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xn9KF4M7Zqy5cdJUd0Ktg129WS.jpg

On the Threshold of Space (1956)

They Soar to Glory!... The Flying Scientists of the U.S. Air Force!

장르 : 드라마

상영시간 : 1시간 38분

연출 : Robert D. Webb

시놉시스

In the early stages of the space program, Capt. Jim Hollenbeck undergoes any experiment needed to ensure success in the new Air Force branch -- even though he's not required to be a subject in the tests. Always remaining a constant source of support, his wife, Pat, accepts his unwavering commitment to scientific progress. When Maj. Ward Thomas becomes the new head of the program, Hollenbeck must convince him of the necessity of taking the extra steps.

출연진

Guy Madison
Guy Madison
Capt. Jim Hollenbeck
Virginia Leith
Virginia Leith
Pat Lange
Dean Jagger
Dean Jagger
Dr. Hugo Thornton
John Hodiak
John Hodiak
Maj. Ward Thomas
Martin Milner
Martin Milner
Lt. Mort Glenn
Warren Stevens
Warren Stevens
Capt. Mike Bentley
King Calder
King Calder
Lee Welch
Walter Coy
Walter Coy
Lt. Col. Dick Masters
Ken Clark
Ken Clark
Sgt. Ike Forbes

제작진

Robert D. Webb
Robert D. Webb
Director
Shimon Wincelberg
Shimon Wincelberg
Writer
Francis M. Cockrell
Francis M. Cockrell
Writer
William Bloom
William Bloom
Producer
Darryl F. Zanuck
Darryl F. Zanuck
Executive Producer
Barbara McLean
Barbara McLean
Associate Producer
Joseph MacDonald
Joseph MacDonald
Director of Photography
Hugh S. Fowler
Hugh S. Fowler
Editor
Lewis H. Creber
Lewis H. Creber
Art Direction
Lyle R. Wheeler
Lyle R. Wheeler
Art Direction
Stuart A. Reiss
Stuart A. Reiss
Set Decoration
Walter M. Scott
Walter M. Scott
Set Decoration
Ben Nye
Ben Nye
Makeup Artist
Lyn Murray
Lyn Murray
Original Music Composer

