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 Chong

John Chong

출생 : , Hong Kong, China

프로필 사진

John Chong

참여 작품

Twilight of the Warriors: Walled In
Producer
Set in the 1980s, "Twilight of the Warriors: Walled In" follows troubled youth Chan Lok-kwun as he accidentally enters the Walled City, discovers the order amidst its chaos, and learns important life lessons along the way. In the Walled City, he becomes close friends with Shin, Twelfth Master and AV. Under the leadership of Tornado, they resist against the invasion of villain Mr. Big in a series of fierce battles. Together, they vow to protect the safe haven that is Kowloon Walled City.
구룡불패: 청룡출수의 전설
Producer
어린 시절, 머리가 9개 달린 전설의 용을 만난 기이한 경험으로 용 문신을 새긴 ‘구룡’. 지금은 피도 눈물도 없는 잔인한 수사 방식으로 에이스 형사가 되었다. 어느 날, 홍콩에서 여경 연쇄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함께 범인을 수사하던 약혼녀도 살해된다. ‘구룡’은 사건을 쫓을수록 오히려 복수의 칼날은 자신을 향해있다는 사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끈질긴 악연으로 서로를 향한 복수심에 불타오른 ‘구룡’과 살인범은 마침내 일대일 대결을 펼치고, 과연 전설의 용은 누구의 손을 들어줄 것인가...
Kung Fu Angels
Producer
An unruly and spoiled girl Nancy is sent to the Physical Education College, which cultivates students into sports elites with strict regulations. Although her cousin Ken tries to help her get used to the ascetic life there, it doesn’t turn out as he intended. In order to pursue the handsome captain Tom, Nancy quits her favorite volleyball, but joins the Kung Fu team. What really annoys her is another girl Tina, who sees Nancy’s crush on Tom, is still chummy with Tom. Experiencing inter-school Kung Fu tournament enables Nancy to learn a lot from the Principle, her teammates and even rivals. Through tears and pains, the young ones grow up and get closer to their dreams. Since then, Nancy has found that practicing Kung Fu is no longer for wooing a guy…
작전명: 제트스톰
Producer
홍콩의 부정부패를 척결하는 비밀부서 ICAC. 그 곳에 익명의 제보가 도착한다. 경재 부호들의 돈 세탁사건을 해결하며 경찰계의 실세로 떠오른 경찰과장 ‘황문빈’이 거액의 뇌물을 받았다는 것. 심증만 있을 뿐 묘연한 돈의 행방으로 수사가 난항을 겪는 가운데, 돈 세탁사건에 연루된 회계사 ‘나덕영’이 의문사를 당한다. 그 시각 ‘황문빈’이 개입된 투자펀드사 ‘제트 헤지펀드’는 거대자금을 끌어들이며 홍콩시민들의 쌈짓돈까지 빼돌릴 계획을 세운다. 뿌리까지 썩어버린 정제계의 부정부패를 척결하러 ‘육지렴(고천락)’을 중심으로 결성된 ICAC “제트스톰”팀은 사건을 파헤칠수록 점점 위험한 상황과 맞닥뜨리게 되는데….
탈명금
Executive Producer
그리스 경제위기가 홍콩의 조폭에 끼친 영향은? 사채업자, 은행원, 경찰, 조폭이 서로 얽히게 된 사유는? 이런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는 감독은 흔치 않을 것이다. 조니 토 감독의 은 우리 주위의 평범한 이웃이건, 혹은 범죄자이건 간에 ‘돈’ 때문에 사람들이 어떻게 쉽게 파멸되어가는 가를 잘 짜여진 이야기를 통해 보여준다. 별 볼일 없는 조폭 팬더는 동료 유와의 보석금을 구하기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니며, 실적을 올려야 한다는 압박에 시달리는 은행원 테레사는 사채업자 유엔에게 영수증 없이 돈을 내주었다가 곤란에 처한다. 조폭의 검은 돈을 주식으로 관리하다가 날려버린 렁은 살해의 위험에 노출된다. ‘돈’의 노예가 된 그들은 모든 것이 파멸되어 가는 순간에도 그것을 깨닫지 못한다. 차 안에서 죽어가면서도 주식시장에 관한 뉴스를 듣고 있는 렁, 죽어가는 동료 렁을 두고 주가만 주시하는 팬더의 모습은 이 작품의 가장 극적인 장면이다. 폭력장면이 거의 없지만, ‘인간성’이 사라져 가는 현대사회에 대해 조니 토 감독이 던지는 메시지는 서늘하다.
