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33M0KcYpYB01h3pXwGiSfN82Sb.jpg

영웅본색 (1986)

강호의 의리가 땅에 떨어졌다

장르 : 액션, 범죄, 드라마

상영시간 : 1시간 34분

연출 : John Woo
각본 : John Woo, Leung Suk-Wah, Chan Hing-Kai

시놉시스

암흑가에서 성장한 송자호는 경찰의 길을 걷는 동생 아걸 때문에 손을 씻으려 한다. 그러나 음모에 휘말려 감옥에 들어가고, 친구 소마는 그의 복수를 하다가 총에 맞아 한 쪽 다리를 저는 불구가 된다. 수 년의 세월이 흘러 출소 후 홍콩으로 와 새 생활을 시작한 자호는 옛 부하인 아성 밑에서 자동차 세차나 하고 푼돈을 받고 있는 소마를 발견하게 된다. 지하 주차장에서 찬 도시락을 먹는 소마와 눈물 겨운 재회를 하는 자호. 소마는 의리를 저버리고 지금의 암흑가 보스가 된 아성으로부터 과거의 영광을 되찾자고 제안한다. 하지만 송자호는 자신들의 시대가 끝났음을 선언하고 갱생의 길을 걷는데...

출연진

Ti Lung
Ti Lung
Sung Chi Ho
Chow Yun-fat
Chow Yun-fat
Mark Gor / Mark Lee
Leslie Cheung
Leslie Cheung
Kit
Emily Chu Bo-Yee
Emily Chu Bo-Yee
Jackie
Waise Lee Chi-Hung
Waise Lee Chi-Hung
Daai Goh Shing
Tien Feng
Tien Feng
Ho and Kit's Father
John Woo
John Woo
Inspector Wu
Sek Yin-Tsi
Sek Yin-Tsi
Mr Yiu
Kenneth Tsang
Kenneth Tsang
Ken
Shing Fui-On
Shing Fui-On
Shing's Bodyguard
Wang Hsieh
Wang Hsieh
Boss Wang
Leung Ming
Leung Ming
Uncle Chan
Chan Chi-Fai
Chan Chi-Fai
Boss Wang's Nephew
Kam Hing-Yin
Kam Hing-Yin
Kit's Supervisor
Tsui Hark
Tsui Hark
Music Judge
Pierre Tremblay
Pierre Tremblay
Interpol Officer
Wei Ho Tu
Wei Ho Tu
Taiwanese Triad
Yun-Sheng Pan
Yun-Sheng Pan
Taiwanese Triad
Sing-Kwong Tsang
Sing-Kwong Tsang
Taiwanese Triad
Lam Foo-Wai
Lam Foo-Wai
Taiwanese Triad
Hsin Nan Hung
Hsin Nan Hung
Triad Member
Hsiu Chuan Yang
Hsiu Chuan Yang
Triad Member in Parking Lot
Wong Wai-Tong
Wong Wai-Tong
Shing's Gangster
Te-Wei Chu
Te-Wei Chu
Shing's Gangster
Chan Ming-Wai
Chan Ming-Wai
Shing's Gangster
Cheung Wing-Hon
Cheung Wing-Hon
Shing's Gangster
Mak Wai-Cheung
Mak Wai-Cheung
Brawl Extra (uncredited)
Ma Hon-Yuen
Ma Hon-Yuen
Brawl Extra (uncredited)
Danny Ng Wai-Yip
Danny Ng Wai-Yip
Henchman (uncredited)
Thomas Cheung Kwok-Leung
Thomas Cheung Kwok-Leung
Shing Fu-On
Shing Fu-On

제작진

John Woo
John Woo
Director
John Woo
John Woo
Screenplay
Joseph Koo
Joseph Koo
Original Music Composer
David Wu
David Wu
Editor
Tsui Hark
Tsui Hark
Producer
Leung Suk-Wah
Leung Suk-Wah
Screenplay
Chan Hing-Kai
Chan Hing-Kai
Screenplay
John Woo
John Woo
Producer
Horace Wong
Horace Wong
Director of Photography
Blackie Ko Shou-Liang
Blackie Ko Shou-Liang
Stunt Coordinator
Stephen Tung Wai
Stephen Tung Wai
Stunt Coordinator
Leslie Cheung
Leslie Cheung
Theme Song Performance

예고편 및 다른 영상

영웅본색 (英雄本色, 1996) 메인 예고편 - 한글 자막

포스터 및 배경

/w33M0KcYpYB01h3pXwGiSfN82Sb.jpg
/o79RTDYpcvdYdmdgd9jF5zKzV32.jpg
/8tXGkYYEHefYtWVqGbPQNn5c5do.jpg

