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t Stevens

Bert Stevens

출생 : 1905-02-26, Chelsea, Massachusetts, USA

사망 : 1964-12-14

약력

Bert Stevens (born Malcolm Byron Stevens) was an American screen and television actor. He was the older brother of star actress Barbara Stanwyck whose birth name was Ruby Catherine Stevens.

프로필 사진

Bert Stevens

참여 작품

A Very Special Favor
Restaurant Patron/Theatregoer
The long-lost father of a frigid, uptight Freudian psychologist contracts a wealthy American playboy who owes him a favor to woo his daughter.
그레이트 레이스
Townsman
20세기 초, 주인공 레슬리는 하늘과 바다를 종횡무진하며 기록을 깨는 모험가다. 레슬리 뒤에는 늘 실패만 하면서도 레슬리를 훼방놓는 악당 페이트 교수가 있다. 어느 날 레슬리는 미국의 자동차 산업을 부흥시킬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데, 그건 뉴욕에서 파리에 이르는 장거리 자동차 경주였다. 물론 페이트 교수도 레슬리를 누르기 위해 참가한다. 여기에는 사장을 협박하다시피 해서 기자 일자리를 얻어낸 여권운동가 매기 뒤브와가 기사를 취재하려 하는데...
사운드 오브 뮤직
Party Guest (uncredited)
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에 둘러싸인 오스트리아의 잘츠부르크 수도원. 음악을 사랑하는 말괄량이 견습 수녀 마리아는 원장 수녀의 권유로 해군 명문 집안 폰 트랩가의 가정교사가 된다. 마리아는 좀처럼 마음의 문을 열지 않는 폰 트랩가의 일곱 아이들에게 노래를 가르치며 점차 교감하게 되고, 엄격한 폰 트랩 대령 역시 마음의 문을 열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마리아는 자신이 폰 트랩 대령을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자신만의 비밀을 간직한 채 아이들의 곁을 떠나 다시 수녀원에 들어가기로 결심하는데...
사랑 그리고 독신녀
Nightclub Patron at Anniversary Party (uncredited)
가장 지저분한 기사를 싣는 것으로 소문난 스톱 잡지사의 편집장인 밥 웨스톤은 23살의 심리조사학자인 헬렌 브라운 박사에 대한 기사를 실어 히트를 친다. 그 기사로 인해 상담자가 줄어드는 등 많은 피해를 보고 있는 헬렌은 밥에게서 전화가 오자 모욕을 줘서 끊어 버린다. 밥은 스타킹 제조업자인 프랭크가 밤낮 질투 많은 그의 아내 실비아에게 바가지 당하는 것을 보고 프랭크의 결혼 문제 상담도 할겸, 헬렌 박사에게 타격을 줄 새로운 기사거리도 취재할 겸 해서 프랭크로 가장하고 헬렌 박사를 찾아간닫. 하지만 밥은 순진한 헬렌 박사의 인간미와 그녀의 미모에 이글리어 사랑에 빠지고 만다. 또한 아내의 문제를 갖고 고민하는 밥을 상담해주던 헬렌도 그를 점차 사랑하고 있음을 알고는 고민에 빠진다. 밥은 일부러 자살 소동극을 벌여 헬렌도 자기를 사랑하고 있음을 확인한다. 헬렌은 밥의 사랑을 고백하며 자기와 실비아와는 법적인 혼인 관계가 아니라고 얼버무리려고 하자, 실비아를 만나보고 확인을 해보겠다고 한다. 결국, 헬렌의 사무실에는 프랭크의 아내인 진짜 실비아와 만나게 되고 이것을 모르는 밥은 가짜 실비아를 보내 대충 자신의 아내 행세를 한 뒤 자신과 헤어지게 하지만, 엉뚱하게도 가짜 두 명이 나타난다. 결국 실비아는 프랭크가 중혼한 것으로 오해해 감옥에 가두고 프랭크를 출감시켜 달라고 실비아를 찾아갔던 헬렌은 프랭크라고 하며 자기를 찾아왔던 남자가 바로 스톱잡지사의 편집장, 밥 웨스톤임을 알게 된다. 배신감과 실의에 빠진 헬렌은 루디와 함께 피지섬으로 도피하려고 하는데 그 사실을 안 밥은 끝까지 쫓아와 모든 오해를 풀고 헬렌을 되찾는다.
메리 포핀스
Bank Customer (uncredited)
영국 런던의 브리티쉬 뱅크에 다니고 있는 조지 뱅크스, 여성 참정권을 주장하고 다니는 그의 아내 위니프레드 뱅크스, 그리고 매번 유모들을 쫓아내다시피 하는 말썽꾸러기 아이들 제인과 마이클. 그 날도 아이들은 유모 몰래 사라져 버리고 유모는 더 이상 못 참겠다며 가방을 싸들고 집을 나선다. 집으로 돌아오던 뱅크스 부인은 유모를 말려보지만 소용이 없다. 결국 유모는 뱅크스댁을 떠나게 되고, 그제서야 아이들이 돌아온다. 뱅크스씨는 신문에 유모를 구한다는 기사를 내려하고, 아이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유모의 조건을 적어가지고 온다. 붉은 뺨을 하고 있어야 하고, 재미있는 놀이를 많이 알고 있는 유모를 원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뱅크스씨는 이 종이를 찢어버린다. 다음날, 면접을 보러 많은 사람들이 몰려오지만, 우산을 타고 내려온 메리 포핀스의 바람에 모두들 날아가 버린다. 어떨결에 메리 포핀스를 유모로 정하게 된 뱅크스씨. 아이들은 가방에서 옷걸이며, 화분이며 이것 저것을 꺼내는 메리 포핀스를 보며 신기해 한다. 메리 포핀스와 노래를 부르며 방을 치우고 굴뚝 청소부 버트와 함께 그림속 축제가 열리는 마을로 여행도 가고, 웃으면 붕 뜨는 알버트를 만나 함께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어느날 아이들은 아버지를 따라 브리티쉬 은행에 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마이클이 가진 2펜스 때문에 소동이 벌어지는데...
페이트 이즈 더 헌터
Airline Passenger (uncredited)
마사 웹스터라는 승무원 단 한 명만을 제외하고 승객과 승무원 모두 사망한 항공사고가 발생한다. 민간 항공위원회 측은 조종사의 오류, 실수를 사고의 원인으로 지목한다. 비행 전 술을 마셨다는 이유가 결정적이다. 하지만 사고 항공기 조종사의 친구였던 사고 조사관 샘 맥베인은 이를 받아들이기 어렵다. 그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시 사고에 대해 심층 조사를 펼쳐간다.
마이 페어 레이디
Gentleman (uncredited)
런던의 한 극장 앞에서 남루한 복장과 품위 없는 말투로 꽃을 팔고 있는 일라이자(오드리 햅번)를 본 언어학자 히긴스 교수(렉스 해리슨)와 그의 친구 피거링 대령이 이 여인을 데려다가 세련되고 우아한 귀부인으로 만들 수 있을 지 없을 지 내기를 한다. 그 후 일라이자는 히긴스 교수의 집에서 귀부인이 되기 위한 걸음걸이, 식사예절, 말하는 법 등의 특별훈련을 받는다. 드디어 그녀는 교육을 받은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히긴스 교수는 여왕이 참석하는 무도회에 일라이자를 데리고 간다. 이 무도회에서 그녀는 다른 어떤 여인들 보다 아름답고 세련된 완벽한 숙녀가 되어 있었다. 그러나 자신이 변할 수 있을지를 두고 히긴스와 피거링이 내기를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샤이안족의 최후
Townsman
1878년 황폐한 오클라호마 인디언 보호지역 이곳에서 질병과 기아에 굶주린 최후의 샤이언족 1천 여명이 그들의 원래 고향인 와이오밍으로 대 이주를 결심하고 감행하지만 그것을 저지하려는 백인들과의 처절한 사투가 벌어진다.
마니
Party Guest (uncredited)
도벽이 있는 마니는 한 회사에서 돈을 훔친 다음에는 신분을 바꿔 다른 회사로 옮기곤 한다. 젊은 기업가 마틴 리트랜드는 그녀가 다른 회사에서 절도한 사실을 알고 있지만 모른 척하며 경리비서로 고용한다. 마니에게 매력을 느낀 것. 그러나 그녀는 이를 무시하고 얼마 뒤 회사금고를 털어 잠적해 버린다. 도둑맞은 것을 발견한 마틴은 그녀의 행방을 추적하고 결국 그녀를 찾아내지만 그는 경찰에 넘기는 대신 그녀에게 청혼을 한다. 그후 마틴은 마니가 심한 신경증에 시달리는 것을 알게 된다.
로빈 후드
Nightclub Patron / Sidewalk Passerby (uncredited)
금주법이 시행되던 때 시카고. 부패한 보안관과 남부지역 갱 일원 가이는 보스를 죽이고 시카고를 점령하려고 하지만 북부지역을 관리하는 로보만은 꺾지 못한다. 로보는 고아원에 기부를 하는 등 그 도시의 "로빈 후드"와도 같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는데...
비바 라스 베가스
Resort Guest (uncredited)
라스 베이거스의 자동차 수리공이자 레이서인 럭키(엘비스 프레슬리)는 호텔 수영장 강사 러스티(앤 마거릿>에게 한눈에 반해 갖은 구애 끝에 그녀의 사랑을 얻어낸다. 연인관계가 된 러스티는 럭키의 위험한 레이싱을 반대하는데 그 말에 아랑곳하지 않는 럭키는 모터 살 돈을 구하려고 장기자랑 콘테스트에 나간다. 1등을 하긴 했지만 돈 대신 허니문 상품권을 얻은 럭키는 레이스 참가를 포기해야 할지 고민에 빠진다.
국제 음모
Guest at Award Ceremony (uncredited)
어빙 월레스(Irving Wallace) 원작의 스파이 스릴러물로 노벨상 시상식을 둘러싼 음모에 주인공이 휘말려들어 겪는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히치콕 영화의 아류같은 구성을 가지고 있지만, 의외로 탄탄한 구성을 가진 작품으로 에드워드 G. 로빈슨의 1인 2역을 비롯하여 연기진들의 조화도 좋고, 액션과 수수께끼와 로맨스에 유머까지 곁들여져서 제법 볼만한 작품으로 만들어졌다. 아기자기한 스토리와 뉴만 특유의 능청스러운 연기에 노벨상이라는 색다른 배경으로 재미가 있는 영화다.
The Wheeler Dealers
Businessman (uncredited)
Henry J. Tyroone leaves Texas, where his oil wells are drying up, and arrives in New York with a lot of oil money to play with in the stock market. He meets stock analyst Molly Thatcher, who tries to ignore the lavish attention he spends on her but ...
