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 Freed Jr.

참여 작품

격돌
Musician
스티븐 스필버그가 1971년 영화 데뷔 초년생 시절(24세) 만든 그의 TV 영화 데뷔작. 고속도로에서 거대한 트럭으로부터 동기도 목적도 없는 살해위협을 당하게 되는 주인공의 심리를 자동차 두 대의 추격전으로 그려낸 스필버그의 연출력은 지금 보아도 실로 가공할 위력으로 보는 이를 제압한다. 한적한 고속도로에 한 중년의 세일즈맨이 차를 몰고 간다. 그 뒤로 정체불명의 트럭이 광폭한 속도로 쫓아온다. 불안에 떠는 주인공은 트럭을 따돌리려고 하지만 오히려 충돌 일보직전까지 뒤따라오고 위기에 몰린 주인공은 고전 끝에 트럭을 벼랑 끝으로 유인하는데... (한글 제목 및 요약 출처 : KMDb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집시 나방
Musician
스카이다이빙 묘기로 살아가는 20대 30대,40대로 나이도 다양한 3명의 남자들 마이크(버트 랭카스터 분), 조(진 헥크만 분 ) ,말콤 (스캇 윌슨 분)은 미 전역을 돌아다니면서 공중곡예 스카이 다이빙을 벌인다. 어느날 이들은 고아였던 말콤의 고향으로 오게되는데, 고향에는 말콤의 양 어머니가 될뻔 했던 이모 브랜돈(데보라 카 분)이 불행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었고, 세 명의 곡예사들은 당분간 브렌돈 이모집에 머물게 된다. 미모의 브렌돈에 첫 눈에 반해 마음을 빼앗겨 버린 마이크, 이에 브렌돈도 마음이 흔들리고, 둘은 결국 넘지 말아야 선을 넘어서고 만다. 그러나 스카이다이빙 곡예중 불행한 사건으로 마이크는 결국 목숨을 잃게 되는데... 1966년 그랑프리 라는 멋진 카 레이싱 영화를 만든 존 프랑켄하이머 감독이 3년 후에 만든 스카이 다이빙 영화이다. 그는 이 영화를 찍으면서 예전의 명 배우였던 버트 랑카스타와 데보라 카를 불러내 이후 16년 만에 러브씬을 찍었는데, 이번에는 바닷가가 아니고 응접실 쇼파였다. 그러나 나이가 들었던 탓에 그리 격렬하지는 않아다는 후일담도 있다. 1950년 대 TV에서 이미 이름을 알렸고, 60년대에 들어서는 헐리우드에서는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하이머 감독의 전성기때 만들어진 집시나방 (The Gypsy Moths) 은 창공을 배경으로 하는 액션과 재미가 더 하는 작품이다. 영화의 시작과 끝 부분에 스크린을 꽉 채우는 스카이 다이빙 장면은 언제 봐도 간담이 서늘할 정도로 실감이 나고 존 프랑켄 하이머 감독은 이런 소재의 영화를 참 잘 소화 한다는 평을 얻기도 했다.
레마겐의 철교
Musician
1945년 3월 초, 라인 강 유역에 남아있는 유일한 다리는 레마겐의 루덴도르프 교였다. 이 철교가 파괴되는 날에는 연합군이 독일로 진격할 수 없게 될 국면이다. 루덴도르프 교를 책임지고 있는 크루거 소령은 프로이센 출신의 귀족으로 집안의 전통에 따라 군에 입대했으며 본 브록 장군의 명령 하에 있다. 브록 장군은 철교를 폭파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크루거는 미군이 고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다리를 건너기 전에 철교가 폭파되어 오도 가도 못하는 처지에 놓이기 전에 5만 명의 독일군이 철수하고 있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다. 한편 연합군의 전위부대를 통솔하고 있는 필 하트만 중위는 철교를 사수하고 독일군의 퇴로를 차단하기 위해 이미 5개 사단을 급파한 상태이다. 하트만 중위는 출세를 위해서라면 부하들을 희생시키고도 남을 만한 자신의 상관 반스 소령을 신뢰하고 있지 않다. 설상가상으로 아무렇지도 않게 전우들의 시신에서 귀중품을 훔치는 무자비한 안젤로 상병과 같은 부하도 다뤄야하는 처지이다. 하트만 중위가 레마겐으로 진격해오는 동안 크루거 소령은 독일군의 퇴각을 위한 시간을 벌기 위해 브록 장군을 설득하고 있다. 드디어 연합군과 독일군은 유럽 전쟁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접전지였던 레마겐 철교에서 마주친다.
