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efumi Hanatani

Hidefumi Hanatani

출생 : 1967-07-18,

약력

Born 1967, Hidefumi Hanatani (花谷秀文) is a Japanese art director. He has received numerous awards, including the 39th Japan Academy Film Prize for Best Art Direction for 125 Years Memory.

프로필 사진

Hidefumi Hanatani

참여 작품

포르투나의 눈동자
Production Design
운명의 여신 ‘포르투나’, 그녀의 눈동자를 가진 사람에게는 죽음이 가까워진 사람이 투명하게 보이는 불가사의한 능력이 깃든다. 어릴 적 겪은 비행기 사고 이후 일에만 몰두하며 ‘색을 잃어버린 삶’을 살던 ‘키야마 신이치로’ 우연히 자신이 ‘포르투나의 눈동자’를 가졌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후 고뇌하며 하루하루를 보내던 그의 앞에 밝고 따뜻한 그녀 ‘키류 아오이’가 나타난다. 그녀와의 만남으로 색채를 띤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도 잠시 그녀가 투명하게 보이기 시작한다.
언덕길의 아폴론
Production Design
피아노만이 유일한 친구였던 ‘카오루’(치넨 유리)는 사세보로 이사 오게 된 전학 첫날, 학교 최고의 불량아 ‘센타로’(나카가와 타이시)와 그의 소꿉친구 ‘리츠코’(고마츠 나나)를 만난다. 리츠코네 레코드 가게 지하에 있는 조그만 합주실을 무대 삼아 재즈 음악을 공유하며 세 사람은 우정을 키워가고, 그렇게 카오루에게도 평생을 함께할 친구와 잊지 못할 첫사랑이 함께 찾아온다. 하지만 서로의 첫사랑은 엇갈리기만 하고, 계속될 것만 같았던 우정에도 위기가 찾아오는데… 8월, 나와 그녀석과 그녀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Magic Kimono
Art Direction
“Magic Kimono” tells the story of middle-aged Japanese woman Keiko, who has been living in a shell for decades due to a family tragedy in Kobe. The modest act of eating and the sensations it gives us provided Keiko a lifeline to survive. Unwillingly, she joins a group of Japanese women traveling to Northern Europe to participate in a kimono show in the fairytale-like art nouveau world of Riga. During her performance, Keiko suddenly comes face to face with her husband, who disappeared twenty years ago and now wants to read-dress their relationship and who Keiko has become.
선생님!... 좋아해도 될까요?
Production Design
고등학교 2학년인 히비키는 아직 사랑을 모르는 내성적인 소녀. 사랑 이야기를 늘어놓는 친구들이 신기하기만 하다. 그런 히비키가 처음으로 좋아하게 된 사람은 세계사 선생님 이토. 학생들에게 엄격하고 무뚝뚝해 보이지만 방과 후 혼자 남은 히비키의 과제를 도와주는 다정한 면도 있다. 이토 선생님의 미소와 따뜻한 모습에 첫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된 히비키. 마침내 이토 선생님에게 자신의 감정을 고백하는데…
매니악 히어로
Production Design
허름한 상가에 위치한 편의점에서 일하고 있는 프리터족 나카츠(히가시데 마사히로)는 편의점에서 무단으로 잡지를 읽고 있는 토시다(쿠보타 마사타카)를 만나게 된다. 니트족인 토시다는 속옷 도둑에 변태인 주제에 특별한 재능이 있었고, 그것을 알아본 나카츠는 토시다에게 거리를 청소하는 히어로가 되자고 제의를 한다. 그렇게 결성한 두 사람의 첫 번째 임무. 노숙자를 괴롭히는 불량배들과 싸우는 두 사람. 그때 일명 '젊은이 폭행범'으로 불리는 쿠사키(카타오카 츠루타로)가 나타나고 두 사람의 일전을 벌이게된다. 그러나 나카츠의 설득에 쿠사키까지 팀으로 합류하게 되고, 다음 날 그들이 폭력배와 싸우는 것을 본 여고생 카오리(고마츠 나나)까지 합류하게 되면서 팀은 네 명으로 늘어난다. 그리고 자신들이 처치한 사람들을 위에다 메달아 놓는 사람들을 언론에서는 '매달기범'이라 부르며, 그들은 주변 마을의 신드롬이 되어간다. 그러던 중 매달기범을 회사로 만들자는 쿠사키는 노숙자였던 우노(후나코시 에이이치로)를 사장으로 앉히게 되면서부터, 그들의 행동은 사회정의를 실현하려던 나카츠의 뜻과는 달리 흘러가게 되는데.