술과 장미의 나날
Party Guest (uncredited)
회사에서 대외 홍보직을 맡고 있는 조 클레이(잭 레몬), 그는 항상 이런 저런 술자리와 파티를 따라다니느라 한시라도 손에서 술이 떠날 날이 없다. 그러던 어느 날 고객의 요청으로 선상 파티에 여자들을 데리고 가는 중에 고객 회사 비서인 크리스틴(리 레믹)을 그런 여자 중 하나로 오인하지만 조의 끈질긴 요청에 저녁 약속을 허락하고 둘은 함께 저녁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술 한 모금 하지 못하던 크리스틴은 조를 만나면서 서서히 술 맛을 알아가고 이후 둘의 관계는 급진전하여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는다. 하지만 결혼 후에도 매일 접대로 늦는 남편 때문에 크리스틴은 외로운 밤을 술로 달래고 남편이 먼 지방으로 좌천되어 서로 떨어져 살게 되자 외로움이 극에 달한 크리스틴은 술에 취해 담배 불을 붙여놓고 잠드는 바람에 아파트에 불을 낸다. 결국 조까지 회사에서 해고되고 조는 문득 술어 쪄들어 망가진 자신과 아내의 모습에 뭔가를 깨닫는다. 이 후 두 사람은 크리스틴의 아버지 농장으로 내려가 술을 끊고 잊었던 일상의 행복을 잠시 느끼지만 어느 날 밤 다시 시작한 술로 인해 알코올 중독자 재활 병원으로 가게 된다. 그러나 조는 알코올 중독자 모임에 나가면서 점차 건강을 회복하는 반면 아내 크리스틴은 자신이 알코올 중독자라는 사실을 인정 못하고 더욱 술에 의존해 간다. 아내를 설득하다가 조 또한 다시 술을 입에 대고 또 다시 병원에 실려 간다. 다시 병원에서 나온 조는 알코올 중독 치료를 거부하는 아내를 끝내 설득하지 못하고 너무도 사랑하지만 어쩔 수 없이 떠나보낸다.
The Chapman Report
Party Guest (uncredited)
A research psychologist gets involved in the personal lives of four women.
맨츄리안 캔디데이트
Officer
한국전쟁이 한창이던 1952년, 레이몬드 쇼 하사와 베넷 마르코 대위가 속한 정찰대는 적에게 잡혔다 다시 풀려난다. 전쟁이 끝나고 레이몬드 하사는 훈장을 받고, 레이몬드의 양아버지 아이슬린 상원의원은 아들을 자신의 선거 캠페인에 이용하려 한다. 하지만 양아버지와 어머니 엘리노어를 미워하는 레이몬드는 뉴욕으로 떠난다. 한편 베넷 대위는 전쟁에서 돌아온 뒤부터 세뇌당한 레이몬드가 전우를 죽이는 꿈을 반복해서 꾼다. 그런데 베넷뿐 아니라 다른 전우들도 같은 꿈을 꾼다는 사실을 알고 꿈 뒤에 숨겨진 비밀을 밝히려 한다. 사실 레이먼드는 전쟁 당시 부대원과 함께 소련과 중국의 비밀 요원들에 의해 납치돼 세뇌됐다. 이들 비밀 요원들은 레이먼드가 다이아몬드 퀸 카드를 보면 자신들 마음대로 조종되도록 잠재의식을 조작했던 것이다. 이들은 나머지 부대원들 또한 레이몬드를 의심하지 못하게 세뇌했다. 세뇌한 자들과 연관된 비밀 조직은 레이몬드에게 다시 접근해 언론인인 홀본 게인즈를 죽이라는 명령을 내리고 레이몬드는 이를 따른다. 베넷이 진실을 밝히려고 노력하는 사이 비밀 단체와 한패였던 엘리노어는 아들을 이용해 자신의 권력을 키우려 한다. 엘리노어는 아들에게 명령을 내려 자신의 활동에 방해가 되는 토마스 상원의원과 그의 딸이자 레이몬드의 약혼녀인 조슬린마저 죽이게 한다.
잭 더 자이언트 킬러
Celebration Guest (uncredited)
The terrible and trecherous Pendragon plans to gain the throne of Cornwall by getting the king to abdicate and to marry his lovely daughter. To help him he has his dreadful witches in his castle and his almost unstoppable sorcery. A giant under his control abducts the princess, but on the way home with her the giant meets farming lad Jack who slays him. This is only the beginning.
애인과 정부
Film Crew Member
가난하게 자란 챈스 웨인은 자수성가한 야심가 핀레이의 딸 헤븐리를 사랑했지만, 신분 차이 때문에 부모의 반대에 부딪히게 된다. 챈스 웨인은 사랑을 쟁취하기 위해 성공을 꿈꾸는데...
포켓에 가득찬 행복
Dock Extra (uncredited)
금주법 시대의 뉴요크. 몰래 술을 빚어 치부한 캬바레 주인 유드는 길거리 사과장수 노파 애니의 사과가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믿고 무슨 일이 있을 때마다 그 사과를 산다. 애니는 스페인에 살고 있는 딸 루이즈에게 생활비를 보내느라 고통을 받고 있었는데...딸에게 자신이 귀부인이라고 거짓말을 한 뒷골목의 여장부를 위해서 모든 뒷골목 사람들이 힘을 합쳐서 그녀를 잠시 귀부인으로 변모시켜주는 이 인정이 넘치는 스토리에는, 비록 밑바닥 인생이지만 의리 하나만은 한결같은 서민들의 끈끈한 정이 전편을 흐르고 있다. 뉴욕의 멋쟁이 데이브는 사과 행상 애니의 사과가 늘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믿는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데이브는 애니를 찾아가는데, 그녀는 무척이나 불안정한 모습이다. 사실 애니에게는 어릴 때 유럽으로 보낸 딸 루이즈가 있는데, 루이즈는 어느새 장성해 명문가 자제와의 결혼을 앞두고 있다. 그런데 루이즈의 뉴욕 방문을 앞두고, 애니는 자신을 부유한 귀부인으로 알고 있는 딸과 예비 사위에게 정체가 탄로날까 봐 걱정이 태산이다. 카프라는 오랫동안 자신의 작품 (1933)를 다시 만들고 싶어했는데, 약 20년 후에 결국 리메이크작 을 내놓았으며, 이는 카프라의 마지막 장편영화가 된다. 이후 이 작품을 토대로 성룡은 자신이 연출은 물론, 매염방과 함께 주연을 맡은 작품 (1989)을 만든다.
뉘른베르크의 재판
German Prisoner in Cafeteria (uncredited)
뉘른베르크 전범재판은 2차세계대전에서 승리한 연합국이 주체가 되어 패전국 독일이 제3제국의 이름으로 저지른 반인도적 행위에 대해 개인적 책임을 추궁한 역사적 사건이다. 2차대전을 일으킨 독일이 연합군의 힘에 밀려 참패하자 연합군은 전범들을 재판하게 된다. 이영화에서 다루는 피고는 전쟁당시 재판관들이다. 미국측 재판관 헤이우드는 독일군 고위층 부부가 살던 대 저택에 머물게 되는데 이집의 전 여주인을 알게 된다. 그리고 전쟁후 남편이 독일군이었다는 이유로 미국인에 살해당한 이 부인을 만나면서부터 독일군들이 인도주의적 정신보다는 나라에 대한 충성심을 더 강요받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재판이 진행되는 동안 시종일관 침묵으로 일관하던 피고 언스트 야닝은 나중에야 자신과 동료들의 부정 부패를 고발하고 그것을 알고도 침묵했던 자신이 가장 사악한 사람이라며 자신의 잘못을 고백한다. 헤이우드는 전쟁이라는 상황과 비인도적인 판결을 내릴 수밖에 없었던 독일 재판관들의 입장을 고뇌하다 사형대신 종신형을 선고하는데...
King of the Roaring 20's – The Story of Arnold Rothstein
Restaurant Patron (uncredited)
Gambler Arnold Rothstein marries an actress, avenges his buddy and meets an underworld fate.
애꾸눈 잭
Townsman (uncredited)
리오 지코(Rio: 마론 브란도 분)와 그의 절친한 벗 덴(Dad Longworth: 칼 말든 분), 그리고 그의 총잡이들은 1880년 멕시코를 무대로 악명을 떨치던 건맨들이었다. 여느때처럼 은행을 털고서 유유히 사라지던 리오 일행은 어디선가 나타난 멕시코의 수색대에 포위당하고 만다. 리오의 말이 총에 맞으면서 덴과 리오는 일행과 흩어지게 되고 덴마저 말을 구해오겠다는 약속을 하고 사라지자 중과부적인 리오는 결국 생포되고 만다. 5년여간의 수감생활을 하던 리오는 친구였던 덴이 돈을 노리고 자신을 배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복수를 결심한 리오는 수소문 끝에 덴을 찾아내지만 그는 이미 손을 씻고 자신의 전력을 숨긴채 멕시코의 새로운 주에서 보안관을 하고 있으며 마리아(Maria Longworth: 카티 주라도 분)라는 여인을 만나 그녀의 딸인 리자와 함께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 5년만에 운명적인 해후가 이루어지게 되고 덴은 변명을 하며 자신의 과오를 묻어두려 한다. 성숙한 여인으로 성장한 리자는 계부의 옛친구인 리오에게 관심을 갖게 되고 리오 또한 그녀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껴함께 밤을 보내게 된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덴은 분노하고 리오를 쫓아낼 궁리를 하다가 술에 취한 리오가 살인을 하는 사고가 발생하자 태형에 처하며 오른손을 망가뜨려 버린다.
해변에서 생긴 일
Nightclub Patron (uncredited)
Good girls Merritt, Melanie, Tuggle and Angie - all students at mid-western Penmore University - are planning on going to Fort Lauderdale, Florida for spring break to get away from the mid-western snow despite not having much money to spend once there. On the drive down, they admit their real purpose is to go where the boys are.
The Facts of Life
Man at Airport (uncredited)
Middle-class suburbanites Larry and Kitty grow bored with their lives and respective marriages. Although each always found the other's manner grating, they fall in love when thrown together--without their spouses--on vacation. On returning home they try to break things off, only to grow closer. A holiday together will finally settle whether they should end their marriages.
누군가 노리고 있다
Ballet Audience Spectator
Kit Preston begins to unravel when she receives threatening telephone calls informing her she's soon to be murdered.
엘머 갠트리
Choir Member
앨머 갠트리는 1917년 신학교에서 물의를 일으켜 퇴학당한 후 주정뱅이생활을 한다. 어느 날 군중집회 광고를 본 앨머는 부흥사 샤론의 미모에 반해, 군중집회 주최를 하느라 지친 그녀를 위로하는 방법으로 마음을 사로잡는다. 한때 신학생이었던 출신성분을 살려, 앨머는 자신이 술과 여자에 쩔어 살던 탕아라고 고백하여 순박한 시골사람들인 신도들과 샤론을 감동시킨다. 자신이 간증과 설교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된 앨머는 박력 있는 설교로 신도들의 인기를 끌고, 샤론과의 애정행각도 발전한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군중집회는 샤론을 초청한 기독교 근본주의자 베비트와 개신교 신앙의 순수성을 지키고 싶어 하는 부흥회 반대파간의 논쟁 끝에 공업도시인 제니스 시에서 교회의 재정후원을 받으며 열리게 된다.
