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ie Davis

Essie Davis

출생 : 1970-01-07, Hobart, Tasmania, Australia

약력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Essie Davis is an Australian actress. Born and raised in Hobart, Tasmania, she is the daughter of locally famed artist George Davis. She emerged from the Old Nick Company at the University of Tasmania in the late 1980s and has gone on to appear in Hollywood movies. She is a graduate of the National Institute of Dramatic Art (NIDA) in Sydney. Her career started after her role in the all Australian movie Dad and Dave: On Our Selection (1995), also starring other prestigious actors such as Geoffrey Rush, Leo McKern, and Joan Sutherland. Her most famous movie roles are in The Matrix Reloaded and The Matrix Revolutions, Richard Flanagan's 1998 Tasmanian film The Sound of One Hand Clapping, and Girl with a Pearl Earring. In 2003 she won the Laurence Olivier Award for Best Supporting Actress for her UK performance in the Tennessee Williams play A Streetcar Named Desire. In 2004 she starred in a Broadway production of Tom Stoppard's Jumpers, for which she earned a Tony nomination. In 2005 she appeared as Mrs. Nellie Lovett in the BBC production of Sweeney Todd with Ray Winstone. In the 2008 film Hey, Hey, It's Esther Blueburger she plays Esther's controlling mother. She has recently completed filming the movie Australia with Nicole Kidman and Hugh Jackman, directed by Baz Luhrmann. In 2008 Davis played Maggie in Cat on a Hot Tin Roof for the Melbourne Theatre Company. She returned to Tasmania to launch the "The Tasmanian Theatre Company" in 2008 and help support local theatre whilst encouraging youth to continue participating in the arts. Description above from the Wikipedia article Essie Davis, licensed under CC-BY-SA, full list of contributors on Wikipedia.

프로필 사진

Essie Davis
Essie Davis

참여 작품

니트람
Helen
1990년대 중반 호주, 부모와 같이 살고 있는 니트람은 남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소심한 성격을 가진 젊은 남성이다. 변변한 직업 없이 아르바이트로 집집마다 잔디를 깎아주는 일을 하던 중 어마어마한 유산을 물려받고 혼자 사는 여성 헬렌을 만나게 된다. 전혀 친해질 수 없어 보이는 이 둘은 점점 가까워지고 급기야 니트람은 부모에게도 알리지 않고 헬렌의 집에서 살기 시작한다. 난생처음으로 자신을 이해해 주는 친구가 생겼다는 사실에 행복해 하는 니트람, 하지만 그 행복도 잠시 이 둘에게 예기치 못한 비극적인 사고가 발생하는데… 1996년 호주를 발칵 뒤집었던 총기 사건을 토대로 한 작품.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저스티스 오브 버니 킹
Bunny King
도로에서 차를 닦으며 번 푼돈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버니’. 비록 정당방위였지만 남편을 살해한 죄로 전과자가 된 탓에 제대로 된 일자리는커녕 집조차 구하지 못하고, ‘버니’의 두 아이는 위탁 가정에 맡겨져 떨어져 지내게 된다. 접견일에 아이들을 보는 것이 유일한 낙인 그녀의 소원은 하루빨리 집을 얻어 아이들과 함께 사는 것. 여동생의 집에 얹혀살던 어느 날, '버니'는 조카 '토냐'가 자신의 매제인 의붓아버지에게 추행 당하는 모습을 목격한다. 동생에게 사실대로 말하지만 오히려 집에서 쫓겨나게 되고, '토냐'를 그 집에 둘 수 없었던 '버니'는 '토냐'와 함께 떠돌이 생활을 하게 된다. 곧 다가오는 딸의 생일에는 기필코 집을 구해 아이들과 '토냐'와 함께 하겠다 다짐한 ‘버니’는 아이들과 접견이 거부되자, 딸의 생일 파티를 해주겠다는 일념 하나로 자신의 방식대로 사투를 벌이기 시작하는데…
베이비티스
Anna
무료하고 권태로운 삶의 한가운데 뛰어든 모지스로 인해 처음으로 강렬한 생의 감각을 느끼게 된 밀라. 위험하지만 짜릿한 첫사랑을 경험하는 밀라는 자신과는 완전히 다른 모지스로 인해 세계의 모든 것을 더욱 예리하게 느끼게 된다. 일상을 새롭게 감각하는 밀라를 바라보는 사람들 역시 살아있다는 것이 얼마나 기쁘고 소중한 일인지 깨달으며 치유받는다.
