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티 파이터 (1980)
Faster, funnier and wilder. It'll knock you out.
장르 : 액션, 모험, 코미디
상영시간 : 1시간 55분
연출 : Buddy Van Horn
시놉시스
뉴욕의 패자 빅맨은 프로권투 챔피언인 잭 윌슨의 대전 상대를 찾고 있다. 그러던 중 로칼 챔피언이 경관을 시합에서 눕힌 화이로 베드의 이야기를 듣고 화이로에게 1만불의 선금을 받은 시합은 친구와 애인에 의해 방해받고 화이로는 그 시합을 포기하게된다. 그러나 크라이드는 사람을 시켜 억지로 그 시합을 성사시키려고모락을 꾸미게 되고 급기야는 그의 친구가 총에 맞기까지 하는데...
Stathis loves bikes, Rena wants to dance all the time and Aleksis goes crazy for rock music. They are three crazy siblings. One of them, Stathis, doesn't seem capable to keep a job and when he loses his girlfriend, his mother decides to give him what he loves the most, a motorcycle!
Genoa, Italy, 24th of January 1979. Red Brigades' member Roberto Dura is waiting with two other comrades for trade unionist leader and factory worker Guido Rossa to leave his home to go to work. Three months earlier, Rossa had denounced a work colleague, Francesco Berardi, because he was distributing Red Brigade flyers inside the factory. Berardi was arrested and, after a fast tracked trial, was convicted to four and a half years. ....
A man flees with his girlfriend from a love-in and motorcycles to Mexico with drug smugglers.
대형과 유천, 비운은 자금과 양곡을 수송도중 일본밀정 야마도와 중국인 첩자 마추곤과의 싸움 도중 대형은 머리를 다친다. 한국인 지도자 조상견은 유천을 고암에게 보낸다. 유천은 가던중 야마도와 중국첩자에게 체포되어 고문끝에 자결한다. 야마도의 첩자 김사홍에 의해 한국인 마을이 불타는 속에서 대형은 살아나와 비운을 만나 고암을 만나러간다. 야마도는 맹사독에게 보검과 황금보화를 주며 독립투사를 잡아줄 것을 부탁한다. 바보 망고지의 고발에 대형은 김사홍에게 체포되나 고암과 미랑이 구해준다. 맹사독은 러시아 검객 로렌코프에게 독립군을 잡아줄 것을 부탁한다. 고암은 바보가 된 대형을 치료하여 무술을 연마시켜 맹사독에게 복수하게 된다. 고암과 대형은 맹사독의 일파와 온갖 힘을 다해 맹사독 일당을 처치한다.
After seeing his father killed by the master of the Black Dragon gang, a man known only as Miracle sets about taking revenge on the entire gang.
Gofer, Mo and Pengolin, collectively known as the Three Rats, are looking for a two part treasure map and will kill anyone who gets in their way. A young girl named Shao Wa seeks to avenge the murder of her father. In order to defeat the Rats, she must learn the eight strikes of the Wild Cat from an old Kung Fu Master, while trying to evade his amorous assistant, Lee Ta Fa.
한적한 산길 물건을 운반하던 보표가 복면을 한 일당들에게 습격을 받는다. 그때 우연히 길을 가던 명우(왕우)는 보표들을 도와주지만 복면을 한 사람에게 표창을 맞고 쓰러진다. 그때 강호 기협으로 불리는 붉은 옷의 홍 부인(능파)이 나타나 명우를 치료 해준다. 상처가 나은 명우는 홍부인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고, 무참히 학살을 당한 부모님의 복수를 할 것이라고 한다. 자신의 남은 가족은 학살 당시 출타 중이던 고모뿐이라고 하고 자신은 사부의 의해 겨우 살아남았다고 한다. 그러나 자신은 당시 너무 어려서 누가 원수인지 조차 모른다고 한다. 그 이야기를 들은 홍부인은 무척 놀란다. 명우는 어려서 이미 결혼 언약이 되어 있는 연주(진평)의 집인 진가로 간다며 인사를 하고 떠난다. 진가에 도착한 명우는 일가에 따뜻한 환영을 받지만, 진가의 남자들은 그를 의심의 눈초리로 본다. 실은 진가 가문은 예로부터 정의를 수호하는 강호의 명가였고, 사악한 사파 홍련파로 부터 물건을 되찾아 원주인에게 되돌려 주려고 산적으로 변장하여 공격을 한 것이다. 그때 마침 진가로 찾아오는 명우를 만나게 된다. 명우는 산적의 습격을 받는 보표를 도와준다고 덤빈 행동이 진가 남자들에게는 그가 홍련파가 아닌가 하는 의심을 사게 된 것이다. 그러나 진가의 수장인 할머니의 강권으로 연주와 결혼이 예정 되로 진행된다. 한편 연주를 남몰래 흠모했던 두(나열)는 명우를 감시한다. 진가에는 예로부터 내려오는 규정이 있는데 진가의 무술을 배운 사람은 절대 진가를 떠나지 못한다는 것이다. 진가의 표창과 자신이 맞은 표창이 같은 것을 알아낸 명우는 연주에게 함께 진가를 떠나자고 부탁을 한다. 명우는 진가의 남자들이 도적질을 한다고 연주에게 말을 하지만 도리어 질타를 당한다.
