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 Byung-hun

출생 : 1969-01-01,

참여 작품

약속
아홉 살 소년 시우는 밤이 되면 세상을 떠난 엄마가 그리워 눈물을 흘리곤 한다. 그럴 때마다 시우의 아빠 민병훈은 아들을 감싸 안으며 마음을 다독인다. 사랑하는 이를 잃은 부자는 슬픔과 고독, 그리움으로 사무친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지만 둘이 함께하는 순간만은 따뜻하고 강하다.
약속
Writer
아홉 살 소년 시우는 밤이 되면 세상을 떠난 엄마가 그리워 눈물을 흘리곤 한다. 그럴 때마다 시우의 아빠 민병훈은 아들을 감싸 안으며 마음을 다독인다. 사랑하는 이를 잃은 부자는 슬픔과 고독, 그리움으로 사무친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지만 둘이 함께하는 순간만은 따뜻하고 강하다.
약속
Director
아홉 살 소년 시우는 밤이 되면 세상을 떠난 엄마가 그리워 눈물을 흘리곤 한다. 그럴 때마다 시우의 아빠 민병훈은 아들을 감싸 안으며 마음을 다독인다. 사랑하는 이를 잃은 부자는 슬픔과 고독, 그리움으로 사무친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지만 둘이 함께하는 순간만은 따뜻하고 강하다.
기적
Director
장원은 친구 민교에게 사기를 당한 후 파산 선고를 당한다. 이후 사라진 민교를 백방으로 찾던 중 우연히 동창인 지연도 민교를 찾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장원은 지연을 이용하면 좀 더 민교를 찾기 쉬울 거라고 생각하고 그녀에게 다가간다.
The Designer
Director
Man is a filmmaker who wants to make films as art. Fighting intensely with his concept, he faces a question ‘Who am I…’ which has bothered him for a long time. Man sets out on his own journey so as to escape from his agony. One day, a woman like an angel appears to him.
펑정지에는 펑정지에다
Director
중국 현대미술의 거장 펑정지에(俸正杰). 영감이 떠오르지 않아 더 이상 그림을 그릴 수 없는 펑정지에는 잠을 이루지 못한다. 매일 뜬눈으로 밤을 새우던 그 앞에 한 여인이 스쳐 지나간다. 그녀는 희미하다. 보일 듯 보이지 않고, 잡힐 듯 잡히지 않는다. 그가 가는 술집, 거리, 커피숍, 모든 장소에 그녀가 있다. 자신의 머리 속에 있는 여인인지, 자신이 그 여인의 머리 속에 있는지 구분할 수 없다. 펑정지에는 점점 자신의 내면 속으로 깊게 빠져들고 꿈과 현실의 경계가 허물어 진다. 다시 이곳 저곳을 헤매다 자신의 주위를 맴 돌던 여인과 마주하게 된다.
사랑이 이긴다
Writer
공부 잘하는 여고생 딸을 둔 어머니가 있다. 어머니에게 딸의 성적은 무엇보다 중요해서 딸이 잠시라도 한눈 파는 걸 용납할 수 없다. 딸은 엄청난 노력으로 어머니의 기대에 부응하려 하지만 기대했던 칭찬은 듣지 못한다. 전교 등수가 올랐다는 딸의 말에 어머니가 내뱉는 답은“ 이렇게 할 수 있었으면서 지금까지 왜 못 했냐”는 꾸지람이다. 아버지는 딸이 이렇게 힘들어하는지 잘 알지 못한다. 의사인 아버지는 최근 조교에게 성추행을 했다는 고발을 당해 재판을 받았고 택시 기사와 시비가 붙어 경찰서에 끌려가기도 했다. 아버지는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겠다며 택시 기사를 협박하는 행패를 부린다. 민병훈 감독은 몇몇 실화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를 만들었다고 한다. 지금 한국 사회와 가족의 극단적 모습을 보여주는 이야기로 어머니와 아버지 모두 병적 집착에 시달린다. 그들은 자신이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사소한 것에 매달리느라 정말 중요한 일을 소홀히 한다. 가엾은 딸이 희생양이 될 줄도 모르고 말이다.
