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hnall Gleeson

Domhnall Gleeson

출생 : 1983-05-12, Dublin, Ireland

약력

Domhnall Gleeson (born May 12, 1983) is an Irish actor, director and writer from Dublin. He has acted on both stage and screen, picking up a Tony Award nomination in 2006 for his part in the Broadway production The Lieutenant of Inishmore. He has performed in several shows at Dublin's Gate Theatre, including adaptations of American Buffalo and Great Expectations. Gleeson's work on-screen includes the television series The Last Furlong, the comedy sketch show Your Bad Self and the films Six Shooter, Studs and Boy Eats Girl. He played Bill Weasley in the film Harry Potter and the Deathly Hallows, released in 2010/2011. He is the son of actor Brendan Gleeson, who plays Alastor Moody in the series. Description above from the Wikipedia article Domhnall Gleeson, licensed under CC-BY-SA, full list of contributors on Wikipedia

프로필 사진

Domhnall Gleeson
Domhnall Gleeson
Domhnall Gleeson
Domhnall Gleeson
Domhnall Gleeson
Domhnall Gleeson

참여 작품

피터 래빗 2: 파 프롬 가든
Mr. Thomas McGregor
토끼 피터가 도시에서 만난 나쁜 친구들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을 다룬 애니메이션
The Skywalker Legacy
Self
The story lives forever in this feature-length documentary that charts the making of Star Wars: The Rise of Skywalker.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General Hux
포스의 균형을 교란시키는 퍼스트 오더의 수장 카일로 렌의 횡포가 극에 달한다. 저항군의 수장 레아 장군은 스타킬러 기지 파괴에는 성공하나 저항군 세력의 상당수를 잃고 전략적 후퇴를 선택한다. 퍼스트 오더 군대 내에 스파이를 두어 동태를 살피던 포 다메론은 팰퍼틴이 생존해 군대를 꾸린다는 첩보를 접한다. 제다이 수련에 빠져 있던 레이, 능숙한 파일럿으로 거듭난 핀과 포를 비롯한 소수 정예의 저항군은 팰퍼틴이 숨어 있다고 알려진 다크 사이드의 본거지 엑시골의 위치를 알아내기 위한 비밀작전을 수행한다.
더 키친
Gabriel O'Malley
1970년대 뉴욕을 배경으로, 아일랜드계 마피아 남편들이 전부 경찰에 체포되어 감옥에 가면서 아내들이 가정을 책임져야 할 위기에 처한다. 가정주부로 살아와 새로운 직장에 취업하는것도 실패하자, 그들은 지역 가게들로부터 보호비 명목으로 돈을 걷기 시작하고, 일은 점점 커지기 시작하는데…
리틀 스트레인저
Dr. Faraday
영국의 어느 전원 마을, 의사 패러데이는 아픈 하녀를 치료해 달라는 귀족 가문의 부름에 저택으로 왕진을 간다. 그러나 이들 가족과 가까워질수록 점차 기이한 일이 벌어지고, 자신의 과거와 얽힌 저택의 어두운 비밀을 마주하게 된다.
Psychic
Shergar
A light and dark tale of family, showmanship and the suspension of disbelief.
피터 래빗
Thomas McGregor / Mr. Jeremy Fisher (voice)
활달한 장난꾸러기 토끼 피터는 예로부터 조상들의 땅이었던 맥그리거(도널 글리슨)의 정원을 되찾기 위해 애쓴다. 맥그리거는 자신의 소유지에서 토끼들을 몰아내려는 한편 이웃집에 사는 동물애호가 베아(로즈번)의 마음도 얻으려 하는데...
어느 허무명랑한 인생
Henry Beard
유명한 코미디 잡지‘내셔널 램푼’의 공동 설립자인 산 더그 케니의 일생을 다룬 극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General Hux
악의 세력인 무자비한 퍼스트 오더가 은하계를 장악한 시대. 레아 장군의 저항군은 힘겨운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그들의 유일한 희망은 마지막 제다이 루크 스카이워커. 저항군은 승리의 불씨를 지필 마지막 희망을 찾아 레이를 과거의 영웅 루크에게 보낸다. 레이는 우여곡절 끝에 루크를 찾아내지만, 자신의 잘못으로 레아의 아들 벤 솔로가 퍼스트 오더의 실세 카일로 렌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루크는 함께 떠나자는 레이의 제안을 거절한다. 한편 레이는 알 수 없는 이유로 카일로 렌과 교감할 수 있게 된다.