다신 널 외롭게 하지 않을게
Producer
순박한 남자와 잘 노는 여자. 도통 안 어울리는 남녀가 경찰과 취객으로 만나 연인으로 발전한다. 그리고 일견 평범해 보였던 로맨스는 둘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는다. 따지지 않고 바라지 않는 진짜 사랑을 원한다면, 꼭 이들처럼!
화룡대결
Executive Producer
예기치 못한 사고로 소매치기에 아내를 잃은 베테랑 형사 ‘원팡’(여명) 그리고 출세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지만 자신을 둘러싼 여러 장애물 때문에 진급에 한계를 느끼고 점점 비리 경찰로 변해가는 형사 ‘지반장’(임현제) 한 남자는 죽은 아내의 복수만을 생각하고 다른 한 남자는 자신의 출세를 막은 사람들에 대한 복수를 꿈꾸며 각자 다른 목표를 가지고 그 하나만을 이루기 위해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둘은 숙명처럼 하나의 사건에 얽히게 된다. 과연 이 두 남자의 운명은 어떤 결과를 가져올 것인가…
엑시던트
Producer
누구도 믿지마라! 당신도 표적이 된다! 성공률 100%! 어떤 사고도 우연은 없다! 사고로 아내를 잃은 브레인(고천락)은 교묘하게 사고로 위장하여 사람을 죽이는 살인청부업의 리더이다. 치밀하게 계산된 사고로 청부살인을 진행하던 중 동료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죽음을 맞이하자 그는 누군가 자신을 궁지에 몰아 넣기 위해 사고를 조작하고 있다고 믿게 된다. 결국 ‘모든 사고는 조작될 수 있다’는 그의 믿음은 집착이 되어 자신의 숨통을 조여 들며 심지어 자신의 파트너들마저 의심하게 되는데…
피의 복수
Producer
괴한들에 의해 살해당한 사위와 외손자들, 그리고 중태에 빠진 딸의 소식을 듣고 마카오에 찾아온 코스텔로는 딸의 부탁으로 복수를 다짐한다. 3명의 남자, 그 중 하나는 딸이 쏜 총에 귀를 잃었다는 단서를 듣고. 낯선 땅에서 범인들을 찾던 중, 우연히 호텔에서 만난 청부 살인업자에게 추적을 의뢰한다. 코스텔로에게 고용된 3인조 콰이, 추, 뚱보 룩은 범인들을 추적해 홍콩에서 맹렬한 총격전을 벌이고, 그 과정에서 코스텔로는 중상을 입고 마는데... 젊었을 적 사고로 인해 점점 기억을 잃어가는 코스텔로, 모든 기억을 잃기 전 그의 잔인한 복수가 시작된다!
난징! 난징!
Producer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루추안의 회심의 역작. 영화는 중국 국민당의 수도를 혼돈과 광기로 몰아넣었던 1937년 12월 일본의 난징 침략을 다루고 있다. 중일전쟁 중 가장 치열했던 이 전투에서 중국군과 일본군, 그리고 난민들은 각자 생존을 위해 싸운다. 중국 내 개봉시 흥행에 커다란 성공을 거뒀다.
스나이퍼
Presenter
최고의 저격수를 꿈꾸며 홍콩 경찰 기동타격대의 스타이퍼 팀에 합류한 루키 오제이는 최고의 저격수이자 강력한 카리스마를 겸비한 팀장 하트먼을 짐심으로 존경한다. 하지만, 스나이퍼팀의 전설로 통하는 하트먼은 남들이 모르는 아픔으로 줄곧 괴로운 일상을 겪어왔고, 그것은 항상 자신보다 앞서고 뛰어난 저격수 였던 동료 링컨의 몰락이였다. 급박한 인질 사건 중에 링컨은 인질을 사살하는 실수로 복역하게 되고, 출소 후에는 경찰과 자신을 외면한 하트먼에 대한 분노로 복수를 다짐하고 있었던 것이다. 마침 거물급의 조직범죄 두목이 호송 중에 탈출하는 사건이 발생하여 사상초유의 총격전이 벌어지고 아수라장이 된 홍콩 도심에 전직 특수요원의 무차별 저격이 시작되는데......