미스 피셔 앤 더 크립트 오브 티어스
Associate Producer
케리 그린우드의 범죄 소설 시리즈였던 '미스 피셔 머더 미스터리'에 기초하며 데이비스가 글래머러스란 1920년대 사립 탐정으로 출연한다.
미스 피셔 앤 더 크립트 오브 티어스
Phryne Fisher
케리 그린우드의 범죄 소설 시리즈였던 '미스 피셔 머더 미스터리'에 기초하며 데이비스가 글래머러스란 1920년대 사립 탐정으로 출연한다.
켈리 갱
Ellen Kelly
폭력과 부패로 가득했던 시대, 온갖 범죄로 세상을 더럽히는 무법자 해리와 부패경찰 알렉스에 맞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악인들을 단죄한 전설적 영웅이자 세상이 버린 위대한 범죄자 네드 켈리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Emu Runner
Thanks
A spirited young girl in small town Australia forms a meaningful bond with a wild emu as she tries to cope with her beleaguered father, a naïve social worker, and her own painful grief in the aftermath of her mother’s sudden death.
어쌔신 크리드
Mary Lynch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로 암흑의 삶을 살던 사형수 칼럼 린치(마이클 패스벤더 분)는 의문의 조직, 앱스테르고의 과학자 소피아(마리옹 꼬띠아르)에 의해 자신의 유전자에 과거의 비밀이 깃들어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유전자 속에 숨어 있는 기억을 찾아주는 최첨단 기술을 통해 15세기에 살았던 조상 '아귈라'의 모험을 직접 체험하게 된 그는 '아귈라'가 비밀 모임 ‘암살단’에 속해 있었다는 사실까지 알게 된다. 이후, 놀라운 지식과 기술을 축적한 그는 세상을 통제하려는 템플 기사단에 맞서게 되는데...
죽어도 마인드혼
Patricia Deville
오래된 드라마 속 진실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진 마인드혼 형사역을 했던 한물간 배우가 살인범과 꼬이면서 새로운 활약을 하게되는 내용의 이야기.
They Call Him Mister Babadook: The Making of The Babadook
A short documentary about the making of Jennifer Kent's 'The Babadook'.
바바둑
Amelia Vanek
출산 차 병원으로 가던 중 남편을 교통사고로 잃고, 당시 태어난 아들 ‘사무엘’과 힘겹게 살아가는 워킹맘 ‘아멜리아’. 과행행동장애가 있는 아들은 퇴근하고 돌아온 그녀에게 아빠의 창고에서 발견한 그림책 ‘바바둑’을 읽어달라 조른다. 하지만 이는 단순한 동화책이 아닌 악령의 저주가 담긴 금서임이 드러나고, 바바둑은 두 모자의 외롭고 고단한 일상 속을 파고들기 시작한다. 결국 아멜리아는 아들을 지켜내기 위해 바바둑과 죽음을 넘나드는 처절한 사투를 벌이는데…
A Poet in New York
Caitlin Thomas
In 1953 Dylan Thomas went to New York for the last time, his marriage a wreck, his drinking out of control. He was on his way to meet Stravinsky and to wallow in New York acclaim - but what was he escaping? How did such a triumph become a requiem? The last days of a great poet.
