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mio Yanoguchi

출생 : 1917-07-29, Nagano, Nagano Prefecture, Japan

사망 : 1985-01-15

참여 작품

Akira Kurosawa: It Is Wonderful to Create: High and Low
Self
Documentary made by Toho for the Masterworks reissue of all of its Kurosawa films. This one focuses on "High and Low" (1963).
란
Sound Recordist
16세기 일본 전국시대, 손님들과 함께 멧돼지 사냥을 끝낸 성주 이치몬지 히데토라는 일흔의 나이로 자신의 권력을 아들들에게 넘겨주겠다는 결심을 굳힌다. 그리고 사냥을 함께 한 다른 영주는 자신의 딸을 그의 아들과 혼인시키려 한다. 아들들을 따로 불러 모은 그는 오랫동안 곰곰이 생각해서 내린 결정이라며 장남인 타로가 자신의 뒤를 이어 가문을 이끌 것이라 선언한다. 그리고 둘째, 셋째 아들인 지로와 사부로에게는 두 번째와 세 번째 성과 그에 딸린 영토를 주겠다고 한다. 그는 난세에 외곽에서 호위대를 거느리고 자식들에게 기대어 안락하게 여생을 보낼 생각이였다. 하지만 막내인 사부로는 그 자리에서 아버지가 망령이 들었다고 비난하게 되고 이에 분개한 히데토라는 사부로와 절연한다. 충직한 탄고가 사부로를 감싸지만 그는 들은 체 만 체다. 그 과정을 지켜본 후지마키는 사부로를 자신의 영지로 받아들인다. 한편 처음에는 권력에 별로 욕심이 없었던 장남 타로는 ‘모든 권력과 호칭을 넘겨받지 못하면 그림자에 불과하다’는 아내 카에데의 부추김에 차츰 히데토라의 권력을 완전히 차지하려고 한다. 그리고 그 사이 히데토라가 타로의 부하를 화살로 쏴 죽이는 일까지 발생하면서 갈등이 점점 고조되는데...
A. K.: 구로사와 아키라의 초상
Self
크리스 마르케 감독이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1985) 촬영 현장을 찾아 연출한 다큐멘터리. 감독은 촬영 현장의 풍경을 꼼꼼하게 기록하면서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이 배우, 다른 스태프들과 나누는 대화를 귀기울여 듣는다. 구로사와 아키라의 촬영 현장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는 작품이자 크리스 마르케의 영화에 관한 접근법을 확인할 수 있는 작품
연합함대
Sound Recordist
A lavish retelling of the true story of the final voyage and ultimate destruction and sinking of the battleship Yamato, Japan's greatest flagship during the Second World War.
카게무샤
Sound Recordist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성을 포위하고 있던 다케다 신겐은 저격수에 의해 중상을 입는다. 신겐은 자신의 죽음을 3년 동안 비밀로 하라는 유언을 남긴채 숨을 거두고, 그의 동생인 노부카도는 신겐이 살아있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 신겐과 비슷한 외모의 카게무샤를 내세운다. 무식한 좀도둑이었던 카게무샤는 신겐처럼 행동하며 신겐의 소실들과 손자까지 속여넘긴다. 인자한 영주로 변한 그가 백성들의 존경을 받기에 이르자 신겐의 아들인 카츠요리는 초조해하는데...
병원 비탈길에 목 매는 집
Sound Recordist
명탐정 킨다이치가 이제까지 휘말린 사건 중 가장 복잡하고 미스테리한 살인이 일어났다. 폐허가 된 옛 병원 건물에 마치 풍경처럼 매달린 남자의 머리가 발견된 것. 현장을 신고한 사람은 한 젊은 여자로부터 웨딩사진 촬영을 의뢰 받은 사진사 청년. 희생자는 음악가 토시오이고, 사진 촬영을 의뢰한 젊은 여인은 그의 사돈인 코유키로 그녀는 현재 실종 상태다. 친구들은 토시오가 결혼해달라며 코유키를 쫓아다녔다고 증언을 하는데, 사실 코유키에게는 다른 남자가 있었다.
여왕벌
Sound Recordist
To solve the mystery of a murder of an old governess which takes place at a wealthy Daidoji family's country estate, family secrets and lies dating back several generations must be sorted out once and for all.
Island of Hell
Sound Recordist
A scruffy detective investigates the murders of three sisters on a small Japanese island in 1946.
메카고질라의 역습
Sound
블랙홀에서 온 외계인들의 메카고지라를 앞세운 지구침략 작전은 실패로 돌아갔다. 하지만 블랙홀 외계인들의 후발대는 고지라에게 파괴된 메카고지라의 잔해를 회수하고 다시 부활시키는데 성공한다. 여기에 세상에 대한 원한으로 가득한 지구인 과학자가 사육하던 괴수 티타노 사우르스까지 가담해 다시 지구침략을 시작한다. 이들에 맞서는 고지라는 다시 한번 지구를 지킬 수 있을까?