비슷한 영화

아빠가 줄었어요
(아빠가 줄었어요)는 (애들이 줄었어요) 시리즈의 제3편.괴짜 발명가 잘린스키 박사의 축소 확대 기계를 둘러싼 소동을 가족영화 의 무난한 틀에 담은 전형적인 디즈니표 영화다. 이번엔 아이들에 이어, 어른들이 이 말썽 많은 기계의 재물신세가 된다. 박사 자신은 물론, 아내와 형, 형수까지 모두 쌀알만한 마이크로 생명체 신세가 돼버린것. (고인돌 가족) (쥬라기 공원) (백 투더 퓨처) 등의 대형 블록버스터를 촬영해 왔던 딘 컨디가 (마이티 죠 영)에 이어 두번째 로 메가폰을 잡은 작품. 크리스 멘지스나 배리 소넨필드 등 촬영감독출신 감독계보를 성공적으로 이어갈지 관심거리다.
인형의 집으로 오세요
작고 뚱뚱한 몸매에 도수 높은 안경을 쓴 벤자민 프랭클린 중학교 1학년 돈 위너(Dawn Wiener). 학교에 가면 따돌림당하고 바보니 레즈비언이니 놀림만 받으며 학교 식당에서 빈자리 하나 찾는 것조차 쉬운 일이 아니다. 집에 돌아와도 미운 오리새끼 취급. 예쁜 짓만 골라하는 여동생 미시와 모범생 오빠 사이에 끼여 괴롭기는 마찬가지. 그러던 중, 시험 기간에 돈의 답안지를 커닝하려던 불량 소년 브랜든(Brandon McCarthy)을 고자질한 대가로 함께 근신을 당하고 브랜든은 오후 3시에 돈을 강간하겠고 협박한다. 게다가 브랜든의 여자 친구인 로리타는 자기 눈앞에서 X을 싸라며 괴롭히고, 선생님은 품위 없다고 품위를 주제로 한 글짓기 숙제를 내고 고달픔의 연속이다. 돈에게 있어 인생은 너무나도 잔인하다. 그러나 돈에게도 첫사랑이 찾아온다. 물론 짝사랑이지만. 상대는 오빠 마크의 밴드에 새로 영입된 바람둥이 고등학생 스티브(Steve Rodgers)...
돈을 갖고 튀어라
버질은 자동 판매기를 터는데서부터 그의 범죄 인생을 시작한다. 그의 부모님은 이웃들이 알아보지 못하도록 콧수염과 가짜 코가 달린 안경을 쓰고 나와 비뚤어진 아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버질은 장갑차를 훔치려다가 교도소에 가게 된다. 교도소에 나오는 죄수들은 우리가 비슷한 범죄 영화에서 늘 보아오던 전형적인 인물들이다. 버질은 비누를 총모양으로 깍아 도망치려다 실패하고, 형량만 2년이 더 늘어난다. 버질은 나가기 위해 의학 실험용으로 자원하고 결국 가석방되게 된다. 다시 바깥 세상에 나온 그는 바르게 살려고 하나 범죄 욕구가 너무나 강하게 그를 끌었다. 그는 아름다운 세탁 부인 마골린의 지갑을 털려는 계획을 세운다. 그러나 그는 그녀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이제 사랑에 빠진 그는 돈이 필요하게 되고, 은행을 털 계획을 세운 그는 은행에 가서 은행원에게 갈겨쓴 종이를 건넨다. 버질과 은행원간에 논쟁이 벌어진다. 은행원은 그가 갈겨 쓴 글을 읽을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결국 그는 다시 감옥에 가게 된다. 마골린은 그의 용기를 북돋우기 위해 그에게 정기적으로 면회간다. 실수로 버질은 감옥에서 나오게 되고 마골린과 함께 다른 주로 간 그는 사무실을 차리고 범죄 일생을 마감하려 한다. 그런데 하이디라는 그의 동료가 그의 과거를 알고 그를 협박한다. 버질은 달구어진 막대기로 그녀를 찔러 죽여 보복하려고 준비한다. 마골린이 임신을 하게 되어 돈이 필요하게 된 버질은 다시 은행을 털려다 실패하고 감옥에 간다. 그곳에서 다섯명의 다른 기결수와 탈옥한 그는 농장에 침입한다. 버질은 일급 지명 수배자가 되고 다시 감옥에 간다. 버질은 감옥에서 비누를 깍으며 그의 범죄 일생을 되돌아본다.
침묵
