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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5)

In a mad world, only the mad are sane.

장르 : 액션, 드라마, 역사

상영시간 : 2시간 40분

연출 : Akira Kurosawa
각본 : Akira Kurosawa, Hideo Oguni

시놉시스

16세기 일본 전국시대, 손님들과 함께 멧돼지 사냥을 끝낸 성주 이치몬지 히데토라는 일흔의 나이로 자신의 권력을 아들들에게 넘겨주겠다는 결심을 굳힌다. 그리고 사냥을 함께 한 다른 영주는 자신의 딸을 그의 아들과 혼인시키려 한다. 아들들을 따로 불러 모은 그는 오랫동안 곰곰이 생각해서 내린 결정이라며 장남인 타로가 자신의 뒤를 이어 가문을 이끌 것이라 선언한다. 그리고 둘째, 셋째 아들인 지로와 사부로에게는 두 번째와 세 번째 성과 그에 딸린 영토를 주겠다고 한다. 그는 난세에 외곽에서 호위대를 거느리고 자식들에게 기대어 안락하게 여생을 보낼 생각이였다. 하지만 막내인 사부로는 그 자리에서 아버지가 망령이 들었다고 비난하게 되고 이에 분개한 히데토라는 사부로와 절연한다. 충직한 탄고가 사부로를 감싸지만 그는 들은 체 만 체다. 그 과정을 지켜본 후지마키는 사부로를 자신의 영지로 받아들인다. 한편 처음에는 권력에 별로 욕심이 없었던 장남 타로는 ‘모든 권력과 호칭을 넘겨받지 못하면 그림자에 불과하다’는 아내 카에데의 부추김에 차츰 히데토라의 권력을 완전히 차지하려고 한다. 그리고 그 사이 히데토라가 타로의 부하를 화살로 쏴 죽이는 일까지 발생하면서 갈등이 점점 고조되는데...

출연진

Tatsuya Nakadai
Tatsuya Nakadai
Lord Hidetora Ichimonji
Akira Terao
Akira Terao
Taro Takatora Ichimonji
Jinpachi Nezu
Jinpachi Nezu
Jiro Masatora Ichimonji
Daisuke Ryû
Daisuke Ryû
Saburo Naotora Ichimonji
Mieko Harada
Mieko Harada
Lady Kaede
Yoshiko Miyazaki
Yoshiko Miyazaki
Lady Sue
Mansai Nomura
Mansai Nomura
Tsurumaru
Hisashi Igawa
Hisashi Igawa
Shuri Kurogane
Shinnosuke Ikehata
Shinnosuke Ikehata
Kyoami
Masayuki Yui
Masayuki Yui
Tango Hirayama
Kazuo Katô
Kazuo Katô
Kageyu Ikoma
Norio Matsui
Norio Matsui
Shumenosuke Ogura
Toshiya Ito
Toshiya Ito
Mondo Naganuma
Heihachiro Suzuki
Heihachiro Suzuki
Fujimaki's General
Kenji Kodama
Kenji Kodama
Samon Shirane
Haruko Tôgô
Haruko Tôgô
Kaede's lady in waiting
Reiko Nanjo
Reiko Nanjo
Hideota's concubine
Tokie Kanda
Tokie Kanda
Sue's lady in waiting
Sawako Kochi
Sawako Kochi
Hidetora's concubine
Kumeko Otowa
Kumeko Otowa
Sue's lady in waiting
Takeshi Katō
Takeshi Katō
Koyota Hatakeyama
Jun Tazaki
Jun Tazaki
Seiji Ayabe
Hitoshi Ueki
Hitoshi Ueki
Nobuhiro Fujimaki
Takao Zushi
Takao Zushi
Yoshitaka Zushi
Yoshitaka Zushi
Tetsuo Yamashita
Tetsuo Yamashita
Akihiko Sugizaki
Akihiko Sugizaki
Masaaki Sasaki
Masaaki Sasaki
Satoru Fukasaku
Satoru Fukasaku
(uncredited)
Susumu Terajima
Susumu Terajima
Foot soldier (uncredited)