The Last Swordsman
Sound Recordist
Personal tale of Okita Soji who fights to survive in a world without pity in the merciless era of the downfall of the Tokugawa Shogunate.
The Blossom and the Sword
Sound Recordist
Tai Kato’s early 20th century set yakuza epic about an ordinary merchant girl (Hiroko Maki) who crosses paths with an assassin (Tetsuya Watari). The encounter sends her to jail as a suspected accomplice. Years later she marries a yakuza boss, whose gang is affiliated with working class people.
Little Adventurer
Sound Recordist
Mickey, a smart student from England, is on his trip to Japan for vacation. He meets with a Chinese girl Lin Fang on the way. They each have the same model of camera. But they have their cameras exchanged without their knowing it prior to their departure.
고질라 13 - 고질라 대 지간
Sound Recordist
Manga artist Gengo Odaka lands a job with the World Children's Land amusement park only to become suspicious of the organization when a garbled message is discovered on tapes. As Gengo and his team investigate, Godzilla and Anguirus quickly decipher the message and begin their own plan of action.
도데스카덴
Sound Recordist
기차바보로 불리고 있는 로쿠찬은, 튀김가게를 하고 있는 어머니와 살고 있다. 로쿠찬의 방에는, 로쿠찬이 그린 기차그림이 도처에 붙어 있었다. 그는 매일 가상의 기차를 운전해 거리를 돈다. 그것이 그의 일인 것이다. 로쿠찬을 비롯해 이 거리의 거주자들은 불행한 사람들뿐이었다. 날품팔이 인부 마스다 부부와 시마 부부가 있다. 두 명의 남편은 언제나 같이 출근하고 , 술에 취해 돌아온다. 두 명의 아내도 사이가 좋았다. 어느 날 취해 돌아온 두 명의 남편들은은 각각의 집을 잘못 들어가고...
Black Comedy - Ah, Fool
Sound
A timid salaryman is the subject of this black comedy.
Devils-in-Law
Sound Recordist
The Daphne
Sound Recordist
Four sisters are all named after flowers. While the two youngest are married, the eldest two remain single, much to the annoyance of their long-suffering mother. The mother and her brother try various schemes to find husbands for them.
Ironfinger
Sound Recordist
After being mistaken for an Interpol agent, a man who was just supposed to go on vacation gets mixed up in a war between two gangs intent on winning the favor of a notorious arms dealer.
Key of Keys
Sound Recordist
Kokusai himitsu keisatsu: Kagi no kagi is the fourth instalment of five films in the "Kokusai himitsu keisatsu" series. The film is a parody of James Bond-style spy movies, and was used by Woody Allen, along with footage from the third instalment, in one of his first films, "What's Up, Tiger Lily?", in which the original dialogue is redubbed in English to make the plot about a secret egg salad recipe.
우주대괴수 도고라
Sound Recordist
A floating amorphous life-form descends from the atmosphere to consume carbon in the form of diamonds.
에부리만씨의 우아한 생활
Sound Recordist
양주 메이커 홍보부에 근무하는 평범한 36살 남자 에부리만의 생활을 통해 전중전후를 힘겹게 살아온 샐러리맨의 비애와 굴절된 심정을 그려낸 걸작. 원작은 야마구치 히토미의 나오키상 수상작으로 대담한 편집과 애니메이션 삽입등 참신한 수법이 넘쳐나는 오카모토 기하치의 대표작 중 하나. (2011년 한국영상자료원 - 오카모토 기하치 감독전)
Legacy of the 500,000
Sound Recordist
During World War II, Japan sends gold to the Phillipines. After the war, the gold is lost in the bay of Manille. Former soldier Takeichi Matsuo is now working as a business executive. He meets Mintsura Gunji, the boss of a large company, who offers him to go to the Philippines and bring back the gold.
천국과 지옥
Sound Designer
신발 제조 회사의 중역인 곤도는 회사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자신의 전 재산을 회사에 투자한 상태다. 어느 날 그는 자신의 아들이 납치됐으며 범인이 엄청난 몸값을 요구하고 있다는 통보를 받고 회사냐 아들이냐 하는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하지만 정작 납치된 것은 그의 아들이 아니라 그의 운전사의 아들이란 사실이 밝혀지면서 곤도는 또 다른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
The Last War
Sound Recordist
This Japanese film speculates on the events which lead the U.S. and the Soviet Union into a nuclear Armageddon.
나쁜 놈일수록 잘 잔다
Sound Recordist
어느 대기업 회장의 딸과 회장 비서의 결혼식장에 케이크가 배달된다. 몇 년 전 기업의 뇌물 수수 스캔들을 잠재우기 위해 강제적으로 투신자살한 간부의 아들이 보낸 것이다. 케이크의 배달을 시작으로 그의 복수가 시작되는데...