비슷한 영화

Flight of Black Angel
A top US Air Force fighter pilot decides that his call sign of Black Angel means that he's a messenger of God. Freely committing murders as he goes, he steals a nuclear weapon and his plane. Taking a family hostage to help him, he works on bypassing the bomb's security lockouts so he can use it on the most sinful of American cities.
Not with My Wife, You Don't!
During the Korean War, Italian nurse Virna Lisi falls in love with two American fliers, Tony Curtis and George C. Scott. Lisi marries Curtis after he convinces her that Scott has been killed in a plane crash. She soon discovers Scott is alive, but remains happily married to Curtis until Scott re-enters their lives 14 years later.
Flight from Ashiya
Featuring an all-star cast and on-location shooting in Japan, where the story is set, three US Air Force rescue pilots must overcome their personal problems and differences to embark upon a dangerous mission to save raft-bound Japanese survivors from a murderous storm-tossed sea. As they head for their location, the film flashes back to chronicle the pasts of each pilot to make clear their mixed feelings about their upcoming assignment.
굿모닝 베트남
1965년 전쟁이 한창이던 사이공에 공군 라디오 방송의 DJ로 한 사나이가 부임해 온다. 방송 첫날 DJ 애드리안 크로너(Adrian Cronauer: 로빈 윌리암스 분)은 정훈 장교로부터 갖가지 규제 사항을 지시받지만, 마이크를 잡자마자 그 모든 지시를 무시하고, 그만의 스타일로 방송을 진행한다. 이때부터 그의 프로는 최고의 인기인이 된다. 그러나 그의 파격적인 방송은 군상부층의 반발을 사게 되고, 이에 갖은 제재를 받게 되지만, 전쟁을 사랑할 수 없었던 애드리안은 따뜻한 인간에 대한 사랑과 평화의 집념으로 모든 압박을 이긴 채 끝없는 메세지를 전파해 나간다.
필사의 도전
하늘에는 악마가 살고 있었다. 사람들은 말했다. 그 악마에 도전하는 자는 누구나 죽는다고. 계기판이 얼어 붙고 기체는 미친 듯히 흔들릴 것이며, 그러다 공중 분해될 것이다. 악마는 속도계 마하 1에 살고 있었다. 시속 1224km. 공기가 더이상 비켜주지 않는 속도. 아무도 통과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그 장벽 뒤에 악마는 살고 있었다. 사람들은 그것을 '소리의 장벽'이라 불렀다. 그 장벽을 깨뜨려 보려고 사람들은 X-1이라는 작은 비행기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 비행기를 몰기 위해 사나이들이 캘리포니아 사막으로 왔다. 그 사나이들은 시험비행사라고 불렀을 뿐, 아무도 그 이름을 알지 못했다.} 미공군의 악명높은 시험 비행 기지 '에드워드 베이스'는 최고의 조종사가 되기를 꿈꾸는 사나이들의 집결지이다. 