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an L. Bertram

참여 작품

컨저링 3: 악마가 시켰다
Costume Supervisor
1981년, 미국 역사상 최초로 잔혹한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악마가 살해하도록 시켰다고 주장하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난다. 그리고 사건의 배후에는 악마에게 빙의된 소년이 있다. 살인사건의 범인은 인간인가 악마인가…
애나벨 집으로
Costume Supervisor
퇴마사 워렌 부부는 저주받은 인형 애나벨을 발견하고 집에 있는 오컬트 뮤지엄 진열장에 격리시킨다. 또 다른 초자연적인 현상을 연구하기 위해 워렌 부부가 떠난 사이, 집에 남아있던 10살 딸 주디와 베이비시터는 ‘절대 들어가지 말라’는 경고를 무시한다. 탈출한 애나벨은 모든 악령들을 깨우고, 잊을 수 없는 공포의 밤을 준비하는데…
배드 타임즈: 엘 로얄에서 생긴 일
Costume Supervisor
베트남전 당시 미국사회의 혼란상을 풍자한 스릴러 영화
더 넌
Costume Supervisor
루마니아의 젊은 수녀가 자살하는 사건을 의뢰 받아 바티칸에서 파견된 버크 신부와 아이린 수녀가 수녀원을 조사하면서 충격적인 악령의 실체와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애나벨: 인형의 주인
Costume Supervisor
인형장인과 그의 아내는 비극적인 사고로 어린 딸을 잃는다. 그리고 12년 후, 그 집에 고아원 소녀들과 수녀가 함께 살게 되는데…
지그재그
Costume Design
자폐증을 앓고 있는 15세 소년이 일하던 곳에서 돈을 훔친다. 자신을 학대하는 아버지에게 그 돈을 가져다 주는 소년. 아버지는 그 돈을 들고 고리대금업자를 찾아간다.
아메리칸 파이 3 : 100 걸스
Costume Design
여자에 대해 소심한 대학생 매튜는 항상 영원한 자기만의 여자를 찾던 중 어느 날 한 여자와 엘리베이터에 타게 된다. 그러나 갑자기 정전이 되고 얼굴도 알지 못하는 이들은 어둠 속에서 불꽃이 튀어 관계를 맺게 된다. 다음 날 아침 그 여자는 떠나고 매튜는 그 여자의 속옷만 갖고 그녀가 누구인지 알아내려 애쓰는데...
위험한 진실
Costume Design
교도소에서 출소한 레이몬드(Raymond Lembecke: 빈센트 갤러 분)는 자신이 교도소에서 복역한 대가로 애디 그릴로(Eddie Grillo: 존 C. 맥긴리 분)의 마약을 훔쳐 그것을 처분해 애인인 애디(Addy Monroe: 킴 딕켄스 분)와 새로운 삶을 살려고 계획한다. 교도소에서 알게된 커티스(Curtis Freley: 키퍼 서덜랜드 분)와 마약단속반으로 위장 잠입한 마커스(Marcus Weans: 미켈티 윌리암슨 분)는 그릴로의 창고로 마약을 훔치러 간다. 아무도 없는 줄 알았던 창고엔 그릴로가 있고 커티스는 그릴로를 죽이고, 함께 있던 경찰마저 살해하게 된다. 커티스의 차로 도주하던 중 경찰을 살해하게 되고, 이들은 수배된 차를 바꾸기위해 피크닉 온 고든(Gordon Jacobson: 케빈 폴락 분)과 도나(Donna Moreland: 그레이스 필립스 분)를 인질로하여 그들의 밴을 타고 도주의 길에 오른다. 레이몬드와 레이몬드의 아기를 가진 애인 애디, 정신이상에 가까운 커티스, 마약단속반의 마커스, 그리고 인질로 잡힌 고든과 도다는 라스베가스에 있는 마피아 바고를 찾아가 마약을 처분하고 새 생활을 찾기위해 FBI의 추적을 당하면서 도주의 길에 오른다. 가까스로 라스베가스의 바고를 찾아간 레이몬드는 커티스가 죽인 그릴로가 바고의 부하임을 알게 된다. 자기 부하를 죽이고 훔쳐온 마약을 사라고 하는 레이몬드의 일당을 죽이려하는 바고(Tony Vago: 로드 스테이거 분)는 오히려 커티스의 광란의 총탄 세례와 함께 그의 부하들까지 죽게 된다. 바고의 보스인 지아니는 잔인한 킬러를 보내 복수하려 하고 레이몬드 일행은 경찰과 마피아 양쪽에서 쫓기는 몸이 된다. 레이몬드는 뉴 맥시코에 사는 형의 집에서 마약을 새로운 상대에게 처분하고 애인 애디와 맥시코에서의 행복을 꿈꾼다. 마약을 처분하려는 레이몬드 일행과 이를 쫓는 마피아와 F.B.I.는 뉴 맥시코 교외의 진실 또는 필연이라는 마을에서 마침내 총격을 벌이게 되고 레이몬드
그레이스 하트
Costume Design
가수의 꿈을 키워나가는 에드나는 고향 필라델피아에서의 가요제에서 1위를 차치하고, 레코드를 취입할 수 있는 기회를 잡는다. 하지만 남자가수만을 우대하는 레코드사에서 그녀에게는 좀처럼 기회가 오지 않는다. 에드나는 포기하지 않고,음악에 대한 열정과 자신의 재능을 믿고 남성위주의 대중음악계에 뛰어들 것을 결심한다. 그렇게 동분서주하지만 무명의 티를 벗지 못하던 에드나는 식당에서 조엘이라는 음반제작자를 만나고 그의 권유에 따라 작곡가의 길로 들어서 드니스 웨이벌리라는 예명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고향 가요제때 알게되었던 흑인 여가수 도리스를 조엘에게 소개시키고 자신의 곡을 주어 큰 성공을 거둔 에드나는 그 이후로 계속적인 히트를 기록하게 되고,사랑도 성취하게 되어 결혼하여 아이도 낳아 행복한 생활을 하게 된다. 하지만 남편의 외도를 목격하게 된 그녀는 남편과 이혼을 하고, 둘째 아이를 낳아 혼자 기르면서 생활하게 된다. 잠시 주춤하던 차에 조엘은 그녀에게 음반취입을 권유하고 작업과정에서 음반 제작가 레이와 재혼했지만, 결국 음반은 실패하고, 정신질환을 앓던 레이는 자살하게 되는데...
