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far Panahi

Jafar Panahi

출생 : 1960-07-11, Mianeh, Iran

약력

Jafar Panahi is a representative of Iranian “New Wave.” He is one of the leaders of contemporary Iranian cinema. Panahi’s work, from his first attempts to discuss social issues to his later and braver discussions of taboo topics in Iran are a creative reflection on the nature of cinema and human society, and are imbued with humanity. In 2010, the court in Iran sentenced Jafar Panahi to six years in prison. In addition, according to the sentence, Panahi was banned from making films for 20 years, giving interviews to local and international media outlets, and leaving Iran. Three Faces was his fourth film (after This Is Not a Film, Closed Curtain, and Taxi) shot after his arrest. The director did not attend the premiere due to being banned from leaving Iran. Panahi is a student of Abbas Kiarostami, whose influence is especially clear in Three Faces, reminiscent of such acclaimed masterpieces as The Wind Will Carry Us and Taste of Cherry.

프로필 사진

Jafar Panahi
Jafar Panahi

참여 작품

지석
Self
2017년 5월 18일 부산국제영화제 김지석 수석프로그래머는 칸영화제 출장 중에 심장마비로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다. 예기치 못한 그의 죽음에서 오랜 영화인 친구와 동료들은 마지막 시기 그를 괴롭혔던 일들을 떠올린다.
노 베어스
Producer
이란에서 출국금지 당한 영화 감독 자파르 파나히. 그는 한 국경 마을에 머물며 원격으로 영화 촬영을 진행한다. 그가 찍는 영화 속에는 터키에서 프랑스로 도피하려는 커플이 등장하고 그가 머무는 마을에는 오랜 관습으로 사랑을 허락받지 못한 연인들이 도피를 계획 중이다. 어느새 감독은 마을을 뒤흔드는 사건 속으로 휘말려 들어간다.
노 베어스
Jafar Panahi
이란에서 출국금지 당한 영화 감독 자파르 파나히. 그는 한 국경 마을에 머물며 원격으로 영화 촬영을 진행한다. 그가 찍는 영화 속에는 터키에서 프랑스로 도피하려는 커플이 등장하고 그가 머무는 마을에는 오랜 관습으로 사랑을 허락받지 못한 연인들이 도피를 계획 중이다. 어느새 감독은 마을을 뒤흔드는 사건 속으로 휘말려 들어간다.
노 베어스
Writer
이란에서 출국금지 당한 영화 감독 자파르 파나히. 그는 한 국경 마을에 머물며 원격으로 영화 촬영을 진행한다. 그가 찍는 영화 속에는 터키에서 프랑스로 도피하려는 커플이 등장하고 그가 머무는 마을에는 오랜 관습으로 사랑을 허락받지 못한 연인들이 도피를 계획 중이다. 어느새 감독은 마을을 뒤흔드는 사건 속으로 휘말려 들어간다.
노 베어스
Director
이란에서 출국금지 당한 영화 감독 자파르 파나히. 그는 한 국경 마을에 머물며 원격으로 영화 촬영을 진행한다. 그가 찍는 영화 속에는 터키에서 프랑스로 도피하려는 커플이 등장하고 그가 머무는 마을에는 오랜 관습으로 사랑을 허락받지 못한 연인들이 도피를 계획 중이다. 어느새 감독은 마을을 뒤흔드는 사건 속으로 휘말려 들어간다.
길 위의 가족
Producer
험준한 풍경 속을 달리고 있는 다정하지만 어수선한 가족. 그들의 목적지는 어디일까? 뒷좌석에 앉은 아빠는 다리가 부러졌는데, 정말 부러진 것일까? 엄마는 눈물을 참고 있을 때가 아니면 가급적 웃으려고 한다. 꼬마는 차 안에서 지치지도 않고 춤을 추고 노래를 한다. 가족들은 아픈 개를 둘러싸고 야단법석을 떨다, 서로 신경을 건드리고 만다. 미스터리한 형만이 유일하게 조용하다.
끝없는 폭풍의 해
오늘날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7인의 영화감독이 미국, 이란, 칠레, 중국, 태국에서 촬영한 영화계를 향한 러브레터다. 오랜 집에서의 새로운 삶. 분리와 재회. 감시와 화해. 끝없는 폭풍의 해를 지나며 알아볼 수 없이 변해버린 세상을 보여준다.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끝없는 폭풍의 해
Director of Photography
오늘날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7인의 영화감독이 미국, 이란, 칠레, 중국, 태국에서 촬영한 영화계를 향한 러브레터다. 오랜 집에서의 새로운 삶. 분리와 재회. 감시와 화해. 끝없는 폭풍의 해를 지나며 알아볼 수 없이 변해버린 세상을 보여준다.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끝없는 폭풍의 해
Writer
오늘날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7인의 영화감독이 미국, 이란, 칠레, 중국, 태국에서 촬영한 영화계를 향한 러브레터다. 오랜 집에서의 새로운 삶. 분리와 재회. 감시와 화해. 끝없는 폭풍의 해를 지나며 알아볼 수 없이 변해버린 세상을 보여준다.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끝없는 폭풍의 해
Executive Producer
오늘날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7인의 영화감독이 미국, 이란, 칠레, 중국, 태국에서 촬영한 영화계를 향한 러브레터다. 오랜 집에서의 새로운 삶. 분리와 재회. 감시와 화해. 끝없는 폭풍의 해를 지나며 알아볼 수 없이 변해버린 세상을 보여준다.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끝없는 폭풍의 해
Director
오늘날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7인의 영화감독이 미국, 이란, 칠레, 중국, 태국에서 촬영한 영화계를 향한 러브레터다. 오랜 집에서의 새로운 삶. 분리와 재회. 감시와 화해. 끝없는 폭풍의 해를 지나며 알아볼 수 없이 변해버린 세상을 보여준다.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Life
Director
A portrait of the Panahi family's matriarch as the pandemic makes it more difficult for intergenerational connection.