뜻밖의 룸메이트
Stensland
사랑을 나눈 그녀가 알고 보니 유부녀? 게다가 바람피우는 남편에게 본때를 보여주기 위해 나를 이용한 거였다니. 더 기막힌 건 그 남편과 내가 함께 살게 됐다는 거다. 인생 완전히 꼬이네.
굿바이 크리스토퍼 로빈
A. A. Milne
전쟁의 참상을 겪고 돌아온 '밀른(도널 글리슨)'은 외상 후 스트레스로 힘들어하고, 가족과 함께 교외로 떠난 '밀른'은 그곳에서 자신의 아들 '크리스토퍼 로빈'과 '아들의 곰인형을 주인공으로 한 동화책을 써 내려가기 시작하는데... 지금껏 알지 못했던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의 감동적인 탄생 실화가 공개된다!!
마더!
Oldest Son
시를 쓰는 남편(하비에르 바르뎀)과, 집을 꾸미는 아내(제니퍼 로렌스). 이들 부부의 보금자리는 남편이 결혼 전부터 살던 집인데, 이곳은 한때 큰 화재로 잿더미가 되었다가 아내의 헌신으로 재건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부부의 집에 손님이 찾아온다. 자신을 의사라고 소개하는 남자(에드 해리스)는 하룻밤 신세를 지는가 싶더니 부부의 집에서 떠날 생각을 하지 않는다. 설상가상으로 의사의 다른 가족들이 연달아 찾아오며 아내의 심기를 불편하게 한다. 하지만 아이디어의 고갈로 시를 쓰지 못하고 있던 남편은 낯선 손님들의 방문이 새로운 영감을 준다며 그들을 집에 머물게 하는데...
아메리칸 메이드
Monty Schafer
뉴욕에서 워싱턴, 워싱턴에서 시카고로. 고객을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모시는 것 외에 그 어떤 즐거움도 없던 민항기 1급 파일럿 ‘배리 씰’(톰 크루즈). 어느 날 배리를 찾아온 CIA 요원 ‘몬티 쉐퍼’(도널 글리슨)에 의해 그의 삶은 180도 뒤바뀌기 시작한다. CIA와 손을 잡고 무기 밀반출을 돕기 시작한 배리는 찰나의 불법 행위로 거액의 돈다발을 거머쥐게 된다. 점점 더 큰 범죄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된 그는 결국 FBI, CIA, 백악관 그리고 세계 최대 마약 조직까지 손을 뻗치게 되는데…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Captain Andrew Henry
서부 개척시대 이전인 19세기 아메리카 대륙, 전설적인 모피 사냥꾼인 휴 글래스 는 아들 호크를 데리고 동료들과 함께 사냥하던 중 회색곰에게 습격 당해 사지가 찢긴다. 하지만 돈에 눈이 먼 비정한 동료 존 피츠 제럴드 는 아직 살아 있는 휴를 죽이려 하고, 아들 호크가 이에 저항하자 호크마저 죽인 채 숨이 붙어 있는 휴를 땅에 묻고 떠난다. 눈 앞에서 하나뿐인 아들의 죽음을 목격한 휴는 처절한 복수를 위해 부상 입은 몸으로 배신자 존 피츠제럴드의 뒤를 쫓아 300km가 넘는 광활하고 거친 야생에서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데...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General Hux
2번째 데스 스타가 파괴되고 다스 베이더가 사망한 지 약 30년 후, 마지막 남은 제다이인 루크 스카이워커가 사라졌다. 몰락한 은하 제국으로부터 일어난 퍼스트 오더는 루크와 공화국을 찾아내 제거하려 한다. 공화국과 루크의 쌍둥이 여동생 레이아 오르가나가 이끄는 저항군은 퍼스트 오더를 저지하고 루크의 도움을 받기 위해 루크를 찾는다. 저항군 최고의 파일럿 포 다메론은 자쿠 행성의 마을 장로를 만나 루크가 있는 장소의 지도를 얻는다. 카일로 렌이 이끄는 스톰트루퍼들은 마을을 파괴하고 포를 붙잡지만, 포의 드로이드 BB-8는 지도를 갖고 탈출하고 부랑자 레이를 만나게 된다.