The High Abbot of Shaolin Temple sends the Ten Brothers, newly finished with their Shaolin training, as escorts to one Master Chu. Master Chu has been living in the Temple for two years waiting for the right time to leave and renew his fight against the Mings. The road to victory is filled with danger--can the Ten Brothers guide Master Chu through?
A Ming princess and her faithful bodyguard are chased to Shaolin Temple by the Ching army.
청년무사 이악은 부친에게 억울한 누명을 씌워 옥사하도록 한 원수 일가를 몰살시키고 종적을 감춘다. 당연히 수배가 내리고, 정혼녀인 정아는 안타깝게 그를 찾지만, 어디로 잠적했는지 행적이 묘연할 뿐이다. 정인을 찾아 나선 정아는 비어도를 근거로 하는 수적 무리의 습격을 받는데 마침 길을 지나던 무당파의 문하인 방군조가 비어도 도주의 둘째 아들 도호를 척살하여 그녀를 구한다. 정아의 부친은 방군조에게 사의를 표하며, 딸에게 무공을 가르쳐달라는 부탁을 한다. 그의 준수한 외모와 호방한 성품을 높이 사서 은근히 자신을 딸과 짝을 지어주려는 의도가 담긴 부탁인데. 방군조의 마음이 기울어지고 있음을 눈치 챈 정아는 자신에겐 이미 이악이라는 정혼자가 있음을 고백하는데...
Chow Lueng (Lo Leih) and Meng Ho (Wong Tao) are thief catching constables, who roam the land capturing criminals with ease.
화산파 제자인 원승지는 무공을 수련하던 도중 무림의 절세 고수였던 금사낭군의 유골과 그의 유서를 발견한다. 유서엔 기연을 얻게 될 자에게 자신의 무공은 물론, 숨겨진 황실의 보물을 선물로 주겠다는 내용과 함께 절강성에 사는 한 여인에게 황금 10만냥을 전하라는 내용이 기록돼 있었다. 에 이은 신필 김용의 두 번째 장편소설 을 영화화한 작품. 초기에 발표한 작품이기 때문에 후기에 나온 다른 김용의 작품과 비교해 다소 평면적이긴 하지만, 영화는 장철 특유의 넘치는 남성미를 강조, 액션의 묘미에 치중한다. 아버지의 복수를 하는 원승지와 불운한 출생의 과거를 지닌 온청청과의 애정관계를 그리고 있지만, 방대한 원작소설의 일부를 영화로 옮겼기 때문에 드라마보다는 대결의 재미가 있다.
김용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벽혈검]은 화산파 제자와 무림 고수들의 대결이 흥미롭게 그려진 작품으로, [오독]으로 유명한 곽추와 강생, 녹봉 등이 주연을 맡았다.
