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çois Gédigier

참여 작품

볼코노고프 대위 탈출하다
Editor
스탈린 공포정치 시대. 동료들의 존경과 상사들의 신망을 얻고 있던 볼코노고프 대위는 하루 아침에 변절자로 낙인 찍힌다. 점점 조여오는 추적망을 피해 달아나지만 과연 그는 업보를 피할 수 있을까?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A Radiant Girl
Editor
Paris, summer 1942. Irene is a young, bubbly, 19-year-old Jewish girl. Her family watches her discover the world, friends, new love and a passion for the theatre. The aspiring actress is living her youthful life without a care in the world, but she does not know that time may be running out.
홀드 미 타이트
Editor
At dawn, Clarisse takes a last look at her husband and two sleeping children, hesitates to leave a note, and hits the road. A desperate escape that gradually reveals its layers as Clarisse — who seems to have an extra-sensory connection to the family she has left behind — loses herself in the world.
눈물의 소금
Editor
목공 세공 학교의 입학시험을 치르기 위해 파리에 온 시골 청년 뤽의 여정을 좇는다. 뤽은 존경하는 목공 기사인 아버지의 시골집에서 합격 발표를 기다리면서, 파리에서 알게 된 한 소녀와 옛 여자친구 사이에서 망설인다. 누벨바그 로맨티즘 스타일을 고수하며, 가렐은 사랑에 빠진 소녀들의 초상을 섬세하게 그린다. 가렐의 걸작들에서 자주 다뤘던 젊은 남자의 ‘감정 교육’이라는 주제가 시대를 가늠할 수 없는 파리에서 다시 한번 전개된다.
Unremember
Editor
Teenager Joana feeds her soul with literature and rock. In 1979, when amnesty is granted in Brazil, she's forced to move with her family from Paris back to the country she barely remembers. Back in the city she was born in, and where her father was forcedly disappeared, she recovers pieces of memory from a fragmented childhood in Rio de Janeiro. Not everything is real, not everything is imagination. And as she remembers, Joana must write her own story in the present tense.
시너님스
Editor
이스라엘 청년 요아브는 프랑스와 불어만이 자신의 나라와 자신을 구해줄 거라는 희망을 안고 프랑스로 온다.
Claire Darling
Editor
On this beautiful, bright first day of summer, Claire Darling has decided to get rid of all her estate. She’s laid down all her favourite objects on her front lawn for one splendid garage sale. As a horde of curious bystanders and neighbors fights over the ridiculously underpriced antiques, each object resurrects flashes of Claire Darling’s tragic and flamboyant life. Alerted by her childhood friends, Marie Darling, Claire’s estranged daughter, is forced to come back to the family mansion to stop this sale and unveil the reasons behind her mother’s eccentric decision.
비전
Editor
프랑스인 기자 잔느는 997년에 한번씩 피는 희귀한 약초 ‘비전’을 찾아 일본의 산골 마을을 방문한다. 인간의 영적인 고통과 약점을 없애준다는 비전의 행방에 대해 산지기 토모는 모르지만, 잔느가 방문함과 동시에 토모와 가깝게 지내던 아키는 갑자기 사라지고, 산 속에서는 기묘한 변화의 기운이 감지된다.
얼론 인 베를린
Editor
오토(브렌단 글린슨)와 안나(엠마 톰슨) 부부는 군에 입대한 외아들이 전사했다는 소식을 듣고 절망한다. 그 이후 그들이 선택한 행동은 나치와 전쟁에 대한 반대이다. 두 사람은 나치에 맞서 싸워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우편엽서를 공공장소에 놓고 오는 방식으로 저항의 씨앗을 퍼뜨리려고 한다. 나치의 비밀경찰 게쉬타포는 이 사건을 이데올로기를 따지지 않는 노련한 형사 에스체리치(다니엘 브륄)에게 맡긴다. 하지만 엽서가 200장이 넘어가도록 에스체리치는 범인을 잡지 못하고 당국자들에게 두드려맞는 수모까지 당한다. 그러나 오토의 치명적 실수가 에스체리치를 기다리고 있는데...