신들의 법정
Courtroom Spectator (uncredited)
테네시주의 작은 마을, 고등학교 과학 교사 버트램 케이츠가 주(州) 법을 어겨 재판을 받게 된다. 케이츠가 금기인 다윈의 진화론을 아이들에게 가르쳤기 때문이다. 저명한 정치가이자 보수적인 근본주의자 매튜 브래디가 검찰 측을 지원하고 나선다. 한편, 역시 유명한 변호사이며, 논쟁적인 법의식을 가진 브래디의 라이벌 헨리 드러먼드가 케이츠의 변호를 맡는다. 창조론과 진화론이 맞붙은 이 뜨겁고 치열한 법정 공방에 언론의 관심까지 집중되며, 마을을 넘어 미 전역이 들썩이게 된다. 1925년에 실제로 일어났던 세기의 ‘원숭이 재판’을 소재로 한 희곡을 각색한 작품. 크레이머는 창조론과 진화론이 충돌한 이 사건을 매카시즘을 논할 매개로써 활용했으며, 영화를 통해 지적인 담론을 이어간다. 이후 여러 차례 TV 드라마로 리메이크되기도 했다.
The Four Skulls of Jonathan Drake
Mourner at Funeral
Jonathan Drake, while attending his brother's funeral, is shocked to find the head of the deceased is missing. When his brother's skull shows up later in a locked cabinet, Drake realizes an ancient curse placed upon his grandfather by a tribe of South American Jivaro Indians is still in effect and that he himself is the probable next victim.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
Man at United Nations Building (uncredited)
뉴욕의 광고업자 손힐은 어느 날 정부 요원 조지 캐플란으로 오인 받고 괴한에게 납치된다. 어느 저택에서 술을 강제로 마신 뒤 버려져 음주운전으로 체포된 다음 날 홀어머니와 함께 현장으로 찾아간다. 저택 주인이 UN 외교관이란 이야기를 듣고 UN 본부 로비에서 그에게 면회를 신청하지만, 엉뚱한 사람이 나왔다가 현장에서 등에 칼을 맞고 쓰러진다. 삽시간에 살인범 누명까지 뒤집어쓴 손힐은 자신의 결백을 입증해 줄 수 있는 단 하나의 인물인 캐플란을 찾으러 시카고행 열차에 몸을 싣고, 그 곳에서 우연히 만난 금발의 미녀 이브 켄들과 사랑을 속삭이는데...
뜨거운 것이 좋아
Speakeasy Patron (uncredited)
색스폰 연주자인 조와 베이스 바이올린 연주자 제리는 갱단의 살인장면을 우연히 목격하게 된다. 얼굴이 노출되고 얼떨결에 갱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어 버린 두 사람은 도시를 무사히 빠져나갈 방법을 궁리하게 된다. 유일한 방법은 여자로 변장하고 마이애미로 향하는 여성순회 공연단에 숨어드는 것. 감쪽같이 변장하고 오디션을 통과한 두 사람은 아름다운 여인들과 그야말로 꿈만 같은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그 중에서도 극단의 리드싱어인 슈가에게 홀딱 반해버린 조는 서서히 그녀와 가까워진다. 조는 그녀가 좋아하는 남성상으로 자신을 위장하고 그녀에게 접근하는데...
앤티 맘
Party Guest (uncredited)
아버지가 죽고 패트릭은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뉴욕의 메임 고모 집으로 가게 된다. 또한 니커버커 은행의 드와이트 배브콕이 패트릭의 전 재산을 관리하고 자유분방한 성격의 고모로부터 아이를 보호하도록 되어있다. 자유분방한 고모와 보수적인 배브콕의 성격 때문에 많은 갈등이 생기는데, 결국 메임을 믿지 못한 배브콕의 의견에 따라 패트릭은 메임과 떨어져 기숙학교에 다니게 되는데...
검찰 측 증인
Courtroom Spectator (uncredited)
남편 레너드를 사랑하는 부인 크리스틴은 살인죄로 구속되자 검사측 증인이 되어 남편 레너드의 범죄를 증언한다. 그 때 정체불명의 여인이 나타나법정에 크리스틴 필적의 편지를 공개해 크리스틴은 위증죄로 걸리게 되고 남편은 석방된다. 하지만 이것은 남편을 구하기 위해 크리스틴이 꾸민 계략이다. 그렇지만 석방된 남편은 애인 다이애너와 달아나 버린다. 세계적인 추리소설가 애거서 크리스티의 <검찰 측 증인>을 각색하여, 인간의 추잡한 욕망을 지능적이고 긴장감 넘치는 법정 스릴러로 밀도 있게 그려낸 걸작이다.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이 돋보이지만, 단연 1930~40년대 섹스 심벌로 유명했던 마를렌 디트리히의 악녀 연기가 압권이다.
팔 조이
Guest at Charity Ball (uncredited)
주인공 조이 에반스는 입담과 가무 솜씨가 능수능란한 잘 생기고 젊은 쇼 비즈니스계의 완벽 남으로 전형적인 바람둥이 청년이다. 그는 늘 자신의 나이트클럽을 갖고자 하는 야망을 품고 있었는데 어느 날 일하고 있는 클럽에 찾아 온 부유한 유부녀 베라 심슨을 유혹하게 되면서 그의 꿈을 이루게 된다. 꿈꿔오던 클럽을 손에 쥐었지만 사랑과 인간애를 잃고 결국 클럽마저 손에서 떠나보내게 되면서 그는 처량하고 허무하게 시카고를 떠난다.
The Land Unknown
Officer at Briefing (uncredited)
Navy Commander Alan Roberts is assigned to lead an expedition to Little America in Antarctica to investigate reports of a mysterious warm water inland lake discovered a decade earlier. His helicopter and its small party, including reporter Maggie Hathaway, is forced down into a volcanic crater by a fierce storm. They find themselves trapped in a lush tropical environment that has survived from prehistoric times.
언틸 데이 세일
Townsman (uncredited)
Four sisters in New Zealand fall for four U.S. soldiers en route to the Pacific theater in WWII.
The Brothers Rico
Eddie Rico, the erstwhile bookkeeper for a big Mafia boss, is now making a living as an honest merchant in Florida with his family. Things go sour when the police start a search for his syndicate-linked brothers who are on the lam after a big hit, forcing Eddie to get involved with the Mafia again.
어페어 투 리멤버
Maitre d' (uncredited)
바람둥이로 악명 높은 니키 퍼란티(캐리 그랜트)가 미국 최고의 갑부 로이스 클락(네바 패터슨)과 결혼하기 위해 대서양을 건너 뉴욕으로 향하는 배편에 올라있다. 배 위의 여성들은 세기의 바람둥이를 만날 수 있다는 사실에 흥분한다. 같은 배 위, 테리 맥케이(데보라 카)라는 아름다운 여성이 역시 뉴욕으로 향하고 있다. 우연한 계기로 니키 퍼란티와 테리 맥케이는 운명적인 만남을 갖고 테리의 약간은 건방진 태도에서 니키는 매력을 느낀다. 거부할 수 없는 테리의 매력에 이끌려 테리를 다시 찾은 니키, 두 사람은 이내 서로 끌리는 것을 느끼지만 테리는 이 관계가 더 진전되어선 안된다고 말한다. 니키뿐만 아니라 테리 역시 켄 브래들리(리처드 데닝)라는 사업가와 사귀고 있었고, 그 사업가는 테리가 시시한 나이트 클럽 가수였을 때부터 그녀를 돌봐오던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항해는 계속되고 두 사람은 의식적으로 만남을 자제하지만 그들의 움직임은 곧 배 위에서 관심거리가 되고, 그들의 만남은 뉴욕에까지도 소문이 전해질 위기에 놓일 정도로 빈번했다.
성공의 달콤한 향기
Patron at 21 (uncredited)
악독한 신문 칼럼리스트인 헌세커는 출세를 위해 자신에게 아부만 떠는 홍보담당 직원 시드니 팔코를 시켜 애인사이인 여동생 수잔과 재즈 가수 스티브를 갈라 놓으려 한다. 이 사악한 음모를 알게 된 수잔은 결국 자살을 선택하게 되는데...
Beginning of the End
Col. Hill [bit]
An attractive reporter investigating the mysterious destruction of an Illinois town stumbles upon a secret government laboratory conducting radiation experiments on vegetables. The lead scientist is eager to help find out what happened. Together they discover that giant grasshoppers are behind the devastation. Worse yet, thousands of them are headed toward Chicago! Can they be stopped... or is this the BEGINNING OF THE END?
OK 목장의 결투
Party Guest (uncredited)
전직 치과의사였던 닥 할리데이(Dr. John 'Doc' Holliday: 커크 더글라스 분)는 서부에서 가장 빠른 총잡이면서 떠돌이 도박사로 변한다. 형의 복수를 하겠다고 대들던 악당 한 명이 닥한테 죽음을 당하자 닥은 살인죄로 갇히고, 분노한 주민들이 닥을 교수형 시키려고 하자 마침 이곳을 찾아왔던 전설적인 보안관 와이어트 어프(Wyatt Earp: 버트 랭카스터 분)의 도움으로 피신한다. 얼마 후 닥은 와이어트가 보안관으로 있는 닷지 시티에 나타나고 두 사람은 운명적으로 다시 만난다. 은행 강도범들이 닷지 시티로 오고 있다는 정보를 받은 와이어트가 조수들이 없어 난감해하자 닥이 자청해서 나서고 두 사람이 합세해서 강도범들을 처치한다. 와어어프는 보안관을 그만두고 여자 도박사인 로라(Laura Denbow: 로다 플레밍 분)와 결혼하려고 했으나 톰스톤 마을의 보안관인 동생 버질(Virgil Earp: 존 허드슨 분)의 긴급지원 요청을 받고 닥과 함께 톰스톤에 도착한다.
Ten Thousand Bedrooms
Party Guest (uncredited)
In this musical-comedy, Dean Martin plays an American hotel mogul who becomes smitten with a young Italian woman (Anna Maria Alberghetti) when buying a hotel in Rome. To marry this gal, he has to get her three older sisters married off.
파리의 연인
Guest at Aborted Fashion Show
유명 패션 잡지 '퀄리티'의 여사장과 사진작가는 새로운 패션 쇼를 연출하기 위해 동분서주한다. 배경 장면을 위해 선정된 서점에서 그들은 우연히 찍힌 오드리 헵번의 사진을 보고 '퀄리티'잡지의 새모델로 전격 기용한다. 하루 아침에 신데렐라가 된 오드리 헵번. 그러나 그녀는 사진 작가와 사랑에 빠진 끝에 첫번째 발표회를 엉망으로 만들어 버린다. 각 신문은 그 사실을 대서 특필하고 그녀가 종적을 감추자 사진작가는 그녀를 찾아 헤매는데.
Crime of Passion
Policeman Writing Ticket (uncredited)
Kathy leaves the newspaper business to marry homicide detective Bill, but is frustrated by his lack of ambition and the banality of life in the suburbs. Her drive to advance Bill's career soon takes her down a dangerous path.