제작진

Akira Kurosawa
Akira Kurosawa
Director
Akira Kurosawa
Akira Kurosawa
Screenplay
Hideo Oguni
Hideo Oguni
Screenplay
Masato Hara
Masato Hara
Producer
Serge Silberman
Serge Silberman
Producer
Toru Takemitsu
Toru Takemitsu
Original Music Composer
Asakazu Nakai
Asakazu Nakai
Director of Photography
Takao Saitō
Takao Saitō
Director of Photography
Shôji Ueda
Shôji Ueda
Director of Photography
Akira Kurosawa
Akira Kurosawa
Editor
Masato Ide
Masato Ide
Writer
Katsumi Furukawa
Katsumi Furukawa
Executive Producer
Hisao Kurosawa
Hisao Kurosawa
Associate Producer
Shinobu Muraki
Shinobu Muraki
Production Design
Yoshirô Muraki
Yoshirô Muraki
Production Design
Emi Wada
Emi Wada
Costume Design
Satoru Iseki
Satoru Iseki
Production Manager
Masayuki Motomochi
Masayuki Motomochi
Unit Production Manager
Teruyo Nogami
Teruyo Nogami
Production Manager
Ulrich Picard
Ulrich Picard
Production Manager
Tsutomu Sakurai
Tsutomu Sakurai
Unit Production Manager
Takashi Ōhashi
Takashi Ōhashi
Production Manager
Bernard Cohn
Bernard Cohn
Assistant Director
Ishirō Honda
Ishirō Honda
Assistant Director
Takashi Koizumi
Takashi Koizumi
Assistant Director
Okihiro Yoneda
Okihiro Yoneda
Assistant Director
Fumio Yanoguchi
Fumio Yanoguchi
Sound Recordist
Jean-Marc Lentretien
Jean-Marc Lentretien
Sound mixer
Claude Villand
Claude Villand
Mix Technician
Takeji Sano
Takeji Sano
Gaffer
Hisao Kurosawa
Hisao Kurosawa
Production Coordinator
William Shakespeare
William Shakespeare
Writer
Ichiro Yamamoto
Ichiro Yamamoto
Assistant Director
Daizaburo Harada
Daizaburo Harada
Still Photographer