스나이퍼
Executive Producer
최고의 저격수를 꿈꾸며 홍콩 경찰 기동타격대의 스타이퍼 팀에 합류한 루키 오제이는 최고의 저격수이자 강력한 카리스마를 겸비한 팀장 하트먼을 짐심으로 존경한다. 하지만, 스나이퍼팀의 전설로 통하는 하트먼은 남들이 모르는 아픔으로 줄곧 괴로운 일상을 겪어왔고, 그것은 항상 자신보다 앞서고 뛰어난 저격수 였던 동료 링컨의 몰락이였다. 급박한 인질 사건 중에 링컨은 인질을 사살하는 실수로 복역하게 되고, 출소 후에는 경찰과 자신을 외면한 하트먼에 대한 분노로 복수를 다짐하고 있었던 것이다. 마침 거물급의 조직범죄 두목이 호송 중에 탈출하는 사건이 발생하여 사상초유의 총격전이 벌어지고 아수라장이 된 홍콩 도심에 전직 특수요원의 무차별 저격이 시작되는데......
집결호
Producer
1948년, 중국 인민해방군과 국민당의 가장 치열했던 문하전투. 해방군 9중대 중대장 구지디와 47명의 대원들은 퇴각을 명하는 집결호가 들리기 전까지 적의 진격을 막으라는 상부의 명령 아래, 목숨을 걸고 진지를 지키지만 결국 구지디를 제외한 모든 대원들은 전멸한다. 구지디는 한국전까지 참전해 전쟁영웅이 되지만, 과거 집결호 나팔소리를 듣지 못해 부하들을 살리지 못한 것은 아닌지 홀로 살아남은 죄책감에 시달린다. 그러던 중 47명 부대원들의 시신이 발견되지 않아 실종자 처리가 되자, 구지디는 형제보다 진한 우애를 나눈 그들의 명예를 지켜주기 위해 시신을 찾아 나서고, 10년 만에 모두가 희생될 수 밖에 없었던 집결호와 관련된 숨겨진 진실을 듣게 되는데...
트라이앵글
Producer
술친구인 샘, 파이, 그리고 막은 하루를 힘들게 살아가는 별 볼일 없는 인생들이다. 어느 날 괴신사로부터 엄청난 보물이 정부 건물에 숨겨져 있다는 정보를 듣는 이들. 정부 건물로 숨어들어 순금의 고대 관복을 훔치는데 성공하지만, 보물을 노리는 건 이들만이 아니다.
상성: 상처받은 도시
Presenter
형사로서 함께 호흡을 맞추며 파트너 이상의 인연을 맺어온 선배 ‘유정희’(양조위 분)의 장인이 살해당한 사건을 후배 ‘아방’(금성무 분)이 조사하게 되면서 시작된다. 살인사건의 중심에 자신이 믿음으로 의지하던 ‘유정희’가 연루되어 있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느끼면서 진실을 파헤치려는 ‘아방’, 그리고 진실을 은폐하려는 ‘유정희’간의 팽팽한 심리전, 긴박한 추격이 이어진다. 결국 서로를 겨눌 수 밖에 없는, 두 사람의 우정이 상처가 되는 순간을 그린 범죄 스릴러.