헬파이터즈
Musician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직업 중 하나인 석유 시추 전문 소방관 챈스 버크먼(존 웨인), 그의 조수 그렉(짐 허튼)과 숙련된 그의 팀은 매번 죽음을 무릅쓰고, 도처에 발생하는 맹렬한 유전 화재를 진압합니다. 그의 아내 매들린(베라 마일스)은 그런 그가 걱정되는데 지쳐가면서, 그들의 결혼 생활은 무너지기 시작하는데.. 이영화는 1968년 개봉된 영화로, 존 웨인 주연의 석유 시추 전문 소방관들의 대활약을 그린 작품이다.
월드 오브 헨리 오리언트
Musician
뉴욕시, 젊은 친구 길과 발은 피아니스트 헨리 오리언트가 유부녀 스텔라를 유혹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그를 따라 온 동네를 다니는데...
데드 링거
Musician
동시에 한 남자를 사랑했던 쌍둥이 자매의 이야기로, 베티 데이비스가 쌍둥이 자매 1인 2역을 했다.
Rampage
Musician
In colonial Malaysia, British big game-hunter Otto Abbot and American trapper Harry Stanton clash over the ethics of catching versus killing animals and over Abbot's mistress, Anna.
대탈주
Musician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 연합군 포로들의 거듭된 탈출 시도에 격분한 독일군은 그들 모두를 철통같은 보안으로 탈출 불가능한 포로 수용소에 몰아 넣는다. 그러나 포로들은 2차대전 역사상 가장 대규모적인 탈출 계획을 세우는데...
폴 뉴먼의 고독한 관계
Musician
부유하지만 가정환경이 별로 좋지 않은 알프레드(폴 뉴먼)은 군 제대 후 자유분방한 여자 메리(조안 우드워드)를 만나 불같은 사랑을 하게 되고 이를 알게 된 집안에서는 극구 반대를 한다. 하지만 결국 이들은 결혼을 하게 되지만 출세욕에 빠진 알프레드는 직장일에만 열중하고 허영과 사치가 심하게 되고 이에 결혼생활에 큰 기대를 걸었던 메리는 알프레드에게 실망을 하게 되어 첫 사랑 남자 친구 짐(패트릭 오닐)과 육체의 쾌락에 빠져 불륜 관계에 빠져들고 만다. 그러던 어느 날 알프레드은 어느 탄광촌으로 장기 출장을 가게 되고 그곳에서 순진한 처녀 나탈리를 만나 사랑을 하게 되고, 자신이 아내를 잘못 선택했음을 알게 된다. 그러나 이혼을 하기 위해서라면 자신의 출세에 걸림돌이 된다는 것을 알기에 실행은 못하고 아내인 메리도 남편의 부와 명예를 떨치지 못해 두 사람간의 따로 또 같이 각자의 사생활로 고독한 동거 관계로 살아가는데...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
Musician
뉴욕의 광고업자 손힐은 어느 날 정부 요원 조지 캐플란으로 오인 받고 괴한에게 납치된다. 어느 저택에서 술을 강제로 마신 뒤 버려져 음주운전으로 체포된 다음 날 홀어머니와 함께 현장으로 찾아간다. 저택 주인이 UN 외교관이란 이야기를 듣고 UN 본부 로비에서 그에게 면회를 신청하지만, 엉뚱한 사람이 나왔다가 현장에서 등에 칼을 맞고 쓰러진다. 삽시간에 살인범 누명까지 뒤집어쓴 손힐은 자신의 결백을 입증해 줄 수 있는 단 하나의 인물인 캐플란을 찾으러 시카고행 열차에 몸을 싣고, 그 곳에서 우연히 만난 금발의 미녀 이브 켄들과 사랑을 속삭이는데...