브루클린
Jim Farrell
아일랜드 시골에서 뉴욕 브루클린으로 이민 온 엘리스(시얼샤 로넌)는 이방인으로서 미국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애쓴다. 그녀는 이탈리아계 미국인 토니(에모리 코헨)와 사랑에 빠지지만, 여동생의 죽음으로 다시 아일랜드로 돌아온다.
Through the Looking Glass: Making 'Ex Machina'
Self
This documentary features interviews which get into some of the philosophical as well as the technical issues confronting the filmmakers behind Alex Garland's 2014 science fiction film 'Ex Machina'.
엑스 마키나
Caleb Smith
유능한 프로그래머 칼렙은 치열한 경쟁 끝에 인공지능 분야의 천재 개발자 네이든의 새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외부엔 알려지지 않은 그의 비밀 연구소로 초대받은 칼렙은 그 곳에서 네이든이 창조한 매혹적인 A.I. 에이바를 만나게 된다. 그녀의 인격과 감정이 진짜인지 아니면 프로그래밍 된 것인 지를 밝히는 테스트를 진행하지만. 점점 에이바도 그녀의 창조자 네이든도 그리고 자신의 존재조차 믿을 수 없게 되고 모든 것을 의심하게 되는데…
언브로큰
Russel Allen 'Phil' Phillips
우유병에 술을 담아 마시고 몰래 담배를 피우며 꿈도, 미래에 대한 열정도 없던 반항아 ‘루이’는 운명처럼 육상을 시작한다. “견딜 수 있으면, 해낼 수 있다”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집념과 노력으로 루이는 19살에 최연소 올림픽 국가대표로 발탁되고 베를린 올림픽에 출전해 세계가 주목하는 육상선수가 된다. 하지만 제 2차 세계대전이라는 피할 수 없는 현실이 찾아오고 그는 공군에 입대해 수 많은 전투 속에서 살아남지만 작전 수행 중 전투기 엔진 고장으로 태평양에 추락하고 만다. 두려움으로 가득한 망망대해 위에서 삶에 대한 의지만으로 47일을 버티던 그의 앞에 나타난 것은 일본 군함. 살았다는 기쁨도 잠시, 그의 앞에는 더 큰 위기가 찾아오게 되는데…
프랭크
Jon Burroughs
뮤지션을 꿈꾸지만 특출난 경력도, 재능도 없는 존은 우연히 인디밴드의 빈 자리를 채우게 된다. 그 밴드의 정신적 지주인 프랭크는 샤워할 때 조차 커다란 탈을 벗지 않는 남자. 이후 존은 앨범 작업과정을 트위터와 유튜브에 올린 덕에 음악 축제에 오를 기회까지 얻지만, 멤버들과 사사건건 충돌한다. 설상가상으로 프랭크의 불안증세는 나날이 심해지고, 답답한 존은 프랭크의 탈을 벗기려고까지 드는데… 이들은 데뷔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을까?
캘버리
Freddie Joyce
최후의 날을 통보받은 신부가 이 땅에서 보내는 마지막 7일! 아일랜드 슬라이고의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타인을 대신하여 고통을 감내해내는 신부를 통해 구원과 용서의 가치를 이야기하는 수작 드라마. 선량하고 성실한 제임스 신부는 놀라운 고해성사를 듣는다. 7살 때부터 5년 동안 신부에게 강간을 당했다는 남자가 죄 없는 제임스 신부를 죽여서 세상에 충격을 던져주겠다는 것. 제임스 신부가 평소와 다름없이 소임에 전념하는 동안 예정된 날이 다가온다.
어바웃 타임
Tim Lake
모태솔로 팀(돔놀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 그것이 비록 히틀러를 죽이거나 여신과 뜨거운 사랑을 할 수는 없지만, 여자친구는 만들어 줄 순 있으리.. 꿈을 위해 런던으로 간 팀은 우연히 만난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팀. 어설픈 대시, 어색한 웃음은 리와인드! 뜨거웠던 밤은 더욱 뜨겁게 리플레이! 꿈에 그리던 그녀와 매일매일 최고의 순간을 보낸다. 하지만 그와 그녀의 사랑이 완벽해질수록 팀을 둘러싼 주변 상황들은 미묘하게 엇갈리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여기저기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어떠한 순간을 다시 살게 된다면, 과연 완벽한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저지 드레드
Clan Techie
먼 미래, 세상은 폐허가 되고 사람들은 거대한 도시 메가 시티에 모여 삶을 연명한다. 이곳은 정부도 통치자도 없는 곳으로 모든 범죄는 무방비로 노출 된다. 하지만 메가 시티에도 법을 집행하기 위한 자들이 있으니 그들을 저지 - 심판자라 부르며 그 중 가장 뛰어난 자가 바로 심판자 드레드이다. 드레드는 초능력을 소유한 신입 파트너 앤더슨과 함께 모든 불법의 근원지 피치트리로 향한다. 200층의 위용을 자랑하는 제국은 그들을 맞이해 건물을 봉쇄하고 전쟁을 준비하는데...
