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nest Day

출생 : 1927-04-15, Surrey, England, UK

사망 : 2006-11-16

참여 작품

미션 임파서블
Second Unit Director
동유럽 첩보원들의 비밀 명단을 훔쳐 무기상에 팔아 넘기려는 음모를 막기 위해 짐 펠프스가 이끄는 CIA 최고의 팀 미션 임파서블이 투입된다. 그러나 대사관 파티에 잠입하여 동료들과 함께 작전을 수행하던 중 팀의 리더였던 이단 헌트만이 구사일생으로 혼자 살아 남는다. 곧 이어 본부에 연락을 취한 헌트는 이번 작전이 CIA 내에 침투한 이중간첩의 체포작전이라는 것과 자신이 범인으로 지목된 것을 알고 재빨리 피신한다. 그는 자신을 함정에 빠뜨리고 동료들을 살해한 진짜 범인을 찾기 위해 나선다. 마침내 그는 컴퓨터의 접속암호를 풀어 무기 밀매상인 맥스와 연락을 취하는데...
Women and Men: Stories of Seduction
Director of Photography
This trio of tales, based on classic short stories, chronicles the complicated relations between the sexes.
페어런츠
Director of Photography
1950년대 미국. 화학공장의 연구팀장으로 일하게 된 아버지 때문에 새로운 마을로 이사오게 된 마이클은 항상 불안한 질풍노도의 시기를 보내고 있다. 겉보기에는 평범한 십대 소년인 그이지만 특이한 습관이 하나 있는데 , 그것은 바로 고기를 먹는 것을 거부하는 채식주의자라는 점이다. 그런 식습관은 그가 꾸는 꿈들, 즉 피와 살인 장면이 반복되는 꿈으로 인한 공포 때문에 발생한 것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마이클은 동네 친구들이 각자 자기들의 부모에 대해 하는 말을 듣게 된다. 분명히 그들은 자식들에게 숨기는 비밀이 있을 거라는 대화였다. 이 말을 들을 뒤 마이클의 알 수 없는 불안감은 더욱 커져간다. 어쩌면...나의 보모님들은 끔찍한 인간들일지도 몰라...
Burning Secret
Director of Photography
While recuperating in a sanatorium in the mountains, a young boy becomes very close friends with an older baron. But the baron is only using the boy to get to know his mother, the wife of an older diplomat. When the boy realises the baron’s intentions, he becomes jealous, moody and depressed.
슈퍼맨 4: 최강의 적
Director of Photography
천재적인 악당 렉스 루터는 수퍼맨과 대항할 수 있는 '핵인간'을 창조해낸다. 한편, 제레미라는 한 아이가 수퍼맨에게 핵무기 없애달라는 부탁의 편지를 하게되고 그는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핵무기들을 모두 제거하기로 결심하는데, 박물관에 기증한 수퍼맨의 머리카락 한 올을 훔쳐서 창조해낸 그 핵인간을 통하여 세계를 공포의 도가니로 만들어 무기 상인들로 하여금 그것을 빌미로 전세계에 무기를 팔아 수많은 재물을 얻게 하고 그댓가를 챙기던 루터는 결국 본색을 드러내 그 무기상들을 자리에서 몰아내고 무기 판매회사의 실질적 두목으로 군림하게되는데...
As Summers Die
Director of Photography
Set in a sleepy Southern Louisiana town in 1959, a lawyer, searches for justice as he volunteers to help a black woman whose property is being threatened by the Holts, the first family of the town, after she refuses to sell her valuable land.
Deceptions
Camera Operator
Twin sisters trade places with unexpected results.
