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taka Yamazaki

Yutaka Yamazaki

출생 : 1940-01-01, Tokyo, Japan

프로필 사진

Yutaka Yamazaki

참여 작품

천야일야
Director of Photography
30년 전 실종된 남편을 기다리는 여자가 있다. 쇠락하는 어촌 마을에 살고 있는 중년 여성 도미코. 30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남편의 행방을 찾으며 혼자 살아간다. 그런 도미코 앞에 마찬가지로 2년 전 남편이 실종되었다는 여자 나미가 찾아온다. 나미는 실종된 남편을 ‘특별 실종자’ 명단에 올리고자 도미코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도미코는 나미의 남편을 찾는 일에 적극 나서지만 막상 서류 준비가 끝날 무렵 나미는 실종된 남편을 잊고 새 출발을 하겠다고 한다.
동양의 마녀들
Director of Photography
일본 여성 배구 팀의 전직 선수들을 만나는 여정. 현재 70대인 그들은 과거 코트에서 거의 초자연적이라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 주며 동양의 마녀들이라고 알려져 왔다. 1950년대 말 직물 공장의 노동자 팀으로 시작한 선수단 구성 과정에서부터 1964년 도쿄 올림픽에서의 승리까지, 과거로부터 전해지는 이들의 마법 같은 기억은 실화와 우화가 뒤섞인 형태로 끓어오른다.
해변의 금붕어
Cinematography
하나는 위탁 시설에 살고 있다. 그녀는 18살이 되어 이제 시설을 막 떠나야 하는 참이다. 그런데 8살 소녀 하루미가 위탁 시설에 들어온다. 하나는 자신의 과거와 하루미를 동일시하며, 지금까지 느껴 보지 못했던 감정을 느낀다. (제22회 전주 영화제)
The Wolves of the East
Director of Photography
Akira is a hunter in a village where wolves disappeared 100 years ago. After he overspends community money on his obsessive hunts, his coleagues spurn him. He decides to go into the forest to kill a wolf.
바람나무는 거문고처럼
Director of Photography
중국인 청년 첸량은 일본에서 사는 불법체류자이다. 어느 날 그는 다른 사람에게 걸려온 일자리 제안 전화를 받고, 자신이 당사자인 것처럼 그 일을 맡는다. 첸량은 결국 전통 소바 식당에서 나이 든 소바 장인과 함께 일하지만, 신분이 들통날까 봐 늘 두려움에 떤다.
Crystal Frog
Cinematography
Benjamin visits Tokyo to see Miko. At her place, he finds a photo that caught his attention. It was taken at the winery 40 years ago. There are Benjamin, his deceased wife, and Miko's parents in it. Miko starts to tell a story behind it.
Godot of the Emotos
Director
The acting family, the Emotos, are the subject of this documentary following Emoto Akira and his sons.
용길이네 곱창집
Director of Photography
1969년, 고도성장이 한창이던 일본 오사카 공항 근처의 판자촌 동네. 그곳에 전쟁을 겪고 일본으로 건너와 뿌리를 내려 살아가던 사람들이 있었다. 좁디좁은 ‘용길이네 곱창집’ 한 켠에 모여 술 한 잔에 시름을 털어내며 차별과 무시를 꿋꿋하게 버틴다. 하지만 가족이 있기에 오늘보다 나은 내일에 대한 희망을 버리지 않고 앞으로 나아간다.
Bruno & Bettina
Director of Photography
Masao Adachi, the author and director of experimental works and pinku-eiga in the 1960s, was a member of the Japanese New Left that shifted from being a filmmaker to a guerrilla fighter. In 1974, he joined the Japanese Red Army in Lebanon, which worked closely with the Popular Front for the Liberation of Palestine. Filmmaker Lutz Dammbeck met Adachi in Tokyo in 2018 and talked with him about a wide range of topics, including art, revolution, the influence of western avant-garde art and American underground; the Japanese Red Army; collaboration with secret services; the role of the Left after 1968; and the reasons for failures of leftist ideas and strategies.