안나 카레니나
Kostya Levin
아름다움 외모와 교양을 갖춘 사교계의 꽃 안나 카레니나. 러시아 정계의 최고 정치가인 남편 카레닌, 8살 아들과 함께 호화로운 저택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지만, 고루하고 이성적인 남편에게 염증을 느낀다. 낯선 파티에서도 안나의 아름다움은 시선을 고정시키고, 그녀 앞에 매력적인 외모의 젊은 장교 브론스킨이 나타난다. 안나는 애써 브론스킨을 외면하지만, 그의 저돌적인 애정공세에 결국 치명적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섀도우 댄서
Connor
런던 지하철 폭탄테러를 실패한 한 여성이 영국 정보부 MI5에 끌려온다. ‘콜레트’라는 이름의 그녀는 한 아이의 엄마이면서 IRA(아일랜드공화국군) 소속 테러리스트. MI5 요원 ‘맥’은 그녀에게 아이의 목숨을 담보로 이중 스파이로 활동할 것을 강요한다. 사랑하는 아들을 살리기 위해서는 IRA의 핵심 멤버인 가족들의 정보를 넘겨야만 하는 ‘콜레트’. 거부할 수 없는 슬픈 선택 앞에서 그녀는 결정을 내리고, 그로 인해 예고 되었던 위험과 예상 못한 놀라운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Sensation
Donal
Man-boy farmer Donal discovers that his father has suddenly passed away. Now on his own, Donal attempts to lose his virginity by hiring a prostitute to help him get out of his rut. And so he meets Kim, an aging Kiwi escort. After engaging in a strictly sexual encounter, their relationship soon progresses into a lusty romance, then to a business enterprise between two partners. Through these exploits, Donal and Kim provide each other with a sense of love and belonging that neither experienced beforehand.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2
Bill Weasley
덤블도어 교장이 남긴 죽음의 성물의 단서를 쫓던 해리 포터는 볼드모트가 그토록 찾아 다닌 절대적인 힘을 가진 지팡이의 비밀을 통해 드디어 마지막 퍼즐을 완성한다. 볼드모트의 영혼이 담긴 다섯 번째 호크룩스를 찾기 위해 마법학교 호그와트로 돌아온 해리와 친구들은 그들을 잡으려는 보안마법에 걸려 위기를 맞지만 덤블도어의 동생인 에버포스의 도움으로 벗어난다. 그리고 그에게서 덤블도어와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에 관한 놀라운 과거에 대해 알게 된다. 한편 볼드모트는 해리에 의해 호크룩스들이 파괴되었음을 느끼고 호그와트로 향한다. 해리를 주축으로 한 불사조 기사단과 죽음을 먹는 자들 간의 전투가 벌어지며 호그와트는 거대한 전쟁터로 변하게 되는데...
When Harvey Met Bob
Bob Geldof
Bob Geldof and Harvey Goldsmith set up one of the world's greatest ever concerts, Live Aid in 1984 to help ease the Ethiopian Famine.
더 브레이브
Moon (The Kid)
1880년대 미국 아칸소주. 14세 소녀 매티 로스(헤일리 스타인펠드)는 자신의 아버지를 살해한 무법자 톰 채니(조쉬 브롤린)에게 복수를 다짐하고 젊은 시절 악명 높았던 연방보안관 루스터 코그번(제프 브리지스)을 고용해 그의 뒤를 쫓기 시작한다. 그러나 술주정뱅이 코그번은 그녀를 계속 실망시키고, 여기에 현상금을 노린 텍사스 특수경비대원 라 뷔프(맷 데이먼)까지 가세해 톰 채니를 잡기 위한 위험한 동행이 시작된다. 늙은 주정뱅이 보안관과 혈기왕성한 텍사스 레인저, 그리고 웨스턴 장르와 거리가 먼 소녀의 숨막히는 추격전이 시작되는데...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1
Bill Weasley
덤블도어 교장의 죽음 이후, 마법부는 죽음을 먹는 자들에게 점령당하고 호그와트는 위기에 빠진다. 성년이 되며 해리를 지켜주던 수호 마법은 사라지고 해리와 론, 헤르미온느는 볼드모트 영혼의 조각이 보관된 호크룩스를 찾아 파괴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그러나 이미 볼드모트에 의해 장악된 마법세계에서 죽음을 먹는 자들을 피해 숨어다니는 것만으로도 쉽지 않다. 세 사람에게 남겨진 덤블도어의 유품은 수수께끼처럼 그저 막막하고, 아무런 단서도 없이 떠난 그들의 모험은 불안과 초조함으로 가득하다. 계속되는 시련의 나날 속에 세 친구는 끊임없이 서로에 대한 믿음과 숙명에 대한 의지를 시험받는다.