인도로 가는 길
Director of Photography
영국인 아델라(주디 데이비스 분)는 인도에서 치안 판사로 근무하는 약혼자 로니를 만나기 위해 그의 어머니인 무어 부인(페기 애쉬크로프트 분)과 함께 인도로 향한다. 역에서 로니의 마중을 받은 두 사람은 영국인 전용 관저에 짐을 푼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판에 박힌 인도 생활에 염증을 느낀 모어 부인은 우연히 인도인 의사, 아지즈(빅토르 바네르지 분)를 만나게 되고 아델라 또한 그를 통해 인도인들과 가까워진다. 또한 아델라는 인종차별주의자인 로니에게서 실망감을 느끼고 결혼을 망설이게 된다. 그런 어느 날, 아지즈는 유적 마라바 동굴의 여행을 제의하고, 인도인들과 가깝게 지내는 필딩 교수와 무어 부인, 아델라, 그리고 인도인 가드볼리 교수가 함께 떠나기로 한다. 여행 당일, 가드볼리와 필딩이 늦는 바람에 무어 부인과 아데라, 아지즈만이 기차를 탄다. 많은 인도인들 사이에서 색다른 동양의 문화를 느끼는 아델라. 그러나 아지즈에 의지해 산에 오르던 아델라는 무더운 날씨와 음습한 동굴이 주는 은밀함과 인도에 온 후로 가슴속에서 꿈틀거리던 욕망에 휩싸인다. 동굴 속의 신비스러운 메아리에 도취된 그녀는 아즈지가 자신을 능욕하려 했다는 착란을 일으킨다. 여행에서 돌아 온 후 아지즈는 아델라의 강간혐의로 기소되고 이 사건은 인도 전체의 인종 차별문제로 확산되는데...
Waltz Across Texas
Director
A wildcatter and a geologist prospect for oil and love in West Texas.
Green Ice
Director
He wanted adventure...She craved revenge...Emeralds held the answer.
스핑크스
Director of Photography
이집트 고고학자인 엘리카는 3000년전 고대 이집트 왕의 묘를 건축한 에버푸라에게 흥미를 가지고 국립박물관의 카일을 찾아온다. 그녀는 고미술상에서 우연히 메네푸타의 이름이 새겨져 있는 세디1세의 황금상을 보고 기록된 문장을 해석하려 한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무서운 일들이 계속해서 그녀를 덮치는데...
핑크 팬더 5 : 핑크 팬더의 복수
Director of Photography
프랑스의 백만장자 필립 드비에(로버트 웨버 분)는 번화가에 큰 간판을 걸고 프랑스 사람들이 다 알게 큰 사업을 하지만 실은 그는 마약 밀매 업자로 우리가 부르는 프렌치 커넥션의 보수다. 또 그는 많은 부하와 부인 몰래 정을 통하는 정부 시몽 멕그리거양(다이안 캐논 분)을 비서로 쓰며 보스 노릇을 하지만 뉴욕의 보수들은 그를 경원한다. 이유는 프랑스에서 대통령 훈장까지 받은 우둔하면서도 유능한 잭 크루소(피터 샐러스 분)라는 조사관 경위가 있기 때문이다. 그것을 안 드비에는 크루소가 있던 변장 가게에 폭탄을 던졌으나 다른 사람은 부상을 당하고 크루소는 무사하게 살아 나온다. 드비에는 다시 크루소를 마약거래 현장으로 유인하나, 마침 자기 차가 고장나서 하인인 케이노의 푸조차를 타고 가던 그는 승차를 원하는 한 여자를 태웠으나 그 여자는 남장한 여자로 권총으로 위협해 크루소의 차와 옷, 모든 것을 빼앗고 그차로 도망가는 것을 드비에 일당은 그걸 크루소로 알고 기관 총사격을 하여 차는 전주를 받고 폭발해 그것을 크루소로 알고 장사까지 지낸다. 한편 드비에의 모든 비밀을 알고 6년간 동거 생활을 하던 시몽은 하루아침에 해직되고 그녀를 죽이려는 일당이 클럽에서 그녀를 데리고 뒷문으로 나오다가 그 클럽에 몰래 뒷문으로 들어가려던 크루소와 시몽은 크루소를 생명의 은인이라고 자기 아파트로 데리고 와 옷을 말리며 드비에의 비밀을 모두 가르쳐준다.
핑크 팬더 4: 핑크 팬더의 역습
Camera Operator
Closeau와 오랜 기간 함께 일한 후 심하게 정신병을 앓고있는 Dreyfus 경관은 그가 머물고있는 정신 병원에서 탈출하여 Clouseau를 영원히 파괴 할 것을 서약합니다. 그는 탁월한 과학자를 납치하고 Clouseau가 그에게 배달되지 않는 한 그렇게 할 의도로 세계를 파괴 할 수있는 기계를 만들도록 강요합니다. (구글번역)
레드 제플린 : 더 송 리메인스 더 세임
Director of Photography
The best of Led Zeppelin's legendary 1973 appearances at Madison Square Garden. Interspersed throughout the concert footage are behind-the-scenes moments with the band. The Song Remains the Same is Led Zeppelin at Madison Square Garden in NYC concert footage colorfully enhanced by sequences which are supposed to reflect each band member's individual fantasies and hallucinations. Includes blistering live renditions of "Black Dog," "Dazed and Confused," "Stairway to Heaven," "Whole Lotta Love," "The Song Remains the Same," and "Rain Song" among others.