화산파의 대제자인 남궁송(영호충)은 우연히 정파의 형산파 석중영(유정풍)과 마교의 고운(노곡)이 함께 '공곡절향'(소오강호)를 연주하는 것을 마주하게 된다. 그후 마교 교주의 딸 백앵앵 (임영영)을 만나게 되고, 그 결과 남궁송은 화산파에서 쫓겨 나게 된다. 남궁송은 백앵앵의 부탁을 받고 사마무기(동방불패)에 감금 되어 있는 교주 백경천(임아행)을 구해낸다. 한편 오악검파는 새맹주를 추대하려는 준비를 하게 되는데, 암살자가 나타나 오악검파의 장문인들을 차례로 습겨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화산파의 낙초순(악불군)이 새로운 맹주의 자리에 추대 된다. 그때 사모의 원수를 갚기 위해 싸웠던 남궁송은 암살자로 부터 엄청난 계략의 진실을 듣게 되는데...
청룡장의 아들이 강간 살인을 행하자 우영이 살해한다. 청룡장의 장주 비도수 초뢰는 건곤검장을 몰살시키고 우영의 아버지인 건곤검장 장주 우원을 추적한다. 초뢰의 악행으로 위기에 처했을 때, 떠돌이 검객 양청이 나타나 우영을 도와 탁월한 비도 솜씨로 비도수 초뢰를 처단한다. 기다리겠다는 말을 전하는 우영을 뒤로하고 양청은 길을 떠나는데...
요동대협 호일도의 아들 호비는 일찍 부모를 잃고 하인 평사가 키워 시골 벽돌공장에 은신하여 비전의 무술을 익혀왔다. 어느날 그는 벽돌을 운반하던 중 약왕의 제자인 정영소에게 중독당하게 되자 그녀를 기지로 제압하고 해독약을 얻어 도망친다. 그리고 호비와 평사는 어릴 때 신세진 종사를 찾아 남경으로 가지만 종사는 천왕문 장문인 봉남천의 모함으로 하옥되고 그의 부인은 남편을 구하기 위해 스스로 아들을 죽여 결백을 보이고 미쳐버린 사실을 알게 된다. 의분을 참지 못한 호비는 봉남천과 일대 격전을 벌이지만, 봉가의 봉보도를 당할 수 없어 잠시 피신한다. 이때 장문인 무술경기대회가 열리게 되어 이에 참석키 위해 상경하는 봉남천의 뒤를 밟던 호비는 원자의를 만나게 되고 원의 미모에 마음이 끌린다. 원자의를 위기에서 구하는 등 원의 환심을 사기 위해 접근해 드디어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진다.
While master Wong Fei Hung is away traveling, the impulsive Lau Zhai (Yuen Biao), an initiate into Wong's kung fu school, begins wandering town. He soon allies with police chief Panther in order to offer assistance in toppling an opium distribution ring.
경찰 생활을 청산하고 무술 도장을 운영하는 잭은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는 가수 샤나의 경호를 맡게 된다. 60년대의 곡 '내 사랑'을 리메이크해 일약 스타덤에 오른 샤나가 어느날 토막난 여자의 손가락을 선물로 받고 무술이 능한 잭에게 신변 보호를 요청한 것. 잭은 처음엔 그녀를 좋아하는 극성 팬들의 단순한 장난으로만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그러나 손가락이 잘린 여자들의 시체가 연쇄적으로 발견되자 그는 본격적으로 범인 색출에 뛰어들고 킥 복서 챔피언을 지냈던 존 스위트가 범인이란 것을 알아낸다. 이를 눈치챈 범인들은 잭과 샤나를 처치하러 하지만 그때마다 가까스로 위기에서 벗어난다. 결국 잭은 샤나를 지켜주고 자신의 안전을 위해 존 스위트의 소굴로 뛰어드는데...
우연히 살인 사건에 휘말려 감옥에서 사형 당할 처지에 놓인 청년 성대기(황효명)는 같은 감옥에 수감된 모재의 도움으로 탈옥에 성공한다. 이를 계기로 암흑의 세계로 들어선 대기는 세월이 흘러 상해 범죄조직의 우두머리 홍수정(홍금보)의 오른팔로 성장해 의형제를 맺고 상해의 거물(주윤발)이 된다. 1930년대 일제의 공세가 이어지고 반군이 움직이는 가운데 1937년 상해사변이 발발한다. 점령당한 상해, 배반과 배신이 난무하고 대기는 의리와 충성을 지키기 위해 마지막 전쟁을 준비한다.