인 더 섀도우 오브 우먼
Editor
부인 마농과 함께 일하는 다큐멘터리 감독 피에르 더뎌가는 작업 속에 지친 피에르 앞에 나타난 새로운 여인, 엘리자베스 피에르는 부인을 사랑하고 있지만 젊고 지적인 엘리자베스에게 자연스럽게 빠져든다. 어느 날, 엘리자베스는 마농이 애인과 함께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 사실을 피에르에게 말하게 된다. 결국 피에르는 마농과의 재결합을 선택하지만 서로의 불륜은 진실을 밝히는 기폭제 역할을 하게 되고, 둘의 관계는 되돌릴 수 없게 되는데...
블루룸
Editor
학창시절 알고 지낸 한 고교 동창 쥴리앙과 에스더는 각기 다른 가정을 꾸리며 살아가던 중 평온한 일상을 뒤흔드는 위험한 재회를 하게 된다. 그들은 짙고 푸른 비밀의 방에서 밀애를 통해 육체적 사랑의 탐닉에 빠져 들지만 격정의 뜨거움이 달아오를수록 서로는 사랑에 대한 두려움에 갇히게 되는데…
이브 생 로랑
Editor
크리스찬 디올의 갑작스런 사망 후, 이브 생 로랑은 21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그를 뒤이을 수석 디자이너로 임명된다. 패션계의 모든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첫 컬렉션을 성공리에 치른 이브는 평생의 파트너가 될 피에르 베르제를 만나게 된다. 그 후 두 사람은 함께 이브 생 로랑의 이름을 내세운 개인 브랜드를 설립하고 이브는 발표하는 컬렉션마다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발돋움한다. 하지만 이브가 모델, 동료 디자이너들과 어울려 방탕한 생활에 빠지면서 베르제와의 갈등은 깊어지고 조울증도 더욱 악화가 되는데...
Il était une fois… « La Reine Margot »
Self
패션, 위험한 열정
Editor
내 것이어야만 하는 당신의 모든 것! 유능한 광고회사 직원 이사벨은 자신을 인정해주고 특별한 관계로 대하는 화려한 미모와 능력을 지닌 보스 크리스틴에게 매혹되지만 믿었던 그녀가 이사벨의 아이디어를 빼앗고 자존심까지 짓밟는 배신을 하자 큰 상처를 받고 분노한다. 하지만 크리스틴이 싸늘한 시신으로 발견되고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이사벨은 결백을 주장하지만, 한편으로는 약에 취해 자신의 기억 일부가 사라졌음을 알고 혼란스러워 하는데….
온 더 로드
Editor
자유로운 영혼을 지닌 젊은 작가 샐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죽음 후 힘든 시간을 보내던 그는 태양 같은 정열을 지닌 청년 딘 모리아티와 그의 매력적 연인 메리루를 만난 후 뉴욕에서 미국 서부로 향하는 여행을 계획한다. 네 차례에 걸쳐 덴버, 샌프란시스코, 텍사스, 멕시코시티에 이르기까지 광활한 미 대륙을 횡단하며 그들은 길 위의 삶에 도취되는데…
The Monk
Editor
A virtuous monk descends to the depths of sin and depravity after Satan sends an unholy temptress to lead him astray.
더 트리
Editor
남편의 갑작스런 죽음 뒤, 아내 ‘던(샤를로트 갱스부르)’은 네 아이들을 혼자 부양해야 하는 짐을 지게 된다. 그 중 8살 딸 '시몬'은 아버지에 대한 상실감이 누구보다 컸다. 아버지에 대한 간절한 그리움 때문인지 시몬은 신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집 바로 앞에서 자라는 거대한 무화과 나무에서 아빠의 목소리를 들은 것이다. 시몬은 집보다 큰 나무를 마치 아빠인 것처럼 여기고 그 속에 안겨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된다. 엄마 던한테 이 사실을 말하는데 그녀도 차츰 나무를 찾는 시간이 늘어간다. 네 아이를 홀로 키우고 사별의 아픔을 삭이지 못하던 ‘던’은 일을 하기로 결심하고 8개월 만에 도시로 나가고, 조지(말톤 코카스)의 상점에서 일을 하기 시작한다. 조지와의 관계가 점점 깊어지면서 던은 혼란스러워지는데, 아빠의 영혼이 나무에 살아 있다고 믿는 시몬은 엄마의 새 남자친구가 못 마땅하다. 한편 나무는 점점 커지면서 집을 부술 정도로 위험해 진다. 이웃들은 나무 때문에 집이 부서지고 있으니 빨리 잘라 버리라고 재촉하고, 결국 던은 조지의 도움을 받아 나무를 자르려 하는데….