The Opposite Sex
Patron at 21 (uncredited)
Former radio singer Kay learns from her gossipy friends that her husband, Steve, has had an affair with chorus girl Crystal. Devastated, Kay tries to ignore the information, but when Crystal performs one of her musical numbers at a charity benefit, she breaks down and goes to Reno to file for divorce. However, when she hears that gold-digging Crystal is making Steve unhappy, Kay resolves to get her husband back. The Opposite Sex is a remake of the 1939 comedy The Women.
자이언트
Wedding Guest
방대한 땅을 소유하고 있는 빅 베네딕트는 종마를 구입하기 위해 버지니아주에 있는 린튼가를 찾아오는데 이곳에서 린튼씨의 딸인 레슬리를 만나 자연스럽게 인사를 나눈다. 그들은 첫 만남에서부터 서로에게 깊은 호감을 느낀다. 이후 두 사람은 급속히 가까워져 사랑을 하게 되었고, 마침내 양가의 허락을 얻어 신혼의 보금자리를 마련한다. 결혼 후 레슬리는 빅을 따라 긴 열차 여행 끝에 광할한 텍사스에 도착한다. 자동차로 며칠을 돌 정도로 광대한 대지를 갖고 있는 빅의 농장을 보고 레슬리는 입을 다물줄 몰랐다. 레슬리는 목장 생활을 익히기 위해 여기저기를 살피고 다니는데 그러던 중 빅의 조수격인 제트 링크가 접근해 그녀에게 말을 걸고 친절하게 이곳저곳을 안내한다. 레슬리가 들어온 뒤 점차 자신의 권위가 흔들리는 것에 불쾌해 하던 빅의 누이가 사나운 말을 타고 나갔다가 낙마해 사망하는 사고가 일어난다. 누이는 유언으로 가깝게 지내던 제트 링크에게 얼마간의 땅을 상속으로 남긴다. 이에 제트는 불모의 땅 대신 현금을 주겠다는 빅의 제의를 거절하고 그 땅에 작으나마 자기 소유의 목장을 건설한다. 그 뒤 세월이 흘러 제트의 땅에서 석유가 쏟아져 나오자 그는 막대한 재벌로 성장한다. 그는 자신의 부가 쌓이며 쌓일수록 레슬리에 대한 열정이 솟구치는 것을 느끼고 괴로워한다.
Five Steps to Danger
Motorcycle Cop (uncredited)
Can a couple keep important secrets from Communist spies?
80일간의 세계일주
Extra (uncredited)
영국 빅토리아 여왕 시기, 모험을 즐기며 꼼꼼하고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성격의 거부 필리스 포그(데이빗 니븐)는 자기가 속한 클럽의 친구들과 내기를 한다. 80일 동안에 지구를 한 바퀴 돌 수 있느냐는 논쟁을 벌인 끝에 그의 전 재산 2만 파운드를 건 것이다. 새로 일을 시작한 그의 충실한 집사 빠스빠르뚜(캔틴플라스)와 함께 그는 곧바로 세계일주 여행을 떠난다. 그러나 그들은 여행 시작부터 마르세이유행 열차를 놓치고, 여행사 직원으로부터 기구를 구입하여 여행을 계속하나 목적지가 아닌 스페인에 도착하게 되는 등 어려움을 겪게 된다. 빠스빠르뚜의 코믹한 투우 덕에 배를 얻어 타고 스페인에서 벗어난 그들은 계획된 여행경로를 따라 여행을 계속한다. 마지막까지 자신을 방해하며 뒤쫓는 탐정을 따돌리며 세계일주에 성공하지만, 결국 그는 기한보다 하루가 지나서 영국에 도착한다. 그러나 지구 반대편의 시차로 인한 착오였음이 밝혀지고 그는 내기에서 이긴다.
Tea and Sympathy
Man at Bonfire
Tom Lee is more interested in the arts than in sports, something that sits uneasily with both his father and his classmates. Tom's school housemaster Bill Reynolds even gives him a hard time for his "effeminate" interests. However, Bill's wife Laura sympathizes with Tom and tries to help him with her own overtures.
지구 대 비행접시
Air Intelligence Command Officer
Test space rockets exploding at liftoff and increased reporting of UFO sightings culminate in a direct attempt by alien survivors of a dead, extra-galactic civilization to invade Earth from impervious flying saucers, using ray-weapons of mass destruction.
상처 뿐인 영광
Fight Spectator (uncredited)
주인공 폴 뉴먼은 뒷골목 건달에서 권투를 배워 세계 챔피언까지 올라가는 사나이이다. 그는 밝고 낙천적인 성격이어서, 항상 모든 일에 잘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그 이유는 그가 영화의 제목과 같이 생각하기 때문이다. "저 위에 있는 어떤 분이 나를 좋아한다" 여기서 "저 위에 있는 어떤 분"이란 바로 하나님을 말한다.
하더 데이 폴
Fight Crowd Spectator (uncredited)
전직 스포츠 전문 기자 에디 윌리스가 권투 기획자 닉 벤코와 일을 하게 된다. 에디는 닉이 아르헨티나에서 스카우트한 토로 모레노의 홍보를 전담한다. 덩치만 큰 토로는 아직 경기 기술이 부족했지만 닉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토로를 스타로 만들기로 한다. 에디는 닉의 계획이 못마땅했지만 돈 때문에 거절하지도 못한다. 조작된 승부 속에서 토로가 명성을 쌓아 가던 중 토로와 경기를 하던 챔피언 던디가 경기 도중 쓰려져 사망하고 만다. 토로는 사람을 죽였다는 죄책감에 절망에 빠지고, 그런 토로를 지켜보는 에디의 마음도 편하지 않다. 비정한 권투 세계를 배경으로 한 누아르.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누아르 영화에서 크게 활약했던 험프리 보가트의 마지막 작품으로, 그는 1956년 초에 암 선고를 받았다.
도시가 잠든 사이에
Newsman (uncredited)
미디어 재벌인 에이모스 카인이 죽자 그의 사업체는 유일한 상속자인 아들에게 넘어간다. 아들은 평소 요트와 여자에만 빠져 있어서 회사 경영에는 관심이 없었다. 아들 카인은 회장직을 차지하자마자 회사 주요 간부들을 불러 모은다. 카인은 흥미로운 제안을 한다. 그는 최고 이사장 직을 비워둘 테니 경쟁을 통해서 그 자리에 오를 사람을 결정하겠단다. 이 게임에는 신문사 편집장인 그리피스, 통신사를 경영하는 마크 러빙, 칼럼리스트가 참여한다. 그리고 한 명 더. 게임 장을 서성이는 남자가 하나 있다. 영화의 주인공인 모블리는 방송에 출연하는 아나운서다. 그는 게임에 거리를 두면서도 가장 적극적으로 게임에 참여하는 사람이다. 신문사, 칼럼리스트, 방송사 즉, 카인 미디어를 움직이는 세 사람이 게임에 참여하면서 미디어 내 분파들 간의 암투가 간접적으로 드러나기 시작한다. 게임의 내용은 ‘립스틱 살인 사건’이다. 영화 초반부에 한 여성이 살해되는 사건이 일어나고, 카인은 죽기 직전, 이 사건을 1면에 싣게 하면서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도록 하는데...
세레나데
Opera Attendee (uncredited)
A wealthy woman discovers a vineyard worker with a beautiful operatic singing voice. She helps make him a star but then breaks his heart. He flees in misery to Mexico where he meets a sweet farm girl.
There's Always Tomorrow
When a toy manufacturer feels ignored and unappreciated by his wife and children, he begins to rekindle a past love when a former employee comes back into his life.
이유 없는 반항
Police Detective (uncredited)
친구를 사귀지 못하고 학교에 적응 못하는 소년 짐 스타크가 술을 마시고 경찰서에 잡혀 온다. 짐은 경찰서에서 밤길을 헤매다 잡혀온 주디와 강아지를 총으로 쏘아죽여 잡혀온 소년 플라토를 만난다. 청소년과의 경찰 레이는 짐이 부모에 대한 불만으로 괴로워하는 것을 알고 어려움이 있으면 자기를 찾아오라고 말한다. 며칠 후 새 학교에 등교한 짐은 주디와 버즈 일당과 부딪힌다. 패거리를 몰고 다니는 버즈는 짐이 만만치 않음을 느끼고 경주를 하자고 도전하는데..
시카고 신디케이트
Nightclub Patron (Uncredited)
An ex-military accountant is recruited by the FBI to infiltrate the mob in Chicago in an attempt to break open the rackets. To complicate his job, two women stand in his way, each with their own agenda.
키다리 아저씨
Graduation Attendee
저비스 펜들턴 3세(Jervis Pendleton III: 프레드 아스테어 분)는 뉴욕에 살고 있는 백만장자이다. 하지만 그는 옛 화가들의 그림 수집이 취미였던 조상들과는 달리 근대 미술에 관심을 갖는가 하면 재즈를 즐기는 자유주의자다. 어느 날, 저비스는 국무성의 명령으로 중요한 국가적 경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리로 가게 된다. 여행길에 우연히 고아원에 들르게 된 저비스는 그 곳에서 아름답고 매력적인 18살 고아 소녀 줄리 앙드레(Julie Andre: 레슬리 카론 분)를 보게 된다. 저비스는 오랜 친구이자 미 대사로 있는 친구, 알렉스를 찾아가 줄리를 입양하겠다는 의사를 밝힌다. 하지만 알렉스는 18살 소녀를 입양했을 때 큰 물의를 일으킬 수 있다며 그의 의견에 반대한다. 결국 저비스는 익명으로 줄리를 돕겠다는 데 합의한다.
Black Widow
Party Guest (uncredited)
A young stage hopeful is murdered and suspicion falls on her mentor, a Broadway producer.
Woman's World
Doorman
Needing to fill the position of general manager of his company, and believing that an executive's wife is crucial to her husband's success, auto industry mogul Gifford brings three couples to New York to size up: Jerry and Carol: he hard-driven and self-reliant, she willing to use her beauty to further her husband's career; Sid and Elizabeth, he ulcer-ridden and torn between achieving success and restoring their troubled marriage, she positive that his job will kill him, but gamely agreeing to play the good wife for the duration; and down-to-earth Bill, whose good-natured Katie fears that his promotion would spell the end of their idyllic familiy existence.
