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i Sung-Fai

참여 작품

적인걸3: 사대천왕
Director of Photography
당나라 최고의 천재 수사관, 적인걸. 신도해왕 사건 이후 황제의 신임을 얻어 항룡간을 하사 받고 대리사의 수장이 된다. 이에 최초의 여황제가 되려는 황후 측천무후는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적인걸을 제거할 계획을 세우고, 근위대장 위지진금에게 항룡간을 빼앗아 올 것을 명령한다. 한편, 적인걸은 수사를 하던 도중 황후의 야심을 이용해 황실에 복수를 꿈꾸는 ‘바람의 전사’의 존재를 알게 되고 피의 복수를 막기 위한 목숨을 건 사투를 시작하는데…
기문둔갑
Director of Photography
어느 날, 하늘에서 떨어진 요괴. 이로 인해 인간 세상은 혼돈에 휩싸일 위기에 처한다. 고대에서부터 전해져오는 기문둔갑의 힘을 찾아 요괴들을 처단하는 임무로 만들어진 문은문파는 피할 수 없는 전쟁을 이끌 새로운 장문인과 함께 일격을 준비하는데...
서유복요편
Cinematography
삼장(크리스)과 손오공(임경신)들은 경전을 가지러 서역으로 가던 중 서커스 단에 잠시 몸을 의탁하게 된다. 하지만 삼장의 도발에 손오공이 광분을 하게 되고, 그들은 빈털털이가 되어 서커스단을 떠나게 된다. 먹을 것을 찾아 헤메던 중 산 속의 저택에서 삼장들을 유혹하는 여인들을 발견하게 되지만, 오공은 그들의 정체가 요괴임을 알고 삼장에게 직언을 된다. 하지만 그들에게 취한 삼장은 오공의 말을 귀담아 듣지 않고, 결국 요괴들에게 먹힐 위기에 놓인다. 결국 오공의 도움으로 위기를 벗어나게 되는 삼장. 거미 요괴들로부터 겨우 살아난 삼장은 계속해서 여정을 이어가게 되고, 이번에는 비구국에 들어게 된다. 거기서 공사(야오천)의 환대를 받게 되는 삼장일행. 하지만 비구국의 왕에게서 이상함을 발견하게 된 오공은 또다시 그들과 일전을 벌이게 되는데...
미인어
Director of Photography
아직 인간의 손이 닿지 않은 자연 청정지역 ‘청라만’에 인간 몰래 살고있는 인어들. 어느 날, 돈 밖에 모르는 젊은 부동산 재벌가 류헌(덩차오)은 아름다운 이 곳에 무분별한 개발을 하려 하고, 생존에 위협을 느낀 인어들은 극비리에 계획을 세운다. 바로 가장 예쁜 인어 산산(임윤)을 육지로 보내 미인계로 접근시킨 후, 그를 쥐도 새도 모르게 죽이는 것! 하지만 우여곡절 끝에 만나게 된 류헌과 산산은 어느새 너무나 다른 서로에게 끌리게 되는데… 과연 그들의 사랑은 이루어 질 수 있을까?
타이거 마운틴
Director of Photography
2차 세계대전 직후 중국, 일본이 패망했지만 전쟁 후 창궐하는 도적단들로 인해 백성들의 삶은 더욱 피폐해져 간다. 정부군은 전역으로 흩어져 도적단 소탕을 꾀하지만 수적 열세로 인해 상황은 점점 불리해지고, 203 소대장이 이끄는 부대는 그 수가 얼마인지 짐작조차 할 수 없는 어마어마한 규모의 좌산조 도적단과 맞닥뜨린다. 어떠한 지원도 받을 수 없고, 식량은 바닥났으며 마을 사람들의 목숨까지 위험에 처한 그 때! 203부대에 새롭게 합류한 양자영은 이제껏 한 번도 시도한 적 없는 위험천만하고 기발한 제안을 하는데... 최후의 선택만이 남은 순간!