고통
Editor
다니엘은 신축 중인 건물에서 잡부로 일하며 먹고 잔다. 자유롭고 반항적인 성격 탓에 가끔씩 침입하는 정체 모를 정신병자 외에 그를 찾는 이도 별로 없다. 소니아와의 순탄치 못한 관계에 괴로워하면서도 서로의 묻혀진 진심을 찾아 파고 들어간다.
홈
Editor
평화롭게 살던 가족이 집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위협을 받는다. 하지만 마르타와 미셀, 그리고 이들의 세 아이는 이주를 거부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찾아낸다.
57,000 Kilometers Between Us
Editor
A teenager searches for meaningful connections with others while trying to build a steady relationship with her transsexual father and a stepdad who posts everything about their family online.
그들 각자의 영화관
Editor
칸영화제 60주년을 기념하여 조직위원장 질 자콥이 직접 제작과 편집을 맡고, ‘영화관(館)’ 하면 떠오르는 느낌을 주제로 역대 황금종려상 수상 감독 35명이 3분짜리 스케치 33편을 찍어 완성된 영화. 거장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 속에 그들만의 영화관(觀)이 엿보인다.
젤리피쉬
Editor
Meduzot (the Hebrew word for Jellyfish) tells the story of three very different Israeli women living in Tel Aviv whose intersecting stories weave an unlikely portrait of modern Israeli life. Batya, a catering waitress, takes in a young child apparently abandoned at a local beach. Batya is one of the servers at the wedding reception of Keren, a young bride who breaks her leg in trying to escape from a locked toilet stall, which ruins her chance at a romantic honeymoon in the Caribbean. One of the guests is Joy, a Philippine chore woman attending the event with her employer, and who doesn't speak any Hebrew (she communicates mainly in English), and who is guilt-ridden after having left her young son behind in the Philippines.
함께 있을 수 있다면
Editor
화가 지망생이지만 환경미화원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카미유. 적막한 도시 생활 속에서 같은 건물에 살고 있는 필리베르에게 친절을 베풀며 다가가고 둘은 친구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필리베르가 독감에 걸린 카미유를 간호하기 위해 자신의 집으로 데려오게 되면서 카미유와 필리베르, 그리고 그의 룸메이트인 까칠한 셰프 프랑크, 이렇게 세 남녀의 뜻밖의 동거가 시작된다. 카미유와 그녀가 반갑지 않은 프랑크는 티격태격하면서 앙숙처럼 지냈지만, 낮에 박물관에서 일하는 필리베르가 집을 비우면서 저녁 근무를 하는 두 사람은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지게 된다. 서로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게 되면서 마음을 열게 되고, 점점 사랑과 우정 사이 묘한 로맨스 기류가 흐르게 되는데...
페이지 터너
Editor
가난하지만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소녀 멜라니. 그녀는 부모님에게 반드시 유명 음악학교에 합격하겠다고 약속한다. 하지만 시험장에서 심사위원장인 아리안의 행동 때문에 정신이 산만해진 멜라니는 연주를 망치고 결국 피아니스트의 꿈을 접는 아픔을 겪게 된다. 10년 후, 멜라니는 아리안 남편의 회사 인턴이 되고 아들의 가정교사로 아리안의 집으로 들어가지만 아리안은 그녀를 전혀 기억하지 못하고, 오히려 멜라니에게 혼자서는 피아노 연주가 힘들다며 악보 넘기는 일을 부탁한다. 페이지 터너의 일을 완벽하게 수행하며 아리안의 든든한 보조자로 인정받은 멜라니... 하지만 무표정한 얼굴 뒤로 서서히 10년 전 자신의 꿈을 망친 아리안을 향한 복수를 시작하는데...
가브리엘
Editor
Wealthy but arrogant writer Jean Hervey comes home one day to find that his wife, Gabrielle, has left him for another man. Realizing her mistake, Gabrielle returns, and the pair begin a merciless analysis of their marriage as the relationship comes undone.