버닝 맨
Karen
레스토랑의 요리사인 톰은 괴팍한데다 다혈질이다. 어린 아들에게는 못된 아빠고 거리낌 없이 여자를 만난다. 무엇이 그를 이렇게 만든 것일까? 사랑하는 이와의 이별로 모든 것이 일그러져 뒤죽박죽 되어버린 시간의 조각들을 맞춰간다.
South Solitary
Alma Stanley
Meredith is a 35 year-old unmarried woman who arrives at a remote lighthouse island 1928 with her uncle the new head keeper.
가디언의 전설
Marella (voice)
“가디언들이여! 우리의 맹세를 지키기 위해 싸워야 한다!" 인간들이 모르는 하늘 위 세상에는 예부터 왕국을 지배하려는 사악한 순수 혈통과 그들로부터 올빼미 세계를 보호하려는 가디언과의 대전투에 대한 위대한 전설이 전해지고 있었다. 가디언들은 잘못된 것을 바로잡고 악을 물리쳐서 올빼미 왕국을 수호하리라고 맹세한 기사들. 수적인 열세에도 불구하고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 평화를 지켜낸 그들은 ‘위대한 가훌의 나무’에 은둔한 채 왕국에 위기가 닥쳤을 때만 그 모습을 드러낸다. “가디언의 존재는 전설일 뿐이었지만 난 항상 믿었어” 타이토의 숲에서 자란 소렌은 아버지가 들려주신 전설 속 가디언들을 굳게 믿으며 언젠가는 자신도 그들과 함께할 날을 꿈꾼다. 하지만 그의 형 클러드는 그런 동생을 비웃고 사냥과 비행에 매진하며 동생에게 향한 아버지의 사랑마저 빼앗아 독차지하려 한다. 어느 날, 소렌을 질투한 형 클러드 때문에 비행연습 중 나무 위에서 떨어진 두 형제는 순수 혈통에게 납치당해 그들의 손아귀에 붙잡힌다. 순수 혈통은 타이토의 어린 올빼미들을 납치한 후 병사로 훈련시켜 열등한 올빼미들을 정복하고자 하는 음모를 꾸미고 있었던 것. "꿈은 날 강하게 만들고 날 가디언에게 이끌어줬어” 다른 올빼미들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탈출에 성공한 소렌은 그들과 함께 순수 혈통을 물리칠 수 있는 마지막 희망인 전설의 가디언을 찾아 ‘위대한 가훌의 나무’가 있다는 바다 너머 안개 속 세상을 향해 날아간다. 전설의 가디언들이 존재하는지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자유를 위해, 꿈을 위해 소렌은 믿음의 날개 짓을 멈추지 않는다!
The Wedding Party
Jane
When Steve's secret marriage of convenience is discovered by his family, he finds himself at the centre of the world's most farcical wedding, the only problem is, he is in love with somebody else.
오스트레일리아
Katherine
1939년부터 1942년까지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오스트레일리아의 광활한 대륙에서 펼쳐지는 가슴 시린 로맨스와 모험을 그린 대서사시. 니콜 키드먼과 휴 잭맨의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러브스토리는 물론, 수천마리의 소떼와 웅장한 규모의 오스트레일리아 평원의 아름다움, 그리고 2차 세계대전 중 감행된 일본군의 무자비한 호주 다윈 폭격(1942) 등 전쟁의 소용돌이 가운데 운명적으로 함께 할 수 밖에 없는 두 남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시기의 미개척 호주평원. 영국 귀족인 레이디 새러 애쉴리(니콜 키드먼)는 그녀의 남편을 찾아 편안하고 안전한 영국의 저택을 떠나 호주의 미개척지를 향한 긴 여행을 시작한다. 어렵사리 호주 대륙에 도착한 그녀는 곧 남편의 죽음을 알게 되고, 자신에게 벨기에 국토 만한 호주의 거대한 농장과 이천여 마리의 소떼가 남겨졌다는 걸 알게 된다. 남편의 죽음을 슬퍼할 겨를도 없이 애쉴리는 길들여지지 않은 야생마 같은 거친 농장 관리인(휴 잭맨)과 함께 그녀의 농장을 빼앗으려는 무리로부터 남편의 유산을 지켜내기 위해 함께 싸워나가야 하는 운명에 처하게 된다. 한편, 평화로운 호주의 대지는 진주만을 공격한 일본군의 연이은 폭격으로 쑥대밭이 될 위기에 처하고, 낯선 나라에서 홀로 재산뿐 아니라 자신의 목숨까지 지켜내야 하는 새러에게도 2차 세계대전의 전운은 찾아오고...
