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총 (1964)
장르 : 드라마
상영시간 : 1시간 25분
연출 : Ruy Guerra
각본 : Ruy Guerra, Miguel Torres
시놉시스
A group of armed soldiers is sent to the Northeast of Brazil in an attempt to stop a famine-struck population from invading and stealing a food deposit in the dry backlands. While the alienation and insanity of people driven to hallucination by their latent hunger is conducted by the predictions of a religious figure, a truck driver observes the situation and remains torn between his friendship with the soldiers and his revolt against the lack of government action in fighting the misery that lingers over the region.
Wanted for killing his boss, Manuel flees with his wife Rosa to the sertão, the barren landscape of Northern Brazil. Thrust into a primordial violent region, Manuel and Rosa come under the influence and control of a series of frightening figures.
남아메리카의 상상 국가 엘도라도, 임종 직전의 파울루는 자신의 삶을 돌아본다. 정치 영화의 걸작으로 꼽히는 이 작품에서 감독은 인민주의적 좌파와 파시스트적 우파가 모두 실패한 과정을 꼼꼼히 파헤친다. 전형적인 이야기 구조를 거부하며 새로운 방식의 플롯을 선보이는 은 라틴 아메리카의 엄혹한 “정치적 경험의 느낌”(로버트 스탬)을 표현한다.
In vivid images, the documentary-like story of a drover and his family in the northern badlands of Brazil during the drought. A family in the search of new hope and destiny.
Born a fully grown black man in a village in the Brazilian jungle, Macunaíma later magically transforms into a white man before making an adventure-filled trip to the city of São Paulo. Once there, he becomes something of a dandy, falling in love with Ci, a revolutionary who dies in an accidental bombing. After robbing a ruthless industrialist, Macunaima returns to his village where he finds his newly acquired knowledge and possessions of little use.
A new incarnation of Cangaceiro bandits, led by Coirana, has risen in the badlands. A blind landowner hires Antônio to wipe out his old nemesis. Yet after besting Coirana and accompanying the dying man to his mountain hideout, Antônio is moved by the plight of the Cangaceiro’s followers. The troubled hitman turns revolutionary, his gun and machete aimed towards his former masters.
A deep investigation, in the way of a poetic essay, on one of the main Latin American movements in cinema, analyzed via the thoughts of its main authors, who invented, in the early 1960s, a new way of making movies in Brazil, with a political attitude, always near to people's problems, that combined art and revolution.
A group of armed soldiers is sent to the Northeast of Brazil in an attempt to stop a famine-struck population from invading and stealing a food deposit in the dry backlands. While the alienation and insanity of people driven to hallucination by their latent hunger is conducted by the predictions of a religious figure, a truck driver observes the situation and remains torn between his friendship with the soldiers and his revolt against the lack of government action in fighting the misery that lingers over the region.
Brazil, 1594. The Tupinambás natives are friends of the French and their enemies are the Tupiniquins, friends of the Portuguese. A Frenchman is captured by the Tupinambás, and in spite of his trial to convince them that he is French, they believe he is Portuguese. The Frenchman becomes their slave, and maritally lives with Seboipepe.
Men work in a quarry on the edge of a hill where a slum is located, of which they are residents. The slope is blown up, advancing to the land near the shacks. Slum dwellers are warned that new explosions can cause damage. The community decides to place itself on the slope, preventing another explosion; without attitude, the foreman gives up on blowing up the hill.
Feature documentary about ex-maverick filmmaker António de Macedo.
Gabriel decides to go back to his home town. In the way, he meets "El Signo del Caos".
A retrospective on the life and work of Portuguese director António-Pedro Vasconcelos.
Somewhere in Rio Grande do Norte's countryside, Brazil, the wealthy farmer Elói Dantas (Álvaro Guimarães) decides to increase his patrimony even further by exploiting ores. To do this, he tries to appropriate the small site of Antônio Vaqueiro (José Marinho). Desperate, Antônio rushes to the aid of the gypsy healer Maria dos Remédios (Luiza Maranhão) and the poet and dreamer Tião Poeta (Lenicio Queirogo) to face the greed of Elói.
아일랜드계 이탈리아인 헨리 힐와 토미는 13살에 마피아에 입문해 지미와 함께 트럭이나 공항 화물을 훔치는 일을 한다. 결혼 후에도 마피아 생활을 계속하는 헨리는 이제 조직에서도 안정된 위치와 경제적 여유를 갖는다. 어느 날 헨리와 지미는 공항터미널 사건을 모의해 현금 6백만 달러라는 엄청한 돈을 훔친다. 이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혈안이 된 지미는 모의에 참여했던 사람들을 죽이고, 토미는 마피아 조직에 가담했다가 살해당한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헨리마저 마약거래로 경찰서에 잡혀 들어가는데...
옛 전통과 관습에 묻혀 살아가는 미국 남부. 그러나 북부가 노예 제도를 폐지하고 이를 남부에도 강요하자 두 지역은 남북전쟁이란 소용돌이에 휘말린다. 아름다운 미모와 당당한 성격으로 마을 청년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던 스칼렛 오하라는 애슐리 윌크스를 사랑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녀가 사랑하는 애슐리는 멜라니와 결혼을 해버리고 화가 난 스칼렛은 자신의 여동생이 좋아하는 멜라니의 남동생 찰스와 결혼을 한다. 얼마 후 애슐리와 찰스는 입대를 하게 되고, 결국 찰스는 전사하고 마는데...
