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ter Saxer

출생 : 1947-07-31, St.Gallen, Switzerland

참여 작품

하얀 다이아몬드
Line Producer
비행선 엔지니어인 그래함 도링톤 박사는 그가 특별히 고안한 헬륨 비행선을 가이아나 중심부에 있는 거대한 카이초 폭포 근처에서 실험 비행하려 한다. 그러나 12년 전 그는 유사한 탐험 중 동료 디에터를 죽음으로 몰고 갔기 때문에 닥쳐 올 위험이 두렵다. 도링톤 역시 아귀레와 피츠카랄도처럼 헤어조크적 ‘몽상가’이다. 비행선의 테스트를 혼자서 강행하겠다는 도링톤에게 카메라 없는 비행은 어리석은 짓이라며 두 명의 카메라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직접 카메라를 메고 비행을 해야겠다고 고집피우는 62세의 헤어조크 감독을 보는 그 자체가 경이롭기 그지없다. (한국영상자료원)
Ten Thousand Years Older
Production Manager
20 years after the Uru-Eu-Wau-Wau tribe was first contacted in the Amazonian jungle, Werner Herzog visits them to see how their lives have changed since.
Ten Thousand Years Older
Sound
20 years after the Uru-Eu-Wau-Wau tribe was first contacted in the Amazonian jungle, Werner Herzog visits them to see how their lives have changed since.
나의 친애하는 적 - 클라우스 킨스키
Self (archive footage)
1991년 사망한 독일 배우 클라우스 킨스키. 그는 베르너 헤어초크 감독의 페르소나이며, 헤어초크 감독과 애증의 관계를 넘나들며 예술적 교감을 이루었다. 헤어초크는 킨스키가 죽은 후, 킨스키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들고 그와 함께 했던 시간과 그 속에서 피어난 감정 같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99년 칸 국제영화제 상영작. -- 2002 부천국제영화제
Scream of Stone
Producer
A meeting of two world famous climbers, one an experienced mountaineer the other a sport climber, and a journalist (Ivan) results in a bet on which of the two is the best climber. Roger (the mountaineering expert) states that Martin (the sport climber) wouldn't survive a day on a 'real' climbing expedition, although he is considered to be the world's best sport climber (having just won an indoor 'world championship,' an event depicted in the opening scene). They plan to climb 'Cerro Torre,' in the Patagonia region of South America, near the Argentinian/Chilean border, one of the world's most difficult mountains, especially considering the extreme weather conditions common to the area.
Scream of Stone
Writer
A meeting of two world famous climbers, one an experienced mountaineer the other a sport climber, and a journalist (Ivan) results in a bet on which of the two is the best climber. Roger (the mountaineering expert) states that Martin (the sport climber) wouldn't survive a day on a 'real' climbing expedition, although he is considered to be the world's best sport climber (having just won an indoor 'world championship,' an event depicted in the opening scene). They plan to climb 'Cerro Torre,' in the Patagonia region of South America, near the Argentinian/Chilean border, one of the world's most difficult mountains, especially considering the extreme weather conditions common to the area.
Echoes from a Sombre Empire
Delegated Producer
Documentary examining Bokassa's rule in the Central African Republic using the testimony of witnesses and visits to key sites.
코브라 베르데
Producer
코브라 베르데는 "Slave Coast(노예해변)"라는 영어제목으로도 알려져 있다. 노예해변은 서아프리카의 기니 만에 위치한 19세기 아프리카 노예 무역의 중심지였다. 이 영화는 브루스 샤트윈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헤어조크가 클라우스 킨스키가 함께 작업한 마지막 영화이기도 하다. 아프리카 가나, 브라질과 콜롬비아에서 강행된 이 영화는, 노예무역의 활성화를 위해 일종의 무역관리인으로서 서아프리카로 보내졌던, 브라질 태생의 코브라 베르데의 전설 같은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아프리카에 고립되어 점점 공황상태에 빠지고, 증오만을 키우던 베르데는 해안의 버려진 요새로 숨어 들어가 군대를 조직하고 광대한 노예무역 사업을 송두리째 거머지려는 야심을 품는다.코브라 베르데의 자기 파괴적이고 극단으로 치닫는 모습을 통해, 인간의 지극한 폭력성과 우매한 욕망을 헤어조크와 킨스키는 능숙하고 강렬하게 그려내고 있다. 영화제목에서 'Verde'는 영어로 'green'의 의미를 가진 라틴어다.