Life
A portrait of the Panahi family's matriarch as the pandemic makes it more difficult for intergenerational connection.
Nasrin
Self
Secretly filmed in Iran for over two years, Nasrin is an immersive portrait of human rights activist and political prisoner Nasrin Sotoudeh and Iran’s remarkably resilient women’s rights movement. Nasrin has long fought for the rights of women, children, LGBT prisoners, religious minorities, journalists and artists, and those facing the death penalty. She was arrested in 2018 for representing women who protested Iran’s mandatory hijab law and sentenced to 38 years in prison, plus 148 lashes. Narrated by Academy Award-winning actress Olivia Colman and featuring acclaimed filmmaker Jafar Panahi, Nobel Peace Prize laureate Shirin Ebadi, journalist Ann Curry, exiled women’s rights activist Mansoureh Shojaee, and Nasrin Sotoudeh.
숨겨진
Director of Photography
영화감독 자파르 파나히는 이란 당국에 의해 노래를 금지 당한,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한 젊은 여성을 찾아 나선다.
숨겨진
Self
영화감독 자파르 파나히는 이란 당국에 의해 노래를 금지 당한,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한 젊은 여성을 찾아 나선다.
숨겨진
Director
영화감독 자파르 파나히는 이란 당국에 의해 노래를 금지 당한,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한 젊은 여성을 찾아 나선다.
Celles qui chantent
Director
From an Iranian village to the Palais Garnier, from a hospital in Villejuif in the South of Algeria, voices are raised ... Four filmmakers, Julie Deliquet, Karim Moussaoui, Sergei Loznitsa and Jafar Panahi film songs of women and evoke in their own way, the world in which each of them lives.
3개의 얼굴들
Producer
유명배우 베흐나즈 자파리에게 먼 시골 마을에 사는 소녀의 영상이 전달된다. 가족들이 배우가 되겠다는 자신의 꿈을 반대한다며, 자살을 암시하는 자극적인 영상이었다. 직접 확인하기로 결정한 베흐나즈 자파리는 영화감독 자파르 파나히와 함께 소녀를 찾아 먼 길을 떠난다.
3개의 얼굴들
Jafar Panahi
유명배우 베흐나즈 자파리에게 먼 시골 마을에 사는 소녀의 영상이 전달된다. 가족들이 배우가 되겠다는 자신의 꿈을 반대한다며, 자살을 암시하는 자극적인 영상이었다. 직접 확인하기로 결정한 베흐나즈 자파리는 영화감독 자파르 파나히와 함께 소녀를 찾아 먼 길을 떠난다.
3개의 얼굴들
Writer
유명배우 베흐나즈 자파리에게 먼 시골 마을에 사는 소녀의 영상이 전달된다. 가족들이 배우가 되겠다는 자신의 꿈을 반대한다며, 자살을 암시하는 자극적인 영상이었다. 직접 확인하기로 결정한 베흐나즈 자파리는 영화감독 자파르 파나히와 함께 소녀를 찾아 먼 길을 떠난다.
3개의 얼굴들
Director
유명배우 베흐나즈 자파리에게 먼 시골 마을에 사는 소녀의 영상이 전달된다. 가족들이 배우가 되겠다는 자신의 꿈을 반대한다며, 자살을 암시하는 자극적인 영상이었다. 직접 확인하기로 결정한 베흐나즈 자파리는 영화감독 자파르 파나히와 함께 소녀를 찾아 먼 길을 떠난다.
Where Are You, Jafar Panahi?
Director
Jafar Panahi and fellow Iranian director Majid Barzegar take a 20-minute drive to Kiarostami’s grave, during which time “the two friends speak appropriately of cinema, but also censorship and festivals, police power and ideology.”
Where Are You, Jafar Panahi?
himself
Jafar Panahi and fellow Iranian director Majid Barzegar take a 20-minute drive to Kiarostami’s grave, during which time “the two friends speak appropriately of cinema, but also censorship and festivals, police power and ideology.”
76 Minutes and 15 seconds with Abbas Kiarostami
Himself
Kiarostami as we have never really known him before, despite the transformative power of his many movies. Filmmaker and close friend Samadian avoids the talking heads of so many artistic memoirs to offer more candid clips of Kiarostami the man: lover of poetry, convivial with friends, engaging landscapes on and off screen, laughing with other artists. The artist and visionary emerges more clearly but so does a loving, wondrous man whom we will miss now as much as the auteur.
A Very Ordinary Citizen
Screenplay
Mr. Safari, an 80-year-old pensioner, lives alone and without direction. When his son, living abroad, tries to arrange for his elderly father to visit him, Mr. Safari becomes dangerously obsessed with a local female travel agent who is hired to help. Co-written by acclaimed filmmaker Jafar Panahi (Crimson Gold, Taxi), this provocative story delivers a quietly powerful statement about loneliness and those who get left behind in contemporary Tehran.