아주 긴 변명
Director of Photography
유명작가인 사치오는 갑작스런 사고로 아내 나츠코를 잃게 되고, 아내와 함께 여행 갔던 친구도 같은 사고로 세상을 떠난다. 그 친구의 남편(요이치)은 혼자서 두 아이를 키우게 된 가운데, 얼마 지나지 않아 사치오와 요이치가 만나게 된다. 그 날, 사치오는 이유도 모른 채 마음에 이끌려 요이치의 두 아이를 돌봐주겠다고 제안하게 되는데...
FAKE
Cinematography
Born to atomic bomb survivors in Hiroshima, Mamoru Samuragochi, a self-taught classical composer with a degenerative condition causing deafness, was celebrated as a "Japanese Beethoven" for the digital age. However, just prior to the 2014 Winter Olympics, where Samuragochi's "Sonatina for Violin" was to accompany figure skater Daisuke Takahashi, part-time university lecturer Takashi Niigaki revealed that he had served as the composer's ghostwriter for 18 years, that Samuragochi couldn't notate music and, in fact, could hear perfectly. As Samuragochi's recordings were pulled and performances cancelled, Niigaki enjoyed success on TV talk shows. Filmmaker Tatsuya Mori finds Samuragochi in his small Yokohama apartment with his wife and cat, ready to tell his side of the story. A mesmerizing character study skewering media duplicity and constructions of ability/disability, in which Samuragochi's career has collapsed, taking fact and fiction with it.
태풍이 지나가고
Cinematography
과거의 영광을 잊지 못한 채 유명 작가를 꿈꾸는 사설탐정 료타는 태풍이 휘몰아친 날, 헤어졌던 가족과 함께 예기치 못한 하룻밤을 보내게 된다. 아직 철들지 않은 대기만성형 아빠 료타, 조금 더 나은 인생을 바라는 엄마 쿄코, 빠르게 세상을 배워가는 아들 싱고 그리고 가족 모두와 행복하고 싶은 할머니 요시코. 어디서부터 꼬여버렸는지 알 수 없는 료타의 인생은 태풍이 지나가고 새로운 오늘을 맞이할 수 있을까?
Artist of Fasting
Director of Photography
A wordless man stages an unexplained hunger strike and the people surrounding him exploit his silence to further their own cause...
Ryuichi Hirokawa: Human Battlefield
Director of Photography
Documentary on photojournalist Ryuichi Hirokawa
스티브 잡스 : 더 맨 인더 머신
Director of Photography
스티브 잡스가 죽었을때 온 세상이 울었다. 그러나 그를 모르는 수백만 사람들의 슬픔은 무엇으로 설명되었나? 이 영화는 시골의 작은 집에서 부터 일본의 사원 그리고 세계 최고의 부자 회사의 CEO 사무실까지 잡스의 궤적을 안내한다. 그리고 잡스의 삶과 작업이 컴퓨터로 우리의 관계를 어떻게 형성했는지를 탐구한다. "더 맨 인더 머신"은 도발적이고 때로는 깜짝 놀라게 하는 한 우상의 유산에 대한 재평가이다.
Nuclear Nation II
Director of Photography
Many people have forgotten what happened in Fukushima.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
Director of Photography
8월 대보름 축제가 한창인 아마미 섬. 보름달이 뜬 밤바다에 시체 한 구가 떠오른다. 뭔가를 감추고 있는 듯한 카이토가 의심스러운 쿄코. 한편, 죽음을 앞둔 엄마와의 이별을 준비중인 쿄코는 유일한 친구인 카이토에게 의지하려 하지만, 그날 이후 어쩐지 냉랭해진 그가 원망스럽기만 하다. 그러던 어느 날 밤, 거센 태풍이 섬 전체를 덮치고 두 사람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눈부신 순간을 맞이하게 되는데...