The Strip, Las Vegas, the city that never sleeps & neither do the cops. Especially Alexander "Hawkeye" Hawkamoto & Charlie Wilson the Toughest, meanest cop team that ever kicked ... and took names. After Hawkeye's best friend is mysteriously killed by the mob, there is nothing, no one or anything that will stop Hawkeye and Wilson from finding the killers and bringing them to justice. It is war as the Mafia and the Yakuza do battle with Hawkeye and Wilson in an all out kill or be killed. It's "48 hours", Hong Kong style!
There was a civil strife in the court. In order to protect the king, some loyal ministers and the king hid in an old house. This old house was known as a haunted house; whoever lived in the house shall die for sure. Mr. and Mrs. Tse went to the haunted house but died in it. Their son Tse Tin Jun wanted to find out the truth of his parents’ death, so he went to the house. At the mean time, another minister knew the king's hiding in the house. He sent out a military force to kill the king. Actually Mr. and Mrs. Tse pretended to die to deceive the public. Tin Jun stood with his parents and the loyal ministers to fight against the rebels. After the blood battle, they eventually annihilated the rebels...
트럭 운전수 죠는 우연히 술집에서 미모의 여가수 매기를 만난다. 첫 눈에 사랑에 빠져버린 죠는 그녀와 가까워지지만 그녀를 괴롭히는 매니저 때문에 그와의 사이가 멀어진다. 매기가 죠를 위해 다른 도시로 떠나가 버리자 죠는 그녀를 찾아 떠난다.
그녀를 찾아 길에서 죠는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고, 마침내 그녀를 찾아낸다. 죠는 그녀를 괴롭히는 매니저도 찾아내는데...
미술사학 교수인 햄록 박사(클린트 이스트우드)는 사실 첩보기관에서 살인청부업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교수 월급으로 수많은 미술 진품들을 집에 소장할 수 있었던 데는 그로 인한 수입이 엄청났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그는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자유롭게 연애를 즐기며 산다.
그런 그에게 ‘드래곤’으로부터 새로운 지령이 떨어진다. 거절하고 싶었지만 지마이마(보네타 맥기)의 유혹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했고 나중에 지마이마가 드래곤으로부터 고용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충격에 빠진다. 그렇게 드래곤의 지령을 수행하지만 또 다시 새로운 지령이 떨어진다.
이번에는 너무나 큰 금액이라 거절하지 못한다. 아이거 빙벽 등반대 중 한 명을 암살하는 것. 하지만 과거 그는 아이거 빙벽에서 두 번이나 그냥 돌아온 전력이 있다. 이제 그는 오랜 친구 벤(조지 케네디)의 도움으로 등산을 하고 체력을 단련하며 몸을 만든다.
그 와중에 자신을 배신했던 옛 친구가 그곳으로 찾아오는데 그 역시 처단하고 만다. 그렇게 훈련을 마치고서 스위스에서 아이거 빙벽 등반을 위한 다른 대원들과 합류하게 된 그는 자신을 제외한 세 명의 등반 대원 중 한 명의 스파이를 찾아내 제거하는 임무를 본격적으로 수행한다. 나이 든 교수와 그의 부정한 아내, 그리고 젊고 패기 넘치는 두 남자 사이에서 누가 스파이인지 알아내는 것은 쉽지 않다. 게다가 지마이마까지 다시 만나게 된다. 그렇게 등반은 시작되고 그들은 악천후 속에서 힘겨운 싸움에 나선다.
어느날 기묘한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범인은 묘령의 제니퍼 스펜서. 제니는 10년전 자신과 여동생을 집단폭행했던 일당을 찾아 복수하려는 것이다. 제니는 일당이 살고 있는 센폴로시를 찾아간다. 한편 해리는 암흑가의 거물 스로커스를 찾아가 사건 수사를 위해 추궁하다 스로커스가 심장마비로 죽자 암흑가의 복수의 대상이 된다. 여론에 쫓긴 국장과 특별수사반 브릭스 반장의 압력으로 해리는 강제로 휴가를 받게 된다. 강력계 도널리 반장은 해리를 기묘한 살인 사건의 배경수사라는 명목으로 센폴로로 보낸다. 센폴로 경찰서장 제닝스는 해리의 출현을 노골적으로 못마땅해하며 수사에 개입하지 말라고 한다. 제니의 복수극이 진행되는데도 제닝스 서장의 사건수사는 별다른 진전이 없다. 해리는 우연히 마주친 제니와 몇번 만난후 사건에 대한 심증을 굳힌다. 제니는 자신과 여동생이 폭행 당하고 여동생이 그 충격으로 식물 인간이 되었으나 범인들이 법의 심판을 받지도 않은 것에 복수극을 결심한 것. 제니는 범인 중 한명을 찾아갔을 때 제닝스 서장의 비밀을 알아내는데...