코브라 베르데
Executive Producer
코브라 베르데는 "Slave Coast(노예해변)"라는 영어제목으로도 알려져 있다. 노예해변은 서아프리카의 기니 만에 위치한 19세기 아프리카 노예 무역의 중심지였다. 이 영화는 브루스 샤트윈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헤어조크가 클라우스 킨스키가 함께 작업한 마지막 영화이기도 하다. 아프리카 가나, 브라질과 콜롬비아에서 강행된 이 영화는, 노예무역의 활성화를 위해 일종의 무역관리인으로서 서아프리카로 보내졌던, 브라질 태생의 코브라 베르데의 전설 같은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아프리카에 고립되어 점점 공황상태에 빠지고, 증오만을 키우던 베르데는 해안의 버려진 요새로 숨어 들어가 군대를 조직하고 광대한 노예무역 사업을 송두리째 거머지려는 야심을 품는다.코브라 베르데의 자기 파괴적이고 극단으로 치닫는 모습을 통해, 인간의 지극한 폭력성과 우매한 욕망을 헤어조크와 킨스키는 능숙하고 강렬하게 그려내고 있다. 영화제목에서 'Verde'는 영어로 'green'의 의미를 가진 라틴어다.
Sepa: Our Lord of Miracles
Director
This 1987 documentary is the only window into an experimental open-air penal colony in the Peruvian Amazon, which no camera has ever entered and has been rarely written about.
Portrait: Werner Herzog
Self (archive footage)
An autobiographical short film by Werner Herzog made in 1986. Herzog tells stories about his life and career. The film contains excerpts and commentary on several Herzog films, including Signs of Life, Heart of Glass, Fata Morgana, Aguirre, the Wrath of God, The Great Ecstasy of Woodcarver Steiner, Fitzcarraldo, and the Les Blank documentary Burden of Dreams. Notable is footage of a conversation between Herzog and his mentor Lotte Eisner, a photographer. In another section, he talks with mountaineer Reinhold Messner, in which they discuss a potential film project in the Himalayas to star Klaus Kinski.
Huie's Sermon
Sound
Reverend Huie Rogers is a preacher at the Bible Way Church of Our Lord Jesus Christ in Brooklyn. He is the topic of this short film, during which launches into an epic call-and-response denunciation of human hubris, greed, corruption and failure. The use of lengthy shots present it less like a sermon and more a performance, and induce an almost trance-like state.
버든 오브 드림
Self - Producer
아마존 정글 속에 오페라 하우스를 지어 최고의 오페라 공연을 무대에 올리려 하는 열렬한 오페라광 피츠카랄도의 이야기를 그린 베르너 헤어초크의 1982년작 의 제작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헤어초크는 실제로 아마존 정글에서 무모한 로케이션 촬영을 감행했고, 주연을 맡은 클라우스 킨스키, 클라우디아 카르디날레를 비롯한 제작진은 점점 지쳐 갔다. 레스 블랭크가 헤어초크의 광기 어린 창작열에 두려움 없이 다가갔으며, 블랭크의 최고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위대한 피츠카랄도
Executive Producer
아마존강 유역의 작은 도시에 사는 피츠카랄도는 대단한 오페라광인데 그는 아마존의 정글 속에 훌륭한 오페라하우스를 지어 카루소와 베른하르트가 출연하는 베르디의 오페라를 공연하는것이 소원이다. 그래서 자금을 마련하기위해 고무를 찾아서 배를 타고 밀림 속으로 모험을 떠난다. 이처럼 간단한 줄거리는 고도의 상징과 진행의 정확성, 잔꾀를 멀리하고 몸으로 부닥치는 제작 태도, 몽환적이며 동시에 진실한 성격 등이 어울려힘과 기백이 살아숨쉬는 작품으로 완성되고 있다. 밀림 속에서 만나게 되는 원주민들과 피츠카랄도의 관계는 대중과 선구적인예술가의 관계를 상징하는데 피츠카랄도의 무모한 행적이 원주민신앙의 신탁에 의한 것으로 설정되어 숭고한 인간의 의지로 승화되는 것은 이 작품의 자연주의적인 진행방법과 접목되어 완성도를 한층 높여주고 있다. 헤어조크가 자주 등장시키는 유명한 배우 클라우스 킨스키는 브루노와 함께 헤어조크의 작품세계에 가장 잘 어울린다. 킨스키가 보여주는 피츠카랄도의 이미지는 헤어조크 자신을 반영하는 듯한 감도 있다. 이 작품을 제작, 연출하면서 보여준 헤어조크의 열정과 의지 또한 피츠카랄도의 그것과 똑같은 것이었다.
God's Angry Man
Sound
The documentary follows Gene Scott, famous televangelist involved with constant fights against FCC, who tried to shut down his TV show during the 1970s and '80s, and even argues with his viewers, complaining about their lack of support by not sending enough money to keep going with the show.
