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ōichirō Narushima

참여 작품

Katana
Screenplay
An antique sword exposes tension between three siblings.
Katana
Director
An antique sword exposes tension between three siblings.
전장의 크리스마스
Director of Photography
1942년, 인도네시아 자바 섬의 레바크 센바타 일본군 포로수용소. 영국 육군 중령으로 포로인 존 로렌스(톰 콘티)는, 급한 일이 있다며 이른 아침에 갑자기 자신을 깨운 하라 겐고 중사(기타노 다케시)와 함께 어디론가 나간다. 나가보니 도열한 병사들 앞에는 웃통을 벗고 상처투성이로 묶여 있는 두 명의 남자가 쓰러져 있었다. 한 사람은 네덜란드군 포로 드 용이었고, 또 한 사람은 일본군의 조선인 군속 가네모토(조니 오쿠라)였다. 하라는 로렌스에게, 드 용이 바나나를 훔치다 걸려서 독방으로 갔으며, 가네모토가 몰래 드 용의 독방에 숨어들어 그를 범한 것이라고 이야기해주는데…
Time Within Memory
Screenplay
Minoru visits his home on Okinoerabu island for the first time in thirty years. Seeing the old man who used to be in love with his mother, Minoru recalls the old days spent on the island with his young, beautiful mother.
Time Within Memory
Executive Producer
Minoru visits his home on Okinoerabu island for the first time in thirty years. Seeing the old man who used to be in love with his mother, Minoru recalls the old days spent on the island with his young, beautiful mother.
Time Within Memory
Director of Photography
Minoru visits his home on Okinoerabu island for the first time in thirty years. Seeing the old man who used to be in love with his mother, Minoru recalls the old days spent on the island with his young, beautiful mother.
Time Within Memory
Director
Minoru visits his home on Okinoerabu island for the first time in thirty years. Seeing the old man who used to be in love with his mother, Minoru recalls the old days spent on the island with his young, beautiful mother.
의식
Director of Photography
결혼식, 생일, 장례식 등 한 가족의 일대기가 극도로 복잡한 플래시백과 결합해 의식의 흐름처럼 펼쳐지는 작품. 에서 사용된 다중적인 플래시백은 신부 없는 젊은이의 결혼식 등 상상과 초현실주의적인 에피소드들을 담아내고 있다. 이를 통해 오시마 나기사는 전후 일본의 역사와 아버지와 국가의 권위, 예술가의 역할을 성찰하고 있다. 전후 일본이 걸어온 25년간을 총괄한 작품으로, 그 해 「키네마 준보」 최고의 영화로 선정되었다.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 2010 오시마 나기사 회고전)
도쿄전쟁전후비화
Director of Photography
카메라를 가지고 도망치던 한 남자가 옥상에서 추락사하고, 그의 카메라로 영상을 찍던 주인공은 점차 현실의 모든 것이 혼란스러워진다. 결국 그 역시 카메라를 든 채 빌딩 위에서 추락하고, 다른 남자가 다시 카메라를 빼앗아 달려간다.
동반 자살
Director of Photography
오사카의 상인 카미야 지헤는 유녀 코하루가 있는 곳을 자주 드나들며, 장사는 내팽겨쳐 두자 지헤의 부인인 오상은 생각다 못해, 이대로 간다면 남편은 동반 자살밖에 할 것이 없으니 헤어지라고 코하루에게 편지를 쓴다. 코하루는 그 말을 이해하고 지헤에게 정을 띄는 말을 한다.
The Kii River
Director of Photography
Epic saga of an idealistic land-owning family dealing with militarism, war, social change and economic reform.
설국
Director of Photography
도쿄 출생으로 서양 무용에 관한 글을 번역하는 고독한 시미무라는 눈이 많이 내리는 고장의 온천에 가서 순결한 생명력을 가진 게이샤 고마코와 친해지면서 그녀의 청순한 정열에 감동한다. 그는 고마코와의 만남을 떠올리며 눈고장의 온천을 다시 찾는다. 기차 안에서 맞은 편에 앉은 고마코 춤 선생의 아들과 그의 애인인 요오코를 만난다. 춤 선생의 아들은 병이 들어 있고 요오코는 그의 병시중을 든다. 거기서 시마무라는 요오코에게 야릇한 감정을 느끼는데...
밤의 편린
Director of Photography
Yoshie Nogami, a factory worker by day, moonlights as a hostess at a bar. One of the regulars, Eiji Kitami, invites her out on a date. Still only 19, she goes along out of curiosity and ends up spending the night at a hotel where she gives herself to him. They begin a passionate love affair and move in together, after which Yoshie begins skipping work at the factory and rarely returns to her family home. Before long, Eiji’s demeanor changes and he begins to constantly ask her for money. Despite claiming to be a businessman, he is actually a local thug, and his inability to pay his dues to his gang leads him to force Yoshie into prostitution.