월남전의 경험도 있고 미공군의 비밀부대에서 비행기 조종 훈련을 받았던 미첼 갠트(Major Mitchell Gant: 클린트 이스트우드 분)는 어느날 엄청난 지령을 받는다. 그것은 영국 비밀 첩보국의 정보에 의하면 소련이 대단한 성능을 갖춘 최신 전투기 미그 31을 완성하여 시험 비행을 한다는 것이다. '파이어폭스'라는 이름의 이 미래형 전투기는 마하 6에 레이더에 포착되지 않으며 조종사의 생각대로 움직이는 사고 유도병기 장치 컴퓨터를 정착하고 있는데, 나토 측이 이것에 대항하는 전투기를 만드는 데는 최저 10년 이상을 걸려야 하므로 해결 방법은 그 전투기 자체를 훔쳐오는 것이다. 영국의 헤로인 거래업자로 위장해 모스크바에 도착한 갠트는 그림자처럼 따르는 소련의 감시 요원을 따돌리고, 파이어폭스를 설계한 과학자의 도움으로 전투기의 성능과 그가 변장해햐 하는 그레고리 체코프 대위의 특징을 배운다. 한편 모스크바에서는 감시요원에 의해 갠트의 정체를 알게 되나, 이미 갠트는 파이어폭스를 몰고 미국으로 오고 있었다.
2차대전 중 독일장교로부터 적 점령지역의 은행에 대량의 금궤가 있다는 정보를 얻게 된 켈리는 단 3일간의 휴가기간 중에 동료들을 설득하여 상부에 보고하지도 않은 채 적군의 점령지역을 공격한다. 이들은 오직 금궤를 강탈하기 위하여 적의 방어선을 뚫고 마침내 은행으로 돌진한다.
전직 보안관 쿠퍼는 도둑의 꾀임에 빠져 살인범으로 오해를 받는다. 지나가던 보안관에 의해 목숨을 구해 무죄로 풀려난 쿠퍼는 도둑들에게 복수를 계획한다. 그들을 잡으러 레드 크리크로 가게되고, 쿠퍼는 위험에 빠지게 된다. 그는 다시 포트 그랜트로 가게되고, 사건에 휘말린 쿠퍼는 잡히게 된다. 그는 무서운 과거를 가진 레이첼의 도움으로 풀려나게 된다. 이를 계기로 둘은 서로 끌리게되고, 사랑을 나눈다. 쿠퍼는 마지막 복수를 위해서 다시 레드 크리크로 가게되고, 그 곳에서 결전이 펼쳐진다.
샌프란시스코 경찰 소속의 해리 경위(클린트 이스트우드 분)는 오로지 범죄자들을 소탕하는데 전력을 기울이는 정의의 경찰관이다. 범죄소탕에 필요하다면 서슴지 않고 무기라도 사용하여 범죄를 소탕하고 범인들을 과격하게 다루어 사건을 해결한다. 그러나 경찰의 신분을 이용하여 고위층의 인기를 얻어 정치적인 출세를 하려는 맥케이 서장은 이러한 해리를 못마땅하게 생각한다. 서장은 범죄소탕의 과정에서 시민들에게 피해를 입혔다는 이유로 해리를 강력반에서 인사부로 전출시킨다. 인사부에서 경찰관들의 진급심사를 맡게 된 해리는 승진을 위해 심사를 받으러 온 여성 경찰관인 케이트를 맞아 여자의 능력으로는 위험하고 고된 경찰업무를 제대로 수행할 수 없다는 선입관을 가지고 어려운 질문을 한다. 하지만 케이트는 영리하고 확실한 답변을 하여 해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한편 테러 범죄단인 시민혁명단은 경찰의 무기고에서 중무기까지 탈취하고 시장을 납치하여 거액의 몸값을 요구한다. 사태가 위급해지자 서장은 해리를 다시 강력반으로 복귀시키고 사건을 해결하도록 명령하면서 케이트를 파트너 경찰로 임명하는데...