달려오는 사람들
Musician
1948년, 작가였던 퇴역 군인 데이브 허쉬가 형이 남아 있는 인디애나의 고향으로 돌아온다. 오래 전, 부유한 아내를 맞았던 프랭크는 데이브를 기숙 학교로 보내 버렸고, 이후로 형제의 관계는 소원해졌다. 16년 만에 고향에 돌아온 데이브는 형의 경쟁 은행에 거액을 예금한다. 데이브의 예금 소식을 들은 프랭크는 급히 동생을 찾아온다. 한편, 술기운에 인디애나까지 데이브와 함께 왔던 발랄한 여성 지니가 떠나지 않고 데이브의 곁에 머문다. 『지상에서 영원으로』의 원작자이기도 한 소설가 제임스 존스의 동명 소설을 각색했다. ((재)영화의전당)
최후의 총격
Musician
A buffalo hunter has a falling-out with his partner, who kills for fun.
Many Rivers to Cross
Musician
Packaged and sold as an outdoor actioner, Many Rivers to Cross is as much a comedy as anything else. Robert Taylor stars as 18th century trapper Bushrod Gentry, who is himself entrapped into marriage by the spunky Mary Stuart Cherne (Eleanor Parker). Escaping his marital responsibilities (which were impressed upon him on threat of death), Gentry heads into the North Country, with Mary in hot pursuit. Hero and heroine spend the rest of the picture taking turns rescuing each other from hostile Indians. Some of the humor is predicated upon the wholesale slaughter of the "redskins", and as such is a bit hard to take when seen today. Supporting Taylor and Parker are Victor McLaglen as the heroine's burly father, and TV-stars-to be James Arness (Gunsmoke) and Russell Johnson and Alan Hale Jr. (Gilligan's Island).
브라보 요새의 탈출
Musician
남북전쟁 직후에 남군들이 포로로 잡혀있는 북군의 요새, 이곳에서 탈출하는 남군들을 절대 놓치치 않는 악명높은 로퍼 대위(월리암 를덴)가 있었다. 어느 날 이곳에 대령의 딸 칼 (엘리노어 파커)가 나타나고 로퍼는 대단한 미모의 그녀에게 홀딱 반한다. 그러나 그녀는 포로로 잡혀있는 애인 마쉬를 탈출시키려고 온 것이다. 마침내 그들은 탈출을 감행하고, 로퍼는 그들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그들의 추적에는 성공하지만, 인디언들이 일행을 습격하면서 영화는 클라이막스로 향한다.
Murder in the Blue Room
Music Director
A singer, her girlfriends and a mystery writer stay in the house where her father was killed.
Babes on Swing Street
Music Director
The president of a settlement-house group puts on a benefit variety show.
The Singing Sheriff
Music Director
In this comic western, a Broadway star leaves his musical revue to go West and help out his troubled friend. While there, the performer finds himself forced into becoming the town sheriff. Mayhem ensues, but somehow, the crooner manages to round up a band of killers.
Reckless Age
Music Director
Linda Wadsworth rebels against her millionaire grandfather, J. H. Wadsworth, and runs away from home. Unknown to Mr. Wadsworth, she gets a job at one of his many five-and-ten-cents stores as a clerk.
South of Dixie
Music Director
To save their music publishing firm from bankruptcy, Bill "Brains' Watson creates a colorful life-story about his partner, Danny Lee, representing him as a descendant of Louisiana's famous Josh Lee family and rightful poet laureate of Dixiel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