소년의 시점으로 보이는 기묘한 호텔 방의 분위기와 사람들로 북적대는 낮거리, 탱크소리가 요란한 밤거리로 나뉘는 세상은 부조리 그 자체이다. 피를 토하며 죽어 가는 언니는 소외와 고통으로 붕괴되고 있고 남자를 찾아 밖을 헤매는 동생 안나는 고독과 욕망으로 붕괴된다. 하지만 그들을 구원해 줄 절대존재는 없고 그들은 또다시 어디론가 떠난다.
머니 트레인
존 과 찰리 형제는 뉴욕 지하철역 범죄율 제로를 목표로 삼고 있는 교통 경찰이다. 입양된 이들은 백인과 흑인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서로의 고민을 털어놓고 공유하는 절친한 형제다. 그런데 뉴욕의 지하철역에서는 매일 수백만 달러의 교통 요금을 운송하는 머니 트레인이 땅 밑의 긴 터널을 통과한다. 소매치기에서부터 머니 트레인 전체를 훔쳐내려는 범죄조직에 이르기까지 항상 역 주변은 혼란스럽다. 머니 트레인 관리에 있어, 담당 상관 도날드 패터슨이 가진 철칙 1호는 누구도 머니 트레인 진로를 방해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던 중 노름빚을 갚으라며 존이 건네준 돈을 지하철 소매치기에게 고스란히 빼앗긴 찰리는 분하고 허망한 마음에 머니 트레인을 탈취할 것을 결심한다. 드디어 머니 트레인에 올라탄 찰리는 쾌재를 부르며 전속력으로 질주하는데...
론머 맨 2
폭발사고로 중상을 입은 조브는 코리 박사의 치료를 받고 다리를 잃은 채 가상현실 속에서 위안을 찾는다. 한편, 가상현실의 최고 권위자인 트레이스 박사는 가상현실의 핵이자 가공할 위력을 지닌 카이론 칩을 만들던 도중 투자단에게 특허를 빼앗기고 초야에 묻힌다. 이 카이론 칩의 특허를 손에 넣은 사람은 조나단 워커로, 그는 코리 박사와 조브를 수하에 두고 버추얼 라이트라는 연구소를 운영하며 전 세계 모든 시스템의 통합과 장악을 꿈꾼다. 조브는 개발이 중단된 카이론 칩의 핵심인 이집트 링크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 자신이 잔디 깎이로 있던 집의 어린 아들인 피터를 찾게 되고, 피터가 은신 중인 트레이스 박사를 찾아 나서는데…
밴디트
반항적이고 시니컬한 폭력전과자 루나(Luna: 야스민 타바타바이 분), 매력적인 결혼 사기범 엔젤(Angel: 니콜레트 클레비츠 분), 연약한 심성의 살인미수범 마리(Marie: 유타 호프만 분). 감옥에서 만난 그들은 각자의 소질을 살려 락밴드를 결성한다. 하지만, 경찰의 날 기념 파티 공연 제의를 받은 이들은 드러머가 없어 고심한다. 그런던 어느 날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수감된 실력있는 드러머 엠마(Emma: 카챠 리만 분)를 발견하고 한팀을 이루게 된다. '밴디트'라 이름붙인 그들의 음악은 이제, 자유에 대한 열망과 분노를 발산하는 유일한 수단이다. 드디어 파티가 있는 날, 그들의 설레임은 호송 경찰의 추행에 의해 일순간 짓밟히고 끝내 탈주를 감행하게 된다. 너무나 순식간에 돌이킬 수 없는 선을 넘어버린 밴디트는 점차 서로에게 진한 우정을 느끼며 끝까지 함께 하기로 한다. 한편, 유능한 형사 슈바르츠(Schwarz: 한네스 야니케 분)는 자신의 명예를 걸고 도주로를 차단하는 등, 검거에 힘을 쏟는다. 하지만, 이미 특종이 되어버린 밴디트의 기습적인 거리 콘서트는 경찰의 추격에도 불구하고 대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다. 인질이 되기를 자청한 젊은 남자 웨스트(West: 베르너 슈라이어 분)와의 동행은 탈주범들의 인질극으로 다시 한 번 특종을 만들고 예상치 않았던 오해로 갈등하게 된다. 그러던 사이, 약삭빠른 레코드 제작자는 수감 중 보내왔던 데모테입으로 음반을 발매, 밴디트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음반은 날개돋힌 듯 팔린다. 하지만, 열광하는 팬들이 많아질 수록 도주로는 점점 좁혀져만 가고 이제, 단순한 탈주범이 아닌 젊음을 대변하는 우상이 되어버린 밴디트는 자유를 향한 질주를 멈출 수 없음을 깨닫고 운명을 함께 할 마지막 공연을 준비한다.