사랑이 이긴다
Director
공부 잘하는 여고생 딸을 둔 어머니가 있다. 어머니에게 딸의 성적은 무엇보다 중요해서 딸이 잠시라도 한눈 파는 걸 용납할 수 없다. 딸은 엄청난 노력으로 어머니의 기대에 부응하려 하지만 기대했던 칭찬은 듣지 못한다. 전교 등수가 올랐다는 딸의 말에 어머니가 내뱉는 답은“ 이렇게 할 수 있었으면서 지금까지 왜 못 했냐”는 꾸지람이다. 아버지는 딸이 이렇게 힘들어하는지 잘 알지 못한다. 의사인 아버지는 최근 조교에게 성추행을 했다는 고발을 당해 재판을 받았고 택시 기사와 시비가 붙어 경찰서에 끌려가기도 했다. 아버지는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겠다며 택시 기사를 협박하는 행패를 부린다. 민병훈 감독은 몇몇 실화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를 만들었다고 한다. 지금 한국 사회와 가족의 극단적 모습을 보여주는 이야기로 어머니와 아버지 모두 병적 집착에 시달린다. 그들은 자신이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사소한 것에 매달리느라 정말 중요한 일을 소홀히 한다. 가엾은 딸이 희생양이 될 줄도 모르고 말이다.
너를 부르마
Director
'서해의 진주’라 불리는 인천 옹진군 굴업도에 개발 바람이 분다. 사진가 김중만과 ‘굴업도를 지키고자 하는 문화예술인 모임’(이하 ‘굴사모’) 회원들은 굴업도를 지키기 위해 활동한 지난날을 회상한다. 김중만은 굴업도의 대안이라 불린 독일 인젤 홈브로이히 미술관과 일본 나오시마 섬을 다녀온 후 자연과 예술이 결합한 모습이 무엇일까 고민했다. 김중만은 굴사모 회원인 화가 임옥상 화백이 전해준 씨앗을 박민영 굴사모 실행위원장에게 전해준다. 임 화백의 씨앗은 생태보존과 희망의 상징이다. 박 위원장은 섬 안에 있는 굴사모 회원들에게 씨앗을 전해준다. 굴사모 김원 대표는 임옥상과 김중만, 박민영을 통해 전해진 희망의 씨앗을 굴업도에 심으면서 이 섬이 있는 그대로 남겨지기를 바라는 희망을 가슴에 품은 채 굴업도 앞 바다를 바라본다.
부엉이의 눈
Director
, 를 연출한 민병훈 감독의 새단편. 그리운 아빠와의 즐거웠던 한때가 아련하게 떠오른다. 하지만 놀이공원의 회전목마는 이제 작동하지 않고, 부엉이의 크고 동그란 검은 눈동자만이 나를 쳐다본다. 그리움과 알 수 없는 기묘한 꿈속에서 알람소리가 들리고 초등학생 주인공 정예원은 잠에서 깬다. 이른 아침 혼자 밥을 차려먹고 집을 나선다. 수영을 배우고, 학교에 가 수업을 듣고, 보습학원을 가고, 기타학원을 다닌다. 아무도 말 걸어 주는 친구도 없다. 오직 작은 스마트폰 만이 예원이 가진 유일한 소통의 창구다. 그렇게 아침부터 저녁까지 촘촘히 짜여진 스케줄을 소화하고 지친 몸을 이끌며 집에 돌아오지만 아무도 반겨주는 사람이 없다. 심심해서 틀어놓은 텔레비전도 예원이에게 위로가 되지 않는다. 하루종일 커다랗게 뜨고 다녔던 예원이의 눈도 서서히 감긴다.
터치
Producer
간병인으로 일하며 가족에게 짐이 되어버린 환자들을 무연고자로 속여 요양원으로 보내는 수원. 알코올중독으로 국가대표 사격선수에서 중학교 사격부 코치로 전락한 동식. 수원은 남편 동식의 뺑소니 사고와 어린 딸의 성추행 사건이 연달아 벌어지자 끝없는 혼란과 불안 속에 점점 지쳐간다. 합의금을 마련하기 위해 죄의식 없이 독해져만 가던 수원은 딸 주미를 성추행한 진호의 집에 찾아가게 된다. 그리고 방안에 누워 움직이지 못한 채 죽어만 가는 진호의 엄마를 보게 된다. 끝을 알 수 없는 절망의 늪에 빠진 이 가족에게 기적의 순간은 마지막에 찾아 온다.