룩 앳 미
Editor
스무 살의 뚱뚱한 아가씨 롤리타는 언제나 세상에 불만 투성이다. 외모 때문에 어딜 가나 찬밥신세, 자기밖에 모르는 아버지는 자신에게 아무 관심도 애정도 없다. 그나마 유명한 작가인 에티엔 카사드를 아버지로 둔 덕에 자신이 인간관계를 유지하며 살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늘 자신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의 호의와 친절을 의심한다. 우울한 롤리타에게 유일한 즐거움은 성악 연습. 곧 있으면 교회에서 공연도 가지게 될 그녀는 아마추어로 노래를 부르지만, 꽤나 열심이다. 어느 날, 롤리타의 음악 선생인 실비아는 롤리타가 유명한 에티엔 카사드의 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에티엔의 도움으로 신인작가인 남편 피에르가 성공할 수 있다고 믿게된 그녀는 부푼 희망을 안고 롤리타에게 다가간다. 그러나 점점 드러나는 폭군 같은 에티엔의 본모습과 남편의 비굴하고 우유부단한 처세술이 거슬리기 시작하는데.. 어느덧 에티엔의 도움으로 피에르는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고, 롤리타는 공연을 앞두고 아버지에게 자신의 자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줄 기대에 부풀게 된다. 과연 자기밖에 모르는 에티엔이 이들과 함께 행복해할 수 있을까..?
His Brother
Editor
Thomas has been estranged from his brother Luc for several years, due in part to his difficulties in dealing with Luc's homosexuality. But when Thomas is diagnosed with a rare blood disease, which is difficult to treat and impossible to cure, he decides he wants to bring Luc back into his life. The brothers soon become inseparable, and their new relationship begins to alienate their significant others.
Wimbledon Stage
Editor
The story is about a woman who is going to Trieste (a city in Italy) to search for informations about a writer who has never written.
정사
Editor
섹스를 할 수 있는 단 하루, 매주 수요일마다 그녀를 만난다… 적막한 오후. 한 여자의 노크 소리가 남자의 낮잠을 깨운다. 뮤지션이었던 남자의 이름은 '제이'. 아내와 아이들과 헤어져 지금은 바텐더로 일하면서 혼자 살고 있는 그는 매주 수요일마다 찾아오는 그녀에 관해 아무것도 모른다. 그렇게 둘은 수요일마다 만나 섹스를 나눈다. 아무런 말도 없이 그저 격렬한 몸짓으로... 그러던 어느 수요일. 여자는 어김 없이 섹스가 끝나자 황급히 문을 나선다. 암묵적인 약속을 깨고 갑자기 여자의 뒤를 몰래 따라가기 시작하는 제이. 그는 여자가 사라진 극장 안으로 이끌리듯 들어선다. 조용히 객석에 앉은 제이의 눈을 사로 잡은 것은 연극 무대에 선 여자, 바로 그녀다. 그리고 옆 자리에 앉은 그녀의 남편으로부터 그녀의 이름이 '클레어'라는 사실을 전해 듣는다. 그녀 몰래 연극을 보며 제이는 클레어 남편과 가까워지고, 남편은 자신의 부인인 줄 모른 채 제이로부터 수요일의 여자 얘기를 듣게 되는데… 점점 더 그녀의 매혹에 빠져드는 ‘제이’. 그러나 어느 날 정해진 시간에 그녀가 오지 않자, 그녀의 존재가 자기를 미치게 하고 있음을 깨달은 남자는 여자의 뒤를 밟기 시작하는데…
어둠 속의 댄서
Editor
체코에서 이민 온 가난한 노동자 셀마는 유전병으로 시력을 잃어 가면서도 뮤지컬 같은 세상을 꿈꾸며 살아 간다. 그녀의 유일한 희망은 같은 병을 앓는 아들 진이 장님이 되기 전에 눈을 수술해 주는 것. 셀마는 밤낮 없이 일해 수술비를 거의 다 모으지만 믿었던 이웃이자 경찰인 빌이 그녀의 돈을 훔쳐 간다. 절망한 셀마는 빌과 다투다 권총으로 그를 살해하고 만다. 빌은 죄책감 때문에 셀마에게 자신을 죽여달라고 애원했었지만 누구도 셀마의 말을 믿어 주지 않는데...
