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the waves the margins are licked (2022)
장르 :
상영시간 : 8분
연출 : Hyndra
시놉시스
Movie posters are creations aimed at the dissemination of audiovisual pieces. When appreciated together, they can be understood from other elements. This film proposes to explore narratives about the feminine, told by posters, throughout Brazilian cinema.
1980년대 중반 폴란드 출신 교황 바오로 6세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로에 세 번째 방문을 하는데 하필 유명한 슬럼가 favela 역의 한 호텔에 묵는다고 고집을 피운다. 국민의 95% 이상이 천주교인이기 때문에 교황이 위태로워져서도 안되고 한 방의 총소리도 근처에서 들리지 않게 하기 위해 브라질 정부는 몸살이 난다. 교황방문 6개월 전, 극심한 부패로 경외와 경멸을 동시에 받으며 경찰 위신은 바닥에 떨어져 있는 상태에 언제 어디서 총을 맞을지 모르는 이 지역에 두 명의 경찰 신참이 들어오는데...
전세계 유일의 희귀 앵무새 ‘블루’는 미네소타 주의 작은 도시 무스 레이크에서 주인이자 가장 친한 친구인 린다와 안락한 삶을 즐기고 있다. 둘은 ‘블루’를 제외한 모든 마코 앵무새가 멸종했다고 생각하지만, 뜻밖에 지구상에 마지막 남은 단 한 마리의 암컷 마코 앵무새가 존재한다는 소식을 듣고, 짝짓기를 위해 멀리 브라질의 ‘리오 데 자네이로’로 향한다. 뜨거운 쌈바 축제의 열기로 가득한 ‘리오’는 그 동안의 생활과는 완전히 딴판인 야생 그 자체. 게다가 평온한 가정의 울타리 안에서 애완용으로 키워져 날지 못하던 새 ‘블루’와는 달리 독립적이고 활동적인 야생의 새 ‘쥬엘’은 종족만 같았지 물과 기름처럼 전혀 어울리지 못한다. 게다가 그의 짝 ‘쥬엘’은 지나치게 독립적이라 소심한 ‘블루’를 사사건건 비판, 좀처럼 둘 사이가 좁혀지지 않는다. 하지만, 예기치 못하게 동물 밀매업자들에게 납치를 당하게 된 ‘블루’와 ‘쥬엘’. 다행히 ‘블루’는 세상 물정에 밝은 ‘쥬엘’과 익살맞고 개성 강한 도시 새들의 도움을 받아 탈출에 성공하지만…
탈레반의 지배하에 있던 카불, 그곳에 파바나(Parvana)의 가족이 힘겹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파바나는 아빠 누룰라(Nurullah)와 함께 문맹자들을 위해 대신 글을 읽어주거나 써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탈레반 군인들이 파바나의 집에 쳐들어와 누룰라를 잡아 감옥에 가둡니다. 이젠 돈벌이는 커녕 집밖에 나가서 음식을 사거나 함부로 돌아다니는 것 조차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결국 머리를 자르는 파바나, 엄마 파트마(Fattema)와 언니 소라야(Soraya), 그리고 어린 남동생 자키(Zaki)를 위해 파바나는 가장 노릇을 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거리에서 만나게 된 친구 샤지아(Shauzia). 샤지아 또한 머리를 자르고 남장을 하고 가족의 생활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파바나에게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어떻게든 돈을 모아 감옥에 가서 아빠를 만나는 것입니다. 파바나는 성공할 수 있을까요..
그에게 여자란 꽃이거나 사냥감. 남성 우월주의자 다미앵, 여성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깨어나다! 이제 그는 과거의 자신과 닮은 여성 작가에 맞서 존엄성을 지켜야 한다.
본래 캐시 제이는 페미니스트 였으며 원래는 남성인권단체를 비판할 목적으로 그들과 인터뷰했으나, 하지만 캐시 제이의 생각과 달리 남성인권단체가 주장하는 것들이 정말 옳다고 생각하여서 아예 남성인권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게 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캐시 제이는 페미니스트를 관두기를 선언했다. 이름의 유래는 역시 1번의 매트릭스의 빨간약에서 따온 개념으로, 캐시 제이가 그간 가지고있던 남성은 항상 권력자의 위치에 있으며 혐오, 차별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믿어왔던 기존의 페미니스트로써의 신념을 버리고 남성인권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의미이다. 당연하지만 미국의 여성인권단체의 각종 항의로 인해서 몇번 극장에서 상영취소가 되기도 하였다.
잘나가는 이혼 전문 변호사이자 바람둥이인 빈스에게 인생은 그저 커다란 경쟁이고 패배는 절대 용납되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빈스는 술집에서 친구 애인의 동창인 제인을 만난다. 제인 또한 만만치 않게 승부욕이 강하다. 빈스는 그녀를 이기기 위해 끊임없이 내기를 제안한다. 포기를 모르는 빈스의 승부욕에 두 사람은 점차 만나는 횟수가 잦아지고, 서로에게 점점 끌리는데...