경 제트기 'X-1'을 몰아 세계 최초로 음속 돌파에 성공한 신화적인 파일럿 척 예거(Chuck Yeager: 샘 셰퍼드 분)를 비롯, 그와 경쟁하며 마하 2의 벽을 깨뜨린 민간인 조종사 스콧 크로스필드(Scott Crossfield: 스콧 윌슨 분) 등이 터줏대감으로 진치고 있는 이 기지에서 기를 펴지 못하며 풋내기 조종사 고든 쿠퍼(Gordon Cooper: 데니스 퀘이드 분), 거스 그리섬(Gus Grissom: 프레드 워드 분), 디크 슬레이튼(Deke Slayton: 스콧 폴린 분) 등은, 소련의 스푸트니크 발사 성공에 자극받아 아이젠하워 대통령에 의해 개시된 머큐리 우주비행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존 글렌(John Glenn: 에드 해리스 분), 엘런 세퍼드(Alan Shepard: 스콧 글렌 분), 스콧 카펜터(Scott Carpenter: 찰스 프랭크 분), 윌리 쉬라(Walter Schirra: 랜스 헨릭슨 분) 등과 한팀이 되는데.
햄버거 힐
1969년 미국에서 히피족과 학생들이 반전을 주창하며 격력하게 데모를 하고 있을 즈음, 베트남의 아사우 계곡에서는 연일 결렬한 전투가 반복되고 있었다. 적의 기습으로 신병을 잃고 만 3분대장 프란츠는 견딜 수 없는 절망감을 술과 여자로 달랜다. 휴가 후 3분대는 937고지 탈환작전에 참가하라는 명령을 받는다 여기서부터 장장 10일간 처음 공격인원 600명 중 420명이 사망하는 처절한 전투가 벌어진다. 10일간의 전투가 끝나고 살아남은 병사 몇명이 나무와 풀, 베트공도 모두 사라져버린 고지에 서서 허탈해한다.
아이언 이글
고등학교 졸업을 하고 공군사관학교에 지원을 했다가 떨어진 18세의 청년 더그(Doug Masters: 제이슨 게드릭 분)는 훈련 중 아랍군에게 인질로 잡힌 아버지, 테드 매스터즈 대령(Ted: 팀 토머슨 분)을 구하기 위해 적지에 뛰어들기로 결심한다. 더그는 채피 대령(Chappy: 루이스 고셋 주니어 분)을 찾아가서 독수리 클럽애들이 모아온 정보망과, 평소에 수업을 빼먹으며 틈틈히 익혀둔 비행실력을 선보이며 구출 작전 계획을 부탁한다. 처음에는 시큰둥하던 채피 대령은 테드 대령에게 3일후 처령이란 판결이 내려지자, 더그와 함께 직접 적지에 뛰어들 것을 결심한다. 적지로 향하던 중, 적군측의 눈에 띄어 공격을 받은 채피 대령은 자신에게 불상사가 일어날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상황별로 지시를 녹음해 둔 테이프를 틀을 것을 마지막으로 명령하고 추락하고 만다. 녹음된 채피대령의 지시를 들으며 적지 한가운데로 들어가 아버지를 극적으로 구출해서 무사히 귀환한 더그는 뜻밖에도 채피대령의 환영을 받는다. 지중해에 추락한 것을 지나가던 이집트 어선이 구해준 것. 이들은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군법재판에 회부되지만 정상을 참작하여, 이번 작전에 대해 침묵을 지킨다는 것을 전제로 조건부석방이 내려진다.
사랑 이야기
1939년, 공군의 테스트 파일럿트 대니얼 맥코믹은 세상에 부러울게 거의 없었다. 그에게는 최신형 폭격기 B-25가 있었고, 둘도 없는 친구인 핀리가 있었으며, 어릴 때부터 사귀어온 사랑하는 애인 헬렌도 있었다. 그러나 대니얼이 고민하는 단 한가지 문제는 애인에게 결혼하자는 소리를 꺼내지 못하는 것이었다. 그 얘기만 하면 갑자기 목이 굳어지고 혀가 뻣뻣해져서 딴소리만 하는 꼴이 되고, 그저 매일 "내일은 꼭 해야지"하는 한심한 상황이다. 그러나 비극적인 사고가 헬렌과 함께 바로 그 '내일' 빼앗아 가버렸고, 대니얼은 할 말을 못한 채 혼자 세상에 남았다. 슬픔에 잠긴 대니얼은 더 이상 견디지 못하고 친구가 비밀리에 실시하는 냉동 인간 실험에 참가한다. 대니얼이 깨어난 것은 50년이 지난 1992년이었고, 대니얼은 완전히 낯선 세상에 깨어난다. 이 생소한 세상에서 대니얼에게 관심을 보이는 것은 아버지 없는 어린 소년과 소년의 어머니뿐이었다. 대니얼은 다시 한번 사랑의 기회를 얻는데...
아이언 이글 3