해난 1890
Production Design
1890년 일본에서 좌초된 터키해군들을 사력으로 구조한 일본인을 위해 95년 후 중동전쟁에서 일본인을 도운다는 스토리
아오하라이드
Production Design
어느 여름날, 중학생 소녀 ‘후타바’(혼다 츠바사)와 소년 ‘코우’(히가시데 마사히로)는 여름 축제에서 만나기로 약속한다. 설레는 마음으로 축제에 갔지만, 후타바는 결국 그 날 코우를 만나지 못했다. 안타까운 첫사랑의 추억을 가슴에 묻어둔 채 어느 덧 고등학생이 된 후타바. 운명같이 코우를 다시 만나게 된다. 바로 코우가 후타바네 반으로 전학을 오게 된 것. 자신을 ‘코우’말고 ‘타나카’라고 부르라는 그, 그리고 왠지 후타바를 멀리하는데… 하지만 후타바의 코우를 향한 마음은 점점 커져만 간다. 모든 것이 서툴지만 가장 아름다운 시기인 청춘, 어느 여름 사라져버린 것만 같았던 후타바의 첫사랑이, 지금! 다시 시작된다.
킬 빌: 더 홀 블러디 어페어
Art Direction
킬 빌 1,2 합본 감독판 결혼식에서 머리에 총을 맞은 지 4년 후, 혼수상태에서 깨어난 '더 브라이드'는 복수를 결심한다. 과거 그녀의 보스였던 빌과 그의 국제 암살단의 총에 쓰러졌던 그녀에게는 생사가 걸린 이 싸움은, 비록 그녀가 시작한 건 아니지만 마무리는 반드시 그녀가 지을 것이다.
오오쿠
Art Direction
때는 쇼토쿠 1711~1716년, 남자들의 얼굴에 붉은 반점이 일어나 결국 죽음에 이르는 이른바 '적면포창'이 유행하고, 남자의 수는 급격히 감소. 남녀의 입장은 역전되었다. 이는 오오쿠도 다르지 않았고, 쇼군 또한 여성이 대를 잇기 시작, 오오쿠는 여성이 아닌 미남자들로 가득차기 시작했다. 유노신은 가정이 어려워 좋아하는 여성을 고향에 남겨둔채 녹봉을 받는 오오쿠에 들어간다. 하지만 오오쿠는 남자들의 온갖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곳이었다. 유노신 또한 오오쿠 내의 겁탈과 협박에 틈에서 힘겨워한다. 곧은 심성의 유노신은 그런 가운데에서 쇼군에 눈에 들어 그녀의 고나이쇼(첫잠자리 상대자)가 된다. 하지만 고나이쇼는 참형에 처하는 오오쿠의 법도가 있는데.....
중력 피에로
Production Design
이사카 코타로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 미스터리물. 유전학을 전공하는 형 이즈미와 벽의 낙서 지우기 아르바이트를 하는 동생 하루는 사이 좋은 형제다. 어느 날부턴가 마을에 연쇄방화사건이 일어나고, 범행장소와 벽의 그림 속 공간이 일치한다는 사실을 깨달은 하루는 사건에 뛰어드는데... 강간과 살인·스토킹 등 자극적 소재와 추리물의 형식을 차용하고 있으나, 이 영화가 전달코자 하는 메시지는 “가족 간의 유대”다. 이즈미 역의 카세 료와 하루 역, 오카다 마사키의 환상적 호흡이 영화에 보는 재미를 더한다.
플레이 플레이 소녀
Production Design
사쿠라기 고등학교 2학년인 모모코는 소설 속 사랑을 꿈꾸며, 독서에 열중하는 소녀이다. 어느 날 프로 구단의 주목을 받는 야구부 1학년 투수 오오시마가 던진 공에 맞은 모모코. 열심히 간호해주는 오오시마에게 첫눈에 반한 그녀는 오오시마에게 다가가고 싶은 마음에 응원단에 들어간다. 응원단의 단원이라고는 류타로 하나뿐이지만 이 둘은 단원 모집에 나서기 시작하고 급조된 오합지졸 단원 3명과 함께 시합 응원에 나선다. 그러나 응원단 경험이 전무한 모모코가 단장으로 있는 이 응원단은 불안하기만 한데… 영화제 소개글. 고등학교 응원단을 그린 작품으로 주연은 ‘갓키’라는 애칭으로 사랑 받는 인기 절정의 신인 배우 아라가키 유이가 맡았다. , 등의 영화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는 그녀는 남자 응원단 의상을 입은 늠름한 모습으로 새롭게 관객들을 매료시킨다. 또한 개성 넘치는 단원 역할로 각광 받는 젊은 배우들이 호연을 펼쳐 상쾌한 청춘 영화를 완성시켰다. (메가박스일본영화제)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
Art Direction
반항적인 기질의 션은 자신의 억눌린 감정을 0.01초의 타이밍에 목숨과 거래하는 스트리트 레이싱 매니아. 하지만, 계속되던 무모한 레이싱으로 급기야 큰 사고를 자초하게 되고, 감옥에 가지 않기 위해 도쿄에 있는 아버지에게로 도피한다. 하지만 가깝게 지내지 않았던 아버지와의 만남은 이국 땅의 낯선 문화와 함께 그에게 더욱 커다란 혼란만을 가져올 뿐, 적응을 하지 못하고 방황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미국인 친구 트윙키에게 새롭게 유행하고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이자 젊은이들의 탈출구인 드리프트 레이싱에 대해 듣게 되는 션. 그는 도심의 위험천만한 급커브를 파워풀한 스피드로 질주하는 모습에 매료돼 순식간에 빠져들고 마는데...
언젠가 책 읽는 날
Art Direction
