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백호점추향 (1993)
장르 : 드라마, 코미디, 로맨스
상영시간 : 1시간 42분
연출 : Lee Lik-Chi, Stephen Chow
시놉시스
당백호(주성치 분)는 서화로 당대에 이름을 날리는 유명인으로 조정의 영왕은 그의 재주를 높이 사 자신의 수하에 두려고 여러번 사람을 보내지만 매번 당백호의 재치로 이를 잘 넘긴다. 그러던 어느날 당백호는 친구와 거리를 거닐다 추향(공리 분)을 만나 한눈에 반한다. 그러나 추향이 화부 집안의 몸종인 것을 안 당백호는 하인으로 들어가 추향과 가까워지도록 노력하지만 그녀는 냉담하기만 하다. 추향이 자신의 시를 좋아한다는 것을 안 당백호는 자신의 신분을 밝히려하지만 용기가 생기지 않는데 이때 영왕이 화부를 찾아와 트집을 잡지만 당백호의 지혜로 뜻을 이루지 못하고 돌아간다. 이 일로 정체가 들어난 당백호는 화부인에 의해 집안에 갇히고 치욕을 갚기 위해 영왕의 참모인 탈명서생이 다시 찾아오는데...
An underhand solicitor receives threatening notes, and the police are called in to protect him.
Christopher Columbus believes he can find an alternative route to the far East and persuades the King and Queen of Spain to finance his expedition...
The Big Bad Wolf stalks Little Bo Peep and steals one of her sheep. She enlists Little Boy Blue and a dancing scarecrow to assist her and her mischievous black sheep in rescuing it. Singing, dancing, hilarity and impalement ensue.
A very successful stock broker is called to court to testify against a mob boss who was into some inside trading. Andrew Morenski must become Max Hauser and go back to high school for protection from the mob.
Ronnie, Wal, Andy and Vic are four bored, unemployed teens in dreary, rainy Glasgow. Ronnie comes up with a great idea. He has noticed that stainless steel sinks are worth a lot of money and comes up with a complicated scheme: to steal sinks from a warehouse dressed as girls and using a stop-motion-potion.
Three young brothers are terrorized by an evil clown.
디스가이지 가문의 마지막 주자인 피스타치오 디스가이지. 그는 남을 흉내내고 싶은 욕망을 참느라 늘 고생이다.그러던 어느날, 부모님이 납치되는 사건이 일어난다. 그러자 얼굴 한번 본 적 없던 피스타치오의 할아버지가 나타나 디스가이지 가문은 대대로 변장의 고수들이었다며, 피스타치오의 아버지인 파브리찌오의 은신처를 보여준다. 이제 본격적으로 변장훈련을 받는 피스타치오. 평소 알고 지내던 동네 꼬마의 엄마 제니퍼를 조수로 두면서 납치범 수사에 들어간다. 납치범은 파브리찌오의 변장술 때문에 감옥에서 20년을 살다 나온 세계 최고의 블랙 마켓 소유자인 데블린 보우맨. 제니퍼의 총명함으로 납치범의 실체를 알아가지만, 아직 진정한 변장의 고수가 되지 못한 피스타치오는 사고만 친다. 피스타치오, 부모님을 찾을 수 있을까?
Two South African boys, one white, Rhino, and one black, Zulu, go their separate ways after an incident. Many years later, they meet up again as adults, when one, after living for years in the United States, is now a wanted criminal. The two end up being a part of a madcap chase involving a check for a large amount of lottery money, pursued by Gen. Diehard and Rhino's ex-wife Rowena, who was the cause of the rift between the two protagonists.
Three fraternal bank robbers languishing in jail, discover a profitable (if not dodgy) way to spend their time. Crime can most certainly pay, if you "know wot I mean?" However when sex and greed rear-up between the good crims and the bad cops, the consequences are both bizarre and fatal.
리차드는 저명한 의사로 아내와 시카고 근교의 고급 주택가에서 살고 있다. 어느 날 괴한이 집에 들어와 아내 헬렌을 살해하고 리차드와 사투를 벌이다 도망친다. 경찰은 리차드를 살인범으로 지목하고 그의 주장을 묵살한 채 사형선고를 내린다. 리차드는 교도소로 향하던 중 탈출하여 진범을 추적하기 시작하고, 형사 샘은 리차드를 추적하는데...
The villainous Dr. Fu Manchu races against a team of Englishmen to find the tomb of Ghengis Khan, because he wants to use the relics to cause an uprising in the East to wipe out the white race.
Two newlyweds spy on the Nazis for the British Secret Service during their honeymoon in Europe.