포룸
Costume Design
새해 전날 밤, LA 몽시뇰 호텔에서 첫근무를 하게 된 괴짜 벨보이 테드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최악의 밤을 맞이한다. 허니문 스위트룸에 투숙한 마녀들의 부활의식에 야릇한 제물로 걸려드는가 하면, 얼음 배달차 들른 룸 404호의 악당 지그프리드는 아내의 정부라고 오해를 한다. 5백 달러를 받고 돌봐주기로 한 룸 309호 갱스터 부부의 꼬마 악동들은 시끌벅적한 소란을 벌이며 방 한 칸을 홀라당 날려버린다. 마지막 펜트하우스 특실 룸에는 할리우드 최고의 코미디언 체스터 러쉬와 그의 친구들이 벌이는 잔인한 내기에 엉겁결에 끼어들게 된 테드는 피할 수 없는 희생양이 될 판이 된다.
Confessions of a Sorority Girl
Costume Design
A spoiled little rich girl arrives at Sorority High with studying the last thing on her mind. Spreading malicious rumours and splitting people up are just some of the things she finds amusing. Her behaviour not surprisingly though, starts to alienate her from her fellow classmates.
Reform School Girl
Costume Design
Donna is sent to a reform school to take the fall for bad boy Vince. Inside, she makes friends and learns about herself.
Girls in Prison
Costume Design
Framed for the murder of a record company president in 1952 Hollywood, young, aspiring singer Aggie O'Hanlon is sentenced to life in prison and tries to adjust to her life life behind bars in a hellish womens prison where she is befriended by other "lifer" inmates who help her out when Aggie finds herself marked for murder by an unknown source who thinks she knows more about the murder than she does.
Motorcycle Gang
Costume Design
Cal and his family are driving to their new home in California and are terrorized by a motorcycle gang along the highway.
로드레이서
Costume Design
주인공 듀드는 록큰롤을 좋아하는 청년으로 마을 경찰들이 요주의 인물로 꼽는 문제아이다. 마을의 불량배 중 듀드를 미워하는 테드는 사사건건 대립한다. 둘의 싸움은 듀드가 버린 담배 꽁초로 인해 테드의 여자친구의 머리에 불이 붙으면서 시작된다. 이후, 테디 일당은 계속해서 듀드에게 시비를 걸지만 듀드는 신경을 쓰지 않는다. 듀드의 여자친구 다나와 친구 닉서는 듀드가 화를 내지 않도록 도와준다. 그는 유치한 불량배들을 상대해야하고 아무도 자신을 알아주지않는 비관적인 현실에서 록큰롤로 스트레스를 해소해나간다. 그러나 그토록 원하던 록큰롤 그룹에 입단을 눈앞에 두고 그 그룹의 비리를 알게된 듀드는 그들을 구타하고 연주회장을 난장판으로 만드는데...
Body Shot
Costume Design
Paparazzi photographer Mickey Dane is obsessed with elusive pop singer Chelsea, and his attempts to capture her on film often land him in trouble.
The Nutt House
Costume Designer
Two identical twins, separated since infancy, meet after 30 years causing a series of mistaken identity and crisis for all involved.
쉐드와 트루디
Costume Design
Nora, a single mother raising two teenage daughters, Shade and Trudi, waits tables at a truck-stop diner in a small New Mexico town. The beautiful and rebellious Trudi drops out of school and gets a job alongside Nora, while the younger Shade whittles away her time at Spanish movie matinees. Their lives are turned upside down when Trudi becomes pregnant and the girls' absent father returns.
금지된 춤
Costume Design
아마존강이 흐르는 밀림에서 니사의 성인식이 거행되는 도중, 갑자기 총을 앞세운 침입자들이 개발지구를 떠나라고 부족민들을 협박하는 일이 벌어진다. 영어에 능통한 니사는 이 사건을 해결하고자 밀림개발공사의 모회사 패트람코사를 찾아간다. 그러나 경비원과의 마찰로 함께 간 조아는 경찰에 잡히고 니사는 거리를 방황하다가 부자집 하녀로 취직한다. 이집의 아들 제이슨은 매일 춤만 추러 다닌다. 어느날 니사의 람바다를 본 그는 니사를 파트너로 댄스홀에 데려가 흥겹게 춤을 춘다. 제이슨은 니사를 사랑하게 되지만, 부모님의 강경한 반대에 부딪힌다. 니사는 상처를 받고, 집을 나와 아무것도 모른 채 싸구려 술집에서 일을 하고, 니사를 구하러 간 제이슨은 오히려 술집주인에게 얻어 맞는다. 조아의 도움으로 간신히 위기를 면한 이들은 춤경연대회에서 출전하기로 한다. 그런데 제이슨의 옛 여자친구 애슐리의 계략으로 니사가 납치 당하는 바람에 그녀를 구하던 제이슨이 발목을 다친다. TV에 출연할 시간이 임박해 도착한 이들은 조아의 도움으로 무사히 춤을 마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