JUKAI: Mount Fuji Suicide Forest
Director of Photography
Two TV directors want to film people visiting a suicide forest.
Things Left Behind
Director of Photography
Things Left Behind explores the transformative power of 'Hiroshima,' the first major international art exhibit devoted to the atomic bomb. The exhibition, at the Museum of Anthropology in Vancouver, Canada, featured 48 large-format color photographic prints of clothing once worn by those who perished in the atomic bomb, taken by renowned Japanese photographer Ishiuchi Miyako. Ishiuchi brought the garments--still colorful and fashionable nearly seven decades later--out of permanent storage at the Hiroshima Peace Memorial archive and photographed them in the light, to trace the spirits of those who once wore them. The photographs, exhibited without any identifying caption, mutely solicited viewers to imagine or divulge a narrative, and unlocked a wealth of secrets and memories from those who encountered them.
Nippon no uso: Hôdô shashinka fukushima kikujirô 90 sai
Producer
Documentary on photojournalist Kikujiro Fukushima
Nippon no uso: Hôdô shashinka fukushima kikujirô 90 sai
Director of Photography
Documentary on photojournalist Kikujiro Fukushima
Nuclear Nation
Director of Photography
After the 11 March 2011 tsunami and nuclear disaster, residents of Futaba, a town in Fukushima Prefecture, are relocated to an abandoned high school in a suburb of Tokyo, 150 miles south. With a clear and compassionate eye, filmmaker Atsushi Funahashi follows the displaced people as they struggle to adapt to their new environment. Among the vivid personalities who emerge are the town mayor, a Moses without a Promised Land; and a farmer who would rather defy the government than abandon his cows to certain starvation.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Director of Photography
나는 엄마랑 할아버지랑 할머니랑 삽니다. 동생 류랑 아빠는 저기 멀리서 따로 삽니다. 엄마랑 아빠랑 맨날 싸우더니, 이런 꼴이 될 줄 알았습니다. 나의 소원은 우리 가족들이 다시 함께 사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저기 저 위에 있는 화산이 폭발해서 아빠랑 류가 있는 곳으로 이사를 가면 됩니다. 형은 화산이 꼭 폭발하게 해달라고 매일매일 기도하는데 철부지 내 동생은 가면 라이더가 되고 싶다고나 하고, 정말 어린이 같은 소원입니다. 그런데, 친구들이 하는 말이 새로 생기는 고속열차가 반대편에서 서로 달려오다가 스쳐 지나가는 순간에 ‘기적’이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앗싸~ 그럼 거길 가서 소원을 빌면 되겠네! 그래서 좋아하는 선생님이랑 결혼하고 싶은 친구랑, 야구선수가 되고 싶다는 친구랑 거길 가려고요. 동생도 오라고 해서 나랑 같은 소원을 빌라고 해야겠어요. 난, 우리 가족이 꼭 같이 살았으면 좋겠거든요…
ANPO: Art X War
Director of Photography
ANPO: Art X War tells the story of Japan's historic resistance to U.S. military bases in Japan through an electrifying array of artwork created by Japan's foremost artists. The film articulates the insidious, lasting impact that the U.S. military presence has had on Japanese lives, and the creative processes that artists have devised to transmit the spirit of resistance.
