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RtfhJoqx9VME1YwvdA9ewvWZ8.jpg

Frontier Vengeance (1940)

RANGELAND TROUBLE-SHOOTER

장르 : 서부, 액션

상영시간 : 58분

연출 : Nate Watt
각본 : Bennett Cohen, Barry Shipman

시놉시스

Jim Sanders (Don 'Red' Barry), young cowboy, returns to his hometown for a reunion with his boyhood friend Clay Blackburn (George Offerman Jr.). Once there he learns that Clay's father, Frank Blackburn (Ivan Miller), is the unscrupulous proprietor of a stagecoach line and is out to bankrupt the line run by Joel Hunter (Griff Barnett' ), the father of Jim's sweetheart Ruth Hunter (Betty Moran). Jim is forced to lead the fight against his best friend.

출연진

Don Barry
Don Barry
Jim Sanders
Betty Moran
Betty Moran
Ruth Hunter
George Offerman, Jr.
George Offerman, Jr.
Clay Blackburn
Ivan Miller
Ivan Miller
Frank Blackburn
Obed 'Dad' Pickard
Obed 'Dad' Pickard
Rocky
Cindy Walker
Cindy Walker
Singer Cindy
Kenneth MacDonald
Kenneth MacDonald
Slash
Griff Barnett
Griff Barnett
Joel Hunter (as Griff Barnette)
Yakima Canutt
Yakima Canutt
Henchman Zack
Jack Lawrence
Jack Lawrence
Henchman Moyer
Matty Roubert
Matty Roubert
Henchman Pinto
Fred 'Snowflake' Toones
Fred 'Snowflake' Toones
Snowflake (as Snowflake)

제작진

Nate Watt
Nate Watt
Director
Bennett Cohen
Bennett Cohen
Screenplay
Bennett Cohen
Bennett Cohen
Story
Barry Shipman
Barry Shipman
Screenplay