인스팅트
파월 박사(Ethan Powell: 안소니 홉킨스 분)는 저명한 인류학자다. 마이애미 대학의 연구실을 떠난 뒤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던 그는 미국을 떠난 4년 뒤에야 그의 종적이 밝혀진다. 그러나 그의 신분은 저명한 학자이자 대학 교수로서가 아니라 잔인한 살인자로 바꾸어 있다. 르완다의 야생에서 연구에 열중하던 그가 르완다 산악 경비단에게 폭력을 휘둘러 두명을 처참하게 죽여버렸기 때문이다. 미 국무부는 파월 박사의 정신상태에 이상이 있다고 판단하고 그를 미국으로 인도하여 하모니 베이 교도소에 수감한다. 하모니 베이 교도소는 악명 높은 1급 범죄자를 가둬두는 곳이며 정신병자 범죄자도 같이 수감하는 교도소이다. 파월 박사는 정신병자 죄수 병동에 수감된다. 닥터 콜더(Theo Caulder: 쿠바 구딩 쥬니어 분)는 젊고 패기만만한 정신과 닥터이다. 파월 박사의 사건에 대해 흥미를 느낀 그는 파월 박사에 대한 조사를 자원하고 나선다. 그러나 그는 불행하게도 자신이 목숨마저 위협받을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 대해 일만의 예측조차 하지 못한다. 닥터 콜더는 치밀하게 인터뷰를 시도하지만 파월 박사는 살인 본능이 담긴 눈빛을 번득이며 닥터 콜더를 콘트롤한다. 파월 박사의 아내와 딸조차 접근을 두려워하는 파월 박사는 신비롭고도 섬뜩한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교도소의 동료 죄수들 마저 콘트롤하기 시작한다. 아니 죄수들이 그에게 서서히 동화되기 시작한다. 이즈음 교도관들에 대한 반항과 폭동의 기미가 보이기 시작한다. 파월 박사가 저지른 끔찍한 살인의 비밀을 캐내기 위한 집념에 불타던 닥터 콜더는 교도소의 부당한 규율을 깨뜨리면서 파월 박사에게 접근한다. 그러나 그런 콜더를 파월 박사는 살기 등등한 눈빛으로 상대한다. 방심한 콜더를 결박하고 목을 졸라 죽이려고 광분하기도 한다. 도대체 그에겐 어떤 살인의 비밀이 있기에 침묵으로 일관하여 교도소의 콘크리트 담장보다 더 두꺼운 묵비권을 행사하는 것일까?
3000마일
갓 출옥한 마이클(커트 러셀)은 한밑천 크게 잡아보고자 뜻맞는 동료들과 함께 라스베가스로 간다. 일당의 목적지는 엘비스 프레슬리 분장을 한 사람들이 모여 행사를 여는 리비에라 호텔. 이들은 참가자인 척 엘비스 분장을 하고서 카지노를 털기로 합의를 본다. 한바탕 난장판을 만들고 수백만불을 챙기지만 리더인 머피(케빈 코스트너)의 배신과 하룻밤을 같이 보낸 미혼모 시빌(커트니 콕스)의 욕심으로 마이클의 인생은 더더욱 꼬인다.
공각기동대 2: 이노센스
정부 직속기관 공안 9과의 형사 버트는 대부분의 신체를 기계화 한 사이보그. 그가 인간이라는 증거는 뇌의 일부분과 3년 전 자신의 파트너였으나 실종된 쿠사나기에 대한 기억 뿐이다. 버트는 최근에 파트너가 된 토그사와 함께 각종 사이버 테러와 통제를 벗어난 로봇에 대한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 어느 날 섹스 전용으로 프로그래밍 된 로봇이 갑자기 이상을 일으키며 인간들을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자살을 선택한 안드로이드, 로봇에 더 가까워진 여성, 스스로 육체를 버리고 네트에 융합해 인간을 초월했다고 자만하는 남자... 이들을 통해 버트는 사건의 진실에 점점 다가간다.
천일의 스캔들