택시
Editor
영화에 대한 고백! 삶을 향한 예찬! 금지된 거장 감독의 유쾌한 영화 만들기가 시작된다! 영화 촬영을 위해서는 사전 허가가 필수이고 극장 상영을 위해서 역시 엄격한 상영 허가가 필요한 나라, 이란. 20년간 영화촬영금지, 해외출국금지를 당한 이란의 거장 감독 자파르 파나히는 어떻게든 영화를 만들 길을 찾기 위해 고민한 끝에 택시 기사가 되기로 결심한다. 선루프를 조명 삼고 계기판 옆 티슈통에 카메라를 숨긴 채 자파르 파나히의 노란 택시는 테헤란 곳곳을 누비는데... 불법 DVD를 파는 키 작은 청년부터 배급할 수 있는 영화를 만들겠다는 어린 조카 알리의 샘에 정시에 물고기를 놓아줘야 한다는 고집스런 할머니들 그의 계획을 응원하는 인권 변호사까지. 아직은 차가운 오늘의 이란에서 택시에 갇힌 거장 감독에게 여전히 따뜻한 세상을 전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사연이 공개된다!
택시
Director of Photography
영화에 대한 고백! 삶을 향한 예찬! 금지된 거장 감독의 유쾌한 영화 만들기가 시작된다! 영화 촬영을 위해서는 사전 허가가 필수이고 극장 상영을 위해서 역시 엄격한 상영 허가가 필요한 나라, 이란. 20년간 영화촬영금지, 해외출국금지를 당한 이란의 거장 감독 자파르 파나히는 어떻게든 영화를 만들 길을 찾기 위해 고민한 끝에 택시 기사가 되기로 결심한다. 선루프를 조명 삼고 계기판 옆 티슈통에 카메라를 숨긴 채 자파르 파나히의 노란 택시는 테헤란 곳곳을 누비는데... 불법 DVD를 파는 키 작은 청년부터 배급할 수 있는 영화를 만들겠다는 어린 조카 알리의 샘에 정시에 물고기를 놓아줘야 한다는 고집스런 할머니들 그의 계획을 응원하는 인권 변호사까지. 아직은 차가운 오늘의 이란에서 택시에 갇힌 거장 감독에게 여전히 따뜻한 세상을 전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사연이 공개된다!
택시
Music
영화에 대한 고백! 삶을 향한 예찬! 금지된 거장 감독의 유쾌한 영화 만들기가 시작된다! 영화 촬영을 위해서는 사전 허가가 필수이고 극장 상영을 위해서 역시 엄격한 상영 허가가 필요한 나라, 이란. 20년간 영화촬영금지, 해외출국금지를 당한 이란의 거장 감독 자파르 파나히는 어떻게든 영화를 만들 길을 찾기 위해 고민한 끝에 택시 기사가 되기로 결심한다. 선루프를 조명 삼고 계기판 옆 티슈통에 카메라를 숨긴 채 자파르 파나히의 노란 택시는 테헤란 곳곳을 누비는데... 불법 DVD를 파는 키 작은 청년부터 배급할 수 있는 영화를 만들겠다는 어린 조카 알리의 샘에 정시에 물고기를 놓아줘야 한다는 고집스런 할머니들 그의 계획을 응원하는 인권 변호사까지. 아직은 차가운 오늘의 이란에서 택시에 갇힌 거장 감독에게 여전히 따뜻한 세상을 전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사연이 공개된다!
택시
Producer
영화에 대한 고백! 삶을 향한 예찬! 금지된 거장 감독의 유쾌한 영화 만들기가 시작된다! 영화 촬영을 위해서는 사전 허가가 필수이고 극장 상영을 위해서 역시 엄격한 상영 허가가 필요한 나라, 이란. 20년간 영화촬영금지, 해외출국금지를 당한 이란의 거장 감독 자파르 파나히는 어떻게든 영화를 만들 길을 찾기 위해 고민한 끝에 택시 기사가 되기로 결심한다. 선루프를 조명 삼고 계기판 옆 티슈통에 카메라를 숨긴 채 자파르 파나히의 노란 택시는 테헤란 곳곳을 누비는데... 불법 DVD를 파는 키 작은 청년부터 배급할 수 있는 영화를 만들겠다는 어린 조카 알리의 샘에 정시에 물고기를 놓아줘야 한다는 고집스런 할머니들 그의 계획을 응원하는 인권 변호사까지. 아직은 차가운 오늘의 이란에서 택시에 갇힌 거장 감독에게 여전히 따뜻한 세상을 전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사연이 공개된다!
택시
Screenplay
영화에 대한 고백! 삶을 향한 예찬! 금지된 거장 감독의 유쾌한 영화 만들기가 시작된다! 영화 촬영을 위해서는 사전 허가가 필수이고 극장 상영을 위해서 역시 엄격한 상영 허가가 필요한 나라, 이란. 20년간 영화촬영금지, 해외출국금지를 당한 이란의 거장 감독 자파르 파나히는 어떻게든 영화를 만들 길을 찾기 위해 고민한 끝에 택시 기사가 되기로 결심한다. 선루프를 조명 삼고 계기판 옆 티슈통에 카메라를 숨긴 채 자파르 파나히의 노란 택시는 테헤란 곳곳을 누비는데... 불법 DVD를 파는 키 작은 청년부터 배급할 수 있는 영화를 만들겠다는 어린 조카 알리의 샘에 정시에 물고기를 놓아줘야 한다는 고집스런 할머니들 그의 계획을 응원하는 인권 변호사까지. 아직은 차가운 오늘의 이란에서 택시에 갇힌 거장 감독에게 여전히 따뜻한 세상을 전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사연이 공개된다!