케인호의 반란
Nightclub Patron
젊고 총명한 엔자인 윌리 키스(로버트 프란시스 분)는 제2차 세계대전 미국 해군함, 케인호에 배정을 받고 입대한다. 케인호에는 새로운 선장으로 필립 프란시스 퀵 선장(험프리 보가트 분)이 임명되고 케인호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출항한다. 퀵선장은 예전의 선장과는 달리 케인호의 질서와 명령 체계를 새로 잡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이며 강력한 통솔력으로 부대를 지휘한다. 그러나, 퀵 선장은 신속한 결단을 내려야 할 때나 위기에 처했을 때, 심한 정신 불안 증세를 보이고 심지어 별로 중요하지도 않은 일을 들추어 부하들을 추궁하는 등 정상인과는 다른 정신 이상증세를 보이기 시작한다. 이를 눈치 챈 부하들은 지휘권 문제를 놓고 의견 차이를 보인다. 그러던 어느날 폭풍우가 몰아치던 날 밤, 케인호를 지휘하던 퀵 선장은 심한 스트레스 증세와 함께 통솔력을 잃고 만다. 이를 보고 있던 스티브 매릭 중위(본 존슨 분)는 퀵 선장의 지휘권을 박탈하고 자신이 케인호를 지휘한다. 그날 밤의 사건을 계기로 '반란' 여부를 둘러싼 재판이 벌어진다. 키스를 비롯해서 스티브 매릭과 톤 키퍼 중위(프레드 맥머레이 분)는 퀵선장의 명령 불복종과 반란을 도모했다는 혐의로 군사 재판에 회부되고 군의관들의 진단 결과나 모든 사항이 그들에게 불리한 쪽으로 기우는 듯하다. 그러나 마지막으로 법정 증인으로 채택된 퀵 선장이 자신의 의견을 옹호하는 증언을 하는 과정에서 또다시 정신 이상 증세를 보임으로써 재판은 결국 스티브 매릭 중위를 비롯한 부하들의 승리로 끝나고 만다.
Duffy of San Quentin
Whitley
San Quentin's new warden crusades for reform and for a framed inmate who loves a nurse.
평범한 여인의 행복
Audience Member (uncredited)
Gladys Glover has just lost her modeling job when she meets filmmaker Pete Sheppard shooting a documentary in Central Park. For Pete it's love at first sight, but Gladys has her mind on other things, making a name for herself. Through a fluke of advertising she winds up with her name plastered over 10 billboards throughout city.
캘러미티 제인
Man at Fort Dance (uncredited)
타코타의 영토인 대드우드는 남자들이 광범위하게 거주하는 곳이다. 그 곳에는 인디언 정찰대원인 켈러미티 제인이 살고 있다. 그녀는 뛰어난 말타기 실력과 명사수로 사람들을 압도하는 카리스마의 소유자. 그러나 군대의 지휘관들은 그녀의 실력을 여자라는 이유로 인정하려 들지 않는다. 하지만 제인의 실력은 소문이 나고, 마침내 시카고 군대는 그녀를 최초의 여자 보병으로 받아들인다. 제인이 입대한 군대에서는 호기심과 못마땅한 눈길로 바라보는 남자들의 시선이 있다.
Vicki
Nightclub Patron (uncredited)
A supermodel gets murdered. While investigating the case the story of a waitress turned glamor girl is revealed.
Sky Commando
Colonel Ed Wyatt is regarded by pilots under his command as being a ruthless disciplinarian. His co-pilot, Lt. Hobson Lee, and Jo McWethy, a war correspondent assigned to the squadron become more friendly than meets Wyatt's approval. When Wyatt's plane is forced down behind enemy lines, he orders his crew to proceed to the American lines with the vital film they have shot, while he remains behind to hold off the enemy.
우주 전쟁
Man in Church (uncredited)
1950년대 초엽의 미국. 거대한 운석이 미국의 한 숲에 떨어진다. 그러나 그 운석은 화성인이 쏘아올린 우주선이었던 것이다. 운석에서는 길다란 백조 목을 한 화성인들이 우주선에서 기어 나와 지구인들을 학살하기 시작한다. 지구인들은 그들이 가진 모든 방법들을 동원해 화성인을 퇴치하려 하지만 아무 소용이 없다. 심지어 그들이 마지막 무기로 내세운 핵 폭탄 마저도…. 해결책은 과연 무엇일까?....
밴드 웨곤
Train Station Passenger (uncredited)
영화와 무대를 오가던 스타 토니 헌터는 자신이 한물갔다는 느낌을 갖는다. 그의 친구 레스터와 릴리는 토니의 완벽한 컴백 무대가 될 공연을 제안하고, 토니도 동참하기로 한다. 하지만 거물급 연출가 제프리 코르도바가 합류해 극에 ‘파우스트’의 음울한 재해석을 가미하면서 토니는 불안에 빠진다. 뮤지컬과 쇼 비즈니스의 세계를 찬양한 영화로 이미 쉰을 넘긴 프레드 아스테어에 대한 미넬리의 오마주가 담긴 작품. 은막의 스타가 뮤지컬 세계로 복귀하는 과정을 통해 뮤지컬의 매혹을 그리고 있다. 프레드 아스테어와 시드 채리스가 공원에서 달빛을 맞으며 춤을 추는 장면과 필름누아르를 뮤지컬의 춤과 음악으로 표현한 영화 후반부 장면이 환상적이다.
어 블루프린트 포 머더
Ship's Headwaiter (Uncredited)
Whitney Cameron is in a quandary: he's attracted to his beautiful sister-in-law, Lynn, but also harbors serious suspicions about her. Her husband, Cameron's brother, died under mysterious circumstances, and now that the death of her stepchild, Polly, has been attributed to poisoning, he suspects that Lynn is after his late brother's estate, and killing everyone in her way.
타이타닉의 최후
Passenger (uncredited)
1912년, 최대 호화 여객선 타이타닉 호가 아메리카를 연결하는 처녀 항해에 나선다. 상류층인 스터니 부인(Julia Sturges: 바브라 스탠 위크 분)은 남편인 리차드(Richard Ward Sturges: 클리프톤 웨브 분)와의 불화로 아네트(Annette: 오드리 달튼 분)와 아들을 데리고, 타이타닉호에 승선한다. 아들을 따라온 리차드는 가족들과 만나지만 아내는 냉담하기만 하다. 한편 타이타닉의 승무원인 기프 로저스(Giff Rogers: 로버트 와그너 분)는 승선하는 아네트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부모님의 불화로 마음을 둘곳 없던 아네트 역시 그의 순수한 마음에 이끌려, 결국 이들은 신분의 차이를 넘어선 사랑에 빠진다. 한편, 뉴 펀들랜드 남방에 가까워질 무렵, 빙산의 위험을 알리는 여러번의 경고가 타이타닉 호에 전달된다. 그러나 선장은 이 경고를 무시하고 속력을 줄이지 않은 채 항해를 계속한다. 그 결과 출항한지 4일만에 타이타닉은 빙산과 부딪혀 침몰하기 시작한다.
Small Town Girl
Party Guest
Rick Belrow Livingston, in love with Broadway star Lisa, is sentenced to 30 days in jail for speeding through a small town. He persuades the judge's daughter Cindy to let him leave for one night, so that he can visit Lisa on her birthday. After that he goes on the town with Cindy and she falls in love with him. But Dr. Schemmer wants his son to become her husband.
Call Me Madam
Ball Extra
Washington hostess Sally Adams becomes a Truman-era US ambassador to a European grand duchy.
The Jazz Singer
Party Guest
As Jerry Golding scales the heights of show business, he breaks the heart of his father, who'd hoped that Jerry would follow in his footsteps. Sorrowfully, Cantor Golding reads the Kaddish service, indicating that, so far as he is concerned, his son is dead. A tearful reconciliation occurs when Jerry dutifully returns to sing the "Kol Nidre" in his ailing father's absence.
나이아가라
Doctor (uncredited)
신혼 부부가 그들이 묵어야 할 방에서 방을 빼지 않고 있는 투숙객 부부의 갈등에 휘말려드는 이야기. 나이아가라 폭포를 배경으로 신혼 부부(케이시 애덤스,진 피터스)가 조지(죠셉 코튼)와 로즈(마를린 몬로) 부부가 경영하는 호텔에 묵게 된다. 그 신혼 부부는 호텔 뿐만 아니라 때때로 작은 오두막집을 빌려 생활하는데, 로즈는 그 점을 이용, 정부의 도움을 받아 남편 조지를 살해하여 나이아가라 폭포 깊은 곳으로 던져 버린다. 이상한 낌새를 눈치챈 신혼 부부는 남편의 실종 사건을 추적하기 시작하고, 로즈는 이를 은폐하기 위해 애쓴다.
The Steel Trap
Joseph Cotten plays an assistant bank manager who steals $1,000,000 from the safe late on a Friday and then plans to flee to Brazil over the weekend.
서든 피어
Opera Patron (uncredited)
샌프란시스코의 부유한 상속녀이자 성공한 극작가인 마이라 허드슨(Myra Hudson: 조안 크로포드 분)은 뉴욕에서 공 연할 연극의 배우를 캐스팅하다 레스터 블레인(Lester Blaine: 잭 팔란스 분)을 만나게 된다. 기차에서 우연히 다시 만난 그들은 급격히 가까워지면서 결혼에까지 이르게 된다. 그러나 레스터에게는 이미 아이린(Irene Neves: 글로리아 그라함 분)이라는 정부가 있었다. 처음부터 레스터는 마이라의 돈을 보고 결혼한 것. 그러나 마이라가 작성한 유언장에는 자신이 죽은 뒤 레스터가 만약 재혼을 하게 되면 유산으로 만불 만 상속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었고, 아직 유언장이 효력을 발생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안 두 사람은 마이라를 죽이기로 계획한다. 이를 알아챈 마이라는 아이린의 집으로 몰래 숨어들어가 자신을 살해하기 위해 준비했던 총과 독약 을 훔쳐나오고, 상황은 전혀 엉뚱한 방향으로 흐르기 시작하는데...
인생의 종착역
Street Extra/Roominghouse Extra/Office Worker at Crump's
오 헨리의 유명한 단편 소설 `경찰관과 찬송가`, `나팔소리`, `마지막 잎새`, `붉은 추장의 몸값`, `크리스마스 선물` 등을 수록한 옴니버스 영화
캐리
Matire D' (uncredited)
부푼 꿈을 안고 도시로 떠난 캐리는 열차에서 찰스 두루에라는 남자를 만나 함께 살게 되지만 정작 다른 남자 조지를 사랑하게 된다. 조지는 그녀와의 사랑을 위해 모든 것을 버리지만, 조지의 아이를 임신했다가 유산까지 하게 된 캐리는 조지를 위해 그의 곁을 떠난다. 이후 그녀는 뉴욕에서 여배우로 성장해나가는데.. '부도덕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미국작가 데어도어 드라이저(Theodore Dreiser)의 자연주의 걸작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이다.
Something to Live For
Party Guest (uncredited)
Aging advertising executive Alan Miller is a recovered alcoholic who now does interventions on behalf of Alcoholics Anonymous, is called by the elevator operator of a residential hotel to come and intervene in the case of one of the guests, struggling Broadway actress Jenny Carey. The two find they have even more in common than their taste for drink. But Jenny wants to put an end to their romance because Alan is a married man, who moreover is the father of two children. How will Jenny and Alan resolve their feelings without destroying Alan's marriage?
This Woman Is Dangerous
Gambling House Patron (Uncredited)
A crime gang leader is losing her sight, so while her lover goes into hiding, she checks in to the hospital for extensive surgery to recover her eyesight. There she is treated by a handsome young doctor. As expected not only does the doctor successfully open her eyes, he also opens her heart for him.