1973년, 샌 디에이고 고등학교를 다니는 15세의 윌리암 밀러(패트릭 후지트 분)는 엄마 엘라인(프랜시스 맥도먼드 분)와 함께 살고 있다. 가출한 누나 아니타가 놓고 간 락 레코드를 들으며 자란 윌리암은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괴짜이며, 레드 제플린, 페이시스, 더 후, 험블 파이 등의 명 그룹들의 음악만이 유일한 벗이다. 학교 신문에 음악평을 기고했다가 우연한 기회에 록 매거진의 편집장인 록 비평의 선구자 레스터 뱅스(필립 세이모어 호프먼 분)와 친해진 윌리암은 최고 인기의 락그룹 블랙 사바스와 인터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사바스의 공연무대 뒷편에서 \\\'스틸워터(Stillwater)\\\'를 만나 색다른 감동을 느낀 그는 허풍을 쳐서 롤링 스톤즈에서 요청한 스틸워터 그룹의 전국투어 기사를 쓸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그렇게 윌리암은 어머니의 암묵적 허락하에 밴드의 투어에 합류한다. 투어 도중 윌리암은 밴드의 리드 기타리스트로 인기 급부상중인 러셀 하몬드(빌리 크루덥 분)와 친분을 쌓고, 스틸워터의 열광적인 팬인 페니 레인(케이트 허드슨 분)과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러셀을 질투라는 리드 싱어 제프 베베(제이슨 리 분)와 러셀 사이에 팽팽한 긴장감과 사랑하는 페니가 유부남 러셀과 자신보다 더 가까운 관계라는 사실을 알게되는 등, 윌리암이 맞딱드린 것은 자신이 동경하던 이들의 진실과 마주하면서 겪는 고통과 좌절이었다.
5~6년 전,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우연히 만난 존(브래드 피트)과 제인(안젤리나 졸리). 살인사건으로 검문당하던 제인은 존의 도움으로 무사히 빠져나가고 둘은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진다. 완벽한 외모와 성품을 가진 최고의 배우자를 만났다고 기뻐하는 두 사람. 그러나, 그것은 사상 최악의 잘못된 만남이었으니…바로 두 사람은 경쟁조직에 속한 일급킬러들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두 사람은 서로의 정체를 전혀 눈치채지도 못한 채 결혼에 골인한다. 그리고 5~6년 후… 겉보기엔 평온한 부부생활을 즐기는 존과 제인 부부. 매일 저녁 7시엔 꼭 함께 저녁식사를 하고, 정원을 가꾸고, 아침이 되면 나란히 차를 타고 출근한다. 하지만 그들이 회사에서 보내는 하루일과는 암살로 시작해 암살로 끝난다. 때로 야근에 특근도 있고 출장도 잦다. 이처럼 평범치 않은 신분의 존과 제인에게 아주 평범한(?) 위기가 닥친다. 바로 권태기에 빠지게 된 것. 처음 만났을때의 설레임은 도무지 찾아볼수가 없고 섹스도 거의 없는 이 부부는 이 심각한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상담도 해보지만 별 소용이 없다. 그러던 중 조직으로부터 임무를 부여 받은 두 사람은 암살현장에서 예기치 않은 방해꾼을 발견한다. 그리고 상대를 제거하기 위해 총구를 겨눈 순간, 상대 킬러가 바로 자신의 배우자임을 알게 된다. 이 충격적인 사실로 혼돈스러운 것도 잠시, 임무실패에 대한 책임으로 두 사람은 각각 조직으로부터 48시간 내에 상대 킬러를 죽이라는 명령을 받는다. 이제 어제의 부부가 오늘 적이 되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서로를 죽이기 위해 쫓고 쫓기는 게임을 시작하는데…
만화영화 더빙 성우이며 거리낌 없고 자유분방한 삶을 사는 다니엘은 주변 사람들을 늘 즐겁게 해준다. 특히, 그의 아이들에게 아빠는 영웅이다. 그 또한 세 아이들을 위해서 무엇이든지 한다. 그러나 그는 실직을 거듭한다. 경제적인 것에는 빵점인 것이다. 한편, 매사가 정확한 아내 미란다는 그의 장점이라 여겼던 것들이 현실 생활에선 단점이 될 뿐임을 깨닫는다. 미란다는 가족을 부양해야 하는 책임을 맡게 되며, 진지한 대화는 매번 다니엘에 의해 회피되어진다. 결국 14년 결혼생활의 인내는 무너지고 만다. 세 아이의 양육권은 미란다에게 주어지고, 다니엘에겐 주1회 방문만이 허락된다. 토요일만 기다리며 사는 다니엘이 어느날 미란다의 가정부 구인 광고를 보게 된다. 갑자기 묘책을 떠올린 다니엘은 분장 전문가인 남동생에게 소리 지른다. "나를 여자로 만들어 줘!" 미란다와 아이들 앞에 나타난 은발의 가정부 할머니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폭소 터지는 실수와 해프닝을 연발한다.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다니엘로서 듣지못한 미란다의 진심을 알게 되고, 다니엘로서 보지 못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되며, 다니엘로서 해주지 못한 가족의 울타리 역할을 해보게 된다.
크리스 타일러(찰리 쉰)는 대학 생활의 권태로움에서 벗어나 영웅의 모습을 꿈꾸며 자원 입대해 월남전에 참가한다. 그러나 전쟁의 참혹함과 인간의 양면성, 전우들 사이의 갈등을 목격을 목격하고 정신적 충격을 받는다. 동료들이 죽어가는 현실 속에서 반즈 중사(톰 베린저)와 일라이어스 분대장(웰렘 데포)은 반목하게 되고, 이것을 이유로 반즈 중사는 일라이어스를 베트콩 지역에서 참혹하게 죽도록 놔둔다. 크리스는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반즈의 짓임을 알고, 킹(케이스 데이빗), 프랜시스(코리 글로버) 등과 반즈의 처치 여부를 놓고 의논하는 것을 반즈가 엿듣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