택시
Self
영화에 대한 고백! 삶을 향한 예찬! 금지된 거장 감독의 유쾌한 영화 만들기가 시작된다! 영화 촬영을 위해서는 사전 허가가 필수이고 극장 상영을 위해서 역시 엄격한 상영 허가가 필요한 나라, 이란. 20년간 영화촬영금지, 해외출국금지를 당한 이란의 거장 감독 자파르 파나히는 어떻게든 영화를 만들 길을 찾기 위해 고민한 끝에 택시 기사가 되기로 결심한다. 선루프를 조명 삼고 계기판 옆 티슈통에 카메라를 숨긴 채 자파르 파나히의 노란 택시는 테헤란 곳곳을 누비는데... 불법 DVD를 파는 키 작은 청년부터 배급할 수 있는 영화를 만들겠다는 어린 조카 알리의 샘에 정시에 물고기를 놓아줘야 한다는 고집스런 할머니들 그의 계획을 응원하는 인권 변호사까지. 아직은 차가운 오늘의 이란에서 택시에 갇힌 거장 감독에게 여전히 따뜻한 세상을 전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사연이 공개된다!
택시
Director
영화에 대한 고백! 삶을 향한 예찬! 금지된 거장 감독의 유쾌한 영화 만들기가 시작된다! 영화 촬영을 위해서는 사전 허가가 필수이고 극장 상영을 위해서 역시 엄격한 상영 허가가 필요한 나라, 이란. 20년간 영화촬영금지, 해외출국금지를 당한 이란의 거장 감독 자파르 파나히는 어떻게든 영화를 만들 길을 찾기 위해 고민한 끝에 택시 기사가 되기로 결심한다. 선루프를 조명 삼고 계기판 옆 티슈통에 카메라를 숨긴 채 자파르 파나히의 노란 택시는 테헤란 곳곳을 누비는데... 불법 DVD를 파는 키 작은 청년부터 배급할 수 있는 영화를 만들겠다는 어린 조카 알리의 샘에 정시에 물고기를 놓아줘야 한다는 고집스런 할머니들 그의 계획을 응원하는 인권 변호사까지. 아직은 차가운 오늘의 이란에서 택시에 갇힌 거장 감독에게 여전히 따뜻한 세상을 전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사연이 공개된다!
닫힌 커튼
Producer
해변가의 집. 굳게 커튼을 친 창문은 검은 색으로 덮여있다. 안에는 영화각본을 쓰려는 남자가 개 한 마리만 데리고 은신해있다. 갑자기 정체 불명의 여자가 나타나 떠나지 않아서 작가를 무척 신경 쓰이게 한다.
닫힌 커튼
Editor
해변가의 집. 굳게 커튼을 친 창문은 검은 색으로 덮여있다. 안에는 영화각본을 쓰려는 남자가 개 한 마리만 데리고 은신해있다. 갑자기 정체 불명의 여자가 나타나 떠나지 않아서 작가를 무척 신경 쓰이게 한다.
닫힌 커튼
Screenplay
해변가의 집. 굳게 커튼을 친 창문은 검은 색으로 덮여있다. 안에는 영화각본을 쓰려는 남자가 개 한 마리만 데리고 은신해있다. 갑자기 정체 불명의 여자가 나타나 떠나지 않아서 작가를 무척 신경 쓰이게 한다.
닫힌 커튼
Himself
해변가의 집. 굳게 커튼을 친 창문은 검은 색으로 덮여있다. 안에는 영화각본을 쓰려는 남자가 개 한 마리만 데리고 은신해있다. 갑자기 정체 불명의 여자가 나타나 떠나지 않아서 작가를 무척 신경 쓰이게 한다.
닫힌 커튼
Director
해변가의 집. 굳게 커튼을 친 창문은 검은 색으로 덮여있다. 안에는 영화각본을 쓰려는 남자가 개 한 마리만 데리고 은신해있다. 갑자기 정체 불명의 여자가 나타나 떠나지 않아서 작가를 무척 신경 쓰이게 한다.
This Is Not a Film
Editor
Renowned Iranian director Jafar Panahi received a 6-year prison sentence and a 20-year ban from filmmaking and conducting interviews with foreign press due to his open support for the opposition party in Iran's 2009 election. In this film, which was shot secretly by Panahi's close friend Mojtaba Mirtahmasb and smuggled into France on a USB stick concealed inside a cake for a last-minute submission to Cannes, Panahi documents his daily life under house arrest as he awaits a decision on his appeal.
This Is Not a Film
Cinematography
Renowned Iranian director Jafar Panahi received a 6-year prison sentence and a 20-year ban from filmmaking and conducting interviews with foreign press due to his open support for the opposition party in Iran's 2009 election. In this film, which was shot secretly by Panahi's close friend Mojtaba Mirtahmasb and smuggled into France on a USB stick concealed inside a cake for a last-minute submission to Cannes, Panahi documents his daily life under house arrest as he awaits a decision on his appeal.
This Is Not a Film
Producer
Renowned Iranian director Jafar Panahi received a 6-year prison sentence and a 20-year ban from filmmaking and conducting interviews with foreign press due to his open support for the opposition party in Iran's 2009 election. In this film, which was shot secretly by Panahi's close friend Mojtaba Mirtahmasb and smuggled into France on a USB stick concealed inside a cake for a last-minute submission to Cannes, Panahi documents his daily life under house arrest as he awaits a decision on his appeal.
This Is Not a Film
Director
Renowned Iranian director Jafar Panahi received a 6-year prison sentence and a 20-year ban from filmmaking and conducting interviews with foreign press due to his open support for the opposition party in Iran's 2009 election. In this film, which was shot secretly by Panahi's close friend Mojtaba Mirtahmasb and smuggled into France on a USB stick concealed inside a cake for a last-minute submission to Cannes, Panahi documents his daily life under house arrest as he awaits a decision on his appeal.