형사 샤클리(Ben Shockley: 클린트 이스트우드 분)는 살인 사건의 증인인 거스 몰리(Gus Mally: 산드라 로 분)를 법정까지 호송하는 임무를 맡는다. 샤클리가 그녀를 호송차에 태우고 가던 중 누군가의 공격을 받아 외딴집에 피신 후 상관에게 증원을 요청하는 전화를 한다. 그러나 증원은 되지않고 느닷없이 그집은 경찰관들에 포위되어 총탄세례를 받는다. 영문도 모르는 채 이들은 총격을 피하고, 피신하여 상관에게 보고를 하고, 길을 떠나는 도중에 차가 공격을 받고 공중에서의 헬기가 그들을 추적한다. 살인 사건의 목격자인 그녀의 증언은 시장과 경찰고위 간부가 연루되어있는 사건이었던 것이다. 드디어 샤클리와 선은 이 사실을 알고 법정으로 가기위해 버스에 방탄막을 설치하고 돌진하는데...
부정부패로 사람들 비난을 받았지만 유유히 인맥과 막강한 자본을 빌미로 무죄로 풀려난 정치인이라든지 법으로 잡아들이지 못하던 이들이 하나둘 누군가에게 총에 맞아 죽는다. 해리는 이걸 매우 이상하게 여기는데 경호원들까지 타고 있는 차량에서 다들 저항도 못하고 앉은 채로 총에 맞아 죽은 것. 누구 하나 저항하지 못한 채로 운전석에서 총에 맞아 죽었다는 것은 보통 차를 세우는 것을 이상하게 여기지 않은 인물, 즉 경찰이라는 걸 알게 된다! 그렇다. 누군가 경찰 내에서 법으로 못 죽이는 악당은 알아서 죽인다고 나서는 사조직이 생긴 것이었다. 그러나 그들은 자신들을 추적하는 경찰까지 죽이면서 이제는 정의와는 벽쌓고 미쳐 돌게 된다. 해리에게도 유혹이 들어오지만 단호히 거절하고 조직은 해리를 위험인물로 여겨 제거하려 드는데...
남북 전쟁이 북군의 승리로 끝이 날 무렵 미주리 주의 산골에서 아내와 아들을 데리고 평화롭게 살아가는 조시 웨일즈에게 재앙이 닥친다. 북군의 끄나풀이 되어 강도질을 일삼는 테릴의 무리들이 조시의 집을 덮쳐 아들을 죽이고 아내를 겁탈한 후 역시 살해한다. 복수심에 불타는 조시는 싸늘한 킬러가 되어 남부군 잔당에 합류하는데 당시 리더였던 플레처가 배반을 하여 동료들을 모두 잃고 조시는 부상당한 제이미만 데리고 인디언 보호거주지로 향한다. 테릴은 조시 웨일즈의 목에 거액의 현상금을 붙여 만나는 사람마다 조시 웨일즈를 죽이려 든다. 이 와중에 제이미는 부상을 견디지 못하고 죽고 조시 혼자 인디언 구역에 은신한다. 조시는 그 곳에서 떠돌이 인디언 노인 와티를 만나 남부군 저항군이 아직 멕시코에 있다는 말을 듣고 그와 함께 멕시코로 향한다. 조시는 가는 도중 산타 리오라는 마을에서 인디언 코만치족과 무기 거래를 하는 도적 집단인 코만체로 무리들에게 강도를 당한 사라와 그녀의 딸 로라를 구해 사라의 죽은 아들의 집으로 온다. 한편 코만치족은 자신들이 거래하던 코만체로가 조시에게 죽음을 당하자 복수를 하려하는데 조시는 단신의 몸으로 그 부족을 찾아가 협상하는데...