Hey Hey It's Esther Blueburger
Grace Blueburger
This film is a smart, rueful and dead-on portrait of life's unending quest to fit in; and the girl who solves it by completely breaking out - introduces a feisty outsider hero unlike any other seen on screen. Esther Blueburger's quest begins when she escapes from her Bat Mitzvah party and is befriended by Sunni.., the effortlessly cool girl who is everything Esther thinks she wants to be. With the help of Sunni, Esther goes away from her ordinary life and leaves behind her malfunctioning Jewish family to hang out with Sunni's far breezier and super-hip single mom Mary and attend Sunni's forbidden public school as a Swedish exchange student.
샬롯의 거미줄
Mrs. Arable
어느 봄 비바람치던 밤에 세상에 태어난 새끼 돼지 윌버. 너무 조그맣다는 이유로 윌버는 곧장 죽을 위험에 처하지만, 농장의 철부지 어린 딸 펀(다코타 패닝)의 도움으로 삼촌네 농장에서 다른 동물들과 함께 지내게 된다. 친구를 사귀고 싶어하는 윌버의 바람과는 달리 동물들은 자기네끼리 무슨 비밀을 감춘 듯 윌버를 멀리 대한다. 그때 어디선가 들려오는 다정한 목소리. 그 목소리의 주인공은 농장 천장에 사는 거미 샬롯으로, 샬롯은 윌버의 친구가 되어 주기로 약속한다. 언제나 자신의 편이 되어 주는 어린 펀과 새로운 친구 샬롯까지 만난 아기 돼지 윌버는 하루하루가 너무 행복하기만 한데… 행복한 시간도 잠시, 윌버는 여물통 밑에 사는 까칠한 쥐 템플턴으로부터 지금까지 동물들이 쉿쉿~ 감춰왔던 충격적인 비밀을 듣게 된다. 그것은 겨울이 오기 전 윌버는 햄이 되어 식탁에 올라갈 운명이라는 것! 첫 눈을 기다리며 설레여 하던 윌버는 다리 휘청이는 이 소식에 금새 울상이 되고, 샬롯은 윌버를 위로하며 끝까지 윌버를 지켜주겠다고 약속한다. 그리고 모두가 잠이 든 그날 밤, 샬롯은 윌버를 위해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특별한 기적을 준비하는데…
The Silence
Juliet Moore
A police officer reassigned to curate a photography exhibition finds links between a series of murders.
Sweeney Todd
Mrs Lovett
A BBC adaptation of the Victorian "penny dreadful" tale of 18th century "demon barber" Sweeney Todd, of Fleet Street, who cuts the throats of unsuspecting clients in his London shop.