로렐은 월스트리트의 촉망받는 투자분석가. 승진의 기회가 남자 동료인 프랭크에 의해 방해 받자 독립하여 사업을 시작한다. 그러나 여자라는 이유로 고객들의 신뢰를 받기 힘들자 가상의 남성동업자 "로버트 커티"를 만들어낸다. 다행히 로버트 커티의 명성은 높아가지만 그의 존재에 대한 의혹이 생기면서 가상 인물의 존재를 확인시키는 한바탕 소동이 일어난다는 이야기.이번에는 우피 골드버그의 남장 이야기를 보자. 로렐 에이리스는 투자회사 맨체스트의 분석가로 유망한 직장 여성이다. 하지만 후배의 계략으로 승진을 놓치고 회사를 떠난다. 회사 창업 계획을 세우지만 두 가지 약점이 있었다. 흑인이자 여성이라는 사실. 답답한 상황에 증권가의 거물 도널드 팔론과의 기적적인 면접을 얻어내지만 아무도 팔론에 맞설 사람으로 봐주지 않는다. 로렐은 양주병 이름에서 힌트를 얻어 "미스터 커티"라는 새로운 인물을 만들기로 결심한다.
영국의 국왕 리처드는 십자군 순례 때문에 영국을 떠났는데 오스트리아에서 리오 폴드한테 잡혔다. 영국에서는 동생인 존이 지배를 하고 있어 노르망디 족과 색슨족간에 싸움이 일어났다. 노르망디 족은 리처드의 몸값이라고 하며 세금을 걷는다는 명목으로 모든 것을 약탈한다. 복종하지 않는 사람들은 고문 당하고 매맞고 때로는 죽기도 한다. 이런 불의를 못 참기에 로빈 훗은 셔우드 숲에 무법자들을 모아 돈 많은 사람들로부터 돈을 빼앗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준다. 존은 로빈을 죽일 궁리를 하고 있다. 그러다 리처드가 돌아온다. 리처드가 돌아왔다는 사실을 안 존은 비밀리에 리처드를 살해하라고 하는데…
학문이 남성들만의 전유물이었던 시절, 1904년 동유럽의 어느 조그만 마을. 지식욕이 강했던 엔틀은 랍비인 아버지로부터 몰래 탈무드를 공부하면서, 그나마 자신의 배움에 대한 욕구를 채워간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의 죽음을 맞은 엔틀은 평범한 여성으로서의 삶을 거부하고 자기 자신을 찾아 먼 여행을 시작하게 되고. 배움의 기회를 얻기 위해 남장을 하고 길을 나선 그녀는 우연히 아빅도어 일행을 만나 그가 다니는 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안쉘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살아가며 자유롭게 책을 읽고 탈무드를 얘기하면서 엔틀은 그 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기쁨의 순간을 누리게 되고, 늘 함께 웃고 공부를 하던 아빅 도어에게서 우정 이상의 감정을 느끼기도 한다. 한편, 약혼녀 하다스와의 결혼이 깨진 아빅도어는 깊은 상심에 빠진다. 그를 위해 위로하던 엔틀은 아빅도어에게서 하다스와 결혼해 달라는 부탁을 받게 되고,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몰려 엔틀은 하다스와의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하지만 자신의 비밀을 숨길 수 없는 어려움이 계속되고, 더 이상 자기 자신과 모든 사람을 속일 수 없다고 생각한 엔틀은 모든 사실을 털어놓을 결심을 하게 된다. 루블린으로의 여행길에 엔틀은 자신은 안쉘이 아니며 여자였다는 엄청난 비밀을 아빅도어에게 얘기하게 된다.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화를 내는 아빅도어에게 엔틀은 그녀의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그를 지켜주고 싶었고 사랑했기 때문이라는 그녀의 말에 그는 괴로워하며, 지금까지 안쉘에게 느꼈던 자신도 이해하지 못했던 그 동안의 감정을 얘기한다. 하지만 자신과 아빅도어가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은 엔틀은 하다스에 대한 아빅도어의 사랑과 두 사람의 아름다운 모습을 지켜주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자기 자신이 진정 원하는 길을 향해 또다시 먼 여행을 시작한다. 예전보다 훨씬 더 성숙된 모습으로 그리고 더욱 강한 믿음을 갖고 자기 자신을 찾아 자유롭게 새로운 인생을 향해 길을 떠난다.
