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nard Beets

참여 작품

퍼펙트 건맨
Editor
1849년, 기독교 교리를 따르는 캘리포니아 변두리 마을에 정착한 ‘패트릭’은 성실한 장의사 겸 목수로 주민들에게 신임을 얻고 있다. 평화롭던 어느 날, 무법자 ‘더치 알버트’가 마을에 술집을 열어 도박과 매춘을 일삼으며 매일 밤 피바람을 일으키기 시작한다. 시체가 쌓여갈수록 ‘패트릭’의 돈벌이는 늘어가지만 이웃들의 의심과 ‘알버트’ 무리의 압박이 심해지고, ‘패트릭’은 되돌릴 수 없는 파국으로 치닫게 된다.
시체들을 태우라
Editor
푸른 바다와 작열하는 태양. 리노와 그의 일당들은 여름을 맞은 지중해에서 250킬로그램의 황금을 훔쳐 준비해 둔 은신처로 몸을 숨겼다. 그렇지만 리노 일당의 완벽한 계획은 예상치 못한 손님들과 경찰들의 등장으로 위협을 받게 된다.
더 스트레인지 컬러
Editor
해외출장에서 돌아와 아내가 실종된 것을 발견한 한 회사원이 수소문에 나선다. 그러나 아내를 찾으려 하면 할수록 남자는 악몽 같은 무자비한 세상과, 어쩌면 영원히 빠져 나오지 못할 수도 있는 분열의 세계로 점점 빠져들어간다. 로 화제를 뿌렸던 감독들이 내놓은 이 신지알로는 영화 내내 보는 이를 바짝 긴장하게 만드는 맛이 있다. 아마추어 탐정 역할을 하는 외지에서 온 주인공, 원색의 배경 속에서 난도질하는 수수께끼의 살인마, 비밀스러운 스토리와 통로들을 뒤에 감춘, 생명을 가진 유기체 같은 건물, 그 외 다수 익스트림 클로즈업 샷들이 마리오 바바와 다리오 아르젠토 등 지알로 거장들의 수작을 지시한다. 그러나 복제라는 장치의 반복, 살을 에는 듯한 소름 끼치는 음향의 포화, 영화를 관통하는 뒤틀린 관능이 어우러져 생산되는 분열적 세계는 이 감독들의 개성과 재능에 해당한다. 형사와 집주인은 주인공의 분신이기도 하며, 로라라는 미지의 여자 또한 여러 얼굴로 구현된다. 끝까지 관객의 몫으로 남는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는 이 영화의 치명적 매력을 배가한다. (2013년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이수원)
아메르
Editor
영화는 아나의 삶을 바꿔놓은 세 번의 순간을 따라간다. 금방이라도 무너질 듯한 저택에서 보낸 어린 시절의 공포, 눈부시게 아름다운 소녀가 되어 어머니와 함께 걷는 시골길, 그리고 성인이 되어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는 심리적 서스펜스는 70년대 이탈리아 영화의 완벽한 오마주이면서 그 모두를 뛰어넘는 힘을 가진다. (2010년 제1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산투스 궁전
Editor
Santos Palace is a coffee shop in Belgium. There, a waitress serves a strange client. Their eyes meet, minutes pass and we seem to witness a love story that hasn’t began or may have already started, with its potential jealousies and passions, or which may never happen at all; another type of romance. The feeling of seeing or being seen, the rhythmical editing, the use of cinemascope to make objects and spaces appear as abstract forms, the predominance of detailed shots: these are all obsessions, forms and audiovisual ideas that explode in this surprising film.
The Strange Portrait of the Lady in Yellow
Editor
A woman takes a shower when she suddenly hears something. What is causing the sound and what is it that we see?
The End of Our Love
Sound Editor
Pieces of memories restitute what remains from a lost love.
Yellow Room
Sound Editor
The Giallo film reinvented as an experimental S&M-tinged fever dream, told through a combination of color-gelled cinematography and jump-cut photographs, infused with dark sensuality and perverse cruelty. The short films of the directors of Amer are technically rawer than that film, but they show what was to come in terms of themes based on giallo films and an abstract style, from the use of still frames like in Chris Marker's La Jetée to harsh coloured lighting. They are worth seeing by themselves as a refining of their ideas into a fantastic debut feature fil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