일본 탈출
Director of Photography
도쿄 올림픽을 앞둔 일본. 미국을 동경하는 다쓰오는 작은 클럽에서 허드렛일을 하며 가수의 꿈을 키우지만 현실은 그리 만만하지 않다. 그런데 평소 다쓰오가 형님으로 모시던 다카시가 모종의 계획을 세우자 다쓰오는 자세한 내용도 모른 채 이를 도와준다. 알고 보니 다카시는 금고의 돈을 훔치려는 것이었고, 다쓰오는 어영부영하다 계획에 깊이 연루되고 만다.
Our Happiness Alone
Director of Photography
Mototsugu is the younger son of Akira Sakawa, a director of an advertising agency whose mother, Nobuko, is ill with cancer of the liver. His elder brother, Ichiro, works at the Bank of Japan whose wife, Masuko, is from a very high-class family. Mototsugu becomes disgusted with such strait-laced living and leaves home to marry Yoshiko, a blind masseuse, and they live in a small apartment near a pinball parlor where he works.
폭풍을 부르는 18인
Director of Photography
낮에는 조선소에서 일하고 밤에는 철조망이 쳐진 기숙사에서 지내는 시마자키는 거친 일과 가난한 현실이 불만스럽다. 패싸움 등 하루가 멀다 하고 사건이 발생하는 힘든 일상 속에서 그나마 위로가 되는 것은 이웃에 사는 미코지만 그는 그녀에게도 쉽게 마음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조금씩 여유를 갖기 시작한 시마자키는 동료들과 짧은 일탈을 시도한다.
고도
Director of Photography
In this Japanese drama, a dry goods merchant's daughter is surprised to discover that she has a twin sister. In rural Japan it was thought that twins bring bad luck, so the sister was abandoned at birth. Later her parents tell her that her sister was kidnapped. The woman doesn't believe this and when she eventually meets her twin, both women are involved in love affairs. The merchant's daughter is seeing an educated fellow. Trouble ensues when she begins suspecting that he may be more interested in her sister.
Get Married, Mother
Director of Photography
아키츠 온천
Director of Photography
오카다 마리코가 직접 기획한 요시다 기주의 초기 대표작. 어느 온천여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남녀의 사랑을 그리면서 물이 지닌 관능성을 빼어나게 보여주고 있다. 세상을 비관하여 자살하려던 청년과 그의 목숨을 구한 여관집 딸이 시간의 흐름을 두고 다시 만나는 순환적인 구조는 알랭 레네나 안토니오니의 영화를 떠올리게 한다. (2014년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 요시다 기주 + 오카다 마리코 특별전) 일본 남부의 한적한 온천의 만난 두 남녀의 17년 간에 걸친 사랑 이야기이다.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남녀간의 애정이 변하면서 이윽고 비극적 라스트를 향해 흘러가 끝내 죽음을 맞게 되는 과정을 훌륭한 영상미로 승화시켰다. 이 영화의 여주인공 오까다 마리꼬는 이 작품이 100회 출연 기념작일만큼 당시 인기 여배우였는데,신인감독인 요시다 요시시게를 지명하여 이 영화에 출연했다. 2년 뒤 두사람은 결혼했고,그녀는 남편이 된 요시다 감독의 작품에 다수 출연했다.
달콤한 밤
Director of Photography
An opportunistic department store clerk gets involved with three women and attempts to manipulate them so he can move up the social ladder.
피가 마른다
Director of Photography
회사의 집단 해고에 반대해 공개적으로 권총 자살을 시도한 기구치는 사회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다. 이에 편승해 광고 기획자 노나카는 기구치를 생명보험 광고의 모델로 기용하려 하고, 이를 위해 평소 알고 지내던 파파라치에게 협조를 구하지만 자살을 팔 수 없다는 이유로 거부당한다. 하지만 노나카는 결국 광고를 밀어붙이고, 결국 기구치의 얼굴이 빌딩에 내걸린다.
쓸모없는 녀석
Director of Photography
쇼치쿠 누벨바그의 또 다른 총아였던 요시다 기주의 데뷔작. 삶을 지루하고 무력하게 느끼는 청년들이 범죄행각을 통해 탈출구를 찾으려 한다는 내용. 당시 유행하던 태양족 영화의 분위기를 그대로 담고 있지만, 좀더 차갑고 날렵한 면이 돋보인다. 흔히 요시다 기주의 최초 걸작은 , 가장 진보적으로 실험한 작품은 이 꼽히는데, 이 영화에선 누벨바그에 대한 영향력을 한껏 자인하고 있다. 특히, 요시다 기주는 고다르의 의 마지막 장면을 영화의 엔딩에서 되풀이하며 일종의 헌사를 바친다. 은 이 시기 태양족 영화 중에서는 다소 차가운 쪽에 속하는 듯하다.