맥스(Max Donigan: 척 노리스 분)와 리오(Leo Porter: 루이스 고셋 주니어 분)는 친구 사이로서 수많은 모험을 즐기며 사는 젊은이들이다. 최근 중동의 사막지에서 구사일생으로 살아 돌아온 그들은 그런 생활을 관둘까 생각하고 있던 중에 패트리샤(Patricia Goodwin: 멜로디 앤더슨 분)라는 미모의 아가씨가 그들 앞에 나타나 한장의 보물 지도를 보여주며, 신비한 인디언 전설과 함께 엄청난 보물이 숨겨져 있다는 얘길한다. 그러면서 그녀는 둘에게 보물을 찾으면 50대 50으로 나누는 조건으로 함께 모험의 길을 떠날 것을 제의한다. 리오는 약간 내키지 않으나 맥스가 강권하여 둘은 승낙한다. 그러나 그 순간부터 세 사람은 인디언들의 표적이 되어 위험한 고비를 숱하게 넘기게 된다. 지도에 적힌 동굴에 도착한 일행은 황금대신 한 자루의 신비한 단검을 입수한다. 인디언 예언가 톨 이글(Tall Eagle: 윌 샘슨 분)의 도움으로 인디언들의 저주를 모면한 일행은 동굴에서 얻은 정보를 토대로 금을 찾아 산 미구엘로 간다. 그때부터, 불의 전사의 후예라는 엘 코요테(소니 랜담 분)의 끈질긴 추적을 받으며, 중남미의 불안한 사회환경 속에서 숱한 죽을 고비를 넘긴 끝에 마침내 사원에 도착하나 엘 코요테의 함정에 빠져 최대의 위기에 빠지나 모험으로 단련된 이들은 엘 코요테를 물리치고 엄청난 황금을 손에 넣는데...
일란성 쌍둥이 바이올라와 세바스찬을 태운 배가 조난을 당해 일리리아의 해변으로 밀려온다. 바이올라는 쌍둥이 오빠 세바스찬이 죽었다고 생각하는데 최근 아버지와 오빠를 잃은 올리비아 이야기를 듣게 된다. 올리비아는 상심하여 7년간 올시노 공작의 구애를 거절하기로 마음먹은 상태. 바이올라는 슬픔을 잊기 위해 남장을 하고 올시노 공작의 수하에 들어가 올리비아에게 올시노 공작의 마음을 전하는 전령이 된다. 그러나 올시노와 올리비아는 각각 바이올라의 남장모습인 세자리오에 대해 질투와 연정을 느끼게 된다. 죽은 줄 알았던 세바스찬이 등장하자 문제는 더욱 복잡해진다. 바이올라를 찾아 인근 마을에 들린 세바스찬을 본 올리비아는 세자리오로 오인, 결혼을 약속한다. 한편 올시노는 부하들을 이끌고 올리비아에게 구혼하러 오지만 이미 올리비아가 바이올라와 결혼을 약속한 사이라는 말을 듣고 놀란다. 여기에 세바스찬이 나타나자 혼란은 더욱 가중된다. 아무도 그와 바이올라를 구분하지 못한다. 결국 바이올라가 변장을 풀고 여자임을 밝히는데.
The Insane Clown Posse heads back to the Wild West in this prequel to BIG MONEY HUSTLAS. Nothing happens in the dusty town of Mud Bug without the approval of gambling magnate Big Baby Chips (Violent J), and the locals turn and run when his henchmen come out to play. But when swaggering sheriff Sugar Wolf (Shaggy 2 Dope) teaches the locals to fight back, Big Baby Chips and his gang head for the hills in a hail of gunfire.
In a mansion block in Knightsbridge, a gang of middle-aged biddies decide to brighten up "the dullness of the tea time of life" by staging a series of robberies on furriers, then donating the proceeds to charitable concerns. Terry Thomas as a retired army officer leads the gang, which includes Athene Seyler and Hattie Jacques, on a series of capers that nearly go awry when their maid, Billie Whitelaw, an ex-con and also a resident of the block, falls for a police officer.
명나라 시대, 8백년 전 사라진 달마의 유해를 차지하기 위해 전국의 검객들이 한 곳으로 모여든다. 황실의 명으로 달마 유해의 반쪽을 보관하던 지앙(정우성)의 아버지는 달마의 유해를 노리는 암살단에 의해 살해당하게 된다. 아버지의 복수를 꿈꾸며 매일 같이 검술을 연마하며 조용히 살아가던 지앙은 얼굴도 바꾼 체 소박한 우편배달부의 모습으로 살아간다. 정체를 숨긴 체 살아가던 지앙은 같은 마을에서 비단 장사를 하는 ‘정징’(양자경)을 만나 사랑에 빠지고 결혼까지 약속하게 된다. 하지만 정징이 정체 모를 검객으로부터 공격을 받게 되면서 그녀의 정체가 서서히 밝혀지는데… 또 다시 강호의 전쟁에 휘말리게 되는 지앙! 그리고 결전의 순간 이들 앞에 모습을 드러낸 충격적인 한 사람! 비극의 검의 전쟁은 지금부터 시작된다!