비슷한 영화

영 빌리 영
평화를 사랑하는 벤 케인은 로즈버그 부보안관직을 맡게 된다. 케인은 탐탁지 않았지만 '프랭크 분' 이름 하나만으로 받아들일 이유가 있다. 그는 케인의 아들을 죽인 원수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복수심을 안고 로즈버그로 향하던 중 빌리 영이라는 젊은 총잡이와 계속 얽히게 되는데... (채널 더 무비)
카우보이의 노래
코엔 형제의 독창적인 세계에서 탄생한 개척 시대 이야기가 펼쳐진다. 미국의 서부 개척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연작 서부극. 한 편 한 편, 서로 다른 개성으로 빚은 여섯 편의 이야기 속에서, 코언 형제의 진가가 빛을 발한다.
헤이트풀8
레드 락 타운으로 죄수를 이송해가던 교수형 집행인은 설원 속에서 우연히 현상금 사냥꾼, 보안관과 합류하게 된다. 거센 눈보라를 피해 산장으로 들어선 4명은 그곳에 먼저 와있던 또 다른 4명, 연합군 장교, 이방인, 리틀맨, 카우보이를 만나게 된다. 큰 현상금이 걸린 죄수를 호시탐탐 노리는 이들에게 교수형 집행인은 경고를 하지만,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참혹한 독살 사건이 일어난다. 각자 숨겨둔 비밀이 하나씩 밝혀지면서 서로를 향한 불신은 커져만 가고, 팽팽한 긴장감 속에 증오의 밤은 점점 깊어지는데...
역마차
톤토를 떠나 로즈버그로 향하는 역마차 안에는 각양각색의 인물이 타고 있다. 마을에서 쫓겨난 매춘부 달라스와 남편을 만나러 여행길에 오른 부인, 면허를 박탁당한 개똥철학자이자 알콜중독자인 의사, 언변 좋은 사기 도박꾼 햇필드, 사기꾼 은행가, 위스키 장사꾼, 보안관 등등.... 그리고 여기에 아버지와 형을 죽인 원수를 찾고 있는 탈옥수 링고 키드가 합류한다. 보안관은 감옥에서 탈출한 링고 키드를 주의 깊게 관찰하지만 진짜 위험은 링고가 아닌 다른 곳에서 시작된다. 제로니모를 위시한 아파치 무리가 역마차를 공격한 것이다. 역마차가 아파치들의 공격을 받는 동안 범법자 링고는 자신을 버린 사회를 위해 영웅적인 활약을 펼친다.
리버티 밸런스를 쏜 사나이
젊은 변호사 랜스는 죽마고우였던 톰의 장례식을 위해 텍사스의 작은 마을인 신본으로 향하고, 가는 도중 회상에 잠긴다. 예전의 신본은 리버티 밸런스라는 무법자 때문에 온 동네가 공포 그 자체였다. 신본에 도착한 랜스는 법으로 리버티를 응징하려고 하지만 무법자에게 법이 통할리 만무하다. 이 때 신본에서 리버티를 대적할 유일한 사람인 톰은 리버티에게 맞설 수 있는 방법은 오직 '총'뿐이라고 말한다. 랜스와 톰은 표면적으로 '법'과 '총'이라는 견해 차이를 보이는데 그 내면에는 할리라는 여인을 차지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 그러는 사이 리버티의 만행은 갈수록 심해지고 최후의 시간이 다가온다.
리오 브라보
존 챈스는 텍사스 변방 마을의 보안관으로, 그가 오기전 보안관 대리로 있던 듀드는 계속 술독에 빠져 정신을 못자리고 있는 중이다. 그가 사랑했던 여인이 행실이 나쁜 여자임을 알고 상심했기 때문이다. 자포자기 상태인 듀드는 조롱하며 죠버뎃이 동전을 타구에 던져넣는다. 그러자 듀드는 그 돈으로 술을 마시고자 자존심도 버린 채 타구 곁으로 간다. 이 광경을 보다 못한 챈스가 그 타구를 발로 걷어차 버린다. 순간 모욕을 당했다고 생각한 죠는 부하들을 시켜 챈스를 붙잡게 한 후 그를 난폭하게 구타한다. 게다가 말리던 구경꾼 하나를 죽여버린다. 얼마후 챈스는 듀드의 도움으로 간신히 죠를 체포한다. 며칠 내에 리오 브라보를 지나는 미연방재판소 집행관에게 죠를 넘길 작정이었던 것이다. 그러나 그때까지 죠를 붙잡아 놓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였는데...
옴브레
아파치의 손에 길러진 존 러셀(John Russell: 폴 뉴만 분)은 옴브레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어느 날 러셀은 역마차를 타고 아리조나로 향하게 되는데 그 마차에는 마차를 모는 헨리 멘데스(Mendez: 마틴 발삼 분)와 인디안 보호구역의 대리인인 페이버 박사(Alexander Faver: 프레데릭 마치 분), 그의 부인 오드라(Audra Favor: 바바라 러시 분), 그리고 거친 인생을 산 제시(Jessie: 다이안 시렌토 분)라는 여인, 나이 어린 부부 빌리(Billy Lee Blake: 피터 레이저 분)와 그의 아내 도리스(Doris: 마가렛 블레이 분), 그리고 승객으로 위장한 악당 그라임즈(Cicero Grimes: 리차드 분 분)가 함께 타고 있었다. 여행 중 그들이 탄 마차는 마을 보안관이 가세한 강도 일당에게 털리고, 인디언을 속여 부정하게 모든 돈을 가지고 도망을 가려던 페이버 박사의 부인인 오드라가 납치된다. 악당들이 모든 것을 빼앗고 떠나는 순간 러셀은 악당 중 보안관과 돈 가방을 든 두 명을 쏘고 산 속으로 동행인들과 함께 숨어든다.
