 달리 "나자린"의 배경을 독재 정권이 지배하던 19세기말의 멕시코로 옮겨 그리스도의 계율에 따라 엄격하게 살고자 하는 성직자의 퇴락의 과정을 심오하게 그리고 있다. 이 영화에서 브뉘엘은 성직자 또한 인간임을 보여준다. 그런 점에서 옥타비오 파스는 이 작품이 '인간의 조건을 드러냄과 동시에 그것을 넘어서는 방법을 보여준다. 나자리오는 신을 잃어버렸지만 사랑과 형제애를 발견한다'라고 평했다. 이 영화에 담긴 그리스도에 대한 헌신, 신앙, 희망, 고통과 인간에 대한 사랑과 형제애에 대한 모호성 때문에 성직자들은 이 영화를 종교적인 영화로 받아들였고, 무신론자들은 이 영화를 신성모독을 보여주는 대표작으로 손꼽고 있다.
멕시코에서 버스 타기
Cocinera (uncredited)
신혼 여행을 떠난 청년 올리베리오는 갑작스런 어머니의 임종 소식을 듣고 집으로 돌아온다. 어머니의 유언장을 작성할 공증인을 데려오기 위해 올리베리오는 버스를 타고 읍내로 향한다. 제정신이 아닌 버스 운전사, 올리베리오를 유혹하는 요염한 라켈, 그녀를 갈망하는 국회의원들 때문에 버스에서는 일대 소동이 일어나고 급기야 버스 운전사는 자신의 어머니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차를 멈춘다. 술에 잔뜩 취한 운전사를 대신해 올리베리오는 버스를 몰고, 버스에 동승한 라켈과 사랑을 나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