으로 베를린국제영화제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오가타 아키라 감독의 작품. 2005년 몬트리올 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 산등성이에 집들이 촘촘히 붙어 있는 고향에서 우유 배달을 하고 있는 50세의 오바 미나코. 독신에 부모형제도 없는 그녀의 생활은, 단조로운 일상의 반복이다. 한편, 미나코가 우유 배달을 하는 다카나시의 집에서는, 다카나시가 말기 암 환자인 아내 요코를 간병하고 있었다. 미나코와 다카나시는 고등학생 시절 서로 좋아하는 사이였는데, 불행한 사고로 멀어지게 된 사연이 있었다. 이를 우연히 알게된 후 두 사람이 지금도 서로에 대한 감정을 잊지 않고 간직하고 있다고 확신한 요코는, 자신이 죽은 후 두 사람이 함께 살기를 기원하는데...
아오이 유우의 편지
Production Design
6살짜리 어린 딸 후키와 그녀를 두고 도쿄로 떠나는 엄마. 이제 후키 곁에는 할아버지와 돌아가신 아버지가 남긴 수동카메라가 전부이다. 그리고 매년 생일날마다 후키에게 엄마의 따뜻한 편지가 전해져온다. "후키,생일 축하해..." 언제나 이렇게 시작하는 엄마의 편지는 마치 바로 곁에서 후키를 지켜보고 있는것처럼 어린 후키를 격려하고 용기를 준다. 언젠가부터 아빠의 카메라로 조금씩 사진촬영을 계속해온 그녀. 14세 생일날, 엄마로부터 "20살 생일이 되면 모두 다 설명해 줄께" 라는 편지를 받는다. 그러던 어느날 사진공부를 위해 도쿄로 가려는 마음을 굳힌 후키. 할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섬을 떠나 도쿄행을 결심한 그녀. 그런 그녀에게 드디어 20번째 생일이 찾아 온다.
Boy's Choir
Art Direction
A young teen's father dies, and he is sent to an orphanage. He's teased because he stutters almost runs away, until a beautiful, androgynous boy, Yasuo (Sora Toma), convinces him to join the choir.
백치
Set Designer
전쟁으로 폐허가 된 시공간을 알 수 없는 일본. 이자와는 비록 허름한 뒷골목에서 살고 있지만 영화를 만들겠다는 꿈 하나로 힘든 하루하루를 버텨가고 있다. 하지만 이자와를 둘러싼 사람들은 이미 세파에 찌들거나 전쟁의 후유증으로 미쳐간다. 창시자로 유명한 만화가 데츠카 오사무의 아들 데츠카 마코토가 만든 작품. 제4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 영화의 창에서 상영되었고, 1999년 베니스영화제에서 Future Film Festival Digital Award 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Paradise Sea
Production Design
Japanese drama set in a southern Kyushu island where dance-troupe leader Shinji (Shinji Arano) stays on as his touring troupe departs. After Shinji moves in with an old man (Nobuyoshi Tanigawa) cared for by his granddaughter (Reiko Matsuo), he becomes an apprentice to the old man's construction of a wooden boat
Yoi ko to asobou
Production Design
Five junior high school students in the city enjoy stealing as a game to pass the time. One day, a mysterious masked man suddenly appears in front of them and attacks them.
Talking Head
Production Design
It's nearly time for the debut of the most anticipated anime movie of the year, Talking Head. There's just a few minor problems: the director has disappeared and the movie isn't even started! Desperate to meet their deadline, the studio hires a "migrant technical director" to fill in for the missing director. But there's more going on here than just slipping deadlines. One by one, the staff is being murdered and it's only a matter of time before the new director's next on the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