결단의 3시 10분
버터필드(Butterfield: 로버트 엠하드트 분)는 승객들과 함께 마차를 타고 가다가 웨이드(Ben Wade: 글렌 포드 분) 일당을 만나 갖고 있던 금을 빼앗기고 마부는 살해당하고 만다. 아들 매튜(Mathew: 배리 커티스 분), 마크(Mark: 제리 하틀레벤 분)와 함께 소몰이를 나섰던 댄(Dan Evans: 밴 헤플린 분)은 멀리서 이 광경을 목격하지만 돕지 않고 바라보기만 한다. 자신의 말까지 빼앗긴 댄은 아들과 함께 집으로 돌아오고 이 사실을 알게 된 부인 앨리스(Alice Evans: 레오나 다나 분)는 남편이 강도 짓을 하는 걸 보고만 있었다는 사실에 실망한다. 3년째 가뭄이 들어 남아있던 소들의 생명마저 위태로운 상태에서 댄은 마을로 돈을 구하러 떠난다. 한편 웨이드 일당은 마을 보안관을 찾아와 강도 짓을 하는 일당을 목격했다고 말한다. 보안관 일행이 웨이드의 말을 믿고 떠난 뒤, 웨이드는 술집 웨이트레스와 사랑을 나눈다. 웨이드 일당에게 속았다는 사실을 깨달은 보안관 일행은 술집으로 찾아와 웨이드를 체포한다. 보안관은 웨이드를 유마행 3시 10분 기차에 태우기로 결정하고 두 무리로 나누어 웨이드 일행을 유인하기로 한다. 댄은 처음엔 망설였지만 2백달러를 주겠다는 버터필드의 말에 웨이드의 후송을 맡는다. 댄이 돈 때문에 자신의 후송을 맡았다는 사실을 눈치챈 웨이드는 계속해서 돈으로 그를 유혹한다. 댄은 7천 달러를 주겠다는 웨이드의 말에 망설인다. 기차역 호텔에 진을 치고 기차를 기다리는 댄 일행. 한편 웨이드의 부하들은 웨이드의 거처를 파악하고 호텔로 몰려오는데...
워락
보안관은 허수아비에 불과하고 마을은 이미 무법자들의 손에 넘어가서 황페하기 이를데가 없다. 이대로 가다가는 마을이 망하게 될 거라는 위기감을 느낀 마을 주민들은, 돈을 거두어서 전설적인 총잡이 헨리 폰다를 고용한다. 거기에 한 때 악당의 패거리에 있다가 후일 마을의 질서는 잡는 영웅이 되는 부 보안관 으로 리처드 위드마크가 까지 고용이 되고 서서히 도덕과 윤리가 아니라 돈과 힘의 논리로 법을 사고 파는 세태가 벌어지게 된다. 보안관은 법에 따르지 않고 돈에 따르며, 질서를 수호하되 법을 수호하지는 않는다. 헨리 폰다는 400달러의 임금을 받고 일을 하는데, 그는 보안관 일을 하면서도 옷가지 같은 물건을 파는 일을 겸해서 한다. 한 마디로 말해서 이 마을 자체는 공적인 영역을 민간에 이양하는 신자유주의적인 발상을 시도한다. 헨리 폰다의 사고 자체도 시장 중심주의적 이다. 그는 마을 사람들에게 자신의 말에 따르라고 엄포를 하는데...
Across The Rio Grande
Outlaws attempting to kidnap Steve Blaine from a stagecoach are ran off by the sharpshooting of his sister, Sally and rescuers Jimmy Wakely and Cannonball Taylor. Steve is investigating his father's sudden death after charges of theft from the Sloan/Carson mine. Sloan is killed after Wakely learns that ore is being smuggled across the Mexican border into the mine, and then sold at the higher U.S. prices
케이블 호그의 발라드
케이블 호그는 마실 물도, 식량도 없이 두 동료에 의해 사막에 고립된다. 사막을 며칠간 정처없이 헤매던 호그는 물을 발견하고, 수원을 이용해 새로운 사업을 펼칠 구상을 한다. 호그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사제 조슈아 더글라스 슬론을 사막에서 만나 친구가 되고, 마을로 돌아가 아름다운 매춘부 힐디를 만나 그의 모험에 동참시킨다. (1969)에 이어 페킨파가 만든 작품이지만, 그의 트레이드 마크와 같은 선혈 낭자한 폭력의 재현보다는 목가적인 로맨스와 비극의 결합으로 사랑받은 또 다른 대표작이다.
황야의 분노