손오공은 당삼장과 서경을 구하러 가지 않고 사부 담상장을 먹으면 불로장생한다는 말에 혹해 우마왕과 결탁, 당삼장을 죽이려 한다. 이에 관세음이 나타나 손오공을 꾸짖지만 손오공은 잘못을 뉘우치지 않고 오히려 큰소리를 치자 격분한 관세음은 손오공을 소멸시킨다. 이에 당삼장이 자신의 목숨을 바치면서 손오공의 환생을 간청하자 손오공을 인간으로 환생시키기로 약속한다. 그로부터 500년 후, 손오공은 오악산 산적무리들의 우두머리인 지존보로 태어난다. 그런 어느날 춘삼십랑과 백정정이라는 두 요괴가 나타나 지존보에게 발바닥에 점이 세 개 있는 사람을 찾으라고 협박한다. 이들은 당삼장을 먹으면 불로장생한다는 사실에 당삼장이 환생한다는 소식을 듣고 분명히 손오공과 만날 것이라고 판단, 손오공을 찾아온 것이다. 그리고 얼마 후에 우마왕까지 합세해 요괴들간의 결전이 벌어진다.
무기력한 거지 부자, 왕의 역적을 무공으로 처치해라! 광주의 장군을 아버지로 둔 부잣집 도련님 아찬은 돈을 물처럼 쓰며 호탕한 생활을 보내고 있다. 아찬은 생일에 기생집에서 만난 아리따운 여상 낭자에게 첫눈에 반한다. 방주의 원수 조무기에게 복수할 목적을 가진 여상 낭자는 아찬이 청혼하자 무장원에 합격한 자만을 지아비로 맞이할 수 있다며 청을 거절한다. 아찬은 무장원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수도 경성으로 이사를 하고, 우여곡절 끝에 아찬은 아버지의 비리와 쌓아온 무술 내공으로 결승에 오르고 무장원에 합격하게 된다. 그러나 조무기가 아찬이 문맹이라는 사실을 폭로하고 분노한 왕의 명으로 아찬과 아버지는 모든 재산을 빼앗겨 거지가 된다. 아찬은 동냥하기 위해 길거리에서 무술을 펼치다가 조무기 일가에게 타격을 입어 무공을 상실하게 된다. 거지로 구걸하며 살아가던 어느 날, 아찬은 우연히 예전에 사랑했던 여상 낭자를 만나게 되고, 여상 낭자가 이끄는 거지 부대에 합류하게 된다. 몸을 회복하던 아찬은 수몽나한권을 꿈속에서 전수받고, 조무기가 황제를 암살하고 천하를 통치할 계획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복수를 함께 준비한다. 하지만 결투 바로 전날 조무기에게 여상 낭자가 납치되고야 마는데... 과연 거지 부대와 아찬은 조무기를 물리치고 여상 낭자를 무사히 구할 수 있을까?