Seven year old Ludovic (Ludo) is transgender and believes god has made a mistake. Assigned male, the film follows her difficult journey to get her family to see what seems obvious to her - that she is a girl.
Political commentator Matt Walsh explores the changing concepts of sex and gender in the digital age, particularly the transgender rights movement, transphobia, and what it means to be a woman.
브라질 전역에 걸쳐 1백만명이 넘는 관객을 끌어들인 파울로 구스타보의 동명 연극을 영화한 작품으로, 2013년 자국 박스오피스에서 경이적인 흥행 성적과 더불어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코미디 영화이다. 정년퇴직한 중년 여성인 에르미니아 부인의 가장 큰 걱정은 홀로 아이들을 돌보는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훌쩍 자란 아이들이 자꾸만 부인과 대립하게 된다. 부인은 아이들과 말다툼 이후, 아이들과 잠시 떨어져 있기로 하고, 집을 나오기로 한다. 직장도 없고, 동반자도 없는 에르미니아 부인은 늙은 이모의 집으로 가 마음의 짐을 덜기로 한다. 이모의 집으로 온 에르미니아 부인의 마음은 점점 더 무거워진다. 아직도 그녀의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떠나온 죄책감과 아이들에 대한 그리움이 밀려오는데...
7살 사샤는 남자로 태어났지만 항상 본인이 여자라는 걸 알고 있었다. 하지만 학교생활에서나 댄스 레슨 그리고 생일파티 등에서 다른 또래 아이들과 같은 취급을 받지 못하자 사샤의 가족은 그 다름이 사회적으로 이해되고 포용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투쟁한다.
열셋, 운명처럼 우리의 우정은 시작되었다. 열일곱, 우리에게도 첫사랑이 생겼다. 스물, 어른이 된다는 건 이별을 배우는 것이었다. 스물셋, 널 나보다 사랑할 수 없음에 낙담했다. 스물일곱, 너를 그리워했다. 14년간 함께, 또 엇갈리며 닮아갔던 두 소녀의 애틋하고 찬란한 청춘 이야기
Filmed over five years in Kansas City, this documentary follows four transgender kids – beginning at ages 4, 7, 12, and 15 – as they redefine “coming of age.” These kids and their families show us the intimate realities of how gender is re-shaping the family next door in a unique and unprecedented chronicle of growing up transgender in the heartland.
마초남으로 변신한 내털리. 그런데 터프한 입담이 점점 말랑말랑해진다. 농담 따먹기로 시작해서 잠자리의 동의를 얘기하고, 실연을 털어놓다가 촉촉해진 상남자의 운명은?
Katie Couric travels across the U.S. to talk with scientists, psychologists, activists, authors and families about the complex issue of gender.
Sweet, chubby, theatrical Billy was never cut out to be a farmer or a rugby player, but as the only son of a ‘good kiwi bloke’ he’s obliged to try. The cows are stubborn and the chores gruelling but Billy finds escape in a fantasy world playing Lana, heroine of his favourite TV show Adventures in Space. Not everyone approves of Billy's transformation. On the brink of adolescene, he discovers growing up is more complicated than he could ever have imagined.
Arguing that advertising not only sells things, but also ideas about the world, media scholar Sut Jhally offers a blistering analysis of commercial culture's inability to let go of reactionary gender representations. Jhally's starting point is the breakthrough work of the late sociologist Erving Goffman, whose 1959 book The Presentation of the Self in Everyday Life prefigured the growing field of performance studies. Jhally applies Goffman's analysis of the body in print advertising to hundreds of print ads today, uncovering an astonishing pattern of regressive and destructive gender codes. By looking beyond advertising as a medium that simply sells products, and beyond analyses of gender that tend to focus on either biology or objectification, The Codes of Gender offers important insights into the social construction of masculinity and femininity, the relationship between gender and power, and the everyday performance of cultural norms.
After learning she only has three months to live, Morgan flips her conservative protected life upside down. That is where she meets Jordan, a purse snatching cross dresser artist, who takes her on adventure of a lifetime.
In this highly anticipated update of the influential and widely acclaimed Tough Guise, pioneering anti-violence educator and cultural theorist Jackson Katz argues that the ongoing epidemic of men's violence in America is rooted in our inability as a society to move beyond outmoded ideals of manhood.
A teenage tomboy, tired of being bossed around by her strict guardian, impersonates a man so she can have more fun. She quickly discovers that being the opposite sex isn’t as easy as she had hoped for. What ensues is a gender-bending comedy decades ahead of its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