특수경찰 : 스페셜 ID
Director of Photography
8년 동안 조직에 잠입하여 비밀리에 임무를 수행해온 진자룡(견자단). 어느 날, 조직 내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조직은 위기에 처한다. 그러던 중 진자룡은 보스인 장모웅(예성)으로부터 정체를 의심받기 시작하고, 이에 위기를 느낀 그는 비밀경찰로서의 임무수행을 중단하려 한다. 하지만 반장은 마지막 임무로 살인사건의 배후에 있는 서니(안지걸)에 대해 조사할 것을 명령하고, 이를 수행하면 경찰로 복직 시켜주겠다고 제안한다. 결국 이를 받아드린 진자룡은 본토로 건너가 목숨을 건 마지막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데… 과연 그는 위험천만한 마지막 임무를 무사히 마치고 다시 경찰로 복직할 수 있을까?
적인걸2: 신도해왕의 비밀
Director of Photography
출항의 명을 받은 거대한 황실 함대가 항구를 떠나기도 전, 바다 속에서 떠오른 의문의 검은 그림자에 의해 모두 침몰된다. 바다 용의 저주 때문이라는 소문은 일파만파로 퍼지고, 백성들은 용을 달래기 위해 젊고 아름다운 여인을 제물로 바쳐야만 한다고 믿는다. 한편, 반역세력의 소행이라고 의심한 여제 측천무후는 ‘적인걸’에게 10일 동안 검은 그림자의 정체를 밝혀내고 이를 실패할 경우 목숨을 내놓으라 명하는데… 주어진 시간은 단 10일! 과연, 그는 베일에 싸인 검은 그림자의 단서를 찾을 수 있을까?
서유기: 모험의 시작
Director of Photography
심마에 사로잡혀 사람을 잡아먹는 요괴로 인해 어지러운 세상. 구마대전의 후예로 선택된 진현장(문장)은 동요 300수를 가지고 요괴를 구제하기 위해 길을 나선다. 진, 선, 미를 통해 요괴의 마음에서 심마를 몰아내야 한다는 가르침에 따라 퇴마를 시도하지만 번번이 실패하고야 마는 진현장. 어느 날, 물고기 요괴를 퇴치하기 위해 찾은 시골마을에서 퇴마사 단소저(서기)를 만나 도움을 받게 되고, 그녀와 함께 요괴를 퇴치하는 과정에서 본인의 수행이 부족했음을 깨닫게 된다. 요괴 중 왕중지왕으로 불리는 손오공(황보)을 찾아가라는 스승의 명령에 따라 진현장은 동요 300수를 손에든 채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정미
Director of Photography
One suspects writer-director Carol Lai may have harboured some Black Swan ambitions with a tale that also centers around a stage practitioner who embarks on an unwitting destructive journey when playing a role to die for. The Second Woman, whose Chinese title Romance Riddle may hold better clues as to how this film developed, being more of a guessing game that threw constant clues rather than a overly romantic film about twins falling in love with a man who decided it's perfectly OK to string both women along, until he discovers that this spells double trouble.
용문비갑
Director of Photography
약탈자들의 소굴이 되어 낮에는 정상영업을 하지만, 밤에는 보물을 노리는 일당의 본거지가 된다. 이는, 폐허가 된 고대 도시 위에 만들어져서 60년마다 돌아오는 거대한 모래 폭풍이 몰아칠 때 보물을 볼 수 있다는 소문 때문. 그러나, 용문객잔에 두 명의 여인이 도착하게 되고, 서창의 우두머리가 그들을 쫓아 오면서 용문객잔은 또 한번 피비린내 나는 파란을 맞이하게 되는데…
Wise Guys Never Die
Director of Photography
After being framed for embezzlement, Nick is sent to prison where he meets professional conman Teddy who teaches him everything he needs to know to be a wise guy. After being released from jail, he agress to work with Teddy to get revenge against Dragon, his mentor's old adversary.