터치
Writer
간병인으로 일하며 가족에게 짐이 되어버린 환자들을 무연고자로 속여 요양원으로 보내는 수원. 알코올중독으로 국가대표 사격선수에서 중학교 사격부 코치로 전락한 동식. 수원은 남편 동식의 뺑소니 사고와 어린 딸의 성추행 사건이 연달아 벌어지자 끝없는 혼란과 불안 속에 점점 지쳐간다. 합의금을 마련하기 위해 죄의식 없이 독해져만 가던 수원은 딸 주미를 성추행한 진호의 집에 찾아가게 된다. 그리고 방안에 누워 움직이지 못한 채 죽어만 가는 진호의 엄마를 보게 된다. 끝을 알 수 없는 절망의 늪에 빠진 이 가족에게 기적의 순간은 마지막에 찾아 온다.
터치
Director
간병인으로 일하며 가족에게 짐이 되어버린 환자들을 무연고자로 속여 요양원으로 보내는 수원. 알코올중독으로 국가대표 사격선수에서 중학교 사격부 코치로 전락한 동식. 수원은 남편 동식의 뺑소니 사고와 어린 딸의 성추행 사건이 연달아 벌어지자 끝없는 혼란과 불안 속에 점점 지쳐간다. 합의금을 마련하기 위해 죄의식 없이 독해져만 가던 수원은 딸 주미를 성추행한 진호의 집에 찾아가게 된다. 그리고 방안에 누워 움직이지 못한 채 죽어만 가는 진호의 엄마를 보게 된다. 끝을 알 수 없는 절망의 늪에 빠진 이 가족에게 기적의 순간은 마지막에 찾아 온다.
가면과 거울
Writer
90세의 노화백이 있다. 그의 삶에는 두 개의 고향이 있다. 자신이 태어나고 화가의 꿈을 갖게 해준 한국 그리고 예술가의 영감을 그림으로 완성하게 해준 프랑스. 화백은 40년간의 프랑스 생활을 마무리하고 남은여생을 한국에서 살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프랑스의 삶을 마무리하기 위해 먼 여정을 떠난다. 하지만 자신이 태어난 한국으로 돌아가는 것이 결국 자신의 죽음과 마주하는 것임을 알게 된다.
가면과 거울
Director
90세의 노화백이 있다. 그의 삶에는 두 개의 고향이 있다. 자신이 태어나고 화가의 꿈을 갖게 해준 한국 그리고 예술가의 영감을 그림으로 완성하게 해준 프랑스. 화백은 40년간의 프랑스 생활을 마무리하고 남은여생을 한국에서 살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프랑스의 삶을 마무리하기 위해 먼 여정을 떠난다. 하지만 자신이 태어난 한국으로 돌아가는 것이 결국 자신의 죽음과 마주하는 것임을 알게 된다.
괜찮아, 울지마
Director
그의 거짓이 당신의 가슴을 울립니다. 모스크바에서 도박으로 빚을 떠안고 고향인 우즈베키스탄의 한 작은 마을로 돌아온 무하마드. 그러나 고향 사람들은 그의 손에 들린 바이올린을 보고 그가 도시에서 성공한 연주자인 줄로 착각 한다. 그러나 허풍을 떨며 돈을 빌리러 다니는 그의 친구들은 반겨주질 않고 가족들의 삶 또한 여전히 고단해 보인다. 무위도식하며 여전히 불안한 시간을 보내는 그에게 어느 날 새로운 전령사가 찾아온다. 그의 창가에 매일같이 달걀 하나가 놓아져 있는 것이다. 곧 응급차 운전수의 딸이 자신을 흠모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무하마드는 고마운 마음으로 소녀에게 머리핀을 선물하고,한편 그의 정체를 의심하던 어머니는 결국 아들의 바이올린 케이스를 열어보게 되고 실망만 하게 된다. 어느 날 그를 의심하는 마을 사람과 집으로 찾아온 경찰들을 피해 무하마드는 할아버지 작업장으로 피신을 하고야 만다. 그곳에서 태연한 척 호기를 부려가며 집을 팔고 대도시로 이사 가자며 할아버지를 강하게 회유하자 할아버지는 그의 욕망과 거짓을 꾸짖는 대신 자신이 수 년 동안 가슴에 담아 두었던 비밀을 그에게 털어 놓는다. 할아버지의 우화 같은 이야기를 들은 무하마드는 깨달음과 가족의 의미를 알게 되고 언제 다시 올지 모르는 고향을 등진 채 길을 떠난다.