볼린 가의 아름다운 딸 앤 볼린은 영국의 국왕 헨리 8세를 유혹하여 권력과 명예를 얻으려 한다. 그러나 왕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동생 메리 볼린. 왕은 당차고 도전적인 성격의 앤과 달리 순수함과 관능미를 가진 메리에게 빠져들고 그녀를 궁으로 불러들이게 된다. 메리는 집안의 이익과는 상관없이 왕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고 권력과 명예를 중요시하는 앤과 갈등을 일으키게 된다. 이후 왕의 아이를 임신하게 된 메리가 왕과의 동침이 불가능해지자, 동생에 대한 질투와 증오로 기회를 엿보던 앤은 동생을 밀어내고 왕을 유혹하기 시작한다. 앤이 점차 다가올수록 그녀의 요부 같은 섹시미에 빠져드는 헨리 8세는 그녀를 갖기 위해 애를 쓰지만, 앤은 그와의 잠자리를 쉽게 허락하지 않고 더 큰 권력을 가진 ‘왕비’가 되길 원하는데…
엣지 오브 다크니스
보스턴 경찰서의 베테랑 형사이자 법과 규정에 정직한 지극히 평범한 경찰 크레이븐(멜 깁슨). 오랜만에 자신의 집에 찾아온 딸 엠마(보자나 노바코닉)와 오붓한 저녁을 즐기려던 순간, 바로 눈 앞에서 의문의 괴한에게 딸이 무참히 살해당한다. 언론과 동료들 모두 경찰인 그가 표적이었다고 파악한 후 수사에 착수하는 동안, 크레이븐은 딸의 죽음에 대한 의문을 품고 단독 수사에 나서게 된다. 그리고 딸이 ‘노스무어’라는 국가기밀연구소에서 근무했다는 사실과 그 조직이 국가와 비밀리에 계약을 맺고 있으며, 그들의 표적은 처음부터 자신이 아니라 딸이었음을 알게 된다. 국가와 연결된 거대한 음모에 가까워질수록, 그에게 다가오는 검은 위협은 계속되고… 딸의 억울한 죽음을 되갚기 위한 한 아버지의 생애 마지막 반격이 시작된다!
Impact
Ultra rare South African, cop hunts serial killer thriller film.
제임시 보이
Based on the true story of teenager James Burns who goes from a suburban street gang to a maximum-security prison cell surrounded by hardened criminals. He turns his life around in prison thanks to the unexpected friendship he forms with a convicted murderer who becomes his mentor.
브라이즈헤드 리비지티드
돌아갈 수 없는 아름다운 시절의 두 남자의 우정에 관한 이야기
The Olsen Gang Goes to War
Some criminal EU ministers plan to turn Denmark into a gigantic fair ground and holiday paradise. Egon gets his hand at some important documents which could both make him rich and take care of Denmark's future.
데일카리언스
Mia returns from Stockholm to her parents' home in a small town in Dalecarlia (Dalarna) to celebrate her father's 70th birthday. Her elder sisters Eivor and Gunilla welcome her, but their different lifestyles prevent them from really communicating. The tension builds, and the party that should be a celebration turns out to be a turning point for the family and their friends