続・社長太平記
Sound Recordist
7th film in the President series and the first entry in color.
밑바닥
Sound Designer
사방을 둘러싸이고 햇빛이 들지 않는 에도의 변두리에 동할 연립 주택. 더러워져 몹시 황폐해진 이곳에 이미 인간임을 단념한 무리가 살고 있다. 하지만 외관의 비참함과는 반대로 연립 주택에는 낙천적인 공기가 떠돌고 있었다. 어느 날 이 연립 주택에 떠돌이 노인이 들어왔다. 이 세상의 거센 파도에 휩쓸려 온 노인은 연립 주택의 무리에게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해주었다. 환자의 아침에는 평온함을 배우에 게는 알콜 중독을 달래 주는 말을. 그러한 노인의 말에 연립 주택의 분위기는 점점 이상해져 가고...
거미집의 성
Sound Recordist
전쟁에서 이기고 성으로 돌아가던 와시즈는 산속에서 길을 잃고 헤매다가 마녀를 만난다. 마녀로부터 새 영주가 될 것이라는 예언을 들은 와시즈는 갈등에 휩싸이다 결국 영주를 죽이고 권력을 차지하는데...
Road to Hawaii
Sound
A 1954 film.
7인의 사무라이
Sound Recordist
일본의 전국시대. 주민들은 황폐한 땅에서 어렵게 수확한 식량으로 한해 한해를 넘기는 빈촌에 살고 있다. 이 빈촌엔 보리 수확이 끝날 무렵이면 어김없이 산적들이 찾아와 모든 식량을 모조리 약탈해 간다. 싸워도 애원해도 소용이 없었다. 가만히 있을 수만은 없던 촌장의 결단으로 사무라이들을 모집하는데, 이들은 풍부한 전쟁 경험을 가진 시마다 칸베에를 포함한 7명이었다. 시마다의 지휘하에 마을은 방위태세를 갖추고 전투훈련도 시작한다. 이윽고 산적들의 공격이 시작되어 치열한 사투가 벌어진다.
珍説忠臣蔵
Sound Recordist
A comedic retelling of the legend of the loyal 47 ronin.
娘十八びっくり天国
Sound Recordist
Japanese comedy film.
Mado Kara Tobidase
Sound Recordist
들개
Sound Designer
무더운 여름날, 만원 버스에 오른 초보형사 무라카미(미후네 도시로)는 소매치기에게 권총을 도둑맞는다. 고참 형사 사토(시무라 다카시)의 조언에 따라 사라진 권총의 단서를 추적하는 무라카미. 버스에서 그에게 달라 붙어 있던 중년 여인은 알고 보니 일급 소매치기였다. 무라카미가 그녀를 미행하는 동안 도심 한 복판에서는 총기 강도사건이 일어난다. 거장 구로사와 감독의 초기 수작으로 일본 전후 사회의 매우 리얼한 풍경 묘사는 물론 범죄 수사과정을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좇아가는 치밀함을 느낄 수 있는 정통 형사물이다. 각본가 기쿠시마 류조가 경시청 취재 중 듣게 된 경관 권총 분실 사건을 소재로 만든 영화. 끈적하게 땀이 배일 것 같은 후덥지근한 여름의 분위기와 종전 후 서서히 부흥되어 가고 있는 도쿄의 실상이 매우 리얼하게 담겨 있다. ‘메그레 경감’ 시리즈로 유명한 추리소설가 조르주 시므농의 팬이기도 했던 구로사와는 긴박감 넘치는 추리영화의 틀을 빌려, 전후의 피폐한 현실과 가치관의 혼란을 탁월하게 묘사해 냈다. 모리사키 아즈마에 의해 1973년 리메이크되었으며, 아오야마 신지의 (1997) 역시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다. , , 등 많은 미국영화에서 이 작품에 오마주를 바친 장면들을 발견할 수 있으며, 특히 조지 루카스의 에서 오비완 케노비가 라이트 세이버를 떨어뜨린 아나킨을 힐책하는 장면은 사토가 무라카미를 질책하는 장면을 그대로 인용한 것이다.
365일밤
Sound Recordist
부모가 정한 인담을 싫어, 오사카를 나와 도쿄에서 회사 근무를 하고 있는 카와키타구미의 오조지·코로쿠. 어느 때 그는 상경해 온 허수아·란코를 도망쳐 하숙처를 옮겨, 거기서 만난 테루코와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카와키타조는 파산 위기에 있어서 란코와의 결혼은 놓칠 수 없는 것이 되었다.
The Devil of Edo
Sound Recordist
Jidai-geki by Ryo Hagiwa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