This Is Not a Film
Self
Renowned Iranian director Jafar Panahi received a 6-year prison sentence and a 20-year ban from filmmaking and conducting interviews with foreign press due to his open support for the opposition party in Iran's 2009 election. In this film, which was shot secretly by Panahi's close friend Mojtaba Mirtahmasb and smuggled into France on a USB stick concealed inside a cake for a last-minute submission to Cannes, Panahi documents his daily life under house arrest as he awaits a decision on his appeal.
This Is Not a Film
Writer
Renowned Iranian director Jafar Panahi received a 6-year prison sentence and a 20-year ban from filmmaking and conducting interviews with foreign press due to his open support for the opposition party in Iran's 2009 election. In this film, which was shot secretly by Panahi's close friend Mojtaba Mirtahmasb and smuggled into France on a USB stick concealed inside a cake for a last-minute submission to Cannes, Panahi documents his daily life under house arrest as he awaits a decision on his appeal.
The Accordion
Producer
A couple of children earn their living by playing music on the streets of Teheran. But a thief steals their accordion.
The Accordion
Editor
A couple of children earn their living by playing music on the streets of Teheran. But a thief steals their accordion.
The Accordion
Writer
A couple of children earn their living by playing music on the streets of Teheran. But a thief steals their accordion.
The Accordion
Director
A couple of children earn their living by playing music on the streets of Teheran. But a thief steals their accordion.
The White Meadows
Editor
Rahmat travels to a host of islands in a vast salt pan in order to collect the inhabitant's tears for an unknown purpose. He is joined on his mysterious journey by a young boy searching for his father. As their travel nears its end, a potent critique of the Iran's political leadership emerges.
Crítico
Self
Seventy critics and filmmakers discuss cinema around the conflict between the artist and the observer, the creator and the critic. Between 1998 and 2007, Kléber Mendonça Filho recorded testimonies about this relationship in Brazil, the United States and Europe, based on his experience as a critic.
Persian Carpet
Screenplay
Persian Carpet is an omnibus film produced by Iran's National Carpet Center and Farabi Cinema Foundation where 15 renowned Iranian directors contributed films on the subject of Persian carpet. Carpets are the reflection of the cultural and historical identity of Iran.
Persian Carpet
Director
Persian Carpet is an omnibus film produced by Iran's National Carpet Center and Farabi Cinema Foundation where 15 renowned Iranian directors contributed films on the subject of Persian carpet. Carpets are the reflection of the cultural and historical identity of Iran.
Untying the Knot
Director
Jafar Panahi's short film, shot with one uninterrupted long take, about siblings trying to sell a carpet in need of money.
오프사이드
Producer
월드컵 16강 진출을 결정할 이란과 바레인의 예선 마지막 경기. 이란의 모든 남자들은 하나가 되어 열에 달떠있지만,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경기장밖에서 발만 동동구르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이란의 여자 축구팬들. 세상 무엇보다 좋아하는 축구지만, 여성은 경기장안에 들어갈 수 없는 이란에서 그녀들의 축구사랑은 서글프다. 목숨을 건 사투 못지않은 나름의 필살기로 그녀들은 경기장안에 잠입하기 위한 불가능한 작전을 시작한다~! 경기가 시작되기도 전에 군인들에게 잡히고만 소녀들. 경기장바깥에 임시로 만들어진 약식 구치소에 감금된다. 소녀들은 직접 볼 수 없는 경기의 응원소리와 환호소리를 견뎌야 하는 신종고문에 시달리고, 더욱 가혹하게도 축구에 대해 아는 것이라곤 없는 어리버리한 병사의 중계를 들으며 마음을 달래야 한다. 그러나 그녀들은 포기하지 않는다. 경기를 보기 위해서라면, 가능한 모든 트릭을 서슴지 않는 그들. 새로운 작전으로 탈출을 시도하는데..
오프사이드
Writer
월드컵 16강 진출을 결정할 이란과 바레인의 예선 마지막 경기. 이란의 모든 남자들은 하나가 되어 열에 달떠있지만,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경기장밖에서 발만 동동구르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이란의 여자 축구팬들. 세상 무엇보다 좋아하는 축구지만, 여성은 경기장안에 들어갈 수 없는 이란에서 그녀들의 축구사랑은 서글프다. 목숨을 건 사투 못지않은 나름의 필살기로 그녀들은 경기장안에 잠입하기 위한 불가능한 작전을 시작한다~! 경기가 시작되기도 전에 군인들에게 잡히고만 소녀들. 경기장바깥에 임시로 만들어진 약식 구치소에 감금된다. 소녀들은 직접 볼 수 없는 경기의 응원소리와 환호소리를 견뎌야 하는 신종고문에 시달리고, 더욱 가혹하게도 축구에 대해 아는 것이라곤 없는 어리버리한 병사의 중계를 들으며 마음을 달래야 한다. 그러나 그녀들은 포기하지 않는다. 경기를 보기 위해서라면, 가능한 모든 트릭을 서슴지 않는 그들. 새로운 작전으로 탈출을 시도하는데..