보이체크
Production Manager
19세기 중엽 군대 주둔지인 소도시의 말단 군인인 프란츠 보이체크(Woyzeck: 클라우스 킨스키 분)는 그의 애인인 마리와 그들 사이에 태어난 아이를 먹여살리느라 애를 쓴다. 군대의 봉급은 작고 상사들은 저질에 야만적이다. 보이체크는 결혼도 하지 않고 아이를 가진 자신을 비난하는 대위를 면도해준다. 의사는 그를 의학실험대상으로 삼는 대신 돈을 더 많이 주겠다고 약속한다. 아이를 쳐다볼 시간조차 없는 보이체크는 언제나 업무에 쫓긴다. 그의 애인 마리는 멋쟁이 군악대장과 놀아나고 이사실을 알게 된 보이체크는 마리를 칼로 찔러 살해하고 자신은 물에 빠져 죽는다.
노스페라투
Executive Producer
부동산 중개소에서 일하는 조나단(Jonathan Harker: 브루노 간츠 분)은 카르파티아 산맥을 넘어 노스페라투 드라큐라 백작(Count Dracula: 클라우스 킨스키 분)의 성에 다녀올 것을 요청받는다. 정확한 체류일자를 알 수 없는 긴 여정일 뿐아니라, 아직까지도 귀신을 믿는 사람들이 살고 있다는 펜실베니아 마을의 드라큐라 성. 며칠 전부터 알 수 없는 악몽과 불안에 시달린 아내 루시(Lucy Harker: 이사벨 아자니 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조나단은 드라큐라 백작의 성으로 향한다. 가는 도중, 만나는 이들은 모두가 가지말 것을 권하고 여인숙 주인의 아내가 그에게 준 책에는 드라큐라 백작에 대한 온갖 으시시한 얘기들이 나온다. 그러나 그는 결국 그곳에 도착하여 백작에게 피를 빼앗기고 갇히는 몸이 된다. 한편, 드라큐라 백작은 흑해를 건너 조나단의 아내 루시가 살고 있는 마을에 침입하고 조나단 부부와 마을은 드라큐라 노스페라투의 저주와 그에 대한 두려움에 휩싸이게 되는데.
La Soufrière
Production Manager
Werner Herzog takes a film crew to the island of Guadeloupe when he hears that the volcano on the island is going to erupt. Everyone has left, except for one old man who refuses to leave.
스트로스첵
Production Supervisor
방랑 음악인이자 발라드 가수인 브루노 슈트로스체크가 석방된다. 감독은 그에게 더이상 술을 마시지 말라고 경고한다. 그러나 그는 감옥 문지방을 넘자마자 모퉁이에 있는 술집에서 맥주를 마시며 바깥 세상과의 만남을 축하한다. 그는 매춘부 에바를 만나면서 새 삶을 살기로 결심한다. 그들은 에바를 학대하는 포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이웃에 사는 노인 샤이츠씨의 조카가 주유소를 하고 있는 미국으로 도주한다. 행복한 시간도 잠시 에바는 화물 운전수와 달아나고 슈트로스체크는 추운 11월의 어느 아침, 안개가 자욱한 언덕에서 총으로 자살하고 만다.
Beer Chase
Betrunkener
A man who is dissatisfied with his senseless existence in his family-life and social status steals the uniform of a policeman and then enters the Oktoberfest. Now he is somebody, he is important, he can help, people respect him, etc. His wife, other relatives and some friends start to follow him while he gets some new acquaintances. (IMDB review)
유리의 심장
Production Manager
19세기 바바리아 지방의 유명한 전설을 기초로 한 영화. 진홍의 유리로 이름높은 마을에서 유리장인이 제작비법을 아무에게도 알려주지 않은 채 세상을 떠난다. 유리공장의 젊은 주인은 비법을 찾으려 하지만 아무 단서도 발견하지 못한다. 포기하지 않고 비밀을 밝혀내려고 애쓰던 공장주는 결국 유리에 넣을 처녀의 피를 구하기 위해 살인까지 저지르게 된다. 그러나 이것마저 실패하자, 공장에 불을 질러버린다. 이때 예언능력을 가진 양치기가 방화혐의로 체포되어, 살인혐의로 수감된 공장주와 만나게 된다. 헤어쪼그의 가장 아름다우면서도 기묘한 영화. 최면에 빠질 듯한 영상과 매혹적인 음악이 멜랑콜리한 정서를 자아내며, 초월적이며 시적인 대사가 인상적이다.