세계 제2차대전 중 용맹을 떨친 역전의 공군 조종사인 미국 공군 대령 채피(Chappy : 루이스 고셋 쥬니어 분)는 영국 공군의 나이첼, 독일 공군의 라이흐만(Leichman : 호스트 버흐홀즈 분) 그리고 일본 공군의 호리코시(Horikoshi : 소니 치바 분)와 함께 왕년의 에이스들이 모여 평화롭게 지난 날의 2차대전 공중전을 재현하는 에어 쇼를 하며 지낸다. 어느날 현역 공군 중위인 모라레스(Luis Morales : 데이비드 헤레라 분)가 비행기와 함께 추락하고 그 잔해에서 마약을 운반하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밝혀진다. 페루에서 인질로 잡혀있다가 탈출하여 오빠 모라레스 중위를 찾아온 안나로부터 안나(Anna : 레이첼 맥리쉬 분)와 그의 아버지, 그리고 마을 사람들을 인질로하여 모라레스 중위가 공군기를 이용하여 공군기지를 통해 마약운반을 하도록 강요당한 사실을 채피 대령은 알게 된다. 공군기지를 통한 마약밀매를 은폐하려는 일당으로부터 안나와 채피 대령은 생명의 위협을 받는다. 한편 페루에서 마약 제조, 밀매를 하는 클라이스(Kleiss : 폴 프리맨 분)는 2차대전 독일 전범으로써 마약 밀매뿐 아니라 무기밀매 등으로 세계전복을 꾀하는 불온세력을 모으고 있으며 페루 정부 관리마져도 매수하여 비호를 받고있다. 안나의 탈출로 인해 클라이스는 마을 사람들을 모두 학살하고 산속으로 본거지를 옮기려 한다.
진주만
테네시주에 사는 두명의 젊은이 레이프 맥컬리(Captain Rafe McCawley: 벤 에플렉 분)와 대니 워커(Captain Danny Walker: 조쉬 하트넷 분)는 어릴 적부터 형제처럼 자란 죽마고우이다. 이 둘은 자라서 둘다 미공군 파일럿이 되고, 레이프는 미해군에서 근무하는 아름답고, 용기있는 간호사 에벌린 스튜어트(Nurse Lieutenant Evelyn Stewart: 케이트 베킨세일 분)와 사랑에 빠진다.
퍼펙트 스톰
또 다시 빈배로 돌아갈 수 없는 안드레아 게일호의 선장 빌리 타인(조지 클루니), 새 삶을 위해 목돈이 필요한 바비(마크 윌버그) 등 삶의 막다른 골목에 이른 어부들은 안드레아 게일호를 타고 먼 바다로 나서는데, 그때부터 바다 위에는 마치 인간의 오만을 용서하지 않는다는 듯 엄청난 파괴력을 지닌 폭풍 그레이스가 몰려오기 시작하고...
아이언 이글 2
사막의 일개국가가 전세계 장악의 야욕을 품고 테러 행위를 시작한다. 그들의 전투수행 능력은 가히 가공할만한 것. 미국은 소련과 함께 연합 전선을 펴게되고 제공권을 장악키 위해 사막의 전선에융단 폭격이 시작된다. 지상군의 교전도 시작되고 전세는 예측할 수 없는 오리무중 사상 최악.
멤피스 벨
하늘의 요새로 불리는 B-17 폭격기 멤피스 벨의 벎은 승무원들은 대부분 간신히 10대의 티를 벗은 10명의 멤버로 이루어져 있다. 유럽의 곳곳을 폭격하는 위험한 임무를 24번이나 무사히 해낸 이들은 이제 마지막으로 25회의 총격을 끝내고 돌아오면 고국으로 귀환하여 영웅다운 환영을 받게 되어 있다. 좁고 답답한 비행기속에 갇혀있는 이들을 괴롭힌 것은 하나 둘이 아니었다. 기온은 어찌나 찬지 맨손으로 만지면 살점이 총에 얼어붙어버릴 정도였다. 폭격 목표지점에선 이들을 노리는 대공포화가 작렬했고, 경험많은 적군 파일럿이 조종하는 격투기의 공격 또한 만만치 않은데...
언더 씨즈 2
비정상적이고 광적인 천재 과학자 드래비스 데인(Dane: 에릭 보고시안 분)은 아름다운 경치를 뽐내는 로키 산맥을 지나는 미국의 초호화판 열차 '그랜드 콘티넨탈'을 용병들의 도움으로 탈취하고 기차의 한칸을 장악해서 추적할 수 없는 컴퓨터 센터로 만든다. 워싱턴을 초토화시켜 미국방부와 지하 핵 원자로를 손에 넣으려는 데인은 최첨단 기술을 총동원 지구 궤도를 도는 전투용 인공위성을 장악하고는 미국 정부에 10억 달러를 요구한다. 그러나 이 기차에 타고 있던 퇴역 해군특수부대 요원 케이시 라이백(Casey Ryback: 스티븐 시걸 분)은 아찔한 고속 기차안에서 전면전을 벌인다.
세븐 데이스 인 메이
인기 없는 미국 대통령이 상원 의원을 통해 핵 군축 조약을 체결하려 하지만, 국민들이 그에게서 등을 돌렸다는 것을 발견한다. 해병대 대령 케이시는 합동 참모 본부에서 광범위한 인기를 얻고 있고, 2 년 안에 대통령 후보가 유력시 되는 스콧 장군이 그때까지 기다릴 계획 없다는 증거를 찾는다. 케이시는 정보를 가지고 대통령에게 간다. 그리고 신뢰의 확신이 서지 않는 양쪽과 음모의 망을 치기 시작하는데...
얼굴없는 악마