포스터 및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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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 제조 회사의 중역인 곤도는 회사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자신의 전 재산을 회사에 투자한 상태다. 어느 날 그는 자신의 아들이 납치됐으며 범인이 엄청난 몸값을 요구하고 있다는 통보를 받고 회사냐 아들이냐 하는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하지만 정작 납치된 것은 그의 아들이 아니라 그의 운전사의 아들이란 사실이 밝혀지면서 곤도는 또 다른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
시에라 마드레의 황금
멕시코 탐피코 마을. 일거리를 찾지 못하던 돕스는 팻에게 고용되어 목수 일을 하게 된다. 팻이 임금을 주지 않자 돕스는 커틴과 함께 팻의 돈을 훔쳐 달아난다. 여관에서 우연히 만난 노인 하워드가 사금이 나온다는 계곡 이야기를 들려주자 둘은 함께 금을 찾으러 떠나는데... 존 휴스턴의 페르소나라 할 수 있는 험프리 보가트와 아버지 월터 휴스턴이 함께 연기한 작품으로, 인간의 탐욕을 적나라하게 그려냈다.
제7의 봉인
14세기 중엽, 기사 안토니우스 블로크는 십자군 전쟁에 참여했다가 10년만에 고국 스웨덴으로 돌아왔으나 페스트가 온 나라를 휩쓸어 고국은 황폐해져 있다. 그의 종자 옌스와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는 여정에서 기사는 죽음의 사자의 방문을 받는다. 기사는 자신의 죽음을 지연시키기 위해 사자에게 체스 게임을 제안하고 사자는 그에 동의한다. 승산이 없는 이 내기에서 블로크가 원하는 것은 체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을 말미 삼아 신의 존재와 구원에 대한 확신을 얻는 것이다. 죽음을 앞둔 삶의 허무를 극복하기 위해 기사는 교회를 찾아가기도 하고 마녀로 낙인이 찍힌 소녀 옆을 지키기도 하지만 그 어디에도 죽음만이 보일 뿐, 신의 구원을 찾을 수 없다. 그러던 중 기사는 광대 부부와 그들의 아기를 만나 충만한 평화를 느끼게 되고, 그들을 지키기 위해 동행을 자처한 기사는 자신의 시종 옌스와 그를 따라나선 여인과 일행을 이루어 길을 떠나는데…
제3의 사나이
2차 대전 직후 미국의 소설가 홀리 마틴스는 친구 해리의 연락을 받고 빈에 도착한다. 그를 반긴 것은 해리가 교통사고로 죽었다는 소식. 홀리는 친구의 애인 안나를 만나고 해리가 가짜 페니실린을 밀매했다는 혐의로 연합군의 추적을 받아왔음을 알게 된다. 친구의 죽음을 의심하던 홀리 앞에 홀연히 나타나는 해리. 홀리는 가짜 페니실린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접하고 해리를 체포하려는 칼로웨이 소령에게 협조하기로 결심한다. 그레이엄 그린의 원작 소설을 영화로 만든 작품.
산딸기
보르그 교수는 78의 나이로 한평생 의사로써 살아온 학자이다. 그는 룬트에 있는 성당에서 명예 학위를 수여받기로 되어있다. 그날 새벽 그는 이상한 꿈을 꾼다. 기분이 상한 그는 비행기 대신 차로 룬트까지 가기로 결심하고 며느리 마리안느도 그를 따라나서기로 한다. 가는 도중 그의 식구들이 여름마다 와서 지내던 시골집에 도착한다. 그는 거기서 자신이 처음 사랑했던 사촌 사라와 그녀와 결국 결혼한 형 지그프로트를 회상한다.이때 이집에 산다는 사라라는 아가씨가 이탈리아로 가는 중이라면서 차를 얻어탈 것을 제의한다. 그는 사라에게서 자신의 젊은 시절을 회상한다. 가는 도중 이번에는 싸움이 잦은 부부를 보르그 교수의 차에 태우게 된다. 이들 부부는 서로 사랑하지 않고 미워하나 이들에게서도 자신의 결혼 생활을 기억해 낸다. 어머니를 만나는 보르그를 본 마리안은 얼음처럼 차가운 어머니를 보고 왜 남편이 차갑고 외로운지 이해하게 된다.
주정뱅이 천사
전후의 일본, 한차례의 세력 다툼이 있은 후, 두목이 된 젊은 야쿠자가 알콜 중독자인 의사에게 치료를 받는다. 의사는 그 젊은이에게 결핵이라는 진단을 내리고 치료할 것을 권하며 곧 두 사람 사이에는 묘한 우정이 싹튼다. 하지만 얼마 후, 감옥에서 출소한 이전의 두목이 자신의 자리를 되찾으려 하면서 그 젊은 야쿠자는 곤경에 처하게 되는데...
붉은 수염
나가사키에 있는 독일의료원에서 의학공부를 마치고 에도로 돌아온 야스모토는 시골 병원에서 인턴 과정을 밟게 된다. 귀족들을 상대하는 왕립의료원에서 일하기를 원했던 그는 하층민들이 주로 오는 공동 진료소로 오게 되자 불만을 품게 된다. 하지만 자만심으로 가득 차 있던 야스모토는 ‘붉은 수염’이라 불리는 시골 병원장의 진정한 모습에 점차 동화되어 가면서 진정한 의술을 배우게 된다.
꿈
여우비가 내리던 날, 어린 구로사와는 어머니의 충고를 잊은 채 숲에 들어갔다가 여우가 시집가는 장면을 목격하게 된다. 이 사실을 전해들은 어머니는 여우를 찾아가 용서를 빌라고 하지만, 숲으로 다시 들어간 소년의 눈 앞에는 비온 후 무지개가 걸린 아름다운 산이 보일 뿐이다. 또한 그는 누나들과 함께 복숭아를 따러 갔다가 어느 소녀를 만나게 되고, 소녀의 뒤를 쫓아 간 곳에서 복숭아 나무의 정령들을 만나는데...
데르수 우잘라
1910년, 한 남자가 ‘데르수 우잘라’의 무덤을 찾아오고 시간은 과거로 돌아가 이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블라디미르는 러시아 오지의 지도를 만들기 위해 탐험을 하던 중 우연히 사냥꾼 데르수를 만난다. 마침 안내인이 필요했던 그는 데르수에게 함께 동행해 줄 것을 요청하고, 이때부터 이들의 인연이 시작된다.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이 실존 인물인 데르수 우잘라의 삶을 70mm 카메라로 영화화했다. 1975년 모스크바영화제 감독상 수상.
카비리아의 밤
아름다운 로맨스를 꿈꾸는 낙천적인 성격의 카비리아는 남자들에게 수없이 배반을 당하며 살아가고 있다. 실망스러운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던 어느 날, 기적을 만든다는 교회에 찾아가 인생을 변화시켜 달라며 애절한 기도를 올리고 길에서 순진해 보이는 한 남자를 만난다. 그는 카비리아에게 구애를 시작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아름답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될 것이라는 기대를 하며 그녀가 가진 모든 것을 팔아 그를 따라 나선다. 그러나 그는 그녀의 돈을 빼앗기 위한 연극을 한 것뿐이었고 그녀는 또다시 비참함을 안게 된다.
영광의 길
총사령관 브롤라드는 프랑스군의 용맹함을 보여주고 싶은 열망에 독일군이 점령하고 있는 '개미고지'를 탈환하라고 명령한다. 승진을 바라고 있던 사단장 미로는 그것이 자살행위라는 것을 알면서도 자신의 명예를 위해 부하들을 희생시키기로 한다. 결국 군대의 명령 계통에 충실한 닥스 대령이 부대원들을 이끌고 작전을 수행하지만 무모한 작전은 사병들의 끔찍한 희생을 부른다. 동료들의 끔찍한 죽음을 목격한 군인들은 참호를 떠나 공격하기를 거부하기에 이른다. 이에 화가 난 미로 장군은 포병대에게 자신의 부하들이 있는 참호를 향해 대포를 발사하라고 명령한다. 그렇게 작전은 실패로 끝나고, 공격 계획이 잘못된 것이었다는 사실을 인정할 수 없는 미로장군은 작전의 실패가 부하들의 비겁함 때문이라고 스스로를 합리화하고 사단에서 병사 한명씩을 무단으로 색출해, 실패한 임무에 대한 희생양으로 이들을 군법회의에 회부해 기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처형하려 한다. 닥스 대령은 미로장군의 처사에 분노를 느끼며 병사들을 위해 필사적인 변호를 펼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