하우 머치 우드 우드 어 우드척 척
Sound Recordist
펜실베이니아 주 랭커스터 카운티의 아미쉬 지역에서 매년 세계 옥션 챔피언 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에 참여한 이들은 누가 가장 빠르게 말하는지를 겨루고 헤어조크는 이들을 인터뷰한다. (2012 한국영상자료원 - 베르너 헤어조크 감독전)
하우 머치 우드 우드 어 우드척 척
Sound Designer
펜실베이니아 주 랭커스터 카운티의 아미쉬 지역에서 매년 세계 옥션 챔피언 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에 참여한 이들은 누가 가장 빠르게 말하는지를 겨루고 헤어조크는 이들을 인터뷰한다. (2012 한국영상자료원 - 베르너 헤어조크 감독전)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지 않는다
Production Manager
남루한 행색의 소년이 어두운 동굴에서 홀로 지낸다. 어느 날, 검은 옷을 입은 남자가 소년을 밖으로 데리고 나간다. 말은 물론, 잘 걷지도 못하는 소년은 편지 한 장을 든 채 마을 한복판에 서 있게 된다. 소년의 이름은 카스파르 하우저. 사람들은 하우저에게 관심을 보이지만, 소년은 그저 호기심과 조롱의 대상일 뿐이다. 한 교수가 하우저를 데려가 교육시키려 하는데, 어느 날, 하우저가 괴한의 공격을 받고 만다. 실제로 1928년 뉘른베르크에 나타나 세간의 관심과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소년 카스파르 하우저의 이야기를 그렸다. 배우가 아닌 거리의 악사였던 브루노 S.의 실제를 방불케 하는 연기가 깊은 인상을 남긴다. * 1975 칸영화제 심사위원대상 등 3개 부문
조각가 슈타이너의 황홀경
Production Manager
영국의 '더 타임즈'는 이 영화를 두고 헤어조크 영화 중 "가장 개인적이며 최고의 영화"라며, 하지만 "무시무시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했다. 발터 슈타이너라는 실제 조각가를 통해 헤어조크가 자신의 예술관과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전적인 내밀한 작품이다.
아귀레, 신의 분노
Production Manager
1560년, 스페인 원정대는 아마존 강 기슭에 있다는 황금의 도시 엘도라도를 향해 모험을 나선다. 아무도 가보지 않은 전설의 땅으로 가는 길이 험난해지자 피사로 장군은 우루수아를 대장으로 임명하고, 40명의 선발대를 뗏목에 태워 강으로 먼저 보낸다. 원정대와 선발대가 약속한 사전 조사 기간은 일주일, 하지만 엘도라도에 대한 강한 정복욕에 사로잡힌 아귀레는 대장 우루수아를 가두고 반란을 일으킨다. 배고픔과 질병, 식인종들의 습격 속에서 작은 뗏목은 커다란 광기에 휩싸이는데...
Fata Morgana
Unit Production Manager
Shot under extreme conditions and inspired by Mayan creation theory, the film contemplates the illusion of reality and the possibility of capturing for the camera something which is not there. It is about the mirages of nature—and the nature of mirage.
난쟁이도 작게 시작했다
Unit Production Manager
난쟁이 수용소에서 폭동을 일으킨 난쟁이들...역시 난쟁이인 수용소 관리인은 건물에 인질 한 명을 데리고 갇혀 있다. 밖에서는 몇몇 난쟁이들이 닥치는 대로 부수고, 불 지르고, 새끼가 있는 어미 돼지와 닭, 눈먼 난쟁이들도 괴롭히고, 그중에서 좀 더 작은 난쟁이 또한 괴롭힌다. 자신들도 당했을 폭력이나 차별의 것들에 대해 결국에는 자신들보다 못하고 힘없는 대상에 무차별하게 가하고 있었다. 그리고 결국엔 자신보다 우월한 대상에게 아무런 힘도 못 쓰고 도망쳐 버리는데... 영화의 등장인물 전부가 난장이인 영화. 이 작품에서 '난장이'는 인류를 가리키는 은유로 쓰이고 있다. 영화에 등장하는 난장이들은 자신들이 살고 있는 세계에서 동일한 장애와 한계를 갖고 있지만, 그들은 자신보다 못한 단점을 지닌 다른 난장이들을 괴롭히는데 주력한다. 이를테면 좀 더 키가 작거나 장님인 난장이를 괴롭히는 식이다. 영화의 이런 테마는 자신이 가진 한계를 인식하지 못하고 좀 더 많은 한계를 가진 대상에게 자신의 폭력적인 양상을 투영하는 인류를 강렬히 빗대고 있다. (2002년 제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