브리타닉호의 위기
Camera Operator
런던과 뉴욕간의 정기여객선 브리태닉 호가 1200명의 승객과 승무원을 태우고 지금 막 런던을 떠난다. 승객 가운데는 런던 경찰청의 머클레엇 수사 과장(Supt. John McCleod: 안소니 홉킨스 분)과 아내(Susan McCleod: 캐롤린 모티머 분), 아들 데이빗(David McCleod: 아담 브리지 분), 딸 낸시(Nancy McCleod: 레베카 브리지 분)도 있다. 브리태닉 호가 소속한 서버린 선박 회사의 니콜러스 포터(Nicholas Porter: 이안 홈 분) 사장에게 자칭 저가노트(Juggernaut: 프레디 존스 분)라는 사람의 전화가 걸려온다. 브리태닉 호에는 '아마톨' 폭약 일곱 드럼이 실려있는데, 내일 새벽, 즉 22시간 뒤에 터지도록 시한장치를 해놨다는 것이다. 50만 파운드를 내야 해체 방법을 알려준다고 한다. 포터 사장, 경찰청의 머클레엇 수사과장, 공군의 마더 중령(Commander Marder: 줄리안 글로버 분)과 폭탄전문가인 팔론 소령(Fallon: 리차드 해리스 분), 외무부의 간부 휴즈 등이 모여 대책회의를 연 이들은 범인의 요구를 무시하고 폭탄을 해체하는 쪽으로 의견을 모은다. 팔론 소령이 대원들을 이끌고 브리태닉 호에 낙하산으로 투하된다. 배에 오른 해체팀이 폭약이 든 드럼통의 내부를 진단한 결과 정교한 시한장치가 들어있었다. 스스로 챔피언이라고 자랑하는 팔론 소령이지만 그 정교한 시한장치에는 혀를 내두른다. 하나하나 해체해 나가지만, 도중에 실수로 부하 찰리(Charlie Braddock: 데이빗 허밍스 분)를 잃은 팔론은 자신의 한계를 느껴 포기한다. 이젠 범인의 요구대로 돈을 줄 수밖에 없다. 돈을 주고 머클레엇 등 수사관들이 범인의 하수인을 미행한다. 하지만 미행한 사실에 분노한 범인은 배가 폭파되도록 내버려두겠다고 하는데.
Visit to a Chief's Son
Director of Photography
An American anthropologist and his son benefit from their experiences with an East African tribe.
Made
Director of Photography
This compelling emotional drama stars Carol White as a young single mother who finds herself caught between two people – a local priest and a folk singer – each of whom wants to convert her to his own worldview. An elegy to a younger generation looking for something to believe in, Made co-stars hugely influential folk-rock musician Roy Harper in his screen debut. Produced by Joseph Janni – who previously made the astonishingly successful Poor Cow with White – directed by The Long Good Friday's John Mackenzie and featuring new songs specially composed by Harper.
시계태엽 오렌지
Camera Operator
10대 소년 알렉스는 친구들과 극악한 비행을 저지르고 다닌다. 어느 날 차를 훔쳐 드라이브를 즐기던 이들은 작가 알렉산더의 집을 습격해 그를 폭행하고 그의 아내를 강간한다. 이튿날 알렉스는 불평을 늘어놓는 친구들을 힘으로 제압하고 자신이 무리의 리더임을 확인시킨다. 그날 밤 알렉스는 한 저택에 침입해 집주인을 죽이고 도망치던 중 친구들의 배신으로 문 앞에 쓰러진다. 검거된 알렉스는 살인죄로 14년형을 언도받는다. 2년 뒤, 알렉스는 좀 더 빨리 감옥 밖으로 나오고 싶은 마음에 재소자에게 약물과 충격요법으로 범죄에 대한 혐오를 불러일으키는 교화 방법인 루도비코 갱생 프로그램에 자원하는데...
라이언의 딸
Camera Operator
로시 라이언 아버지의 펍에 손님이라고는 한사람, 로시는 그 남자에게 강하게 끌린다. 그녀는 그와 친해져 해변에 말을 타러 가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그녀에게는 이미 남편이 있다. 폭풍이 몰아치던 어느 날, 아일랜드 혁명이 일어나고 아버지의 펍에는 혁명군에게 전달될 총이 도착한다.