오프사이드
Director
월드컵 16강 진출을 결정할 이란과 바레인의 예선 마지막 경기. 이란의 모든 남자들은 하나가 되어 열에 달떠있지만,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경기장밖에서 발만 동동구르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이란의 여자 축구팬들. 세상 무엇보다 좋아하는 축구지만, 여성은 경기장안에 들어갈 수 없는 이란에서 그녀들의 축구사랑은 서글프다. 목숨을 건 사투 못지않은 나름의 필살기로 그녀들은 경기장안에 잠입하기 위한 불가능한 작전을 시작한다~! 경기가 시작되기도 전에 군인들에게 잡히고만 소녀들. 경기장바깥에 임시로 만들어진 약식 구치소에 감금된다. 소녀들은 직접 볼 수 없는 경기의 응원소리와 환호소리를 견뎌야 하는 신종고문에 시달리고, 더욱 가혹하게도 축구에 대해 아는 것이라곤 없는 어리버리한 병사의 중계를 들으며 마음을 달래야 한다. 그러나 그녀들은 포기하지 않는다. 경기를 보기 위해서라면, 가능한 모든 트릭을 서슴지 않는 그들. 새로운 작전으로 탈출을 시도하는데..
Iran: A Cinematographic Revolution
Himself
Today Iranian cinema is one of the most highly regarded national cinemas in the world, regularly winning festival awards and critical acclaim for films which combine remarkable artistry and social relevance. Iran: A Cinematographic Revolution traces the development of this film industry, which has always been closely intertwined with the country's tumultuous political history, from the decades-long reign of Reza Shah Pahlevi and his son, the rise of Khomeini and the birth of the Islamic Republic, the seizure by militants of the U.S. Embassy in Tehran, and the devastating war with Iraq.
Border Café
Editor
A young widow takes over her late husband’s truck stop café, keeping hidden in the kitchen so as not to cause a scandal in Iran’s conservative society. But her brother-in-law, out of familial obligation, wants to take her as a wife and also take over the café. Meanwhile a Greek trucker who is a frequent café customer is slowly entranced — at first by her sublime cooking ability, and then by her.
Cinema Iran
Self
Tracing the history and influence of Iranian cinema and its filmmakers.
Verdict
Editor
Sahand, Mohsen and Foroozande are attacking engineer Kazem's house on a rainy night and steal the house and injure him. They decide to flee Forouzande from Iran to another country. They go ...
Friday's Soldiers
Editor
The story of four soldiers who on a Friday go to the city with their commander. But this Friday is different and brings many troubles for them which changes them forever.
Journey to the Land of the Traveler
Twenty years after The Traveler was made, Kiarostami's son filmed his father as he reunited with the film's child star, now in his 30s.
붉은 황금
Producer
테헤란의 한 보석상에서 일어난 살인과 자살 사건에 관한 기사의 이면에는 부조리가 판치는 세상에 모욕감을 느끼는 한 절망적인 남자의 이야기가 있다. 피자 배달부로 버는 적은 수입에 의존해서 살아가는 후세인과 알리는 입담이 걸출한 직업 도둑으로부터 좀도둑으로 오해를 받는다. 하지만 부잣집들에 피자 배달을 다니면서 후세인의 수치심은 커져 가고 밤에만이라도 호사스러운 생활을 음미해보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된다. 거장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감독의 시나리오로 만들어진 영화.
붉은 황금
Editor
테헤란의 한 보석상에서 일어난 살인과 자살 사건에 관한 기사의 이면에는 부조리가 판치는 세상에 모욕감을 느끼는 한 절망적인 남자의 이야기가 있다. 피자 배달부로 버는 적은 수입에 의존해서 살아가는 후세인과 알리는 입담이 걸출한 직업 도둑으로부터 좀도둑으로 오해를 받는다. 하지만 부잣집들에 피자 배달을 다니면서 후세인의 수치심은 커져 가고 밤에만이라도 호사스러운 생활을 음미해보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된다. 거장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감독의 시나리오로 만들어진 영화.
붉은 황금
Director
테헤란의 한 보석상에서 일어난 살인과 자살 사건에 관한 기사의 이면에는 부조리가 판치는 세상에 모욕감을 느끼는 한 절망적인 남자의 이야기가 있다. 피자 배달부로 버는 적은 수입에 의존해서 살아가는 후세인과 알리는 입담이 걸출한 직업 도둑으로부터 좀도둑으로 오해를 받는다. 하지만 부잣집들에 피자 배달을 다니면서 후세인의 수치심은 커져 가고 밤에만이라도 호사스러운 생활을 음미해보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된다. 거장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감독의 시나리오로 만들어진 영화.
써클
Idea
감옥에서 탈옥한 나르게스가 고향에 갈 돈이 없자 함께 출옥한 아레주는 처음 보는 남자에게 몸을 팔아 여비를 마련해준다. 나르게스는 버스 티켓을 사고 시외 버스 터미널에 도착하지만 불심 검문하는 경찰을 보고 어디론가 도망친다. 감옥 안에서 사형수의 아이를 가진 채 탈옥한 파리는 아버지와 오빠에게 매를 맞고 거리로 쫓긴다. 낙태를 위해 감옥 친구 엘함을 찾지만 그는 과거가 드러날까봐 파리를 멀리한다. 어느 거리에 홀로 남겨진 파리는 딸을 길가에 버리고 도망치는 어떤 여자를 발견한다.
써클
Editor
감옥에서 탈옥한 나르게스가 고향에 갈 돈이 없자 함께 출옥한 아레주는 처음 보는 남자에게 몸을 팔아 여비를 마련해준다. 나르게스는 버스 티켓을 사고 시외 버스 터미널에 도착하지만 불심 검문하는 경찰을 보고 어디론가 도망친다. 감옥 안에서 사형수의 아이를 가진 채 탈옥한 파리는 아버지와 오빠에게 매를 맞고 거리로 쫓긴다. 낙태를 위해 감옥 친구 엘함을 찾지만 그는 과거가 드러날까봐 파리를 멀리한다. 어느 거리에 홀로 남겨진 파리는 딸을 길가에 버리고 도망치는 어떤 여자를 발견한다.