고립
Orla
이야기는 아일랜드 농장을 배경으로 전개된다. 이들은 소를 빨리 키워 많은 이익을 남기고자 한 결과, 실험을 강행한다. 그러나 실험은 이상한 결과로 치닫고 송아지는 임신 상태로 태어난다. 끔찍한 결과로 인해 충격을 받은 그들은 사건을 조용히 해결하려 한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섬뜩한 공포가 닥치고, 해결점은 더욱 없어 보인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Catharina Bolnes Vermeer
1665년 네덜란드 델프트. 16세 소녀 그리트는 아버지가 사고로 시력을 잃자 화가 베르메르 집의 하녀로 들어간다. 베르메르의 작업실을 청소하기 위해 방에 들어선 순간 그리트는 다른 세상에 온 것만 같은 말할 수 없는 감동을 느끼게 되고 그런 그녀를 본 베르메르는 신선한 영감을 얻게 된다. 베르메르는 그리트에게 색을 보는 법과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주면서 가까워 지지만 탐욕스러운 아내, 장모와 함께 살면서 여섯 명의 아이들을 건사해야 하는 베르메르는 안타까운 시선 이상의 관심을 그리트에게 표현할 수가 없다.
매트릭스 3: 레볼루션
Maggie
진실을 찾는 여정에 한 걸음 더 접근하게 된 네오. 그러나 그 와중에 능력을 소진하고 매트릭스와 현실세계의 중간계를 떠돌게 된다. 한편 기계들이 인간말살을 목적으로 인류 최후의 보루 시온으로 침공해오자 인간들은 인류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필사적인 전투를 벌인다. 그러나 베인의 몸 속에 침투한 에이전트 스미스가 본 모습을 드러내면서 네오에게는 예기치 못한 변수가 생긴다. 매 순간 세력이 커져가면서 기계들의 통제권까지 벗어난 스미스는 현실 세계와 매트릭스는 물론 기계도시까지 말살할 야욕을 불태우고, 오라클은 네오에게 마지막 조언을 건네는데...
코드 46
Doctor
가까운 미래, 엄격한 통제가 행해지는 도시들 주변은 황량한 사막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리고 보험증, 여권, 비자 등 여행에 필요한 것들을 하나로 통합한 신분증을 갖지 못한 사람들이 사막에서 비참한 삶을 살고 있다. 도시의 안과 밖. 그렇게 사람들은 두 부류로 나뉘어 시스템의 감시 속에 살고 있는 것이다. 특히 ‘법안 46호’에 의해 유전자가 25% 이상 일치하는 사람끼리는 관계도, 사랑도 할 수 없다. 윌리엄 겔드는 시애틀에 본사를 둔 보험 회사의 조사원. 어느 날, 위조 신분증이 돌아 다닌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상하이로 날아간다.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바이러스 덕분에 누가 거짓말을 하는지 금방 알아차리는 감각을 지닌 윌리엄은, 즉시 마리아 곤잘레스란 여자를 용의선상에 올린다. 그렇지만 윌리엄은 그녀를 처음 본 순간 사랑에 빠져 마리아의 범행 사실을 비밀에 부친다. 그렇게 운명적인 만남을 갖는 두 사람. 윌리엄과 마리아는 격정적인 사랑을 나누면서 하룻밤을 함께 보낸다. 다음 날 부인과 아들이 있는 시애틀로 돌아온 윌리엄. 그는 상사로부터 자신이 상하이에서행한 실수에 관해 추궁을 받는다. 그리고 윌리엄은 다시 한번 상하이로 돌아가지만 마리아가 더 이상 그곳에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녀를 뒤쫓던 그는 외각의 병원에 그녀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 내지만 그녀는 윌리엄을 기억하지 못한다. 의사는 마리아가 ‘법안 46호를 어겨서 입원하게 되었다는 것을 털어놓고 윌리엄은 그녀가 강제로 중절 수술을 받게 된 것을 알게 된다. 기억을 강제로 삭제당한 마리아. 그녀가 잠든 사이 그녀의 머리카락을 가지고 DNA 테스트를 해본 윌리엄은, 자신과 마리아의 유전자가 50% 일치함을 알게 된다. 마리아는 다름 아닌, 오래 전에 사망한 그의 어머니의 복제 인간이었던 것. 그녀가 왜 강제로 수술을 받고 기억까지 잃게 되었는지 이제서야 의문이 풀린 윌리엄. 하지만 둘은 자신들의 사랑이 ‘법안 46호’에 위배되는 범죄 행위라는 것을 알면서도 서로를 포기할 수 없었는데…
After the Deluge
Beth
Follows the stories of the four men of the Kirby family. As Alex's marriage breaks apart, Toby tries desperately to start a family, and Marty tries to kick-start his faded music career as well as find a meaningful relationship with someone his own age, all three must come to terms with their father's mental state. Cliff, suffering from Alzheimer's disease, is reliving his disturbing memories of the war and his first love, as a part of his experiences of the present . Through all four stories, we uncover a families troubled past, and their struggle towards a reconciled future.