포도나무를 베어라
Writer
가톨릭 신학대학생인 수현(서장원)은 여자친구 수아(이민정)와의 관계를 끊고 흔들리는 마음을 잡아 다시 한번 신학교 생활에 충실하기로 마음먹는다. 그러던 어느 날 수아가 보낸 청첩장과 십자가 목걸이가 배달되온다. 자신의 고민을 나누고자 동기인 강우에게 의지하려는 수현은 강우가 신학교 대나무 숲으로 가는걸 발견하고 뒤따라갔다가 숲 속에서 새끼 강아지를 발견하고 몰래 방안에서 키우게 된다. 그러나 며칠 못가 강아지가 아프자 수현은 강아지가 처음 발견했던 곳에 십자가 목걸이와 함께 강아지를 버리게 되고 갑작스레 강우가 신학교를 그만두려하자 수현은 또다시 마음이 흔들린다. 그때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연락을 받은 수현은 집에서 어머니와 하룻밤을 보내게 되고 신학교로 돌아가는 기차역에서 수아와 닮은 여자를 발견하고는 무작정 수아를 찾아간다. 그러나 일방적으로 먼저 떠나버린 수현이 갑자기 수아앞에 나타나자 화가난 그녀는 다시는 자기 앞에 나타나지 말라며 모멸차게 돌아선다. 신학교로 돌아온 수현은 학장신부에게 성직자의 길을 그만두겠다 털어놓지만 평소 수현을 아끼던 학장신부는 수현에게 수도원 피정을 권유하고 수현은 수도원으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문신부(기주봉)와 수련수사 정수 등과 함께 새로운 생활을 하던중 뜻밖에 수도원 안에서 수아를 닮은 헬레나 수녀를 만나 다시한번 두려움을 느끼게 되는데...
포도나무를 베어라
Director
가톨릭 신학대학생인 수현(서장원)은 여자친구 수아(이민정)와의 관계를 끊고 흔들리는 마음을 잡아 다시 한번 신학교 생활에 충실하기로 마음먹는다. 그러던 어느 날 수아가 보낸 청첩장과 십자가 목걸이가 배달되온다. 자신의 고민을 나누고자 동기인 강우에게 의지하려는 수현은 강우가 신학교 대나무 숲으로 가는걸 발견하고 뒤따라갔다가 숲 속에서 새끼 강아지를 발견하고 몰래 방안에서 키우게 된다. 그러나 며칠 못가 강아지가 아프자 수현은 강아지가 처음 발견했던 곳에 십자가 목걸이와 함께 강아지를 버리게 되고 갑작스레 강우가 신학교를 그만두려하자 수현은 또다시 마음이 흔들린다. 그때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연락을 받은 수현은 집에서 어머니와 하룻밤을 보내게 되고 신학교로 돌아가는 기차역에서 수아와 닮은 여자를 발견하고는 무작정 수아를 찾아간다. 그러나 일방적으로 먼저 떠나버린 수현이 갑자기 수아앞에 나타나자 화가난 그녀는 다시는 자기 앞에 나타나지 말라며 모멸차게 돌아선다. 신학교로 돌아온 수현은 학장신부에게 성직자의 길을 그만두겠다 털어놓지만 평소 수현을 아끼던 학장신부는 수현에게 수도원 피정을 권유하고 수현은 수도원으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문신부(기주봉)와 수련수사 정수 등과 함께 새로운 생활을 하던중 뜻밖에 수도원 안에서 수아를 닮은 헬레나 수녀를 만나 다시한번 두려움을 느끼게 되는데...
Flight of the Bee
Director
A simple fable about a teacher's quest for justice. The teacher's neighbor not only ogles his wife, but builds an outdoor toilet right beside the teacher's house. When he is refused any legal recourse, the teacher decides to get revenge by building a latrine for the entire village outside his neighbor's 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