토르소
Director of Photography
A seemingly "normal" office worker Hiroko has a secret. At home she lives with a prosthetic torso - no head, arms or feet, just body and penis. Hiroko bathes with the torso and she also makes love with the torso at night. Hiroko's secret life is interrupted when her outgoing sister Mina rings her doorbell. Mina is running away from her abusive boyfriend and wants to stay at Hiroko's home
토르소
Producer
A seemingly "normal" office worker Hiroko has a secret. At home she lives with a prosthetic torso - no head, arms or feet, just body and penis. Hiroko bathes with the torso and she also makes love with the torso at night. Hiroko's secret life is interrupted when her outgoing sister Mina rings her doorbell. Mina is running away from her abusive boyfriend and wants to stay at Hiroko's home
토르소
Screenplay
A seemingly "normal" office worker Hiroko has a secret. At home she lives with a prosthetic torso - no head, arms or feet, just body and penis. Hiroko bathes with the torso and she also makes love with the torso at night. Hiroko's secret life is interrupted when her outgoing sister Mina rings her doorbell. Mina is running away from her abusive boyfriend and wants to stay at Hiroko's home
토르소
Director
A seemingly "normal" office worker Hiroko has a secret. At home she lives with a prosthetic torso - no head, arms or feet, just body and penis. Hiroko bathes with the torso and she also makes love with the torso at night. Hiroko's secret life is interrupted when her outgoing sister Mina rings her doorbell. Mina is running away from her abusive boyfriend and wants to stay at Hiroko's home
So I Can Be Alright: Cocco's Endless Journey
Cinematography
A documentary about the J-pop / folk rock singer Cocco.
Ain't No Tomorrows
Director of Photography
17 year-old Hiruma is desperate to get laid and takes out his sexual urges on Anpai, a fat boy who has "boobs." His classmate Tomono, a sickly loner, is in a serious relationship with their married teacher.
타미오의 행복
Director of Photography
어수룩하고 집안에 틀어박혀 있는 것을 좋아하는 그에게 여자란 어떻게 해도 친해지지 않는 소심한 남자 타미오(오다기리 조)는 얼굴을 볼때마다 결혼을 재촉하는 아버지를 만족시켜 드리기 위해 거듭해서 맞선을 본다. 그렇게 보던 맞선에서 정말로 이상형의 신부감을 만나게 되는데...
걸어도 걸어도
Director of Photography
햇볕이 따갑던 어느 여름 날, 바다에 놀러 간 준페이는 물에 빠진 어린 소년 요시오를 구하기 위해 바다에 뛰어 든다. 그로부터 10여 년 후. 각자 가정을 꾸린 준페이의 동생들 료타와 지나미는 준페이를 기리기 위해 매년 여름 가족들과 함께 고향집으로 향한다. 요시오 역시 매년 준페이의 집을 방문한다. 그 해 여름, 역시 준페이의 기일을 맞아 모인 가족들로 왁자지껄한 하루가 흘러갈 무렵 차남 료타는 어머니에게 이제 그만 요시오를 놓아줘도 되지 않냐는 말을 넌지시 건네고 엄마는 그런 료타의 질문에 지난 10여 년간 숨겨왔던 진심을 쏟아내는데...
하나
Director of Photography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길을 떠난 얼짱 훈남 사무라이 소자에몬(오카다 준이치)은 원수가 살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에도의 한 마을에 정착한다! 그러나 복수를 하는 일보다는 마을 사람들과 어울리고 동네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에 더 마음이 가는 소자에몬, 게다가 이웃집에 살고 있는 예쁜 여인 오사에(미야자와 리에)도 자꾸 신경이 쓰인다. 사실 검 한 번 휘둘러본 적 없는 초보 무사 소자, 결국 그의 싸움 실력은 들통이 나고, 마을 사람들은 복수에 성공할 수 있겠냐며 오히려 걱정을 한다. 그러던 어느날 원수 카나가와(아사노 타다노부)를 찾아낸 소자, 그러나 과거의 일은 잊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그에게 복수를 하려니 선뜻 결심이 서지 않는다. 고심하던 소자는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특별한 복수극을 준비하는데.
카나리아
Director of Photography
Two children, each abandoned by their families, come together in the wake of the Sarin gas attack in Tokyo. Based on the true events of the deadly gas attacks perpetrated by members of the Aum Shinrikyo cult on the Tokyo subway system.