야연
Producer
“ 새 황제에게 ‘당신’이라니, ‘황상’이라고 불러야 하지 않는가, 형수? “ 어느 날 황제는 의문의 죽음을 당하고 황제시해의 배후로 의심되는 황제의 동생 ‘리’(유 게)가 황위를 계승한다. 미망인이 된 황후 ‘완’(장쯔이)과 황태자 ‘우 루안’(다니엘 우)의 생사조차 위협을 받게 된 순간, ‘완’은 아무도 예상치 못한 선택을 하는데! “ 당신을 살리기 위해서라면 난 모든 것을 다 할거예요! “ 선(先)황제에게 간택되면서 어린 날의 연인이었던 ‘우 루안’과의 사랑을 가슴깊이 숨겨야 했던 ‘완’은 아무런 힘도 없는 ‘우 루안’을 살리기 위해 ‘리’와의 재혼이라는 돌이킬 수 없는 결단을 내린다. 아버지의 부음을 듣고 ‘우 루안’은 황궁으로 돌아오지만 숙부에 대한 복수심과 ‘완’의 재혼소식에 절망한다! “ 절 부르신 건 아버님의 죽음때문인가요, 황후 즉위식 때문인가요? “ ‘리’는 조카인 ‘우 루안’을 제거하기 위해 끊임없이 자객을 보내고 ‘완’은 ‘우 루안’을 지켜내기 위해 사력을 다하며 무서운 계략을 준비한다. 그리고 이 모든 음모가 절정으로 치달을 즈음, 마침내 ‘리’가 마련한 성대한 한밤의 연회가 열리고 운명의 주인공들은 각자의 비밀을 감춘 채 한자리에 모이는데… 절대 권력을 향한 온갖 계략과 음모로 휩싸인 황궁에서 사랑과 욕망, 음모와 배신을 가슴에 품은 황족들의 화려하고 치명적인 밤의 연회가 절정을 향해 깊어 간다.
익사일
Executive Producer
조직으로부터 도망쳐 가정을 꾸리고 살고 있는 아화의 집에 손님이 찾아온다. 두명은 두목 페이의 명을 받아 아화를 죽이러 온 친구 포와 페이보이고, 두명은 그들로부터 아화를 지키고자 찾아온 친구 타이와 마오우이다. 오랜 친구 사이인 그들은 아화의 집에서 한바탕 총격전을 벌인 뒤 변변치 못한 살림살이의 아화를 도와 집을 꾸미고 함께 식사를 하며 간만의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진다. 그래도 맡은 임무를 무시할 수 없는 포와 나머지 친구들은 고민 끝에 호텔을 운영하는 제프를 찾아간다. 그리하여 거금을 받고 깡패 두목 컹을 죽이는 일을 맡게 되는데, 현장에서 맞닥뜨린 두목 페이와 싸우는 과정에서 아화가 총에 맞고 만다. 이어 아화와 페이가 총상을 치료하고자 찾은 무허가 의원에서 또 한번 총격전이 벌어지고, 결국 아화는 죽음을 맞는다. 아화의 바람대로 나머지 네 친구들은 그를 아내와 아이가 남아 있는 집으로 데려가는데, 아내 진은 오히려 그들에게 죽일 기세로 달려들고, 도망치던 네 친구들은 우연히 애초에 제프가 맡기려 했던 불산 근처의 1t짜리 이동금고 훔치는 일에 뛰어들게 된다. 1t의 금을 손에 넣은 그들은 밝은 미래를 꿈꾸지만 그들을 찾던 진을 인질로 이용해 그들의 소재를 찾아낸 페이에 의해 다시 제프의 호텔로 소환되고, 결국 그 호텔에서 장렬한 최후를 맞는다.
이니셜 D
Executive Producer
날 가만히 내버려 둬. 내가 하고 싶은 건… 낮에는 주유소 아르바이트, 새벽에는 가업을 도와 아버지의 구식 도요타로 굴곡이 심한 아키나 산을 넘나들며 운전 경력 5년 차에 접어든 평범한 고등학생 타쿠미(주걸륜 분). 여느 때처럼 배달을 하던 그는 자신을 추월한 차와 레이싱을 펼치던 중, 최고의 속력으로 코너링을 보여주며 손쉽게 이겨 버린다. 하지만 알고 보니, 그는 바로 아마추어 레이싱팀 소속 타케시(여문락 분)이었던 것. 모든 건, 마지막 5연속 코너에 달렸다! 타쿠미에게 승부욕을 느낀 내노라 하는 실력의 레이서들이 배틀을 신청하지만 그는 연달아 승리를 거두게 된다. 이후, 아마추어 레이싱 팀의 리더인 료스케(진관희 분)와 함께 차츰 레이싱의 즐거움에 빠져들어가던 중, 프로팀의 쿄이치(진소춘 분)와의 대결에서 처음으로 패배를 겪게 되고, 그저 감각만으로 달리던 타쿠미는 자신의 한계를 깨닫게 되는 계기를 맞이하게 된다. 이에, 타쿠미는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쿄이치와 료스케의 위험한 대결을 시작 하는데…
서울공략
Producer