써클
Producer
감옥에서 탈옥한 나르게스가 고향에 갈 돈이 없자 함께 출옥한 아레주는 처음 보는 남자에게 몸을 팔아 여비를 마련해준다. 나르게스는 버스 티켓을 사고 시외 버스 터미널에 도착하지만 불심 검문하는 경찰을 보고 어디론가 도망친다. 감옥 안에서 사형수의 아이를 가진 채 탈옥한 파리는 아버지와 오빠에게 매를 맞고 거리로 쫓긴다. 낙태를 위해 감옥 친구 엘함을 찾지만 그는 과거가 드러날까봐 파리를 멀리한다. 어느 거리에 홀로 남겨진 파리는 딸을 길가에 버리고 도망치는 어떤 여자를 발견한다.
써클
Director
감옥에서 탈옥한 나르게스가 고향에 갈 돈이 없자 함께 출옥한 아레주는 처음 보는 남자에게 몸을 팔아 여비를 마련해준다. 나르게스는 버스 티켓을 사고 시외 버스 터미널에 도착하지만 불심 검문하는 경찰을 보고 어디론가 도망친다. 감옥 안에서 사형수의 아이를 가진 채 탈옥한 파리는 아버지와 오빠에게 매를 맞고 거리로 쫓긴다. 낙태를 위해 감옥 친구 엘함을 찾지만 그는 과거가 드러날까봐 파리를 멀리한다. 어느 거리에 홀로 남겨진 파리는 딸을 길가에 버리고 도망치는 어떤 여자를 발견한다.
거울
Producer
이란 테헤란의 초등학교 앞에서 왼쪽 팔에 깁스를 한 미나는 엄마가 마중오길 기다리고 있다. 아무리 기다려도 엄마는 나타나지 않자, 결국 미나는 혼자서 집을 향한 긴 여정에 나선다. 북적대는 사람들, 혼잡한 거리, 뒤엉킨 차들. 어렵사리 탄 버스는 집과 반대방향으로 가고, 홀로 감당하기 힘든 상황들이 계속되자, 돌연 미나는 영화를 찍지 않겠다며 버스를 내려버린다. 촬영팀들이 허겁지겁 달려가 달래보지만, 미나는 막무가내다. 결국 카메라는 영화 세트를 벗어난 현실의 ‘미나’를 쫓기 시작하는데...
거울
Editor
이란 테헤란의 초등학교 앞에서 왼쪽 팔에 깁스를 한 미나는 엄마가 마중오길 기다리고 있다. 아무리 기다려도 엄마는 나타나지 않자, 결국 미나는 혼자서 집을 향한 긴 여정에 나선다. 북적대는 사람들, 혼잡한 거리, 뒤엉킨 차들. 어렵사리 탄 버스는 집과 반대방향으로 가고, 홀로 감당하기 힘든 상황들이 계속되자, 돌연 미나는 영화를 찍지 않겠다며 버스를 내려버린다. 촬영팀들이 허겁지겁 달려가 달래보지만, 미나는 막무가내다. 결국 카메라는 영화 세트를 벗어난 현실의 ‘미나’를 쫓기 시작하는데...
거울
Writer
이란 테헤란의 초등학교 앞에서 왼쪽 팔에 깁스를 한 미나는 엄마가 마중오길 기다리고 있다. 아무리 기다려도 엄마는 나타나지 않자, 결국 미나는 혼자서 집을 향한 긴 여정에 나선다. 북적대는 사람들, 혼잡한 거리, 뒤엉킨 차들. 어렵사리 탄 버스는 집과 반대방향으로 가고, 홀로 감당하기 힘든 상황들이 계속되자, 돌연 미나는 영화를 찍지 않겠다며 버스를 내려버린다. 촬영팀들이 허겁지겁 달려가 달래보지만, 미나는 막무가내다. 결국 카메라는 영화 세트를 벗어난 현실의 ‘미나’를 쫓기 시작하는데...
거울
Director
이란 테헤란의 초등학교 앞에서 왼쪽 팔에 깁스를 한 미나는 엄마가 마중오길 기다리고 있다. 아무리 기다려도 엄마는 나타나지 않자, 결국 미나는 혼자서 집을 향한 긴 여정에 나선다. 북적대는 사람들, 혼잡한 거리, 뒤엉킨 차들. 어렵사리 탄 버스는 집과 반대방향으로 가고, 홀로 감당하기 힘든 상황들이 계속되자, 돌연 미나는 영화를 찍지 않겠다며 버스를 내려버린다. 촬영팀들이 허겁지겁 달려가 달래보지만, 미나는 막무가내다. 결국 카메라는 영화 세트를 벗어난 현실의 ‘미나’를 쫓기 시작하는데...