지존보는 500년전의 세계로 와서 자하란 여자를 만나는데 이 여자는 500년후에 백정정과 춘삼십낭의 사부가 되는 반사대사이다. 자하는 바로 여래신등의 심지로 언니와 한몸이나 자신의 몽중인을 찾으러 속세로 나온다. 자신의 자청보검을 뽑을 수 있는 사람이 그녀의 꿈속의 낭군. 지존보는 자하가 월광보합을 갖고 있어서 어떻게든 월광보합으로 500년후의 세상으로 가서 백정정을 구하려고 한다. 한편 자신의 배필감은 자신의 자청보검을 뽑을 수 있다고 믿고 있던 자하는 지존보가 자청보검을 뽑는 것을 보고 자신의 낭군으로 점찍어 놓는다. 한편 지존보는 자하에게서 월광보합을 얻으려고 사랑한다고 거짓말을 한다. 그러나 지존보에게 사랑하는 여자가 있다는 걸 안 자하는 떠나고 다시 사부님을 만난 지존보는 사제들과 함께 우마왕에게 잡힌다. 우마왕은 지존보를 자신의 여동생인 향향과 혼인시키려 하고 자신이 생명을 구해줬던 자하를 자신의 첩으로 만드려고 한다. 몰래 도망을 친 지존보는 거미줄동굴로 가 백정정을 만난다. 그는 500년후의 세상으로 돌아갈 필요가 없게되자 당장 그녀와 혼인을 하려한다. 하지만 그의 마음은 이미 자하에게로 기울어져 있었으니. 이런 지존보의 마음을 안 백정정은 그의 곁을 떠나고 지존보는 관세음보살을 찾아가 손오공이 되겠다고 말하며 절대로 여자를 사랑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는데
미국의 예일 대학에서 연극학 석사까지 받았으나 고작 시체 역할 이나 대사 없는 엑스트라만 겨우 할 뿐인 사우(주성치)는 그 역할마저 빼앗길 지경에 있다. 그런 사우에게 한 번의 기회가 더 찾아오고 자신의 몸 위로 바퀴벌레가 지나가도 연기에만 몰두한다. 그런 사우를 보고 감독은 그를 칭찬하지만 실수로 특수효과 기구를 잘못 건드려 쫓겨난다. 어려운 와중에도 마을 복지회관에서 무료로 연기 수업을 하는 그에게 여대생 행세를 하며 술을 파는 나이트 클럽의 피우(장백지)와 동료들이 연기 수업을 받으러 온다. 피우에게 연기 지도를 하면서 둘은 사랑하는 사이가 되고 어느날 갑자기 부망(막문위)에 의해 공석이 된 남자 배우의 자리를 얻게 됨으로 화려한 연예생활을 시작하려 하지만...
무술의 ‘무’자도 모르는 황실 비밀 경호대원의 아주 특별한 임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반전 액션 코미디! 옛날 중국에선 황제의 보위를 위해 비밀 훈련을 받은 네 인물을 뽑아 보룡일족이라고 불렀다. 보룡일족 네 사람인 공, 희, 발, 제 네사람 중 공, 희, 제는 무술에 관한한 나라안의 최고 귀재였지만 발만은 무술에는 문외한이다. 원래 지방의 의사였던 발은 머리를 짜내 황제에게 바칠 발명품들을 만들어냈다. 암행어사 마패모양의 자석 방어기구와 황제를 위한 초대형 선풍기가 그것. 그러나 황상은 그를 중히 여기지 않고, 다만 발에게 신분을 숨기고 민심을 살피는 임무를 주는데……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요리사 성자는 음식업계에서 식신의 경지에 오른 달인으로 숭상받고 있다. 홍콩에서 가장 큰 레스토랑을 거느리고, 사업수완 또한 뛰어나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던 성자의 요리는 아름답고, 맛또한 일반인의 상상을 초월한다. 하지만 다른사람의 정성을 무시하고, 나날이 안하무인격으로 변해가던 성자는 갈수록 요리 자체의 맛보다는 포장과 광고에만 열을 올리다 동료와 제자에게 배신을 당한다. 제자였던 광우는 성자를 폭행하고, 음모를 꾸며 스스로 식신의 위치에 오르고, 성자는 요리업계 근처에 얼씬도 못하게 한다. 배신과 외면속에서 설 곳을 잃은 성자는 그 후 자취를 감춘다. 사창가인 '묘가'를 기웃거리던 성자는 착하고 아름다운 한 여인을 만난다. 그녀의 격려와 도움으로 용기를 얻게된 그는 몸이 완쾌되자 새로운 요리의 개발에 몰두하고, 묘가의 건달들과 힘을 합쳐 재기를 꾀한다. 차츰 기반을 잡아가던 성자는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요리 내공을 다지기 위해 중국요리의 총본산 '식림사'로 향한다. 하지만 우여곡절 끝에 찾아가 문을 두드린 곳은 식림사가 아닌 소림사! 소림사에 들어간 성자는 요리가 아닌 무예부터 시작한다. 요리를 배울 기회를 찾던 그는 소림사의 16개 주방중 한곳에 발을 붙이고 소림사의 무예가 가능하도록 오랜동안 끊이지 않고 이어온 소림사의 요리 비기를 완벽하게 마스터한다. 하산한 성자는 자신을 배신하고 모략했던 광우 일당을 공격해 다시 식신의 자리에 오른다.