An American airbase in Canada provokes resentment from the nearby residents after fallout from nuclear experiments at the base are blamed for a recent spate of disappearances. A captain from the airbase is assigned to investigate, and begins to suspect that an elderly British scientist who lives near the base and conducts research in the field of mind over matter knows more than he is letting on..
아이언 이글 4
공군 퇴역 후 은둔 생활을 하던 더그 마스터즈(Doug Masters: 제이슨 카디어스 분)는 어느 날 공군 퇴역 장교인 채피 시이클레어(Chappy Sinclair: 루이스 고셋 쥬니어 분)의 방문을 받는다. 채피의 비행학교의 교사로 일해달라는 제안을 받고 처음에는 거절하지만 결국 비행교사로 가게 된다. 자기가 맡게 된 학생들이 다 문제아라는 것을 알게 된 더그는 채피에게 그만두겠다고 말하지만 채피는 다음달에 있을 비행 전투 시험까지만 있어달라고 부탁하고 더그는 어쩔수 없이 이를 승낙한다. 학생 중의 한 명인 휠러(Wheeler: 조안느 바니콜라 분)는 마약거래 혐의로 쫓기고 있는 신세였다. 전투시험 도중 도망간 아이들을 뒤쫓던 더그는 버려진 비행장에서 총격을 받게 되고, 그곳에서 이상한 물질이 담긴 드럼통들을 발견하는데...
정오의 출격
2차대전의 와중, 미 8군 아치베리 918 연대는 영국에 주둔하고 있다. 키스 대령이 이끄는 대원들은 계속되는 비행과 전투로 지쳐가는데 상부에서는 고도를 2,700km로 낮춰 적을 전멸시키라 지시하고 키스는 불가능한 작전이라며 공군사령관 보좌관인 프랭크를 찾아간다. 그는 프랭크 앞에서 군인들을 머릿수로만 여기는 상부를 비난하고 프랭크는 감정적인 그에게 불안을 느낀다. 결국 공군 사령관은 키스를 전출시키고 그 자리에 프랭크를 배속시킨다. 부대에 도착한 프랭크는 직급을 조정하고 장교클럽을 폐쇄하는 등 군기를 새롭게 다진다. 그러나 과도한 비행에 따른 스트레스와 정신적 지주였던 키스의 부재는 그들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급기야 전 부대원들이 전속을 신청하는 사태가 벌어진다. 프랭크는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대원들의 훈련에 함께 동참하면서 그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해나간다. 그리고 드디어 실전 명령이 떨어지는데...
에어 포스
1941년 12월 6일, 9대의 B-17 폭격기가 샌프란시스코에서 하와이로 향한다. 폭격기 ‘메리 앤’은 아일랜드인 퀸캐넌이 조종한다. 폭격수 맥마틴의 여동생은 하와이에 살고 있는데, 부조종사 윌리엄스가 그녀를 좋아한다. 한편, 사수 위노키는 틈만 나면 군을 떠날 생각을 한다. 12월 7일 아침, 이들은 태평양을 건너 목적지에 도착하는데, 바로 그때, 일본군이 진주만을 습격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진주만 습격과 관련한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놀랄 만한 비행 장면을 화면에 담았다. 혹스는 조종사의 삶에도 초점을 맞추면서도 공동의 책임의식과 팀워크가 전장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이야기한다. * 필름제공: The Library of Congress (USA) (2016 영화의 전당 - 세계영화사의 위대한 유산, 월드시네마 XIII)
태평양의 지옥
2차 대전의 막바지, 미국인 조종사와 일본인 해군 장교가 태평양 한가운데 무인도에 단둘이 표류한다. 적국의 일원으로 서로 대결하던 두 남자는 생존과 탈출을 위해 어쩔 수 없이 협력하게 된다. 생존의 문제에 직면하여 원시적 삶을 살게 되면서 두 남자는 전쟁을 야기한 이념적 대립에서 자유로워지면서 힘을 합치게 되고 톰 행크스의 를 연상시키는 탈출을 감행하게 된다. 탈출에 성공한 후 버려진 군사 캠프를 발견하고 그 속에서 여유를 즐기던 두 남자는 잡지에 실린 일본군의 참상을 보게 되는데… 이국적인 풍광 속에서 마초적인 두 남자 캐릭터의 불꽃 튀는 연기 대결이 빼어난 작품이다. - 제1회 충무로국제영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