제조판을 사수하라! 일본 국방외무과 특별수사 요원 람(양조위)은 3천만 달러의 위조지폐 제작 사건을 수사하던 중 미모의 여도둑 JJ(서기)를 만나게 된다. 제조판을 노린 JJ는 람을 배신하지만 한 수 위의 람은 JJ를 보기 좋게 골탕 먹인다. 의기양양하던 람은 오히려 오웬(임현제)에게 제조판을 탈취당하게 되고…… 서울에서 쫓고 쫓기는 혈전이 시작된다. 오웬이 한국에 있다는 정보를 입수한 람은 한국에 잠입하여 미모의 여자 첩보원들과 여기에 JJ까지 합세하여 그를 미행하기 시작한다. 한편 오웬은 한국의 위조지폐조직 두목 흑곰, 통역사 킴과 제조판 거래를 시도하던 중 람이 현장을 급습하여 흑곰의 무리들과 일대 격전이 벌어지고 그 사이 오웬은 다시 사라져버린다. 드디어 밝혀지는 북극곰의 정체. 과연 제조판을 찾을 수 있을 것인가? 람은 오웬이 CIA요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둘은 함께 사건을 해결하려 한다. 그 사이 흑곰은 JJ를 납치하여 제조판을 요구하며 협박하기에 이르는데…… 긴박해진 람과 오웬은 그 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위폐조직의 보스인 북극곰의 실체를 맞닥뜨리게 되고 위폐 제조판을 둘러싼 그들간의 대대적인 혈투가 한바탕 펼쳐지는데……
대사건
Executive Producer
얀 일당을 잡기 위해 잠복근무 중이던 홍콩 경시청의 청 반장과 경찰들은 시내 한복판에서 시가전을 벌이게 된다. 시가전은 인근 교통사고 현장에까지 이르게 되고 결국 사고현장에서 교통사고를 취재 중이던 방송기자들에 의해 얀 일당의 총구 앞에서 겁에 질린 모습으로 목숨을 구걸하는 경찰의 모습이 잡힌다. 마치 홍콩경찰의 나약한 모습을 대변하듯 TV에 긴급뉴스화 되어 시민들의 불신을 사게 된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 사건의 부지휘관으로 투입된 검사관 레베카 퐁. 그녀는 이번 사건이 홍콩경찰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이라는 하나의 대사건으로 전개된 것에 오히려 힌트를 얻어 문제 해결을 위해 방송을 역이용하게 된다. 그것은 레베카 퐁 자신이 생방송 TV 긴급뉴스의 연출자가 되는 것이었다. 퐁은 방송을 진행해 나가면서 결국 한 아파트에서 인질극을 벌이는 얀 일당과 심리전을 펼쳐가게 된다
무간도 2: 혼돈의 시대
Executive Producer
허공을 울리는 총성... 삼합회의 보스 곤이 암살 당한다. 이후 조직은 한 순간에 혼란에 빠지고, 보스의 아들 예영효가 전격적으로 새로운 보스의 자리에 오른다. 보스가 된 예영효는, 자신의 아버지 죽음과 관련된 복수의 숙청작업을 시작하고, 보스 곤에게 충성을 다했던 한침에게도 위험이 다가온다. 경찰인 황국장은 삼합회 조직의 와해를 위해서, 그리고 한침의 아내 메리는 남편의 성공을 위해서 비밀리에 서로 연대하지만 결국 그들의 합작은 조직과 경찰 모두에게 치유할 수 없는 상처를 가져다 주는데...
네이키드 웨폰
Executive Producer
갑자기 전 세계의 뛰어난 외모와 운동신경을 가진 여자아이들이 전염병처럼 사라져 간다. CIA는 이 사건을 수사하지만 곧 미궁에 빠지고 만다. 이 납치의 배후에는 여자아이들을 전문 암살범으로 훈련시키려는 마담 M이 숨어 있다. 그로부터 6년 후... 위치 추적이 불가능한 감옥 같은 곳에서 철저한 감시 속에 체력 훈련과 테러교육을 받아오던 아이들은 가장 강한 자만이 살아 남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투여되고 살아남기 위해 친구마저 죽음으로 몰아야하는 살인 병기로 키워진다. 프로그램에 살아남은 아이들은 마지막 시험 무대에 오른다. 사방이 가로막힌 철창 속에서 벌이는 죽음의 서바이벌 게임. 결국, 샬린(매기 큐), 캣(안아), 질(이행지)만이 살아남아 세계 최고의 암살자가 된다. 그리고 이들은 스페인과 필리핀, 홍콩 등지에서 각종 테러에 투입되고 마지막으로 홍콩에서 한 남자를 살인하라는 임무를 맡고 작전에 투입된다. 그러나 샬린은 그곳에서 오래 전 헤어진 엄마를 만나면서 충격을 받고, 이로 인해 CIA요원 잭(오언조)과 마주친다. 잭은 샬린의 과거를 되찾아 주고, 마담M을 제거하겠다고 약속하는데...