중국 유일의 공룡유물. 너무나 귀중해서 값을 매길 수도 없이 소중한 공룡 두개골 화석이 사라졌다. 이는 황금총을 가진 신비한 도둑의 소행으로 그는 첩보원 002까지 살해한다. 북경의 살인면허를 지닌 비밀 첩보원 007이 이 일을 떠맡기 위해 소환되어 홍콩으로 보내져 홍콩의 현지 파트너로 아름다운 이향금을 만난다. 그러나 그녀는 전혀 협조적이지 않을 뿐더러 뜨거운 추적을 벌이는 와중에 교신이 끊기기까지 한다. 상황은 이해할 수 없이 돌아가 원영의는 여러차례 007의 목숨을 빼앗기 위해 시도를 한다. 이때 한 사업가가 금으로 만든 총알에 의해 살해되고 007은 그 총알을 만든이가 마카오의 레이라는 작자라는 것을 알아낸 뒤 그를 뒤쫓는다. 그러나 그는 누군가에 의해 살해된다. 이때 폴린이라는 매혹적인 여인이 007의 목숨을 구하고 이향금의 신분이 이중첩자이며 그녀의 임무는 바로 007을 없애는 것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폴린이 007을 돕게된 동기는 무엇일까? 누가 그의 진정한 동료일까? 그리고 두 여인 중 하나는 죽어야한다.
요상한 물건을 들고 그가 돌아왔다!! 가난한 주성치 부자 곁에 찾아온 SF 영화 사상 가장 하찮은(?) 외계 생명체 ‘장강 7호’ 과연 어떤 기적을 안겨줄까..? 가난하지만 행복한 삶을 살고 있던 샤오디와 아빠에게 찾아 온 뜻 밖의 손님 ‘장강7호’. 이 요상한 외계생명체는 이들 부자에게 어떤 놀라운 변화를 가져 다 주게 될 것인지…
1920년대 중국을 배경으로, 돈을 주고 마을의 현장 자리를 산 마방덕(갈우)이 부인(유가령)을 데리고 호위병들과 함께 부임지로 향하던 중 장곰보(강문)를 우두머리로 하는 마적떼의 습격을 받아 호위병들은 모두 즉사하고 마방덕과 부인 둘만이 목숨을 건지게된다. 마방덕은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본인은 마방덕의 비서인 탕비서라고 거짓말을 하고 현장으로 부임하면 큰 돈을 벌수 있다는 탕비서의 말을 들은 장곰보는 수하의 부하들을 데리고 어청에 가짜 현장으로 부임한다. 중앙정부의 법률이 미치지 않는 외진곳에 위치한 어청은 지역 맹주인 황사랑(주윤발)의 통제하에 있었고 이를 못 마땅해 하는 장곰보와 황사랑의 싸움이 시작되고 탕비서는 이들의 싸움에 휘말리게 되는데…
반청복명을 외치며 결성된 천지회와 신룡교는 청나라의 용맥과 보물의 비밀이 숨겨져 있는 사십이장경을 훔치고 황제를 죽이려는 음모를 꾸민다. 천지회의 일원인 위소보는 일을 성사시키기 위해 황궁에 들어갔다가 황제의 인품에 반해 황제를 도와 신룡교와 다른 간세들의 음모를 물리치고 그 공으로 녹정공과 천지회의 당주가 된다. 1992년 홍콩에서 와 라는 제목으로 각각 개봉하였다. 국내에는 주성치, 임청하 주연의 가 `녹정기2` 라는 제목으로 먼저 소개되었고 앞부분에 의 축약본이 함께 편집되어 있다. 는 `주성치의 신룡교`라는 제목으로 이후에 소개되었다.
청나라 동치년, 주성치는 친구들이 뒤에서 지지해주는 덕분으로 구품소손관이란 관직에 오른다. 어느날 마을을 순시하는 중에 뛰어난 미모를 갖고 있는 진소련을 만나고 강한 인상을 받는다. 한편 제독의 양아들인 상위는 막강한 세력을 등에 업고 있는 불량배로 진소련의 미색에 반해 그녀를 몰래 겁탈하려다 실패하자 그녀의 가족을 몰살시킨다. 그러자 진소련은 이 사실을 지현인 주성치에게 고하나 오히려 주성치도 함께 누명을 쓰고 도망치는 신세로 전락하는데...
Three thieves try to steal a valuable jade that is tightly guarded by a security chief. But the security guards are not the only obstacle these thieves are facing. An extremely unlucky internationally known master thief is also trying to get a hand on this piece of precious jade. What would be the final destination of this piece of crazy stone?
Four friends come up with an unusual idea to make some money and have fun doing it. For a small fee, they will impersonate and act out any character role for their customers. In the course of executing this novel service, they encounter a whole spectrum of people in society, finding ways to genuinely help them boost their morale and overcome their fears, while gaining unusual and new insights into the human condition.
