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 Hilder

참여 작품

죽음의 항해
Art Direction
해군 장교 존 잉그램은 아내와 아들이 교통 사고를 당했다는 연락을 받고 병원으로 달려간다. 아들은 이미 숨졌고 아내는 의식 불명 상태에 빠져있다. 아내 레이는 퇴원한 후에도 교통사고의 충격에서 헤어나지 지 못하고 존은 아내를 위해 몇달의 휴가를 받아 요트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는 조용한 바다에서 둘 만이 지내는 조용한 생활이 아내의 상처를 씻어 주리라 확신하지만 레이는 좀처럼 악몽과 같은 사고의 기억에서 깨어나지 못한다. 그러던 중 예기치 않은 불청객이 나타난다. 그는 침몰하는 자기 배를 버리고 존의 요트로 건너온 휴이라는 젊은이다. 그를 수상히 여긴 존이 휴이의 배를 점검하러 가지만...
페어 게임
Art Direction
제시카는 오스트레일리아의 한 농장에서 외롭게 삶을 꾸려나가는 미모의 아가씨이다. 어느날 그녀는 괴물차와 무장트럭의 세 사내로부터 추격을 당하고 끝내 자동차 사고를 내게 된다. 우발사고처럼 보이는 이 사고 이후 세 무법자는 제시카의 농장에 침입. 그녀를 감금하고 끔찍한 폭행을 한다. 이유없는 테러에 지친 제시카는 도망갈 생각을 하지만 이미 무법자들에 의해 전기선은 끊기고 차까지 망가져 있었는데...
페어 게임
Production Design
제시카는 오스트레일리아의 한 농장에서 외롭게 삶을 꾸려나가는 미모의 아가씨이다. 어느날 그녀는 괴물차와 무장트럭의 세 사내로부터 추격을 당하고 끝내 자동차 사고를 내게 된다. 우발사고처럼 보이는 이 사고 이후 세 무법자는 제시카의 농장에 침입. 그녀를 감금하고 끔찍한 폭행을 한다. 이유없는 테러에 지친 제시카는 도망갈 생각을 하지만 이미 무법자들에 의해 전기선은 끊기고 차까지 망가져 있었는데...
스타스트럭
Art Direction
시대를 앞섰던 호주 뮤지컬 영화 은 모든 뮤지컬 명작들이 그렇듯 문화적 유행을 관통하며 여전히 유의미하고 경쾌하다. 조 케네디가 스타 가수를 열망하는 십 대를 연기하고, 로스 오도너번은 조의 경력을 위해 떠들썩한 홍보와 여러 소동을 벌이는 사촌 동생을 맡았다.​ (2021년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재키 멀렌스는 망해 가는 엄마의 술집에서 웨이트리스로 일하지만 언젠가는 가수로 데뷔하겠다는 꿈을 갖고 있다. 동네 탤런트 쇼에서 멋진 공연을 펼친 재키는 같은 쇼에 너온 웜배츠라는 밴드와 만나고 기타리스트 로비와 데이트를 시작한다. 한편 매니저를 자처하는 열네 살 사촌 앵거스는 TV 프로그램인 「더 와우! 쇼!」의 진행자 테리 램버트의 시선을 끌기 위해 계략을 꾸민다. 엉겁결에 군중 앞에서 줄타기를 하게 된 재키는 과연 계획대로 슈퍼스타가 될 수 있을까? 은 질리안 암스트롱이 첫 작품 (1979) 이후 내놓은 두 번째 장편 극영화이다. 두 작품은 모두 여성 예술가를 주인공으로 내세운다는 점을 제외한다면 극단적으로 다르다. 이 작가의 꿈을 키우는 19세기 호주 여성의 경험을 담은 사실적이고 진지한 시대극이라면, 은 주디 갈랜드와 미키 루니 주연의 1930년대 할리우드 영화처럼 복잡함이나 사실성 따위는 포기해 버린 발랄하고 뻔뻔스러운 뮤지컬 코미디다. 단지 이 영화의 배경은 1980년대 동시대의 호주이고 당시의 네온빛 패션과 음악과 열기로 채워져 있다. 오로지 그 시대, 그 공간에서만 존재했던 청춘 문화의 화려한 기록이다. (2021년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