아무도 모른다
Director of Photography
크리스마스 전에는 돌아오겠다는 메모와 약간의 돈을 남긴 채 어디론가 떠나버린 엄마. 열두 살의 장남 아키라, 둘째 교코, 셋째 시게루, 그리고 막내인 유키까지 네 명의 아이들은 엄마를 기다리며 하루하루를 보낸다. 아키라는 동생들을 돌보며 헤어지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하지만, 겨울이 지나고 봄이 되어도 엄마는 나타나지 않는다. 시간이 흐를수록 엄마가 빨리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한 네 명의 아이들은 감당하기 벅찬 시간들을 서로에게 의지하며 함께 보내기 시작하는데…
사라소주
Director of Photography
『수자쿠』(97)로 칸느영화제에서 황금카메라상을 수상한 가와세 나오미감독이 또다시 나라현을 무대로 만든 가족드라마. 비운에 휘말린 가족이 이를 극복하고 새로운 출발을 하는 모습을 주인공인 고교생의 시점으로 그리고 있다. 나라에서 대대로 먹을 만들어 온 아소가. 쌍둥이 형인 케이는 5년전에 행방불명된 상태. 어느날 동생 슈운(후쿠나가 코헤이)과 부모(나마세 카즈히사, 가와세 나오미)에게 케이의 부음이 날아온다.
디스턴스
Director of Photography
신흥 종교인 "진리의 방주"의 몇몇 신자들이 도쿄의 수도에 바이러스를 살포하여 128명의 사상자를 낸 무차별 살인 사건이 일어난다. 사건 이후 다섯 명의 범인들은 교단의 손으로 살해되었으며, 교주 자신도 자살했다. 그로부터 3년이 되는 여름. 산 속에 있는 작은 역에 키요카, 아츠시, 마사루, 미노루 네 사람이 모인다. 이들은 가해자의 가족들이었으며 1년 전에도 만난 적이 있다.일행을 태운 아츠시가 도착한 곳은 산 속에 있는 조그마한 호수로 교단에 살해당한 이들의 재가 여기 뿌려졌다. 네 사람은 낡은 다리에 나란히 서서 호수에 손을 담그고 조문을 끝낸다. 그러나 숲길로 돌아왔을 때 아츠시의 차는 그 자리에 없었다. 걸어서 돌아기엔 너무 먼 거리. 인가도 없고 휴대폰도 터지지 않는다. 마사루는 호수에서 마주친 남자를 떠올린다. 남자는 그들을 피하듯 자리를 옮겨 버렸던 것이다. 그의 정체는 옛 진리의 방주 신자였던 사타다. 하지만 그 역시 자전거를 잃어버리고 당황하던 차밍었다. 이들은 어쩔 수 없이 범인들이 마지막 밤을 보냈던 거처로 발걸음을 옮긴다. 아무 말 없이 모인 다섯 사람. 신자들의 흔적이 아직 남아 있는 공간에서 그들은 지금껏 외면해 왔던 기억들과 맞닥뜨리게 되는데...
원더풀 라이프
Director of Photography
죽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1주일간 머물러야 하는 저승과의 경계 지역 림보. 이곳의 면접관들은 매주 월요일마다 찾아오는 죽은 사람들에게 살아온 생애 중 가장 행복했던 한순간을 선택하라고 말한다. 면접관들은 그들이 선택한 기억을 영상에 담아 1주일 뒤 영원한 시간 속으로 사라질 때 마음속에 간직하고 떠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만일 하나의 추억을 선택하지 못한 자는 계속해서 림보에 머물 수밖에 없다. 면접관들 중 첫사랑의 연인을 이승에 남겨두고 1945년 필리핀 해전에서 전사한 모치즈키도 그런 경우. 한편 후배 면접관 시오리는 그를 사랑하는데...
A.K.A. Serial Killer
Cinematography
AKA Serial Killer documents the social upheaval and political oppression that roiled Japan in the 1960s, profiling a nineteen-year-old serial killer Norio Nagayama. An indictment of media sensationalism, the film humanizes the young man by situating his crimes in the larger context of his enviro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