무극
Camera Operator
시간을 알 수 없는 미지의 대륙. 전쟁의 소용돌이가 휘몰아치는 그 곳에 빛보다 빠른 초인적인 능력을 가진 ‘쿤룬’이 있었다. 그러나 그는 노예의 신분. 목에 재갈을 맨 채 소처럼 부림을 당하던 그는 패배를 모르는 장군 ‘쿠앙민’을 도와준 대가로 신뢰를 얻고 장군을 보위하게 된다. 어느 날, 정체를 알 수 없는 자객의 공격에 심하게 부상을 당한 장군을 대신해 ‘쿤룬’은 장군의 갑옷을 입고 황제를 지키기 위해 왕국으로 떠난다. 왕국에 도착한 ‘쿤룬’의 눈 앞에 들어 온 것은 눈부시게 아름다운 왕비 ‘칭청’. 천상의 아름다움을 지닌 왕비의 매력에 사로잡힌 ‘쿤룬’은 그녀를 위협하는 황제를 자신도 모르게 살해하고 만다. 왕비와 함께 적군에 생포되고, 끝이 보이지 않는 폭포에서 뛰어 내리면 왕비를 살려주겠다는 적장의 제안에 폭포 아래로 자신의 몸을 던진다. 폭포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남은 ‘쿤룬’은 초인적인 힘으로 황금빛 새장에 천사 같은 새하얀 깃털 옷을 입고 갇혀있는 왕비를 극적으로 구해내지만, 뒤늦게 나타난 장군은 ‘쿤룬’을 남겨두고 그녀와 함께 탈출한다. 절대 미(美)를 얻은 대신 진실한 사랑을 할 수 없는 운명에 안타까워하던 왕비는 ‘쿤룬’의 존재를 모른 채, 자신을 구해 준 사람을 장군이라고 믿고 그와 사랑에 빠진다. 다시 노예의 신분으로 자신의 주인인 장군에게 돌아간 ‘쿤룬’은 사랑에 빠진 왕비와 장군 곁에 머물며 자신의 뜨거운 사랑을 차마 전하지 못한다. 결국 ‘쿤룬’은 장군에 대한 충성심과 노예라는 신분 때문에 사랑하는 그녀에게 애틋한 마음을 전하지 못하고 떠나는데… 초인적인 노예 ‘쿤룬’과 아름다운 왕비 ‘칭청’, 그리고 승리의 장군 ‘쿠앙민’. 세 사람의 엇갈린 사랑은 과연 운명을 뒤바꿀 수 있을 것인가…
네이키드 웨폰
Director of Photography
갑자기 전 세계의 뛰어난 외모와 운동신경을 가진 여자아이들이 전염병처럼 사라져 간다. CIA는 이 사건을 수사하지만 곧 미궁에 빠지고 만다. 이 납치의 배후에는 여자아이들을 전문 암살범으로 훈련시키려는 마담 M이 숨어 있다. 그로부터 6년 후... 위치 추적이 불가능한 감옥 같은 곳에서 철저한 감시 속에 체력 훈련과 테러교육을 받아오던 아이들은 가장 강한 자만이 살아 남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투여되고 살아남기 위해 친구마저 죽음으로 몰아야하는 살인 병기로 키워진다. 프로그램에 살아남은 아이들은 마지막 시험 무대에 오른다. 사방이 가로막힌 철창 속에서 벌이는 죽음의 서바이벌 게임. 결국, 샬린(매기 큐), 캣(안아), 질(이행지)만이 살아남아 세계 최고의 암살자가 된다. 그리고 이들은 스페인과 필리핀, 홍콩 등지에서 각종 테러에 투입되고 마지막으로 홍콩에서 한 남자를 살인하라는 임무를 맡고 작전에 투입된다. 그러나 샬린은 그곳에서 오래 전 헤어진 엄마를 만나면서 충격을 받고, 이로 인해 CIA요원 잭(오언조)과 마주친다. 잭은 샬린의 과거를 되찾아 주고, 마담M을 제거하겠다고 약속하는데...