추천 영화

로드
Brothers addicted to speed at any price. Documentary following the motorcycle road racing careers, and fate, of the Dunlop family.
로드(Road)
홀어머니와 동생을 위해 범죄로 가득한 거리에서의 삶을 정리한 쇼카. 하지만 이러한 쇼카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거리의 삶을 동경하던 동생 투카는 결국 싸늘한 시신이 되어 돌아온다. 이에 쇼카는 어린 시절을 함께 한 친구 터키와 함께 범죄와 배신으로 얼룩진 거리로 다시 돌아가 피의 복수를 시작하는데…
영웅본색 2
아버지의 죽음이 형 때문이었다고 믿었던 강직한 성격의 경찰 송자걸(장국영)과 동생을 누구보다 사랑했지만 동생에게 늘 떳떳하지 못했던 암흑가의 보스 송자호(적룡). 결국 두 사람은 친구 소마의 죽음으로 형제애를 되찾고 송자호는 교도소에 수감된다. 복역 중인 송자호에게 당국은 위조지폐 용의자로 송자호의 사부였던 용사(석천)의 뒷조사를 석방의 조건으로 부탁한다. 동생이 이 일에 개입되어 수사하고 있음 알게 된 송자호는 동생을 위해 조건을 받아들이고 가석방된다. 한편 용사는 용씨 선박회사를 차려 합법적인 사업을 하나, 또 다른 위조지폐 범죄단이 위조지폐 사업을 위해 용씨 선박회사를 노리는데...
Road
A view of the inhabitants of a derelict road in Manchester, unsatisfied with their lives and routines. A young man locks himself away from the world. An older woman flirts with a soldier on leave. Two men invite two girls into an empty house.
Road
Arvind Chauhan and Lakhsmi are in love with each other. Lakhsmi's dad, a senior police inspector, hates Arvind, and so Arvind and Lakshmi decide to elope
영웅본색 3
1974년 패망 직전의 베트남, 삼촌을 홍콩으로 데려가기 위해 사이공 공항에 마크(주윤발)와 와 아민(양가휘)이 도착한다. 하지만 세관에서 발이 묶인 채 어쩔 줄 몰라 하는 마크 앞에 주영걸(매염방)이라는 미모의 여인이 나타나 그를 구해준다. 주영걸의 미모와 마음씨에 한 눈에 반한 마크와 아민은 미묘한 삼각관계에 빠지게 된다. 한편 주영걸의 과거 연인이자 암흑가의 큰손인 하장청(토키토 사부로)이 눈 앞에 나타나고, 하장청은 주영걸이 베트남에 거액의 현금을 숨겨 놓았다는 사실을 알고 그녀에게 자신과 함께 사이공으로 돌아갈 것을 종용하는데...
종횡사해
명화와 골동품만 전문으로 훔치는 아해와 홍두 그리고 제임스. 사부의 지휘 아래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이들은 프랑스 파리의 박물관에서 니스로 옮겨지는 그림을 빼앗는 데 성공한다. 국제경찰의 추적을 피하던 이들은 도난당한 명화 ‘할렘의 여시종’을 다시 훔쳐 달라는 프랑스 갱단의 주문을 받고 작업을 하던 중 괴한의 습격을 받게 된다. 격투 끝에 아해가 몰던 자동차가 모터보트와 충돌하며 폭발해 죽고 만다. 이후 제임스는 홍두와 결혼을 약속하고 사부에게 충성하며 살아가던 중, 아해를 죽인 것이 바로 사부와 프랑스 갱단 두목의 계약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The Narrow Road
During the COVID-19 pandemic, an owner of a cleaning company meets a young mother and her daughter. Would their encounter save each other during the recession of Hong Kong's economy?
첩혈쌍웅
살인 청부업자인 아쏭(주윤발)은 술집에서 임무를 수행하던 중 총격전을 벌이고, 그 와중에 무고한 여가수 제니(엽청문)의 눈을 실명하게 만든다. 이에 대한 자책감으로 제니의 주변을 맴돌던 아쏭은 제니와 사랑에 빠진다. 한편 과감한 결단력으로 수사를 진행하는 리 경위(이수현)은 경찰 상부로부터 이러한 결단력에 늘 문책을 당하는 입장. 아쏭은 제니의 각막 수술 비용을 벌기 위해 마지막으로 동원 그룹 총재인 토니 왕의 살인 청부를 맡고, 리 경위는 상부의 명령으로 토니 왕의 경호를 맡게 된다. 아쏭이 토니 왕을 저격하고 도주하자 리 경위는 이를 추격하는데...
겁쟁이 페달: 리로드