호진(주성치 분)은 남을 골탕먹이는 악명높은 해결사이다. 진라라(관지림 분)은 재벌의 외동딸이면서도 회사 실정을 파악하기위해 평사원으로 일하며 젊은 엘리트 정문걸(유덕화 분)과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그러자 미국에서 돌아온 약혼자 마이클(이자웅 분)은 두사람 사이를 갈라놓기 위해 호진을 고용한다. 호진은 자신이 정문걸의 이복동생이라고 속여 같은 집에서 살며 사사건건 정문걸을 궁지로 몰아, 결국 목적을 달성한다. 회사에서 쫓겨난 정병연(오맹달 분), 정문걸 부자는 호진을 원망하지 않고 가족애로 감싸준다. 라라의 친구인 바나나(구숙정 분)은 뒤늦게 모든 음모를 알고 호진을 찾아가 다그친다. 호진도 양심의 가책을 받아 정문걸 부자를 돕기로 하는데, 마이클은 새로운 해결사 악바리를 고용해 맞불작전으로 나온다. 실의에 빠진 정문걸은 라라와 헤어지게 되고 마이클은 라라와 성대한 약혼식을 올린다. 호진과 바나나등은 정문걸에게 용기를 불어넣어주기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해 다같이 약혼식장으로 향한다. 악바리와 호진은 기상천외한 대결을 벌여 식장을 난장판으로 만들고, 라라는 정문걸의 품에 안기게 되는데...
주성치(Chow, Sing Sing)는 홍콩 기동타격대 반장으로 현직 경찰이다. 그는 경찰내에서 골치 덩어리이지만 뛰어난 머리와 무술 실력으로 그 존재를 인정받고 있다. 어느날 경찰 국장의 권총이 사라지고 권총의 행방이 고등학교 불량 학생들의 수중에 있다는 정보를 알아낸다. 국장은 주성치에게 자신의 총을 찾아달라는 부탁아닌 명령을 하고 우리의 주성치는 어쩔 수 없이 교복을 입고, 가방에는 영어, 수학 참고서를 넣고 아침마다 학교에 등교해야 하는 처량한 고등학생이 된다. 공부라면 질색인 우리의 주성치, 끔직한 학교 생활이 날마다 그를 기다리고 있다. 졸다가 얻어맞고, 장난치다가 두들겨 맞고, 숙제 안해와서 벌서고. 그의 일과는 대강 이렇게 진행된다. 그런 주성치에게도 임무 수행의 이유 외에 학교를 다녀야하게하는 이유가 생겼으니 그것은 바로 장민 여선생 때문이다. 자신의 부하 오맹달의 아들이라 서류 조작의 치욕을 감수하면서 열심히 학교에 다니는 주성치, 그에게도 꽃피는 봄은 오는데, 장민 선생의 특별 과외 지도 덕분에 성적은 오르고, 마음 속 사랑은 더욱 깊이 싹트고, 학생들에게는 선량한 학생들을 보호하는 정의의 두목으로 추앙받아, 주성치의 인기는 날로 급상승한다. 그러던 중 국장의 총을 훔친 범인은 다름아닌 학교 불량 학생들을 배후조정하는 장요양이라는 사실을 알아내는데 그는 무기를 밀매입하기도 하는 조직배이기도 하다. 드디어 주성치와 장요양 패거리들간의 대결은 시작된다. 주성치는 불법 무기 회수에 성공하나 그만 함께 간 오맹달을 적지에 떨구어 놓고 오는 불행사를 초래하게 된다. 의리의 사나이 주성치는 장요양에게 찾아가 무기를 돌려줄테니 오맹달을 놓아달라고 하고 들을 교환할 때 무기가 실린 차에 불을 질러 무기를 전소시켜버린다. 오맹달과 함께 학교로 도망쳐온 주성치와 그들을 쫓아온 장요양 일당은 서로 쫓고 쫓기는 추격전 중, 학생들이 설치해놓은 미로에 빠지고 만다. 우리의 두목 주성치를 돕겠다고 따라나선 학생들까지 합세하여 모두 미로 속을 헤매는데...
왕박과 왕려는 오랫 동안 호흡을 맞춰온 부부 도둑이다. 한 사업가를 턴 이후 도주하던 그들은 기차역에서 한 시골 농부 복근을 만나게 된다. 순박하고 천진난만한 복근은 몸에 평생동안 저축한 돈 6만원을 지니고 있는데, 자신은 '도둑 없는 세상'에 산다고 믿는다. 그러나 이 기차에는 왕박과 왕려 부부 뿐만 아니라 전설적인 도둑인 표숙까지 타고 있다. 표숙은 왕박과 왕려 부부를 앞질러 복근의 돈을 털려 하고 왕려는 표숙에 맞서 복근의 돈을 지키기로 결심하게 된다. 왕박과 표숙의 훔지는 자와 지키려는 자의 한판 경합을 벌이게 되고...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자선 카지노 대회. 도박의 신대신 그 제자마이클 찬이 초대된다. 그리고 도협을 증명한다. 한편 싱은 숙붕과함께 산다 싱은 초능력이 있어 남의 카드를 투시해 볼 수도 있다. 그들은찬을 만나 제자로 받아줄 것을 요청하고...