Too Young to Kiss
Attendee at Cynthia's Concert (uncredited)
Eric Wainwright, a busy impresario, is besieged by hordes of wannabe concert stars, eager for their big break. One of them is Cynthia Potter, a talented pianist... but she can't get in to see him. When she learns that Wainwright is auditioning young musicians for a children's concert tour, Cynthia dons braces and bobby sox and passes herself off as a child prodigy.
Here Comes the Groom
Dress Designer
Foreign correspondent Pete Garvey has 5 days to win back his former fiancée, or he'll lose the orphans he adopted.
Roadblock
Man at Airport (uncredited)
An insurance agent's greedy girlfriend with a taste for mink leads him to a life of crime.
Rhubarb
Baseball Game Spectator (uncredited)
Rich, eccentric T.J. Banner adopts a feral cat who becomes an affectionate pet he names Rhubarb. Then T.J. dies, leaving to Rhubarb most of his money and a pro baseball team, the Brooklyn Loons. When the team protests, publicist Eric Yeager convinces them Rhubarb is good luck. But Eric's fiancée Polly seems to be allergic to cats, and the team's success may mean new hazards for Rhubarb.
비장의 술수
Reporter (uncredited)
일류 신문사에서 기자생활을 하던 테이텀은 주벽과 성추문 등으로 신임을 잃고 한 조그만 신문사에 취직하게 된다. 따분한 지역 소식이나 써대던 지루한 나날들이 이어지던 어느 날 테이텀은 우연히 인디안 유적지에서 도굴을 하다 사고를 당한 레오에 관한 이야기를 취재하게 되는데...
로얄 웨딩
Military Officer on Street (uncredited)
Tom and Ellen are asked to perform as a dance team in England at the time of Princess Elizabeth's wedding. As brother and sister, each develops a British love interest, Ellen with Lord John Brindale and Tom with dancer Anne Ashmond.
Gambling House
Elevator Passenger (uncredited)
A gambler faces deportation when he gets mixed up with murder.
Let's Dance
Cook (uncredited)
Years after the death of her husband, Kitty McNeil takes her son and flees from the home of her wealthy and controlling mother-in-law. Alone and jobless in New York, she runs into an old flame, her USO partner Donald Elwood, who agrees to help her fight for custody of the child.
분노의 여신
Party Guest (uncredited)
멕시코 국경에 인접한 "T.C.제포드" 일가의 대목장을 운영한다. 그의 아들 "클레이 제포드"(죤 브롬휠드)가 집으로 돌아오면서 영화는 시작된다. 대평원의 목장과 부를 함께 가지고 있는 "제포드"에게는 아들 외에 딸이 하나 있는데 그녀의 이름은"반스 제포드" (바바라 스탄웍) . 그녀는 그의 집에서도 가장으로서의 권위와 힘을 함께 가지고 있다. 그는 아들이 있음에도 딸인 반스에게 소유권을 넘겨주려고 하며, 딸이 사랑하는 남자를 데려왔을 때 둘의 사이를 갈라놓기 위해서 이간질도 서슴지 않는다. 아들이 정상적으로 결혼함에도 반스는 사랑하는 남자와 결혼하지 못한다. 그 뿐 아니라, 후일 아버지에게 애인이 생기자 딸의 질투는 극에 달해 딸이 아버지의 애인에게 상해를 입히는 지경에 이르고 만다. 그러나 아버지가 파산에 이르게 되면서 딸은 아버지를 돕게 되고, 결국 아버지는 자신에게 원한을 품은 사람이 쏜 총알에 맞아 딸의 품안에서 죽는다.
The Underworld Story
Reporter at Cemetery (uncredited)
A blacklisted reporter brings his shady ways to a small-town newspaper after being fired from a big city daily.
The Second Woman
Fiesta Guest
In flashback from a 'Rebecca'-style beginning: Ellen Foster, visiting her aunt on the California coast, meets neighbor Jeff Cohalan and his ultramodern clifftop house. Ellen is strongly attracted to Jeff, who's being plagued by unexplainable accidents, major and minor. Bad luck, persecution...or paranoia? Warned that Jeff could be dangerous, Ellen fears that he's in danger, as the menacing atmosphere darkens.
골목길이 끝나는 곳
Passerby (uncredited)
모든 범죄에 극심한 혐오심을 느끼는 형사 마크 딕슨. 이러한 극심한 범죄에 대한 증오는 범죄자들에 대한 극도의 편견으로 공권력 남용에 까지 이르게 된다. 또한 그의 아버지가 범법자이기에 그는 경찰로서의 경력에 누가 될까 정신적으로 괴로워한다. 어느 날 경찰들이 토미 스켈리의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불법도박 게임의 현장을 덮쳤을 때 시신 한 구를 발견하게 되고 그들은 사기 도박꾼 켄 패니를 살인용의자로 지목한다. 딕슨은 패니를 추적하고 스켈리에게 죄를 뒤집어쓰게 하려고 그를 설득하는 중 급기야 그를 죽이게 되고 그 시신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택시운전자 지그 테일러에게 잡히는 것을 간신히 모면하게 되는데...
데스티네이션 문
Businessman at Meeting (uncredited)
Postulates the first manned trip to the moon, happening in the (then) near future, and being funded by a consortium of private backers. Assorted difficulties occur and must be overcome in-flight. Attempted to be realistic, with Robert A. Heinlein providing advice.
Bright Leaf
Member Tobacco Board of Directors (uncredited)
Two tobacco growers battle for control of the cigarette market.
Rocketship X-M
Reporter (uncredited)
Astronauts blast off to explore the moon on Rocketship X-M or "Rocketship eXploration Moon". A spacecraft malfunction and some fuel miscalculations cause them to end up landing on Mars. On Mars, evidence of a once powerful civilization is found. The scientists determined that an atomic war destroyed most of the Martians. Those that survived reverted to a caveman like existence.
홀리데이 어페어
Henry (uncredited)
Just before Christmas, department store clerk Steve Mason meets big spending customer Connie Ennis, who's actually a comparison shopper sent by another store. Steve lets her go, which gets him fired. They spend the afternoon together, which doesn't sit well with Connie's steady suitor, Carl, when he finds out, but delights her young son Timmy, who quickly takes to Steve.
아담의 갈빗대
Courtroom Extra (uncredited)
한 평범한 여성이 바람을 피우던 남편을 권총으로 살해하려는 사건이 발생한다. 검사인 아담은 이 사건을 맡아 평소처럼 재판을 준비하던 중, 아내이자 변호사인 아만다가 용의자 여성의 변호를 맡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화목한 부부였던 두 사람은 이제 법정에서 만나 불꽃 튀는 싸움을 시작한다.
The File on Thelma Jordon
Defense Aide (Uncredited)
Cleve Marshall is an assistant district attorney who falls for the shadowy Thelma Jordon. With her sordid past -- and her relationship with thief Tony Laredo kept secret from the married attorney, Jordon seduces the easily swayed Marshall, and uses him to cover up her misdeeds. When Jordon becomes the prime suspect for the murder of her wealthy aunt, she turns to Marshall, who goes to great lengths to clear her name.
Sorrowful Jones
Nightclub Patron (uncredited)
A young girl is left with the notoriously cheap Sorrowful Jones as a marker for a bet. When her father doesn't return, he learns that taking care of a child interferes with his free-wheeling lifestyle. Sorrowful must also evade crooked gangsters and indulge in a bit of horse-thieving.
It Happens Every Spring
Man in Train Station (uncredited)
A scientist discovers a formula that makes a baseball which is repelled by wood. He promptly sets out to exploit his discovery.
The Stratton Story
Movie House Patron
Star major league pitcher Monty Stratton loses a leg in a hunting accident, but becomes determined to leave the game on his own terms.
Flamingo Road
A stranded carnival dancer takes on a corrupt political boss when she marries into small-town society.
The Undercover Man
Frank Warren is a treasury agent assigned to put an end to the activities of a powerful mob crime boss. Frank works undercover, posing as a criminal to seek information, but is frustrated when all he finds are terrified witnesses and corrupt police officers.
Alias Nick Beal
Supporter
After straight-arrow district attorney Joseph Foster says in frustration that he would sell his soul to bring down a local mob boss, a smooth-talking stranger named Nick Beal shows up with enough evidence to seal a conviction. When that success leads Foster to run for governor, Beal's unearthly hold on him turns the previously honest man corrupt, much to the displeasure of his wife and his steadfast minister.
Cover Up
Townsman (Uncredited)
Insurance investigator Sam Donovan is looking into the apparent suicide of a man in a small Midwestern town. All clues leads him into suspecting murder. Unfortunately, no one wants to assist him with the case, including Sheriff Larry Best.
포획
Businessman (uncredited)
거부 스미스 올리그와 결혼하게 된 야심 찬 모델 레오노라는 꿈을 이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오래지 않아 레오노라는 남편이 정상이 아님은 물론, 자신을 사랑하지도 않는다는 걸 깨닫는다. 남편의 폭압을 견디지 못한 레오노라는 빈손으로 뛰쳐나간다. 악몽에서 벗어났다고 마음을 놓은 것도 잠시, 레오노라는 임신했다는 걸 알게 된다. 집착과 강박에 대한 강렬한 심리 드라마. (2018년 영화의 전당 - 막스 오퓔스 특별전)
잔 다르크
English Knight (uncredited)
잉그리드 버그만이 잔 다르크로 주연한 빅터 플레밍 감독의 역사물. 오리지널 런닝 타임은 145분이며, 커트 판은 100분이다. 1948년 아카데미 촬영상, 의상상 수상.
페일페이스
Dealer
제일 러셀은 인디언에게 총을 파는 백인 배반자 일당을 추적하기 위해서 미국 정부가 고용한 컬래미티 제인으로 등장한다. 그녀는 이민자로 위장하여 서부로 가는 포장마차를 타기 위해 목욕탕에서 만난 무능하고 겁 많은 치과의사 체인리스 피터 포터와 결혼한다. 인디언들은 치과의사의 웃음가스를 들이마시고 호프는 모든면에서 영웅과는 거리가 멀지만 용감한 전사로 오인된다. 호프는 성적 매력이 물씬 풍기는 러셀에게 정신 없이 끌리게 된다...
Inner Sanctum
Train Passenger (Uncredited)
A killer hides out in a small-town boarding house.
Race Street
Nightclub Patron (uncredited)
A night club owner takes on the crooks who killed his best friend.
외교 문제
Canteen Lorelei Customer
In occupied Berlin, an army captain is torn between an ex-Nazi cafe singer and the U.S. congresswoman investigating her.
Three Daring Daughters
Ship Passenger (uncredited)
Three young girls try to help their divorced mother find the right husband.
패러다인 부인의 재판
Barrister in Courtroom
안소니 킨은 남편을 살해한 죄로 재판을 받게 되는 안나 패러다인의 변호를 맡게 되는데, 안나를 본 순간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래서 혹시 안나가 패러다인 대령의 시종인 안드레 라투어와 관계를 가졌을까 질투를 하게 된다. 안소니는 안드레가 대령을 죽인 것처럼 재판을 유도해서 안나의 무죄를 밝히려고 하는데...