소호쿠 고교 입학으로 자전거 로드레이스와 만나, 그 세계에 발을 담그게 된 오타쿠 소년, 오노다 사카미치. 이마이즈미 슌스케와 나루코 쇼키치 등의 팀메이트와 각축을 벌이며 성장한 그는 소호쿠 자전거 경기부의 전국대회 멤버로 뽑히게 된다. 영광을 원하는 전국의 강호가 모두 모이는 가혹한 레이스가 시작되었다. 자신의 긍지를 위해 달리는 자. 라이벌을 넘기 위해 달리는 자. '승리'만을 원하여 모든 것을 깎아내며 달리는 자. 과거의 복수에 불타오르는 자. 그리고 팀을 위해서 마음을 싣고 달리는 자. 전국체전 종합우승의 골 라인에 최초로 도착하는 것은 어떤 선수, 어떤 팀인가..
첩혈가두
1967년 홍콩. 고아지만 정이 많고 총명한 아비, 직선적인 낙관주의자 아휘, 열등감이 심하고 장래에 대한 포부가 큰 아영은 우정과 의리를 중요시 여긴다. 그들의 유일한 꿈은 벤츠를 모는 의젓한 부자가 되는 것이다. 그러던 중 아비는 애인 서진이 임신하는 바람에 서둘러 결혼식을 올린다. 아휘는 급하게 결혼하게 된 아비를 위해 돈을 빌려오는 길에 아강일파와 싸움을 하게된다. 하지만 실수로 사람을 죽이게 되고 세사람은 새로운 땅 월남으로 도망간다. 사이공에 온 이들은 아영의 친척이자 킬러인 아락과 함께 달러 거래를 하는 나이트 클럽을 습격, 거액의 금괴를 탈취한다. 그러나 베트공의 공격으로 아휘는 아영을 구하려다 총상을 입고 기절한다. 하지만 가난이 죽기보다 싫었던 아영은 금괴를 가지고 홍콩에 가기위해, 다쳐서 신음하는 10년지기 친구 아휘를 총으로 쏘고 마는데...
도신: 정전자
홍콩의 어느 고풍적인 분위기로 장식되어 있는 사진관에 어둠이 밀려오고 하나 둘 거물들이 들어와 때아닌 도박판이 벌어진다. 도박판의 긴장된 분위기가 장내를 감싸고 도박의 황제인 주윤발의 천재적인 도박솜씨가 유감없이 발휘된다. 그러나, 우연한 실수로 도박의 황제인 주윤발은 강한 충격을 받고 기억상실증에 걸리게 된다. 여기에 유덕화가 친구인 주윤발을 헌신적으로 돌본다.
도학위룡
주성치(Chow, Sing Sing)는 홍콩 기동타격대 반장으로 현직 경찰이다. 그는 경찰내에서 골치 덩어리이지만 뛰어난 머리와 무술 실력으로 그 존재를 인정받고 있다. 어느날 경찰 국장의 권총이 사라지고 권총의 행방이 고등학교 불량 학생들의 수중에 있다는 정보를 알아낸다. 국장은 주성치에게 자신의 총을 찾아달라는 부탁아닌 명령을 하고 우리의 주성치는 어쩔 수 없이 교복을 입고, 가방에는 영어, 수학 참고서를 넣고 아침마다 학교에 등교해야 하는 처량한 고등학생이 된다. 공부라면 질색인 우리의 주성치, 끔직한 학교 생활이 날마다 그를 기다리고 있다. 졸다가 얻어맞고, 장난치다가 두들겨 맞고, 숙제 안해와서 벌서고. 그의 일과는 대강 이렇게 진행된다. 그런 주성치에게도 임무 수행의 이유 외에 학교를 다녀야하게하는 이유가 생겼으니 그것은 바로 장민 여선생 때문이다. 자신의 부하 오맹달의 아들이라 서류 조작의 치욕을 감수하면서 열심히 학교에 다니는 주성치, 그에게도 꽃피는 봄은 오는데, 장민 선생의 특별 과외 지도 덕분에 성적은 오르고, 마음 속 사랑은 더욱 깊이 싹트고, 학생들에게는 선량한 학생들을 보호하는 정의의 두목으로 추앙받아, 주성치의 인기는 날로 급상승한다. 그러던 중 국장의 총을 훔친 범인은 다름아닌 학교 불량 학생들을 배후조정하는 장요양이라는 사실을 알아내는데 그는 무기를 밀매입하기도 하는 조직배이기도 하다. 드디어 주성치와 장요양 패거리들간의 대결은 시작된다. 주성치는 불법 무기 회수에 성공하나 그만 함께 간 오맹달을 적지에 떨구어 놓고 오는 불행사를 초래하게 된다. 의리의 사나이 주성치는 장요양에게 찾아가 무기를 돌려줄테니 오맹달을 놓아달라고 하고 들을 교환할 때 무기가 실린 차에 불을 질러 무기를 전소시켜버린다. 오맹달과 함께 학교로 도망쳐온 주성치와 그들을 쫓아온 장요양 일당은 서로 쫓고 쫓기는 추격전 중, 학생들이 설치해놓은 미로에 빠지고 만다. 우리의 두목 주성치를 돕겠다고 따라나선 학생들까지 합세하여 모두 미로 속을 헤매는데...
It's a Wonderful Life
This 1994 Chinese New Year offering takes place over a period of time between one Christmas and Chinese New Year's eve. As It's a Wonderful Life's Chinese title specifies, its focus is on a "Big Rich Family". We are introduced to thirteen people, learn of their particular dispositions and dilemmas, are witness to the former either getting changed or developed and see the latter (re)solved. Teresa Mo as the daughter just returned from studying in France; Leslie Cheung as the friend who came in tow; Tony Leung Kar Fai as the cartoonist son who can only speak normally when he is anxious; Anita Yuen as the woman who Tony Leung's character falls in love with; Carol "Do Do" Cheng as her flat-chested, disciplinary-cum-art teacher sister; Raymond Wong as the eldest son who cannot handle alcohol well; Petrina Fung Bo Bo as his estranged wife; Sean Lau as the marriage-minded cousin; and Kwan Tak Hing as the eccentric-but-definitely-not-senile grandfather.