와호장룡
Camera Operator
청조 말엽, 당대 최고의 문파인 무당파의 수장이 자객 푸른 여우에게 목숨을 잃자, 무당파의 무인 리무바이는 강호를 떠날 결심으로 선대부터 전해내려오는 보검 청명검을 오랜 연인이자 동료인 수련에게 맡긴다. 수련은 베이징의 호족 페이러에게 청명검을 전해주려던 자리에서, 고관 옥대인의 딸 용과 첫 만남을 갖는다. 강호의 삶을 동경하는 용은 한때 그녀를 납치했던 마적단 두목 호를 사랑하지만, 집안의 강요로 원치 않는 혼인을 앞두고 있는 처지. 그날 밤, 정체 모를 자객이 청명검에 손을 대고, 수련은 범인의 뒤를 쫓아 결투를 벌이지만, 결국 검을 놓치고 마는데...
바디 웨폰
Director of Photography
남자답고 냉정해보이지만 마음은 따뜻한 아군과, 유머감각이 뛰어나고 여자에게 잘 해주는 아생, 그리고 섹시한 미모가 돋보이는 아령은 범죄조직수사팀 일원이다. 아군과 아생은 진실한 친구 사이로 아령을 사이에 두고 미묘한 삼각관계를 이루고 있지만 호흡은 잘 맞는 뛰어난 형사들. 최근에 연이어 발생하기 시작하는, 연인을 상대로 한 끔찍한 살인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하지만 범인의 윤곽조차 잡을 수가 없다. 아군과 아생, 두 남자를 모두 좋아하는 아령은 결국 아생을 선택하게 되고 아군의 아쉬운 축하와 함께 결혼식이 치뤄진다. 신혼부부의 첫날밤, 한 명만 복면을 한 3인조 강도가 침입해 아생을 죽이고 아령을 윤간한 후 사라지는데, 정신을 차린 아령에게 남은 건 치유되기 어려운 성병 뿐. 복면을 하지 않았던 범인 두 명의 신분을 확인하고 복수심에 불탄 아령은 자신의 완벽한 몸매와 미모를 무기로 그들이 자주 온다는 술집을 찾아가 유혹하는데, 자신의 정체를 들키고 또다시 강간을 당할 위기에 처한다. 그 순간 나타나 그녀를 구해주는 아군. 아군의 설득에도 불구하고 아령은 복수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는데...
미스터 비아그라
Director of Photography
아위는 임포탠스(발기부전)으로 부인과 관계를 맺은지 오래된 상태이다. 부인은 연속극과 마작에 푹 빠져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위는 너무나 섹시한 여자 보보를 보고는 반하지만 남의 부인이라 그저 마음속으로만 좋아할 뿐이다. 그러던 중 보보의 남편이 낚시하다 죽는 사고가 생기자 아위는 보보에게 전화를 걸어 폰섹스를 즐기고, 그때마다 발기가 되어 부인과도 관계를 갖게 된다. 하지만 용기가 없어, 직접 만나자는 보보의 제의를 거절하자, 보보는 떠나 버린다. 아위에게는 보보와의 폰섹스가 비아그라였다. 황경추는 유명한 에로 배우이지만 너무 많이 쓴(?) 탓에 발기가 되지 않는다. 단 예외가 있었는데, 집안 일을 열심히 하는 아내를 볼 때마다 주체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일본 여배우와 포르노 영화를 찍기로 하자 더욱 긴장이 되어 발기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비아그라를 구하려고 하지만 실패한다. 결국 촬영을 포기하려는 순간 아내가 촬영장으로 찾아와 밥하고 다림질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그 모습을 본 황경추는 발기가 되어 무사히 촬영을 끝낸다. 황경추에게는 아내가 일하는 모습이 비아그라였다.
The Age of Miracles
Director of Photography
A psychic widow (Anita Yuen) makes a bargain with Death (Roy Chiao) in order to save her son's (Alan Tam) life.
Fatal Bet
Key Grip
Sam Rogers and Crab are gamblers and friends. Forced into a battle with Japanese gangsters, how far will their friendship go? A high stakes card game will settle it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