매트릭스 2: 리로디드
Maggie
시온이 컴퓨터 군단에게 장악될 위기에 처하면서, 네오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더 큰 통제력을 갖게 된다. 이제 몇 시간 후면 지구상에 남은 인류 최후의 보루인 시온이 인간 말살을 목적으로 프로그래밍 된 센티넬 무리에 의해 짓밟히게 될 터. 그러나 시온의 시민들은 오라클의 예언이 이루어져 전쟁이 끝날 것이라는 모피어스의 신념에 용기를 얻고, 네오에게 모든 희망과 기대를 걸어보기로 한다. 서로에 대한 사랑의 힘으로, 스스로에 대한 믿음으로 용기를 얻은 네오와 트리니티는 모피어스와 함께 인간을 억압하고 착취하는 시스템에 맞서기 위해 매트릭스로 돌아간다.
The Pact
Helene Davis
The Sound of One Hand Clapping
Jean
Tasmania, 1954: Slovenian migrant Melita abandons her husband and young daughter, Sonja. Sonja's distraught father perseveres with his new life in a new country, but he is soon crushed into an alcoholic despair, and Sonja herself abandons him at the earliest opportunity. Now, nearly 20 years later, a single and pregnant Sonja returns to Tasmania's highlands and to her father in an attempt to put the pieces of her life back together.
The Ripper
Evelyn Bookman
It is 1888, and London is in the grip of one of the most gruesome and mysterious crime sprees in history. Under extreme pressure from the Royal family, the head of Scotland Yard assigns its top man to the grisly case.
River Street
Wendy Davis
Ben, an arrogant, hustling property developer is wrongly arrested and things from bad to worse when he accidentally punches a policeman at the station. Sentenced to community service at a local day centre, Ben's influence with a young tearaway forces him to question his values and he learns to see life from a different angle when he falls in love with Wendy, the centre's formidable and devoted manager...
The Two-Wheeled Time Machine
Young alice
Henry Howard discovers a way to stay young forever, but life doesn't seem worth living without his childhood sweetheart Alice. Risking old age, Henry returns to convince her to join him.
Blackrock
Det. Gilhooley
In New South Wales, Jared surfs with his mates and has a first girl. He hosts a beach party for his older pal, Ricko, and witnesses four of his mates gang-rape a 15 year old. He does nothing, and the next day, she's found murdered. At school, the boys and the girls react: the girls with anger at the perpetrators, the boys with jeering at the dead girl's morality. The students' parents have their own responses. Jared retreats into angry silence, disgusted that he did nothing to help the dead girl. Meanwhile, his mother wants to talk to him about her impending cancer surgery, the police want to know what he saw, and his friend Ricko wants an alibi. Jared's cracking under the pressure.
Dad and Dave: On Our Selection
Tired of local corruption and the harshness of his life a bushman demonstrates the true Aussie spirit and decides to run for parliament
The Custodian
Jilly
Detective James Quinlan has left his alcoholic wife, sprouting a bloom of insecurity, anger and self-motivation within him to expose the corrupt police force that surrounds him. He abandons his straight life to join his partner Detective Church in order to get on the inside of the circle of double-agents. He secretly sides with a reporter and an Internal Affairs lawyer to expose them to the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