청소부 스콧은 친구들과 함께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묘한 카리스마를 가진 총잡이 프랭크가 스콧의 마을을 방문하자 스콧은 무작정 그의 뒤를 쫓아 새로운 삶에 도전하기로 한다. 하지만 스콧은 곧 자신의 사격 실력이 부족함을 절감한다. 서부영화의 대표 아이콘인 리 반 클리프와 줄리아노 젬마의 협업이 흥미로운 작품.
Riding Shotgun
When a stagecoach guard tries to warn a town of an imminent raid by a band of outlaws, the people mistake him for one of the gang
당당하게
When Rocklin arrives in a western town he finds that the rancher who hired him as a foreman has been murdered. He is out to solve the murder and thwart the scheming to take the ranch from its rightful owner.
Adventures in Silverado
Author Robert Louis Stevenson takes a trip to Napa Valley, California, in 1880 and gets involved in the exploits of a stagecoach driver who captures a hooded highwayman called The Monk. Supposedly inspired by a true incident, this offbeat Western based on Stevenson's The Silverado Squatters is a dandy, high-spirited adventure yarn.
A Marked Man
Bandit Cheyenne Harry reforms because of the faith placed in him by Molly Young and her father. Soon, however, Harry is lured from the straight and narrow when he meets his old friend Ben Kent and consents to participate in Kent's plan of robbing a stagecoach.
톨 T
도박에서 말을 잃은 팻 브레넌은 신혼 부부 윌러드와 도레타 밈스가 탄 역마차를 얻어 탄다. 다음 역에서 마차 승객들은 어셔가 이끄는 무법자 3인조의 손에 떨어진다. 어셔는 도레타가 부유한 구리 광산주의 딸임을 알아내고, 몸값을 받아내기로 한다. 어셔가 자신의 요구에 대한 응답을 기다리는 24시간 동안 긴장이 고조되고, 브레넌과 도레타 사이에는 로맨틱한 관계가 키워져 가는데...
건 퓨리
캘리포니아에 가서 결혼 생활을 하려던 제니와 워런은 결혼식을 하려고 마차를 타고 가다 슬레이튼이란 무법자에게 강도를 당해 워런은 총에 맞아 쓰러지고 제니는 납치를 당한다. 여자를 끌고 가는 걸 못마땅하게 여기던 동료 제스는 슬레이튼에게 반항하다 사막에 묶이게 된다. 그러나 죽은 줄 알았던 워런은 죽지 않고 슬레이튼을 쫓고 이 와중에 제스와 슬레이튼에게 원한을 가지고 있는 인디언을 만나 함께 가게 된다. 결국 슬레이튼은은 여자와 제스를 맞바꾸자고 제안을 하고 워런은 그의 말에 따르지만 슬레이튼은 제스를 죽이고 이에 격분한 워런은 그를 끝까지 쫓아가 죽인다.
Winds of the Wasteland
The arrival of the telegraph put Pony Express riders like John Blair and his pal Smoky out of work. A race will decide whether they or stageline owner Drake get the government mail contract.
Carry On Cowboy
Stodge City is in the grip of the Rumpo Kid and his gang. Mistaken identity again takes a hand as a 'sanitary engineer' named Marshal P. Knutt is mistaken for a law marshal. Being the conscientious sort, Marshal tries to help the town get rid of Rumpo, and a showdown is inevitable. Marshal has two aids—revenge-seeking Annie Oakley and his sanitary experti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