서부의 황야, 호수 주변에 위치한 아름다운 라고시라는 어느 작은 마을에 이름 없는 한 이방인이 말을 타고 나타난다. 마을 사람들은 그를 무법자라 생각해 두려워하고, 그들이 고용한 세 명의 총잡이가 이 이방인을 쓰러뜨리려 하지만 실패한다. 그는 마을을 떠나지 않고, 방을 구해 이곳에 당분간 머무르려고 한다. 그리고 한 무리의 또 다른 무법자들이 복수를 위해 돌아오고 마을은 술렁거린다. 스테이시와 칼린 형제들이 감옥에서 나와 다시 이 마을로 돌아와 복수하리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 마을 사람들은 이름 없는 그 이방인이 무법자들로부터 자신들을 지켜주기를 바라게 된다.
한국 전쟁, 68년의 도미니카, 그리고 월남전까지 영웅으로 활약한 그야말로 경력 밖에 없는 토마 하이웨이 중사(Gunnery Sgt.Tom Highway: 클린트 이스트우드 분). 쉰을 바라보는 그는 상관 구타사건으로 잠시 보급창 일을 보다가 다시 원대 복귀한다. 대대 인사계인 휴주 상사(Choozoo: 알렌 딘 스나이더 분)는 반갑게 맞아주지만 새로 부임한 상관인 파워즈 소령(Major Powers: 에버트 맥길 분)은 하이웨이를 계속 괴롭힌다. 그는 해병 2사단 제2정찰대대의 선임 하사관으로 부임은 했지만 대원들의 군기는 엉망이다. 소대장은 마음은 좋으나 경험이 없는 햇병아리 장교이고, 로큰롤에 미친 무명가수 스티치 존스(Stitch: 마리오 반 피블스 분), 보스기질의 프라게티 상병(Fragetti: 빈센트 아이리자리 분), 가정 문제로 군무이탈을 하기 일쑤인 아폰데(Aponte: 레몬 프랑코 분), 미련한 짓을 도맡아 하는 프로파일(Profile: 톰 빌라드 분), 반항 일변도의 기뇨네스(Quinones: 마이크 고메즈 분)와 콜린스(Collins: 로드니 힐 분) 등 첫날부터 힘겹다.
자연 경관이 수려한 북부 캘리포니아 골짜기 시냇물에서 사금을 채취하는 사람들의 마을에 난데없이 말 탄 폭력배들이 들이닥쳐 행패를 부린 뒤 사라진다. 악덕 금광업자 러후드(Josh LaHood: 크리스 펜 분)가 채굴권을 소유한 영세 사금채취자들을 몰아내려고 한 짓이다. 헐 배럿(Hull Barret: 마이클 모라이어티 분)은 다른 사람들을 격려하며 러후드에게 저항하는데, 필요한 물건을 사러 마을로 내려간 헐은 러후드의 졸개들에게 잡혀 집단 폭행을 당한다. 그때 어디선가 나타난 남자(The Preacher: 클린트 이스트우드 분)가 러우드의 부하들을 때려눕힌다. 사람들은 그가 목사임을 알고 놀라는데, 모두 이 신비한 인물에게 존경심을 품게 된다. 그러던 중 헐이 꽤 큰 금덩이를 발견하고, 결국 러후드는 사금채취자 일인당 천 달러씩 준다며 모두 나가라면서 제안을 거절할 때에는 스탁번을 부르겠다며 협박한다.