하얀 풍선
Editor
이란 사람들은 새해가 다가오면 금붕어를 산다. 설날 장을 보러간 엄마 손에 이끌려 집에 돌아온 라지에는 시장에서 봐놨던 크고 이쁜 금붕어를 사고 싶어서 안달이다. 하지만 엄마는 들은 척도 않고 콧방귀만 뀌는데. 결국 라지에는 오빠의 지원 사격으로 금붕어 값을 타내 단숨에 시장으로 뛰어 나간다. 라지에의 돈을 노리는 시장 어귀의 뱀 마술사. 자칭 탁발승이라 하는 이 두 할아범은 라지에의 어항속 돈을 순식간에 홀리듯 빼앗는다. 엉엉 우는 라지에를 측은히 여긴 한 마술사가 돈을 돌려주지만, 소녀는 금붕어 가게로 가는 도중 하수구에 돈을 빠뜨린다. 안절부절 못하는 라지에. 도와 주겠다는 양복점 아저씨는 계속 손님과 싸우고만 있고, 하수구를 열 수 있는 가게집 주인은 문을 닫고 돌아올 줄을 모른다. 한 시간이 넘도록 라지에가 집에 돌아오지 않자, 동생을 찾아나선 오빠는 결국 라지에를 찾아내지만 그 역시 돈을 끄집어 낼 묘안은 없다. 그러던 중 그곳을 지나가던 풍선팔이 소년의 막대가 눈에 들어오고. 껌을 묻혀 돈을 건져 올린 라지에 오누이는 금붕어를 사러간다. 그리고 그 자리에는 팔다남은 하얀 풍선을 들고 있는 소년만이 남는다.
하얀 풍선
Director
이란 사람들은 새해가 다가오면 금붕어를 산다. 설날 장을 보러간 엄마 손에 이끌려 집에 돌아온 라지에는 시장에서 봐놨던 크고 이쁜 금붕어를 사고 싶어서 안달이다. 하지만 엄마는 들은 척도 않고 콧방귀만 뀌는데. 결국 라지에는 오빠의 지원 사격으로 금붕어 값을 타내 단숨에 시장으로 뛰어 나간다. 라지에의 돈을 노리는 시장 어귀의 뱀 마술사. 자칭 탁발승이라 하는 이 두 할아범은 라지에의 어항속 돈을 순식간에 홀리듯 빼앗는다. 엉엉 우는 라지에를 측은히 여긴 한 마술사가 돈을 돌려주지만, 소녀는 금붕어 가게로 가는 도중 하수구에 돈을 빠뜨린다. 안절부절 못하는 라지에. 도와 주겠다는 양복점 아저씨는 계속 손님과 싸우고만 있고, 하수구를 열 수 있는 가게집 주인은 문을 닫고 돌아올 줄을 모른다. 한 시간이 넘도록 라지에가 집에 돌아오지 않자, 동생을 찾아나선 오빠는 결국 라지에를 찾아내지만 그 역시 돈을 끄집어 낼 묘안은 없다. 그러던 중 그곳을 지나가던 풍선팔이 소년의 막대가 눈에 들어오고. 껌을 묻혀 돈을 건져 올린 라지에 오누이는 금붕어를 사러간다. 그리고 그 자리에는 팔다남은 하얀 풍선을 들고 있는 소년만이 남는다.
Behind the Scenes of 'Under the Olive Trees'
Self
A documentary by Hamideh Sharif Rad about Abbas Kiarostami's "Through the Olive Trees" (1994).
올리브 나무 사이로
Self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의 무대가 되었던 이란의 코케 마을. 그곳에 엄청난 지진이 발생하고 많은 사람들이 죽게 된다.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에 출연한 배우들의 생사를 확인하기 위해 그 마을을 방문한 감독의 이야기를 다룬 <그리고 삶은 계속된다>를 찍고 있는 케샤바르쯔 감독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젊은 신혼부부 역을 맡을 두 명의 아마추어 배우를 캐스팅한다. 그 마을에 살고 있는 아리따운 여학생 테헤레와 준수한 외모의 한 청년이 바로 그들. 그러나 막상 촬영에 들어가자 문제가 생긴다. 멀쩡하게 말을 잘하던 청년이 여자 앞에서는 말을 더듬는 버릇이 있는 것. 결국 감독은 어쩔 수 없이 촬영장에서 막일을 하던 호세인으로 남편 역을 교체하지만...
올리브 나무 사이로
Assistant Director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의 무대가 되었던 이란의 코케 마을. 그곳에 엄청난 지진이 발생하고 많은 사람들이 죽게 된다.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에 출연한 배우들의 생사를 확인하기 위해 그 마을을 방문한 감독의 이야기를 다룬 <그리고 삶은 계속된다>를 찍고 있는 케샤바르쯔 감독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젊은 신혼부부 역을 맡을 두 명의 아마추어 배우를 캐스팅한다. 그 마을에 살고 있는 아리따운 여학생 테헤레와 준수한 외모의 한 청년이 바로 그들. 그러나 막상 촬영에 들어가자 문제가 생긴다. 멀쩡하게 말을 잘하던 청년이 여자 앞에서는 말을 더듬는 버릇이 있는 것. 결국 감독은 어쩔 수 없이 촬영장에서 막일을 하던 호세인으로 남편 역을 교체하지만...
The Friend
Director
This is the first fiction short movie of Panahi, who offers us his vision on what it is like to be a young boy and is considered to be an homage to Abbas Kiarostami's 'Bread and the Alley'
Akharin emtehan
Director
Second arrative short starring non-professional.
The Second Look
Director
Panahi's graduation film is an imaginary behind-the-scenes documentary short on the making of Kambuzia Partovi's film Golnar. It focuses on the puppet maker for Partovi's film and his relationship with his puppets.
Yarali bashlar
Director
Documentary about the illegal mourning tradition of head slashing in the Azerbaijan region of northern Iran. In the film, Panahi documented a mourning ceremony for the third Shi'ite Imam, Imam Hossein, where people hit their heads with knives until they bled. Panahi had to shoot in secret and the film was banned for several ye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