사물을 꽤뚫어보는 신통력을 지닌 성은 삼촌을 찾아 중국에서 홍콩으로 온다. 삼촌은 그의 신통력을 훈련시켜 카지노에서 돈을 따고, 성은 일약 유명해진다. 한편 홍콩에서 세계도박사들이 모이는 대회가 열리자 각파의 갱단들이 서로 성을 자기편에 끌어들이려고 혈안이 된다. 성은 대만에서 온 이몽을 보고 사랑에 빠져 대만갱과 계약을 한다. 그러나 겨드랑이에 점이있다는 사실만 알 뿐 그는 이몽이 어디있는지 알 수가 없다. 이몽은 대만과 홍콩갱 사이의 이중스파이였던 것이다. 성은 국제도박대회에서 쉽게 결승에 오르지만 이몽에 대한 사랑을 이루지 못해 점점 신통력까지 잃어간다. 희망을 잃은 그는 중국으로 돌아가려고 가출을 하고 이몽은 납치된다. 우여곡절끝에 결승전에서 다시 나타난 성은 마지막대전에서 상대방보다 낮은 카드를 쥐고, 신통력도 아무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그 순간 성의 친구가 구출한 이몽이 나타나고,성은 다시 정신을 집중해 신통력을 얻는다.
사건마다 매번 실패만하는 말단 경찰 아견(주성치 분). 그에게 대만 암흑가 두목을 고발한 증인의 아들 소구(곽부성 분)를 찾으라는 명령이 떨어진다. 소구를 찾아낼 유일한 증거는 그가 학교에 다니고 있으며 히프에 개모양의 문신이 있다는 것. 아견은 국어 선생으로 위장, 학교에 부임하지만 자신의 신분을 감춘 에이스가 주동이 되어 선생을 무수히 골탕 먹인다. 할 수 없이 아견은 학생들에게 아부하기 위해 음료수를 주다 애인이자 역시 경찰인 관덕영(구숙정 분)이 학생으로 위장한 것을 발견한다. 덕영은 아견을 모르는체 하지만 체육선생인 미스 임(장민 분)이 아견을 몹시 좋아하자 은근히 질투를 하는데. 그러던 어느날 관덕영은 불량 여학생들을 포섭, 온갖 방법을 동원하여 소구를 찾으려하나 에이스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피한다. 한달이 지나도록 수사에 진척이 없자 화가 치민 홍콩 경찰은 총비상이 걸리고 새로운 작전을 전개하던 중 대만에서 암흑가 두목 철광동에게 소구의 아버지가 살해 당하고 소구를 처치하기 위해 홍콩에 잠입했다는 정보를 입수한다. 긴장감은 점점 고조되고 마지막 종강파티가 벌어지는 날, 철광동의 부하들이 파티장으로 처들어 오고 아견이 경찰이라는 사실이 밝혀지자 파티장은 순식간에 위기감이 감돈다. 총을 빼어든 관덕영. 이때 옆에 있던 미스 임이 갑자기 관덕영에게 총을 겨눈다. 그녀는 소구를 잡기 위해 학교로 잠입한 철광동의 부하였는데....
반청복명을 외치며 결성된 천지회와 신룡교는 청나라의 용맥과 보물의 비밀이 숨겨져 있는 사십이장경을 훔치고 황제를 죽이려는 음모를 꾸민다. 천지회의 일원인 위소보는 일을 성사시키기 위해 황궁에 들어갔다가 황제의 인품에 반해 황제를 도와 신룡교와 다른 간세들의 음모를 물리치고 그 공으로 녹정공과 천지회의 당주가 된다. 한편 위소보의 활약으로 궁에서 도망나온 가짜 태후는 신룡교주 자리를 물려받아 평서왕 오삼계와 더불어 반란을 도모하지만 사십이장경에 숨겨져 있는 보물과 용맥에 눈이 어두워진 오삼계와 그의 부하들은 신룡교주를 배반하고 독약을 먹여 죽이려 한다. 그러나 신룡교주는 위소보의 도움으로 살아나 자신의 무공을 전수하고 그의 여자가 된다. 결국 위소보는 신룡교주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오삼계의 음모를 분쇄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