육체와 영혼
Party Guest (uncredited)
유태인인 주인공이 프로모터와 악녀의 계략에도 불구하고 난간을 극복하고 결국 월드챔프에 오른다는 권선징악적인 스토리
악몽의 골목
Night Club Patron (uncredited)
서커스단에서 지나의 보조역을 맡아서 일하고 있는 스탠은 지나와 그녀의 술주정뱅이 남편인 피트가 하는 비밀스러운 마술에 관심을 갖는다. 스탠은 지나에게도 관심을 표하지만, 예전부터 자신을 돌보아주던 피트를 떠날 수 없는 지나. 그러던 중 스탠이 실수로 건넨 메틸알코을 마신 피트는 죽게 되고, 스탠은 피트와 지나가 하던 마술의 비밀을 배워서 성공하게 된다. 서커스에서 공연하는 또 다른 여인 몰리와 결혼까지 하게 된 스탠은 서커스단을 떠나 성공을 하게 되지만...
살인광 시대
Stock Broker (uncredited)
30년이나 은행원으로 성실하게 살아온 베르두는 불황으로 하루 아침에 실업자가 되자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다. 그는 부유한 마담들이 놀고 먹는 것을 보고 그런 사회 기생충을 말살하는 것은 죄가 아니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 결과 돈있는 과부들을 설득해서 결혼한 뒤 신부를 죽임으로써 여자들의 재산을 빼앗는 것이다. 베르두는 사람을 죽여도 독이 검출되지 않는 동물 안락사용 독약의 처방을 알아낸다. 약을 실험하기 위해 거리에서 방황하는 젊은 여자를 집으로 데려오지만 그녀에게 감동해서 차마 독약을 먹이지 못하고 오히려 돈을 줘서 보낸다. 대신 그 약은 베르두를 수상히 여기고 추적하던 형사가 마시고 죽는데, 그는 심장마비로 판명된다. 베르두의 다음 계획은 그로스니 부인과의 결혼이었다. 끈질긴 구애작전 끝에 결혼식을 치루는 날, 리용에 있어야 할 몇 번째인가의 아내 보뇌 부인이 나타나서 베르두는 허둥지둥 달아나고 결혼식은 무산된다. 그로니스 부인은 그를 찾아달라고 신고하고, 경찰은 다시 수사에 착수한다. 마침내 배르두는 체포되어 길로틴의 이슬로 사라지는데, 그는 끝내 사회가 자신을 그렇게 만들었다고 믿는다.
5번가에서 생긴 일
Farrow's Associate (uncredited)
A New Yorker hobo moves into a mansion and along the way he gathers friends to live in the house with him. Before he knows it, he is living with the actual home owners.
조니 어클락
Passerby
When an employee at an illegal gambling den dies suspiciously, her sister, Nancy, looks into the situation and falls for Johnny O'Clock, a suave partner in the underground casino. Selfish and non-committal by nature, Johnny slowly begins to return Nancy's affection and decides to run away with her, but conflict within his business threatens their plans. As Johnny tries to distance himself from the casino, his shady past comes back to haunt him.
우리 생애 최고의 해
Man at Airport/Dinner Guest (uncredited)
프레드와 호머는 제2차 세계대전 참전 용사들로 전쟁이 끝나고 귀향하는 길에 만나 친구가 된다. 그들은 집에 돌아간다는 기쁨에 들뜨면서도 한편으로 가족과 사회에 적응해야 한다는 두려움에 사로잡힌다. 또한 항공모함의 화재로 두 손을 잃고 불구가 된 호모는 사랑하는 애인과 가족이 자기의 이런 모습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초조해한다. 고향으로 돌아온 첫날, 세 사람은 호머의 삼촌이 경영하는 술집에서 우연히 다시 만나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술에 만취한 프레드는 알의 집에까지 가서 자게 된다. 그 다음날 아침, 아내와 반가운 재회를 한 프레드는 그녀와의 새 삶을 꿈꾼다. 프레드는 나이트 클럽에 다니고 있는 아내를 설득해 일을 그만두게 하고 자신이 일을 구해보려 하지만 생각과는 달리 쉽게 취직을 하지 못해 고민한다. 한편, 호머는 가족들이 자신을 정상인으로 바라보지 않고 동정어린 시선으로 바라본다고 생각하며 가족을 피해 겉돈다. 또한 사랑하는 윌마를 회피하고 그녀를 떠나보내려고 한다.
That Brennan Girl
Diner at Chinese Restaurant
Raised by Natalie Brennan, a flamboyant and irresponsible mother, Ziggy Brennan gets involved in hustling men at a young age. She hangs around with a wild crowd and learns gets her "street smarts" first from her mother, who wants everyone to think they are sisters, and then from Denny Reagan, an older man. He starts teaching her his tricks of the trade and she falls right in line with his crooked ways. Then one night she meets Martin J. 'Mart' Neilson, a tall, handsome, honest farmer boy who's a sailor and they fall in love. While he's away fighting the war, she discovers she's pregnant.
Without Reservations
Soldier Leaving Train Station (uncredited)
Kit Madden is traveling to Hollywood, where her best-selling novel is to be filmed. Aboard the train, she encounters Marines Rusty and Dink, who don't know she is the author of the famous book, and who don't think much of the ideas it proposes. She and Rusty are greatly attracted, but she doesn't know how to deal with his disdain for the book's author.
Trifles That Win Wars
Laboratory Man (uncredited)
This John Nesbitt's Passing Parade short looks at how a few specific inventions made a major contribution to the U.S. war effort.
Something to Shout About
Man in Audience
A press agent, a composer and a landlord of a theatrical boardinghouse revive vaudeville on Broadway.
The Hard Way
Nightclub Patron (Uncredited)
Helen Chernen pushes her younger sister Katherine into show business in order to escape their small town poverty.
다수와 소수
Train Passenger (uncredited)
Susan Applegate, tired of New York after one year and twenty-five jobs, decides to return to her home town in Iowa. Discovering she hasn't enough money for the train fare, Susan disguises herself as a twelve-year-old and travels for half the price. Caught out by the conductors, she hides in the compartment of Major Philip Kirby, a military school instructor who takes the "child" under his wing.
Confirm or Deny
Newsman
Newsman Mitch and teletype operator Jennifer, whose job is to see he doesn't send inappropriate stuff out of the country, dodge bombs during the blitz of London while falling in love.
볼 오브 파이어
Nightclub Patron (uncredited)
백과사전을 만들기 위해 모인 일곱 명의 학자들이 외딴 시골집에서 열심히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 중 비속어 전문가인 학자가 클럽에서 일하는 한 여성에게 길거리 비속어에 대한 도움을 청하고, 마침 경찰과 건달들에게 쫓기던 그녀는 자신을 숨겨주는 조건으로 제안에 응한다. ‘백설공주와 일곱 명의 난장이’를 재치 있게 변주한 스크루볼 코미디 영화.
I Wake Up Screaming
Nightclub patron (uncredited)
A young promoter is accused of the murder of Vicky Lynn, a young actress he "discovered" as a waitress while out with ex-actor Robin Ray and gossip columnist Larry Evans.
Dive Bomber
Nightclub Patron (uncredited)
A military surgeon teams with a ranking navy flyer to develop a high-altitude suit which will protect pilots from blacking out when they go into a steep dive.
시민 케인
Man at Madison Square Garden (uncredited)
1940년 뉴욕 인콰이어러지를 비롯, 수 많은 신문들의 발행인이었던 찰스 포스터 케인이 죽는다. 그는 당시 70세로 세계에서 손꼽히는 부자였으며, 죽음 직전에는 플로리다의 대저택에서 은둔 생활을 하고 있었다. 생전에 많은 정치인과도 친분을 맺고 있었고, 미국 정책에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기도 했던 그는 자신에 대한 여러 얘기들에 대해 "나는 현재 미국인이고 과거에도 미국인이었으며 앞으로도 항상 미국인일 것이다"라고 일축하곤 했다. 잡지 편집장 록스톤은 그의 죽음을 취재하고자 기자 톰슨에게 케인이 죽기 전에 말했다는 장미꽃 봉오리가 무슨 뜻인지 알아오라고 한다. 톰슨은 케인의 주변 인물을 샅샅이 취재하기 시작하는데...
존 도우를 찾아서
Radio Station Audience Member (uncredited)
신문기자 앤 미첼은 새로운 경영진에 의해 해고통지를 받자, 존 도우라는 이름으로 신문사에 편지를 보내 기사로 게재한다. 타락한 사회에 경종을 울리기 위해 크리스마스 이브에 스스로 목숨을 끊겠다는 기사의 내용은 사회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앤은 해고를 모면한다. 하지만 그녀는 실재하지 않는 존 도우를 만들어내야 하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전직야구선수 롱 존 윌러비가 그 역할을 맡게 된다
레이디 이브
Ship's Officer (uncredited)
프레스턴 스터지스가 시나리오를 쓰고 직접 감독한 고전적인 로맨틱 코미디로 헨리 폰다와 바바라 스탠윅이 주연을 맡았다. 재기 넘치고 생기발랄한 남녀간의 밀고 당기는 싸움을 그린 이 영화에서 헨리 폰다는 대부호의 상속자, 찰스 파이크를 연기했다. 뱀에 관한 전문가인 찰스는 아마존에서 일년간의 연구를 마치고 뉴욕으로 돌아오는 여객선에 오른다. 승선하자마자 찰스는 능력 있는 결혼상대자를 찾는 배 안의 미혼여성들의 관심의 초점이 되는데, 찰스를 주의 깊게 보는 사람들 중에 전문도박사들인 해리 해링턴 대령(찰스 코번)과 그의 파트너 제랄드, 그리고 대령의 딸 진(바바라 스탠윅)이 있었다. 만찬장에서 모든 여성들이 찰스에게 눈독 들이는 걸 지켜보던 진은 찰스의 발을 걸어 그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한다. 대령과 제랄드는 찰스를 속이기 쉬운 상대로 보고 게임을 하려고 하지만 진 역시 찰스에게 끌리는 자신을 발견하고는 놀란다. 그러던 중, 어린 시절부터 찰스를 돌봐온 경호원 먹시는 대령과 진이 전문도박사임을 증명하는 사진을 찰스에게 보여준다. 충격을 받은 찰스는 진에게 사기꾼임을 알고 거짓으로 그녀에게 끌리는 척했다고 말한다. 화가 난 진은 복수를 다짐하고 영국의 귀족 여인, 레이디 이브로 행세하며 다시 찰스 앞에 나타난다. 찰스는 진과 똑같이 생긴 레이디 이브를 보며 혼란스러우면서도 또다시 이브에게 빠져드는데…
Arise, My Love
Passenger at Railroad Station (Uncredited)
In 1939, American Tom Martin, who fought in the Spanish Civil War, awaits execution at the hands of the Fascist victors when reporter Augusta 'Gusto' Nash, for a scoop, aids him in an audacious escape. Of course, Tom tries to romance Gusto; but though she likes him, her career comes first, and Tom himself prefers freedom-fighting to settling down. Comedy becomes drama as their mixed feelings lead them on a circuitous path through the deepening chaos and catastrophe of the early days of World War II.