브롱코 빌리는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서부극을 하는 작은 극단을 가지고 있다. 장사는 점점 안되고 고용인들에게 임금도 지불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던 중 그는 앙뜨와네트라는 금발을 지닌 부잣집 여자를 만나게 된다. 그녀는 결혼식날 남편에게 버림을 받아 그곳에 버려져 있었다. 그녀의 생김새가 마음에 든 브롱코는 그녀를 극단에 넣지만, 그녀가 들어온 이후로 더욱 더 상황은 악화된다. 반면 그녀는 새로운 생활과 브롱코에게 눈을 떠 간다. 한 단원의 실수로 그가 감옥에 갇히자 브롱코는 그동안 모아둔 전재산과 자존심을 꺾어가며 그를 위해 애쓴다. 그런 장면을 본 앙뜨와네트는 그에게 감명받고 가까워진다. 한편 쇼를 진행하던 중에 불이 나서극단은 위기를 맞는데…
샌프란시스코 강력게 형사 해리 컬러핸은 루 제네로라는 범죄계의 거물을 잡아서 투옥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다. 제네로는 옥중에서 부하들을 조종, 해리는 해치려고 시도하나 번번히 실패한다. 이에 해리도 감옥으로 직접가서 자신이 죽으면 그도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고 겁을 줘, 도리어 그의 부하에 의해 원치 않는 보호까지 받게 된다. TV 기자 사만타 워커도 다른 기자들과 마찬가지로 특종을 노려 귀찮아하는 해리에게 자주 접근한다. 그 무렵 유명한 가수 자니 스퀘어즈와 몰리 피셔라는 TV 해설가 등이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수사관이나 기자들은 그러한 유명인 피살 사건의 용의자로 영화 감독인 피터 스완을 지목하고 있다. 죽은 사람을 알아 맞히는 '데드풀'이라는 내기 놀이를 하고 있는 스완은 죽은 그 유명인들을 죽을 사람으로 점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스완은 결백을 주장하고 해리는 누군가 스완에게 누명을 씌우려고 살인 행각을 하고 있다고 판단한다. 이때 해리가 탄 차가 범인이 원격 조종하는 폭탄장치가 되어있는 고성능의 미니카의 추적을 받는다. 필사적으로 해리를 쫓던 미니카에 의해 결국 함께 타고 있던 중국계 파트너 형사인 쿠안이 부상을 당하는데...
떠돌이 사내 호건(클린트 이스트우드)은 세 부랑자에게 겁탈당할 위기에 처한 여자를 구해준다. 그들을 모두 쏴 죽인 호건이 시신에서 총과 금품을 챙기는 사이 그 여자는 수녀옷을 입고 나타난다. 좀 전까지 반라의 여인이었던 그녀가 사실은 신앙심 깊은 수녀 사라(셜리 맥클레인)였던 것. 그때부터 두 사람은 함께 동행을 하며 그들을 쫓는 프랑스군을 합심해 따돌린다. 심지어 호건은 수녀인 사라에게 방울뱀의 꼬리를 들고 있게 하면서까지 프랑스군을 따돌리는 작전을 세운다. 오직 돈만 밝히는 호건은 멕시코 혁명군을 돕는 대가로 금괴를 받기로 한 상태고, 사라는 선량한 멕시코인들을 죽이며 식민지를 약탈하는 프랑스군을 증오해 혁명군을 돕고 있는 상태다. 목적은 다르지만 어쨌건 멕시코 혁명군을 위해 일하고 있는 것. 그렇게 프랑스 수색대에 쫓기는 가운데 두 사람은 밤마다 긴장한 상태로 야영을 하고 수시로 의견 충돌도 한다. 그러면서 둘은 묘한 우정을 쌓아간다.
아리조나 경찰 쿠건은 범인을 뉴욕에서 아리조나까지 호송명령을 받고 뉴욕으로 간다. 하지만 쿠건은 범인을 놓치고 만다. 이미 범인의 부하들이 진을 치고 있다가 쿠건을 따돌렸던 것. 쿠건은 다시 심기일전, 범인을 꼭 잡겠다고 다짐한다.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감독 데뷔작. 캘리포니아의 대중 음악 DJ인 데이브 가버(클린트 이스트우드 분)는 그의 라디오 쇼에서 한 여성으로부터 계속 "Play Misty For Me"를 요청하는 전화를 받는다. 갈란드는 그녀를 만나, 의심없이 그녀의 집에 찾아가고, 그곳에서 테러가 시작된다. 갈란드가 엘빈을 거부했을 때, 그녀는 그에게 더욱 정신을 잃게 되고, 그와 그의 약혼녀인 토비에게 폭력을 쓰게 된다. 갈란드의 생활과 사랑은 엘빈이 미쳐버림으로 뒤죽박죽이 되는데...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그의 냉혹함과 비정의 이미지와는 달리 근엄하게 설교를 하고 있다. 이 고요함은 도중에 뛰어든 한 사나이로 의해 깨어진다. 갑자기 목사를 향해 권총의 방아쇠가 당겨진 것이다. 도망치던 목사는 지나던 한 젊은이의 차에 실려진다. 이는 두 사람의 기막힌 인연을 보여주는데... 젊은 라이트풋은 자동차 도둑, 클린트 이스트우드, 썬더 볼트는 지난 날의 악명높은 강도. 이 두사람은 또다시 옛날 실력들을 발휘하여 현금을 훔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