The Long Day's Dying
Director of Photography
Three British soldiers and their German captive trek through the European countryside.
The Comedians
Camera Operator
American and British tourists get caught up in political unrest in Haiti.
닥터 지바고
Camera Operator
고아 유리 지바고(오마 샤리프)는 그로메코가(家)에 입양되어 성장한다. 그는 크렘린 궁성 앞에서 노동자와 학생들이 기마병에게 살해되는 것을 보고 큰 충격을 받고, 의학을 공부해 빈곤한 사람들을 돕고자 꿈꾼다. 열심히 의학실습에 몰두하던 중 운명의 여인 라라(줄리 크리스티)와 마주친다. 1차대전에 군의관으로 참전한 그는 우연히 종군간호부로 변신한 라라와 재회한다. 1917년 혁명정부가 수립된 러시아에서 유리는 숙청을 피해 우랄 산맥의 오지로 숨어든다. 궁핍하지만 평화가 감도는 전원 생활을 보내던 그는 우연히 그 근처로 이주해온 라라와 다시 운명적으로 만나게 되는데...
She
Camera Operator
The lost city of Kuma is ruled by the cruel, arrogant, beautiful queen, Ayesha, gifted with eternal life. She lures Leo Vincey into her world, seeing in him the reincarnation of the lover she long ago murdered in a fit of violent jealousy. Against all advice Leo is determined to stay and Ayesha persuades him to bathe in the flame of eternal youth... with disastrous consequences.
로드 짐
Camera Operator
피터는 증기기관 항해선의 일등 항해사다. 그는 항해 도중 폭풍을 만나자 배가 침몰할 줄 알고 비겁하게 승객들이 탄 배를 포기한다. 그러나 배는 천신만고 끝에 침몰을 면하게 된다. 불명예의 멍에를 진 피터는 자신의 명예를 되찾기 위해서 노력하게 된다. 지도에도 없는 동양의 한 원주민들에게 다이너마이트를 배달하는 계약을 하게 된 것이다. 그러던 중 그는 억압받고 있는 마을 원주민들의 편에 서게 되어, 흉악한 유럽인 악당들과 맞서 싸운다. 마침내 스스로 죽을 결심을 하고 싸움에 휘말려든 피터는 결국 원주민 민족의 영웅이 되는데... - ebs 일요시네마 작품해설 20세기 모더니즘의 선구자라 불리는 조셉 콘래드의 소설을 원작으로 완성된 작품이다. 드넓은 세계와 미지의 인생에 대한 동경으로 선원을 지원한 청년 짐이 운행 중에 풍랑을 만나 혼란 끝에 승객을 버리고 탈출한다. 얼마 후 배가 침몰하지 않았음이 밝혀지고, 짐은 법적 처벌과 함께 세간의 도덕적 비난에 시달린다. 선원 자격을 박탈당한 짐은 동남아 각지를 떠돌다 어느 오지 마을에 정착해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게 되는 내용. 콘래드는 이 작품에서 성격적 견고성을 결하고 있을 뿐 아니라 난해할 정도로 복잡하며 인격적 분열까지 보이는 현대인의 전형을 훌륭하게 그려냈다. 자신의 꿈과 이상이 현실에서 실현될 수 없음을 깨닫고 절망하는 짐은 서구 사회의 급격한 변화와 심각한 정신적 위기를 대변한다. 현대적 인물의 복잡한 내면을 표현하기 위해서 이야기 속에 다양한 시점과 시간을 도입함으로써 재래 기법의 한계를 극복하고 짐의 행위 속에 개재된 도덕적 의미의 불확실성에 대한 독자의 인식을 부단히 일깨운다. - ebs 일요시네마
타잔 - 조크 마호니 편 2
Camera Operator
The spiritual leader of an oriental country is dying. The leader's evil brother Khan is plotting to prevent Kashi, the youthful heir, from assuming his rightful position. Tarzan is summoned to protect Kashi and, in doing so, he must face Khan in three tests of strength.