Tempting Heart
Producer
A female director decides to make a autobiographical film on her love life and we see it through the use of flashbacks and brilliant intercutting.
젠 엑스 캅
Producer
홍콩경찰이 무기 밀매 조직의 홍콩 연락책인 공룡을 지명수배 내리자 평소에 형인 공룡에게 불만이 많았던 동생 제샤오는 일본 연락책인 아카도라와 손을 잡고 공룡을 없애버린다. 한편, 진 경위는 친구였던 경찰 동료의 죽음이 무기 밀매업자와 제샤오와 연관이 있다고 여기지만 사건이 두 경위에게 넘어가자 혼자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경찰학교에서 쓰레기로 불리는 사고뭉치 잭, 에일리언, 매취, 그리고 죽은 동료의 여동생인 Y2K와 함께 사건을 조사한다. 아버지의 복수를 하기 위해 아버지의 친구였던 일본인 시마다가 홍콩 컨벤션 센터를 방문하려는 것을 안 아카도라는 컨벤션 센터를 폭파시키려 하고 그 계획을 알게 된 잭, 에일리언, 매취는 아카도라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데... 배신과 배신이 난무하고 속고 속이는 악당들의 소굴에서 잭, 에일리언, 매취는 과연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First Option
Producer
Despite negative psychological evaluations, Mike Wong is assigned as the captain of the SDU, a special task force linked to the Customs Department. Their mission: apprehend nasty drug dealers, led by the “Ice Queen.” To do this, Mike has to team up with customs cop Minnie. Despite their clashes, the two learn to understand each other, but not before things get bad.
신유성호접검
Writer
명시대, 내감사무를 관장하는 동창과 서창의 우두머리 조공공과 이공공은 당시 양대 세력을 이루고 있다. 충신 조공공은 이공공의 모반 계획을 알아차리고 고소저에게 이공공의 세력지인 집현산장을 제거토록 하고, 아울러 집현산장 장주인 손옥백에게 띄운 밀서를 가로채려는 계획을 세운다. 한 때 무림에서 명성을 떨쳤던 고소저는 어릴 때부터 키운 맹성훈과 엽상을 살수로 키워 쾌활림이라는 조직을 만들어 무림에서 막강한 세력을 구축한다. 엽상이 4명의 고수를 데리고 집현산장을 습격하다가 부상을 입는다. 엽상의 습격이 실패로 돌아가자 고소저는 맹성혼에게 집현산장을 다시 습격케한다. 맹성혼은 거사를 위해 사랑하는 아내 호접과 잠시 떨어져 신분을 가장하고 집현산장에 잠입한다. 맹의 뛰어난 무술에 탄복한 손옥백은 자신의 애첩 묘소소를 소실로 선사하는 등 맹에게 각별하게 대한다. 사실 묘소소는 고소저의 명으로 10년간 손옥백의 신변에 매복해 있었고, 맹과 혼례가 있던 밤 장오백 수중의 밀서를 훔쳐내다 발각되어 살해당하고 만다
도시살성
Writer
Woefully underrated HK action drama concerning hitmen and gangsters. Circa 1990, were there any other characters befitting of a HK film? Nope! Jacky Cheung dresses the part as a hitman who falls for the lovely Joey Wong. Wong is reduced to the part of a flower vase but the juice of the film is the loving early 90's HK action. Some crazy characters in this one. Look out for the colorful hitman duo of Ken Lo as 'Puma' and Ling Gwai-yuet as Lily. Are there better action films from this era? Sure. But this one doesn't disappoint.
살가영웅: 침저악
Writer
Simon Yam plays a cop that has just been released from jail after serving some years there. He claims he is innocent of all charges, and was in fact "fram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