Road
"She had told [...] that the car belonged to the friend for whom she was waiting. And gradually, [...] that Carol wanted to go to New Mexico." High- smith, "The Price Of Salt" (1952). First published under a pseudonym, Patricia Highsmith's "The Price of Salt" (1952) is recognized as being the first "lesbian pulp" with a happy ending; the novel doesn't conclude with the death or heterosexual marriage of either woman, as was the moral imperative to punish such characters in these texts in the first half of the twentieth century.
도협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자선 카지노 대회. 도박의 신대신 그 제자마이클 찬이 초대된다. 그리고 도협을 증명한다. 한편 싱은 숙붕과함께 산다 싱은 초능력이 있어 남의 카드를 투시해 볼 수도 있다. 그들은찬을 만나 제자로 받아줄 것을 요청하고...
용호풍운
비밀경찰의 희생으로 경찰이 딜레마에 빠진 가운데, 사건을 맡은 수사관 라우는 비밀 경찰 코를 선발하여 임무를 시작한다. 코는 포라는 갱단의 소두목에게 고용된 총잡이 갱으로 가장하여 사건에 뛰어 든다. 코를 감시하던 포는 마지막 관문으로 코에게 위조지폐를 사용케하고 경찰에 정보를 흘린 후 사태를 주시한다. 목표 보석상 습격을 하던 포와 그의 갱들은 매복해 있던 경찰들에게 포위 당하자 총을 빼들고 맞선다. 불을 뿜는 총격전에서 코는 시원이 밝혀지지 않은채, 동료경찰의 총에 희생당한다.
정고전가
호진(주성치 분)은 남을 골탕먹이는 악명높은 해결사이다. 진라라(관지림 분)은 재벌의 외동딸이면서도 회사 실정을 파악하기위해 평사원으로 일하며 젊은 엘리트 정문걸(유덕화 분)과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그러자 미국에서 돌아온 약혼자 마이클(이자웅 분)은 두사람 사이를 갈라놓기 위해 호진을 고용한다. 호진은 자신이 정문걸의 이복동생이라고 속여 같은 집에서 살며 사사건건 정문걸을 궁지로 몰아, 결국 목적을 달성한다. 회사에서 쫓겨난 정병연(오맹달 분), 정문걸 부자는 호진을 원망하지 않고 가족애로 감싸준다. 라라의 친구인 바나나(구숙정 분)은 뒤늦게 모든 음모를 알고 호진을 찾아가 다그친다. 호진도 양심의 가책을 받아 정문걸 부자를 돕기로 하는데, 마이클은 새로운 해결사 악바리를 고용해 맞불작전으로 나온다. 실의에 빠진 정문걸은 라라와 헤어지게 되고 마이클은 라라와 성대한 약혼식을 올린다. 호진과 바나나등은 정문걸에게 용기를 불어넣어주기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해 다같이 약혼식장으로 향한다. 악바리와 호진은 기상천외한 대결을 벌여 식장을 난장판으로 만들고, 라라는 정문걸의 품에 안기게 되는데...
당인가탐안 2
'당인(唐仁)'은 거액의 상금을 위해 '진풍(秦风)'을 속여 뉴욕에서 열리는 세계명탐정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당인가(唐人街)에서 영향력있는 '七叔'의 손자를 죽인 살인자를 찾는 것이 이 대회의 목적이고 대회에서 이기면 거액의 상금을 얻는다! '당인(唐仁)'과 '진풍(秦风)'은 다시한번 힘을 합쳐 사건 해결에 나서는데...
첩혈속집
경찰관 데킬라는 불법무기거래 장면을 목격하고 싸우다 친구 아룡이 사망하게 된다. 이때 암흑가 무기밀매 조직의 일원이 암살당한 사건을 맡게 되는데, 조직의 대부 호이의 명령에 의해 아랑이 살해한 것이다. 한편 호이의 라이벌 조직인 쟈니왕은 아랑을 불러 호이와 데킬라의 암살을 제의한다. 호이는 결국 아랑의 총에 죽고, 아랑은 궁지에 몰린 데킬라를 살려주고 떠나는데, 사실 아랑은 그 조직에 침투한 비밀경찰이었다. 데킬라와 아랑은 진한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