세븐 시너스
Party Guest (uncredited)
Banished from various U.S. protectorates in the Pacific, a saloon entertainer uses her femme-fatale charms to woo politicians, navy personnel, gangsters, riff-raff, judges and a ship's doctor in order to achieve her aims.
No Time for Comedy
Party Guest (uncredited)
Director William Keighley's 1940 film adaptation of S. N. Behrman's stage hit, about an aspiring playwright who finds himself an overnight Broadway success, stars James Stewart, Rosalind Russell, Genevieve Tobin, Louise Beavers, Charles Ruggles and Allyn Joslyn.
댄스, 걸, 댄스
Elevator Passenger (uncredited)
Judy O'Brien is an aspiring ballerina in a dance troupe. Also in the company is Bubbles, a brash mantrap who leaves the struggling troupe for a career in burlesque. When the company disbands, Bubbles gives Judy a thankless job as her stooge. The two eventually clash when both fall for the same man.
붐 타운
Hotel Lobby Extra (uncredited)
McMasters and Sand come to oil towns to get rich. Betsy comes West intending to marry Sand but marries McMasters instead. Getting rich and losing it all teaches McMasters and Sand the value of personal ties.
Johnny Apollo
Horse Parlor Patron (uncredited)
Wall Street broker Robert Cain, Sr., is jailed for embezzling. His college graduate son Bob then turns to crime to raise money for his father's release. As assistant to mobster Mickey Dwyer, then falls for Dwyer's girl Lucky. He winds up in the same prison as his father.
Too Many Husbands
Nightclub Patron
Long-missing Bill Cardew returns to find his wife Vicky remarried...and in no hurry to settle for just one husband.
Everything Happens at Night
Ship Boarding Officer
Two reporters compete to discover a scientist living in hiding and win his daughter.
First Love
Chauffeur at Commencement
In this reworking of Cinderella, orphaned Connie Harding is sent to live with her rich aunt and uncle after graduating from boarding school. She's hardly received with open arms, especially by her snobby cousin Barbara. When the entire family is invited to a major social ball, Barbara sees to it that Connie is forced to stay home. With the aid of her uncle, who acts as her fairy godfather, Connie makes it to the ball and meets her Prince Charming in Ted Drake, her cousin's boyfriend.
Espionage Agent
Student
When Barry Corvall discovers that his new bride is a possible enemy agent, he resigns from the diplomatic service to go undercover to route out an espionage ring planning to destroy American industrial capability.
Miracles for Sale
Magic Show Audience Volunteer
A maker of illusions for magicians protects an ingenue likely to be murdered.
대평원
Man (uncredited)
One of the last bills signed by President Lincoln authorizes pushing the Union Pacific Railroad across the wilderness to California. But financial opportunist Asa Barrows hopes to profit from obstructing it. Chief troubleshooter Jeff Butler has his hands full fighting Barrows' agent, gambler Sid Campeau; Campeau's partner Dick Allen is Jeff's war buddy and rival suitor for engineer's daughter Molly Monahan. Who will survive the effort to push the railroad through at any cost?
미드나이트
Stephanie's Party Guest (uncredited)
미국에서 온 쇼걸 이브는 빈털터리인 채로 파리를 헤맨다. 이브는 마음씨 좋은 택시 기사 티보르를 만나 도움을 청하지만, 일은 여의치 않다. 티보르와 헤어진 후 어느 파티에 숨어든 이브는 부유해 보이는 엘렌과 젊은 남자 피코를 만나게 된다. 얼마 후, 엘렌의 남편 조르주까지 합류하는데, 불청객인 이브를 알아본 조르주는 다음 날 이브에게 은밀한 제안을 한다. 아내와 피코의 사이를 눈치채고 있던 조르주는 이브에게 엘렌이 피코와 헤어질 수 있도록 자신을 도와 달라고 한다. 오랫동안 함께 작업했던 빌리 와일더와 찰스 브래킷이 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스크루볼 코미디. ((재)영화의전당/필름제공: Library of Congress(USA))
The Declaration of Independence
Ratification Meeting Member (uncredited)
This historical featurette focuses on Caesar Rodney of Delaware who in the summer of 1776 cast the deciding vote, at the meeting of the Continental Congress in Philadelphia, so that the Declaration of Independence was adopted.
The Mad Miss Manton
Charity Ball Guest (uncredited)
When the murdered body discovered by beautiful, vivacious socialite Melsa Manton disappears, police and press label her a prankster until she proves them wrong.
Juvenile Court
Member of Mayor's Committee (uncredited)
Public Defender Gary Franklin, frustrated by being unable to save criminal Dutch Adams from a death sentence by blaming the slums environment as the cause of Dutch's crimes, enlists the aid of Dutch's sister, Marcia Adams, to get the slum dwellers at appeal for public monies to provide recreational places for the slum kids.
Sing, You Sinners
Race Track Spectator (uncredited)
Of the singing Beebe brothers, young Mike just wants to be a kid; responsible Dave wants to work in his garage and marry Martha; but feckless Joe thinks his only road to success is through swapping and gambling. It seems the only thing all three can join in is their singing act, which Mike and Dave hate. Finally, all Joe's hopes are pinned on a race horse he's acquired swapping, but it's a bigger gamble than his family knows.
우리들의 낙원
Court Bailiff (uncredited)
시카모어 가족은 사업가였지만 인생을 즐기는 것에 역점을 두기 시작 한 반더호프 할아버지에 의해 이끌어지는 별난 가족이다. 시카모어 가족 일원은 누구나 자신들이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산다. 할아버지의 딸인 페니 시카모어는 우연히 집으로 타자기가 배달된 것을 계기로 소설가가 되는가 하면 페니의 남편은 지하실에서 폭죽을 만드는 것에 열을 올리고, 또 그 두 부부의 딸인 에씨는 발레 지도 선생의 평가와는 달리 자신이 최고의 발레리나라고 꿈꾸는가 하면, 에씨의 남편 에드는 일보다는 실로폰을 연주하거나 에씨가 만든 사탕을 하나하나 포장지에 싸서 파는 것으로 시간을 보낸다. 시카모어 가족에서 정상적인 단 한 사람 앨리스 시카모어는 부유한 토니 커비와 사랑에 빠지는데, 고루하고 거만한 커비 일가가 시카모어 가족의 집에 저녁 식사를 하러 오면서 재앙 같은 사건이 벌어진다.
Blond Cheat
Nightclub Patron (uncredited)
Socially prominent Michael Ashburn, chief assistant for a London loan broker makes a large loan during a closing time to a man for a pair of earrings. He is unaware that the collateral can not be removed from the ears in which they reside, so then Julie becomes part of the collateral.
Torchy Blane in Panama
Ship Passenger (uncredited)
Torchy, Steve, and Gahagan are on the trail of a bank robber aboard an ocean liner traveling from New York to L.A. via the Panama Canal.
Wells Fargo
Union Officer
In the 1840s, Ramsey MacKay, the driver for the struggling Wells Fargo mail and freight company, will secure an important contract if he delivers fresh oysters to Buffalo from New York City. When he rescues Justine Pryor and her mother, who are stranded in a broken wagon on his route, he doesn't let them slow him down and gives the ladies an exhilirating ride into Buffalo. He arrives in time to obtain the contract and is then sent by company president Henry Wells to St. Louis to establish a branch office.
스테이지 도어
(uncredited)
The ups and downs in the lives and careers of a group of ambitious young actresses and show girls from disparate backgrounds brought together in a theatrical hostel. Centres particularly on the conflict and growing friendship between Terry Randall, a rich girl confident in her talent and ability to make it to the top on the stage, and Jean Maitland, a world weary and cynical trouper who has taken the hard knocks of the ruthless and over-populated world of the Broadway apprentice.
스텔라 댈러스
Guest at River Club (uncredited)
스텔라는 제분소 노동자들 틈에서 양복을 차려 입은 스티븐에게 관심을 가진다. 스티븐은 부친의 자살 이후 세상을 등지고 제분소의 관리직으로 일하고 있다. 그런데 옛 약혼녀 헬렌의 결혼 소식을 접한 스티븐은 스텔라와 결혼해 버린다. 1년 후, 둘 사이에 사랑스러운 딸 로렐이 태어나는데, 로렐은 점점 소원해지는 부부 사이를 잇는 유일한 끈이 된다. 딸을 위해 자신의 삶을 희생한 모성은 가슴을 뭉클하게 만든다. 스텔라와 딸 로렐 역을 맡은 바바라 스탠윅과 앤 셜리는 아카데미 여우주연상과 여우조연상 후보에 함께 올랐다. ((재)영화의전당)
디즈 씨 도시로 가다
Nightclub Patron (uncredited)
버몬트 주의 작은 마을에서 축하 카드에 시를 쓰는 일을 하는 롱펠로우 디즈(Longfellow Deeds: 게리 쿠퍼 분)가 얼굴 한 번 본 적 없는 삼촌에게서 막대한 유산 을 물려받고 하룻밤 사이에 벼락부자가 된다. 마을 사람들의 환송을 받으며 뉴욕으로 향하는 디즈, 작은 마을의 시인이자 마을 악단의 튜바 연주가였던 그는 이제 뉴욕에 있는 으리으리한 맨션에서 삼촌의 사업을 돌보게 됐다. 하지만 정작 그가 할 일은 변호사들에게 사업을 맡기고 얼굴 마담만 하면 되는 것. 한편, 냉소적인 신문사 편집장인 맥 웨이드(Editor Mac Wade: 죠지 밴그로프트 분)는 디즈의 순진하고 정직한 이미지에 의심을 품고 베이브 베넷(Babe Bennett: 진 아서 분)이라는 현실적인 여기자를 보내 디즈에 대해 몰래 취재하도록 한다. 한 달간의 유급 휴가를 걸고 디즈에게 접근하는 베이브. 디즈의 집 앞에서 기절한 척한 후 자신을 실업자라고 속여 디즈의 동정과 관심을 산다. 마음 여린 디즈는 아무 것도 모른 채 그녀를 극진히 돌봐주고 다음 날 아침 베이브가 일하는 신문의 1면에 '신데렐라 맨'이라는 제목 아래 디즈를 장난거리로 만든 기사가 실린다. 낯선 환경에, 이런 사건까지 생기자 디즈는 더더욱 베이브에게 의존하고 디즈와 베이브는 뉴욕의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함께 시간을 보내며 점점 가까워진다. 그러다 디즈는 베이브에게 청혼을 하게 되고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베이브는 디즈를 떠나려 한다. 그런 와중에 디즈는 베이브의 실체를 알게 되면서 실망한 그는 상속받은 돈을 가난한 이들에게 나눠주려고 한다. 하지만 디즈의 변호사들과 삼촌의 유산을 노리는 친척이 디즈의 유산을 가로채려고 서로 협심해 디즈를 정신병자로 취급하는 사건이 생긴다. 디즈의 정신 상태에 대한 재판이 있는 날. 사람들에게 실망한 디즈는 모든 권리 행사를 포기하고 침묵을 지키고 베이브는 디즈에게 정당하게 싸울 것을 호소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