Rembrandt
Editor
This French-German-Dutch biopic on the life of 17th century Dutch master Rembrandt van Rijn is told in flashbacks from the point-of-view of the aged artist. Soon after establishing his career as a painter in Amsterdam, he marries the radiant Saskia. As he makes a name for himself, he can soon afford to buy a large house by teaching wealthy aristocrats how to paint. However, the couple's happiness is short-lived; Saskia dies soon after bearing their son, Titus. Crushed, van Rijn seeks comfort first in the arms of his maid Geertje and then with his second wife, Hendrickje, who gives birth to a daughter. In spite of his genius, van Rijn's determinedly eccentric behavior alienates the very members of the elite who were paying his bills. At one point, the artist's home and belongings, including many of his paintings, are seized and sold for humiliatingly low prices in a rigged auction.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기차를 타시오
Editor
Friends of a recently painter Jean-Baptiste Emmerich gather at a Paris railroad station for a four-hour journey to Limoges, where Emmerich wanted to be buried. The dozen travelers include art historian François and his lover Louis, who develops an interest in Bruno, whom he meets on a train. Traveling parallel with the train is a station wagon with Jean-Baptiste's body, and this vehicle is driven by Thierry, husband of Catherine, who's on the train with their daughter. François plays a taped interview with Jean-Baptiste, revealing his sexual appeal to both men and women. Lucie is convinced that she was his main love. Also on board is his nephew, Jean-Marie and Jean-Marie's estranged wife Claire. After the funeral in "Europe's largest cemetery," the story continues in the mansion of Jean-Baptiste's brother Lucien.
Mange ta soupe
Editor
A young man returns to the family home to face a childhood trauma: his brother's suicide, but nobody in the family is willing to help him.
나의 성생활: 나는 어떻게 싸웠는가
Editor
대학강사 폴 데달루스는 인생의 갈림길에 서 있다. 박사과정을 끝내지도 않았고, 교직에는 흥미가 없지만 그만두는 것은 무섭다. 게다가 10년 동안 만난 에스테르와의 관계를 끝낼 때라고 확신한다. 그의 결정은 반성과 로맨스 그리고 변화의 소용돌이를 가져온다.
여왕 마고
Editor
1572년, 10년째 계속된 신교와 구교의 전쟁으로 피폐해진 프랑스. 평화를 위해 구교도인 ‘샤를 9세’의 동생 ‘마고’는 신교도인 나바르 왕 ‘앙리’와 결혼하게 된다. 평화와 화해의 상징이 되어야 했던 ‘마고’의 결혼식은 ‘샤를 9세’의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프랑스 역사상 가장 잔인한 대학살로 이어진다. 대학살이 일어났던 그 날, ‘마고’는 길에서 우연히 마주쳤던 ‘라 몰’을 구해주고, 그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다. 구교도 세력과 왕실에 환멸은 느낀 ‘마고’는 남편 ‘앙리’를 도와 신교도 편에 서고, ‘마고’의 도움으로 프랑스를 탈출했던 ‘라 몰’은 ‘마고’와 ‘앙리’를 탈출시키기 위해 병력을 이끌고 다시 프랑스로 돌아오는데…
Life of the Dead
Editor
A young woman convenes with her extended family in a provincial village where her cousin, in a coma, is hospitalized after attempting suicide.
Le Baiser
Editor
Short film with couples kissing.
Double Gentlemen
Editor
In a routine look at what it means to finally leave adolescence behind — even in one’s mature years — this series of mood swings and sequences focuses on two grown men. Francois (Jean Francois Stevenin, the director) and Leo (Yves Alonso) are old friends, and at one point they decide to go out and search for one of their childhood buddies, the brunt of several of their practical jokes. In true form, the men opt for playing yet another practical joke on their friend, but their plans backfire when his wife Helene (Carole Bouquet) comes into the picture instead. Her presence forces them to reconsider their shenanigans in a new light.
죽도록 사랑하리
Assistant Editor
두 쌍의 부부 이야기. 한쌍은 10년동안 사랑과 믿음으로 지켜왔으며, 다른 한쌍은 죽음이 그들을 갈라 놓을까봐 전전긍긍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