Noreen
Writer
Two guards are headed to a house where there has been a shot due to a statement of a neighbour who called the police. What can possibly happen there? The most unexpected!
Noreen
Director
Two guards are headed to a house where there has been a shot due to a statement of a neighbour who called the police. What can possibly happen there? The most unexpected!
네버 렛 미 고
Rodney
전원에 위치한 영국의 기숙학교 헤일셤. 캐시(캐리 멀리건)와 루스(키이라 나이틀리), 토미(앤드류 가필드)는 언제부터인지도 모르는 채 서로를 의지하며 함께 생활하고 있다. 외부 세계와 철저히 격리된 이곳의 학생들은 어떤 특별한 ‘목적’을 갖고 인위적으로 생산된 ‘클론’. 사려 깊고 총명한 캐시는 감정 표현에 서툰 토미를 돌봐주고, 토미 역시 그런 캐시를 아끼지만, 적극적인 루스가 토미에게 고백을 하면서 이들의 관계는 어긋나기 시작하는데…
What Will Survive of Us
Writer
We meet John and Noreen, two young lovers from Boyle, Roscommon, at a turning point in their lives together. John wants to move the relationship forward in a certain way, but Noreen is less willing.
What Will Survive of Us
Director
We meet John and Noreen, two young lovers from Boyle, Roscommon, at a turning point in their lives together. John wants to move the relationship forward in a certain way, but Noreen is less willing.
페리어스 바운티
Clifford
A gangster named Perrier looks to exact his revenge on a trio of fugitives responsible for the accidental death of one of his cronies.
A Dog Year
Anthony Armstrong
Jon Katz is close to burnout. He's a writer with writer's block; his wife has left for her sister's because he's emotionally distant; he rarely answers his phone. A kennel sends him a border collie that's undisciplined because of abuse. Despite a series of mishaps, Jon decides to keep trying with the dog, and he rents a dilapidated farm house to give the dog room to run. A local handyman refers Jon to a woman who might be able to help him train the dog. Reluctantly, Jon gives her a try. Is the dog the problem, or the owner?
Corduroy
Mahon
A story about the healing power of the sea, seen through the eyes of a young autistic woman who really shouldn't be there...
Studs
Trampis
The hot-tempered, unruly players of this pub league soccer team are in dire straits after having lost everything -- their drive, their skills and soon, their playing field. When mysterious Walter Keegan shows up offering to be their coach, captain Bubbles and the rest of his loopy, obnoxious teammates are so desperate to succeed, they agree to give him the job. Drilled into the ground with a fierce discipline they have never known, the team pushes beyond their aches and pains to gain not only redemption on the field, but more importantly, their self-respect.
Stars
Brian (voice)
Sophie learns she has a rare fatal neuron disease. As her condition deteriorates she experiences sensory hallucinations up until her final days when she can no longer even distinguish between life and death.
소년 소녀를 먹다
Bernard
실연(?)의 아픔으로 자살을 하려다가 그만두려던 주인공이 엄마의 실수로 진짜 죽게 되자 어머니는 우연히 얻은 부두주술책을 이용하여 아들을 부활시키지만 완전하게 의식이 행해지지 않아 반좀비화가 되버리게 된다. 그리고 우연찮게 자신을 괴롭히던 같은 반 급우를 물어 죽이게 되고 그는 곧 좀비로 되살아나 마을은 한순간에 걷잡을 수 없이 서로가 서로를 뜯어먹으러 다니는 난리통이 벌어지게 되는 스토리
식스 슈터
Cashier
A black and bloody Irish comedy about a sad train journey where an older man, whose wife has died that morning, encounters a strange and possibly psychotic young oddb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