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ko Koike

Mariko Koike

출생 : 1952-10-28, Tokyo, Japan

약력

Mariko Koike (小池真理子; born October 28, 1952 - Tokyo, Japan) is a Japanese author known for works such as 'The Graveyard Apartment' and 'The Cat in the Coffin'. Her novel 'A Cappella' as adapted in 2016 by filmmaker Hitoshi Yazaki.

프로필 사진

Mariko Koike

참여 작품

The Graveyard Apartment
Novel
이중생활
Novel
여주인공 카도와키 무기(타마) 남주인공 스다 마사키(타쿠야), 둘은 연인사이이고 동거중이다. 타마는 철학을 공부하고 있는 대학원생, 타쿠야는 게임디자이너이다. 어느날 대학원에서 담당 시노하라 교수로부터 사람을 미행하면서 모든것을 기록하는 '철학적 미행'이라는 석사 논문 주제를 제시받게 된다. 본격적으로 타마는 미행을 시작하는데, 자신의 앞집 주택에 살고 있는 유부남을...
무반주
Novel
일본 전역에 학생운동의 물결이 일던 1969년 일본. '교복반대 위원회'를 결성해 시위에 가담하던 여고생 '쿄코'는 한 카페에서 대학생 '와타루'와 그의 친구들을 만난다. 그들과 어울리며 '쿄코'는 점차 예술적이고 자유로운 삶의 방식에 이끌린다.
욕망
Novel
사랑하기에 안고 싶지만, 사랑 하고도 안을 수 없다!! 청초한 매력이 넘치는 루이코는 도서관 사서로 일하고 있으면서 같은 학교 유부남 선생 ‘노세’와 불륜을 맺고 있다. 은밀한 시간을 함께 보낸 후 한가롭게 공원을 산책하던 두 사람. 루이코는 우연히 그곳에서 중학교 동창인 ‘아사오’를 만나게 된다. 아사오와 함께 동행한 이는 나이가 많은 정신과 의사 ‘하카마다’ 둘은 곧 결혼을 앞두고 있는 사이다. 아사오는 루이코를 결혼 피로연에 초대하고, 루이코는 그 자리에서 중학교 시절 첫사랑이었던 ‘마사미’와 재회한다. 마사미에게 다시 이끌리기 시작하는 루이코. 마사미 또한 오랫동안 루이코를 가슴에 품은 채 살아 왔음을 고백한다. 사랑하기 때문에 안고 싶지만, 사랑하고 있으나 안을 수 없는 마사미의 고통 . 일찍부터 그것을 알고 있던 루이코는 변함없는 애정으로 그의 곁을 지켜주는데 …
그녀의 은밀한 사랑 일기
Screenplay
'segment - 복숭아'. 도쿄의 오피스 걸, 29세의 준코는 중학교 시절의 선생님 장례식에 가기 위해 오랜만에 고향을 찾아간다. 복숭아밭이 산재한 고향 마을은 지금도 중학교 시절 그대로 전원풍경이 펼쳐져 있다. 준코는 지금은 복숭아밭을 이어받은 동급생 야자키에게 자신의 숨겨진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