아라비아의 로렌스
Camera Operator
영국 정보국 소속 장교 로렌스 는 1차대전 중 중동지역의 전투에서 아랍 부족의 지원을 받기 위해 아랍 지역으로 파견된다. 그런데 그는 영국 정부가 바라던 것 이상으로 아랍의 지도자들을 사로 잡고 아랍의 독립을 위해 열심히 싸워 아랍 민족으로 부터 ‘아라비아의 로렌스’라는 영웅적인 칭호를 받게 된다. 그는 아랍 전사들을 이끌고 터키군들과 싸우면서 규율을 잡기 위해 남의 마을의 우물물을 마신 병사를 과감히 처형하는 등 독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의 그런 용맹성은 터키 군에게 포로로 잡힌 후 그곳에서 받은 성적 학대를 통해 병적으로 발전된다. 그리고 마침내 영국 정부의 소환을 받고 런던으로 돌아오지만 중동으로 보내 줄 것을 요구하면서 사막으로 돌아가길 원한다. 그러나 이미 정치적으로 타결이 된 아라비아 사막은 그를 원치 않았는데.
The Secret Partner
Camera Operator
A shipping tycoon with a record becomes a suspect when money goes missing from the company vault.
영광의 탈출
Camera Operator
1947년. 제2차 대전 종전 후의 혼란이 온 세계를 흔들고 그런 사이에 억압받던 민족들이 오랜 질곡을 벗어나 새로운 나라를 세우기 시작하였다. 이 무렵 조국없는 민족이라 손가락질 받으며 박해를 받던 유태인에게도 그들의 오랜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가 오게 되었다. 그러나 이스라엘 건국을 정면에서 반대하는 아랍 여러 나라의 동향에 신경을 쓰는 영국은 키프러스 섬에 수용소를 설치하고 팔레스타인을 향해 몰려드는 유태인의 발을 일단 이곳에 묶어 놓는다. 어느날 키프러스 섬에 알리라는 한 사나이가 어둠을 타고 상륙해 유태인 수용소에 잠입한다. 그는 전 영국군 장교로 유태인 지하조직의 간부이다. 알리는 영국군 유태인 이동증명서를 위조하고 여객선 '엑소더스호'를 항구에 대기시킨 다음 백주에 당당히 2800여명의 동포를 탈출시키기 위해 이 배에 승선케 한다. 뒤늦게 이 사실을 안 영국군은 황급히 엑소더스호에 정선 명령을 내리고 그러자 액소더스의 모든 유태인들은 알리의 지도아래 전원 단식 투쟁을 한다. 이러기를 100시간, 마침내 영국군은 들끊는 세계 여론에 무릎을 꿇고 정선 명령을 취소한다. 전 유태인의 희망과 꿈을 싣고 조상의 땅 팔레스타인을 향해 힘차게 출발하는 '액소더스 호' 그리고...
야성의 킬리만자로
Camera Operator
An American engineer reaches Mombasa to finish the works of an African railroad and to find his predecessor, who has mysteriously disappeared. While the work continues, will have to face several obstacles, especially violent local tribes, Arabs slave traders and wild animals.
The Secret Man
Camera Operator
A physicist finds himself drawn into an investigation to track down a spy at his research station.
Intent to Kill
Camera Operator
While resisting pressure from his upper-class wife to take a higher-paying job in London, a Montreal physician prepares to carry out brain surgery on a Latin American president. They don't suspect that a trio of assassins is also waiting, for their chance to carry out a political assassination on the operating table.
Tank Force!
Camera Operator
During World War II, members of a British tank unit in northern Africa are captured and held prisoners by Germans.
High Flight
Camera Operator
The Commanding Officer of an RAF Training School must deal with a difficult cadet, but the cadet reminds the C.O. of himself when young.
Fire Down Below
Camera Operator
Tony and Felix own a tramp boat, and sail around the Caribbean doing odd jobs and drinking a lot. They agree to ferry the beautiful but passportless Irena to another island. They both fall for her, leading to betrayal and a break-up of their partnership. Tony takes a job on a cargo ship. After a collision he finds himself trapped below deck with time running out (the ship is aflame), and only Felix, whom he hates and has sworn to kill, left to save him.
Odongo
Camera Operator
Steve Stratton (Macdonald Carey) is a hardboiled hunter who catches and keeps wild animals in an African sanctuary in order to sell them to zoos and circuses. When he hires a new veterinarian named "P.J. Muir," he does not imagine that the "P" stands for Pamela, played by the gorgeous Rhonda Fleming!
Your Witness
Focus Puller
Adam Hayward is a successful New York City defense lawyer. One day he receives a cable that the British war buddy who saved his life at Anzio Beach is now in trouble with the law in England. Taking the advice of his secretary to go to England rather than wire money, Adam arrives in his friend's village to find him about to stand trial for the murder of the hired stable-hand, Lawr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